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의미에서는 저장성보다 장쑤성과 안후이성의 역사적, 문화적 유래가 더 깊다고 생각합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오(吳)문화와 월(月)문화가 한 몸으로 통합되었다. 잘린 문신과 왼쪽 머리. 그러나 월왕 구천과 우왕부차의 통일 전쟁 이후 우와 월의 격차는 다른 중원 국가들과의 격차에 비해 크게 좁아졌다. 오늘날의 구조와 달리 오문화의 핵심은 난징이 아닌 소주이다. 월문화의 핵심은 오늘날의 소흥 지역인 콰이지이다. 이러한 패턴의 발전에 따라 강남성은 중국 역사상 가장 부유한 경제와 가장 발전된 문화를 이루었습니다. 안후이는 아주 늦게 설립되었습니다. 실제 안후이인 후이저우를 제외하고 나머지는 약간 패치워크입니다. 안후이의 경제 중심지인 마안산, 우후, 벵부 등은 모두 장쑤성과 가깝기 때문에 난징은 후이징이라고도 불립니다.
요즘 장쑤성과 저장성, 또는 장쑤성 남부와 저장성 북부는 비슷한 언어를 사용하지만
행동 스타일에는 여전히 큰 차이가 있습니다. 저장성 북부 지역은 바이웨의 단순함, 용감함, 진취적인 심리적 특성, 다소 거친 정신적 기질을 더 많이 보유하고 있는 반면, 장쑤성 남부 지역은 상대적으로 평화롭고 후이저우 문화의 성격에 더 가깝습니다. 사실, 오늘날의 저장성 북부 지역에서는 고대 월족의 비율이 매우 적고, 대부분이 오족의 후손이며, 월족의 성격과 관습의 일부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월족의 대부분은 남쪽으로 남쪽으로 이주하여 오우웨(Ouyue)와 민웨(Minyue)가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오늘날의 저장(Zhejiang)족과 복건족(Fujian people)은 "용감하게 세계로 나아가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쑤성 남부는 저장성 북부와 더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장쑤성 남부는 매우 발전된 경제권으로, 원래는 쑤저우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양주(楊州)가 개발되다가 하구삼각주가 발달하여 경제 중심지가 상하이(上海)로 옮겨갔다. 양쯔강보다 열등함). 그러나 장쑤성 남부는 여전히 동부 해안 바다와 장강의 이점에 의존하여 대규모 경제 중심지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 지역이 안후이성과 통합된다면 누군가가 이 지역을 이용하여 확장할 것이고, 이는 조정에 불리할 것이라는 우려가 있어서 분할이 이루어졌다.
장쑤성 중부와 안후이성 대부분은 장화이 문화권에 속하며 방언은 장화이 중국어입니다.
역사적으로 이 두 지역은 한때 강시가 해체되었을 때 같은 지역에 속했습니다. 강남성을 지리와 문화에 따라 나누면 강소성 중부와 안후이성 북부를 함께 나누고, 강소성 남부와 혜주를 함께 나누는 것이 논리적이다. 장쑤성과 안후이성. 실제로 강소성 북부의 쉬저우(徐州)와 연운항(連雲港)은 문화적 관습이나 언어 면에서 산둥성 문화에 속해야 하는데, 왜 산동성으로 분류되지 않고 강소성으로 분류되었는지는 중앙정부가 두려워하기 때문일 것이다. 산동은 너무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