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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타오" 문도 문사 원문 및 번역문

문도 문사 < P > 작가: 강자야 < P > 문왕장전, 사편부브는 "전위양, 크게 할 것" 이라고 말했다. 비 용, 비 드래곤, 비 호랑이, 비 그룹, 조 대공 이었다. 하늘이 여사를 보내어 주창 () 으로 삼왕 () 을 베풀다. "

문왕은 "징조는 평화? 클릭합니다 < P > 사편은 "편찬된 태조 사구 () 는 우점 () 을 위해 도조 () 를 비춰야 한다" 고 말했다.

웬 왕 나이 자이 3 일, 티안 차, 운전 티안 말, 티안 웨이 양, 죽음은 태공 을 보고 마오 에 앉아 물고기를 잡았다.

문왕노가 물었다: "자락어도? 클릭합니다 < P > 태공은 말했다. "신하는 군자의 뜻을 듣고, 소인은 그 일을 기쁘게 한다. 오늘 우리 어획도 매우 비슷하고, 거의 행복하지 않다. 클릭합니다

Wen Wang 은 말했다: "그 유사점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태공은 "낚시에는 세 가지 권리가 있다. 록 등은 권력, 죽음 등 권권, 관우 등 권권을 가지고 있다. 카디프 낚시 도 얻을 수 있습니다, ​​그 깊은 사랑, 큰 남자를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문왕은 "그 사정을 듣고 싶다" 고 말했다 태공은 말했다: "근원이 깊고 물이 흐르고, 물이 흐르고, 물고기가 태어나고, 정이 있다. 뿌리가 깊고 나무가 길고, 나무가 길고 실생하며, 감정도 있다. 군자는 정이 같고 친합이 있고, 친합이 있고 일이 생긴다면, 사랑도 마찬가지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언어 응답자, 사랑의 장식품; 말을 사랑하는 사람에게 하는 것은 일의 극도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 첸 연의 감정 기탄없이, 군주 의 악 평화? 클릭합니다 문왕은 말했다. "오직 인자만이 훈계를 받을 수 있고, 악을 사랑하지 않는 것이 당연하다!"

태공은 말했다: "코드 마이크로 미끼 명나라, 작은 물고기 음식; 코드 조정 미끼 향, 물고기 음식; 코드 그랜드 미끼 풍부, 큰 물고기 음식. 카디프 물고기 음식 미끼, 코드 에 의해 주도 된다; 사람은 그 록을 먹고, 군에게 복종한다. 그래서 미끼로 물고기를 취하면, 물고기는 죽일 수 있다. 로로 사람을 평가하면, 사람은 고갈될 수 있다. 집에서 나라를 취하고, 나라가 뽑을 수 있다. 나라가 천하를 취하면 천하가 완성될 수 있다. 오호! 맨만 폭신하고, 그 모임은 반드시 흩어진다. 헤헤 무지, 그 빛은 반드시 멀어질 것이다. 미야! 성자의 덕은 독견을 유인한다. 즐거우세요! 성인의 근심은 각자 두 번째로 돌아가고, 나무는 연 () 을 잡는다. " < P > 문왕은 "나무가 어떻게 모이면 천하가 돌아오는가?" 라고 말했다. < P > 태공은 "천하가 한 사람이 아닌 천하는 천하의 천하이다. 천하의 이익을 가진 자는 천하를 얻는다. 천하의 이익을 잘 아는 자는 천하를 잃는다. 하늘은 때로 땅이 부유하고, 사람 * * * 과 함께 할 수 있는 사람, 인도 있다. 인소가 있는 곳에 천하가 돌아오다. 사람의 죽음을 면하고, 사람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사람을 구하는 환난, 사람을 구제하는 급한 사람, 덕도 있다. 덕이 있는 곳은 천하가 돌아온다. 사람들과 함께 근심하고, 함께 즐기고, 동호하고, 악한 자와 의로움을 나누다. 의리가 있는 곳에 천하가 가다. 필사자 악사 낙생, 좋은 덕과 귀리,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자, 도. 도가 있는 곳은 천하가 돌아온다. "

문왕 재바이는 "윤자이, 감히 하늘의 칙령을 받지 않는다!" 라고 말했다 모든 소유 를 포함 하고, 교사로 서 있다. 번역문 < P > 주문왕은 사냥을 준비하고, 태사편찬은 점술을 한 뒤 "이번에 위하 북안 사냥을 가면 큰 수확을 거둘 것" 이라고 말했다. 얻은 것은 용이 아니라, 탁도, 호랑이도, 곰도 아니라, 공후의 재능을 얻어야 한다. 그분은 하늘에서 당신에게 주신 선생님으로서, 당신의 사업이 나날이 번창하고 있으며, 당신의 후손들에게 은혜를 베풀어 주실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 문왕은 "점술의 결과가 과연 이렇게 좋은가요?" 라고 물었다. < P > 사편은 "나의 먼 조상 사구가 우점술을 한 적이 있는데, 그 결과 타오가 나왔다" 고 대답했다. 그때의 징조는 오늘과 비슷하다. " < P > 문왕은 3 일 동안 재계한 뒤 사냥차를 타고 사냥마를 타고 위수 북쪽 해안으로 사냥을 갔다. 마침내 너무 공정하게 초가지붕이 가득한 강둑에 앉아 낚시를 하는 것을 보았다. < P > 문왕은 위로해 주면서 "선생님은 낚시를 좋아하십니까?" 라고 물었다. < P > 태공은 "군자는 자신의 포부를 기꺼이 실현하고, 평범한 사람은 자신의 일을 잘 해준다고 들었다" 고 대답했다. 지금 나는 낚시를 하고 있는데, 이 이치와 매우 유사하다. 결코 낚시를 정말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 < P > 문왕은 "둘 사이에 어떤 유사점이 있을까?" 라고 물었다. 태공은 "낚시는 인사와 같이 세 가지 권술이 있다" 고 대답했다. 미끼로 낚시를 하는 것처럼 후록으로 인재를 매수하다. 무거운 금으로 죽은 사람을 매수하는 것도 미끼로 낚시하는 것과 같다. 관직으로 인재를 끌어들이는 것도 미끼로 낚시하는 것과 같다. 낚시의 목적은 모두 물고기를 얻기 위한 것이었는데, 그 중의 이치는 매우 심오하여, 그중에서 큰 이치를 볼 수 있다. " 문왕은 "이 심오한 이치를 듣고 싶다" 고 말했다. < P > 태공은 "물의 원류가 깊고, 물의 흐름이 끊이지 않고, 물의 흐름이 끊이지 않고, 물고기가 살아남을 수 있다는 것은 자연스러운 이치다" 고 대답했다. 나무의 뿌리는 깊고, 가지와 잎은 무성하고, 가지와 잎이 무성하면 열매가 맺힐 수 있다. 이것은 또한 자연의 이치이다. 군자는 의기투합하면 친밀하게 협력하고 친밀하게 협력할 수 있다. 사업이 성공할 수 있다는 것도 자연스러운 이치다. 언어대응은 진심을 숨기고 진실을 말할 수 있는 것이 가장 < P > 좋은 일이다. 지금 내가 말하는 것은 모두 진실한 진실이고, 조금도 숨기지 않으니, 아마도 당신의 반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입니다. " 문왕은 "인덕의 자질을 갖춘 사람만이 진실을 싫어하지 않고 솔직한 훈계를 받아들일 수 있다" 고 말했다. 내가 어떻게 반감을 가질 수 있지? " 태공은 "낚시줄이 미묘하고 미끼가 보이면 작은 물고기가 미끼에 걸려든다" 고 말했다. 낚시줄이 적당하고, 미끼 냄새가 나고, 중간 크기의 물고기가 미끼에 걸려든다. 낚시줄이 굵고 미끼가 풍성하면 큰 물고기가 낚시에 걸려든다. 물고기는 미끼를 탐식하려고 하면 낚싯줄에 끌려간다. 사람이 군주의 봉급을 받으려면 군주임에게 복종할 것이다. 그래서 미끼로 낚시를 하면 물고기는 요리할 수 있다. 작록으로 인재를 끌어들이면 인재가 다 쓸 수 있다. 집을 기초로 나라를 취하면, 국가는 자기 소유로 삼을 수 있다. 나라를 기초로 천하를 취하면 천하를 전부 정복할 수 있다. 한숨! 땅이 넓고, 국조가 길고, 그것이 축적한 것은 결국 사라지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토지명언) 무명, 조용히 은밀히 준비하면, 그 빛은 반드시 사방으로 비춰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미묘하구나! 성인의 덕화는 독창적이고 은밀하게 인심을 끌어들이는 데 있다. 즐거우세요! 성인들이 생각하는 것은 천하의 모든 사람이 각자의 자리를 차지하게 하고, 여러 가지 인심을 쟁취하는 방법을 세우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 < P > 문왕이 물었다. "어떤 방법을 세워야 천하를 귀환시킬 수 있을까?"

태공은 "세상은 한 사람의 천하가 아니라 천하의 모든 사람 * * * 어떤 천하" 라고 대답했다. 천하의 모든 사람 * * * 과 천하의 이익을 함께 나눌 수 있다면 천하를 얻을 수 있다. 천하의 이익을 독점하면 천하를 잃게 된다. 하늘에는 4 시, 땅에는 재산이 있고,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은 바로 자애롭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사랑이 있는 곳에는 천하의 사람들이 귀순할 것이다. 사람들의 죽음을 면제하고, 사람들의 고난을 해결하고, 사람들의 재앙을 없애고, 사람들의 위급함을 구하는 것이 은덕이다. 은덕이 있는 곳에는 천하의 사람들이 귀순할 것이다. 사람들과 근심과 함께 즐기고, 선과 악을 함께 하는 것이 도덕이다. 의리가 있는 곳에는 천하의 사람들이 다투어 충성할 것이다. 사람들은 모두 죽음을 싫어하고 기꺼이 생존하고, 은덕을 환영하고 이익을 추구하며, 천하인을 위해 이익을 도모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왕도이다. 왕도가 있는 곳에는 천하의 사람들이 귀순할 것이다. " 문왕은 다시 한번 감사를 표하고 "선생님, 잘 하셨습니다. 내가 어찌 감히 하늘의 뜻을 받아들이지 않을 수 있겠는가! " < P > 그래서 태공을 사냥차에 태우고 함께 수도로 돌아가 그를 스승으로 모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