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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부들을 찬양하는 시

강 위의 어부

송나라 판중옌

사람들은 강을 오가지만 ​​당나귀와 물고기의 아름다움을 좋아합니다.

배를 보세요, 폭풍에 휩싸였습니다!

참고: Pan Ge의 호칭은 Xiaoyao이며 태종 황제 통치 기간 동안 "진시로 재능을 부여"받았습니다. 송나라의. 북송 시대에 서호는 팅이(Tingyi)의 번영하는 명승지가 되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판이 이 시를 쓴 후 한동안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Dongpo (Su Shi)는 그것을 좋아했고 Yutang 화면에 그것에 대해 썼습니다. Shi Manqing은 그림을 그리기 위해 화가를 보냈습니다. "(삼나무에서 발췌)

당나라 개원(開源) 진사 이기는 포양 호숫가를 방문했을 때 시 '향산사유석탑'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어선이 불을 멀리 옮기고, 산소리만 홀로 연기를 낸다. "

시인 서당(徐塘)의 시 '가추시도에 보내다'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장경중(長淸中)의 시인 유덕인(劉德仁)은 그의 시 <허단이 루산에게 보낸 겨울밤의 편지>에서 “낚시와 목판화로 바쁘다면 슬퍼할 길이 없다.

당나라 시인 이근우(Li Qunyu)는 시 '상라주(Sangluozhou)'에서 "푸위섬 어부들에게 불이 붙고 기러기 소리도 들린다. "

당나라 개원의 진사이자 시인인 유창경(劉長淸)은 그의 시 '화이언과 젠지사 위의 스승'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노인을 위해 낚시를 하러 가는 배." "

당나라 하남위와 시인 주야오의 시 '여산에 손님을 보내다'에는 "관료가 부자일 때는 낚시 동료를 찾고, 가난할 때는 피아노를 자주 팔곤 한다"고 적혀 있다. 돈 때문에."

당나라 건녕은 진사인데, 민정부 장관 위장(魏境)이 『장창나래명음』에서 “시장의 어부들은 술에 취해 있고, 손님들은 자고 있다”고 썼다. 깊은 건물 속에." "

남당(南唐)의 진사이자 공훈의사 오교(吳橋)가 그의 시 《낙성사서백추사기》에서 포양호를 방문하였다. 달은 피아노를 오랫동안 붙잡고 있고, 낚시 연못은 바람에 낚이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오대(五代) 양진사(梁十夫)이자 한림 학자인 두구허(杨康河)는 그의 시 <봉리 어부에게 바친 선물>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가을의 깊이에 꽃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남당(南唐) 시인 신빈(沈寧)이 지은 시 '여산을 바라보다'에는 '한쪽은 험하고 새길이 없고, 가보고 싶은 봉우리가 여러 개 있다. 낚시 보트를 활용하세요.

북송의 금사이자 민정부 장관인 팽여리는 '양란호를 건너다'라는 시에서 "어부의 배는 천 마리의 여객선과 같다"고 썼다.

송나라 정무장관 조위(趙魏)가 지은 시 '펑리호(彭河湖)를 지나가다'에는 '장파는 크고 넓고, 큰 배의 돛은 가볍다'라는 시가 있다. . 조용히 마을 고기잡이를 부르니 옆으로 날아가는 기러기들이 깜짝 놀란다. "

북송의 시인 염찬이 지은 시 '봉리를 바라보다'는 다음과 같다.

북송의 서예가이자 시인인 황정견(黃淸密)은 『설원왕딸의 포구시』에서 배를 타고 포양호를 건너며 “모래 위에서 자던 곳 어디든 날아가서 깜짝 놀랐다”고 말했다. , 그리고 밤에는 창문에 어선의 불빛이 빛났습니다.

남송 성리학자 주희(朱熙)의 시에는 “이 세상에서 죽고 싶은데 이 사람이 늙은 어부다.

녹산산을 방문한 남송대학자 대복서(大富觀)가 지은 시 '백학경(白鶴景)'에는 "어부의 술을 빚으로 사서 한가로이 도교를 구경했다.

남송(南宋) 시인 호자룡(胡君隆)은 시에서 “구름은 아직 한밤중이고, 원숭이가 울고, 달은 10리 차갑고, 사람들은 낚시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 나는 Hushan에게 나에게 정자를 빌려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는 늙은 나무꾼이자 어부가 되기 위해 여기에 왔습니다.

명나라 초기의 시인 유병주의 시 <남호주를 건너다>에는 “젊은 여인이 양류지에 올라 회소금을 귤기름으로 바꾸었다.

명정통회원(命恩恩源) 시대 좌예부 장관 유정지(劉丁治)가 『석중산화송(十中山畵歌)』에서 “오늘날까지 뱃노래와 함성소리가 들리고, 강변의 노인들이 그물로 고기를 잡고 있다. "

명나라 정덕(鄭德)의 진사이자 남경 군부 의사였던 란곡(蘭深)의 시에는 "항상 포호의 명령을 알아야 하고 어등이 물 위에서 빛난다.

명나라 성화 1호 학자이자 내무부 장관이었던 비홍은 시에서 이렇게 썼다. “어부와 나무꾼에게 돌아가는 길은 희미한 빛 속에 있다.” 숲이 있고, 가을에 비가 오면 달이 맑아지느니라.”

명나라 성화의 진시이자 창덕의 현인 매우(Mei Yu)는 시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바위 꼭대기와 자고새의 까마귀. "

명나라 성화의 진시인 동초의 시에는 "청월의 종소리가 새벽에 어부의 가족을 깨운다"고 되어 있다. "'사주낚시노래'라는 시가 있는데, '먀오미아오포후섬에는 새벽바람이 노래한다. 약간의 경적 소리는 없지만 Pingli로 승격 될 수 있습니다. 명예와 재산은 하늘에 있지만 인생은 연기와 물에 있습니다. 먼지 쌓인 귀를 깨우기 위해 소리를 쓰겠습니다.

명나라 가징의 진사이자 관리인 태창소경(Taichang Shaoqing)은 시에서 "여산강 물을 보면 정말 어부들이 있다"고 썼다.

명나라 가징의 금사이자 난징 공업부 장관인 손잉오(孫營魯)는 시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푸야오의 힘. ”

명나라 가경진시와 검열 장가의 시에는 “어업노래는 초에게 돌아가고, 영노래는 오윤에게로 간다”고 했다. "가경 시인 Xu Bo의 시 "만도 봉리(Late Crossing Pengli)"는 다음과 같습니다. "여행자는 폭풍과 악을 견딜 수 없으며 영혼이 부서지고 베개에 낚시 노래를 부릅니다. 명나라 말기 장징저우(張靈舟) 예부장 진시(金師)가 '징장어귀' 시를 남겼다. 명나라 말기의 유명한 승려 한산덕청(Hanshan Deqing)은 '신발산(Shoe Mountain)'이라는 시를 지었습니다. "명나라 충진은 진사(金師)로 관직에 올랐다. 문득이의 시 "오래된 친구 주오공을 애도하기 위해 두 종 옆을 지나는 배"에서 "갈대 밖의 차가운 빛이 들판을 엿본다"고 했다. 거위, 그리고 배의 야생 낚시는 유구를 요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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