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낚시의 신 - '한서' 64권 · 안주무구주 서안중 왕가천 34(5)

'한서' 64권 · 안주무구주 서안중 왕가천 34(5)

이때 쉬러(Xu Le)와 옌안(Yan An)도 세계사에 관한 편지를 썼다. 추모문을 작성한 뒤 3명을 불러 “모두 무사하다”고 말했다. 그런데 우리는 왜 이렇게 늦게 만났나요? 그런데 Yan, Le, An은 모두 의사였습니다. Yanshu는 사물에 대해 몇 마디 말했고 그를 방문하기 위해 이사 온 사람들은 Zhonglang과 Zhongdafu였습니다. 올해 중반에 이사했습니다.

연씨는 “고대에는 왕자의 영토가 백 리도 채 되지 않아 강자와 약자의 형체가 다스리기 쉬웠다”고 말했다. 오늘날 왕자들은 수십 개의 도시와 수천 마일의 땅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속도를 늦추면 오만함과 사치가 쉽게 음행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서두르면 그들이 강해지는 것을 막고 힘을 합쳐 수도에 맞서 반란을 일으킬 것입니다. 지금 자르는 방법을 사용하면 전날 잘못한 역매듭이 돋아나게 됩니다. 지금은 제후의 아들이 10명이 있는데, 남은 자들은 혈육이 있으나 땅의 권원이 없으므로 인(仁)과 효(孝)의 이념을 설하지 아니하고 있다. . 폐하께서는 왕자들에게 명령하여 그들의 동생들을 총애하고 영토를 고귀하게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그곳의 모든 사람은 자신이 원하는 것에 만족하며 자신의 미덕을 사용하여 국가를 효과적으로 분배합니다. 그 자체로는 좀 약한 게 틀림없어요. 그래서 상사들은 그의 계획을 따랐어요. 또한 무령이 처음 세워졌을 때 천하의 유력한 사람들이 집을 합병하여 모든 백성이 혼란에 빠졌으므로 모두 무릉으로 이주할 수 있도록 내부적으로는 수도를 강화해야 하며 간사하고 교활한 사람들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소위 처형 없이 해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위왕후를 존경하고 연왕을 보내 나라의 암사를 결정하는 것은 공덕이다. 목사들은 모두 그의 말을 두려워하여 수천 금을 뇌물로 남겼습니다. 아니면 Yan이 말했습니까? Yan이 말했습니까? 저는 결혼한 지 40년이 넘었지만 제 운명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남편이 살아 있을 때에는 먹을 것이 부족하고, 죽어서도 먹을 것이 부족하니라. 저녁이니까 반대로 하겠나?

염생은 슈오팡의 땅이 비옥하고, 맹천성은 흉노를 몰아내는 데 이용됐다고 한다. 중국을 확장하기 위해 내부 지방을 수비대로 옮겼습니다. 이것이 호나라를 파괴하는 기초였습니다. 그가 한 말을 읽고 아래의 장관들과 논의하는 것은 불편합니다. 공손홍은 “진나라 때 북하강을 건설하기 위해 30만 명을 보내려 했으나 이루지 못하고 주미신이 홍에게 말할 수 없어 쇄방을 계획했다”고 말했다.

원나라 초기에 연은 제왕이 음행을 저질렀다고 말하며, 연을 제의 재상으로 모셨다. 그가 도착하여 쿤디의 손님들을 불러 그들에게 금화 500개를 주면서 말했다. “내가 처음에 가난했을 때 쿤디는 먹을 것과 입을 것이 없었고 손님들도 내 종파에 속하지 않았습니다. ." 이제 우리가 함께 있으니,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도 나를 환영해 주실 수 있습니다. 나는 너와 관계를 끊고 다시는 연의 성문에 들어가지 않을 것이다. 왕은 자신은 결코 도망칠 수 없을 것이라 생각하고, 연나라 왕처럼 죽을까 두려워 자살하였다.

연시는 평민 시절 자신이 매우 귀족이었던 연과 조나라로 여행을 떠나려 했고, 그곳에서 연의 사건이 일어났다. 조왕은 자신이 나라에 위험이 될 것을 두려워하여 자신의 비밀스러운 일을 편지로 쓰고 싶었으나 중간에 있어서 감히 입을 열지 못했다. 그가 재상이 되어 관에서 나오면 연에게 편지를 보내 왕자들로부터 돈을 받도록 하여 왕자들이 아들을 많이 낳고 작위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 제나라 왕이 그가 자살했다는 소식을 듣고 그의 상관들은 분노하여 안걸이 그를 자살하라고 명령했다고 생각하여 그의 신하들에게 통치를 명령했습니다. 연복은 왕자들로부터 금을 받았으나 제왕에게 자결을 명하여 자결하지 않았다. 죽이고 싶으면 죽이지 마라. 공손홍정(孝孫洪章)이 말했다: 제왕은 자결하고 후사를 남기지 않았으며, 나라가 한나라에 들어와서 그를 죽여야만 했다. , 그는 세상에 감사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래서 Sui 일족 Yan.

옌팡이 크게 번영할 때는 손님이 수천 명에 달했고, 가족들이 죽자 아무도 관심을 두지 않아 외공차에 묻혔다. 차가 장로라고 들었습니다. Xu Le는 Yan Wuzhong 출신의 사람입니다. 편지 내용은 다음과 같다.

세상의 문제는 지구의 붕괴가 아니라, 고대나 현대나 마찬가지라고 들었다. 산사태란 무엇입니까? 진(秦)나라 말기의 일이다. 진서(陳婆)는 천승의 존경도 없고 명문가의 후손도 아니었고, 원어민으로서의 명성도 없었으며, 공자(孔子), 증(曾), 묵자(碧子)만큼 지혜롭지도 않았고, 부자도 아니었습니다. Tao Zhu와 Yidun처럼. 그러나 가난한 골목에 일어나면 용감하고 조심스럽게 편애를 외치는데, 세상은 바람을 따르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 백성은 가난하지만 주인은 돌보지 않고, 아래 사람은 원망하지만 위 사람은 무지하며, 풍속이 어지러워도 정부가 수리되지 않는다. 이 세 가지가 진서가 자격을 갖춘 이유이다. 이것을 산사태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세상의 문제는 땅이 무너지는 데 있다고 합니다. 붕괴란 무엇인가? 오(吳)·초(楚)·제(齊)·조(趙)나라의 병사들도 마찬가지다. 칠왕국은 대반란을 모의하고 있는데, 그들은 모두 만차왕이라 불린다. 그는 수십만 개의 갑옷을 가지고 있고, 그의 힘은 그의 영토를 장악하기에 충분하고, 그의 부는 그의 병사들과 백성들을 설득하기에 충분하다. 그러나 그는 이 정도 크기의 땅을 서쪽에서 정복할 수 없는데, 그가 중부평원에 사는 새인 이유는 무엇인가? 그의 힘이 평범한 남자보다 약한 것은 아니지만 그의 병사들은 Chen She보다 약합니다. 당시 선제의 덕은 쇠퇴하지 않았고, 백성들은 평안하고 행복하였기 때문에 제후들은 외부의 도움을 받을 일이 없었다. 이것을 붕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세상의 문제는 멸망에 있지 않다고 합니다.

이렇게 보면 세상은 참으로 멸망의 위기에 처해 있다. 서민 속 가난한 사람들이 곤경에 처해 바다를 위태롭게 할 수도 있지만, 진서 역시 마찬가지고, 삼세왕도 마찬가지다. 진 왕조는 여전히 존재할 수 있습니다. 천하를 다스릴 수 없어도 나라가 강하고 군사가 강해도 망할 수 없는 것이 오나라와 초나라의 신하들이니 어찌 그러하리요. 혼란스러워? 이 두 존재는 안전과 위험의 열쇠이므로 현자는 이들에게 주의를 기울이고 깊이 관찰해야 합니다.

그동안 관동에서는 곡식이 수확되지 않았고, 세월이 돌아오지 않았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국경 문제입니다. 그들의 상황에 대해 불안해해야합니다. 불안하기 때문에 움직이기 쉬우면 무너지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성인은 홀로 모든 변화의 근원을 관찰하고, 위험의 기회를 이해하며, 숨겨진 위험을 제거하기 위해 사원을 짓습니다. 주요 목적은 세상이 무너지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대왕은 나라가 강하고 군사가 강하여도 짐승을 쫓아내고 새를 쏘고 제비의 틈을 타며 음욕과 방탕함을 따르며 달리는 즐거움을 편안히 누리나이다. 금, 돌, 비단, 대나무의 소리는 끝이 없고, 커튼의 이기심과 배우와 난장이의 웃음은 끝이 없으며, 세상에는 걱정이 없습니다. 왜 이름은 Xia 또는 Zi여야 합니까? 관습에서는 왜 Cheng 또는 Kang이어야 합니까? 비록 폐하께서 천성적으로 인(仁)과 인(仁)을 타고나시고 진심으로 천하를 위하여 봉사하시는 분이라고 은밀히 믿으나, 우(禹)와 당(唐)의 이름은 부르기가 어렵지 않을 것이며 성(姓)과 강(康)의 풍속은 되살아나지 못할 수도 있느니라. 이 두 몸이 확립되면 그는 존경받고 평화로워질 것이며, 그는 세상을 사랑하고 오랑캐를 섬기게 될 것입니다. 남쪽으로 가서 왕자에게 절하십시오. 이것이 폐하께 순종하는 방법입니다. 왕이 성공하지 못했다는 소식을 듣고 나는 그 상황에 만족했습니다. 안제 폐하, 왜 아무것도 요구할 수 없고, 왜 강력할 수 없고, 왜 성공할 수 없고, 어떻게 오만하고 굴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