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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이리위(Cai Liyu) 중국어 고전 번역

1. Li Yu의 "식물성 음식의 아름다움"

Li Yu의 "식물성 아름다움"의 참고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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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채의 맛, 즉 담백함, 깔끔함, 향긋함, 아삭함을 이야기해보자. 사람들은 야채가 고기보다 맛있고 신선하다고 표현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의례서』에는 “화합하는 것이 달고, 골라 먹는 것이 자유롭다”고 되어 있습니다. 이런 즐거움은 산속의 승려, 야생의 사람, 직접 재배하는 사람만이 즐길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다른 야채들은 도시에 있든 산에 있든 집 옆에 텃밭이 있으면 누구나 기를 수 있고 언제든지 따서 먹을 수 있어 이런 즐거움도 누릴 수 있습니다.

죽순은 가장 좋은 것은 산과 숲에서 나고, 도시에서만 나고, 아무리 향이 좋고 맛있다고 해도 열등한 죽순일 뿐입니다. 이것은 가장 맛있는 야채, 살진 양, 젖먹이 돼지인데 어떻게 비교할 수 있습니까? 죽순과 고기를 한 냄비에 삶아서 한 그릇에 담기만 하면 사람들은 죽순만 먹고 고기는 남기는 것을 보면 고기보다 죽순이 더 귀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산에서 파낸 것은 물론, 시장에서 산 것도 마찬가지겠죠?

죽순을 먹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것을 다 기록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채식은 일반 물을 사용하고, 고기는 살찐 돼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라는 두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다. ." 채식주의자가 죽순에 다른 것을 섞은 뒤 참기름을 첨가하면, 그 맛이 죽순의 신선함을 빼앗아 죽순의 진정한 맛을 잃게 됩니다. 올바른 방법은 흰물에 끓인 후 간장을 조금 넣어서 조리하는 것입니다. 가장 좋은 것은 혼자 만드는 것이 가장 좋은데, 죽순도 이와 같다. 고기를 요리할 때 쇠고기, 양, 닭고기, 오리 등은 적합하지 않지만 돼지고기는 적합하며 특히 기름진 고기를 요리하는 데 적합합니다. 살찐 고기의 느끼한 맛이 아니라 살찐 고기의 단맛이 죽순에 흡수되어 더 이상 단맛이 느껴지지 않고 매우 신선한 느낌을 줍니다. 거의 익으면 지방을 모두 제거하고 국물은 너무 많이 남기지 말고 반만 남겨두고 맑은 국물을 넣어주세요. 양념에는 식초와 와인만 사용한다. 이는 고기와 죽순을 조리하는 일반적인 방법이다. 죽순은 단독으로 먹어도, 같이 먹어도 맛있고, 고기든 야채든 어떤 음식에도 죽순을 끓여 먹을 수 있다.

야채에 들어있는 죽순은 한약의 감초와 마찬가지로 꼭 필요한 음식입니다. 요리할 줄 아는 요리사는 죽순 국물만 있으면 그것을 보관하고 모든 요리에 섞어 먹는다. 먹는 사람들은 그냥 신선하다고 생각하지만, 그 신선함의 이유가 죽순에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습니다. 『본초본』에 기록된 다양한 음식 중에 사람에게 좋은 것이 반드시 맛있을 수는 없고, 맛있는 것이 사람에게 좋지 않을 수도 있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죽순보다 나은 것은 없습니다. 소동파는 "대나무 없이 사는 것보다 고기 없이 먹는 것이 낫다. 고기가 없으면 야위고, 대나무가 없으면 천박해진다"고 말했다. 또한 얇은 질병을 치료합니다. 유일한 차이점은 성숙한 대나무인지 아닌지입니다.

『채식의 아름다움에 대하여』 원문은 다음과 같다.

식물성 음식의 아름다움을 논할 때 클리어라고 하는데, 깨끗하다고 ​​하고, 향기롭다고 하고, 바삭하다고 합니다. 무엇이 가장 아름다운지는 모르겠지만, 한마디로 고기보다 아름답다는 것입니다. 『기록』은 “달콤함은 조화롭고, 흰색은 따듯하다”고 말합니다. 신선함은 달콤함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이런 종류의 공양은 정원을 관리하는 산승과 공공만이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야채를 재배한다면 도시에서도, 산에서도, 집 옆에 텃밭이 있다면 언제든 따서 요리해서 즐길 수 있다.

죽순은 산과 숲에서 가장 잘 자랍니다. 도시에서 생산되는 것은 항상 향기롭고 신선하다는 것이 죽순의 남은 의미입니다. 이것은 최초의 식물성 식품, 살진 양과 연한 돼지인데 어떻게 그것과 비교할 수 있겠습니까? 그러나 죽순과 고기를 함께 삶아서 구이에 넣고 죽순을 먹지 않고 고기만 남겨두면 고기는 생선이고 죽순은 곰발임을 알 수 있다. 시장에서 사는 사람은 그렇지, 산에서 파는 사람은 어떻습니까?

죽순을 먹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다 따라하기는 불가능하다. "백수는 채식에 적합하고, 살찐 돼지는 고기에 사용한다"라는 두 단어로 요약해보자. 채식주의자가 죽순을 먹다가 다른 것을 곁들이면 참기름과 함께 먹으면 싱싱한 맛이 없어지고, 죽순의 본연의 맛도 사라져 버립니다. 익을 때까지 끓인 후 간장을 조금 첨가합니다. 가장 아름다운 것은 항상 혼자 사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이것이 사실입니다. 고기, 소, 양, 닭, 오리 등에 사용하는 경우에는 돼지에만 적합하며 살찌기에만 적합합니다. 지방이 있다고 해서 기름진 것이 아니라, 죽순에 단맛을 더하면 단맛이 느껴지지 않지만, 신선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삶아지면 지방을 모두 제거해야 하며, 육즙도 너무 많이 남겨두지 말고 반 정도만 남겨 맑은 국물을 만드세요. 섞일 것은 식초와 포도주뿐입니다. 고기와 죽순을 만드는 이 방법은 특별하다. 죽순은 단독으로 사용될 뿐만 아니라 그 자체의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어 모든 음식에 고기와 야채를 섞어서 사용해야 한다.

야채에 죽순도 필요하고, 약에도 감초가 꼭 들어가야 맛이 다 싱싱해지지만, 그 찌꺼기는 쓰면 안 되지만, *. 요리를 잘하는 요리사는 죽순을 데칠 때 국물을 남기지 않고, 밥을 할 때마다 이것저것 섞어 먹지만, 먹는 사람은 다른 것의 신선함만 알 뿐, 왜 신선한 것이 있는지는 모른다. . 『본초경』에 기록된 음식 중 사람에게 이로운 것이 반드시 맛이 좋은 것은 아니며, 맛이 좋다고 해서 사람에게 이롭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 동포는 "대나무 없이 사는 것보다 고기 없이 먹는 것이 낫다. 고기가 없으면 야위고, 대나무가 없으면 천박해진다는 것은 천박함을 치료할 수 있는 사람이 야위함도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을 모른다"고 말했다. , 그러나 대나무가 되었지만 아직은 아닌 갈라진 귀가 있습니다.

Li Yu 소개:

Li Yu(1611-1680)는 처음에 Xianlian이라는 이름을 받았고 나중에 이름을 Yu로 바꾸었고 예의로는 Ban Fan과 Li Weng이 되었습니다. 한족, 절강성 금화시 란시시 샤리촌 출신. 그는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의 작가, 극작가, 연극 이론가, 미학자였습니다.

어릴 때부터 똑똑해서 세상에는 '리줄랑'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그 결과, 그는 오페라 창작과 공연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축적하고 비교적 완성도 높은 극을 제안했으며, 그 이론적 체계는 후대로부터 '중국 희극 이론의 조상', '세계 희극의 대가', '동양 셰익스피어'로 칭송받았다. 그는 여가문화의 옹호자이자 문화산업의 선구자로서 세계의 문화 명사 중 한 명으로 꼽힌다.

그는 평생 동안 "이옹의 십가"("연 잘못" 포함), "침묵의 연극"("연성비"라고도 함), "12층", "12층" 등 광범위한 저작물을 썼습니다. Xianqing" "가끔 보낸다", "Li Weng 가족 대화" 등 500만 단어가 넘는 단어가 있습니다. 그는 또한 "삼국지"를 검토하고 "진핑 메이"를 개정했으며 "겨자씨 정원 그림 매뉴얼"의 편집을 옹호했습니다. 그는 중국 문화사에서보기 드문 예술적 천재입니다.

"채식의 아름다움에 대하여"는 Li Yu의 "가끔의 여가 편지"에 실린 기사입니다. 2. '란' 리유의 한문번역

리우의 '퓨샤' 원문은 '푸크시아(Li Yu)'이지만, 연꽃은 다른 약초꽃과 조금 다른 것 같다. 뿌리는 있지만 나무는 없습니다. 1년 동안 지속되며 동일한 성질을 갖습니다.

계보에는 “물에서 자란 것을 풀무궁화라 하고, 땅에서 자란 것을 에클리프타라 한다”고 적혀 있다. 이는 약초가 아니어야 한다는 뜻이다.

이것에 여름의 삶을 의지하는 사람들에게는 마오삼촌을 흉내내서 선배들의 이야기를 전하는데 성공해서가 아니라 연꽃의 아름다움 때문에 있었던 일이니 설명을 준비해주세요. 꽃은 제철을 맞이하고, 피어나는 며칠 동안만 지나가고, 무시당하는 가을이다.

무궁화는 그렇지 않다. 연꽃이 물에서 나온 날부터 줄기와 잎이 푸르스름한 물결을 이루며 솟아오르고, 태양이 밝게 빛나고 있습니다. 바람이 불면 흩날리는 모습도 있고, 바람이 없을 때도 우아하고 고상한 자세를 취하는 까닭에 꽃이 피기 전의 한없는 여유를 누리는 것이다.

여름부터 가을까지 꽃은 당연한 것이며 사람들은 꽃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꽃이 시들면 범인을 고발하는 데에도 쓸 수 있다. 겹꽃자루 아래에 꼬투리가 있고, 꼬투리는 튼튼하고 독립하여 녹색과 나란히 서 있다. 흰 이슬이 서리가 되지 않게 하고 일을 하게 하려 함이라.

이게 다 눈에 보이는 것들이에요. 그러나 코에는 연잎 향기가 있고 연꽃 특유의 향기가 있어 더위를 피할 수 있고 더위도 물러가고 시원함을 즐기면 시원함이 생명을 쫓는다.

한입 먹으면 연씨와 연근이 서로 치아와 볼에 닿으며 나란히 먹힌다. 잎사귀만 서리에 떨어져 버린 것처럼 흩어지고 당황스러워서 따서 숨겨서 몇 년 동안 포장용으로 사용합니다.

무궁화처럼 언제 보아도 눈과 귀에 맞지 않는 것이 없고, 집에서 사용하기에 준비되지 않은 것이 없다. 곡식은 있으나 이름이 없고, 꽃의 길이는 같지만 그 단점이 없어진다면 이보다 더 좋은 것이 있을까? 나에게 주어진 네 가지 삶 중에서 이 삶이 가장 중요하다.

행복한 삶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반 에이커의 정사각형 연못을 거주하고 정착하는 대신 큰 연못을 파고 줄기 몇 개만 심어 문제를 멈추게 할 때도 있습니다. 이것이 소위 열악한 건강 관리가 생명을 소홀히 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 것입니다.

참고 1. Heqian: 새로 태어난 작은 연잎. 2. Yizhi: 관심.

3.訨(dài): 기다리다, 도착하다, 그리고. 4. 눈: 보세요, 여기에 감사함이 있습니다.

5. 수: 몇 개 6. Yi Zhi: 관심 7. 訨: 그리고, 8까지 기다리세요. 菡萏(hàndàn): 개봉하지 않은 연꽃 9. Yifu(fù): 이상한 향기 10. 장난꾸러기: 가볍고 부드러움 11. 조각나고 부끄러움: 흩어져 있고 보기 흉함 12. 섬세하고 매력적임: 자세가 너무 섬세해서 물이 뚝뚝 떨어질 것 같음 13. 일출과 태양: 낮, 낮, 낮과 밤의 번역. 허브 꽃은 약간 다른 것 같지만 나무 줄기가 없는 뿌리가 있고 이러한 성질은 허브와 동일합니다. 꽃책에는 “물에서 자라는 것을 무궁화, 땅에서 자라는 것을 이클리프타라고 한다”고 적혀 있다.

'그럼 히비스커스는 약초가 아니라고 할 수 없군요. 나는 무궁화를 좋아하는데, 여름에만 이 꽃에서만 살아남을 수 있다. 주돈이를 흉내내거나 옛 선인들이 말한 것을 되풀이하려는 것이 아니라 무궁화는 사람의 뜻에 맞고 그 장점은 하나만으로 설명할 수 없기 때문이다. 또는 두 가지 이점을 하나씩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꽃을 감상하기 가장 좋은 때는 꽃이 피기 전이나 후에도 아무도 관심을 두지 않는 며칠 동안이다. 무궁화는 그렇지 않습니다. 연잎이 물에서 나온 날부터 물의 파도를 녹색으로 장식하고, 줄기와 잎이 자라면서 날이 갈수록 키가 커지고 아름다워집니다.

바람이 불 때는 팔랑팔랑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고, 바람이 없을 때는 가볍고 부드러운 기품을 보여주기도 한다. 그래야 꽃이 피기 전의 무한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꽃봉오리가 피면 물이 뚝뚝 떨어질 정도로 섬세해 여름부터 가을까지 차례차례 피어난다. 꽃이 시들면 주인에게 내가 당신과 아무 관계가 없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꽃자루 아래에 연꽃 꼬투리가 자라며 꼬투리 안에 열매가 맺히며 여전히 열리지 않은 꽃과 같습니다. 푸른 잎사귀는 (물 위에) 똑바로 서 있고, 흰 이슬 축제에 서리가 내릴 때까지 그 기술은 멈추지 않습니다.

위 내용은 모두 보기에 적합하다는 측면입니다. 코(장소)에 적합하면 여전히 연잎 향기와 연꽃 특유의 향기가 있을 것입니다. ) 시원함을 즐기면 그로 인해 시원함이 생긴다.

그 맛은 연근과 연근을 접시에 담아 함께 올려 식탁에 올려도 입 안 가득 향기가 풍긴다. 서리에 맞아 시든 나뭇잎들만 있고 버려진 쓰레기처럼 어수선하고 보기 흉하지만, 따서 보관하면 내년에 물건을 포장하는 데 쓸 수 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무궁화는 사람의 귀와 눈이 감상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부분이 없고, 일상적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부분이나 부위가 없습니다. (그것)은 곡식의 이름을 차지하지 않고 곡식의 본질을 담고 있다. 꽃의 장점을 집중시키고 단점을 없애준다.

심는 것보다 더 큰 이점이 있을까요? 내가 생명으로 여기는 네 가지 꽃과 식물 중에서 가장 귀한 것은 무궁화이다. 평생 사랑했지만, 반 에이커의 정사각형 연못을 그것이 살고 생존할 수 있는 장소로 확보할 수 없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그냥 양동이만한 작은 연못을 파고 식물을 몇 그루 심어서 연못이 새는 것을 걱정하기도 하고 비를 내려달라고 빌기도 했는데요. 생명체를 잘 가꾸지 못하고 그 생명을 잡초처럼 다룬다는 뜻이다. 주석: ① 『자홍색』은 명말청초의 유명 작가 이유(利玉)가 자신의 생활 속에서 보고 들은 것을 정리한 『여가의 편지』의 저자이다. .

"나에게는 네 개의 삶이 있는데 각각의 시간이 다릅니다. 봄에는 수선화와 난초가, 여름에는 연꽃이, 가을에는 베고니아가, 겨울에는 달콤한 것이 내 삶입니다. 이것들이 없으면

이는 다음 문장에도 해당됩니다. "네 가지 운명 중에서 이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② 마오삼촌 : 마오삼촌이라고도 알려진 북송의 철학자 주둔이(周敦伯)는 『연화연애론』을 썼다.

③한(hàn dàn): 연꽃의 다른 이름. ④ 누수로 어려움 : 수영장 물이 새어나옴.

저자 소개 Li Yu (1611 ~ 1680), 이전에는 Xianlian으로 알려져 있으며 Banfan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Tiantu라고도 알려진 그는 중년에 Li Yu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Lihong, Liweng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의 유명한 극작가이자 극작가였습니다. 장쑤성 루가오 출신이며, 그의 조상 고향은 저장성 란시이다.

리유가 태어났을 때, 그의 조상은 오랫동안 루가오에서 사업을 시작했기 때문에 "그의 가족은 수라오에 살았고 그의 정원 정자는 나기가의에 있었다"고 해서 그는 번영을 누렸다. 태어나서부터 평생. 나중에 그는 과거에 시험에 실패했습니다. 3. Bajiao Li Yu의 한문 번역

Li Yu의 "Bajiao"는 그의 유명한 저서 "때때로 여가의 재배부"에서 따왔습니다.

원문

한적한 아파트에 공간이 있으면 바나나를 키우기에 적합합니다. 바나나는 사람들을 매료시키고 저속함을 피할 수 있는데, 이는 대나무와 같습니다. Wang Ziyou는 이 신사를 선호하므로 필연적으로 누출이 발생합니다. 바나나는 대나무보다 심기가 10배 더 쉽고 1월이나 2월에 그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 아래에 앉은 사람은 남녀 모두 그림을 그릴 수 있고, Hexiexuan의 창문은 파란색으로 물들일 수 있으며 "녹색 하늘"이라는 제목은 거짓이 아닙니다. 대나무는 시를 새기는 데, 바나나는 서예를 쓰는 데 쓰는데, 둘 다 서기관이 전표를 쓰는 데 사용됩니다. 대나무는 책만 담을 수 있고, 잘라서 조각할 수 없으며, 바나나 잎은 책으로 바꿀 수 있고, 매일 질문 수를 바꿀 수 있습니다. 시간이 있으면 굳이 씻지 마세요. , 비의 주인이 당신을 위해 닦아줍니다. 이 하늘이 주신 이름 메모는 Huai Su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나는 바나나에 관한 절을 썼습니다. "수천 송이의 꽃에 새겨진 비문은 사심 없음을 보여줍니다. 나는 봄에 펜과 잉크를 모두 썼습니다. 나는 바나나가 나에게 검소함을 허락해 준 것만으로 행복하고, 맑은 하늘이 너무 행복합니다. 나뭇잎이 시를 기다리고 있다.” 이것은 바나나의 진솔한 기록이기도 하다.

번역

집 주변에 열린 공간이 있는 한 질경이를 심는 것이 좋습니다. 질경이는 대나무처럼 사람들을 흥미롭고 파격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Wang Ziyou는 대나무를 선호했지만 질경이는 무시했습니다. 질경이는 대나무보다 생존율이 약 10배로 그늘에서 1~2개월이면 자랄 수 있습니다. 바나나 나무 아래에 앉아있는 사람들은 남녀 모두 그림 속으로 그려질 수 있으며, 정자와 정자는 녹색으로 물들일 수 있습니다. '그린스카이'라는 제목은 사실 그냥 아무렇게나 붙여진 제목이 아니다. 대나무에 시를 새길 수 있고, 바나나 잎에 글을 쓸 수 있습니다. 그것은 모두 문인들이 가지고 다니는 종이입니다. 대나무는 한 번만 새길 수 있고 자르고 다시 새길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바나나 잎은 언제든지 쓸 수 있고 언제든지 바꿀 수 있으며 여러 주제를 하루 종일 반복해서 쓸 수 있습니다. 때때로 당신이 직접 씻을 필요가 없을 때도 있습니다. 하나님이 당신을 위해 비를 내리실 것입니다. 이것은 하늘이 주신 메모라고 불리며 Huai Su 단독으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팔자오에 대한 절구가 있습니다. "사심 없음을 보여주기 위해 전 세계에 수천 송이의 꽃을 썼는데, 나는 봄에 글을 쓰는 데 모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팔자오가 나에게 검소함을 허락해 준 것이 행복합니다. 너무나 편안해서 맑은 나뭇잎이 시를 기다리고 있다." 이것이 바로 바지오의 진정한 모습이다. 4. 장미리유(Rose Li Yu)의 고대 번역

원문

꽃은 사람에게 이로우니 쓰이지 못할 자가 없고 이것이 바로 연꽃이 이로움이라. 사람들에게는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장미도 숭배를 받지 않습니다. 헬리족의 이론은 이 전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장미의 효능은 연꽃과 같습니다. 사랑스럽고 관대하며 한동안 헤어질 수 없습니다. 한 무리의 꽃은 눈만 즐겁게 할 수 있지만 입, 눈, 코, 혀, 몸의 털까지도 모두 공양에 포함됩니다. 봉지에 담아서 먹을 수 있고, 냄새를 맡을 수도 있고, 볼 수도 있고, 끼울 수도 있고, 신하들에게 충성할 수도 있고, 자녀를 매료시킬 수도 있는 사람입니다. 이곳은 모든 꽃이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번역

꽃 중에 연꽃은 사람에게 이롭지만 그 혜택은 내가 쓸 수 있다. 꽃 중에서 연꽃은 사람에게 이롭지만 나는 할 수 없다. 그것이 제공하는 모든 이점 없이는 장미입니다. 이 책의 앞부분에서 언급했듯이 로터스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장미의 효능은 연꽃과 같아서 사람을 정겹고 사랑스럽게 느끼게 하며, 잠시도 헤어질 수 없게 만드는 효능이 연꽃을 능가합니다. 꽃은 사람의 눈을 즐겁게 할 뿐이지만 장미는 사람의 입, 눈, 코, 혀, 심지어 체모까지 모두 서비스 범위 내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향으로 쓸 수도 있고, 먹을 수도 있고, 냄새를 맡을 수도 있고, 볼 수도 있고, 꽂을 수도 있고, 착용할 수도 있습니다. 꽃의 모든 능력이 거기에 집중되어 있다.

5. Li Yu의 중국어 고전 번역 "Li Weng's Collection"

참조 번역

Lu Chengqing, 예의 Ziyu는 Youzhou Zhuo County 출신입니다. 그의 아버지의 이름은 지송(智松)이며 수나라 때 하동현 행정관을 지냈고 당나라 황제 이연의 오랜 친구였다. 육치송은 고조 황제가 수나라에 대항하기 위해 군대를 모집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화의에서 그를 만나 성태군부의 의사가 되었다. Lu Chengqing은 잘 생기고 우아하며 지식이 풍부하고 재능이 뛰어났습니다. 그는 아주 어린 나이에 아버지의 직함을 물려 받았습니다. 당 태종 초기 육성경이 친주(秦州)에서 입대하자 조정에 가서 군사 상황을 보고했는데, 뛰어난 웅변으로 태종은 그를 승급시켰다. Wailang 심사관은 민정부 장관으로 여러 차례 승진했습니다. 태종은 역대 왕조의 호적 상황에 대해 물었고, 육성경은 하상(夏朝)부터 주(周), 수(隋) 왕조까지의 각 왕조의 증감을 자세히 설명했지만 경전을 인용하여 매우 상세한 정보를 알고 있었다. 태종은 한숨을 쉬며 그를 칭찬하지 않을 수 없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육군사관학교 부장을 겸임하며 5급 간부 선발을 맡게 됐다. 루성칭은 사임하고 "간부 선발은 장관의 일이다. 내가 맡게 된다면"이라고 말했다. 그렇다면 그것은 내 직위를 벗어난 일입니다." 태종은 "나는 (나는) 당신을 믿는데 당신은 왜 당신 자신을 믿지 못합니까? "라고 말하면서 거절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영주비에가(永州 Biejia)와 상수좌성(商淸左成)은 당고종(唐宗)의 영회(永會) 때 죄를 지은 뒤 건주사마(建州島)로 강등되었다. Gaozong 황제는 Rutangquan을 방문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Lu Chengqing을 Ruzhou의 주지사로 임명했습니다. 선청(玄清) 4년(연호)에 도지상서동중서(君治상서동중서)의 3등(공식 직위)이 되었다. 그는 규정을 준수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해고되었습니다. 곧 그는 윤주 태수로 추앙받고, 사임하고 금자관로(金子光禪)의 직위를 가지고 귀국하였다. Lu Chengqing이 죽기 전에 그는 아들에게 다음과 같이 경고했습니다. "삶과 죽음은 아침과 황혼과 같은 삶의 상식입니다. 내가 죽은 후에는 평상복을 입고 묻힐 것입니다. 나는 첫 번째 희생을 위해 동물을 죽이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음력 15일에 장사를 지내면 길일을 점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장례용으로 쓰겠습니다. 관은 나무로 만들고, 무덤은 눈에 보일 정도로 높아야 합니다. 비문에는 과시적인 말없이 공식 입장과 생년월일 만 명시하면됩니다. "Lu Chengqing이 사망 한 후 관리가 당신을 추가했습니다. 국가 주지사, 그의 사후 이름은 "Ding"입니다. 처음에 Lu Chengqing은 학교에서 수백 명의 관리를 선발하는 일을 맡았습니다. 수운을 감독하는 관리 중 한 명이 강풍으로 인해 쌀과 곡물을 잃었습니다. Lu Chengqing의 평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중간 이하로 평가받았어요." 남자의 얼굴은 차분했지만 변명은 물러섰다. Lu Chengqing은 그 남자의 관대함을 높이 평가하고 "자연재해는 자신의 힘으로는 피할 수 없으며 평가는 중간 정도입니다."라고 주석을 수정했습니다. Lu Chengqing은 그를 매우 칭찬하고 댓글을 다음과 같이 변경했습니다. "은혜와 불명예에 놀라지 않고 중상류층으로 평가됩니다." Lu Chengqing은 다른 사람의 장점을 칭찬할 수 있으며 대부분이 이와 같습니다.

리유는 "루성칭이 여러 차례 평가를 바꾼 이유는 인재에 대한 동정심에서였다. 그러나 그의 의도는 칭찬받을 만하지만 그의 행동은 흉내낼 수 없다"고 말했다. 뇌물 때문에 '하급'을 '중급'으로, '중급'을 '우수'로 바꾸는 사람들은 "나는 그냥 루청칭이 될 것이다"라고 말할 것입니다. 공익을 위해 공익을 바꾸는 방법은 사익과 사기의 근원임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6. Li Yu의 "Darcissus" 고대 에세이. 번역

Li Yu는 한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에게는 네 개의 삶이 있고 각각의 시간이 있습니다. 수선화와 난초는 나의 것입니다. 봄에는 연꽃, 여름에는 연꽃, 가을에는 베고니아, 겨울에는 달달한 꽃이 내 인생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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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네 가지 꽃이 없으면 내 인생은 어느 계절에든 이런 꽃이 없으면 이 계절에 내 생명을 빼앗는 것과 같습니다. 이 네 가지 생명 중에서 연꽃이 첫 번째입니다.

그래서 항저우에 살 때는 연꽃을 감상하기 위해 종종 서호에 뱃놀이를 하러 갔다가 나중에 난징에 와서 겨자씨 밭을 사게 했을 때 누군가에게 작은 연못을 파서 식물을 심게 했다고 한다. 편안함을 위한 연꽃 몇 그루. 이 연꽃 연못은 종종 물이 ​​새는 것뿐입니다. Li Yu는 일년 내내 외부를 돌아 다니며 누출을 수리 할 사람을 찾을 시간이 없었습니다. 연꽃 연못은 때로는 가득 차고 때로는 얕은 물만 하늘에 간청 할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허화는 매우 합리적이고 아름다운 여성이며, 리우를 비난하고 싶다면 여전히 우아하고 순수하며 흠잡을데 없는 모습이다. 7. 국화. 한문으로 답을 읽는 리유

"국화" 리유

번역:

국화는 가을에 피는 모란이다. 품종이 다양하고 꽃 색깔의 전체 범위가 동일하며 개화 기간이 길다는 측면에서도 국화는 모란과 모란을 능가합니다. 예로부터 식재서에는 다른 꽃에 대해서는 아주 간략하게 기술하고 있지만, 모란, 모란, 국화에 대해서는 아주 자세히 기술하고 있다. 사람들은 이 세 가지 꽃을 똑같이 볼 수 있고, 동등한 입장에 서 있다고 말하는데, 앞의 두 꽃은 자연이 만든 것이고 후자는 인공적으로 만든 것이라는 점에서 전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왜 이런 말을 하는 걸까요? 모란과 모란의 아름다움은 모두 인간의 창조물이 아닌 자연에 달려있습니다. 이 두 종류의 꽃을 심으면 겨울에 비료를 조금 주고 여름에 물을 주기만 하면 됩니다. 더 이상 노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꽃이 피면 그 색깔이 찬란하고, 사람이 덜 힘을 쓴다고 해서 그 아름다움과 색깔이 줄어들지는 않습니다. 국화의 아름다움은 자연보다는 인간의 힘에 크게 좌우됩니다. 국화를 키우는 사람들은 흙에 심기 전에 씨앗을 고르고 흙을 고르는 작업을 해야 하고, 흙에 국화를 심은 후에는 마커를 꽂고 기록을 남기는 등의 작업도 해야 합니다. 꽃이 싹을 틔워 땅을 뚫기 전부터 상당한 인력이 투입됐다.

하지만 진짜 힘든 일은 벼 모종 심기, 가뭄 예방, 물빠짐 방지, 이삭 따기, 잎 따기, 암술 제거, 접목, 곤충 잡기, 지렁이 캐기, 질병과 해충 예방 등의 일부터 시작됩니다. 아직 꽃은 피지 않았지만,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대로 꽃을 피워 주시기를 바라며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꽃봉오리가 나기 전, 아직 피지 않은 상태에서는 비와 서리를 방지하기 위해 조심해야 하며, 가지와 수술을 부지런히 묶어서 꽃 모양을 잡아야 하며 수고로움도 마다하지 않습니다. 밤낮으로 꽃에 물을 주며 꽃을 하나하나 색칠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이 모든 노력은 자연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인간의 힘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국화의 경우, 꽃을 재배하는 사람들은 봄부터 가을까지, 아침부터 밤까지 쉴 틈이 없습니다. 국화가 통통하고 화려하며 아름답게 자랄 수 있도록 이렇게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울타리를 장식하는 데만 사용되는 칙칙해 보이는 들국화와 다르지 않습니다. 이처럼 국화의 아름다움은 자연이 만들어낸 것이 아니라 인간이 조각한 것이다. 인간의 힘이니 자연에 귀속시켜야 할 것이니, 국화를 수고가 필요 없는 두 꽃인 모란과 동일하게 취급하는 것은 옳고 그름의 분별력이 결여되고, 공과 사가 불분명한 것이 아니겠는가. ? 꽃의 신은 꽃이 피고 지는 것을 관장해야 하며, 어떤 꽃이 좋고 어떤 꽃이 나쁜지 은밀히 판단하고 결정하는 신이라는 것을 나는 알고 있다. 국화가 생긴 이래 모든 고귀하고 우아한 사람들이 그것을 칭찬하려고 애썼지만 나는 도연명을 거스르지 않으면 안 되었다. 국화를 키우는 사람들은 국화를 만들기 위해 1년 동안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그 천재적인 창의력을 칭찬하지 않으면 꽃의 아름다움만 알 뿐 꽃의 창조자를 알지 못하고 물을 마시면 그 근원을 잊어버리게 됩니다. 물 긷는 사람들을 옆에 놔두면 마음이 편할까요? 예전에 국화시를 쓴 사람들이 이런 짓을 하더군요. 국화를 얕보지 않고 깊은 애정으로 국화의 은혜에 보답하고자 이 아이디어를 제안했습니다. 국화를 가꾸기 위해 쉬지 않고 일하는 늙은 정원사들을 유심히 관찰한 적이 있고, 스스로 가꾸고 공부하는 문인과 학자들의 모습에 깊은 인상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정원사처럼 부지런히 국화를 심고 한가로움을 즐기지 않고 몸과 마음을 단련할 수 있다면 어찌 성자가 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정원사의 인내와 인내로 시와 책을 공부하고 명성을 추구한다면, 여전히 높은 관료가 되지 못할까 봐 걱정할 것입니까? 다만 문인의 지식과 명예에 대한 사랑은 늙은 정원사의 국화에 대한 사랑만큼 깊지 않을 뿐입니다. 우리가 또 무엇을 할 수 있나요? 8. Li Yu의 "게으른 사랑은 때때로 꽃을 보냅니다"의 번역

어떤 기사를 말씀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Li Yu의 "게으른 사랑은 때때로 꽃을 보냅니다"를 원문으로 읽었습니다. 『꽃』 번역에서 만족스러운 점을 한 가지 이상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온갖 꽃은 꽃이 필 때와 그 전후에만 사람들이 지나치지 않는 시기가 가장 절정이다. 케어. 무궁화는 그렇지 않습니다. 연꽃은 물에서 나온 날부터 물을 녹색으로 장식했고, 줄기와 잎이 자라면서 날이 갈수록 키가 크고 아름다워졌습니다.

바람이 불 때는 팔랑팔랑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고, 바람이 없을 때는 가볍고 부드러운 기품을 보여주기도 한다. 그러므로 꽃이 피기 전 우리는 무한한 여유를 누린다.

꽃봉오리가 피면 물이 뚝뚝 떨어질 정도로 섬세해 여름부터 가을까지 차례차례 피어난다. 꽃이 시들면 주인에게 내가 당신과 아무 상관이 없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꽃자루 아래에 연꽃 꼬투리가 자라며 꼬투리 안에 열매가 맺힐 것이며, 각 가지가 아직 열리지 않은 것처럼 스스로 똑바로 서 있을 것입니다. 꽃은 푸른 잎을 가지고 있는 동안 내내 (물 위에) 서 있고, 그 재능은 흰 이슬 축제에 서리가 내릴 때까지 완성되지 않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모두 보기에 적합하다는 측면입니다. 코(장소)에 적합하면 여전히 연잎 향기와 연꽃 특유의 향기가 있을 것입니다. ) 시원함을 즐기면 그로 인해 시원함이 생긴다.

그 맛은 연근과 연근을 접시에 담아 함께 올려 식탁에 올려도 입 안 가득 향기가 풍긴다. 서리에 맞아 시든 나뭇잎들만 있고 버려진 쓰레기처럼 어수선하고 보기 흉하지만, 따서 보관하면 내년에 물건을 포장하는 데 쓸 수 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무궁화는 보기에 적합하지 않은 순간이 없고, 일상적으로 사용하기에는 부적합한 부분이나 부분이 전혀 없습니다. (그것)은 곡식의 이름을 차지하지 않고 곡식의 본질을 담고 있다. 꽃의 장점을 집중시키고 단점을 없애준다.

심는 것보다 더 큰 이점이 있을까요? 버드나무는 가지가 처지기 때문에 가치가 있다. 버드나무 가지가 처지지 않으면 버드나무는 가지지 않는 것이 좋다. 버드나무 가지의 가장 중요한 점은 오래 자라는 것입니다. 버드나무 가지가 자라지 않으면 아름다운 풍경도 없고, 처져도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이런 나무는 매미를 유인하기 좋은 곳인데, 각종 새들이 그 위에 자주 앉는다. 긴 여름에도 사람들은 외롭지 않으며 매미의 노래와 새의 지저귀는 소리를 항상 들을 수 있으며 모든 나무가 기여했고 가장 큰 버드나무가 기여했습니다.

결론적으로 나무를 심는 일은 눈도 즐겁지만 귀도 즐겁습니다. 사람이 소파에 누워 있기 때문에 눈은 때때로 즐겁지 않지만 귀는 결코 불쾌하지 않습니다.

새들의 가장 사랑스러운 노래는 사람들이 앉아 있을 때가 아니라, 사람들이 자고 있을 때다. 새소리가 아침에 듣기에 적합하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아침에 듣고 듣기에 적합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알아차리지 못합니다.

새들이 사냥을 준비하지 않은 시간은 없습니다. 마오시간이 지나면 사람들은 모두 일어나요. 사람들이 일어나면 새들도 편히 쉴 수가 없어요.

걱정이라는 생각이 떠오르자마자 노래하고 싶어도 노래를 할 수 없게 되고, 지저귀는 소리도 분명 기분 좋은 소리가 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새 노래) 낮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아침에 사람들은 일어나지 않았고, 일어나도 소수만이 있었다. 새는 조심할 생각이 없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노래를 잘하는 능력을 발휘했다. 최대한.

게다가 밤새도록 혀를 참고 ​​있었는데, 이때는 노래 실력을 뽐내고 싶은 마음뿐이다. 노래하지 마세요, 대작이 될 것입니다." 아침에 (새 노래 듣기)가 적합한 이유입니다. 장자는 물고기가 아니므로 물고기의 행복을 이해할 수 있고, 리웬은 새가 아니므로 새의 기분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노래하는 모든 새들은 나를 친한 친구로 여겨야 합니다. 나무를 심는 데에는 많은 즐거움이 있지만 세련된 사람에게는 한 가지 불편함도 있습니다. 가지와 잎이 빽빽하고 달빛이 스며들지 못하는 것입니다.

달을 막아서 사람들이 보지 못하게 하는 것(달빛)은 고의가 아닌 잘못이며 비난할 가치가 없습니다. 그러나 나무가 부주의한 것이 아니라 사람이 부주의한 것이다.

만약 우리가 나무를 심을 때 이러한 예방 조치를 취하고 밝은 달이 (나무들 사이) 나타날 때까지 기다리기 위해 자유로운 하늘의 광선을 남겨 두었다면 우리는 나무를 심는 동안 그 혜택을 누릴 수 있었을 것입니다. 낮과 밤. 히비스커스(Hibiscus)' 히비스커스(Hibiscus) 꽃은 아침에 피고 저녁에 지는 꽃이기도 합니다.

쉽게 떨어지기보다는 열어보는 건 어떨까요? 창조주 하나님께서 창조하셨기에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으신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그렇게 말할 수는 없습니다.

무궁화는 꽃을 이용해 무지한 사람들에게 설교하고 경고하는 꽃이다. 인간에게는 하루가 백년과 같습니다.

사람이 사람을 바라보는 100년은 자기 자신에게는 길게 느껴지지만, 꽃을 바라보는 하루는 유난히 짧게 느껴진다. 꽃이 꽃을 보는 것처럼 사람도 사람을 보는지 모르겠습니다. 사람은 백년을 보지만 꽃은 하루를 보느니라. 하루에 떨어지지 않는 꽃이 없고, 백년 동안 불멸의 사람도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람이 꽃같은 곳이군요. 그러나 꽃이 피고 지는 기간이 짧고 짧다고 해도 여전히 변하지 않는 숫자가 있다. 아침에 피었다가 저녁에 지는 꽃은 반드시 아침에 피었다가 오후에 지는 것으로 변하지 않는다. , 그리고 오후에 피고 저녁에 진다. 그러나 인간의 생사는 정해진 수가 없다. 어떤 사람은 백년 안에 죽고, 어떤 사람은 반백년, 혹은 20년 안에 죽는다. 백년의 30%. 그러므로 꽃이 지는 시기는 있지만 사람이 죽는 시기는 정해져 있지 않다.

무궁화의 수명이 밤에 떨어진다는 것도 안다면 인간은 자신의 삶과 죽음을 통제할 수 있지만 이는 불가능하다. 인간이 꽃처럼 될 수 없는 곳이 바로 여기다.

이렇게 보면 무궁화 같은 꽃도 원추리와 함께 심어야 할 것 같아요. 원추리를 보면 근심을 잊게 되고, 무궁화를 보면 경고를 깨닫게 됩니다.

그래서 무궁화 꽃은 자신의 경험을 보여줌으로써 무지한 사람을 권면하는 꽃입니다. "양파, 마늘, 부추" 번역: 세 가지 식용 야채 중에서 양파, 마늘, 부추의 맛이 가장 좋습니다.

툰 새싹은 사람의 입술과 치아에 향기를 줄 수 있으며 양파, 마늘, 부추는 사람의 입술, 치아, 내장 및 위 냄새를 나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중국산 툰싹이 향이 좋다는 것은 알지만 먹는 사람은 거의 없지만 양파, 마늘, 부추는 냄새가 난다는 것을 알고 즐겨 먹는 사람이 많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왜냐하면 툰나물은 향은 있지만 양파, 마늘, 부추만큼 강하지는 않고 상대적으로 가볍기 때문입니다. 냄새가 강하면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불쾌한 냄새도 참아주지만, 냄새가 약하면 무시당하고 주목을 받아도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를 통해 배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