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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생님과 아이들의 고시

중국 고대에는 어린이를 묘사한 시가 많이 있었다. 그들의 언어는 정련되고, 이미지가 생동하여 아이들의 다양한 표정을 지었다. 필자는' 당시삼백 수',' 당시삼백 수',' 자가시' 등 흔히 볼 수 있는 책 중에서 몇 수의 시를 골라서 독자를 만족시켰다.

당대의 시인은 어디에' 나의 고향 책' 에 "소년이 집을 떠나 고인이 돌아오면 향음은 변하지 않는다" 고 썼다. 어린아이는 만나도 모르면서 웃으며 손님이 어디 사람인지 물었다. " 시 전체에는 28 자밖에 없지만, 우리에게 아름다운 그림책을 그려 주었다. 작가는 오랫동안 이국에서 살면서 고향으로 돌아왔지만, 고향의 아이들은 그를 알지 못하고 웃으며 그가 어디에 손님인지 물었다. 이 아이들은 유치하고 활발하며 예의 바르고 귀엽다.

당대의 최도융은 "누가 배를 울타리 밖에 묶지 않고 봄바람이 어만으로 불어온다" 고 썼다. 아들 의심 마을 손님, chaimen 에 가고 싶어. 클릭합니다 개울에 사는 것은 일이다' 라는 시는 봄어촌 개울가의 재미있는 일을 묘사한다. 울타리 밖이 누구의 배인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케이블을 매는 것을 잊고 긴 봄바람에 낚시만으로 들어갔다. 물가에서 낚시를 하고 있는 아이, 진실을 알 수 없어 손님이 오는 줄 착각하고 낚싯대를 내려놓고 문까지 달려가 장작문을 열어 맞이한다고 발표했지만, 또 황급히 문을 닫았다. 시인은 아이의 일련의 행동을 시에 썼는데, 겉으로는 단순하고 자연스러워 보이지만, 실은 생동감 있고, 농촌 아이들의 후대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농촌 아이들은 후대를 잘할 뿐만 아니라 근면하다. 송대 시인 범성대는 한 전원시' 사계절 전원잡영' 에서 "낮에는 밭을 갈고 밤에는 무감각하고, 마을의 아이들은 자신의 일을 관리한다" 고 썼다. 자손과 손주들은 모두 농사를 지을 준비가 되어 있지 않고, 뽕나무 씨를 배워야 한다. " 여기에 묘사된 것은 여름 농촌에서 긴장된 노동의 장면이다. "마을" 은 성인 농민을 의미하고, "자녀와 손자" 는 아이들이다. 시골 아이들은 아직 농사를 짓지는 못하지만 어른이 풀을 뜯고 마선을 문지르는 것을 보고 어른처럼 뽕나무 가지에 호박을 심는 법을 배운다.

아이들은 오이를 심는 법을 배웠을 뿐만 아니라 낚시도 배웠다. 당대의 시인 호령은' 동낚시' 에서 "머리가 헝클어진 소년은 활을 걸고 블랙베리와 이끼 옆에 앉는 법을 배웠다" 고 썼다. 행인은 문제를 빌려 발휘했고, 멀리 손을 흔들었고, 공포어는 놀라지 않았다. " 봐라, 이' 헝클어진 얼굴'' 한쪽에 앉아' 있는 이 녀석이 얼마나 장난이 심하냐. 그는 물고기가 놀라서 갈고리를 물지 않을까 봐 두려웠다. 행인조차도 답을 주지 않고 길을 물었다. 그는' 시신 감상하는 법을 배운다' 지만, 그래도 진지하다! 시인이 손으로 쓴 것은 힘들이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쿵푸는 매우 깊고, 시는 매우 진하다.

송대 시인 양완리도 어린이 천진귀여움을 쓴 대가이다. 그의' 수신성 서공점' 에는 이런 묘사가 있다.' 줄곧 나무 울타리가 서툴러서 나뭇가지에 꽃이 피었다. 아이들이 앞다투어 황나비를 쫓아가는데, 채소꽃은 찾을 곳이 없다. " 시인은 먼저 우리에게 봄말 여름 초의 한 폭의 그림을 보여 주었다. 그런 다음' 황나비를 쫓아다니는' 아이가 사진에서 뛰쳐나왔다. 쫓기는 노란 나비가 갑자기 콜리 플라워 속으로 사라졌다. 시는 여기까지 끝났지만, 달리는 아이들이 어떻게 즉시 걸음을 멈추고 채소밭을 두리번거리는지 상상할 수 있다.

고대 시인들은 관찰에 능할 뿐만 아니라 붓으로 밋밋한 장면을 기록하는 데 능해서 그들에게 신기한 힘을 주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참신할 뿐만 아니라 각종 귀여운 어린이 이미지도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