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맨 – 드림 헌터스』(The Sandman – The Dream Hunters)
이 『샌드맨 – 드림 헌터스』는 그림 소설이다. 닐 게이먼(Neil Gaiman)이 편집하고 일본의 유명한 화가 아마노 요시타카(Yoshitaka Amano)가 그림을 그렸습니다. 아마노 요시타카는 초기에 애니메이션과 게임 설정에 종사했으며 이후 일러스트레이션 산업으로 발전하여 일본의 "네뷸라 상"을 여러 번 수상했습니다. 아마노 요시타카의 그림 스타일은 일본의 주류 만화 스타일과 다르며, 거칠고 우아한 분위기와 현대 예술가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쿠치 히데유키가 쓴 베스트셀러 소설 '뱀파이어 헌터 D'의 삽화는 그를 유명하게 만든 작품이었습니다. 잘 제작된 극장판 애니메이션 '뱀파이어 헌터 D'가 큰 호평을 받으며, 아마노 요시타카의 이름이 전 세계적으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샌드맨-드림캐처'는 인간과 여우의 금기를 뛰어넘는 사랑, 가슴 아픈 사랑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 기사는 단순한 동양적 분위기로 가득 차 있으며 "샌드맨"에 대한 다른 종류의 전설을 전합니다. 여기서 우리가 존경하고 싶은 것은 닐 게이먼과 아마노 요시타카의 재능뿐 아니라 이 글을 중국어로 번역한 데빌윙과 다른 중국어 번역팀의 구성원들입니다. 이 이야기의 아름다움과 감동을 느껴보세요.
'드림캐쳐'의 이야기 배경은 고대 일본이다. 한 젊은 스님이 산속의 고찰에 은거하여 수행의 삶을 살았습니다. 여우는 스님의 재능과 인품에 반해 스님과 함께 지냈습니다. 머나먼 교토에서 고위 음양사가 밤낮으로 설명할 수 없는 공포에 시달렸고, 그를 고통에서 구할 수 있는 해독제는 스님의 죽음이었습니다. 음양사는 스님의 삶을 끝내기 위해 이상한 꿈을 꾸었습니다. 음양사의 비법을 우연히 알게 된 여우는 '꿈의 나라'에 들어가 애인을 구하기 위해 목숨을 바쳐 '꿈의 신'을 만나자고 하는데...
비슷한 말 '샌드맨'의 다른 시리즈는 서구의 판타지적 색채가 강한 것과 비교하면 '드림캐쳐'는 동양의 전설과는 사뭇 다른 모습이다. 그러나 '드림캐쳐'는 동양의 수묵화로 그려졌지만, 서양의 '샌드맨'의 그림자는 곳곳에서 눈에 띈다. 이 글의 주요 특징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음양사가 폐가에서 상담한 세 명의 여성(소녀, 여성, 노부인)은 분명히 "세 명의 운명의 여신"이었고 스님이 "꿈의 나라"에 들어간 후 만난 두 어부도 실제로도 있었습니다. 바로 가인과 아벨입니다. 『드림캐쳐』에 투영된 닐 게이먼의 샌드맨 특유의 상징과 흔적은 『샌드맨』의 다른 시리즈를 읽어본 독자만이 이해할 수 있다. 누구에게나 자신만의 '샌드맨'이 있습니다
닐 게이먼은 1960년 영국 햄프셔에서 태어났습니다. 독특한 유머 감각과 마법 같은 분위기가 강한 영국에서 닐 게이먼은 J.R.R. 톨킨과 C.S. 루이스가 쓴 판타지 세계에 푹 빠져 열렬한 SF 팬이 되었습니다. 그는 작가가 되는 꿈을 꾸었지만 많은 아이들처럼 그도 그것을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닐 게이먼은 인터뷰에서 “20대 초반, 나는 길고 어두운 밤, 인생에서 한두 번밖에 마주치지 않는, 영혼마저도 머무는 그런 밤을 만났다”고 말했다. 그러다가 암울한 밤이 찾아왔습니다. '좋은 글을 쓸 수는 있지만 전혀 노력하지 않았다'는 생각에 잠이 오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50년, 60년 뒤에는 더 나빠질 것입니다. 병원 침대에 누워 아직도 '나는 작가가 될 수 있었을 텐데'라고 스스로에게 말합니다. 그 당시에는 이것이 거짓말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Neil. Gaiman은 글을 쓰기 시작했지만 결과는 만족스럽지 못했고 원고는 끊임없이 반환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접근 방식을 바꾸고 출판 산업을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언론인과 프리랜서 작가가 그의 새로운 목표가 되었습니다.
닐 게이먼은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동시에 여러 잡지에 글을 기고합니다. 한번은 타자기를 구입하기 위해 밴드의 전기를 쓰기로 동의하기도 했습니다. 그 결과 책이 출판된 후 그는 "다시는 읽고 싶지 않았습니다." 책은 잘 쓰여졌고 첫 번째 인쇄에서 매진되었지만 Neil Gaiman은 자신이 관심이 없는 일을 한 것을 후회했습니다. “그때부터 나는 돈을 위해 일을 하지 말고, 이익을 위해 일을 하라고 스스로 다짐했습니다.”
그 후, 닐 게이먼은 우연히 미국 만화계 최고의 각본가인 앨런을 만났습니다. , 그 후 그의 만화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수년간의 경험과 축적 끝에 27세의 Neil Gaiman은 "샌드맨" 만화 시리즈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Neil Gaiman이 "The Sandman"의 대화를 썼을 때 그는 이것이 그의 유명한 작품이 될 것이며 "The Sandman"이 유럽과 미국 독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만화가 될 것이라고는 결코 상상하지 못했습니다.
"제 인생은 똑딱거리는 시계처럼 규칙적입니다. 저는 매달 2주 동안 '샌드맨'의 대본을 쓰고 나머지 2주는 다른 일을 합니다." 가이만은 세상의 꿈을 관장하는 신 모르페우스를 주인공으로 삼아 매혹적인 단편 소설을 만들어낸다. 배경은 때로는 중국 서부의 사막, 때로는 지옥, 때로는 다른 문학이나 만화 작품의 배경이기도 하다.
닐 게이먼은 일본 화가 아마노 요시타카와 협력해 일본 유령여우 전설을 바탕으로 한 그래픽노블 '샌드맨: 드림캐처'를 출간하기도 했다. 무엇보다 그는 깊고 어두운 톤, 박식한 대사, 우여곡절을 통해 수많은 지식인과 여성 독자들을 매료시켰고, 만화계 전체에 큰 영향을 미쳤다.
1987년부터 1996년까지 닐 게이먼은 한 번에 75권의 만화를 창작했고 셀 수 없이 많은 만화상을 받았다. 현재까지도 이 만화 시리즈는 여전히 서점 베스트셀러 목록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만화책이 나올 때마다 사람들은 그것을 만화사에 한 획을 그은 '샌드맨'과 비교하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