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말은 어디에서 나온 것입니까? --한 왕조, 이름없는 "린 린 년 구름 황혼"
완전한 원문은 이렇습니다.
황혼이 처량하고 황혼이 슬프다.
서늘한 바람이 이미 심하게 불어서, 나그네 한복이 몸을 가리지 않는다.
금로가 떠나자 나의 두루마기가 나에게 바짝 달라붙었다.
긴 밤을 홀로 지내다 용휘를 보는 꿈을 꾸었다.
좋은 남자는 옛일만 좋아하고, 백익전 왕조는 수나라이다.
항상 미소를 짓고 손을 잡고 집에 오길 바랍니다.
얼마 안 있어 왔고, 무겁지도 않다.
아침 바람의 날개가 없으면 어떻게 바람 속에서 날 수 있습니까?
편안함을 보고 거리를 앞서다.
감상에 의지하여 울며 쌍엽을 만지다.
저는 통역을 발표했고, 여러분들께 이해를 했습니다.
추운 연말에는 각종 곤충들이 죽거나 숨었고, 두더지는 밤새 울며 울음을 그치지 않았다.
찬바람이 계속 세차게 불고,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하다.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애인은 바다에 나가 장사를 하고,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벼슬을 도모했다.
긴 밤에 혼자 있다가 사랑하는 남편의 얼굴을 보는 꿈을 꾸었다.
꿈속의 남편은 여전히 과거를 사랑하고 있는데, 꿈속에서 그를 어렴풋이 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나는 장기적으로 행복하게 살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너와 평생을 함께 보낼 것이다.
내 꿈속의 연인이 돌아온 지 얼마 되지 않았고, 자기와 내실에서 다정하게 지내지도 않아 순식간에 자리가 없어졌다.
나는 단지 황새 같은 날개가 없는 자신이 싫어서 애인에게 날아갈 수 없다.
어쩔 수 없는 심정 속에서 나는 목을 길게 뻗어 내 소식을 보내길 기대하고 말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문에 의지하여 서고, 망설이고, 마음이 슬프고, 눈물을 글썽일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음은 내가 비교적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몇 가지 단어인데, 내가 따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임림: 말이 너무 추워요. 날씨가 춥고 춥다. 구름: "강" 을 의미하는 보조 단어입니다.
벌레 (l ঋ u) 와 모기 (g): 해충, 등불 밤 비행, 지렁이 같은 소리. 저녁: 한 작품은 "더" 입니다. 애: "애" 시 한 곡.
비율: 일반적인 의미. 모든 의미를 말하다. 박지희: 폭력적이에요.
금피 (qρn): 금피.
같은 가운: 그것은 여전히 "같은" 고대에 부부간의 상호칭으로 사용되었다.
피곤: 축적, 증가.
용휘: 나는 아직도 내 얼굴을 말한다. 다음 문장에서 "애인" 을 뜻합니다.
총아: 고대 여성의 남편에 대한 존칭. 위: 저는 아직도 예전의 감정이 그리워요. 만, 생각 도. 고대인, 그래서. 환이는 사랑의 감정을 가리킨다.
화이트 오픈: 주저하지 않고 스스로 여는 것을 의미합니다. 폐기물, 숨어 도. 혜: 주는 의미. 이삭: 사람을 차에 태운 밧줄. 결혼할 때 남편은 차를 몰고 아내를 만나러 가서 집행유예를 하고 데리고 갔다.
자주: 하나는' 길다' 입니다. 교묘하게 웃다: 여성의 아름다운 자태로,' 시경 펑웨이 석인' 에서 나왔다. 이것은 남편에 대한 친밀한 표시이다.
라이: 꿈의 "연인" 을 나타냅니다. 잠시도 없다. 한순간, 아주 짧은 시간을 의미한다.
Wei: 나는 아직도 내실 처럼 말한다. 규방.
리앙: 편지도. 아침바람:' 새의 바람' 이라는 글짓기, 즉 타조가 가장 빨리 날아간다. 그것은 가장 먼저 돌창에 나오는데,' 고시 19 곡' 도 매우 흔하다.
안지훈: 왜요?
(MI N) \ 6550 \ 6550 \ 6550 \ 6550 \ 6550 \ 6550 \ 6550 \ 6550 \ 6550 \ 6550 \ 6550 편하면 편해요.
가이드 언어: 목을 뻗어 먼 곳의 이미지를 응시하다. 나 (xρ): 멀리 보고 멀리 본다.
기댈: 배회하고, 왔다갔다한다.
젖은: 젖은. 문짝 (f I): 문짝.
문장 만 보면 뜻을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고, 당시 문장 창작 배경과 결합해 해독할 수밖에 없다.
이것은 고시 19 곡 중 하나이다. 《고시 19 곡》의 배경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우문소안은 중국 초기의 시가 일종의 베끼기라고 생각하는데,' 고체시' 가 건안 시기보다 빠르다는 확실한 증거가 없다. 일반적으로 한 번에 한 사람이 만든 것이 아니라 동한 건안 황제 이전 수십 년 동안 만든 것으로 생각된다. "임림년 무운" 의 구체적인 창작 시간에 대해서는 고증하기가 어렵다.
이왕이면 우리 함께 이 문장 감상과 논평을 하자.
이 시는 20 문장이 있는데, 운은 운과 연결되어 있고, 운은 끝까지 연결되어 있다. 시 전체는 모두 5 절로 나뉘는데, 각 절마다 네 마디, 계층이 분명하다.
처음 네 문장은 시간순으로 쓴 것이다. 스무 살 때, 구름이 저물고, 모든 벌레가 죽지 않으면 은근히 울고, 밤이 울며 슬퍼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찬바람이 이미 강해서 아내가 자신의 필요에 따라 다른 사람을 대하는 것 같아요. 멀리 타향에 있는 나그네 (남편) 는 추위를 막을 옷이 없다고 생각해요. 이 네 마디 말은 완전히 현실적이어서 허황된 것은 없다. 서늘한 바람의 서늘함, 귀뚜라미의 울음소리는 모두 너의 눈앞에서 본 광경이다. "속도" 에 관한 한, 어디에나 있습니다. 이곳은 매우 추워서 먼 길을 온 여행자들이 겨울을 보내야 한다고 느낄 때가 되었다. 이것은 같은 일이고 또 다른 일이다. 글쓰기에서 시인은 시각, 촉각, 청각을 통해 추위를 부각시켰을 뿐만 아니라 멀리 타향에서 떠돌아다니는 남편도 떠올렸다.
그리고 두 번째 단락은 유랑자의 첫 결혼에서 오늘부터 과거까지. 금의리로포' 는 낙수비비의 전고로 남녀 약혼 결혼을 말한다. "동포" 는 "시경 진풍 무복" 에서 유래한 것으로, 원래는 동료를 가리키고 옛말은 커플을 가리킨다. 두 번째' 비단' 은 결혼 약혼 직후 애인이 집을 떠났다는 뜻이다. 이것이 사고의 원인이다. 연인이 왜 이렇게 멀리 떨어져 있는지에 관해서는, 시에서 분명히 말하지는 않았지만,' 나그네' 라는 말에서 우리는 단검을 엿볼 수 있다. 동한 말년에 관직을 구하거나 장사를 하는 것이 일반 나그네들이 고향을 떠나는 주된 원인이다. 사랑하는 사람이 집을 버리고 먼 길을 떠나는 것도 각기 고충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주홍은 "고시 19 곡" 에서 "동지가 나를 어기고 유숙하면 누가 죄를 싫어하는가?" 라고 말했다. 이것은 이것이 애인의 본의가 아니라는 것을 의미하고, 그는 집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고 싶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나그네의 장거리 여행은 시인이 표현하고 싶은 나그네가 아니다.
"혼자 있어" 이후, 다음은 아카시아의 주제입니다. 바로' 혼자 있다' 때문에 그녀는 한참 동안 지쳐서야 자신이 서로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밖에 있는' 차갑고 벌거벗은', 사랑의 깊은 표현) 알고 있었다. 그래서 그녀는' 영광의 꿈' 을 원했다. 이 말은 주인공의 주관적인 소망일 뿐, 꿈은 다음 절까지 정식으로 쓰지 않는다.
세 번째 부분은 꿈에 관한 것이다. \ "웨이 \", 생각 도; "고 대", 그래서. 그래서 옛날이 좋다. 꿈속의 남편은 여전히 과거를 사랑하고 있는데, 그녀는 꿈속에서 그가 신혼한 남자라는 것을 어렴풋이 보았다. 예기 혼인의': "내리고, 어차에서 나가고, 남편이 수양을 수여하고, 어륜을 3 주 동안 수여한다." 또' 교외 특': "남편 친족, 황족이 수여하고, 친족도." 따르다' 는 버스에 오르는 밧줄이고,' 천혜따르기' 는 한 남자가 결혼할 때 차를 따르는 가족을 여자에게 넘겨주는 것을 말한다. "나는 얻고 싶다" 라는 문구가 약간 뒤바뀌었다. 여자가 자신을 기쁘게 하는 또 다른 설법은 남편에게 시집가서 손을 잡고 차로 돌아온다는 것이다. 나는 오랫동안 행복한 삶을 살기를 바라며, 이 행복한 날은 여자가 연인의 비위를 맞추며 얻은 것이다. 이것은 꿈의 장면이지만 실생활에 기반을 두고 있다. 젊은 남녀에게 신혼의 경험은 항상 아름답다. 불행히도, 오늘, 그것은 느린 꿈이 되었다.
사계절의 말투는 갑작스럽게 급선회했지만 주인공은 꿈처럼 깨어난 느낌이었고, 반은 분노와 반은 풀리지 않았다. 마치 매료되지 않은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좋은 꿈을 꾸기까지는 오래 걸리지 않았고, 애인이 돌아온 지 얼마 되지 않았다는 뜻이다. (현대중국어에서는' 순간이 아니다' 는' 길지 않다',' 일시가 아니다'), 내실에서 자신과 다정하게 지내지 않으면 ('무거움' 이라고 함), 순식간에 자리를 잃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때서야 나는 이것이 꿈이라는 것을 깨닫고 어쩔 수 없는 어조로 한숨을 쉬었다. "나는 아침 바람 같은 날개가 없어서 날아갈 수 없고 애인의 흔적을 찾을 수 없다." " 이것은 거의' 시경 백주' 에서' 생각하지 않고 날지 않는다' 는 뜻에서 번역된 지루한 말이다. 묘하게 잠에 접근하는 것은 정말 신의 펜이며, 통상적인 비유로도 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하는 시인지, 줄곧 논란이 있었다. 시에서 생각하는 여자가' 애인' 에 대한 태도를 말한다면' 사고' 와' 원한' 때문이 아니라' 꿈' 때문이고' 감상' 의 느낌이다. 물론 원한과 상처는 차이가 없고, 상처는 매우 씁쓸하다. 한대의 문인시는 줄곧' 시도' 의 영향을 받아 왔으며, 이 시는 특히 부드럽고 진실하기 때문에 시는 슬프지만 원망보다 못하다. 이것은' 고시 19 곡' 에서 확실히 뛰어나다.
선배들은 마지막 절의 처음 두 문장에 대해 다소 논란이 있다. 후코가의' 문선고시' 에 따르면,' 류천 학파의 구름' 은' 선한 것도 없다' (이선주 참조). "이것은 우리 학교에서 특별히 추가 된 것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글의 뜻에 따르면, 아마 안 될 것 같다. 클릭합니다 이 두 문장은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계몽의 기묘한 역할도 있어야 하는데, 없어서는 안 된다. "피트니스" 에는 두 가지 해결책이 있습니다. 하나는 자신에게 적합합니다. 진약명' 채제당 고시선' 이 말했다. "나는 안일함을 갈망하지만, 내가 멀리 당귀지를 볼 수 있다고 말하는데, 나는 매우 짜증이 난다." 다른 하나는 연인에게 적합한 의향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노언기 5 대신과 오기의' 시선' 은 일반적으로 후자를 가리킨다. 앞서 언급한' 길고도 교묘한 웃음' 의 의미를 물려받은 것은 꿈속에서 처음으로 좋은 비속어를 보았을 때의 눈빛을 의미하며, 이 글의 총결산에 속한다. 나는 꿈속에서 내 애인을 보았다. 물론 눈빛에서 무한한 감정을 드러내고, 내 애인을 기쁘게 해주길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생각지도 못했는데, 순식간에 사람이 꿈에서 깨어났다. 그들의 정신이 점점 회복된 후, 또' 너무 먼 상' 을 해야 했다.' 나는 잠에서 깼고, 낮은 달의 희미한 빛은 서까래 위에 있었다. 마치 너의 얼굴처럼 공중에 떠 있었다.' (두보' 이백의 꿈') 쓴 것은 여자가 과격한 사상에서 꿈을 꾸고, 또 일시적인 꿈에서 갑자기 놀라 깨는데, 매혹적일 뿐만 아니라, 내성이 분명하다. 마지막으로 결말을 지적하며' 이주 감상, 울음, 쌍엽' 만 남았고, 시 전체가 여전히 흐느적거리고 있다. 이 마지막 네 문장은 사실 눈부터 쓴 것으로, 처음에는' 응시',' 응시',' 울음' 으로 시작한다. 짧은 네 마디 말로 주인공의 감정의 변화는 종이에 뛰어났지만, 단순하고 자연스럽고 가식적이지 않게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