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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예는 무엇에 주의해야 하는지, 어떻게 쓰는 것이 좋을까요?

중요한 것은 장기적으로 매일 글자를 연습하는 것을 견지하는 것이다. 한 점을 볼 수 있다. 특히 요즘 젊은이들은 견지할 수 있는 것은 매우 적지만, 글쓰기 능력도 중요하다. 모든 유명한 예술가는 자신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다음은 안체 서예에 대한 몇 가지 주의사항과 기교입니다.

안진경의 초서는 간결하고 창건하며 기복이 심한 특징이 있다. 그의 필은 기세가 웅장하고, 교묘하고 자연스럽며, 전서 냄새가 나지만, 초서는 여전히 위진 풍격을 잃지 않는다. 서예 이론 방면에서, 안진경은' 장장장사 필법 12 의 의미' 라는 책을 가지고 있다. 붓의 길은 이미 논의했고, 다음은 그 요령을 발휘하고, 글을 쓸 때 각종 획을 어떻게 만드는지, 어떻게 다른 문필 스타일을 표현하는지, 기간에 많은 변화가 있고, 붓과 붓을 올리는 방식, 붓의 경중완급, 획이나 글자와 글자 사이의 연결과 분리, 꺾이는 방식, 펜촉의 사용 등이 있다. ,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많기는 하지만, 여전히 찾을 수 있는 법도가 있다. 다음은 대략 분류 된 7 점으로 나뉩니다.

펜 활성화 및 닫기:

펜에 관해서는, 방원, 완벽 하 고 깨끗 한 분명 해야 합니다. 가방이 말했다. "필을 시작할 때, 방향이 정확한 사람은 봉이 없고, 방향이 잘못된 사람은 먹통이 없다." 봉우리가 없다면 모양이 완벽하다. 잉크가 없으면 획이 깨끗해진다. 글쓰기를 시작하면 정사각형으로 들어간 다음 거꾸로 원을 넣는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펜을 합칠 때는 일시 중지하거나 접어서 정사각형을 만들고, 앞쪽으로 돌아가 원을 만들어야 한다. 위의 몇 가지가 첫 번째 원칙이니, 많이 실천해야 한다.

펜과 펜:

네가 글을 쓸 때, 한 글자를 완성하는 과정은 펜을 들고 펜을 멈추는 상호 작용에 의해 형성된다. "정지" 는 펜에 압력을 가하고, 펜을 구부려 종이에 힘을 주는 것을 말한다. "언급" 은 펜을 들어 올리거나 반쯤 들어 올려 계속 쓰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글을 쓰려면 펜을 들어야 하고, 그 다음에는 펜을 들어 획을 만들거나 다음 획을 연결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지막으로 이 단어를 만들다. 이것이 바로 서예 글쓰기가 언급과 제기의 교대 과정이다. 그중에는 더 미묘한 변화도 있다. 예를 들면, 예를 들면, 전부 반추의 점과 경중을 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독자가 스스로 체득해야 한다.

펜 회전 및 펜 접기:

이상의 것 외에, 우리는 펜의 이동과 펜의 정지에도 주의해야 한다. "회전" 은 동그란 획의 방법이고, "접기" 는 그림의 방법이다. 장정상은 "진짜 책은 점화로 만들어져서 전환점의 자연을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 그중에서 네가 고서에서 볼 수 있는 것을 다시 한 번 세분화하면, 뒤집기라고도 할 수 있다.' 위로 끌다' 라는 말로 표현하면 펜이 펜 안에서 움직이지 않고, 펜촉의 방향이 약간 U 자 모양으로 바뀌는 것을 의미한다. 외각을 만들어 그 필법을 얻다. 회전법은 비꼬는 법이라고도 한다. 획에서' 움직여라' 는 뜻은' 위' 와 거의 같다. 다만 쉬지 않고 돌고, 빙글 돌고, 모양도 두 마리 같다. 다만 외각이 둥글게 그려져 회전 폭이 더 크다. 장몽린은 그림으로 설명하고 시 한 수를 첨부했다. "뒤집어서 직각으로 구부려 비틀어 빙글빙글 돌듯 굴러간다." 이 예는 분명하다.

네모난 펜과 둥근 펜;

이 부분은 비교적 복잡하여 전반적인 효과를 강조한다. 위에서 말한 대로 시작, 끄기, 언급, 중지, 회전, 접어서 글씨를 쓸 때 조금 늦추어 획을 더욱 안정적으로 만든다. 적절한 기교로 시작, 끝, 모퉁이에서 획이 적당하고 곡도를 강조하여 전체 구조가 둥글고 찰랑거리는 것처럼 보이게 한다. 네모난 펜은 위에서 언급한 몇 가지 점에서 획의 줄기를 강조하여 전체 구조를 또렷하고, 가볍고, 간결하고 힘있게 한다. 장 Longyan 는 말했다: "송곳니 직선 및 벌금, 둥근 펜 곡과 홀수. 클릭합니다 매우 칭찬할 만하다.

장봉과 노봉:

한 획에 대해 말하자면, 경사, 정, 접힘, 접힘, 돌아오는 방법을 추론할 수 있으며, 한 획의 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서예펜의 중심은 변하지 않고, 바로 사법이다. 장봉과 노봉이 가장 중요하다. 은봉은 필봉을 필선 속에 숨기고 흔적을 드러내지 않는 것이다. 정면을 노출하는 것은 펜의 자연 노출이다. 허: "펜을 쓸 때는 특히 앞을 숨겨야 해요. 앞에 숨기지 않으면 글자가 아프다. " 이 말은 매우 명확하다. 펜을 숨기지 않으면 우의의 깊은 운율이 부족하고, 한쪽으로 치우쳐서는 안 되고, 중간도 안 되면 병이 난다. 양자는 호흡을 맞춰야 하고, 장봉은 그 가스를 덮고, 노봉은 그 가스를 세로로 하여, 말이 웅장하고 자연스럽고, 즉 도를 해야 한다.

펜의 견고성:

예로부터 지금까지 펜의 느슨함에 관한 많은 이론이 있다. 꽉 잡고 싶은 것은 단단히 잡을 수 있다. 글씨를 쓸 때 꽉 쥐고, 느슨하게 잡고 싶은 것은 펜을 너무 꽉 쥐고, 글자가 벌거벗고 모서리가 없기 때문이다. 사실, 두 가지 의미는 비슷하지만, 단지 요점이 다르다.

펜이 너무 느슨해서 휴대할 때 펜을 벗기 쉽고, 손이 힘이 없고, 물론 불안정하다. 펜을 너무 꽉 쥐면 조작을 방해할 수 있어 좋지 않다. 적당히 조여야 바른 길이다.

베갯손목: 즉 손목을 책상 위에 올려놓고 글씨를 쓰고, 손바닥으로만 펜을 들고, 범위가 작아 큰 글자를 쓰기에 적합하지 않다.

손목을 들어 올리다: 팔꿈치를 책상 위에 올려놓고 글씨를 쓰면 범위가 넓어지고 한자를 쓰는 것이 적당하다.

손목 걸기: 팔 전체를 들어 올리고, 팔꿈치를 고정시키고, 손바닥과 어깨로 펜을 들어 올리고, 활동 범위가 넓어 큰 글자를 쓰기에 적합하다. 세 가지 방법 중 가장 난이도가 높다.

또한 글씨를 쓸 때는 안정되고, 힘을 지탱하고, 펜을 들고, 행사장에 익숙해지고, 아름다운 자세를 유지하고, 등을 뒤로 젖히고 앞으로 서 있어야 한다. 쓸 때 네 가지 점에 유의하세요.

손가락 견고성: 모든 손가락이 펜관에 단단히 눌려 안정을 잡아야 한다는 뜻입니다.

마음이 허술한 손: 손바닥이 너무 빡빡할 필요는 없지만 적당히 유연하여 글씨를 쓸 수 있다.

손등 원: 글씨를 쓸 때 손바닥이 구부러지고 똑바로 서 있는 것을 묘사한다. (힘껏 팔을 둥글게 할 필요 없이 적당히 손가락이 유연하면 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손바닥을 똑바로 세우기: 손바닥을 똑바로 세우면 펜을 똑바로 잡을 수 있다. 당태종은 "사실 근육력이 균일하고 손바닥이 허술하다" 고 말했다. 주의가 필요한 부분은 대체로 이렇다. 나머지 세부 사항은 독자 자신의 경험에 달려 있다.

붓은 서예의 기초이므로 요령을 얻지 못하고 다시 써도 소용이 없다. 그래서 서예는 여기에 무겁다. 펜을 들어 올리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펜을 들어 올리는 방법을 나타냅니다. 두 번째는 손목으로 펜을 휴대하는 방법을 말한다. 셋째, 팔꿈치 펜 업 방법을 나타냅니다. 작은 글자는 뾰족해야 하고, 한자는 손목이 필요하고, 큰 글자는 팔꿈치가 되어야 한다.

지법: 지법은 펜을 잡는 방법 중 하나이며 왼손은 오른손 아래에 놓는다. 속칭 베개 손목식이다. 오른쪽 손목 아래에 무거운 물건을 깔아 대체할 수도 있어 손목이 고정되고 손바닥만 남은 손가락만 움직일 수 있어 짧은 획만 쓸 수 있어 작은 글자에 적합하다. 그러나 잔디가 작은 글자를 쓸 때는 베갯잇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이런 방법은 유연하지 않기 때문에, 쓸 때 구름을 흐르는 정신이 부족하여 그 정신을 표현할 수 없다. 요컨대 지법은 글씨를 쓰는 것이 가장 안정적이며, 글씨를 연습하는 첫걸음으로 손목을 들거나 손목을 매달는 것이 훨씬 쉽다. 그래서 초보자는 연습을 많이 해야 한다.

손목운송법: 손목운송법은 고정 팔꿈치로 손목을 들어 올리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손목 리프트라고 합니다. 이 방법은 손목을 들어 올리는 것인데, 동작 폭이 베갯목보다 커서 더 큰 한자를 쓸 수 있다. 팔꿈치가 아직 바닥에 있고 활동 범위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큰 글자를 쓰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팔꿈치 운법: 팔꿈치 운법은 팔꿈치로 펜을 매달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손목식이라고 한다. 그러나 이 방법은 어깨를 중심으로 손목팔꿈치를 올려놓지 않고 가장 유연하며 활동 범위가 가장 크며 필법도 쉽게 표현할 수 있다. 큰 해서체, 초서 등에 적용된다. 요컨대 손목걸이는 서예의 궁극적인 용법이다. 완벽을 위해서는 이런 방법이 반드시 숙련되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한자는 그 지배력을 나타낼 수 없고 초서도 도망갈 수 없다.

1. 앉은 자세: 정확한 앉은 자세와 자세는 자연스럽게 시정하기 쉬우며, 일반적으로 몸의 각 부위에 편안함과 쓰기 편리를 전제로 한다. 요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좌석은 탁자를 향해야지 기울어져서는 안 됩니다. 좌석의 높이는 무릎과 비슷하며, 일할 때 두 발이 공중에 떠 있는 발이나 허황되지 않고 안정적으로 바닥을 밟을 수 있다. 책상의 높이는 사람마다 다르다. 너무 높거나 너무 낮아도 좋지 않다. 테이블과 의자 사이의 거리는 바로 똑바로 설 수 있는 정도이다. 책상과 의자 사이의 거리가 0 이라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2. 자세요령: 좌석이 안정되어 있고, 몸의 각 부위가 요령을 쉽게 얻을 수 있고, 펜이 수월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엉덩이는 의자 면에 평평하게 놓여 있다. 두 발을 어깨와 같은 폭으로 벌리고 바닥에 단단히 딛고 몸을 약간 앞으로 기울였다.

등을 곧게 펴고 몸을 약간 앞으로 기울여 구부리지 마세요. 가슴을 곤두세우고 테이블 가장자리에서 약 5cm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만약 네가 책상 옆에 기대면 활동할 공간이 없다. 복부가 작다. 왼손으로 종이를 눌러 몸을 안정시키다. 오른손으로 펜을 잡거나 베갯잇을 잡고 손목을 들어 올리고 손목을 걸어 각각 요령에 따라 글을 쓴다. 머리가 곧고 약간 앞으로 나아가고, 눈이 곧아서 편향에 적합하지 않다. 또한 긴장을 풀고, 자연스럽고, 주의를 집중하고, 글쓰기의 최대 기능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3. 자세: 어떤 큰 서예는 서서 써야 한다. 자세는 앉은 자세와 비슷하며, 요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서 글씨를 쓰지 않고, 책상의 높이는 상체가 약간 굽어지도록 하고, 허리 아래쯤에 대해 너무 높거나 너무 낮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책상과 몸의 거리는 앉은 자세와 비슷하니 책상 옆에 기대지 마세요. 이렇게 하면 활동할 공간이 없습니다. 두 발을 벌리고 어깨와 너비가 같고 똑바로 서지 마라. 너의 오른발은 앞으로 한 걸음 나아가야 똑바로 설 수 있다. 오른손으로 펜을 잡고 왼손으로 종이를 눌러 몸을 안정시키다.

상체를 약간 앞으로 기울여 구부릴 수 없어 오른발과 왼손으로 안정시킬 수 있다. 머리와 상체는 자연스럽게 약간 휘어져 있고, 눈은 곧게 펴져서 기울일 수 없다. 마음이 홀가분하고 자연스러우니, 정신은 반드시 집중해야 한다.

구도는 서예 형식미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점화는 선의 아름다움이고, 프레임 구조는 국부 구도의 아름다움이며, 구도는 전체 구도의 아름다움이다. 조체 해서체의 법칙은 두 가지 방면에서 연구하고 파악할 수 있다.

첫째, 가지런히 획일적이다. 해서체의 전체감은 우선 깔끔하다. 글자와 글자, 행과 행의 배열은 등거리여서 점잖고 점잖은 시각 효과를 준다. 이런 형식은 엄격한 의미에서 해서체에 가장 적합하다. 매듭이 넓고 길이가 다른 모양의 국부적인 변화가 있다면, 가지런하고 뻣뻣하지 않은 해서체는 조화되지 않거나 단조로운 폐단이 없을 것이다.

둘째, 다양한 통일. 조체 해서체의 가장 큰 특징은 행서를 함유한 원소로, 필법이 변화무쌍하고, 글자를 형형으로, 의도하지 않게 안배하며, 다양성과 다변 속에서 매우 조화롭고 통일된 관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사람에게 주는 느낌은 소리 없이 움직이고, 글에는 정이 있다는 것이다. 서예 예술 작품이 가장 먼저 감염된 것은 그것의 전반적인 효과이며, 전체는 무수한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구도를 편성할 때, 글자의 모양, 길이, 변화, 경중 리듬감 등 모든 글자의 세부 사항을 간과해서는 안 되며, 모두 주도면밀한 고려와 엄격한 디자인이 필요하며, 오랜 기간 꾸준한 단련을 거쳐야 구도를 자유롭게 처리할 수 있다. 디자인이 없는 것처럼 보이는 디자인미를 보여 서예예술의 더 높은 경지에 도달한다.

해서체의 규칙은 복잡하지 않다. 주요 형식은 중당, 대련, 현수막, 횡장, 부채면이다. 해서체의 정렬에서 자간과 행간은 거의 같지만, 어떤 행간은 자간보다 크다. 모두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세로로 쓰는데, 글자 수가 적습니까, 아니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쓰는 것입니까? 현대한어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가로로 쓰며 특별한 필요에도 이런 방법을 사용할 수 있지만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세로로 쓰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