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위' 청계'
가 황화천에 들어가 청냇물마다 말한다.
\ "복숭아 소스 라인 \" 앉아서 맹그로브 가 멀리 모르는 것을 보고, 라인은 청계가 갑자기 값진 사람을 할 수 있다. < P > 당시 산심만 기록하여 청계가 몇 도 운림에 이르렀다.
\ "산 중 \" 형계백석 밖으로, 천한 단풍이 희다.
\ "새 명나라 지안 \" 월 깜짝 산새, 명나라 마을 지안.
교모잠잠' 봄범약예계' 저녁 바람이 배를 불고 꽃길이 개울 입구로 들어간다.
종종 \ "숙왕창령 은거 \" 청계심예측할 수 없는, 은처만 고독한 구름을 짓는다.
이백' 행로난' 은 한가하게 낚시를 하며 개울에 앉아 갑자기 배를 타고 하루를 꿈꿨다. < P >' 아미산 월가' 는 밤에 청계로 삼협을 향하고, 사군은 유주를 만나지 않는다.
\ "월녀사 \" (다섯 곡 둘째) 여계 채련녀, 객가 회백 참조.
(다섯 곡 중 다섯 곡) 거울 호수는 달과 같고, 예계녀는 눈을 이긴다.
유우 허우' 궐제' 는 백운으로, 봄과 청계장이다. < P > 장욱' 도화계' 복숭아꽃은 하루 종일 흐르는 물과 함께, 구멍은 청계 어느 쪽에 있다.
' 청계범선' 은 청계월을 웃으며 청휘를 많이 싫어하지 않는다. < P > 이경' 한궁봄' < P > 청얕은 개울은 연습처럼 옥당이 어떻냐고 물었고, 초가집은 소외되었다.
웨이응물' 추주 서간' 은 그윽한 풀갈변생을 홀로 불쌍히 여기며 황달 깊은 나무 울음소리를 내고 있다.
이화 \ "춘행 즉흥 \" 이양시 하초 \ ",간수 동류 서쪽. < P > 일찍이 몇 차례' 삼도중' 매자황날이 맑았지만, 개울은 온통 산행이었다.
그는 루앙 \ "기억 qine \" 새벽 흐릿한, 전면 크릭 새들이 황급히 울다.
이청조' 무릉봄'
은 쌍계춘이 아직 좋다고 들었으며 범경배를 계획하고 있다. Shuangxi 노틸러스 보트,
운반 할 수 없습니다, 많은 걱정. < P >' 꿈령처럼' 는 늘 계정이 해질녘이라는 것을 기억하며, 술에 취해 돌아오는 길을 모른다. < P > 신포기병 < P >' 서강월' 옛날 초가점 사림변, 길전계교가 갑자기 나타났다. < P >' 천천천' 도시 복숭아와 리는 비바람, 봄은 개울에서 냉이 꽃을 피운다.
' 생채자' 냇가에 영화행을 찍고, 하늘은 청계바닥에 있다.
' 청평악' 모처마가 낮고 개울에 푸른 풀이 있다.
큰아이는 두계동을 괭이 매고, 중부는 닭장을 짜고 있다.
가장 좋아하는 소아 불량배, 크릭 헤드 거짓말 벗기 연꽃. < P > \ "\" \ "\" \ "\" \ "\" \ "\" < P > 풍채는' 자제 교유풍월루: < P > 한 시냇물 1 계월, 8 면 소설주 8 면 바람.
황정견' 수조 노래'
요초는 어느 벽인지 봄에는 무릉계로 들어간다. 개울에는 복숭아꽃이 무수히 많고 가지에는 황달이 있다.
류종원' 계거' 새벽경작은 이슬풀을 뒤엎고 밤에는 시냇돌을 울린다. < P > 수시 < P >' 우미인' 죽계화포는 일찍이 술에 취해 술맛이 눈물보다 많았다.
\ "서강월 \" 아쉽게도 1 계 풍월, 모교가 조안요를 밟도록 가르치지 않는다.
주방언' 서강월' 도계는 여유롭게 살지 않고 가을연근은 결코 끊이지 않는다. < P > 산하란아 단침계, 송간사로순 무진흙 < P > 이상은 내가 알고 있는 개울과 관련된 시, 문구인데 출처를 잊어버렸어요! 너의 뜻에 맞는지 모르겠다. 2. 시냇물을 묘사한 시사명구
청계
[왕위]
는 각각 청시냇물별로 말한다.
산과 함께 만전을 치른다. 재미있는 길은 백리가 없다.
시끄러운 돌속, 고요하고 짙은 소나무.
양 양 팬 링, 갈대를 해명하다. < P > 내 마음은 이미 한가하고 청천영은 이렇다.
반석 위에 남겨 주세요. 갈고리가 이미 있을 겁니다.
[주석] (1) 청계: 하명, 현재 산시 () 성 면현동. (2) 말: 어보조사, 무의미함, 고시에서 자주 동사 어두로 쓰인다. 황화천: 하명, 현재 산시 () 성 봉현 () 동북에 있습니다. (3) 매: 자주. 하나씩: 순순하고 따르다. (4) 장: 가깝다. 만전: 산길이 구불구불한 것을 묘사하다. 청계와 황화천은 모두 진 영남에 있어 산길이 매우 험준하고 우여곡절이 심하다. (5) 재미있는 (qu 추세) 길: 가는 길. 재미, 동향, 서둘러, 가다. 위의 네 마디 에 따르면, 녹색 시냇물 을 따라 앞으로, 황화천 을 넣어, 길은 백리 에 불과하지만, 산길은 천회만회전, 우여곡절 을 돌고 있다. (6) 이 텅스텐은 시냇물이 어지러운 돌 속에서 흐르며 시끄러운 소리를 낸다는 뜻이다. (7) 빽빽한 소나무 숲이 산색을 덮고 있어 매우 아늑해 보인다는 말이다. (8) 양 양 (양 모양); 물결이 흐르는 모습. 팬: 부동. 마름모: 수초, 열매는 마름모꼴이라고 합니다. 싱 살구 (xing 살구): 수초, 일명 나물, 연한 잎은 먹을 수 있다. (9) 해명 (cheng cheng): 맑은 모습. 영영: 영영. 갈대 (Jia Wei 홈 웨이): 갈대. 갓 태어난 갈대는 지렁이라고 하고, 자라서 갈대라고 부른다. (1) 요소: 항상. 한가함: 발표가 한가하다. (11) 청천: 청계를 가리킨다. 댄 라이트: 조용하고 조용합니다. 이 두 문장은 맑은 큰 돌이라고 말한다. 접시,' 반반', 큰 돌. (13) 낚시: 낚시. 옛사람들은 늘 낚시로 은둔 생활을 했다. 이미 수행: 아무것도. 이 두 문장은 개울가의 큰 돌 위에 앉아 낚시를 하며 한가롭고 조용한 은둔 생활을 하고 싶다고 말한다.
[간략평가] 왕위의 산수시 중 일부는 자연계의 아름답고 고요한 좋은 편을 묘사하고 있으며, 시인도 종종 자연계의 자신의 심경을 받쳐 주는 고요하고 청정한 편이다. 이' 청계' 는 바로 이 방면의 대표작 중의 하나이다. 시인은 청계력으로 본 것을 순서대로 하나씩 묘사했다. 황화천과 청계는 모두 친링 남쪽에 있고, 첩첩이 겹겹이 쌓여 등반이 쉽지 않다. 시인은 자신의 실감으로 매우 정련된 언어로 태양을 개괄적으로 썼지만, 산길은 우여곡절로 빙빙 돌며, 아주 먼 광경인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두 시냇물이 있는 환경의 특징을 밝혀냈다. 이어 시인은 청계를 따라 걸어가는 경치를 생생하게 묘사하고, 시냇물이 어지러운 돌 속에서 흘러가고, 시끌벅적한 소리를 내며, 산색이 푸르고 빽빽한 푸른 소나무에 뒤덮여 그렇게 깊고 고요해 보였다. 이 두 문장은 움직임과 움직임이 어우러져 움직임이 고요하고, 동시에 청각적인' 정적' 으로 시각적인 산색을 표현하는데, 수법이 비교적 참신하다. 시인이 행진함에 따라 풍경도 바뀌기 때문에 시인은 공필로 청철의 시냇물이 졸졸 흐르는 것을 묘사하고, 청록색의 마름모꼴과 물결에 따라 움직이는 생동감 있는 광경을 묘사하였다. 냇가의 무성한 갈대 공리 영수의 그윽한 경치도 그려졌다. 똑같이 물을 쓰지만, 움직임이 있고, 화면이 흐르고, 묘기가 운치가 넘친다. 각기 다른 기이한 광경을 교묘하게 한 곳을 세우는 이런 신기한 필력은 정말' 스스로 일하지 않는다' 고 할 수 있는데, 역시' 시 속에 그림이 있다',' 그림이 시정을 넘긴다' 는 좋은 문장이다. 작가가 신선하고 단아한 청계의 아름다운 경치를 부각시킨 것은 시인의 한가한 마음과 담박한 의지와 서로 어울리기 위해서이다. 이것도 이동으로 조용해 보인다. 몇 획의 시인은 청계가 그림 같은 경물을 그렸고, 의경은 또 그렇게 공허하고 고요했다. 이렇게 그윽한 경지는 자연스럽게 시인의 심미 이상과 청정하고 담박한 재미와 맞물려 한가한 낚시가 생겨 평생의 소망, 시경, 심경이 어우러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의 가장 큰 특색은 융성, 색, 모양, 한 난로에 그림자를 드리우고, 광경은 정이 되고, 사물은 내가 하나가 되어 조화되고 완벽한 경지를 창조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주희' 관서 감감' < P > 반무 방당 감식, < P > 스카이라이트 구름 그림자 * * * * 배회하다.
운하의 청렴성에 대해 물어보십시오.
는 발원지가 있는 생수를 위해 온다. < P > 죽은 사람은 사부처럼 주야 < P > 대강류 주야, 객심 비통 미양 < P > 대강동, 파도가 사라지고, 천고의 풍류 인물 < P > 가 군에게 얼마나 많은 근심을 가질 수 있는지 물어본다.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 P > 나는 시냇물이 맑지 않다는 것을 탓하지 않는다.
시냇물이 충분히 맑더라도 삶의 모든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우리의 노력이 필요하다 .3. 시냇물을 묘사하는 시구
흐르는 물이 떨어지는 곳은 어디에도 없다. 날으는 구름밖에 없다. --진관
흐르는 물 낙화춘도 하늘 인간. 이영
아태연자태가 한창 화목하고, 낙화유수가 갑자기 서동이다. -류영 < P > 낙화는 묵묵묵부답으로 빈 사수, 흐르는 물은 무정하게 연못에 들어간다. -백거이 < P > 가 화단에 떨어져 스치고, 흐르는 구멍에서 냄새를 맡는다. 리 이순신
무한 봄 걱정 모 xiangqiang, 떨어지는 꽃 흐름 동굴 깊이. -조구
낙화는 물줄기로, * * * 산수유만까지. -유장경
황권청금은 항상 피곤하고 낙화유수 * * * 슬픔을 더했다. -리카후 < P > 시는 흐르는 물 위에, 꿈은 낙화실을 만든다. -돈
먼 산 방초 밖, 흐르는 물 낙화 중. -사공수 < P > 낙화유수 풀 연운, 봐봐, 단장남포. 구양수 < P > 술이 강환일로에 이르러 누가 온기를 위해 앉았는가. 낙화유수는 논할 수 없다. -리 의 악기
전당강 손님 늦게 복귀, 떨어지는 꽃 흐르는 청춘 황혼. -유유 < P > 흐르는 물에 낙화는 묻지 않고, 기다려, 느릅나무 숲, 사월 정변 먼지. 왕질 < P > 도계가 가깝고 그윽한 향기가 멀리 떨어져 있어, 보고, 낙화유수. -황상
고양 기억, 사람들이 흩어진 후. 낙화유수는 여전하다. -왕비 < P > 가 술에 취해 돌아오는 것은 도원 같다. 그러나 눈길, 낙화유수. -황정견
문밖에서 낙화유수. 따뜻한 두쥐안 소리가 깨졌다. -감사합니다 이순신
낙화유수 두 관정. 미워도 근거가 없다. 꿈은 이루기 어렵다. 장계선 < P > 저녁 비가 구름을 향해 만나는 것이 적고, 낙화유수는 이별이 많다. -조딩
환심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흐르는 물에 낙화근심이 또 일다. -아이 후아
옥루는 여전히 어두컴컴하다. 아래층에서 낙화유수, 자사양. -덩숙
노래 속. 낙화유수. 내일 사람이 천리이다. -펭 시행 < P > 순간 시간, 삽시간에 꿀벌나비도 낙화유수를 지불한다. -사호
가 오늘 밤 누가 할 수 있는지 물었다. 유한이 낙화유수, 유랑을 오인하다. -조선
연우루 포함, 새벽이 혼자 오는 것은 맛이 없다. 낙화유수. -첸 리앙
이 쓴 사랑, 낙화유수, 언제 다시 만나요. -고관국 < P > 물낙화로 가는 길, 그림상 해당음 진적, 하늘 관방 망루. -웨이 웽
기억 년, 몇 도, 떨어지는 물. -첸 yizhuang
물 떨어지는 꽃 잔디 페리. 내년에는 기억하기 쉬우니 때가 올 것이다. -첸 dewu
물 떨어지는 꽃, 일몰 잔디, 이 증오는 매년 서로 접촉한다. 주단신 < P > 벽초가 담담하고 낙화유수가 되어 다시 줄을 설 수가 없다. 조이프 < P > 숙분 잔향은 꿈과 함께 차갑고 낙화유수와 하늘이 멀다. -탕회 < P > 가 갑자기 산을 나서고, 붉은 먼지가 터지고, 낙화유수. 유진옹 < P > 사양낙화유수, 자우, 영성림. 조문 < P > 석양방초, 낙화유수, 여전히 남포입니다. --자옥
봄에는 봄이 온다. 사람이 낙화유수에 있다. -여암 < P > 흐르는 물이 다리 방초길, 담연비, 낙화천. 무융 < P > 리와 낯선 사람은 더 이상 없다. 낙화유수 낡은 도시. -웅유든 < P > 람포 창춘이 황혼을 원하고, 낙화유수는 거문고를 원망한다. 이군옥
낙화유수 인식 옥상, 반취한가음 혼자 온다. -고치 < P > 백년 동안 흐르는 물이 바닥나고 만사가 낙화공했다. -웨이장 < P > 물물은 세태에 정통하고, 낙화춘몽은 먼지투성이다. -담용 < P > 고암한백쌍, 흐르는 물이 떨어지는 꽃. --수화 < P > 낙화만 가지를 돌며 흐르는 물은 돌아오지 않는다. -장 sheng 아내
는 bixi 남쪽 은행에 대해 걱정하고 있습니다. 흐르는 물이 떨어지는 꽃이 한없이 떨어진다. -후선연 < P > 은 황무지에 가서 늙고, 흐르는 물은 무정하고, 낙화늑대적. -백박 < P > 흐르는 물이 떨어지는 곳, 푸른 그늘과 그윽한 풀이 가련하다. 정문해 4. 개울을 그린 아름다운 문장
) 봄이 왔다! 봐라, 녹은 얼음물이 개울을 깨웠다. < P >' 정동, 정동' 은 자연의 신기한 가수처럼 맑고 감미로운 노래를 부르며 앞으로 흘러간다. 2 버드나무 사이에 끼어 있는 복숭아나무에도 선명한 꽃, 푸른 버드나무, 붉은 꽃이 피었는데, 정말 아름다웠다! (3) 봄이 되면 불같이 붉어진 목면, 노을처럼 분홍색인 모란꽃, 옥처럼 희끗희끗한 월계화가 경쟁적으로 피었다. < P > 그것들 중 어떤 꽃봉오리는 가지가 가득하고, 어떤 것은 봉오리가 막 피어나고, 어떤 것은 머리를 쳐들고 활짝 핀다. 한 줄기 심폐의 꽃향기가 수많은 꿀벌을 끌어들여 윙윙거리며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었다. (
4) 삼나무 가지 끝의 새싹 클러스터는 이미 상당히 뚱뚱하고 연하며 하늘빛을 비추고 있는데, 봄이 멀다고 했나요? (5) 물 속에 열려 있는 아름다운 수선화에 미련을 두더라도 산골짜기의 쓸쓸한 구석에 야생 백합도 봄이 있다는 것을 잊지 마라. 1, 귀여운 봄소녀, 가벼운 걸음으로 세상에 오면 그 생기의 광경이 사방팔방으로 다가온다. 온 세상이 막 긴 잠에서 수싱 온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 제비가 가위 같은 꼬리를 끌고 북방의 고향으로 돌아갔는데, 그들은' 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 3, 나는 호기심 많은 마음으로 봄을 찾아간다.
아, 봄을 만났어요. 먼 곳의 산들이 끊임없이 기복을 일으켜 푸르러졌다. < P > 가까운 산비탈에 있는 풀들도 살금살금 땅을 뚫고 나왔는데, 그것들은 부드럽고 푸르다. 뚱뚱한 소엽은 방금 잠에서 깬 뚱뚱한 인형 같다. < P > 이 한 조각, 저 한 무더기, 이 가파른 산비탈이 점재되어 있다. 산비탈에 있는 나무도 소리 없이 새 가지를 뽑고 잔디 같은 새싹이 돋아났다. 버드나무의 가지가 나무에 줄이 걸려 있는 것처럼 아래로 늘어져 있다. 그 연한 노란색의 작은 잎은 마치 온라인에 묶인 꽃잎과 같다. < P > 양나무가 꽃을 피웠는데, 이 꽃들은 줄지어 자홍색이다. 몸에 아주 부드러운 털이 가득 자라서 애벌레 한 마리처럼 정말 재미있다. < P > 복숭아꽃전 꽃잎 토술, 살구꽃이 가지를 치고, 배꽃이 기이하게 싸우는데 ... 4. 각양각색의 들꽃도 잠에서 깼다. 허리를 펴고 고개를 들어 올리는 것을 보고 앞다투어 마음껏 활짝 폈다. 빨강, 노랑, 파랑, 흰색, 보라색. 정말 온갖 꽃들이 화려하고 오색찬란하다. < P > 이 꽃들은 비록 비싸지는 않지만, 자신의 작은 자태로 이 청춘의 잔디를 장식하고, 자신의 모든 것을 사심없이 대지에 바칩니다. 무리를 이룬 벌들이 노란 날개를 퍼덕이며 윙윙거리며 꿀을 따느라 바쁘다. 그 각양각색의 나비도 쌍쌍이 나풀나풀 춤을 춘다.
5, 들판에서 보리싹이 푸르러지고, 마치 녹색의 파도처럼 끝없이 바라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들판, 들판, 들판, 들판, 들판, 들판) 그 황금빛 나물꽃이 푸른 파도에 반짝였다.
6, 어느새 봄비가 내리고, 살랑살랑, 주룩주룩 소리가 들리지 않고, 축축한 연기처럼 부드럽게 대지를 촉촉하게 적시고 있다. 봄비가 내린 후 해가 나오니 온통 맑다. < P > 온 세상이 금방 씻은 것처럼, 특히 상쾌하고, 공기가 매우 신선하고, 한 입 숨을 쉬고, 달콤하고, 꿀을 마신 것 같다. 봄바람이 따스하고, 화창한 봄이 대지에 비치고, 만물이 생기를 띠며 수려한 산수도를 형성한다.
7, 봄의 강남은 아름답고 바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