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축제 기간 동안 그림 같은 후난성 장가계 풍경구를 방문하고 투가족이 살고 있는 마을에 도착하면 반드시 '연례 회의'('연례 회의'라고도 함)에 매료될 것입니다. Meeting')에는 수만 명의 사람들이 참석했으며 '손 흔들기 댄스'의 화려한 장면에 매료되었습니다.
투지아 사람들은 연례회의를 '셰바'라고 부른다. 조상숭배와 기도, 풍년을 기원하는 노래와 춤 활동입니다. 그때 각 마을의 조년평(趙年平)에서는 징과 북이 큰 소리로 울리고 들판이 물결치며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물결치는 춤을 춘다. 모두의 움직임은 거칠고 파워풀했으며, 움직임의 폭도 넓고, 손도 깨끗하고 깔끔하게 휘두르고, 손도 어깨보다 크지 않았다. 일년 내내 농업 활동을 반영하기 위해 손을 흔드는 동작을 사용하는 것은 훌륭한 예술일 뿐만 아니라 매우 흥미로운 민속 스포츠 활동이기도 합니다. 한가극, 양가극, 자동차등, 용등, 사자춤 등의 공연도 펼쳐진다. 신년회는 3일에서 7일까지 진행되며 매우 활발합니다. 국내외 관광객들은 이런 활기찬 분위기에 물들어 군무에 참여할 수밖에 없다.
후난성 샹시투자족, 먀오족 자치주 용산, 용순, 바오징, 구장 등 현과 후베이성 은시투자, 먀오족 자치주 라이펑에 분포하는 투자족은 570만 4천여 명에 이른다. 성, 허펑, 쉬안넨, 리촨, 은시 및 기타 현(시), 충칭시의 Youyang, Xiushan, Qianjiang 및 기타 카운티, Guizhou 성의 Yinjiang 및 Yanhe 카운티. 투지아족은 자신만의 언어를 갖고 있는데, 문자 언어는 없고 일반적으로 중국어로 사용됩니다. 대부분의 투자족 사람들은 중국어를 사용하며, 용순(Yongshun), 용산(Longshan), 구장(Guzhang)과 같은 정착지에서만 여전히 투자어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투자족은 2,000여년 전에 후난 서부와 후베이 서부에 정착했습니다. 명나라 때 토가군은 한족, 묘족 등 여러 민족과 함께 남동해안으로 여러 차례 진출해 일본 해적의 침략에 맞서 싸워 공을 세웠다. 태평무국혁명(Taiping Patriotless Revolution) 동안 투가인들은 태평군과 협력하여 1927년부터 1935년까지 중국 공산당의 지도 하에 후난 서부와 후베이 서부에서 활발한 반봉건 투쟁을 전개했습니다. 지역 폭군을 물리치고 호남, 호북, 사천, 귀주 혁명을 일으켰다. 기지에서는 투가족의 뛰어난 청년들이 홍군에 합류해 항일전선에 나갔다. 일본전쟁, 중국공산당 후난서부특별위원회와 호북서부특별위원회의 령도하에 투가족은 항일구국운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였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 지역 민족 자치가 달성되었고 다양한 경제 및 문화 사업이 급속히 발전했습니다.
투가족의 남자들은 주로 농업에 종사하고 어업과 사냥을 잘하는 반면, 여자들은 직조와 수렵을 잘합니다.
투지아 여성복은 2겹 또는 3겹의 레이스와 자수 레이스가 있는 짧은 재킷입니다. 남성복은 보통 산이나 물 근처에 지어집니다. 산 위에 앉아 있는 호랑이의 모습. 기후와 지형이 다르기 때문에 일부는 기둥 모양의 건물에 살고 있습니다. 투지아족은 자신들의 조상을 숭배하는 중요한 축제입니다. 투가의 민속문학과 예술은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서사시와 민요가 가장 유명하다. '장'은 길이가 약 13센티미터이고, 발음 갈대가 있고, 관 몸체에 3~4개의 구멍이 있고, 2개가 있다. 동동금 음악은 음악이 풍부하고 대개 제목이 정해져 있으며 독주, 합주, 합주가 있다. 전설에 따르면 진시황이 만리장성을 쌓을 때 어린 토가를 사로잡았다고 한다. 그의 아내 동동은 그리움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매일 피리를 불었고, 후세는 동동이 연주하는 곡을 모방하여 호북 서부에서는 "다우자(Daliuzi)"라는 이름이 유행했습니다. 사용되는 악기에는 헤드 심벌즈, 심벌즈 2개, 땅 징, 말 징 등이 포함됩니다. 3~4개의 앙상블은 영리한 조화와 독특한 리듬으로 100개 이상의 아름다운 "마오구" 곡을 연주할 수 있습니다. 축제 기간에는 주로 대화, 때로는 합창이나 듀엣으로 공연되며, 배우와 청중이 함께 섞여서 공연하며, 공연자들도 함께 농담을 하고 노래를 부를 수 있습니다. 머리에 짚으로 땋은 머리가 3~4개 있는데, 그 우두머리는 '늙은 마오구스'라고 불리고 나머지는 '리틀 마오구스'라고 불린다. 『마오구스』에는 사냥, 어업 등 원시사회 중후기의 생산과 생활상이 반영되어 있다.
투가 여성들은 '투진', '시저우 반부'라고도 불리는 '사란카푸'를 짜는 데 능숙하다.
"Xilan Kapu"는 옷이나 이불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전설에 따르면 "Xilan"이라는 Tujia 소녀가 만들었습니다. 여성복과 아동 이불의 화려한 레이스는 모두 이 "흙 냄비"로 만들어집니다. "흙 냄비"는 질감이 두껍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패턴이 단순하고 패턴이 화려하며 독특한 민족 스타일이 가득합니다. 소녀가 10세가 넘으면 그녀는 "Xilanka 가게"의 최고의 작품을 엮을 것입니다. 결혼할 때 히잡으로, 남편이 멀리 여행할 때 노래하고 춤추는 파티에 참석할 때 이불로 사용할 것입니다. 남편의 옷을 감싸는 데 사용하게 되는데, 이는 아내의 마음이 항상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있음을 나타냅니다. '돌자석 놀이'는 투지아족의 전통 스포츠 활동으로, 중앙에 구멍이 뚫린 북 모양으로, 양쪽 끝에 무게가 달린 약 1.6m 길이의 나무 기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고대 투지아(Tujia) 사람들이 적의 무기를 방어하기 위해 사용했던 전통 스포츠입니다. "돌키를 달라고 할 때"는 한손이나 양손으로 장대를 잡고 들어올려 머리 위로 회전시키거나 사방으로 밀어 공격하는 방식으로 한다.
투자족의 식생활은 매우 독특하다. '동백꽃국'은 투지아족이 즐겨 먹는 음식으로, 찻잎을 기름에 볶은 뒤 약간의 물을 넣고 끓인 뒤 물을 넣어 묽게 만든다. , 마늘, 후추 및 기타 조미료. 이제는 일부를 볶음밥, 튀긴 두부, 당면, 계란 조각 등과 섞어 맛을 더 좋게 만듭니다. 후난 서부 투가족은 10곳에 찹쌀이 풍부하며 찹쌀떡, 찹쌀떡, 불빵베이컨을 즐겨 먹는다. 나는 또한 칠리 고추, 사천 고추, 산 고추를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투지아 사람들은 손님이 집에 들어오면 먼저 여름에는 찬물로 씻어내는 찹쌀 한 그릇을 대접하고, 겨울에는 한 그릇을 대접합니다. 먹고 마시기 전에 끓인 물만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