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ang Ziya, 성은 Jiang, Lu 가문, 명성, 예의 Ziya, Lu Shang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Jiang Shang은 일반적으로 Jiang Ziya로 알려져 있습니다. Ziya의 조상은 순 황제 통치 기간에 관리를 역임한 귀족이었으며 많은 군사 공적을 세웠으며 순으로부터 육제(현재의 허난 성 난양)라는 칭호를 부여받았기 때문에 육상이라고도 불렸습니다. 그러나 장자야가 태어난 후 그의 집안 상황은 쇠퇴하고 평범한 가난한 사람이 되었다. 그래서 장자야는 어렸을 때 정육점에서 일하며 소를 도살하고 고기를 팔았고, 호텔을 열고 술을 팔아 술을 만들기도 했다. 만나면 끝. 그러나 장자야는 가난했지만 야망이 있어서 소를 도살하든 사업을 하든 늘 열심히 공부해 천문학, 지리, 군사전략, 나라 다스리는 방법을 공부했고, 언젠가는 자신의 재능을 나라를 위해 쓸 수 있기를 바랐다. .
강자야가 살아 있던 때는 은상(殷商)나라가 쇠퇴하고, 상(商)나라 서쪽에 위치한 속국인 주(周)나라가 점차 부흥하던 시기였다. Jiang Ziya는 Zhou Bo Ji Chang이 자비로운 정부를 실시하고 경제가 발전했으며 명나라가 깨끗하고 사회적으로 안정되고 대중에게 인기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자신의 재능과 전략을 과시하여 Zhou를 번영시키고 Shang을 멸망시키고 싶었습니다. 이때 지창도 나라를 다스리고 부흥시킬 인재를 모집하고 있었기 때문에 강태공은 마음을 먹고 상을 떠나 주나라 영토 위수(魏河)에 이르러 생계를 꾸렸다. 사실 그는 하루 종일 낚시를 하며 세상의 변화를 관찰하고 자신의 야망을 드러낼 기회를 찾고 있었습니다. 장자야는 직낚시를 했기 때문에 당연히 물고기를 잡지 못했기 때문에 "장태공은 낚시를 하고 싶은 사람은 미끼를 잡는다"는 말이 있다.
Jiang Ziya는 수십 년 동안 열심히 공부하고, 쉬지 않고 연구하고 탐험하며 천문학과 지리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역사학, 시사학에 매우 정통하며, 이제 지창의 대가가 되었기 때문에 많은 경험을 쌓았고 내부적으로도 매우 유능한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은 일련의 경제 개발 정책: "9.1 조세 제도" 시행, 즉 농민들이 공공 토지를 임대하고 모든 규모의 임대료 공무원에게 9분의 1만 납부하는 저세 제도는 " 관리들에게 급여로 토지를 나누어 주고, 그 후손이 이를 물려받게 하는 등의 행위를 합니다. 이로써 농민들은 국유지에서 열심히 일하도록 동원되었고, 간부들은 자신이 할당받은 토지에서 의식적으로 생산을 잘 하려는 동기를 갖게 되었으며, 이는 생산성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고, 하루 동안의 경제 기반을 확고히 다져주었다. 저우를 물리치기 위한 군대. 표면적으로는 장자야가 기창을 도와 은밀하고 고립되고 와해되는 정책을 시행했습니다. 표면적으로는 상왕에게 겸손하고 순종적으로 행동했기 때문에 상왕은 주를 가장 믿음직한 사람으로 오해하게 되었습니다. 기창은 충직한 숙부였으나 비밀리에 다양한 수단을 동원하여 은상나라의 다른 가신국을 제압하였고 이로 인해 은상나라가 점점 더 고립되었다. 국가와 부족은 점차 은나라를 버리고 주나라에 합류했습니다. 나중에 은상나라는 황제라고 불렸지만 실제로는 그의 가신 국가에 속해 있었고 부족은 3분의 1도 되지 않았습니다. 이로써 주왕을 최종적으로 제거하는 데 유리한 외부 조건이 조성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지창은 주를 멸망시키려는 자신의 뜻을 이루지 못해 포기하고 서쪽으로 돌아갔다. 기창이 죽은 뒤 그의 아들 희발이 왕위를 계승하였다. 기창이 죽은 후 사후에 주문왕으로 칭해졌다. 상은 장자야를 국가 고문으로 숭배하고 그의 스승인 장자야로 알려졌으나 초심을 바꾸지 않고 계속해서 가법을 도우며 어느 날 무제왕이 장자야에게 이렇게 물었습니다. 권위를 세우면서 형벌을 줄이고, 사람들에게 복종하게 하면서 보상을 덜 주는 것이 좋습니다. 법과 규정을 적게 제정하면 사람들이 의식적으로 일정한 기준에 따라 행동할 수 있습니다." 장자야가 말했습니다. : "한 사람을 죽이면 천 사람을 두렵게 할 수 있다. 그리고 더 이상 범죄를 저지르지 않게 된다. 두 사람을 죽이면 만 사람을 두렵게 하고 범죄를 멈출 수 있다. 세 사람을 죽이면 세 군대가 더욱 강력해질 수 있다. 그러면 너는 죽인다." 한 사람에게 상을 주고 천 명을 행복하게 하면 그들에게 상을 주고, 두 사람이 만 명을 행복하게 할 수 있다면 세 사람이 세 군대를 행복하게 할 수 있다면 한 사람을 제지할 수 있다면 보상을 주어야 합니다. 법을 제정하여 천 명에게 복종하게 하면 이 법을 사용하여 그를 제지할 수 있고, 두 사람의 그릇된 행위를 금지하여 만 명을 막으려면 가서 그를 금지하라. 세 명을 교육시켜서 전군을 교육시키고 교육을 하게 하는 것, 즉 한 사람을 죽이고 수만 명을 벌할 수 있고, 한 사람에게 상을 주고 더 많은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는 것, 이것이 바로 현자의 권세이다. 행복은 거기에 있다!" 이 말을 듣고 무계왕은 문득 깨닫고 그대로 따랐다. 장자야는 자신의 말대로 행하여 항상 형벌에 주의하고 법과 금칙을 집행하여 국왕의 정치를 실현하려고 힘썼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은나라와 상나라를 배반하고 주나라에 가담했습니다. 그들이 주나라를 패퇴할 날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주나라는 이미 본격적으로 세력을 키워가고 있었고, 은상나라는 이미 멸망 직전에 있었다.
특히 은상(殷商) 지배 집단 내에서는 충신(忠臣)과 선량한 장수들이 살해당하고 투옥되어 도망치는 일이 있었고, 주(周)나라에 파견된 강자(江子爲)는 상황을 가늠하고 주(周)를 패할 때가 왔다고 믿었다. 그래서 그는 직접 군대를 맡아 백성들에게 조의를 표했다. 공격을 촉구하기 위해 그는 왕자들과 다른 나라들을 연합시켜 상나라 수도에 직접 군대를 보냈다. 무예(穆蘭) 전투에서 은(商)군이 패배하여 은(商)나라 주왕(周王)이 하룻밤 사이에 도망쳤고, 그와 그의 후궁 다(大)는 루타이(魯臺)에서 자결하였다. 중국 역사상 은나라와 은나라는 이 시점에서 단절되었다고 선언되었고, 장자야는 마침내 주를 지지하고 은나라를 멸망시키는 그의 대임무를 완수했습니다.
장자야가 주나라를 흥성시키고 상나라를 멸망시키는 특별한 공로로 인해 무계화왕은 장자야를 제나라에 봉인하여 주나라 제의 시조가 되었습니다. 장자야는 열심히 통치하여 마침내 제나라를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의 5대 패자와 7영웅 중 하나로 만들었습니다. 장태공의 재능과 전략으로 인해 그는 후에 제국의 시조로 알려졌습니다. 중국 전략가 사마천제는 후세에 군사를 논할 것이며 주나라의 모든 은세력은 태공을 기반으로 한다고 말했다. "(사기: 제태공가문) 중국의 유명한 신화소설 '풍신연의(峰信念儀)'에는 강태공이 한때 곤륜산(完輪山)에서 무사천준(五師将)에게 도교를 배웠고, 후에 산에서 내려와 주나라를 도왔다고 전해진다. 그의 스승의 명령에 따라 주군을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일으켰고, 많은 도교 전사들이 주군에 맞서 싸우면서 주나라의 대업을 성취했습니다. 이는 실제로 역사적인 인물인 강태공을 신격화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