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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커플 선정: Lin Quan(1)

이번 강의에서 언급한 린권(Lin Quan)은 생명의 물질적 환경, 즉 본래의 생태적 자연을 가리킨다. 인간은 자연에서 태어났고, 결국 자연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먼저 사람과 자연의 감정(즉, '린취안')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총각인 양산주(梁山州, 1723~1815)를 살펴보자.

시와 술을 마실 시간이 있느냐? 버리지 못하는 것은 호수요 산이다.

"시와 술을 즐길 시간이 있느냐? 호수와 산을 버릴 수는 없느냐"는 이 대련을 보라. '시와 술'을 즐기기 위해서는 '여가'가 필요하고, 자연도 마찬가지다. '호수와 산'이란, 어떤 일이 있어도 '버릴' 수 없는 것입니다. "Shijiu"는 끝이고 "Hushan"은 시작입니다. 사람들은 종종 "시와 술"의 "순간"에 너무 사로잡혀 "호산"의 "기원"을 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문명 교육을받은 "교양있는 사람들"이 많을수록 스스로 상기시켜야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원산지"를 잊지 마세요.

? "밖의 폭풍이 아무리 커도 어머니가 계시면 두렵지 않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어머니가 마음의 평화를 가져다준다는 뜻입니다. 사실 좀 더 넓게 보면 '호수와 산'의 자연은 인간의 어머니가 되어야 한다. '시'는 사람의 원한을 풀어주고 마음을 일시적으로 안정시킬 수 있지만, '술'은 슬픔을 달래고 마음을 무디게 하며 마음을 일시적으로 마비시키는 일이 바로 이 무한한 의미입니다. 끝없는 "호수와 산" 대자연.

그런 의미에서 우리는 이 대련을 되돌아보면 “시와 술을 마실 시간이 있느냐? 버리지 않으면 모든 것을 잃게 된다”는 것을 우리는 이해할 수 있을까. 포도주는 인간의 영혼에 불과하다. 아편일 뿐인데, 호수와 산은 인류의 영적인 항구이다.

최근 부동산 개발에서는 '호수 전망 주택'이라는 유형의 부동산이 특히 인기를 끌었습니다. 모든 규모의 개발자들은 호수가 있을 때 호수를 빌리거나 호수가 없을 때 호수를 만들어 많은 사람들이 "도시에서 일하고 숲과 샘에서 산다"는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프로젝트 전단지를 살펴보겠습니다:

다음으로 Zhao Zhiqian(1829-1884) 선생을 살펴보겠습니다.

주인은 산에 익숙하며 항상 산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대나무 사진을 찍어보세요.

첫 번째 대련에서 "고귀한 사람은 자연스럽게 산과 조화를 이룬다." 여기서 '산'은 번화한 도시와 반대되는 본래의 자연으로 이해될 수 있다.

사실 누구나 산에 대해 잘 알고 있고, 오랜 친구이기도 하다. 단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음식, 의복, 주택, 교통, 명예와 부에 너무 깊이 관여하고 있으며 종종 이 오랜 친구를 잊어버리는 것입니다.

두 번째 줄인 "Old Possible Takes a Bamboo of Bamboo"를 보면 약간 우쭐해 보입니다. Wen Yu Ke는 대나무 그림을 잘 그리고 Dong Shouping도 대나무 그림을 잘 그리며 현대 Leng Jun 씨가 그린 대나무는 더욱 사실적이며 고화소 사진을 부술 수 있습니다. 다음을 보세요.

그런데 대나무를 '진짜'처럼 '썼다'고 해도 자랑할 게 뭐가 있겠습니까?

이는 중국 전통 문인들이 명예와 성실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인데, 대나무는 어떻습니까? 단지 섹션별이죠. "대나무 없이 사는 것보다 생선 없이 먹는 것이 낫다." 대나무를 사랑하는 것은 자신의 명예를 소중히 하는 것이다. "대나무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것은 나의 명성을 매우 소중하게 여기기 때문에 대나무를 가장 좋아하고 이해한다는 뜻이다. 물론 대나무를 아름답게 그릴 수도 있다.

복산 선생(1607-1684)을 살펴보자:

봄풀이 마음에 든다면 고윤도 이에 동의한다.

우리는 흔히 “흐르는 물은 의도적인 것이고, 떨어지는 꽃은 무자비하다”고 말하는데, 여기서 말하는 '감정'과 '의도'는 인간의 주관적인 감정이다. 왕궈위 선생은 『인간의 말』에서 “나의 상태가 있고, 나는 나와 함께 사물을 관찰하며, 오래된 것들은 모두 나의 색깔을 가지고 있다”고 분명히 밝혔습니다.

'봄풀은 뜻대로, 고윤은 이런 뜻을 품고 있다'라는 대련도 그렇다. 봄풀의 생기 넘치는 생명력과 고윤의 자유분방한 비행이 감동을 자아낸다. 그들과 함께 호흡할 생각을 하니, 당신의 운명은 무엇입니까?

그렇다면 Zuo Zongtang (1812-1885) 선생님을 보십시오:

나는 그것을 알고 있습니다. 첫 번째 쌍의 "나는 당신의 가족에 mojie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의 첫 번째 줄은 7 자의 고대시 "도사 총리 Xu Daoning의 산수화에 응답하십시오"에서 나옵니다. 북송의 황정견(黃寧密)은 하늘의 바람과 바다의 파도와 같고, 거침없고 거침없으며, 북송의 위대한 화가 서도녕(徐道寧)의 뛰어난 그림 기술을 묘사한 것입니다. 이 문장은 - 당신의 가족에 Wang Mojie(예: Wang Wei)가 있다는 것을 정말로 알고 있습니까? 이것은 Xu Daoning을 위대한 화가이자 시인인 Wang Wei에게 비유하는 것입니다. 집에서 신의 도움과 절묘한 펜과 잉크로 그린 산수화는 "빈 홀에는 언덕과 계곡이 있고, 평범한 벽에는 숲과 샘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줄의 두 번째 줄, '화산에 감춰진 과거를 의식함'은 남송(南宋) 노유(魯伯)가 지은 7자 시 '동리(Eastern Li)'에서 따온 것이다. 원시는 다음과 같다.

긴 길은 깊숙이 깃든다. 낮에는 동쪽 울타리가 한가하지 않습니다.

맑은 잠 속에서 헤엄칠 때마다 나는 화산에 숨어 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나는 항상 녹색 와인을 가지고 다닙니다.

약난로가 아직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마오치에 한두개 전시할 예정이에요

"화산에 의식적으로 숨어 있다"라는 문장은 "선생이 산을 잘 안다"보다 한 단계 더 나아간 것이고, "산을 잘 안다"는 것이 좀 의심스럽기 때문에 여기서는 그냥 "전임자"라고 말한다. 전생에 화산에서 은둔 생활을 했는데 어떻게 깊은 감정을 느끼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아래 신사 쌍을 보십시오:

세상을 바로잡고 장수들은 숲과 숲으로 돌아간다.

이 글은 "우주와 장수들을 바로잡고 숲과 숲으로 돌아가라"에서 언급한 바 있다. 자연으로 돌아가는 느낌을 언급하고 싶습니다. 나무 높이가 천 피트가 넘더라도 낙엽은 결국 뿌리로 돌아갑니다.

챔피언 장젠쉰(1848-)을 살펴보겠습니다. 1913):

생계를 유지하려면 3헥타르의 구름을 사야 하고, 새로운 곳에 머물려면 두루미 둥지의 절반이 필요합니다.

이 커플은 쓰여 있습니다. - 돈을 들여 아름다운 땅과 물을 사서 이제 가정과 국정이 안정되어 그 속에서 마음껏 즐기고 있습니다. 밤에 어디에서 할 수 있는지 추측 할 수 없습니다. - 나는 학의 둥지에 매일 들어가서 나비를 꿈꿨습니다.

Yuan Kewen (1890-1931) 씨:

꽃을 옮기면 나비가 도착하고 돌을 사면 구름이 온다

이 쌍 "움직이는 꽃과 나비가 도착하고 돌을 사면 구름이 온다" get clouds and rao", 이전 커플릿도 비슷합니다.

나비는 꽃을 좋아하고 나는 구름을 좋아하는데 흰구름은 전 세계 어디든 집에 있고 불규칙한데 어떻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까요? 응, 도망치면 스님도 절에서 도망칠 수 없고, 구름을 잡지 못하면 산도 못 잡는다? 구름은 산을 좋아하니까요! 그냥 산의 일부만 사겠습니다.

여기서 "부이시"는 "산을 산다"는 뜻입니다.

다음으로 허샤오지 선생(1799-1873)을 살펴보자:

천하를 경영할 계획이 있다고 하는데 산을 살 돈이 없다고 하는 사람 .

"계획만 세우면 세상을 경영할 수 있다고 하는데 산 살 돈이 없다고 누가 말하겠는가? - 매일 출근하지만"이라는 글이 좀 마음이 아프다. 사람들에게 봉사하기 위해 내 수준은 실제로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알다시피, 난 정말 어쩔 수가 없어요. 내가 즐길 수 있는 풍경화 한 장을 사고 싶다면 먼저 돈을 벌어야 해요!

경제적 자유가 없다면 누가 진정으로 자유로울 수 있겠습니까? 자유를 사기 위해 돈을 쓰고 싶다면 먼저 자유를 팔기 위해 돈을 벌어야 합니다.

왕부창(1879-1960) 선생을 살펴보자:

그러나 축제의 서문에 시를 덧붙이면 산천을 산천으로 삼을 수 있다. 술취한 고향.

첫 번째 대련 '그러나 명절 앞에 시를 올리면'은 남송의 시인 판청이 동지(冬至)에 지은 시에서 유래한 것으로 '시축'이라는 뜻이다. - 기분이 좋을 때, 기쁠 때 시를 짓는 것, 시는 나의 삶이고, 나의 삶은 시입니다. 절기와 시기는 정확히 하나의 노드이며, 각 노드는 자신의 시를 정리하고 이를 검토하고 요약해야 합니다.

두 번째 줄의 "산강이 술 취한 고향이되기를 구걸"은 송나라 시인 유역지의 말에서 따온 것입니다. 그리고 달은 시 sūu로 돌아가 산과 강이 술 취한 고향이되기를 간청합니다.”라는 의미는 —— 마침내 휴식을 취하고 인생을 즐길 수있는 좋은 풍경을 찾았다는 의미입니다.

다음으로 Gao Yuxun (1877-1956) 선생을 살펴 보겠습니다.

긴 봄석에는 자유롭고 쉬운 야망이 있으며 봄 구름과 자유로운 마음에만 영양을 공급합니다. .

샨 씨, 저는 이런 삶이 좋아요.

두 번째 커플 "봄 구름에만 영양을 공급하고 편안함을 느끼십시오"는 청나라 장원 타오가 지은 Qijue "만춘"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원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비를 깨고 리우렌을 폐지하고, 지옹의 문을 열고 깊은 산으로 들어가세요.

불멸을 키우고 부처님을 숭배하는 것은 수고가 많지만 자유로운 마음을 키울뿐입니다.

이 시는 기문둔가가 불로초를 만들기 위해 약을 먹고, 향을 피우고,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는 것, 심지어 일반적인 윤리적 가르침도 필요하지 않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인간이 자신을 얽어매기 위해 만들어 놓은 문화의 굴레를 풀고 풀려 봄의 구름처럼 자유로워지는 것이야말로 자신의 본성을 가꾸고 인생을 즐기는 가장 좋은 길이다!

"Zhuangzi"를 읽으면 그 안에 있는 수천 개의 단어가 이러한 의미를 갖는 것 같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Autumn Waters" 장의 두 단락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 소와 말의 네 발은 하늘이라 하고, 말의 머리는 머리에 묶이고 코가 뚫린 것을 사람이라 한다. 그러므로 “하늘을 망칠 이유가 없고, 생명을 망칠 이유가 없으며, 명예를 위해 죽을 이유가 없다. 조심하고 지지 않는 것은 진리를 거스르는 것이다.”

장자가 인간을 비웃는 것을 봅니다. ——나는 문화를 사용하여 머리를 가리고 코를 착용했습니다.

둘째 : 장자는 포강에서 낚시를 했습니다. 초나라 왕은 신하 두 명을 보내어 "영토가 다 망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자는 장대를 잡고 무시하며 "초나라에 요괴가 있다는 말을 들었다. 삼천년 동안 죽은 왕이 사(毛)를 두르고 절에 숨었는데, 이 거북이가 살아서 꼬리를 진흙 속에 질질 끌고 다니겠느냐?”

장자가 얼마나 태평하게 “진흙 속에 꼬리를 끌고 다니는지” 함께 보시죠!

허샤오지 선생(1799-1873)을 살펴보자:

낮이 길고 처마 밑에서는 수금을 불고 앞에는 강과 호수가 있다 연말에 모자.

첫 번째 구절을 보세요: “낮은 길고 초가집 아래에서 하프를 마신다.” 사랑에 빠지면 영원히 늙지 않고, 할 일이 없으면 날은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하루 종일 처마 밑에서 피아노를 치며 술을 마시는 것만으로도 지저분한 걱정은 없습니다. 오늘 하루는 참으로 편안하네요!

? 두 번째 줄을 보세요, "연말에 강과 호수에 있는 루오 모자 앞에서", "수이완"은 "늦은 ​​나이"를 의미합니다. 이때 녹색 약리와 녹색 야자껍질 비옷은 구추를 의지하여 강과 호수를 건너 밝은 달과 부드러운 바람이 항상 당신과 함께 할 것이며 비스듬한 바람과 이슬비도 함께 할 것입니다. 돌아올 필요는 없습니다. 오늘 하루는 참으로 편안하네요!

다음으로 Qian Nanyuan (1740-1795)을 보십시오:

책은 약이 아니지만 풍속을 치료할 수 있으며 그의 집은 Yunshan 근처에 있으며 그의 생활도 지원합니다.

첫 번째 대련 "책은 약은 아니지만 풍속을 고칠 수 있다"는 말은 이해하기 쉽다. 두 번째 줄의 '집이 산과 가까워도 장수할 수 있다'는 문구는 부동산 광고 슬로건으로 활용할 수 있다.

고고개(1769-1839) 선생의 사진을 보겠습니다:

책을 찾는 일은 풍미가 가득해야 하기 때문에 린취안(Linquan)에 입학하게 되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

여기의 상하행은 모두 북송 황정견의 시에서 따온 것이다. 첫 번째 '한가할 때 책을 찾는 것은 여러 가지 맛이 있어야 한다'는 내용이 명료하고 이해하기 쉽다. 더 이상 말하지 않겠습니다.

두 번째 줄의 "숲과 봄에 들어가게 되어 너무 자랑스럽습니다"는 기록의 "용문 반수채의 편지에 대한 답장"에서 따온 것입니다. /p>

마흔이 되기 전에 숲과 봄에 들어가게 되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밝은 달과 맑은 바람이 흔하지 않은데, 연한 털옷을 입은 살찐 말이 조조에게 감사를 표하고 있다.

산 곳곳에는 노란 국화가 있지만, 뤄샤에는 흰 국화를 가진 사람이 없습니다.

가을이 오면 항상 취해 있고 이천은 맑고 얕고 석조 건물은 높습니다.

요즘 사람들은 직장을 그만두고 게으르면 체면을 잃고 남을 보기 싫다는 느낌을 받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여기 "Pan Xiucai"는 WeChat Moments에 게시하여 홍보하고 Huang Tingjian에게도 메시지를 보냈을 것입니다. 이 7가락의 시는 황 선생의 답장이다.

판슈카이의 자유와 행복에 대해 황씨는 정말 부러워하고 질투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사람을 보세요. 그는 40세이고 늙지도 않고 건강합니다. 관족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그를 내버려 두십시오. 가벼운 털을 입은 통통한 말은 밝은 달과 바람을 품고 있고, 물은 물고기가 뛰어다닐 만큼 넓고, 하늘은 새들이 날 수 있을 만큼 높습니다. ! ?

? 마지막으로 양현씨(1819-1896)를 보세요:

구름을 바라보며 자랑스럽게 웃으며 늙은 어부와 나무꾼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이 대련은 과감하고 거침없이 쓴 서까래처럼 관대하다고 할 수 있다.

첫 번째 대련을 보면 “구름을 보면 얼굴이 뿌듯하게 웃고 있다”는 걸 보면 그 패기와 용기가 정말 대단하다.

첫 번째 줄인 “곁눈질로 세상을 바라보는 늙은 어부와 나무꾼”을 바탕으로 두 번째 줄을 살펴보자. 오만하거나 안주함.

왜 '옆으로'라고 말합니까? 자연은 모든 사람의 본성이고 모든 것은 평등하게 창조되었으며 인간은 오만할 것이 없다는 겸손한 태도라고 생각합니다. 섬서성 사람들은 간단하고 직설적인 두 가지 속담을 가지고 있습니다. 큰삼촌과 둘째삼촌은 모두 그의 삼촌이고 높은 테이블과 낮은 벤치는 모두 나무로 만들어졌습니다. CCTV10의 '자연 전설' 칼럼에는 심오하고 우아한 문장이 있습니다. 모든 삶은 불멸의 전설이며, 모든 전설 뒤에는 놀라운 이야기가 있습니다.

<늙은 어부와 나무꾼>을 전체적으로 보면 이렇게 이해할 수 있을까요?

우리는 사슴과 동료꽃의 제자입니다.

어부가 먹고, 나무꾼이 태운다.

약한 물이 삼천 개가 있는데 한 국자만 먹을 수 있다.

먹을 것과 입을 것이 충분하다면 모든 것이 괜찮을 것입니다.

(참고: 이 기사의 사진은 모두 인터넷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저작권과 관련된 내용이 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