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문의 야망의 의미에 대하여
음운형.
사람들에게서 들려오는 절의 소리. 원래 의미: 장로들에게 종으로서, 예의로서 동행하다.
——"Shuowen" Zeng Zishi. ——"효의 고전"[1].
Zheng의 메모: "겸손하고 스님의 곁에서 봉사합니다."
——"후한서·비동전". 참고: "황제를 섬기는 좌조와 우조가 있다.
그러므로 중도(中復)라고 하여 섬기고 섬기는 것으로 확장된다." Xiranyou와 Gongxihua가 앉았습니다.
——"논어·고급" 첩이 밖에서 기다린다. ——"에티켓·시훈리" 서쪽방에는 수백명의 추천인이 봉사하게 됩니다.
——"순자·정륜·다섯 번의 제사" 또 다른 예: 얼굴을 섬기는 것(직접 효도하는 것), 절을 섬기는 것(제사를 동반하는 것); 머리를 감고 세수함, 아내로서 겸손함) 직함) 빗자루에서 봉사하다(청소부, 즉 하녀와 첩으로 봉사함)(직무실) 하인과 황실 경비병), 황제를 섬기다(황제의 왼쪽과 오른쪽에서 전차와 마부를 섬기는 사람), 궁중(황제를 섬기는 궁정 관리) 옆에 서서 정중하게 봉사합니다. 시종(명·청나라 지방관들이 사대부나 유명 인사를 방문할 때 사용하는 겸손한 호칭, 지방 관료가 동료나 후배의 여성을 만날 때 사용하는 겸손한 호칭, 후배부터 선배까지 자칭하는 호칭) 신하(공식명칭.
진나라 초기에 창설되었으며, 두 한나라가 뒤를 잇는 직위이다. 정규 관직 외에 추가되는 관직 중 하나이다. 황제에게) 나를 수도로 옮기겠다고 제안하면 밤낮으로 어머니를 섬길 것입니다.
——명나라 최선, 『왕종수공아오의 세 가지 기록』 슌신은 인재를 선발하고 양성하고 육성하는 하인 역할을 했으며 관리와 조력자를 임명했다. —— "역사 · 조씨" 하녀; 하나는 할아버지의 웨이터 Zhu이고 다른 하나는 형제의 웨이터 Tao입니다.
—— 원메이, 청나라, "희생하는 자매에 관한 수필" 또 다른 예: Shi'er(하녀, 하녀; 여성이 자신을 부르는 겸손한 말) Shi shu(하녀); 아름다운 하녀) Shi Ji(개인 가정부 또는 첩).
2. 야망에 관한 한문 수필
amp;lt;배움에 대한 격려>배움을 멈출 수는 없습니다!
amp;lt;amp;lt;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옮긴다gt;gt;
amp;lt;amp;lt;스승님 말씀amp;gt;amp;gt; /p>
amp;lt;amp;lt;Ailian 말amp;gt;amp;gt;
amp;lt;amp;lt;학습용amp;gt;amp;gt; >
lt; lt; 겸손한 집 비문 gt; 이 백성에게는 먼저 마음을 긴장시키고 근육과 뼈를 긴장시키고 몸과 피부를 굶기고 몸을 고갈시키고 행동을 망치지 마십시오! 3. 공자가 야망을 이야기한 원문은 무엇인가?
공자가 제자들과 야망을 이야기한 원문은 '안원길시'이다: 안원길시가 말했다. 용가가 네 야망을 말하느냐?" 자자가 말했다: "나의 수레와 말과 가벼운 모피 외투가 나의 친구들과 함께 있어서 후회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안연이 말했습니다: "그렇게 되기를 바랍니다." 선한 일도 없고 수고도 없을 것입니다." 자로는 "내 뜻을 듣고 싶습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늙은이여, 안전하게 지내라, 친구가 믿으며, 청년들이 이를 귀히 여기느니라"고 하셨습니다. 자록은 공자 옆에 서 있었다(안원: 이름 회, 예명 자원. 기록: 이름을 지음, 예명은 자록 또는 길로) 공자께서 말씀하셨다(공자: 남자(여기서는 공자를 지칭함): " 각자의 야망(盍: 왜 안 되는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는 것이 어때요?” Zilu가 말했습니다. “(나는) 내 마차, 말, 옷, 친구(yi [light] Qiu: 옷 전반을 말합니다.)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청"이라는 단어는 "공자의 논어"에 "옷 빛 구"가 있기 때문에 오해되는 파생어입니다. "구": 원래 가죽 의류를 나타냅니다. ***: 동사: 같은 것을 나타냅니다. *** 즐기세요), 다 써본 뒤에는 불평하지 마세요(위: 마차, 말, 옷, 털을 낡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웨이: 사용합니다. 후회: 불평하고 멀지 않습니다). Yuan은 "(나는) 기꺼이 할 것입니다. 자신의 이익을 [부드럽게] 자랑하지 말고 (Fa: 자랑) 자신의 업적을 공개하지 마십시오 (Shi: 확대, 과장). "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당신의 뜻을 기꺼이 듣겠습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노인은 노년을 즐기게 하고, 동세대(친구)가 나를 신뢰하게 하라. , 'zhi'라는 개체는 각각 '노인', '친구', '젊은이'를 의미합니다. An: 위안. Huai: 피난처를 찾으세요 [Kong Anguo의 이론에 따르면]). 4. 급하다
맹자의 『슬픔 속에 태어나 기쁠 때 죽다』 구양수의 『영관전서문』 제갈량의 『외국인에 대한 계책』 『맹자? 고자하』 『여시춘추? 정직과 성실" Zhuge Liang의 "Shi Shi Biao" Lv Kun "*** 언어 응답" Lv Meng의 "부서진 가마의시" "걱정 속에서 태어나 평화롭게 죽습니다" "맹자" Shun은 시골에서 태어났습니다. 건물 안에 있었고, 이씨는 물고기와 소금 사이에서 자랐고, 관일우는 학자들 사이에서 자랐으며, 손소오는 바다에서 자랐고, 백리희는 도시에서 자랐다.
그러므로 하늘이 사람에게 큰 책임을 맡길 때에는 먼저 마음과 뜻을 긴장시키고, 근육과 뼈를 긴장시키고, 몸과 피부를 굶기고, 몸을 쇠약하게 하고, 어지럽혀야 한다. 그러므로 그의 마음을 유혹하고 관용하는 것은 그에게 유익이 될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항상 실수를 하고 나서 변화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마음에 갇혀 있고 걱정으로 균형을 이루고 나서 행동합니다. 그들은 색깔로 표시되고 소리로 표현되며 그 다음에는 은유가 됩니다.
들어가면 무기력해지고 본국의 군인들과 싸울 수 없게 되고, 나가면 외국인 환자들에게 무적이 되어 나라가 영구 멸망하게 된다. 그러면 나는 슬픔 속에 태어나서 행복하게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
"영관전 서문" 우후! 흥망의 원리는 운명이라고 하지만 인간의 문제가 아니다! 원래 장종이 천하를 얻은 이유는 오히려 진왕 시연이 장군 말미에 장종에게 화살 세 개를 주면서 “나의 원수 양, 내가 임명한 연왕, 거란”이라고 말했다. 나는 형제인데 모두 진을 업고 양으로 돌아갔다."
나는 이 세 가지가 싫다. 세 개의 화살로 결코 잊지 못할 아버지의 야망! "장종은 이를 받아들여 사찰에 숨겼다.
나중에 군대를 쓸 때 죄수 몇 명을 보내 사찰에 고소를 하게 하고, 표적을 구하고 그 안에 솜주머니를 넣고 들고 다닌다." 앞으로 나아가서 그것을 승리로 받아들이십시오.
안의 아버지와 아들인 방기는 양나라의 군주들과 신하들의 지도자들에게 편지를 쓰고 종묘에 들어가 조상들에게 목표를 돌려주었고 그의 정신은 위대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구유가 멸망하고 천하가 안정되자 한 사람이 밤에 소리를 지르고 도처에 혼란이 일어나 도적을 보지 못한 채 동쪽으로 달려가고, 군주와 신하들은 서로 어딘지 모르고 서로 쳐다본다. 정말 쇠퇴하고 있습니다! 얻기는 어렵지만 잃기는 쉽다? 성공과 실패의 흔적은 모두 남에게서 나온다는 게 사실일까요? 『책』은 “많은 사람이 해를 끼치고 겸허하면 이익이 된다”고 말한다.
걱정과 수고는 나라를 젊게 하고, 여유와 머뭇거림은 몸을 망친다. 그러므로 번영할 때는 천하의 어떤 영웅도 이에 맞설 수 없고, 쇠퇴할 때에는 수십 명의 배우가 갇혀 죽고 나라가 멸망하여 세상을 웃게 한다.
남편의 불행은 사소한 일로 쌓이는 경우가 많고, 현명하고 용기 있는 많은 사람들이 물에 빠져 죽는 일이 어찌 남을 불쌍히 여기기만 할 수 있겠습니까! 그는 "영관 전기"를 썼습니다. 제갈량이 『외인을 위한 계책』에서 남편은 큰 뜻을 품고 성인을 존경하며 모든 정욕을 버리고 의심과 침체를 버려야 서민들의 뜻을 드러내고 간직하며 자비를 베풀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인내심을 갖고 스트레칭하고, 사소한 일을 없애고, 널리 상담하고, 의심과 인색함을 없애십시오. 홍수가 발생하더라도 아름다움에 어떤 해를 끼치겠습니까? 왜 귀찮게? 야망이 강하지 않고 끈기가 없으면 마음이 관대하지 않으며, 세상에서 평범하고 침체될 것이며, 조용히 감정에 얽매여 항상 평범함에 머물게 될 것입니다.
(송나라) 육몽정의 '부서진 가마의 시' 하늘에는 뜻밖의 일이 있고 사람에게는 불행과 행운이 닥칠 수 있다. 지네는 수백 개의 다리를 가지고 있어 뱀만큼 빠르게 움직일 수 없고, 닭은 큰 날개를 가지고 있지만 새만큼 빨리 날지 못합니다.
말은 천 리를 여행해야 하는데 누구도 거기에 도달할 수 없고, 사람은 하늘에 도달하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는데 운이 없으면 도달할 수 없습니다. 그의 글은 비할 바가 없지만 공자는 여전히 진방에 갇혀 있고 그의 군사 전략은 뛰어나고 태공은 위수에서 낚시를하고 있습니다.
Robber Zhi는 노인이므로 친절한 사람이 아니며 Yan Hui는 수명이 짧지 만 악랄한 사람은 아닙니다. 요(堯)와 순(舜)은 가장 성스러운 사람이었으나 합당하지 못한 아들을 낳았고, 고수는 고집이 세서 대성인의 아들을 낳았다.
장량위안은 평민이었고, 샤오허는 현관리로 불렸다. Yan Zi는 키가 5 피트도 안되어 제의 총리로 임명되었습니다. 공명은 초가집에서 살았으며 촉한 왕조의 군사 고문으로 봉사할 수 있었습니다.
한신은 닭을 제지할 힘이 없어 한나라 장군으로 임명됐다. 풍당은 나라를 안정시키겠다는 야망을 품었지만 준관이 되기 전까지는 직함이 없었다. Li Guang은 호랑이를 쏘는 힘을 가지고 있었고 평생 1 위를 차지하지 못했습니다. 초왕은 강하지만 필연적으로 오강에서 자결하고, 한왕은 약하지만 강과 산이 수천리 떨어져 있다.
지식은 풍부하지만 재능과 학식이 부족한 백발의 청년이 시험에 합격했다. 먼저 부자이고 나중에 가난한 사람이 있고, 먼저 가난하고 나중에 부자가 있습니다.
용은 물고기와 새우 사이에 숨어 있다가 만나기도 전에 신사는 시간을 허비하고 악당에게 굴복한다. 하늘이 시기를 따르지 않으면 해와 달이 빛을 얻지 못하고, 땅이 시기를 따르지 않으면 식물이 자라지 않고, 물이 시기를 따르지 않으면 바람과 파도가 일어납니다. 거칠게 행동하십시오. 사람들이 적절한 시간에 있지 않으면 행운이 없을 것입니다.
그때 나는 뤄양에 있었다. 낮에는 절에서 지내고 밤에는 찬 가마에서 지내니 옷으로도 몸을 가릴 수 없고, 죽을 먹어도 배가 고프니 윗사람도 그를 미워하고 아랫사람도 그를 미워한다.
유씨는 “내가 싸구려가 아니라 시간, 운, 운명이다”라고 말했다.
수백 명의 관리들을 물리칠 수 있는 지팡이가 있고, 인색한 사람들을 베어버릴 칼이 있습니다. 나갈 때는 힘센 남자가 채찍을 들고, 들어갈 때는 미인이 벼모를 들고 있다.
옷을 생각하면 비단과 비단이 있고, 음식을 생각하면 산과 바다의 진미가 있습니다. 윗사람은 그를 지지하고, 아랫사람은 그를 지지하며, 모두가 그를 존경한다.
유씨는 "고귀한 것은 내가 아니라 시간과 행운과 운명이다"라고 말했다. 인생에서 부는 칭찬받을 수 없고 가난은 속일 수 없다.
이는 하늘과 땅의 순환이 끝나고 다시 시작되는 것입니다. 맹자는 부하들에게 누군가 우루자에게 "예절과 음식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합니까?"라고 묻자 "예절이 더 중요합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성관계와 예절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합니까?" 그는 "예의가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예의바르게 먹으면 굶어죽고 예의바르지 않으면 밥을 주는데 예의를 갖춰야 하나? 직접 인사하면 된다. , 당신은 아내를 얻지 못할 것이고, 개인적으로 인사하지 않으면 아내를 얻게 될 것입니다. 예의를 갖추어야합니까?" "집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내일은 맹자야."
맹자는 "이 질문에 대한 답은 무엇인가? 뿌리를 모르고 끝을 맞추지 못하면 1제곱인치의 나무가 향로보다 더 커질 수 있다. 금은 깃털보다 무겁다"고 말했다. . 금고리 하나와 깃털 하나가 어떻게 같을 수 있겠습니까? 음식의 무게와 예절의 무게를 비교한다면, 음식을 얻지 못하면 먹을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면 당신은 그녀를 안아줄 것입니다. 그는 "누구나 요나 순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중 몇 명입니까?"라고 말했습니다. ."
""문왕의 키가 10피트, 국물의 길이가 9피트라고 들었습니다. 이제 그는 길이가 9피트, 4인치인데 기장만 먹을 수 있습니까? "이게 시진핑 때문인가요?" 그게 다야. 여기 있는 누군가가 어린 새끼를 이길 수 없다면 그는 무력한 사람입니다.
오늘 백 조각을 들어 올리면 당신은 강력한 사람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Wuhuo를 키우는 임무는 Wuhuo에 지나지 않습니다.
오늘은 백군을 들어올리면 큰 사람이 된다는 말이 있다. 그러나 Wuhuo를 들어 올리는 임무는 단지 Wuhuo가 될 것입니다.
부인, 어떻게 이길 수 없다고 걱정할 수 있나요? 귀용이 아닙니다. 형보다 천천히 걷는 사람을 동생이라 하고, 형보다 빨리 걷는 사람을 동생이라 부른다.
천천히 걷는 남자가 어찌 남에게 무능할 수 있겠는가? 할 일이 없습니다. 요순의 도는 동생에게 효도하는 것이었습니다.
아들은 야오의 옷을 따르고, 야오의 말을 암송하고, 야오의 행위를 실천한다. 제자는 걸에게 복종하고, 걸의 말을 암송하고, 걸의 행위를 행합니다.
“조 씨를 만날 수 있다면 호텔에 머물 수 있습니다. 머물 의향이 있다면 제가 업계를 물려받겠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남편, 길이 거기 있다면 아는 것이 얼마나 어렵습니까? 사람은 아플 때 귀를 달라고 하지 않습니다.
아들이 도움을 청하러 돌아왔지만 아직 선생님들이 남아 있었다. "공손도가 물었습니다. "고자가 말했습니다. ""소변"도 악인에 대한 시입니다."
''맹자는 '왜 이런 말을 하는가? "분개"라고 말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사실 Gao Sou는 그것을 "시"라고 불렀습니다! 여기에는 사람들이 있는데 활을 닫고 쏘려고 건너가면 이미 이야기하고 웃고 있습니다. 5. 유민중의 고서 '야망' 번역
유민중은 열세 살의 뛰어난 청년이었다. 그는 아버지 징시에게 이렇게 말했다. 그러나 지식을 구하지 않고 공덕이 풍부하여 이제부터 사람들이 그를 잡지 못하니라”고 아버지는 놀랐다. 원어민인 Du Renjie씨는 그의 글을 좋아하고 절실히 칭찬했습니다. 민중창은 동료들에게 자신의 야망에 대해 "어려서부터 노년까지 부끄러움 없이 서로 만나는 것이 나의 포부"라고 말했다.
설명
유민중은 어릴 때부터 뛰어난 사람이었다. 그는 13세 때 아버지 경시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선대의 성인들은 지식에 만족하여 더 이상 지식을 얻기 위해 노력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자신의 공덕에 만족하고 더 이상 공덕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미래 세대가 추구하고 본받을 것이 아닙니다.”라고 아버지는 말씀하셨습니다. 현지 교사 Du Renjie는 그의 문학적 재능을 좋아하고 그녀를 여러 번 칭찬했습니다. Minzhong은 한때 그의 야망에 대해 반 친구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