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 인물
공자는 “서유는 자기를 이롭게 하는 사람이고, 태공은 세상을 이롭게 하는 사람이다”라고 말했다.
이 문장은 Jiang Taigong의 삶이 우여곡절이 많았고 활기차고 신비로웠음을 설명하는 데 매우 정확합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그는 명나라 만리 시대에 서중림의 신화 소설 '신들의 낭만'에 등장하면서 정치, 경제, 군사 분야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인간에서 신으로, 사람들에게 널리 믿어지고 있습니다.
후기 소설 '풍신연일'과 TV 시리즈 '풍신방'에서 강자야는 곤륜산 위서궁에 있는 원시천준의 제자였으며 나중에 주왕조가 상나라를 멸망시키는 것을 돕기 위해 산을 내려가라는 명령을 받고 신들을 이끌었습니다. 주(周)나라의 문왕(文王)이 나라를 얻도록 돕기 위해 온갖 고난을 겪은 끝에 마침내 신이 되는 대업을 이뤘다.
이것이 소설과 드라마 속 줄거리다. 실제 역사 속에 강자야가 존재하는가? 그는 어떤 사람인가?
강태공(江泰功)은 상(商)나라 말기와 주초(周朝)나라의 정치가, 군사 전략가, 전략가였으며, 성은 강(姓), 성은 여(魯), 이름은 상(商), 비시옹(財雄)이라고도 불렸다.
상(商)나라 말기의 사람.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그를 장자야(江子孝)라고 부르는데, 그의 조상은 한때 사산(四山)의 관리를 맡아 하우를 도와 물과 흙을 관리했다.
순(順)과 우(禹) 시대에 육제(孝帝)라는 칭호를 부여받았기 때문에 육상(魯商)이라고도 불렸다.
Jiang Ziya가 태어났을 때 그의 가족은 쇠퇴하여 더 이상 예전과 같지 않았습니다.
관련 문헌에 따르면 장자야는 한때 정육점과 소규모 상인으로 일했는데, 조계에서 소를 도살하고 지진의 음식을 팔았다고 전해진다.
그러나 장자야는 가난하고 야망이 있어서 소를 도살하든 사업을 하든 항상 열심히 공부하여 천문학, 지리학, 군사 전략, 국가 통치 방법을 공부했으며 언젠가는 자신의 재능을 국가를 위해 사용하기를 희망했습니다.
강자야가 주(周)나라 문왕(文王)을 돕기 전에는 생활이 매우 가난하고 고난이 많았습니다.
32세에 은나라에서 계속되는 전쟁으로 인해 전쟁의 재난을 피하기 위해 산으로 달려가 도교를 수행한 후 40년 동안 고된 훈련을 마치고 고향으로 돌아왔기 때문이다. 그는 나이가 많고 기술도 없어 친구 집에서 임시로 지내야 했다.
하루 종일 나라에 봉사하라고 외치던 장자야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고, 아내로부터 종종 조롱과 냉소를 당했다.
72년을 기다려온 강자야가 드디어 볼레를 손에 넣었다.
이 볼레는 주(周)의 문왕(文王)이다.
"무왕이 주평화를 패하다" 제2권: "장상은 명령대로 시간을 엄수하여 위수(魏河)에 미끼를 사용하지 않고 낚시를 설치하여 물에서 3피트 떨어진 곳에 두었다. 자신 : '미끼를 잡을 운명이있는 사람은 미끼를 잡을 것입니다!'" Jiang Shang 태공 낚시 이야기는 상과 주 왕조에 일어났습니다. 이 이야기가 사실인지 거짓인지 모르겠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장자야는 72세 때 위수(魏河) 기슭의 분수(求河)에서 고기잡이를 하고 있었다. 후에 주문왕(周文王)이 냇가에서 낚시하는 노인을 보았더니 낚싯바늘이 곧게 펴져 있어 이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매우 궁금하였다. 강태공은 천재라고 생각하여 그를 차에 태워주었고, 그때부터 그를 스승으로 모시고 주나라를 번영시키고 상나라를 멸망시키는 삶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므로 장태공은 미끼를 물고자 하는 자를 찾는다는 말이 있는데, 이는 남이 놓은 함정에 기꺼이 빠지는 것을 비유한 것입니다.
장자야는 지식이 풍부하여 주문왕이 왕이 되려는 과정에서 최선을 다해 도와주었고, 주문왕도 장자야를 성인으로 여겨 두 사람을 태공왕이라 불렀다. 다시 함께 타고 그를 그랜드 마스터로 존경했습니다.
Jiang Ziya는 군사, 정치, 경제 및 기타 측면, 특히 군사 분야에서 뛰어난 공헌을했습니다. 따라서 Tai Shigong은 "후대 군인과 Zhou 왕조의 은 권력은 모두 Tai Gong을 기반으로 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군사 전략가의 창시자로 불린다.
그는 황제를 보좌하고 나라를 부흥시키며 정치, 경제, 문화 분야에서 많은 업적을 남겼습니다.
강자야는 제나라를 세운 뒤 먼저 법으로 나라를 다스려 백성의 마음을 안정시켰다.
쓰커우 수용소 당양(唐陽)은 불순종하고, 뇌물을 받고,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고, 사악한 말로 대중을 속였습니다. 장태공은 다른 사람들에 대한 경고로 참수를 명령했고, 한동안 제나라의 명령과 명령에 불복종하는 일은 없었습니다. 혼란스러운 상황은 빠르게 해결됐다.
몇 달 만에 제국은 장자야에 의해 질서정연하게 관리되었고, 그는 유덕을 존중하고 공덕을 존중하는 정책을 시행했습니다.
친척과 친구를 가리지 않고 인재를 관료로 선발하는 것은 공덕과 재능에 기초한 재능 활용의 선례를 마련하여 제나라의 국력을 문화적으로 강화시켰으며, "관습과 예의를 단순화"하는 계몽적인 정책을 추진하고 조치를 취했습니다. 지역 관습을 위반하지 않으면서 새로운 주례 제도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Jiang Ziya의 일련의 개혁 이후 Qi는 작고 멀고 황량한 가난한 나라에서 점차 동쪽의 크고 부유한 나라로 발전했습니다.
강자야는 반평생을 가난하게 살면서 스승을 만나지 못하고 불확실하게 방황했지만 마음을 움직여 관용을 베풀고 상황을 관찰하고 기회를 기다리다가 마침내 명나라의 스승을 만나 보좌했다. 기창은 주나라를 번영시키기 위해 덕을 닦고 무예를 장려했습니다.
가끔 "천하가 세 부분으로 나뉘는데, 주나라로 돌아가는 두 사람은 대부분 태공의 계략이다"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주나라에서 태공의 위치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준다.
강자야의 노력으로 제나라가 오늘날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고, 제환공이 오패권의 지도자가 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