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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en Baisha의 문학 및 철학적 기여 및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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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en Baisha의 이름은 Xianzhang입니다. Xianzhang은 Gongfu라고도하며 Shizhai라고도하며 세계에서 Baisha 씨라고도하며 나중에 Zishui Guiren이라고도합니다. 광동 지안 글렌 시티 (Jiangmen City) (이전 Xinhui 카운티의 관할하에) Baisha Township 출신.

그는 Zhu Zhanji의 Xuande, Ming Dynasty의 Xuanzong 황제 (1428)의 3 년째에 태어 났으며, 홍지의 13 년째, Zhu Hutang, Ming Dynasty (1500 Xuanzong 황제 ), 그의 작품의 컬렉션은 "Bai Shasha의 완전한 작품"입니다.

초창기 집안 배경에 대한 증거가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오로지 '성지'의 분석에만 의존하면 일반 경제는 소규모 토지 임대인이나 그다지 관대하지 않을 것입니다. 자급자족할 수 있을 만큼 작은 지주." ("덩 주지사의 저택으로") 그의 할아버지의 이름은 "어렸을 때 세상사에 무지했고 라오의 책을 읽는 것을 좋아했으며 Chen Xiyi를 사람으로 존경"한 "은둔자"( "Xing Zhi")였습니다. 그의 아버지 Chen Cong은 관리가 아니었고 도교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는 27세에 세상을 떠났고, 바이샤는 사후 아들로 24세에 사별한 그의 어머니와 할아버지에 의해 전적으로 양육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그가 봉건사회의 선비 집안에서 태어났지만 그다지 부유하지도 않았고, 결코 “열에 아홉 방은 먹을 것이 없는” 농부 집안도 아니었음을 알 수 있다.

“오른쪽 뺨에 일곱 개의 흑점이있는 인장을 Xiu Wei에게 선물했습니다”(“명나라 역사”)는 그의 이미지를 매우 간단하게 설명합니다. 자사(子沙) 청년은 근면하고 학구적이며 재능이 있고 총명하며 기억력이 강하고 학업 성적도 좋았습니다(1446년). 그의 선생님은 그의 기사가 보통 사람들과 다르다는 것과 "세계의 네트워크만으로는 그들을 통제할 수 없다"고 보았다. 영종주기는 20세(1447년)에 정동 12년 농촌시험에 합격하여 합격하였다. 정동 13년(1448년, 21세)에 중급시험에 합격하고 황실학원에 입학하여 공부하였다. "다시 예부에 가면 1위가 되지 못할 것이다"("명나라사"). 즉 21세, 24세가 되었을 때 장례식에 참석하여 그의 명예가 망가졌다는 것이다.

그는 열악한 관직으로 인해 진시과에도 합격하지 못했기 때문에 봉건사회에서 좌절한 지식인이었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그는 마음을 바꾸었고, 관직에 성공하지 못하여 학문에 힘썼다. 그는 27세(1454년)에 고향을 떠나 장시(江西)로 가서 “오위비(吳玉築)에게 강의를 하였고, 거기에 반년 동안 머물다가 집으로 돌아와 밤낮으로 책 이야기를 했다.” ("명나라사") 오유비는 당시 이미 유명한 성리학자였고, 백사는 그에게서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고향으로 돌아온 후 그는 비밀리에 공부하여 "세계의 모든 고대 및 현대 고전과 옛 앞마당 관리의 소설을 모두 다 읽었습니다"( "Xing Zhi"). 이는 그의 심오한 지식의 기초를 마련했습니다. .

그는 책을 많이 읽는 것이 '도'를 얻는 방법이 아니라고 믿었기 때문에 '양춘대를 짓고 그 안에 조용히 앉아 몇 년 동안 밖에 나가지 않았다'('역사의 역사') 명나라'). 이 생애 기간은 나중에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제자인 장정석(Zhang Tingshi)이 "백사 선생님의 무덤 목록"에서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사람들을 일어서게 하는 많은 영감을 주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정액 집에 돌아온 후 두멘은 혼자 방을 쓸고 조용히 앉아 있었습니다. 그의 가족은 그의 얼굴을 거의 보지 못했지만 그는 몇 년 동안 이랬습니다. 무엇이든 발견하면 숲에서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거나, 섬에서 혼자 울부짖거나, 시냇물 끝에 학교 기둥을 놓고 바다가 휘어지는 등 옛 버릇을 빨리 버렸다. 잊혀지고, 귀와 눈이 기증되고, 오랜 시간이 지나면 눈으로 행복해지겠다”고 말했다. 물론 백사의 공부가 헛되지는 않았다. 『부소제』에서 “하인은 사람을 잡을 수 없다. 스물일곱 살에 화가 나서 우핀쥔에게 배우기 시작했는데… 그는 어디로 가는지 모르고 바이샤로 돌아갔다. , 문 밖으로 나가지 말고 오직 내 힘을 쓸 길만 찾으라... 그래서 나는 남들의 복잡함을 제쳐두고 약속을 구했다. 오랫동안 내 마음의 몸이 희미하게 드러나는 것을 보니 항상 거기에 뭔가가 있는 것 같았는데... 그러다가 그분이 말씀하셨습니다. "성인이 되면 무슨 공로가 있습니까? 종들에게 배우고 자주 좌선하는 법을 가르치는 사람들입니다." 이는 그가 학문에 전념하고 일련의 교수법을 연구하여 당시 매우 영향력 있는 '대유자', '대은자'가 되었음을 보여줍니다. (즉, 위대한 학자, 위대한 교육자)

'위대한 유학자'라는 명성은 그가 마흔 살, 즉 Xianzong Zhu Jian이 스승이 된 지 2년 만에 찾아왔습니다. Taixue로 돌아 왔습니다. 양시의시와 와인과 고문의 희생 중에 "나는 다시는 다시 얻지 못할 것"이라는시는 태양에 충격을 주었다. Biao Yan은 진정한 유교가 돌아 왔다고 생각하면서 법정에 갔다. 이것이 그가 수도에서 유명해 졌던 방법입니다. 멀리 넓고 넓게 퍼지면 그때부터 시작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후 그의 학생들은 허진에게 공산당의 논평을 들으라고 지시했고, 즉시 관리들의 해임에 저항하며 “제자들의 제사를 거행하고 메달을 수여했다”(<명나라사>). ) 그래서 그는 인사부 선정작과의 작은 관리가 되었고, 시간이 매우 짧았으며 이것이 그의 인생에서 유일한 "공무원 생활"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장시성과 광동성의 고향에서 가르치는 일에 종사합니다.

당시 명성이 점점 좋아지고 있었고 '신회 현 연대기'와 '비 사디 전기'에 따르면 신회에는 106 명이 있었다. , 당시 남부의 외딴 마을에서 이렇게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의 출현은 참으로 놀랍습니다. 『전기』 기록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수천 명의 학생들이 있다”고 한다. 그가 가르친 학생들 중 상당수는 당시 사상가, 철학자, 교육가, 작가가 되었고, 당시 국가적으로 중요한 직책을 맡았다. 가장 유명한 것은 다음과 같다: "남해 장연석(南海張廣)은 성화 20년에 진사(金師)로 승진하여 궁무부장으로 임명되었다."("명나라사"), 전약수(禪皇吉), "리의 세 신하" , Nanjing Li, Li, Bing"은 수천 명의 학생 중에서 가장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가장 큰 성취를 달성한 사람입니다. 그리고 그는 스승을 매우 존경했습니다. "약수이가 평생 어디를 가든 그를 기념하기 위해 서원을 세웠습니다."(명나라 역사) 또한 동관의 임광, 요동의 이주의 허진, 임시거도 있었습니다. 동관 등은 모두 의 제자였습니다.

그는 당시 국내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했을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영향력을 행사했습니다. 두 서방 가신과 가신왕 도이현위가 모두 진백사 선생의 집에 경의를 표했습니다. ('행전')

그의 명성은 점점 커지고 있다. 성화 18년(1482년)에 그는 이미 55세였다. “광동 사신 펑샤오와 주잉 그는 도성으로 소환되어 관직을 시험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그는 계속해서 가기를 거부하고 지원을 간청했다. “황제가 그를 관직으로 소환했다. 그는 어머니가 오랫동안 늙고 병들었다는 이유로 관직을 그만두고 마침내 관직에 돌아와서 죽을 때까지 수십 년 동안 고관을 지내지 않고 열심히 가르쳤다.

진바이샤 선생은 일부 사람들이 말하는 것처럼 지방 계급정치의 보수세력을 대변하는 인물이 아니라 중국 봉건사회의 전형적인 강직한 지식인임을 알 수 있다.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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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역사적 인물을 평가하려면 그 시대와 환경에서 그를 평가해야 하며, 변증법적 유물론과 역사적 유물론의 관점을 활용하여 평가해야 하며, 고대인을 오늘날의 관점으로 판단해서는 안 된다. 이것이 우리 연구의 출발점이다.

천백사 선생님의 평가는 특히 현대 철학자들 사이에서 논란이 되어왔다. 진바이샤에 대한 나의 견해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그는 사상적으로 영향을 받은 위대한 철학자이자 사상가입니다. 송나라 유학에 있어서 그는 계몽유교의 선구자였다. 특히 가치 있는 것은 낡은 주성성리학에 감히 도전하고 개혁과 혁신을 꾀했다는 점이다. 장태연은 "랑나라의 학명과 종파는 진백사를 기점으로 완전히 독립되어 그들만의 체계를 형성했다"고 말했다. 명나라에서는 자신의 통치 지위를 강화하기 위해 황제가 서안은 스스로 정과 주성리학을 옹호하였고, 사상만을 존중하는 통치자였으며, 그 이후로는 조단과 호의 가르침을 감히 넘지 못했다. 쥐인은 부지런히 수행하고 유학자들의 원래 가르침을 고수했으며 감히 그것을 바꾸지 않았습니다."( "명나라 역사") 그러나 진백사 선생은 감히 이념적 장벽을 돌파했습니다. 이른바 '학문의 구별은 진선장(陳玄章)과 왕수인(王守仁)'에서 시작된다'('명나라사'). 그는 철학사상의 입장에 대해 감히 자신의 해석을 내놓았다. 단지 그의 말을 외우고 그 취향을 잊어버리는 것은 육경의 쓰레기일 뿐이다.”(<도교서문>)

그의 <도> 문제는 그의 철학의 근본적인 문제인 "도는 천지의 근본이다"("선인의 말씀, 바트, 현면, 진, 금왕, 제1부")는 항상 철학자들 사이에서 논쟁의 초점이 되어 왔다. 그의 '도'와 '마음' 문제를 이해하기 위해 이 글은 나중에 소개하겠습니다.

둘째, 그는 고대 우리나라의 유명한 교육자입니다. 우리나라 교육센터의 입장.

이 교육자를 기리기 위해 홍콩 동포들은 홍콩 웡축항에 '진박사 기념학교'를 개교했고, 진박사 선생은 27세에 장시성 우위비에서 공부하며 많은 인재를 양성했습니다. 그는 10년 넘게 교육을 위해 평생을 바쳤습니다. 다음은 교육 분야에서 그가 이룩한 주요 성과를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1) 교육의 목적, 자아. - 만족스러운 학습. 그는 "성인에게 배우고 싶다면 결국 그에게서 배워야 한다. 그를 존경하고 싶은 마음만 있다면 그것을 보충할 수 없을까 봐 두렵고, 결국 폐허가 될 것이다." ("허허황문")

(2) 그는 차별 없이 교육을 옹호한다. "불교 승려, 상인, 농민, 하인들이 모두 나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주인은 그들을 진심으로 받아들이고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그에 의해 변화되었습니다."( "Xing Zhi")

(3) 그는 부지런히 공부하고, 개인적으로 실천하고, 독립적으로 생각하라고 주장했다. 『사서』, 『오경』, 나복건 『인용』 외에도 그의 청춘은 『소설』도 놓치지 않았다. 책을 많이 읽고, 읽고 조용히 앉아보세요. "나는 집 밖으로 나가지 않고, 올해의 별은 이제 10주입니다."("이른 가을 밤") 그는 "진빙창에게 선물(4부)"이라는 시에서 말했습니다. ? 내 생명은 영원하고 낙엽은 바람에 휘날리며 돌아갈 수 없고 진흙탕은 맑은 심연으로 이어지느니라."

(4) 단계적인 교육을 원칙으로 하며 지나친 야심을 반대합니다. 그는 "네 발이 땅에 닿아도 무슨 상관이 있느냐? 흰 구름도 너와 함께 돌아갈 것이니, 계단에서 멀지 않은 바다와 하늘이 넓은 곳으로"라고 썼다. "이원희 문집 서문": "나는 한때 이덕보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학자가 학문에 종사하면 그의 기술이 깊고 재능이 보존되며 그는 이 문제를 더 자랑스러워합니다." 그는 "허커공의 학문에 대하여"라는 글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선비들은 지식과 의심을 중시하며 젊은이들은 지식이 풍부합니다. 의심은 작은 발전으로 이어지고 큰 의심은 큰 발전으로 이어집니다. 의심은 깨달음의 기회. 이것이 과학의 수준이며, 학자들은 목적지에 도달할 때까지 한걸음씩 나아가야 한다."

(5) 그는 도덕 교육, 체육 교육, 노동 교육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물론 당시 그의 도덕교육은 예절을 강조한 봉건윤리와 도덕교육이지 오늘날 우리가 받는 공산주의 도덕교육은 결코 아니었다. 그는 “예를 버리고 세속을 좇아 가르침의 명예를 훼손하는 일은 현명한 사람이 할 수 없는 일이다. 나는 이 마음과 만사를 다하여 버리지 않기를 원한다. , 지성과 도가 분리되고 분리되면 그 중에 단 한 사람도 없을 것입니다. 많은 목가시를 지었다: "주인은 명예와 재산에 감사하고 좋은 말은 마틴게일을 제지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나는 농사를 짓는 것을 부끄럽지 않고 욕심이 많습니다. "잊어 버리십시오."("돌아가는 중") 시골로 2부') '백년의 흐름, 늘 인민을 위해 일했다'('농가에 대한 향수') '제야에 가족에게 선물하는 형제'라는 시에서 우리는 이를 좀 더 집중적으로 볼 수 있다. 노동교육을 강조하는 시에는 “나는 아직 늙지도 않았고 근육도 약해서 열심히 일해야 한다. 소는 뿔이 있고 농작물은 능선을 오르고 있다. 나를 위해 가족에게 주겠다. 쌀." 가르치고 읽는 것 외에도 그는 낚시도 좋아합니다. 현재 Jiangmen Changdi Lu Shang은 "Chen Baisha Diaoyutai"기념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는 체육의 일종인 궁술을 가르치고 배우는 것을 매우 중시하는데, 이는 그가 체육교육을 매우 중시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그는 일련의 "후퇴" 교육 방법론을 만들었습니다. “선장의 학문은 고요함을 바탕으로 하는 것이니, 가르치는 사람은 바르게 앉아 마음을 비우고, 침묵 속에서 단서를 키워야 한다.”(<명나라사>) 그는 이렇게 말했다. “훌륭한 선비의 스승은 조용히 움직임을 관찰하고 관찰하고 사용하십시오. "신체의 존재를 관찰하기 위해"( "허커 공과 함께 학습하는 연구") "학습은 명상에서 단서를 개발해야하며 Fang Ding은 이에 대해 논의합니다."("유교 명나라·백사설학”) 그의 『좌선』. , 『수련』은 단순히 조용히 앉아서 요양하는 것이 아니라 확실한 지식을 배우는 것이다. 확실한 지식을 바탕으로 자신의 참된 체험을 통해 죽은 지식을 바꾸는 것이다. 살아있는 지식으로 전환하려면 소화, 사고, 분석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조용히 앉아 단서를 키우는 것"으로 달성할 수 있다.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학생인 장얀시는 "학습의 시작은 언어 장애로 인해 끊임없이 훈련하는 날에는 귀의 분리를 제거하는 데 사용된다"고 썼다. 그리고 눈, 그리고 Xuyuan 전체는 예측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학자들이 무와 소멸에 치우칠 까봐 두려웠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모두 자기가 보고 듣는 것을 따른다." , 그리고 사람마다 보고 듣는 것을 따르고 생각하는 것이 있으니 스승의 도를 알면 충분하다. ("형지") 이 구절은 의의 전 과정을 요약할 수 있다. Bai Sha 선생님의 "주로 조용한" 교육 및 학습 방법은 학생을 가르치면서 경험적 교육을 옹호하고 벼락치기 교육을 폐지합니다.

그의 시 "석찬우(Shi Zhan Yu)"에서 그는 자신의 경험적 교수법을 비유로 표현했습니다. "운명은 이기고, 진정한 기회는 생기가 넘친다. 물은 저절로 생기고, 연은 날고, 물고기는 뛰어오른다. 산에는 막대기가 없다." , 린지에는 목마름이 없습니다. "모든 것이 자연 스럽습니다. 어떻게 말할 수 있습니까? 누가 Luo Fang을 수 놓은다면 누가 금 바늘을 수 놓을 수 있습니까? 그가 학생들에게 금 바늘을 가르치고 싶다면 그는 단지대로 할 수 있습니다. '실생활과 활기', '모든 변화는 자연스럽다', 그것이 현대식으로 말하면 휴리스틱 교육이고 교육의 법칙에 따라 행동하는 것입니다.

셋째, 올바르고 정직하며 말이 일관적입니다. 그는 관직에 오르지 못하고 학문에 전념하여 교육의 자리를 맡게 된 것은 바로 그의 초기 경력의 실패 때문이었다. 그리고 그는 "위대한 유학자"가 될 것입니다. "만약 그가 젊었을 때 '성공'했다면 이렇게 큰 성과를 거두지 못했을 거라 걱정됩니다. 바로 젊었을 때 '좌절'했기 때문에 그는 명예와 부, 부에 대한 반항적인 사고방식을 키웠고, 그는 "지석경에게 보답하라"라는 시에서 "부와 명예가 뭐가 중요하고, 가난하고 겸손한 것이 뭐가 그렇게 중요한지"라고 썼습니다. ? 하나는 이익에 의해 움직인다." 죽을 때까지 안식은 없을 것입니다. 남편은 이 위에 앉아 있고 많은 평범한 눈은 그것을 보지 못했습니다. 자신을 성자라고 생각하지 말고, 자신의 신호를 명확하게 보여주세요. '광동성 사신 팽소(彭少)와 총독 주영(朱寧)의 추천을 거듭 받았고, 황제도 그를 이용하려고 생각했지만 늘 가기를 거부하고 지원을 간청했다. ( "명나라 역사") 그는 교사의 가난한 삶을 기꺼이 살아갔습니다. 절친한 친구인 뤄륜(羅萬)이 그를 칭찬한 것처럼 그는 “부(富)를 원하지 않고 가난해도 기뻐한다”고 다른 사람들이 그에게 돈을 기부했지만 그는 “덩(鄧) 지사에게”라는 글에서 “어떤 사람은 거절했다”고 썼다. 사람은 남에게 친절하지 않고(겸손히 불린다), 2헥타르의 농지가 자립하기에 충분하다.” 그는 명나라 통치자들이 점점 부패해가고 대내외적 혼란과 극심한 계급 갈등, 그리고 남부의 농민과 소수민족 간의 지속적인 전쟁. 봉건 사회의 '대학자'인 천백사 선생은 시대적 한계와 계층적 한계로 인해 확실히 '농민 폭동'의 대열에 가담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는 농민들에게 깊은 동정심을 갖고 부패한 관리들을 미워했습니다. 그는 "부패한 관료들이 도둑보다 더 인민을 침략했다"고 주장했다.("유방보와 함께, 동산 씨") 그는 "권력 있는" "관료"와 "사치 딱정벌레"를 꾸짖었다("악어를 타고 호랑이를 만나다"). 섬"). 그의 정치적 이상은 노동자들이 먹을 것과 입을 것을 요구하는 평화롭고 평온한 사회를 건설하는 것입니다. 그의 시에서 우리는 "해와 달빛이 씻겨지면 하늘과 땅이 깨끗해진다. 하늘과 땅이 깨끗해지면 세상에 무장한 군인이 없을 것이다." "백곡의 봄을 고대하고 배고픈 사람들을 도우십시오."( "Luo Yifeng이 기록한 Huxi Eight Scenic Spots") 물론 그의 소위 "정치적 이상"은 그런 사회에서는 실현 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는 어두운 사회 현실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표현했다. 그의 시에는 '좋은 사람에게 법을 전하지 말고, 사람에게 좋은 옷을 입지 말라'('드림노트') 같은 구절이 자주 나온다. "또 하나") 그는 평생 동안 정의를 수호하고, 사람들을 사랑하고,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그의 고향인 강문시(현재 관할하는 신회현 포함)에는 상벌에 관한 많은 일화가 있습니다.

넷째, 그는 “청산에 대해서만 썼다”고 겸손하게 말했지만, 그의 후손들은 영향력 있는 철학시인이자 서예가였다. 1997년 그의 시는 세 가지 특징을 갖는다. (1) 철학적이다. 그는 시를 통해 자신의 철학적 사상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원시가 너무 길기 때문에) 행과 25개의 운율, 단지 몇 가지 예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도덕은 연고이고 말은 겨입니다." 이것이 그가 도덕과 인격을 중시하는 이유입니다. "자신을 잘 가꾸면 물질적 욕망에서 벗어나게 된다." 이 시는 그의 "자기 만족의 마음"을 반영한다. (2) 그는 시 <시골로 돌아가다>에서 “최근에는 사람들이 이불을 짜서 도시에서 팔고 있다. 아침에는 서쪽으로 밭을 갈고 저녁에는 서쪽 바위를 바라보았습니다. 그 불쌍한 여인은 물방이와 의복 일을 했지만 가족은 먹을 것과 입을 것이 있어 내 행동에는 관심이 없었습니다. 시는 남쪽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선선된 시"에는 그의 시 7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동시에 그는 문학 이론에 대한 독특한 통찰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장팅시의 시에 답하다"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대부분의 시는 단순하고 통찰력이 있으며 자연스럽고 함축적이며 의도한 척하지 않습니다. 숨겨진 형태와 숨겨진 그림자는 세상의 비즈니스 용어와 같아서 알 수 없게 만듭니다.

이것은 소위 우아한 건축, (3) 생각이 풍부한 것입니다. 오랫동안 시골에서 살았기 때문에 농촌생활은 그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농민들에게 공감하고 어두운 현실을 폭로한다. 그는 "황수인에게 위로의 편지를 보낸다"라는 시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작년에는 비가 내리지 않아 계곡을 오를 수 없었습니다. 올해 비가 너무 많이 내리면 죽고 싶어질 것입니다." . 농부 열 가구 중 아홉 가구는 요리할 음식이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천국의 방식입니다. 서쪽에서 도적들이 유입된 이후 19년에 1억 위안의 공급이 중단되고 군사원정이 계속되어 군인이 많아 해마다 강변사람들이 전쟁을 벌이고 있다. 오래된 빚은 갚지 않았고, 새로운 빚은 갱신되었으며, 이제 그 집에는 도피처가 있습니다. Neng은 당신을 위해 천국에 호소할 수 있으며, 다섯 바람과 열 비에는 나쁜 해가 없을 것입니다. “이것은 단지 남쪽의 가난한 농부들의 탈출을 그린 그림일 뿐입니다. 이와 같은 사상적 내용이 강한 시는 두보의 『삼관』, 『세 이별』,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 Bai Juyi의 "Yin in Qin"은 "New Yuefu"에 필적합니다. 그의 서예는 자립적이고 활기차고 힘차고 강력합니다.

다섯째, 애국심과 인민에 대한 사랑의 생각과 감정이 있습니다. 송나라 때 아산 관리들의 죽음에 대해 읽다 보면 눈물을 흘리는 경우가 많다. “그의 역사적 자료와 업적에 관해서는 신회와 강문 지역에 전해지는 아름다운 전설과 많은 시가 아직 수집되지 않았습니다. 진백사(陳白沙)는 아직 정리되지 않았고 피해가 매우 심각하여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신회현 연대기(Xinhui County Chronicles)에 따르면 그의 시 "기묘한 돌비를 보기 위해 야산에 오르다(Climbing Yashan to Watch the Strange Stone Stele)"는 다음과 같다. 여러 해 동안 들귀신들이 산불로 태워버릴 것이다.” “나라의 정복에 대한 증오를 모르고 다만 기암을 바라보며 어부와 나무꾼에게 묻는다.” 그리고 “평조” 등의 시를 지었다. 야멘'은 모두 민족의 보전과 인간이 자연을 정복할 수 있다는 그의 사상을 반영합니다. 이러한 사상은 후대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해방 후 동비우 동지는 ''아먼을 방문하다'라는 시를 지었습니다. , 의로운 사람들은 Lu Xiufu를 물려주기 위해 노력합니다. 옳고 그름을 처리해야하며 중국인은 Han을 사랑하고 Hu를 숭배하는 것을 부끄러워합니다." Guo Moruo 동지의시 "On Yamen"과 Tao Zhu 동지의 "Paying"도 있습니다. 야멘에 주목하라" '세계 서민'의 사상을 반영한 시는 백사 시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았다.

위의 다섯 가지 측면은 진백사의 역사적 공헌을 설명한다. 포괄적이지는 않지만 , 그것은 모두 역사적 사실이며 역사적으로 일반적으로 확인된 논쟁은 상대적으로 적으며 이는 더 다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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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사상가와 철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진백사 선생을 두 가지 측면에서 평가했습니다.

첫째, 진백사의 가르침이 정통 유교라고 믿었고, 그의 제자들도 일반적으로 그렇게 믿었습니다. Shiju, Lin Jixi, He Qin 등. 모두 교사들이 Mencius, Yan Zi, Zhou Dunyi, Cheng Hao 및 Cheng Yi의 가르침을 물려 받았다고 믿었습니다 그들의 발전 방향은 다르지만, 그들의 교사들은 진정한 유교 주의자들이라고 말합니다 또한 Chen Baisha 씨는 Zhan Ganquan이 말했듯이 "Sage Lineage"에 속한다고 믿습니다. "Chen 씨의 길은 Zhou와 Cheng의 길입니다. Mencius는 공자의 길이며 공자의 길은 Wen, Wu, Yu 및 Tang의 길, Wen, Wu, Yu 및 Tang의 길은 Yao and Shun의 길입니다. " chen baisha 씨를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있는 사람은 명나라의 위대한 철학자입니다. Huang Zongxi의 "Ming Dynasty에서 유교의 경우 : Baisha Xue의 경우" 그는 고대의 첸 바이샤 (Chen Baisha)의 체계적이고 요약 평가 "나라 (Ming Dynasty)에 대한 연구는 바이샤에서 세련되기 시작했고, 그 모든 노력은 그 안에있다. 비어 있고, 모든 감정은 Xue Zhongli와 Yang Ming이 왜 고급 제자로서 이야기하지 않았는지 모르겠습니다. 공자 성전은 정데 14 년째에 그의 주인의 지식을 알고 있었을 것입니다. 이상주의 ". 그들의 논리적 추론은 : Wang Yangming은 이상 주의자이므로 Chen Baisha도 그런 것입니다. 이것은 Huang Zongxi의 원래 의도를 분명히 왜곡 하고이 진술과 기계적으로 비유했습니다.

둘째, 천백사 이론은 선(禪)이다. 이 사고 학교는 다음과 같습니다. Hu Juren, Xia Shangpu 및 Luo Qinshun이 대표합니다. Hu Juren은 "Zhouzi는 평온함을 마스터하는 이론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학자들은 명상에 앉아 Zen에 관여했다."Gai Dongpo는 불교를 연구했지만 Baisha는 Close을 연구했다. 젠씨한테 "라고 했어요.

("하동옌 전집") 이 학파는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현대 일본 철학자 와타나베 히데요시와 쑨원대학교 리진취안 교수도 "진바이샤의 사상은 선불교와 육향산학에서 나온다"고 믿습니다. ." ("Lingnan"). "과거 사상가의 비판 전기") 실제로 진백사 선생은 불멸과 불교에 관해 이야기함으로써 자신의 철학적 생각을 표현합니다. 이준주 선생은 이를 매우 분명하게 밝혔습니다. 백사의 사상이 불교의 영향을 받았다는 사실을 부정할 필요는 없지만, 백사의 명상은 성불을 실천하기 위한 도구일 뿐이다. 그의 지식은 모두 불교의 영향을 받았지만 선(禪)의 냄새가 나지 않는다. 알아야 한다." ('우리의 사상가') 심지어 천백사 자신도 임종 중에 자신의 생각이 선임을 부인하면서 시를 썼습니다. 운광(雲廣)은 선인에게 결국 비방을 받게 해달라고 간구하는데, 달빛 아래 강문(江文)에 뱃놀이를 하고 노래와 옥탑을 들으며 어떻게 부처님께 간청할 수 있겠습니까? "

근대에 이르면 서구 철학사상이 우리나라에 유입되면서 진백사 선생에 대한 현대인의 논평은 더욱 복잡해졌다. 해외(특히 대만, 홍콩, 싱가포르) "신유학"에 대한 연구를 매우 중시한다. (송명대 이후 유학자들은 이렇게 말했다.) 그들의 사회사상에 대한 길잡이로서 당연히 진백사 선생이 주요 연구 대상 중 하나이다. 해방 전 왕윤무 국민당의 의사집행주석인 는 『백사연대기』라는 책을 편집하여 출판했고, 홍콩중문대학 칸유원 교수와 천바이사 후손인 천잉야오(陳秀葉)는 천백사에 관한 논문을 출판했다. 여기에 몇 가지 덧붙이고 싶은 것이 있는데, 진백사 선생의 유작 『백사전집』은 홍지 18년(1505년)에 그의 제자인 융관이 출판한 것입니다. 명청대에는 『백사사전』의 목판본이 10권 정도 있었는데, 그 중 올해 7월 중화서점에서 강희(康熙)와 건륭(乾隆)시대의 목판화본이 가장 인기가 높았다. Xianzhang'이 독자들을 위해 출간될 예정이다. 좋은 일이다.

저자가 아는 한,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부총장인 Ba Sui 씨도 Mr. .

일본의 와타나베 히데요시도 천바이샤 선생에 대해 특별 연구를 진행했다.

국내(본토를 지칭)로 공부하는 문제도 있었다. 1957년부터 1960년까지 큰 논쟁이 벌어졌습니다. 두 번째 논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논쟁은 두 가지 파벌로 나뉩니다.

첫째, 천백사 선생님의 철학적 사상이 기본적으로 이상주의자라고 믿는 사람들이 철학계에서 다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여러 대학의 교수들이 집필한 『중국철학사』를 열어보면 각각 발췌, 소개된 몇 가지 대표적인 명제들을 확인할 수 있다.

(1) 중국철학, 철학연구소, 중국어 사회과학원 역사연구실 동지들은 "진셴장은 학문사에서 송나라의 주관적 이상주의 '신설'의 계승자이다. 그 자신의 철학적 사고도 변화의 과정을 거쳐왔다. ... Chen Xianzhang의 소위 "Zhujing"은 Lu Jiuyuan의 주관적 이상주의 "Xin Xue"이론의 직접적인 상속입니다. ... 모든 주관적 이상주의자와 마찬가지로 Chen Xianzhang의 생각도 궁극적으로 오만한 유아론을 보여주었습니다. " ("중국 철학사 선정 자료 · 송, 원, 명 왕조의 일부" pp. 446~447)

(2) Feng Youlan 씨는 다음과 같이 믿습니다. "(백사) 먼저 Zhu Xue를 연구하고 나중에 얻은 것은 Lu Xue입니다 ... "그리고 그 소위 원칙은 소위 Xiangshan의 원칙과 같습니다." ( "중국 철학사. 제 2 권"p. 946)

(3) 판쇼우캉 씨는 "그(백사)도 샹산처럼 철저한 이상주의자인가? ...명상에 집중한다는 생각은 완전히 불교 명상에서 유래했지만, 부인할 수 없습니다." ("중국 철학의 일반사" p. 368. )

(4) Li Jinquan 씨는 "(Bai Sha의) 'Tao Super Shape Qi'가 객관적인 이상주의 우주론이라고 믿습니다. ..백사가 말한 '도'는 지평선에서는 멀고 손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앞에서는... 알 수도 없고 이해할 수도 있지만 놓을 수 없다." 그러나 그것을 말로 표현하면 그것은 일종의 직관과 성찰에 지나지 않으며 철학적 이해의 차원에서 이상주의에 속한다.” 그러나 그는 또한 “진백사의 인식론은 원래 유물론적 이데올로기적 요소를 갖고 있었다. " ("과거 왕조 영남 사상가 비평" pp. 131 ~ 132)

(5) 종태 선생은 그의 "중국 철학사"에서 ""라고 썼는데, 백사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Kangzhai 출신이며 Xiangshan과 가깝습니다.

(6) Chen Baisha는 쓸모없는 것으로 묘사되었으며, 그를 가장 비판 한 사람은 Lu Zhenyu 씨였습니다. Lu는 다음과 같이 믿습니다. "Chen Xianzhang의 시대에는 시민 계급의 도시 경제의 부상과 농촌 모순의 발전이 봉건 시스템 자체의 위기를 보여주었습니다. 계급의 지배력을 유지하기 위해 집주인 계급의 모든 지배 그러므로 집주인 계급의 보수적 인 경향을 대표하는 Chen Xianzhangxue는 Wu Kangzhai와 Xue Jingxuan의 타협과 통일 일뿐 만 아니라 더 많은 보수적 인 역사의 관점에서 더 보수적입니다. 생각 자체의 Chen Xianzhang은 Lu Jiuyuan에서 Wang Yangming (Ren Shou)로의 전환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순진한 유물론이지만 이상주의의 요소가 있습니다. 이 학교의 대표는 Zhang Pei 씨입니다. "Chen Baisha의 철학적 생각에 대한 연구는 Zhang의 견해를 완전히 반영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의 기본 견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Chen Baisha의“Tao”이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기적 인 방식으로 시간과 공간의 관점에서, 타오는 무한대에 존재하지만 인간은 "형태로 제한 된"것입니다. 만사. ( "Chen Baisha의 생각에 대한 연구"p. Lu Jiuyuan 's 또는 Lu Jiuyuan의 "Heart"는 Wang Yangming의 "Heart"와 동일하지 않습니다. Baisha의 심장은 형이상학 적 타오 영역으로 다리입니다. 외부 TAO는 의식없이 독립적으로 존재하며, 외부 TAO는 인식론의 범위와 '진실'이론을 반영한다 주관성과 객관성을 혼란스럽게하는 것은 자연과 인간의 혼란에 대해서만있다 Zhang 씨는 Baisha의 자기 배양 이론이 단순한 명상이 아니라고 믿는다. (1) 그것은 자기 재배의 목적, 요구 사항 및 특정 방법-" 학습 가이드 "; (2) 창조적 학습 정신 ="자기 만족스러운 학습 "(3)"마음에서 학습하는 방법 " - 마음을 대하는 학습. Zhang 씨 경작 이론은 실천을 강조하는 데 기초하여 독립적 인 사고를 내놓는 것입니다 (행동). 철학의 업적은 놀라운 일입니다.

요약하자면, 저자는 다음과 같이 믿습니다. 물론 그들의 연구는 우리와 매우 다르다. (차이점) 그러므로 진백사 문제에 대한 연구는 마땅히 주목받아야 한다. (2) 진백사 작품 연구는 당시의 역사와 환경의 관점에서 분석되어야 한다. (3) 진바이샤의 작품을 연구할 때, 우리는 그의 언어의 원래 의미와 역사적 어법을 분석하고 구체적인 맥락을 이해하여 합리적인 평가에 도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