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내기에 관한 시 6
2. 모심에 관한 시
모심에 관한 시 6 1. 모심에 관한 시
1. "모내기시" 저자 : 기시대사 : 호량
들판 곳곳에 푸른 논을 심고 고개를 숙이면 물 속에 하늘이 보인다.
육순근(六根)이 도(道)요, 후퇴(後歸)가 곧 전진이다.
2. "광령의 정대사 작별" 저자 : 고시 왕조 : 당
지는 해는 우리가 헤어진다고 말하지만 봄바람은 우리 마음을 아프게 해서는 안 된다 . 행복하면 다 좋지만, 재능이 있다고 해서 나쁠 건 없습니다.
시냇물은 낚시에 적합하고 강변은 모내기에 적합합니다. 인생은 오직 이것만을 위한 것이고, 이는 시황제를 자랑스러워하기에 충분합니다.
3. "초여름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산" 저자: 육운년 왕조: 송나라
4월에는 징호호가 평화롭고 백탑과 홍교를 배들이 지나갑니다. 매실비가 좋을 때에는 모내기를 하고 북을 치며, 바람이 부는 곳마다 밤나무를 따서 노래할 수 있습니다.
책에 빠져 노래를 부르는 일은 드물지만, 광야에 빠져드는 것은 많은 감동이다. 우리 집이 6000마일 떨어져 있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당신 눈에는 고기잡이장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4. "Lengtian Village"저자 : Cai Zhengsun 왕조 : 송나라
비옷 아래로 바람이 불고 모자 아래로 연기가 떨어지고 모내기 배가 있습니다 기둥 세 개와 판자 세 개로요.
녹색 치마 양쪽에 천지아우의 맛있는 음식이 요리된다.
5. "그 이별과 행복한 비의 4대 불가사의" 저자: 위요영 왕조: 송나라
모내기는 산의 북쪽과 남쪽에 걸쳐 있으며, 날씨가 작년보다 좋아졌어요.
이제부터 할 일도 없고 바람과 달도 스크린스타와 반냉이로 나뉘게 된다.
6. "Shi Wulin이 Yanping 영역에 들어갑니다"저자 : Chen Zao 왕조 : 송나라
사람들은 동굴에 살고 있으며 모든 가족은 건강을 가지고 있습니다. 녹색 묘목이 나무 덩굴에 심어지고, 샘에서는 유봉이 솟아오릅니다.
국경을 넘어 남쪽으로 항해하면서 한나라 황제를 회상합니다. 황혼이 지는 것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게스트하우스는 심지어 아름답습니다.
2. 벼 이앙에 관한 시
"광릉의 정대사에게 이별"
시대: 당나라 저자: 고시
해질녘 이별을 알면서 봄바람에 상심하지 마세요. 행복하면 다 좋지만, 재능이 있다고 해서 나쁠 건 없습니다.
시냇물은 낚시에 적합하고 강변은 모내기에 적합합니다. 인생은 오직 이것만을 위한 것이고, 이는 시황제를 자랑스러워하기에 충분합니다.
"관이 논을 비우려고 둘러보니 물이 돌아온다"
연도: 당나라 저자: 두보
동둔강 북쪽 , 수백 헥타르가 사례처럼 평평합니다. 6월에는 초록쌀이 풍성해 수천 개의 푸른 샘이 혼란에 빠진다.
벼 모종을 옮겨 심은 뒤 물을 주고 관수할 차례입니다. Gengwen은 운하 제방을 끊기 위해 Fangtang으로갔습니다.
공공장소와 사유지 모두 나무를 심고 가뭄이 들지 않습니다. 경비대장은 가신들에게 물었고 분명히 하천 동행자를 보았다.
녹색 깃털이 선명하고 녹색을 띠며 은색이 탄생합니다. 갈매기와 새들이 거울 속에 들어와 산의 구름 위에서 지켜보고 있습니다.
가을에는 야생벼가 흑미로 변하고, 정성껏 자르면 백미가 된다. 옥 알갱이는 아침 요리에 충분하고, 싱싱한 붉은 잎은 구름이 흩어지기에 충분합니다.
드디어 여행에 더 많은 음식, 힘든 기간 동안의 멋진 광경. 남은 귀도 많고, 내 창고에는 덩굴이 가득합니다.
3. 모내기에 관한 시
"광릉의 정대사에게 작별 인사" 연도: 당 저자: 고시 지는 해는 이별을 알지만 봄바람은 당신의 마음을 깨뜨리지 않습니다. 마음.
기쁠 때는 모든 것이 즐거운데, 재능이 있을 때는 상처받지 않는 것이 어떨까요. 시냇물은 낚시에 적합하고, 강변은 벼를 모심하기에 적합합니다.
인생은 이것뿐입니다. 시황제를 자랑스러워하기에 충분합니다. "논에서 물이 돌아 오는 것을 관찰하는 관료들"연도 : 당나라 저자 : 양쯔강 북쪽의 두보 동툰은 백 헥타르만큼 평평합니다.
6월에는 초록쌀이 많아 수천 개의 초록샘이 혼란에 빠진다. 벼 모종을 이식한 다음 관개를 추가할 시간입니다.
운하를 끊고 은행을 부수기 위해 더 많은 하인들이 Fangtang으로 이동합니다. 공립과 사립이 곳곳에 퍼져 있어 가뭄도 없다.
경비대장은 가신들에게 물었고 시반을 분명히 보았다. 녹색 깃털은 빛나고 은빛은 산에서 태어난다.
갈매기와 새들이 거울 속에 들어와 산의 구름 위에서 지켜보고 있다. 가을의 잡곡밥은 흑미로 변하고, 잘게 썬 쌀은 백미로 변합니다.
옥알은 아침 요리에 충분하고, 붉은 꽃은 구름이 흩어질만큼 충분합니다. 드디어 여행에 필요한 음식을 추가했는데, 힘든 시기가 장관이었다.
남은 귀도 많고, 내 창고에는 덩굴이 가득합니다.
4. 모내기를 묘사한 시
"광릉의 정초석에게 작별 인사" 연도: 당 저자: 고시 지는 해는 이별을 알고, 봄바람은 마음을 아프게 하지 않습니다 .
기쁠 때는 모든 것이 즐거운데, 재능이 있을 때는 상처받지 않으시겠어요. 시냇물은 고기잡이에 적합하고, 강변은 모내기에 적합합니다.
인생은 이것뿐입니다. 시황제를 자랑스러워하기에 충분합니다. "논에서 물이 돌아 오는 것을 관찰하는 관료들"연도 : 당나라 저자 : 양쯔강 북쪽의 두보 동툰은 백 헥타르만큼 평평합니다.
6월에는 초록쌀이 많아 수천 개의 초록샘이 혼란에 빠진다. 벼 모종을 이식한 다음 관개를 추가할 시간입니다.
엄마 하인들은 운하를 부수고 은행을 부수기 위해 팡탕으로 간다. 공립과 사립이 곳곳에 퍼져 있고, 가뭄도 없습니다.
수호가 신하들에게 물었고 시반을 똑똑히 보았다. 녹색 깃털은 빛나고 은빛은 산에서 태어난다.
갈매기와 새들이 거울 속에 들어와 산의 구름 위에서 지켜보고 있다. 가을의 잡곡밥은 흑미로 변하고, 잘게 썬 쌀은 백미로 변합니다.
옥 알갱이는 아침 요리에 충분하고, 붉고 상큼한 색상은 구름이 흩어지기에 충분합니다. 드디어 여행에 필요한 음식을 추가했는데, 힘든 시기가 장관이었다.
남은 귀도 많고, 내 창고에는 덩굴이 가득합니다. "초여름 향수 산"연도 : 송나라 저자 : Lu You Jinghu Lake는 4 월에 평화 롭고 배는 White Pagoda와 Red Bridge를지나갑니다.
매실 비가 맑으면 벼 모종과 북을 심을 수도 있고, 밤나무를 따서 바람이 부는 곳마다 노래를 부를 수도 있습니다. 책에 중독되면 구호가 적고, 야생의 황야에 빠져들면 감정이 많다.
누가 우리 집이 6천 마일 떨어져 있는데 눈에 어장들이 또렷이 보인다고 하던가요. "Shiyu"년 : 송나라 저자 : Lu You Shiyu와 까마귀 씨앗을 모든 밭에 심었습니다.
집집마다 맛있는 밀과 쌀이 있고, 집집마다 아름다운 노래가 있습니다. 나는 늙으면 게으른 농부가 되어 대나무 침대 위에서 모든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제 머리는 짧고 헝클어져 있으며, 비의 시원함을 좋아합니다. 정원수들은 이상한 소리를 모으고, 덩굴은 은은한 향기를 뿜어냅니다.
워블러는 옷을 벗지 못해 나에게 컵을 들라고 조언했다. 다행히 지금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고 곳곳에 농부와 뽕나무가 있다.
야생의 노인은 끝이 없으며 우와 탕에 대해 노래한다. "동촌 여행"연도 : 송나라 저자 : Bai Xun 비가 충분하고 논에는 샘물이 가득하고 벼 모종은 아직 녹색이 절반도되지 않았습니다.
마진은 다음 시점에서 북쪽으로 동툰 주변의 산과 언덕을 바라보며 적을 추격했다. 강물이 협곡을 씻어내며 생각하니, 멀리 보이는 드넓은 숲이 다르다.
도랑이 길고 둑의 수원이 낮으며 해변이 시원하고 바위가 울려퍼진다. 중간 들판에도 오두막이 있고 여름 별장에는 통로가 없습니다.
지금은 리씨 가문의 아들이 집주인이고, 소령조사가 예전 주거지로 의심되는 곳이다. "Lengtian Village"연도 : 송나라 저자 : Cai Zhengsun 야자 껍질 아래에는 바람이 불고 연기가 내리고 모내기선이 3 개의 기둥과 3 개의 판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가우의 요리 실력이 너무 얇아 녹색 치마의 양 어깨에 다 얹어졌다. "Shi Wulin이 Yanping 영역에 들어갑니다"년 : 송나라 저자 : Chen Zao 사람들은 동굴에 살고 있으며 모든 가족은 건강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무막이는 녹색 모종을 심는 데 쓰이고, 불멸의 막자가 솟아오르면서 샘물이 흐른다. 남쪽으로 항해하는 동안 한나라 황제를 회상합니다.
해질녘도 걱정하지 마세요. 게스트하우스도 너무 아름답습니다. "Ci Yun은 Li Tongjiang에 보답합니다"년 : 송나라 저자 : Feng Bogui와 Qing은 비를 기원하고 진심으로 비를 저장했으며 풍년이 도처에 있다고 느꼈습니다.
누에고치에는 흰 비단이 감겨져 있고, 벼는 옮겨 심으면 녹색으로 변한다. 대나무 장대 위를 걸으며 술을 마시며 천운을 누리면 향기로운 새싹이 돋아나고 땅의 기운이 돋아날 것이다.
질서를 지키고 백성을 사랑하려면 겉면과 속면이 모두 있어야 하고 나는 날실이 되어야 한다. "그 이별과 행복한 비의 4 가지 불가사의"년 : 송나라 저자 : Wei Liao Wengshan은 산의 남북 전역에 벼를 심고 있으며 날씨가 작년보다 좋습니다.
이제부터 할 일도 없고 바람과 달도 스크린스타와 반냉이로 나뉘게 된다. "안렌에서 위장으로가는 길에 19 개의 잡시"연도 : 송나라 저자 : 조범은 농사 일에 바쁘지 않고 모내기에 바빴습니다.
티안 가족들은 오랫동안 고통을 겪었고, 길가에서 배고프고 추워서 부끄럽습니다.
5. 4월 시골에 모내기에 대한 옛 시의 말씀
4월 시골
산은 푸르고 강은 하얗고, 룰의 소리 속에 비는 연기처럼 난다.
4월의 시골에는 한가한 사람이 거의 없어 양잠을 심고 밭을 가꾸고 있다.
시에 대한 메모
Shanyuan: 산과 황야. Baimanchuan: 채광창을 반사하는 논 물의 색을 나타냅니다. Chuan: 평지.
Zigui: 새 이름, 뻐꾸기.
p>
채루 : 이제 막 끝났어요. 양잠 : 뽕나무 심기, 누에 키우기. 심기 : 벼 모종 심기.
구절 번역
언덕에 풀과 나무가 무성하고, 논밭의 물은 하늘의 빛을 반사합니다. 하늘은 안개가 끼고 비가 내리고, 뻐꾸기가 노래하고, 땅은 번영하는 모습입니다.
4월이 되니 한가한 사람도 없습니다. , 이제 막 양잠을 마쳤고 다시 모내기를 할 시간입니다.
6. 모내기 시 전문
당나라 부대승
손에 초록이 가득하다 고개를 숙이면 물속에 하늘이 보인다.
마음이 순수해야 길을 따라갈 수 있다.
벼를 손에 심으면 물에 비친 하늘이 보인다. 그리고 하나를 아래쪽으로 꽂으면 논밭에 비친 하늘이 보인다. 도, "후퇴가 전진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농부가 후퇴하면서 벼를 심는 것은 바로 후퇴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벼를 심을 수 있기 때문에 벼를 심을 때의 "후퇴"는 똑같습니다.
이 시는 우리에게 말해줍니다. 우리는 가까운 곳에서 거리를 볼 수 있고, 후퇴도 진보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낮은 곳이 아닌 높은 곳을 바라보며, 가까운 곳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예를 들어, 누군가 나보다 지식이 많으면 나는 그를 존경할 것이고, 누군가 나보다 부자라면 나는 그 사람을 아첨할 것입니다. 이 사람의 상태가 나보다 나쁘면 무시하십시오. 그들은 진리를 거의 알지 못합니다. "네가 높은 곳에 오르면 자신이 낮아지고, 멀리 가면 자신이 부족함을 느끼게 될 것이다." 예를 들어, "고개를 숙이면 물 속의 하늘을 볼 수 있다"는 시는 열린 마음으로 고개를 숙여야만 세상을 볼 수 있다는 뜻입니다. 우리 자신과 세상을 진정으로 이해하십시오.
한 선사는 비유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주는 얼마나 높은가? 우주의 높이는 고작 5피트에 불과하다! 그리고 우리가 6피트의 몸으로 우주에서 살아남고 싶다면, 우리는 고개를 숙여야 한다." 잘 익은 쌀을 보면 머리가 숙여진다. 진실을 알고 싶다면 겸손히 밥을 먹고 고개를 숙여야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생에서 진보는 전진을 통해 이루어진다고 늘 생각하는데, 이 시는 후퇴도 전진이며, 후퇴하는 사람은 전진하고 더욱 번영하게 된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고대인들은 "후퇴하는 것은 전진하는 것이다"라고 말했고 또한 "후퇴하는 것보다 더 나은 것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명성과 부 앞에서 물러서는 것이 얼마나 안전하고 편안한지요! 나와 남의 옳고 그름 앞에 세 가지 점을 참는 것이 얼마나 여유롭고 만족스러운 일인가! 이런 겸손과 관용이 진정한 발전입니다. 항상 자신의 발을 돌보고 현실적으로 나아가는 것이 가장 귀중한 것입니다. 인생은 단지 앞으로 나아가는 것만이 될 수 없습니다. 때로는 한발 물러서서 생각해 볼 수 있다면 소위 "돌아서 해안을 찾으십시오"는 종종 더 밝은 미래를 가진 낙관적인 장면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일을 할 때에는 반드시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며, 맹목적으로 나아가서는 안 되며, 뒤를 돌아볼 수 있는 용기도 있어야 합니다.
7. 모내기 시 전문
1. 전문
밭에 푸른 벼를 손으로 심을 때, 고개를 숙이면 물 속의 하늘을 볼 수 있습니다.
육순근(六根)이 도(道)요, 후퇴(後歸)가 곧 전진이다.
2. 해석
벼 모종을 손에 쥐고 논이 가득하다. 고개를 숙이면 하늘이 비치는 밭의 물이 보인다. 이식된 모종은 나중에 "벼(도로)"로 자랄 수 있으려면 뿌리가 깨끗하고 썩지 않아야 합니다. 벼 모종을 심을 때는 삽입할 때 뒤로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지만 항상 앞으로 움직입니다.
3. 저자
저자는 기스님이다. 이 『모심기시』는 남북조시대 부대승이 민중을 여행할 때 지은 것이다. . 이는 오대(五代) 후량(後梁) 때 태어난 불대(宗) 승려의 이름이다. 그의 성과 출신지는 알려져 있지 않다. 그는 어렸을 때 웨린사(Yuelin Temple)에서 승려가 되었고 종종 지팡이와 천 가방을 들고 돌아다녔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부다이 스님" 또는 간단히 "부다이"라고 불렀습니다.
추가 정보:
시의 마지막 문장인 "회귀는 앞으로 나아가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에 있는 "회귀"라는 단어는 외부에 대한 일반적인 초점을 반전시키는 비유입니다. 환경과 자신의 몸과 마음에 집중합니다. 보통 사람들이 깨달을 수 없는 이유는 그들이 '뒤로 가기'를 거부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방법만 알기 때문입니다. 즉 그들은 모든 관심을 외부 환경에 집중합니다.
망상에 빠지기 위해 외부 세계로 나가되, 마음 속의 다양한 잘못된 생각을 결코 관찰하지 말고, 몸과 마음의 궁극적인 진실을 결코 조사하지 마십시오. 누구든지 몸을 굽히고 물러서려는 의지가 있는 한, 틀림없이 모든 법의 진리를 점차 깨닫게 될 것이기 때문에, 물러서는 것이 실제로는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라고 시는 말하고 있습니다.
참고자료: 소고백과사전 - 모내기 시
8. 모내기 시 쓰는 법
모내기 시
이 스님 동의합니다
밭 곳곳에 푸른 벼모종을 심고, 고개를 숙이면 물속에 떠 있는 하늘이 보입니다.
여섯 뿌리가 순수할 때만 도가 되며, 뒤로 가는 것이 실제로는 앞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육감기관: 눈, 귀, 코, 혀, 몸, 마음의 여섯 가지 감각 기관을 가리키는 불교 용어입니다. 여기서는 묘목의 뿌리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번역: 이앙하는 사람이 모내기를 손에 들고 논을 하나하나 채워가는 동안 논에 비친 끝없이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를 내려다 보면서. 이식된 모종은 장래에 “벼(도로)”로 자랄 수 있으려면 깨끗한 “뿌리”가 있어야 하고 썩음이 없어야 합니다. 모종을 심을 때에는 삽입할 때 뒤로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지만 항상 앞으로 나아갑니다.
이 『모심시』는 남조와 북조 시대의 부다이 승려가 사람들 사이를 여행하면서 사람들을 계몽하기 위해 모내기 농부들과 함께 지낸 적이 있습니다.
이 스님은 오대 양(梁)나라 때 명주(현 절강성 닝보) 출신의 유랑승 장정자(長庭子)라고 불린다. 어깨에는 천주머니를 자주 메고 손에는 양철지팡이와 염주를 쥐고 있다. 키가 작고 뚱뚱하며 친절한 얼굴과 귀여운 미소, 큰 배를 갖고 있어 천주머니 승려라고도 불린다. .
벼 이앙에 관한 시 1. 벼 이앙을 묘사한 시는 무엇입니까
1. "벼 이앙 시" 저자: 스님 치지 왕조: 후량
녹색 손에 들판에는 벼모종들이 가득하고, 고개를 숙이면 물속에 떠 있는 하늘이 보인다.
육순근(六根)이 도(道)요, 후퇴(後歸)가 곧 전진이다.
2. "광령의 정대사 작별" 저자 : 고시 왕조 : 당
지는 해는 우리가 헤어진다고 말하지만 봄바람은 우리 마음을 아프게 해서는 안 된다 . 행복하면 다 좋지만, 재능이 있다고 해서 나쁠 건 없습니다.
시냇물은 낚시에 적합하고 강변은 모내기에 적합합니다. 인생은 오직 이것만을 위한 것이고, 이는 시황제를 자랑스러워하기에 충분합니다.
3. "초여름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산" 저자: 육운년 왕조: 송나라
4월에는 징호호가 평화롭고 백탑과 홍교를 배들이 지나갑니다. 매실비가 좋을 때에는 모내기도 하고 북도 치며, 바람이 부는 곳마다 밤나무를 따서 노래할 수도 있습니다.
책에 빠져 노래를 부르는 경우는 드물지만 야생의 황야에 빠져드는 것은 많은 감정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우리 집이 6000마일 떨어져 있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당신 눈에는 고기잡이장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4. "Lengtian Village"저자 : Cai Zhengsun 왕조 : 송나라
비옷 아래로 바람이 불고 모자 아래로 연기가 떨어지고 모내기 배가 있습니다 기둥 하나와 판자 세 개로요.
전가우의 요리 솜씨가 너무 얇아 녹색 치마의 양 어깨에 다 얹어졌다.
5. "그 이별과 행복한 비의 4대 불가사의" 저자: 위요영 왕조: 송나라
모내기는 산의 북쪽과 남쪽에 걸쳐 있으며, 날씨가 작년보다 좋아졌어요.
이제부터 할 게 없을 때는 화면 속 스타처럼 반은 차갑게 지내겠습니다.
6. "Shi Wulin이 Yanping 영역에 들어갑니다"저자 : Chen Zao 왕조 : 송나라
사람들은 동굴에 살고 있으며 모든 가족은 건강을 가지고 있습니다. 녹색 묘목이 나무 덩굴에 심어지고, 샘에서는 유봉이 솟아오릅니다.
남쪽으로 항해하면서 한나라 황제를 회상합니다. 황혼이 지는 것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게스트하우스는 심지어 아름답습니다.
2. 모내기 시 전문
1. 전문
밭에 푸른 벼를 손으로 심을 때, 고개를 숙이면 물 속의 하늘을 볼 수 있습니다.
육순근(六根)이 도(道)요, 후퇴(後歸)가 곧 전진이다.
2. 해석
벼 모종을 손에 쥐고 논이 가득하다. 고개를 숙이면 하늘이 비치는 밭의 물이 보인다. 이식된 모종은 나중에 "벼(도로)"로 자랄 수 있으려면 뿌리가 깨끗하고 썩지 않아야 합니다. 벼 모종을 심을 때는 삽입할 때 뒤로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지만 항상 앞으로 움직입니다.
3. 저자
저자는 기스님이다. 이 『모심기시』는 남북조시대 부대승이 민중을 여행할 때 지은 것이다. . 이는 오대(五代) 후량(後梁) 때 태어난 불대(宗) 승려의 이름이다. 그의 성과 출신지는 알려져 있지 않다. 그는 어렸을 때 웨린사(Yuelin Temple)에서 승려가 되었고 종종 지팡이와 천 가방을 들고 돌아다녔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부다이 스님" 또는 간단히 "부다이"라고 불렀습니다.
추가 정보:
시의 마지막 문장인 "회귀는 앞으로 나아가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에 있는 "회귀"라는 단어는 외부에 대한 일반적인 초점을 반전시키는 비유입니다. 환경과 자신의 몸과 마음에 집중합니다. 보통 사람들이 깨달을 수 없는 이유는 그들이 '뒤로 가기'를 거부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방법만 알기 때문입니다. 즉 그들은 모든 관심을 외부 환경에 집중합니다.
망상에 빠지기 위해 외부 세계로 나가되, 마음 속의 다양한 잘못된 생각을 결코 관찰하지 말고, 몸과 마음의 궁극적인 진실을 결코 조사하지 마십시오. 누구든지 몸을 굽히고 물러서려는 의지가 있는 한, 틀림없이 모든 법의 진리를 점차 깨닫게 될 것이기 때문에, 물러서는 것이 실제로는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라고 시는 말하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 : 소고 백과 사전 - 벼 이앙 시
3. 벼 이앙 시
"광령 정추시 작별"연도 : 당 저자 : Gao Shi Luo Ri Zhi 헤어지세요, 봄바람에 상심하지 마세요.
기쁠 때는 모든 것이 즐거운데, 재능이 있을 때는 상처받지 않는 것이 어떨까요. 시냇물은 낚시에 적합하고, 강변은 벼를 모심하기에 적합합니다.
인생은 이것뿐입니다. 시황제를 자랑스러워하기에 충분합니다. "논에서 물이 돌아 오는 것을 관찰하는 관료들"연도 : 당나라 저자 : 두보 동툰은 강 북쪽에 있고 백 헥타르는 평평합니다.
6월에는 초록쌀이 많아 수천 개의 초록샘이 혼란에 빠진다. 벼 모종을 이식한 다음 관개를 추가할 시간입니다.
운하를 끊고 은행을 부수기 위해 더 많은 하인들이 Fangtang으로 이동합니다. 공립과 사립이 곳곳에 퍼져 있어 가뭄도 없다.
경비대장은 부하들에게 물었고 시반을 분명히 보았다. 녹색 깃털은 빛나고 은빛은 산에서 태어난다.
갈매기와 새들이 거울 속에 들어와 산의 구름 위에서 지켜보고 있다. 가을의 잡곡밥은 흑미로 변하고, 잘게 썬 쌀은 백미로 변합니다.
옥알은 아침 요리에 충분하고, 붉은 꽃은 구름이 흩어질만큼 충분합니다. 드디어 여행에 필요한 음식을 추가했는데, 힘든 시기가 장관이었다.
남은 귀도 많고, 내 창고에는 덩굴이 가득합니다.
4. 모내기를 묘사하는 문장은 무엇인가요?
1. 거친 두 손가락이 굽이치는 푸른 파도를 가리키고, 정원의 가을빛을 가리키며, 희망을 가리킵니다. 인생, 부자를 지적하다 나라는 위대하다! 가을과 겨울의 한가한 시간에는 쌀 열매의 향기를 맡을 수 있고, 소나무에 눈이 내리는 소리를 들으며 광활한 황야를 거닐며 기질을 자극하고 해와 달을 비추고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흙 속에 있는 만 가구의 방백들 같게 되라".
2. 농부들은 수천년 동안 얼굴은 황토를 향하고 등은 하늘을 향한 채 익숙한 논에서 분주하게 살아왔습니다. 수년간의 훈련일 수도 있고, 직업의 특성일 수도 있고, 마음속에 내재된 믿음과 희망일 수도 있습니다. 매 봄 파종기마다 그들은 논에서 이러한 세부 사항을 조용히 반복합니다.
그들의 눈앞에는 녹색 점과 녹색 선, 뭉쳐진 녹색 지역, 논과 들판의 능선, 그리고 짙은 녹색으로 뒤덮인 하늘과 땅이 있다. 열심히 땀 흘려 지구를 물들이고, 끈질긴 신념으로 자식을 위해 일하고, 후회 없이 무명에 기여하는 사람들이다.
노동으로 부를 쌓고, 바쁨 속에서 행복을 찾으세요. 3. 이식된 묘목의 뿌리는 상처를 입어야 하며 처음 며칠 동안 활력이 없습니다. 녹색으로 변한 후에는 활력이 넘치고 섬세하며 우아하며 밭을 젊은 분위기로 채워줍니다. 밝은 미소.
들판 곳곳에 촘촘하게 늘어선 푸르른 묘목을 보면, 우리의 노고에 자연이 최고의 보상을 줬다는 사실에 한숨이 나온다. 4. 저녁이 되자 두 밭의 정리가 끝났고, 어머니는 비로소 안도감을 느끼셨다.
간단한 청소를 마친 뒤 카메라를 들고 노을 아래 목가적인 길을 걸으며 소소한 장면도 마음대로 찍었습니다. 시끄러웠던 시골은 낮 동안 점차 조용해졌고, 연못과 논에서는 차가운 연기가 피어오르고, 늦은 밤의 분위기는 이미 강렬했습니다.
황혼 속에서 광야의 광활함을 느끼며, 충만하고 풍성한 생명의 숨을 들이마시니 온몸이 몰입되고 가슴이 벅차오른다... 5. 모내기는 농촌 사람이라면 누구나 하는 일이다. ,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무더운 여름날, 멀리서 보면 황토를 바라보고 하늘을 향해 발을 디딘 사람들의 줄이 보입니다. 좋은 모종을 진흙 속에 하나씩 넣어서 앞뒤, 좌우로 가지런히 정리하여 손으로 쉽게 잡초를 뽑고 수확할 수 있도록 합니다. 미래. 6. 장강 이남의 청명절 기간에는 산과 평원 곳곳에 진달래가 피어납니다.
곡물비 이후에는 비가 계속 내리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논에서는 농부들이 대나무 모자와 비옷을 입고 손에 벼 모를 들고 머리를 숙이고 등을 구부린 채 주머니에 벼 모를 심고 있었습니다.
이런 농사일을 해본 사람이라면 모내기가 눈과 손으로 모종 사이의 거리를 판단해야 할 뿐만 아니라 모종의 강인함에도 좌우되는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안다. 척추와 팔이 계속 움직이려면 몸 전체가 정확하게 후퇴해야합니다 ... 7. 모내기를 갈망하고 모내기를 즐거움으로 여기십시오. 그리고 그것에 대한 많은 만족. 성취감은 '대단하다'고 표현해도 될 정도입니다.
세대의 지도자인 마오쩌둥은 "나라를 가리키며 말을 고취하면 똥이 수천 가구에서 사용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산과 강을 변화시키고 수천 마일의 시골을 아름다움으로 퍼뜨립니다.
8. 해질 무렵, 묘목이 모두 새 집으로 옮겨졌습니다. 나는 또한 피곤함을 느낍니다. 진흙탕 노란색 물 위에 수많은 녹색 묘목이 가지런히 서 있습니다. , 검토를 기다리는 의장대처럼. 내 소속의 병사들을 보면서 내 어린 마음은 사실 조금은 만족스러웠다.
9. 움푹 들어간 곳에 있는 넓은 밭 중에는 '냉담밭'이라고 불리는 깊은 구덩이가 있는 곳도 있는데, 거기에 모종을 심을 때에는 천천히 꽂아야 합니다. 진동이 조금 크면 가라앉는다..움직일수록 가라앉는게 끔찍하다. 가끔은 허벅지 두 개를 찔러서 빼내도록 도와달라고 할 수 밖에 없다. 커다란 점토 인형은 물로 헹군 뒤 아직도 모내기에 분주합니다. 어떤 구덩이는 사람이 서기에는 너무 커서 다른 사람이 나무판을 옮기고 당신은 그 판자 위를 기어가며 팔을 뻗어 빈 밭에 벼모종을 채운다.
10. 참전용사들은 뿌리가 바깥쪽으로 향하도록 물 속에 묘목 뿌리를 놓고 적당한 힘으로 10회 헹구면 소리가 많이 나지 않으며 묘목 뿌리가 깨끗하게 헹궈집니다. 빠르고 쉽게 상쾌합니다. 시끄럽게 떠드는 초심자 같지 않고, 시간이 지나면 지치고, 허리가 아프고, 땀이 나고, 시든 가지 같아서 말을 할 힘도 없습니다.
11. 강남 청명절 기간에는 산과 들 모두 진달래로 뒤덮인다. 곡물비 이후에는 비가 계속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논에서는 농부들이 대나무 모자와 비옷을 입고 모종을 손에 들고 고개를 숙이고 주머니에 모종을 심고 있다. 12. 모내기는 노동절 이전에 해야 한다. 이른 봄에 한파가 불면 하얗고 부드러운 맨발이 밭에 닿고, 뼈가 수천 개의 바늘로 온몸을 찌르는 듯한 느낌이 들 것이다. 줄을 꽂고 잡아당기면 밝은 빨간색으로 변합니다.
벼를 심는 것은 더운 계절입니다. 밭의 열기가 뺨을 때리며 땀이 진흙과 구별되지 않습니다. 한계가 모두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13. 오래전부터 키워온 묘목이 푸르게 자라 농부들이 밟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묘목을 뽑는 일은 일부 노년층을 포함해 어른들이 하는 일이다. 의자를 이용해 물 속에 앉아 있으면 허리를 구부릴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남자, 여자 할 것 없이 늘 많다. 아이들이 모여서 손으로 일을 하면서 떠들고 큰 소리로 웃었습니다. 14. 잎이 자라고 있다.
멀리서 보면 짙은 녹색이 보입니다. 벼씨앗 생방송 덕분에 밭에 인파도 거의 없었고, 원래 사람을 동원해야 했던 작업도 조용히 마무리되는 듯했다.
요즘 평지에서는 6, 7명이 함께 몸을 굽혀 모종을 심고, 엉덩이를 들고 한걸음씩 물러나는 모습을 가끔 볼 수 있다. , 그것은 이미 추억이자 풍경이었습니다. 15. 모내기는 힘들지만 즐거운 일이다. 당나라 부다이의 지혜로운 말씀이 생각난다. “들판에 푸른 모종을 손으로 심고, 낮추면 물과 하늘이 보인다. 당신의 머리는 오직 여섯 개만이 쌀이 될 것입니다.
뜨거운 햇살 아래 소녀들은 모두 화려한 옷을 입고 논에 서 있는 모습이 좀 더 경치가 좋았습니다. 벼 이앙이 시작되자 모든 사람이 동등한 분업을 했고, 5~6명의 소녀가 한 사람, 한 블록씩 나란히 서 있었습니다.
여자라면 누구나 남들 앞에서 돋보이고 싶어한다.
5. 모내기를 묘사하는 문장은 무엇인가요?
1. 거친 두 손가락이 굽이치는 푸른 파도를 가리키며, 가을빛 가득한 정원을 가리키며, 희망을 가리킵니다. 인생, 부자를 지적하다 나라는 위대하다! 가을과 겨울의 한가한 시간에는 쌀 열매의 향기를 맡을 수 있고, 소나무에 눈이 내리는 소리를 들으며 광활한 황야를 거닐며 기질을 자극하고 해와 달을 비추고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흙 속에 있는 만 가구의 방백들 같게 되라.”
2. 농부들은 수천년 동안 얼굴은 황토를 향하고 등은 하늘을 향한 채 익숙한 논에서 분주하게 살아왔습니다. 수년간의 훈련일 수도 있고, 직업의 특성일 수도 있고, 마음속에 내재된 믿음과 희망일 수도 있습니다. 매 봄 파종기마다 그들은 논에서 이러한 세부 사항을 조용히 반복합니다. 그들의 눈앞에는 녹색 점, 녹색 선, 녹색 영역이 뭉쳐져 있고, 논과 들판의 능선, 그리고 짙은 녹색으로 뒤덮인 하늘과 땅이 있다. 열심히 땀 흘려 지구를 물들이고, 끈질긴 신념으로 자식을 위해 일하고, 후회 없이 무명에 기여하는 사람들이다. 노동으로 부를 쌓고, 바빠서 행복을 찾으세요.
3. 이식된 묘목의 뿌리는 상처를 입어야 하며 처음 며칠 동안 활력이 없을 것입니다. 녹색으로 변한 후에는 활력이 넘치고 섬세하고 우아하며 밭을 가득 채울 것입니다. 젊음의 숨결과 밝은 눈을 뜨십시오. 들판 곳곳에 줄지어 늘어선 섬세한 녹색 묘목을 보면 자연이 우리의 노고에 대해 최고의 보상을 줬다는 사실에 한숨이 나올 것입니다.
4. 저녁에는 원래 계획을 초과한 두 밭의 정리가 완료되어 마침내 어머니는 안도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간단한 청소를 마친 후 카메라를 들고 일몰 아래 목가적 길을 따라 걸으며 마음대로 몇 가지 작은 장면을 찍었습니다. 시끄러웠던 시골은 낮 동안 점차 조용해졌고, 연못과 논에서는 차가운 연기가 피어오르고, 늦은 밤의 분위기는 이미 강렬했습니다. 황혼 속에서 광야의 광활함을 느끼며, 충만하고 풍성한 생명의 숨결을 들이마시니 온몸이 몰입되고, 마음이 벅차오릅니다...
5. 벼 모심은 시골 사람이라면 누구나 하는 일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는 무더운 여름날, 멀리서 보면 황토를 바라보고 하늘을 향해 줄지어 서 있는 듯한 들물을 밟고 있는 사람들. 뙤약볕에 삶아 오른손으로 왼손의 점을 받아 좋은 모종을 진흙 속에 하나씩 넣어서 앞뒤로, 좌우로 가지런히 가지런히 놓아두었다. 앞으로 손으로 쉽게 제초하고 수확할 수 있습니다.
6. 장강 이남의 청명절 기간에는 산과 평지에 진달래가 피어납니다. 곡물비 이후에는 비가 계속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논에서는 농부들이 대나무 모자와 비옷을 입고 손에 벼 모를 들고 머리를 숙이고 등을 구부린 채 주머니에 벼 모를 심고 있었습니다.
이런 종류의 농장 일을 해본 사람이라면 모내기가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모종 사이의 거리를 판단하려면 눈과 손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모종을 심는 데는 척추와 팔의 강인함이 필요합니다. 몸 전체를 정확하게 후퇴시키세요...
7. 모내기를 갈망하고 모내기를 즐거움으로 여기세요. 경험도 많고 재미도 많고 만족감도 크니까요. 그 안에. 성취감은 '대단하다'고 표현해도 될 정도입니다. 세대의 지도자 인 마오 쩌둥은 "나라를 가리키며 영감을주는 말, 수천 가구는 흙과 같습니다. 농민을 바라보며 나라를 가리키고 산과 강을 변화시키고 시골을 퍼뜨립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수천 마일의 아름다움.
8. 해질 무렵, 묘목이 모두 새 집으로 옮겨졌습니다. 나는 또한 피곤함을 느낍니다. 진흙탕 노란색 물 위에 수많은 녹색 묘목이 가지런히 서 있습니다. , 검토를 기다리는 의장대처럼. 내 소속의 병사들을 보면서 내 어린 마음은 사실 조금 만족스러웠다.
9. 움푹 들어간 곳에 있는 넓은 밭 중에는 '냉담밭'이라고 불리는 깊은 구덩이가 있는 곳도 있는데, 거기에 모종을 심을 때에는 천천히 꽂아야 합니다. 진동이 조금 크면 가라앉는다..움직일수록 가라앉는게 끔찍하다. 가끔은 허벅지 두 개를 찔러서 빼내도록 도와달라고 할 수 밖에 없다. 커다란 점토 인형은 물로 헹군 뒤 아직도 모내기에 분주합니다. 어떤 구덩이는 사람이 서기에는 너무 커서 다른 사람이 나무판을 옮기고 당신은 그 판자 위를 기어가며 팔을 뻗어 빈 밭에 벼모종을 채운다.
10. 참전용사들은 뿌리가 바깥쪽으로 향하도록 물 속에 묘목 뿌리를 놓고 적당한 힘으로 10회 헹구면 소리가 많이 나지 않으며 묘목 뿌리가 깨끗하게 헹궈집니다. 빠르고 쉽게 상쾌해집니다. 시끄럽게 떠드는 초심자 같지 않고, 시간이 지나면 지치고, 허리가 아프고, 땀이 나고, 시든 가지 같아서 말을 할 힘도 없습니다.
11. 강남 청명절 기간에는 산과 들 모두 진달래로 뒤덮인다. 곡물비 이후에는 비가 계속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논에서는 농부들이 대나무 모자와 비옷을 입고 손에 벼 모를 들고 머리를 숙이고 등을 구부린 채 주머니에 벼 모를 심고 있었습니다.
12. 모내기는 반드시 노동절 이전에 해야 한다. 초봄에 한파가 불 때, 하얗고 연약한 맨발이 밭에 꽂히면 뼈가 수천 개의 바늘로 찌르는 듯한 느낌이 든다. 나, 그리고 내 몸 전체가 떨린다. 줄을 삽입하고 나오면 큰 당근으로 변한다. 벼를 심는 시기는 더운데 등은 뙤약볕이 뜨겁고 밭의 열기는 뺨을 때립니다. 모두가 땀을 뻘뻘 흘리며 땀과 진흙이 분간할 수 없을 만큼 생리적 한계가 최고조에 달합니다. .
13. 오래전부터 심은 묘목이 푸르게 자라고 농부들이 밟아주기를 애타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묘목을 뽑는 일은 일부 노년층을 포함해 어른들이 하는 일이다. 의자를 이용해 물 속에 앉을 수 있어 허리를 구부릴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묘목을 뽑을 때는 항상 남자, 여자, 그리고 아이들은 논에 모여서 손을 잡고 큰 소리로 웃으며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14. 나뭇잎이 자라고 있어요. 멀리서 보면 짙은 녹색처럼 보입니다. 벼씨앗 생방송 덕분에 밭에 인파도 거의 없었고, 원래 사람을 동원해야 했던 작업도 조용히 마무리되는 듯했다. 요즘 평지에서는 6, 7명이 함께 몸을 굽혀 모종을 심고 엉덩이를 들고 한걸음씩 물러나는 모습을 가끔 볼 수 있다. 풍경.
15. 모내기는 힘들지만 즐거운 일이다. “들판에 푸른 모종을 손으로 심으면 물이 보인다.”는 당나라 부다이의 명언이 생각난다. 그리고 고개를 숙이면 하늘은 오직 여섯 개만 쌀이 될 것이다. 뒤로 가는 것이 실제로는 앞으로 가는 것이다." 뜨거운 햇살 아래 소녀들은 모두 화려한 옷을 입고 논에 서있는 것이 좀 더 경치가 좋았습니다. 벼 이앙이 시작되자 모든 사람이 동등한 분업을 했고, 5~6명의 소녀가 한 사람, 한 블록씩 나란히 서 있었습니다. 모든 소녀는 모든 사람 앞에서 눈에 띄고 싶어합니다.
6. 벼 이앙에 관한 시
"광릉의 정대사에게 작별 인사"
시대: 당나라 저자: 고시
해질녘 이별을 알면서 봄바람에 상심하지 마세요. 행복하면 다 좋지만, 재능이 있다고 해서 나쁠 건 없습니다.
시냇물은 낚시에 적합하고 강변은 모내기에 적합합니다. 인생은 오직 이것만을 위한 것이고, 이는 시황제를 자랑스러워하기에 충분합니다.
"관이 논을 비우려고 둘러보니 물이 돌아온다"
연도: 당나라 저자: 두보
동둔강 북쪽 , 수백 헥타르가 사례처럼 평평합니다. 6월에는 초록쌀이 풍성해 수천 개의 푸른 샘이 혼란에 빠진다.
벼 모종을 옮겨 심은 뒤 물을 주고 관수할 차례입니다. Gengwen은 운하 제방을 끊기 위해 Fangtang으로갔습니다.
공공장소와 사유지 모두 나무를 심고 가뭄이 들지 않습니다. 경비대장은 가신들에게 물었고 분명히 하천 동행자를 보았다.
녹색 깃털이 선명하고 녹색을 띠며 은색이 탄생합니다.
갈매기와 새들이 거울 속에 들어와 산의 구름 위에서 지켜보고 있습니다.
가을에는 야생벼가 흑미로 변하고, 정성껏 자르면 백미가 된다. 옥 알갱이는 아침 요리에 충분하고, 싱싱한 붉은 잎은 구름이 흩어지기에 충분합니다.
드디어 여행에 더 많은 음식, 힘든 기간 동안의 멋진 광경. 남은 귀도 많고, 내 창고에는 덩굴이 가득합니다.
7. 모내기 시 전문
당나라 부다이 스님
들판 곳곳에 푸른 벼를 심고 고개를 숙였다 물 속에서 하늘을 보는 것
마음과 땅의 순수함이 길이며, 후퇴가 앞으로 나아가는 것으로 밝혀진다
푸른 벼 모종을 손으로 밭 전체에 심는 것": 설명 농부가 모종을 심을 때 하나하나 심는다. "고개를 숙이면 물 속에 하늘이 보인다." 고개를 숙이고 논밭에 비친 하늘을 보라. "순수한 마음은. 가는 길': 우리의 몸과 마음이 더 이상 외적인 물질적 욕망에 오염되지 않을 때에만 도와 조화를 이룰 수 있다. '퇴행은 실제로 전진하는 것이다': 벼를 심는 농부. 심으면서 물러서는 사람은 바로 벼를 심을 때 그가 뒤로 물러날 수 있다는 것은 그의 작업이 전진하는 것임을 말해 준다. 가까운 것보다 먼 것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고, 가까운 것보다 먼 것을 추구하는 것이 진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사람이 나보다 부자라면 나는 그를 아첨할 것이고, 그의 상태가 나보다 나쁘다면 나는 그를 무시할 것이다. , 열등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선사들이 세상을 볼 때 명백합니다. 예를 들어 시에서 "고개를 낮추면 물 속의 하늘을 볼 수 있다"고 말합니다. 열린 마음으로 고개를 숙여야만 우리 자신과 세상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한 선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주는 얼마나 더 높습니까?" 우주의 높이는 고작 5피트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6피트의 키로 우주에서 살아남으려면 고개를 숙여야 합니다! “잘 익은 쌀을 보면 머리가 땅바닥에 곤두박질친다. 진실을 알고 싶다면 겸손하고 고개를 숙여야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항상 진보는 노력으로 이루어진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 시는 후퇴도 전진하고, 후퇴하는 사람은 더욱 번영한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명예와 부 앞에서 한 발 뒤로 물러서는 것이 얼마나 편한가! 남의 옳고 그름 앞에서 인내하는 것이 얼마나 편한가! 현실적으로 앞으로 나아가는 것은 너무나 소중합니다. 인생에서 단지 서두르기만 할 수는 없습니다. 때로는 한 발 뒤로 물러서서 생각해 볼 수 있다면, 약혼했을 때 더 밝은 미래를 가질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의 경력을 되돌아볼 수 있는 용기를 가지세요. 올바른 방향으로만 갈 수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