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대 전탁성모청화. "시작" 과 "벌레", "지식" 과 "자금", "시" 와 "개인", 각 쌍의 이니셜 발음은 청두 방언에서 차이가 없다.
2, 음양을 똑같이 나누면 음평과 양평이 있는데, 예를 들면' 옷',' 1' 의 발음이 다르다. 자음 운치가 적고, 입성이 사라지고, B, D, G, M 이 없다. N, ng 두 개의 코 자음 운미만 있습니다.
3, zh, ch, sh, r 등 뒤틀린 성모 없음. 예를 들어, "단어" 와 "시스템" 동음 이의어.
4, 혀비음 NJ, 혀뿌리비음 ng 추가 N 음은 L 로 귀속된다. 예를 들면' 노' 와' 가을' 이 청두 방언에서 발음하는 것과 같다. 특히 nji 와 ni 는 다르다. 시각적으로 nji 는 표준어 중' 너' 이고, ni 는 많은 대만 팝송에서' 너' 의 실제 발음이다. 둘은 다르다. 자세히 체득해 주세요!
5, en 과 eng, in 과 ing 을 구분할 수 없습니다. 입술 소리 (bpmf) 뒤의 eng 은 ONG 을 다시 읽는다. Hu 는' 후' 가' 피부' 동음으로 읽히는 것과 같은 fu 로 바뀌었다.
6, 무합구호출운모 uo, 치후복운모 IAI, 합호복운모 UE, 복운모 io 가 늘었다. Ng 성모를 보존하고, 보통 성모나 성모 Y 에 상응한다. 예를 들면' 하드' 는 ngen 으로,' 나' 는 Nuo 로 읽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7, 청조 팔기 자제가 청두에 주둔했기 때문에 청두 방언은 베이징 방언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소아음절의 단어 수는 적지 않았지만, 음성 유형은 많지 않아 총 * * * 4 종, er (냉분), ur (밥그릇), IR (추첨
8, 운모 AE 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앤", "이야기" (이것은 원래 "여성음" 이었지만, 21 세기 젊은 남자 세대도 많은 융합이 있었다.) < P > 문법적 특징 < P > 구사법 방면에서 표준어와 비교하면 청두 사투리 구사법상 뚜렷한 차이는 명사와 동사의 겹침이다. 즉 명사는 겹칠 수 있고 동사는 일반적으로 겹칠 수 없다. 구법 방면에서 청두 방언과 표준어를 비교하면, 뚜렷한 차이는 보어의 구성에 있다. < P > 중국의 다른 방언과 마찬가지로 청두 방언은 이전에 비교적 안정된 상태에 있었다. 198 년대 이후 청두와 중국 경제 전체가 급속히 발전하면서 청두와 외부의 교류가 급격히 증가했다. 표준어의 영향으로 청두 방언의 비교적 안정된 상태가 깨지면서 음성은 눈에 띄는 변화의 시기인 표준어의 음성에 접근하기 시작했다. 또한, 한 글자가 음계에서 고립되어 보이면, 이 글자는 베이징 방언에 동화되기 쉬우며, 한 글자가 음계에 강력한' 시리즈' 를 가지고 있다면, 베이징 방언에 접근하기가 쉽지 않다. 그 이유는 후자가 쓰촨 방언의 법칙을 더 쉽게 발견할 수 있기 때문에 표준어와 구별하기가 더 쉽기 때문이다. < P > 청두 방언에서 음변이 일어나는 글자는' 국적',' 축적',' 그리고' 등 (본독 Jie, 변독 Ji) 과 같은 필연적인 결정도 있다. 어떤 사람은 분열이 일어난다. 예를 들어 많은 젊은이들이 가이의 손을 설명할 수 있지만, Ji 를 풀어준다고 말할 수 있다. 또' 표준 쓰촨 귀환' 이 발생했다. 즉, 이미 바뀐 글자가 다시 원래의 쓰촨 사투리 표준음으로 돌아갔다. 예를 들어 영광론은 영광으로 돌아왔다. < P > 어휘의 특징 < P > 안일: 이 단어는' 한가하고 편안하다' 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장자' 이다. 지락 ":"고생하는 자는 몸이 편안할 수 없고, 입이 두껍지 않고, 모양이 미복일 수 없고, 눈은 호색할 수 없고, 귀는 소리를 낼 수 없다. " 오늘 쓰촨 방언에는 여전히 이 의의가 남아 있다. 안일' 이라는 단어는 쓰촨 방언에서' 만족스럽고, 멋지고, 나쁘다' 라는 의미도 있어 널리 쓰인다.
댐: "평지, 평원" 을 의미합니다. \ "댐, 슈 는 Pingchuan 댐 이라고 말했다. 클릭합니다 오늘날 쓰촨 사람들은 여전히 "평지 평원" 을 댐, 댐, 댐이라고 부른다.
목욕김치: 신선한 채소를 깨끗이 씻은 후 조각이나 조각으로 썰어 반나절이나 하루 후에 먹는 것을' 목욕김치' 라고 합니다. 일반 김치에 비해 함침 시간이 짧아 물속에서 목욕하는 것과 비슷하기 때문에 이름이 붙었다. 다이빙 김치라고도 합니다. < P > 고양이 숨기기: 숨바꼭질, 일명' 고양이 잡기' 는 어린이가 하는 게임으로, 한 아이의 눈을 가리고 다른 아이를 숨긴 후, 그 아이가 하나하나 찾게 하는 것을 가리킨다. 또' 고양이 구하기, 전기봉 고양이, 잔디 얼룩 고양이' 등 다양한 놀이가 있다. < P > 치조제: 이 단어는 쓰촨 사람들의 제사 풍습을 반영한 것으로, 이후 고기를 먹는 것을 가리키며 쓰촨 지역에서 매우 널리 사용되고 있다. 그 출처에는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 주로 다음과 같은 세 가지가 있다. < P > 옛날 요리사가 공급한 조사신은 이가 이니라고 한다. 매 초, 십오, 고기로 이이에게 기도해야 한다.' 기도치제' 라고 한다. 나중에 와전되어' 치제' 로 전해진다. < P > 둘째, 옛날 제사, 제조 다음날 관문 근무자들은 제육을 나누어 먹을 수 있어 제육을' 치아 () 제육' 이라고 부른다. < P > 삼설' 치제' 는 고대 군영의 제도였다. 옛날 주장 () 과 사령관이 거주하는 막사 () 는 종종 상아로 장식된 큰 깃발을 세워' 치아기' 라고 불렀다. 음력 2, 16 일마다 가축을 죽여 치기를 제물로 바치는데, 이를' 치제' 라고 한다. 치아기를 제사하는 가축고기 (치아제육이라고도 함) 는 헛되이 버리면 안 되며, 흔히 장병들이 나누어 먹는 것을' 치아제육' 이라고 한다. < P > 타자:' 투수' 는' 쿼터 외 대체 소지자' 를 뜻한다. 이진인' 사수미란' 에서 "내일 아침, 가마를 타고 두 번 더 외쳐라" 고 말했다. 뒤이어' 손을 치다' 라는 단어가 번식하여' 빈손' 을 의미한다. < P > 외삼촌: 쓰촨 민속, 언니나 여동생이 시집갈 때, 그 형이나 동생은 반드시 단정하게 차려입고 친척을 보내야 한다. 이를' 외삼촌' 이라고 부른다. 이 단어 뒤에는 누군가의 옷차림이 세련되고 깔끔하다는 것을 풍자하는 것을 가리킨다.
탈탈: 소탈하고 깔끔합니다. 이미 송대에 보인다. "탈탈" 이라는 단어는 쓰촨 방언에서 "간단하고 쉽고 쉽다" 라는 의미도 있다. < P > 9 두그릇을 먹어라:' 9 그릇' 은 잔치에 있는 9 개의 메인 코스를 가리킨다. "싸움" 이라는 단어는 청두 방언에서 "큰" 을 의미하기 때문에 청두인들은 또 연회에 참석하여 "아홉 그릇 (아)" 이나 "아홉 그릇 (아)" 이라고 부른다. \ "좌석 와인 비용, 9 세 불의 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까워 아홉 버킷 그릇을 아끼고 평생 원한을 맺다. " 청두 지역에서 유행하는 이 민요는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잔치의 중요성을 잘 보여 준다. 또 청두인들이' 잔치' 를' 구두그릇 (아)' 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민간이' 구' 를 길수로 여기기 때문이다. < P > 김장: 매년 꽃회 기간 동안 청양궁에서 무술 대회를 많이 개최하고, 참가자들은 무림의 명수로 메달 품질에 따라 세 가지 등급인 블루장 은장 금장으로 나뉜다. 뒷비유는 당황한 모습 ("금" 조화 "놀라움") 을 보여준다. < P >: 허리를 받치고, 배경을 만들고, 도움을 준다는 뜻입니다. 과거는 포형어에 속한다. 포형은 쓰촨 출신의 갱단 조직으로, 반청한 비밀 결사이자 파산 농민과 수공업자의 정치, 경제공조단체이다. 불법민간조직이기 때문에 나타나자마자 청정부의 엄금 추적을 받았기 때문에, 포형은 줄곧 지하 상태에 있었고, 전용 은어-포고어 () 가 있어 비밀 연락의 암호로 사용되었다. < P > 식사상오: 오늘 쓰촨 사람들은 여전히' 점심식사' 를' 점심식사' 라고 부르는데, 이는 전설과 관련이 있다. 옛날 어느 여름, 가와시 댐자의 농민들이 모내기를 하면서 산가를 불렀고, 지사는 사람들에게 노래를 부르지 못하게 했다고 전해진다. 농민극은 말했다. "노호산가는 밭머리의 잡초를 포효할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지사 는 정말 잡초 를 포효 할 수 있다면, 점심 식사를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나중에 역시 밭의 잡초가 없어졌다. < P > 지사는 또 농민이 산가 모내기가 키가 커야한다고 말했고, 이를 빌려 점심을 떼고 싶다고 제안했다. 그날 밤, 농민들은 밭의 물을 좀 배출하여 나갔는데, 문외한은 보기에 모내기가 과연 키가 컸다. 그래서 지사는 패배를 인정하고 모내기를 하는 농민에게 한 끼씩 상을 주었고, 이때부터 사람들은 점심을 먹는 것을' 상오' 라고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