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당에 관한 시 1. 나쁜 사람의 시를 표현하다
1, 정직한 사람은 태연자약하다. 마음이 좁은 사람은 초조하고 불안하다. 공자춘추시대의 논어.
군자가 활달하고 침착하다. 소인은 시시콜콜 따지고, 득실을 앓는다
2, 쥐는 가죽이 있고, 사람은 악기가 없다! 만약 한 사람이 자신의 얼굴을 직시하지 않는다면, 차라리 죽는 것이 낫다. 다람쥐와 이빨을 볼 수 있지만 사람들은 미덕을 무시합니다. 사람은 덕이 없으니, 죽기를 기다려서는 안 된다. 다람쥐와 사지를 볼 수 있지만 사람들은 예의를 모른다. 사람은 좋다고 하기보다는 좋다고 말하는 것이 낫다. 빨리 죽는 것이 낫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봄과 가을" "국풍 바람과 쥐"
가죽이 달린 족제비를 보세요. 사람이 어찌 체면이 깎일 수 있겠는가? 남들은 체면이 깎이지 않으니 차라리 죽는 게 낫겠다. 봐라, 이 족제비는 입에 이가 가득하지만, 사람은 덕행에 신경 쓰지 않는다.
사람이 만약 덕이 없다면, 죽지 않으면 무엇을 기다리겠는가? 봐라, 족제비는 사지가 있지만, 사람들은 예의를 모른다. 의리를 모르는 사람은 빨리 죽어야 한다.
3, 소인은 매듭이 없고, 뿌리를 버리고 추돌한다. 나는 이 일을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고, 또한 분노 속에서 이 일을 생각하고 있다. -"작은 사람" 송 shaoyong
비천한 사람은 성실성을 중시하지 않는다. 그들은 근본적인 고리를 잡지 않고 지엽적인 일에만 공을 들인다. 그들은 다른 사람이나 사물을 돕는 것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고, 다른 사람의 돈을 가져가는 것을 싫어한다.
4, 군자는 소인을 가지 않고 소인은 풀처럼 돌아온다. 그러나 반드시 길들이기 위해 노력할 필요는 없다. --"공자의 논어 100 곡" 장 송구 성
군자는 왜 소인과 사이가 안 좋은가? 악당은 잡초처럼 제거되면 다시 나타난다. 네가 자신을 격려한다면, 하찮은 사람을 위해 쟁취할 필요가 없다.
5, 군자는 주보다 못하지만 소인은 못하다. -공자 "공자의 논어, 국가 통치 2 위" 봄과 가을 기간
군자는 정의의 마음으로 천하의 모든 사람을 대하고, 편파적이지 않고, 자신의 약점을 두둔하지 않고, 예정된 편견과 이기심이 없고, 모든 사람을 동등하게 대하며, 결당을 하지 않는다. 악당들은 항상 사리사욕을 위해 갱단을 결성하는 것을 좋아하고, 가까운 사람들과 작은 집단을 형성하고, 함께 이기심을 배척하는 것을 좋아한다.
2. 악당을 표현한 시
1, 정직한 사람은 태연자약하다. 마음이 좁은 사람은 초조하고 불안하다.
공자가' 춘추논어' 를 번역하다: 군자는 당당하고 태연자약하다. 소인은 시시콜콜 따지고, 득실을 앓는다
2, 쥐는 가죽이 있고, 사람은 악기가 없다! 만약 한 사람이 자신의 얼굴을 직시하지 않는다면, 차라리 죽는 것이 낫다. 다람쥐와 이빨을 볼 수 있지만 사람들은 미덕을 무시합니다. 사람은 덕이 없으니, 죽기를 기다려서는 안 된다. 다람쥐와 사지를 볼 수 있지만 사람들은 예의를 모른다. 사람은 좋다고 하기보다는 좋다고 말하는 것이 낫다. 빨리 죽는 것이 낫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춘추에 이름을 잃다. 번역: 다람쥐와 가죽을 봐, 사람이 어떻게 체면이 깎일 수 있어? 남들은 체면이 깎이지 않으니 차라리 죽는 게 낫겠다.
봐라, 이 족제비는 입에 이가 가득하지만, 사람은 덕행에 신경 쓰지 않는다. 사람이 만약 덕이 없다면, 죽지 않으면 무엇을 기다리겠는가?
봐라, 족제비는 사지가 있지만, 사람들은 예의를 모른다. 의리를 모르는 사람은 빨리 죽어야 한다.
3, 소인은 매듭이 없고, 뿌리를 버리고 추돌한다. 나는 이 일을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고, 또한 분노 속에서 이 일을 생각하고 있다.
노래 shaoyong 번역: 겸손한 사람들은 정직을 말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근본적인 고리를 중시하지 않고 지엽적인 일에만 공을 들인다. 그들은 다른 사람이나 사물을 돕는 것을 생각하고, 다른 사람을 생각하는 것을 싫어한다. 4, 군자는 소인을 가지 않고 소인은 풀처럼 돌아온다.
그러나 반드시 길들이기 위해 노력할 필요는 없다. -'논어 백절문의 첫 번째' 장송구성 번역: 군자는 왜 소인과 사이가 안 좋은가? 악당은 잡초처럼 제거되면 다시 나타난다.
네가 자신을 격려한다면, 하찮은 사람을 위해 쟁취할 필요가 없다. 5, 군자는 주보다 못하지만 소인은 못하다.
춘추시대 공자는' 논어 치두' 를 번역했다. 군자는 의롭게 천하인을 대하고, 편애하지 않고, 편견과 사심을 사전 설정하지 않고, 평등하게 대하며, 결당을 하지 않는다. 악당들은 항상 사리사욕을 위해 갱단을 결성하는 것을 좋아하고, 가까운 사람들과 작은 집단을 형성하고, 함께 이기심을 배척하는 것을 좋아한다.
3. 악당을 풍자하는 시
1, 소인은 명절이 없고, 뿌리를 버리고 추돌한다. 나는 이 일을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고, 또한 분노 속에서 이 일을 생각하고 있다. --북송 왕조의 "리틀 만 음"
비천한 사람은 성실성을 중시하지 않는다. 그들은 근본적인 고리를 잡지 않고 지엽적인 일에만 공을 들인다. 그들은 다른 사람이나 사물을 돕는 것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고, 다른 사람의 돈을 가져가는 것을 싫어한다.
2, 진흙 인두, 날카로운 철제 바늘을 잡고, 금불면을 긁어 뒤져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메추라기에서 완두콩을 찾고, 백로 다리에 살코기를 치고, 모기 뱃속에서 비계와 기름을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원나라 이름 "술에 취해 태평, 가벼운 욕심 작은 이익"
봄에는 제비가 둥지를 지을 때 작은 입으로 흙, 가지, 깃털 등을 조금씩 물고 조금씩 쌓는다. 사실 바늘끝은 말할 것도 없고, 바늘 하나가 땅에 떨어졌으니, 사람도 오랫동안 더듬어 찾아야만 찾을 수 있다.
불사 안의 불상은 대부분 진흙 조각이나 구리 조각으로 표면의 일부 또는 전부에 도금되어 있다. 그는 항상 다른 사람이 눈치채지 못할 곳에서' 아유' 를 찾을 수 있다.
야생 메추라기는 몸무게가 100g 정도인데, 학다리가 가늘고 몸무게가 0.5kg 미만이며 작고 가볍습니다. 우리가 모기가 물린 후에 그들을 죽이려 할 때, 우리는 그것들이 너무 작아서 너무 유연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 사람은 모기를 잡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칼로 복부를 절개해 안에 저장된 지방을 모두 파낼 수 있다. 당신 덕분에, 이 노인은 이렇게 어려운 일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쌀바늘 하나 꿰어 먹고, 돈 한 푼을 오려 채우고, 입은 막히지 않는다. 아이들은 진흙 제비처럼 보이고, 사랑은 피와 파리처럼 재물을 사랑한다. 은과 은을 몰래 간직하고, 떡으로 허기를 채우다. --원나라, 이름없는 "서울 냉소 욕심한 한".
쌀 한 톨은 바늘로 먹고, 한 푼은 조각으로 자른다. 네가 말하는 것과 하는 모든 것은 불합리하다. 아이를 진흙 속에 갇힌 제비처럼 대하고, 열심히 일하고, 돈을 피에 굶주린 파리처럼 대하며, 절대 가만두지 않는다. 나는 밤낮없이 돈을 모았고, 결국 그림의 떡으로 허기를 채웠다.
4.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시척이다. 공자춘추시대의 논어.
군자는 공명정대하고, 소인은 시시콜콜 따지며 득실을 앓고 있다.
5. 군자와 군자는 도를 친구로, 소인과 소인은 재미를 친구로 삼는다. --송 Ouyang xiu 의 "당원 이론" 에서 발췌
군자와 군자가 친구를 사귀는 것은 우정이고, 소인과 소인이 친구를 사귀는 것은 이익이다.
4. 악당을 묘사한 시
최소 0.27 위안은 도서관 회원 한 명을 개통해 전체 내용 보기 > 오리지널 발행인: 이씨가 악당을 묘사한 고전 고시 제 1 부: 악당을 묘사한 고전 고시 오리지널 시사: 호지팡이가 해바라기 제비꽃을 피해 고생을 배우면 틀리지 않는다.
소인이 더럽고, 마음이 넓다는 것을 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로스앤젤레스에서는 문이 열려 있습니다.
왕관은 종횡으로 가로지르고, 차는 사방으로 탄다. 스와 벨트 길이 빨리, Huaying 매듭 멀리.
일중 안전은 멈출 수 있고 종명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세상은 만나기 어렵고, 성인은 사랑을 믿는다.
자신이 하늘에서 내려올 것이라는 것을 알고, 외부의 의심을 받지 않을 것이다. 한마디, 귀신 작작, 좋은 글자.
황금대는 정말 백비의 선물 때문에 일어설 수 있을까? 너 오늘 왜 그래? 너는 길에서 늦을 것이다.
원시시: 청화이는 수조를 통제하고, 북쪽은 장안로를 취한다. 머리핀이 빗질하여 파도 상태가 좋다.
초홍은 염색할 수 있고, 명강은 쓸어버리는 것 같다. 제창새가 늦게 왔지만 마을은 오히려 배가 고파서 일찍 말을 했다.
덩굴은 벌레가 많고, 바람은 늙고 적다. 추사가 기복이 심하여 하객들의 걱정이 가시지 않는다.
내가 로경을 임신했기 때문에, 나는 공무여행에 관심이 없다. 우 집행, Zhuo Yongcheng 복잡한 무엇.
쉽게 찾을 수 있지만 안전하게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소인은 향기가 없는데, 그러면 그들은 무엇을 기도할 것인가?
군자의 마음만이 그가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 알고 있음을 보여 준다. 원시시: 새벽에 한 가지 음식을 얻어야지, 항상 주인에게 경의를 표해야 한다.
수비수가 이긴 것은 실수여서 다소 허위였다. 국화는 바늘처럼 찌르고, 쇠비름잎도 많다.
청청, 정원에 묻혀있다. 정원 관리는 기이하지 않고, 천하가 견고하다.
아아, 오랜 전쟁 후에 가시덤불이 검다. 나는 국화의 세대를 안다, 나는 이미 풀뿌리를 가져갔다.
소인이 길을 막는데 왜 이렇게 시끄러워? 예를 들어 말의 이빨은 꽉 차고, 가스는 매우 약하다.
점염은 걱정하기 쉽지 않다. 일단 물체 안으로 들어가면 두꺼운 가시자국이 계속 걸려 있다.
뜻이 있는 사람은 자지를 택하고, 노래를 읊으며 영헌을 피한다. 나는 부정적인 새장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
원시시: 나무는 반드시 땅을 고르고, 사악한 흙은 뿌리가 된다. 친구를 사귀면 사람을 잃고, 중도는 비방을 초래할 수 있다.
군자는 향기를 듣고, 춘영동은 더욱 복복하였다. 소인은 연애하고 있고, 저녁에는 존재하지 않는다.
겨울에는 꿈틀거리지 마라, 얼음이 매우 튼튼해서 안에 파도가 숨어 있다. 석두 만이 석두 만 만날 수 있습니다.
원시시: 주조경은 반드시 청동이어야 해, 잘 갈아서 닦을 수 있어. 먼 소인과 친구가 되면 소인은 참기 어렵다.
거울을 만들어 그것에서 배우고, 그것과 친구를 사귀어라. (서양속담, 친구속담) 모든 구리가 비출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많은 소인들이 옳고 그름이다.
원시시: 군자는 은혜를 부르고, 그 향기는 구지에 두루 퍼져 있다. 악당은 선량함을 질투한다.
5. 악당을 풍자하는 시
1, 보 진화이
저자: 두목
담뱃불 냉수 월롱사, 진회주루 부근의 야박. 상업계의 강자는 나라를 미워하는 줄 모르고,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을 부른다.
백화문 번역: 몽롱한 달빛, 가벼운 연기가 차가운 물 백사, 밤배 옆 진회주점. 가수는 망국의 원한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지만, 그녀는 여전히' 옥수 뒤의 화원이 강을 건너고 있다' 고 부르고 있다.
2. "친구를 사귀다"
저자: 맹교
주조경은 반드시 청동이어야 한다, 잘 갈아서 닦을 수 있다. 먼 소인과 친구가 되면 소인은 참기 어렵다.
백화문 해석: 주조경은 여전히 청동을 사용해야 한다. 청동은 쉽게 마모되지 않는다. 그리고 사람과 친구를 사귀려면 소인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하고, 소인은 다른 사람을 용서할 수 없다.
3, \ "악당 \"
저자: 소용
소인은 매듭이 없어 뿌리를 버리고 추돌한다. 나는 이 일을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고, 또한 분노 속에서 이 일을 생각하고 있다.
비천한 사람은 성실성을 중시하지 않는다. 그들은 근본적인 고리를 잡지 않고 지엽적인 일에만 공을 들인다. 그들은 다른 사람이나 사물을 돕는 것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고, 다른 사람의 돈을 가져가는 것을 싫어한다.
4. "세 절구"
작가: 두보
재작년 우주 7A 686964616FE 58685 E5 AEB 93133431346439 살사사, 올해 개주 살사사. 도둑은 호랑이 늑대를 가지고 놀고 식인종은 아내를 더 지키고 싶어한다. 스무 한 가족이 함께 촉나라에 갔는데, 단 한 사람만이 로고를 떠났다. 그들이 두 여자가 그들의 팔을 물고 있다고 말했을 때, 그들은 돌아서서 진운에게 울부짖었다. 성전 앞의 병마는 비록 소웅이지만, 종폭이는 창족 흉노와 약간 같다. 한수 위에는 관군 중 여성이 많다.
재작년에 예주 도지사 () 를 죽였고, 올해는 개주 도사 () 를 죽였다. 도둑은 호랑이 늑대보다 더 흉악하고, 살인은 더 옹졸하다. 피해자는 2 1 가족이 촉국으로 도피했고 오직 한 가족만 로고를 떠났다고 보고했다.
두 딸이 강탈당하고 갉아먹는 그 장면을 말하자면, 그녀는 참지 못하고 하늘을 울었다. 황군 병마는 용맹하다고 할 수 있고, 폭력의 정도는 당 항창족, 토곡혼과 대체로 비슷하다. 정부군이 한수에서 많은 사람을 죽였다고 하는데, 여자들은 대부분 병영에 남아 있다.
5. "백로"
저자: 당경
네가 의도적으로 탈당을 하였으니, 갑을 (를) 눌러 (을) 두려워 (을) 빌어라.
백화문 해석: 갈고리당에서 벗어나는 데 관심이 있다면, A 에서 B, B 에서 C 로, 밀치고, 언젠가는 네 머리에 떨어질 것이다. 아무리 무고하더라도 기소되어 도망갈 수 없다.
6. 신사와 악당에 대한 진술
군자의 말, 소인의 손, 군자의 덕, 소인의 사랑지, 군자의 말은 의로움이고, 소인의 말은 군자가 추구하는 데 유리하며, 소인은 어른의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소인의 악군자는 소인을 이길 수 없다. 왜냐하면 군자가 도덕을 말하고 소인이 속물을 이야기하기 때문이다. 군자는 직설적인 것을 좋아하고, 소인은 늘 입에서 나오는 대로 지껄인다. 군자는 언행이 일치하고, 소인은 오로지 명을 따르는 것이다. 군자는 조화를 추구하고, 소인은 고의로 소란을 피운다. 군자는 자기를 엄하게 책망하고, 소인은 사람을 모해한다. 군자는 늘 밝은 곳에 있고, 소인은 늘 어두운 곳에 있다. 군자는 사람을 기억하지 않고, 소인은 사람과 악을 주고받는다. 군자는 진실만을 추구하고, 소인은 갱단에 불과하다. 군자는 전반 국면을 돌보고, 소인은 자신의 이익에만 관심을 갖는다. 군자는 체면을 중시하고, 소인은 영향을 신경쓰지 않는다. 군자는 일을 성실하게 하고, 소인은 일을 위선적으로 한다.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머리를 두려워하고 꼬리를 두려워한다.
군자는 충분하고, 소인은 그것을 집행한다. 군자는 온순하여 봄바람처럼, 소인은 음험한 것이 엄서리와 같다.
7. 군자와 소인에 관한 옛말
1, 군자는 자기를 도모하고, 소인은 사람을 도모한다.
군자의 성격을 가진 사람은 문제가 생기면 자신에게서 원인을 찾는 반면, 그 소인들은 곤경에 처했을 때 항상 책임을 회피하고, 자신을 정리하고, 자신을 반성하지 않고, 자신에게서 원인을 찾는 것을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에서: 공자' 논어' 춘추시대의 위령공: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자기를 도모하고 소인은 사람을 도모한다.' ""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자신을 요구하고, 소인은 다른 사람을 요구한다. 클릭합니다
2.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시척이다.
군자의 사상이 활달하고, 솔직하고, 깨끗하며, 외모와 동작이 모두 편안하고 안정적이라는 뜻이다. 소인은 내면의 욕망이 너무 많고 심리적 부담이 심하기 때문에 걱정이 태산이고, 외모와 동작도 불안하고, 안절부절못하며, 정서가 불안정하다.
에서: "춘추논어": "아들이 말했다:'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나라와 국민을 걱정한다.' ""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공명정대하고, 소인은 시시콜콜 따지며, 득실을 앓고 있다."
3. 군자는 비유적인 의미로, 소인은 이익을 비유한다.
군자는 도덕을 이해할 수 있고 소인은 이익을 이해할 수 있다는 뜻이다.
구체적으로 군자와 소인의 가치취향이 다르다는 것이다. 군자는 "의를 품질로" 행동하고, 무엇을 하든 하지 않는 것은 모두 "의비교" 를 거쳐 한 것이다. 소인은 사리사욕에만 치중하고, 이익을 위해 도덕을 포기하고, 수익성 여부만 생각하고 있다.
에서: 공자 "춘추논어": "자가 말했다:' 군자의 의미, 소인리.' ""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미덕을 알고, 소인은 이익을 안다. 클릭합니다
4, 군자는 주보다 못하지만 소인은 못하다.
군자는 정의의 마음으로 천하의 모든 사람을 대하고, 사리사욕도 없고, 짧지도 않고, 편견과 이기심을 사전 설정하지 않고, 소인은 사리사욕을 위해 당을 맺는다는 뜻이다.
마음이 넓고, 당당하고, 자율적이고,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만이 남을 너그럽게 대하고, 사람들과 화목하게 지내며, 사람들과 단결하고, 다른 사람과 친분을 맺지 않고, 비로소 군자라고 부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소인은 마음이 좁고 이기적이며 사람들과 어울리지 못하는 사람들이다.
춘추시대 공자는 "논어" 가 두 번째 잣대라고 말했다. "공자는' 군자는 사람과 비교할 수 없고 소인은 사람과 비교할 수 없다' 고 말했다. ♫ ""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품성이 고상한 사람은 정당한 방식으로 서로 결탁하지 않고 광범위하게 친구를 사귀고, 품성이 낮은 사람은 서로 결탁하여 도덕을 돌보지 않는다."
5. 군자는 화목하고, 소인은 화목하지 않다.
군자는 주변 환경과 화목한 분위기를 유지할 수 있지만, 모든 일에 대해 독자적인 견해를 가져야 한다는 뜻이다. 작은 인물은 자신의 주견이 없다. 비록 그들은 항상 다른 사람과 일치하지만, 그들은 진정한 조화에 정말로 신경 쓰지 않는다.
공자' 논어' 춘추시대의 루즈: "공자는' 군자와 다르다, 소인은 불화하다' 고 말했다. ""
공자는 "군자는 인간관계에서 다른 사람과 화목하고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지만 구체적인 문제에서 반드시 서로 일치할 필요는 없다" 고 말했다. 소인은 타인의 심리에 영합하는 데 익숙하고, 문제에 대한 견해에서 다른 사람의 발언에 동조하지만, 마음속에는 조화되고 우호적인 태도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8. 상식이 없는 시를 소인으로 묘사하다.
1, 군자는 화목하고, 소인은 함께 화목하지 않다. --봄과 가을 전국 시대: "공자의 논어"
군자는 주변 환경과 화목한 분위기를 유지할 수 있지만, 모든 일에 대해 독자적인 견해를 가져야 하며, 다른 사람에게 동조하는 것이 아니다. 작은 인물은 자신의 주견이 없다. 비록 그들은 항상 다른 사람과 일치하지만, 그들은 진정한 조화에 정말로 신경 쓰지 않는다.
사람들이 엄광을 잘못 생각했을 때, 나는 무명 어부였다. --송: 루 투어 "까치 다리 요정 극 낭만적 인 달"
당시 사람들은 내가 엄광이라고 착각했고, 그는 총을 들고 낚시를 하고 있었다. 그러나, 나는 차라리 무명의 어부가 되고 싶다.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서한: 시마 키안 "역사 기록 첸 사이 가족"
참새는 백조의 원대한 포부를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예를 들어, 평범한 사람이 영웅의 야망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아들은 말했다: "신사 xide, 악당 xitu; 군자는 형벌을 품고, 소인은 이익을 품고 있다. " --봄과 가을, 전국 시대: 공자의 "공자 의식"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미덕을 잃고, 소인은 나라를 잃는다. 군자는 법치를 생각하고 소인은 은혜를 생각한다. "
5, 이 기쁨은 그것에서 비롯되며, 다른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이다. --당나라: 바이 주이 "와인으로 간단한 라인 표시"
기쁨은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느낄 수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