물 문지방은 마음을 만든다 ①
두보
국안영창으로 이동 ②, 신용을 바라보는 마을은 없다 ③.
Chengjiang River는 제방이 평평하고, 한적한 나무에는 저녁에 많은 꽃이 피어납니다.
가랑비에는 물고기도 나오고, 미풍에는 비스듬히 제비도 나온다.
도시에는 10만 가구가 있는데, 여기에는 2~3가구밖에 없습니다⑤.
어려운 점:
① 이 시는 원나라 2년(761)에 지은 시가 2개 있는데, 이것이 첫 번째이다. 시인은 지난해 봄 환화강가에 정착해 초가지붕을 운영했는데 지금은 모습을 갖추었다. 문지방은 물정의 문지방을 말하며 문지방 너머로 바라보며 몸과 마음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입니다.
②도시로 가다: 도시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Xuanying: 초가집을 짓는 것을 말합니다. Xuan, 복도, Ying, 기둥. 개방적이고 쾌활합니다.
3마을 문장 없음: 근처에 가려줄 마을이 없기 때문에 멀리까지 보입니다. 크레딧 : 길고 멀다.
IVChengjiang 문장 : 맑은 강물이 제방만큼 높기 때문에 강변을 볼 수 없습니다.
⑤ 도시의 두 문장 : '도시의 십만 가구'와 '여기 두세 가구'를 비교하면 이곳이 매우 조용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도시에서는 청두를 가리킨다.
번역:
초가집은 성벽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며, 정자가 넓고 전망도 멀리 떨어져 있으며, 들판도 없습니다. 시야가 넓다. 강물은 맑고 솟아 강둑과 거의 같아 강둑이 거의 보이지 않으며 초가집 주변에는 나무가 무성하고 봄 황혼에는 꽃이 비단처럼 피어납니다. 부슬부슬 내리는 비 속에서 물고기들은 즐겁게 춤을 추고, 때때로 부드러운 바람 속에서 제비들이 옆으로 날아갔습니다. 그 도시에는 십만 가구가 있는데, 이곳에는 두세 가구밖에 없습니다.
감상 요령:
저녁에 보이는 미풍과 이슬비 속에서의 풍경을 묘사한 이 시에는 고요하고 아름다운 환경, 시인의 한가롭고 평화로운 기분과 자연에 대한 사랑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 사랑. “물고기는 가랑비에 나오고, 제비는 미풍에 비스듬히 나간다”는 유명한 말이 있다. Ye Mengde의 "Stone Forest Poetry Talk"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시는 너무 영리해서는 안됩니다. 그러나 Lao Du의 "물고기는 가랑비에 나오고, 미풍에 기울어 진 제비"와 같이 감정과 사물에는 고유 한 자연미가 있습니다. 십자가는 거의 헛된 말이 아닙니다. 수면에 가벼운 비가 내리면 물고기가 자주 떠서 헤엄칩니다. 비가 많이 오면 제비는 약해서 강한 바람에 살아남지 못합니다. 힘으로 쓰이기 때문에 '가벼운 제비도 바람의 영향을 받는다'는 말도 있다. '물고기가 즐겁게 헤엄치는 것은 비 때문이다. 살랑살랑 불어오는 바람 덕분에 제비들이 하늘을 가볍게 날아다니는 것은 시인의 말이 섬세하고 사려 깊음을 보여준다. "Chu"는 지극히 자연스러운 물고기의 기쁨을 묘사하고, "Xian"은 생생하고 생생한 제비의 가벼움을 묘사합니다.
전체 시의 8개 문장은 모두 정반대이며, 묘사는 원거리와 근거리, 섬세함과 자연스러움이 얽혀 있어 “그 자체의 타고난 장인정신이 있지만 조각의 흔적은 없다”고 한다. 문장 하나하나가 장면을 묘사하고 있고, 문장 하나하나가 '마음을 고양시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두보가 초가집에 정착한 후, 약간의 관리를 거쳐 초가집의 면적을 확장하고 더 많은 나무를 심었습니다. 물정 옆에는 낚시와 전망을 위한 물창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오랜 방황생활 끝에 시인은 정착할 곳을 찾아 아름다운 풍경을 마주하며, 자연의 풍경을 찬양하는 시를 쓰지 않을 수 없었다. 이 시는 초가집의 환경을 묘사하고 있지만, 그 선들 사이에는 시인의 여유로운 기분과 자연의 봄에 대한 사랑이 숨겨져 있습니다.
'봄밤의 아름다운 비'는 봄밤 이슬비의 사심 없는 헌신에 대한 시인의 사랑과 찬미를 표현한 곡이다. 시의 전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온다. 바람과 함께 밤에 몰래 들어와 소리 없이 적시며, 들길의 구름은 어둡고 강 배의 불은 오직 새벽 강가의 젖은 곳을 보라, 공식 도시에 꽃이 무거워진다." "한두 문장에 '좋다'라는 단어가 봄비를 찬양하는 감동으로 가득하다. 『계절을 아는 것』은 봄비에게 인간의 삶과 감성을 준다고 저자는 생각한다. 정말 봄비가 내리는군요! 첫 번째 대련은 봄비의 '발생'을 이야기할 뿐만 아니라, 봄비가 오기를 바라는 작가의 불안한 마음을 함축적으로 전달한다. 대련은 분명히 시인의 청각적 경험이다. 봄비가 오고, 광활한 밤에 바람과 함께 조용히 와서 만물을 양육하며, '좋은 것'을 구하지 않고 오로지 헌신을 구합니다. 보라, 쏟아지는 봄비와 침묵마저도 시인은 듣는 광경을 얼마나 세심하게 관찰했는가. 시인은 봄비의 미묘한 영향에 너무 놀라 밤새 잠을 이루지 못했음을 알 수 있다.
시인은 봄비가 밤새도록 내리기를 바랄 뿐이지만 갑자기 그칠까 두렵기도 하고 기쁘기도 하고 걱정스럽기도 하다. 평소엔 잘 닦여 있던 들판길도 어둠 속으로 녹아 들어간 것을 보니, 얼마나 어두웠고 비가 얼마나 쏟아졌는지 알 수 있다. 강 위의 붉은 배와 어부들은 눈부시게 봄밤의 광활함과 어둠을 반영하고, 옆에서 내리는 봄비를 더욱 부각시킨다. 시의 끝부분에서 시인은 계속되는 봄비를 목격하고 다음 날 새벽이 되면 진관시는 화려한 봄이 될 것이라고 안도감을 느꼈다. 꽃의 피어난 붉은색과 활력은 고요한 이슬비의 결과이며, 눈에 띄지 않게 영양을 공급하고 세례를 줍니다. 그러므로 꽃을 쓰는 것은 실제로 Chun Yu의 사심 없는 헌신을 강조합니다.
위의 시 분석을 통해 두보가 이러한 감정선, 즉 비를 기대하고 비를 바라보며 텍스트를 구상했음을 어렵지 않게 알 수 있다. 비-비에 대해 생각합니다. '봄비는 기름만큼 귀하다'라는 말이 있듯이, 시인을 비롯해 모두가 이 귀한 봄비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봄비가 내리자 시인은 너무 놀라 침대에 누워 듣기도 했고, 밤에는 잠도 이루지 못한 채 비가 갑자기 그치지 않기를 간절히 바라며 가볍게 움직여 문을 열었다. 문을 열고 먼 곳을 바라보며 끝없이 쏟아지는 봄비를 보며 작가는 다음날 진관시 곳곳의 봄 풍경을 떠올리며 기분 좋게 놀랐다. 이 시는 순우의 숭고한 무명성과 사심 없는 헌신을 찬양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 사랑은 매우 섬세하고 사실적이며 우여곡절로 묘사되어 있으며, 이는 동굴의 미묘함을 보여주는 두보의 예술적 기술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사물의 감정을 관찰합니다.
또한 시의 세세한 부분을 포착하고 묘사하는 것도 시인의 감정 관찰 능력을 반영할 수 있다. "바람과 함께 밤에 잠입하여 소리 없이 적시느니라." 봄비의 조용하고 흔적 없는 분위기를 모방하여 "Qian"이라는 단어가 의인화되었으며 매우 흥미롭고 봄비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을 불러일으킵니다. 달리다(Run)라는 단어는 정신을 전달하며, 만물을 살찌우고 침묵하는 봄비의 특성을 정확하고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형상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형태와 감정을 모두 담고 있으며 심오하고 독특합니다. . 『금관성 꽃이 무겁다』는 '무거움'이라는 말로 세례를 받고 봄비 내리는 밤에 영양을 받아 붉고 생기 넘치는 금관성 꽃의 모습을 정확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봄비. "야산길은 구름으로 온통 어둡지만 강배 위의 불은 밝을 뿐"은 전형적인 디테일을 포착하고 꼼꼼하게 채색했으며, 안개가 자욱한 봄비와 흐릿한 색상의 분위기를 절묘하고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요컨대 두보의 <봄밤의 즐거운 비>는 감정을 관찰하는 그의 탁월한 능력과 단어와 문장의 세련미, 이미지 포착, 디테일한 묘사 모두에서 치밀함을 구현한 작품이다. 두보의 시문을 비교하고 읽음으로써 우리는 두보 시의 또 다른 삶의 관심사에 대한 깊은 이해를 얻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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