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물을 비추는 등불의 시
물을 비추는 등불의 시 1. 바다의 조수에 관한 시
헝강에 관한 시(6편 중 2편) ) (리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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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조남은 쑨양에 가봤고, 니우주는 위험한 출신이다.
헝장강은 거친 물살을 건너려 애쓰지만 한 줄기 물길은 수천 리에 슬픔을 안겨준다.
바다 조수를 바라보며 (진관)
매화는 드물고, 얼음은 녹고 새고, 동풍은 몰래 세월을 바꾼다. 황금빛 계곡을 여행하고, 구리 낙타의 골목길을 걷고, 새 맑은 하늘 속에서 부드러운 모래 위를 걷는다. 나는 실수로 차를 따라갔고, 나비들이 캣킨스에서 춤을 추고, 달콤한 생각으로 가득 차 있었다는 것을 오랫동안 기억했습니다. 버드나무 아래에는 복숭아 가지가 있고, 봄의 아름다움은 아무렇게나 찾아온다.
서쪽 정원에는 밤에 사람들이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부르고 있습니다. 달을 가리는 밝은 등불과 꽃을 가리는 날아다니는 천개들이 있습니다. Lanyuan은 아직 비어 있지 않았고 보행자도 나이가 들며 다시 시작하기가 부끄러울 것입니다. 깃발은 연기와 포도주에 의해 기울어졌습니다. 그러나 탑에 기대어 앉았을 때, 나는 눈이 닿는 한 멀리 까마귀들이 앉아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나는 마음으로 돌아가서 몰래 흐르는 물길을 따라 세상 끝까지 갈 수밖에 없다.
서옌산(바이거이)
수천 년 동안 불멸의 존재들이 그곳에 살았으며 모든 것이 그 자체만큼 아름답습니다.
바위 앞의 보물 차임은 소나무의 운율로 바뀌고, 동굴 입구의 영적 웅덩이는 바닷물에 반응합니다.
늦은 오후 절벽에 수백 송이의 꽃이 피어나고, 두루미들은 맑은 밤에 돌아와 멀리서 지저귀는 소리를 낸다.
서의계로 올라가면서 우리의 손은 구름을 가로질러 돌다리를 건너고 있다.
추사(추광시)를 다시 보내세요
하나는 구름봉우리에 작별을 고하는 것이고, 세 번째는 꽃과 버드나무를 보는 것입니다. 푸른 산이 길을 갈라놓고 밝은 달이 하늘에 닿는다.
서강에서는 까치들이 비를 맞고, 동해에서는 수탉이 운다. 이 상황은 나를 잠에 빠지게 만들고 길은 Shuanglin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바다의 조수를 바라보며(조부지)
시간이 흐를수록 세상 끝에 봄이 오고, 양저우는 독특한 광경이다. 수천 가지 좋은 이름을 가진 수천 가지 붉은 약이 있으며 자연적으로 강력하고 향이 좋습니다. 고귀한 왕실 가운은 노란색입니다. Shi Luo를 가르치고 Kao를 독점하는 것은 불편합니다. 동풍에 사로잡혀 한궁에서 누가 감히 새로운 화장을 위해 싸울 수 있겠습니까? 웨이양(Weiyang)은 매년 개최됩니다. 가정부는 그녀의 아름다움을 칭찬하고, 다른 사람들도 그녀의 아름다움에 놀란다. 암술은 막으로 쓰고, 대련은 옆에 있고, 붉은색과 녹색이 홀을 덮는다. 꽃은 서로를 반사합니다. 더욱 감탄한 슈가의 평온함은 잊혀지지 않는다. 바람정에서 술을 마신 꿈의 영혼은 선경에 겁을 먹습니다.
2. 물에 관한 시
푸른 물 위에 흰 머리카락이 떠 있고, 국화는 맑은 파도를 휘젓는다.
가을에 난탕에서 연꽃을 채집하면, 연꽃은 사람 머리보다 더 크고, 고개를 숙이고 연꽃씨를 얻으면, 연꽃씨는 물처럼 맑다.
달빛은 물 같고 물은 하늘 같고
큰 강은 동쪽으로 가고 파도는 씻겨 내려가, 시대를 초월한 낭만적인 모습
가을 바람은 황량하고 파도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 안에서 태양과 달의 움직임을 볼 수 있고, 그 안에서 찬란한 별들을 볼 수 있습니다.
맹쩌 위로 구름이 피어오르고, 파도가 악양시를 뒤흔든다.
보지 않으면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강물이 맑고 잔물결이 난다
파도가 달을 따라가고 색깔이 맑고 그 모습이 봄의 복숭아꽃 같다. 구름은 숨은 바위처럼 빛나고 버드나무는 가라앉은 비늘처럼 비친다
끝없이 이어지는 양쯔강이 굴러간다
바위는 하늘을 뚫고, 파도는 해안에 부딪치고, 수천 개의 더미가 있다
푸른 산은 끝이 없지만 흐르는 물은 너무 흥미 롭습니다 - Tang Qian Qi의 "외성 동 연못 정에서 고 공왕과의 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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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숭아꽃 연못의 물은 수심이 천 피트나 되지만 왕륜이 나에게 선물한 것만큼 깊지는 않습니다.
강물이 밭을 보호하고 녹색으로 둘러싸며, 두 개의 산은 줄지어 늘어선 문이 푸르름을 가져다준다 - 송나라 왕안석의 『호수은씨성벽』
황하의 물은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흘러가는데 결코 끝나지 않는다. return - —당나라 이백, "술에 들어가려다"
물이 빛나면 맑은 하늘도 아름답고, 산의 하늘과 비도 이상하다 - 소시, "첫 번째 해가 뜰 때 호수에서 마시고 나중에 비가 내린다"
지는 해가 물 위에 퍼지고, 강물은 반은 바스락거리고, 강물은 붉게 물든다 - 당나라 백거이의 것. "황혼의 송가"
나뭇잎의 첫 해는 마르고 비가 그치고 물은 맑고 둥글고 바람은 연꽃을 하나씩 들어 올린다 - 송나라의 방언. "소목제"
꽃 사이로 나비가 깊숙히 보이고, 잠자리가 물 위를 날고 있다 - 당나라 두보의 "곡강두시"
꾀꼬리 소리는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붉은색 Shuicunshanguo Wine Flag를 반영합니다. ——Du Mu의 당나라 "Jiangnan Spring Quatrains"
은빛 촛불의 차가운 가을 빛이 화면을 물들이고, 흐르는 반딧불이에 작은 부채가 펄럭입니다.
밤하늘은 물처럼 차갑고, 누워서 알타이르와 베가를 감상하다 - 두무의 당나라 '가을저녁'
위수에 가을바람이 불고, 낙엽이 진다. 장안 곳곳 - 당나라 가도의 '강 위의 오추시 회고'
문 앞 거울 호수의 물만 봄바람이 파도를 바꾸지 않는다 옛날 - 당나라 하지장의 '귀향에 쓴 두 개의 이상한 편지'
이별하기는 쉽지만 시간을 보기는 어려우니 흐르는 물에 꽃이 떨어진다 , 봄은 가버렸네 하늘에는 인간계 - 리우의 "낭도사"
혼자 강탑에 올라가니 길을 잃은 기분 달빛은 물 같고 물은 하늘과 같다. 함께 달을 보러 오는 사람들은 어디에 있는가? 풍경은 어렴풋이 작년과 같습니다 - 당나라 조하, "강루의 회상"
삶은 항상 증오로 가득 차 있었기 때문에 물은 항상 동쪽이었습니다 - 남당 왕조의 리우 , "당신을 만나면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샘물 강물이 동쪽으로 흘러가듯 - 남당 이우의 <양귀비의 환희>
칼로 물을 자르면 다시 물이 흐르고 잔을 들어올리듯 슬픔을 덜어주기 위해 슬픔을 더욱 악화시킨다 - 당나라 이백의 "쉬안저우의 사조탑" "수윤삼촌"
방에 물이 많아 맥박이 말문이 막힌다 - 19개의 고대 중국 시 "알테어"
한때 바다는 물이 너무 어려웠지만 그것을 제외하고는 오산은 구름이 아니다 - 당나라 원진, "리시 오상시"
운하가 얼마나 맑은지 묻자 생수의 근원이 있는가 - 송나라 주희, 『독서에 대한 고찰』
푸른 산을 보면 질리지 않는다 , 그러나 흐르는 물이 얼마나 흥미로운가 - 당나라 Qian Qi의 "심왕과 함께 외성 동저정에서 연회"
산과 강은 의심으로 가득 차 있지만 의심이 없습니다. 밖으로 나가면 짙은 버드나무와 화사한 꽃이 피어나는 또 다른 마을이 있습니다. 루유의 '산시 마을 방문'
은빛 촛불의 차가운 가을 빛이 화면을 물들이고, 선풍기가 불어옵니다. 흐르는 반딧불. 밤하늘은 물처럼 차갑고, 누워서 알타이르와 베가를 바라보고 있다 - 당나라 두무의 '가을저녁'
3. 물에 관한 시
1 . 소위 아름다움은 물가에 있습니다.
("시경? 건가") 2. 물은 어디에 있습니까? 산과 섬이 우뚝 솟아 있습니다. (조조: "바다를 바라보다") 3. 푸른 물 위에 흰 머리카락이 떠 있고, 국화는 맑은 파도를 휘젓는다.
(뤄빈왕: "거위 송가") 4. 천문이 초강의 개구를 막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흘러 이 곳까지 온다. (리바이: "천문산을 바라보다") 5. 산과 강이 있어도 나갈 길이 없고, 짙은 꽃과 밝은 꽃이 있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Lu You: "산시 마을 방문") 6. 복숭아꽃 연못의 물은 깊이가 천 피트인데, 왕룬이 나에게 선물한 것만큼 깊지 않습니다. (이백: "왕륜에게") 7. 버드나무는 푸르고 청강은 평탄하며 랑강에서는 노래하는 소리가 들린다.
(유우희: '죽가지시') 8. 해가 뜨면 강의 꽃이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은 푸르다. (백거이: "양쯔강 남쪽을 기억하다") 9. 샘은 고요하고 시냇물을 소중히 여기며, 나무 그늘은 물 위에 빛나고 맑고 부드러운 물을 좋아합니다.
(양완리: '작은 연못') 10. 대나무 밖에 피어난 복숭아꽃 몇 송이는 봄강의 따뜻함을 예고한다. (Su Shi: "회충 춘강 후기 장면에 새겨져 있음") "샘물" 선진 시집 아오비의 샘물도 제나라에 흐릅니다.
가드닝을 임신했다면 오랫동안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는 다른 첩들을 요염하게 첩으로 삼고 그들과 담소를 나누며 공모한다.
□에 나가서 지내며 음식을 마실 때면 나는 부모님, 형제들과 멀리 떨어져 있는 얌전한 여자이다. 나는 이모들에게 물었고, 그 다음에는 삼촌들과 누나들에게 물었습니다.
건에 가서 머물며 말로 마시고 마시라. 지방을 짊어지고 관할권을 짊어지고, 마이의 말로 차를 돌려준다.
완벽하게 지키는 것이 해로운가요? 살찐 봄이 그리워 영원히 한숨을 쉬리라. 수염과 운하를 생각하면 마음이 방황합니다.
고민을 글로 남기기 위해 말로 여행을 떠난다. 당나라 백거이의 '바수이' 봄이 오면 도시의 팔장강 물이 먼지처럼 보인다.
부드러운 모래는 웨이취 같고, 경사진 둑은 천진을 연상시킨다. 그림자는 새 노란 버드나무에 담그고 향긋한 작은 하얀 사과가 떠있습니다.
시냇물 앞에 앉아 머리를 긁적이며 우울한 사람은 누구인가? 당나라 백거이의 '홍수' 쑨양 교외의 궈젠에서는 매년 홍수가 난다. 건물의 절반이 물에 떠 있고, 도시 흉벽 중 상당수가 무너지고 있습니다.
드넓은 바다는 하늘색이고, 하늘은 초록색이다. 바람이 불고 하얀 파도가 일고, 태양이 끓고 붉은 파도가 끓는다.
장사꾼과 상인들이 집집으로 나갔고, 소와 말들이 산으로 피신했다. 게다가 세율을 부과하면 농업과 뽕나무 생산에 상당히 해롭다.
유일한 하인은 세상에 장사를 장려하는 주자이다. 수천명에게 재난이 닥칠지 모르니 송곳의 예리함을 찾아보리라.
성공할 수밖에 없습니다. 9월에 서리가 내린 후에는 물이 말라서 평지로 변합니다.
당나라 백거이의 '밤에 호수 누각의 잔수를 보면' 호수의 가을 풍경은 드물고 호숫가는 밤에 황량합니다. 정자에 올라 호수물을 구경해 보세요. 물이 줄어들면서 호수 바닥에서 흘러나옵니다.
맑은 날에는 이른 서리가 내리고, 밝은 날에는 남은 날이 다 지나가리라. 흐름은 지형을 따르며, 함몰 부분에는 명확한 특성이 없습니다.
맑은 백룡이 누워 있고, 녹색 뱀이 몸을 굽힌다. 깨진 거울과 부러진 검머리, 빛은 같지 않습니다.
오랫동안 산과 강을 방문하면서 온갖 이상한 것들을 보았습니다. 호수정에 와서 보니 이 상황을 말로 표현하기가 어려웠습니다.
하늘과 땅에는 아직 큰 일이 끝나지 않았다는 걸 아시잖아요. 당나라 백거이(白居伯)의 '호수관(湖亭觀)' 남쪽 호수에 긴 비가 불어오고, 새로운 맑은 날씨가 북쪽에서 방문객들을 불러 모았습니다.
해는 그림자와 함께 붉게 지고, 바람은 파도 없이 초록빛을 띤다. 해안에는 집이 없지만 해변에는 보트와 보트가 많이 있습니다.
불쌍한 마음이 홀로 어디로 헤매겠는가? 당나라 최호의 '거울과 같은 맑은 물' 성인은 비유를 세우고, 최고의 사람은 깊은 애정을 간직할 것이다. 순백하고 완전한 덕, 맑고 깨끗한 마음.
떠있는 물에 물을 주는 것은 저항하기 어렵지만, 탁한 물이 가득 차 있으면 단단한 물에는 침입하기 어렵습니다. 1평방 인치에서도 좋은 교훈을 배울 수 있지만 인생은 망하고 있습니다.
봄을 맞이하면 차분하게 거울을 보는 것처럼 자기관리를 할 수 있다. 가사 관리에는 성실성과 신중함이 계승되어 있으며, 그 명성은 고대와 현대 사이에 공유됩니다.
당나라 두보의 '샘물' 3월이면 복숭아꽃이 휘날리고, 강물은 옛 흔적을 남기고 흐른다. 아침이 오면 모래꼬리가 없고 푸른색이 나무문을 움직인다.
매달아 놓은 향기로운 미끼의 가닥을 연결하고, 용기를 연결하여 작은 정원에 물을 줍니다. 수많은 새들이 추가됐고, 목욕 경쟁을 벌이듯 시끄러워진다.
당나라 두보(Du Fu)의 '수로' 웨샤쿠탕(Yuexia Qutang)은 꼭대기가 구름으로 덮여 있고 들쭉날쭉한 바위가 있고 우물이 없습니다. 운안의 노예들은 물이 끓으면 슬퍼하고 물고기들은 다시 돌아와 평화롭게 살아갑니다.
바이디시 서쪽에는 수천 그루의 대나무와 대나무가 있는데, 수도관이 연결되어 있어 수도관의 방향을 전환시킨다. 육체적으로 생활을 유지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물에 대해서는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나라 고광의 '탑에 올라 물을 보라' 새는 노래하고, 꽃은 피어나고, 버드나무에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풍경은 버려져 옛날을 떠올리게 한다. 청년. 높은 빌딩에 올라가 강을 바라보니 고향으로 돌아가는 배가 보였다.
당나라 한개(Han Gai)의 "물" 주변 지역은 불확실하고 비어 있습니다. 동쪽 음표는 아침과 저녁에 문을 닫습니다. 높고 푸른 연못은 길고 녹색 봉우리보다 거리가 더 깁니다.
소상달은 수천 가지 색으로 물들어 있고, 몽환적인 연기에는 영원한 슬픔이 담겨 있다. 산 정상에는 훌쩍이는 곳도 있는데, 부분별로 나누어져 있어 가슴 아픈 흐름을 만들어 줍니다.
당나라 한우의 "해수" 바닷물이 넓다면 덩린은 어찌 가지가 없겠는가? 폭풍은 격렬하며 물고기와 새들은 그것에 의지할 수 없습니다.
바다에는 파도가 넘치고 바람도 분다. 크기가 모두 다른 물고기와 새는 없습니까?
바다에는 배를 삼키는 고래도 있고, 하늘에서 내려앉는 펭도 있어요. 고우에게 큰 비늘과 깃털이 없으면 얇게 휘두르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내 비늘은 1인치도 안 되고, 깃털도 자까지 안 돼요. 나무에는 그늘이 남아 있고, 샘에는 호수가 남아 있습니다.
바다를 떠나 차가운 수영장에서 비늘을 씻을 예정이다. 나는 Deng Lin을 떠나 새장 가지에 깃털을 닦을 것입니다.
바닷물은 사랑의 광대함이 아니며, 덩린은 사랑의 가지가 아니다. 문제가 자주 발생하며 비늘이 있는 물고기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미 비늘도 크고 깃털도 수리됐어요. 폭풍 속에서도 고통은 없고 여전히 고래처럼 헤엄칩니다.
당나라 이젠쉰(Li Jianxun)의 '샘물(Spring Water)' 만개의 당파가 비를 두고 경쟁하지만, 늦게 오면 봄은 고요하고 구불구불하다. 가벼운 갈매기는 Fu Chai의 나라 주변에 흩어져 있고 먼 나무는 Xia Yu의 사원만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녹색 제방은 버드나무 띠로 점차 평평해지고, 오래된 시냇물은 따뜻하고 방패의 비단을 견뎌야 합니다. 하녀는 누구의 아들을 의지하고 있나요? 원앙이 어디를 보고 있는지 걱정하고 있어요.
'사강의 수렴' 당나라의 이비가 산과 강을 파서 사강을 연결했다. Fengque로 돌아온 후 우리는 Huangzhou를 만나 떠났습니다.
하늘의 그림자는 길고 소리는 차갑다. 강에 들어갈 때에는 낮과 밤이 없고 바다로 돌아갈 때에는 겸손함이 있습니다.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때는 돌을 던지는 것이 좋고, 때가 되면 배를 들고 다닐 수도 있다. 물고기의 부러움은 여전히 존재하며 물에 접근하여 후크를 걸고 싶어합니다.
당나라 이근우의 '쉰양수경' 조종의 한강이 베란다로 이어져 구멍을 메우고 천둥소리처럼 요동친다. Jiujiang이 원활하게 진행될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십시오. 그러나 여전히 삼협에서 나옵니다.
남쪽으로는 Mengze Kuanfuri를 통과하고 서쪽으로는 Minshan Youfanbei를 떠납니다. 창밍 암거는 소진될 때까지 깊이 가라앉아 움직이지 않고 되돌아옵니다.
"한강보기" Tang Liang Qia는 Jizhong에서 시작하여 동쪽의 Xiangyang을 통과했습니다. 함께 발해에 들어가고 창랑으로 흘러 들어가지 말라.
떠돌이 소녀를 위해 기도하고 조왕을 애도합니다. 물가에서는 질문할 수 없고, 해가 지고 하늘은 텅 비어 있다.
당나라 육조(魯趙)의 『우과수』. 만년의 계곡이 바다를 마주하고 있다. 그런 도랑과 물은 없지만 하늘의 파도는 너무 가깝습니다.
당나라 낙예의 '흐르는 물' 공중에는 여러 개의 파도가 떠 있고, 그 가운데에는 짧은 배와 갈매기 떼가 떠 있다. 비를 맞으며 거리는 향기로운 풀로 물들고, 옥동굴의 꽃들은 흰 구름으로 뒤덮입니다.
조용히 말하면 기둥 하나만으로 볼 수도 있지만, 급하게는 독방에 와서 들어야 한다. 수이 가문의 버드나무 기슭은 견딜 수 없을 만큼 심하고, 동쪽 장회강에 들어서면 다시 어두워진다.
당나라 낙예의 '수막'. 수천 개의 흰 구름이 샘 아래로 마치 커튼처럼 날아가서 실물을 바라보고 있다. 이 물을 비로 바꾸면 길에 쌓인 먼지보다 더 좋아질 것입니다.
당나라 나빈왕의 '물에의 찬가'로 동제지에 등재되었고 소수의 세력이 천진에 합병되었다. 파도는 달의 순수한 색을 따르고, 주는 봄의 복숭아꽃을 따릅니다.
구름에 비친 노을은 숨은 돌 같고, 버드나무는 가라앉는 비늘 같다. 결국, 당신은 최선을 다하고 기꺼이 다른 사람들과 친구가 되어야 합니다.
당나라 마대(Ma Dai)의 '먼 물' 빈 모래가 물결치고, 빈 빛이 먼 하늘로 들어간다. 가을빛은 별로 밝지 않고, 새들의 그림자는 끝이 없습니다.
강한 기세로 구름이 흩어지고, 파도가 가벼워 눈이 이어지네요. 영원히 연기로 뒤덮인 팅저우와 작별 인사를 하기는 어렵다.
Tang Qiji Fan Li의 "물을 바라보다"는 동쪽이 넓고 Lingjun은 북쪽이 길다. 안개 낀 파도가 멀리 있고 생각할 것이 없다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조국은 바쁜데 세상은 바쁘다.
일어나서 위층으로 올라가는 것도 힘들고, 지는 해가 어두워요.
당나라 사공숙의 '물을 바라보다' 하늘이 맑고 높은 건물에서 물이 보이고, 초와 안개의 색이 조화롭다. 거친 하늘은 연습처럼 텅 비어 있고, 하늘은 멀고 파도도 없습니다.
아무도 없지만 가끔 새들이 날아다닌다. 광활한 하늘 바깥에는 지는 해가 가장 빛난다는 상황이다.
'먼 물' 탕샹시 하늘은 어둑어둑하고, 저녁빛이 한쪽을 비춘다. 넓은 개구리밥은 거리를 놓치고 차갑습니다.
4. 물에 관한 시
*시 속의 물 1. 풀은 푸르고 흰 이슬은 서리와 같다. 물을 따라 가면 길은 길고 막혀 있고, 물 한가운데에는 재스민 나무와 고수풀이 무성하고 소위 이슬이 있습니다. 아름다움은 물가에 있으니, 거기서 돌아가면 길이 막혀서 갈 수 있고, 거기서 돌아가면 흰 이슬이 그치지 않는다. -미인은 물속에 있다.뒤로 가면 길이 막혀 오른쪽으로 가면 물속을 헤엄친다.(시경·건가) 2. 어떻게 물이 잔잔할 수 있겠습니까? 산과 섬이 거기 서 있습니다.
(조조: 바다를 보다)) 3. 푸른 물 위에 흰 머리카락이 떠 있고, 붉은 손바닥이 맑은 파도를 휘젓는다. (뤄빈왕: "거위 송가") 4. 천문이 초강의 개구를 막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흘러 이 곳까지 온다.
(리바이: "천문산을 바라보며") 5. 산과 강이 있어도 나갈 길은 없지만 짙은 꽃과 밝은 꽃이 피는 또 다른 마을이 있습니다. (Lu You : "산시 마을 방문") 6. 복숭아 꽃 연못의 물은 깊이가 천 피트이고 나를 향한 왕륜의 사랑만큼 깊지 않습니다.
(리바이: "왕륜에게") 7. 버드나무는 푸르고 청강은 평탄하며 랑강에서는 노래소리가 들린다. (유우희: "대나무 가지") 8. 해가 뜨면 강의 꽃은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은 푸르다.
(백거이: "양쯔강 남쪽을 기억하다") 9. 샘은 고요하고 시냇물을 소중히 여기며, 나무 그늘은 물 위에 빛나고 맑고 부드러운 물을 사랑한다. (양완리: "작은 연못") 10. 대나무 밖에 피어난 복숭아꽃 몇 송이는 봄 강의 따뜻함을 예고합니다.
(Su Shi: "Ti Huichong {봄강의 저녁 풍경}") 11. 황시탑 앞 강은 동쪽이고 봄 풍경은 나른하고 바람에 기댄다 ( 두보: "꽃을 찾아 홀로 강가를 걷다") 12. 낡은 시든 덩굴 나무에는 검은 까마귀가 있고,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에는 사람들의 집이 있고, 고대 길에는 서풍과 마른 말이 있습니다. (마지원의 『천경사·가을생각』) 13. 시사산 앞에는 백로가 날아가고, 복숭아꽃과 흐르는 물은 쏘가리에게 기름지다.
(장지허: '어부의 노래') 14. 푸른 산 밖을 여행하고, 푸른 물 앞에서 뱃놀이를 한다. (Wangwan의 "Cibeigu 산 아래") 15. 버드 나무는 녹색이고 Qingjiang 강은 평평하며 사람들이 Langjiang 강을 밟는 소리가 들립니다.
(유우희의 <죽가지시> 16. 지는 해가 물 위에 퍼지고, 강의 반은 바스락거리고, 강의 반은 붉다. (백거이: '황혼시' ) 17. 밤에는 하늘이 물처럼 차갑고, 누워서 알타이르와 베가를 바라보고 있다. (두무: "가을 저녁") 18. 유구테라스 아래에는 맑은 강물이 있고, 그 안에서 많은 행인들이 울고 있다. 중간. 문정운: "양쯔강 남쪽을 기억하다") 20. 동팅 산과 강의 풍경을 바라보니 은판 속에 푸른 달팽이가 있다
(류위시: "바라보다) at the Dongting") 21. 땅바람이 갑자기 불어 호수탑 아래 물이 보입니다. 하늘. (소시: "6월 27일 왕호탑 취서") 시든 덩굴과 고목, 오리와 집들 ,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 오래된 길에는 서풍과 얇은 말이 있고, 해는 서쪽으로지고, 상심 한 사람들은 세상 끝에 있습니다. 황하의 물은 하늘에서 올라옵니다. , 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구나. 물은 맑고 비처럼 무거우며, 다른 마을의 버드나무 둑에는 꽃이 가득하다. 산과 강에서 Wangchuan의 여유로운 삶은 Pei Xiucai에게 선물입니다. Dihan Mountain은 장작 문에 기대어 저녁 매미 소리를 듣습니다. 나룻배를 타니 폐허 속에 홀로 연기가 피어오른다 여름이면 빈 산에 새비가 내린 뒤 밝은 달이 빛난다. 소나무와 맑은 샘물이 강을 따라 흘러갑니다. p>
칭촨강으로 돌아가는 길은 마차와 말이 유유히 흘러가는 모습입니다
황폐한 도시는 고대 나루터 근처에 있고 가을에는 산 너머로 일몰이 보입니다.
중난산은 천도와 가깝고 산과 바다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어딘가에 머물고 싶었습니다.
물 건너편에 있는 나무꾼에게 물었습니다. 샹지사에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는데, 위험한 바위 소리, 차가운 태양 소리, 초록빛 소리는 어디서 오는 걸까요?
연못은 황혼에 노래하고 독룡은 자주로 보내지고 나무에는 샘이 가득하고 바족은 토란을 고소합니다.
Wen Weng은 교수를 뒤집어 감히 통을 의지하지 않았습니다.
강은 하늘과 땅을 넘어 흐르고 산은 아름답습니다.
부천포의 하늘에는 파도가 일고 있습니다.
바람이 좋은 샹양의 날, 나는 산남자와 술에 취해 있다. 중남비예는 중년에 도교에 능했고 말년에 남산으로 돌아왔다.
행복은 오고, 아름다움은 혼자 오고, 승리는 헛되이 온다. 물이 없는 곳으로 가서 앉아서 구름이 떠오르는 것을 지켜보세요.
우연히 린소우를 만나 오랜 시간 이야기를 나누며 웃었다. 작별인사를 한 뒤, 나는 말에서 내려 당신의 와인을 마시고 당신이 어디에 있는지 물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말에 불만을 품고 남산 변경으로 돌아갑니다. 하지만 다시는 듣지 마세요. 흰 구름은 끝이 없습니다.
Qingxiyan은 Huanghuachuan에 들어가고 매번 Qingxi River로 흘러 들어갑니다. 산을 따라 수천 번의 회전이 있을 것이며 여행은 끝이 없을 것입니다.
바위에서는 시끄럽지만 깊은 소나무 숲에서는 조용합니다. 잔물결에는 밤나무가 가득하고 맑은 물에는 갈대가 반사됩니다.
벌써 마음은 한가하고, 맑은 강물은 너무나 평화롭다. 바위 위에 머물러 주세요. 낚시가 끝납니다.
신칭예(하룻밤)는 신칭위안의 광대함을 바라본다. 매우 오염되지 않았습니다.
궈먼은 페리를 마주하고 있다. 마을 나무는 하천 입구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Baishui Mingtian 외부. Bifeng이 산에서 나온 후.
농사월에는 게으른 사람이 없습니다. 온 가족이 곤경에 처해 있습니다.
부용탑은 춥고 비오는 밤에 신견을 오로 보냈고, 핑밍은 손님 추상고를 배웅했다. 낙양(洛陽)의 친척과 친구들은 마치 옥항아리 속에 얼음이 가득 담긴 마음처럼 서로에게 묻습니다.
5. 노소리와 빛의 그림자로 보는 친화이강의 고대시
1923년 8월의 어느 날 밤, 나는 핑삼촌과 함께 친화이강을 여행했다. 첫 번째 홍수, 그리고 나는 끝났습니다.
우리는 '세븐보드'를 빌려 일몰이 지고 밝은 달이 떠오를 때 배에서 내렸다. 그래서 노 소리가 콸콸콸 울려 퍼지고 우리는 장밋빛 역사를 지닌 친화이 강의 맛을 감상하기 시작했습니다.
친화이 강의 보트는 베이징 완디 가든과 이화원의 보트보다 좋고 서호의 보트보다 좋으며 양저우의 슬림 서호의 보트보다 좋습니다. 이 장소의 배는 어리석게 느껴지거나 단순하고 비좁은 느낌을 주지만 친화이 강의 배처럼 승객의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없습니다.
친화이 강의 배는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큰 배이고 다른 하나는 소위 "칠판"이라고 불리는 작은 배입니다. 배의 해치는 넓어서 20~30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서예와 그림, 부드러운 마호가니 가구로 꾸며져 있으며, 테이블은 모두 차가운 대리석 표면으로 상감되어 있습니다. 창유리는 매우 세밀하게 조각되어 있어 사람들에게 부드럽고 섬세한 느낌을 줍니다.
창문에는 빨간색과 파란색 유리가 반사되어 있으며, 유리에는 절묘한 문양이 있어 눈을 즐겁게 합니다. '치반자'의 규모는 큰 배만큼 크지는 않지만 하늘색 난간과 넓은 선실은 인간의 감정을 표현하기에 충분하다.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프론트 캐빈이다. 캐빈 앞에는 데크 부분이 있습니다.
상단에는 호 모양의 지붕이 있고 양쪽의 드문드문 난간이 지탱하고 있습니다. 내부에는 일반적으로 두 개의 등나무 라운지 의자가 있습니다.
누워서 이야기도 나누고, 멀리 바라보고, 양쪽에 있는 강가집도 바라볼 수 있다. 이는 대형 선박에서도 볼 수 있지만 소형 선박에서는 더욱 아름답습니다.
객실 앞 지붕 아래 램프가 모두 걸려 있는데, 빛의 수, 밝기와 어둠, 다채로운 수의 섬세함, 두께, 밝기가 모두 다릅니다. 하지만 최소한 케이크 한 조각은 드릴게요.
이 랜턴이 정말 제일 매력적이에요. 점차 밤이 찾아오면 크고 작은 배들에 불이 켜집니다.
방사되는 노란색 난시는 이중 유리에 반사되어 흐릿한 안개를 반사하며 희미한 물결에 밝은 잔물결이 나타납니다. 이 안개와 잔물결 속에서, 간헐적으로 들리는 노의 여유로운 소리를 들으며, 그 달콤한 꿈 속으로 이끌리지 못하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꿈이 너무 많아서 걱정이에요. 크고 작은 배들이 그걸 어떻게 싣고 갈 수 있을까요? 우리는 "도화 부채"와 "반교잡기"에 기록된 것과 같이 명나라 말기 진화이강의 아름다움에 대해 막연하게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너무 매료되었습니다. 등불이 물에 반사되고 배가 출렁이는 광경을 우리는 직접 눈으로 본 것 같습니다.
그리하여 우리 배는 역사의 무거운 짐이 되었습니다. 친화이강의 배들이 다른 곳보다 우아하고 묘한 매력을 지닌 이유는 사실 많은 역사적 기억 때문이라는 것을 마침내 깨달았습니다.
친화이강의 물은 녹색이고 흐릿하며 걸쭉해 보이지만 기름기가 많지 않습니다. 아니면 육조의 금가루가 응축되어 있습니까? 우리가 처음 배에 탔을 때는 아직 어두웠고, 잔잔하게 출렁이는 파도가 너무나 잔잔하고 평화로워서 우리는 광활한 물과 하늘을 꿈꾸게 되었고, 동시에 술에 취한 상태와 부를 갈망하게 되었습니다. 불이 켜지면 어둠은 어둠으로 변합니다. 희미한 물빛은 꿈과 같습니다. 가끔 번쩍이는 빛은 꿈의 눈입니다.
우리는 선실 앞에 앉았고, 튀어나온 천장 때문에 항상 머리를 높이 들고 앞으로 걸어가는 것 같아서 바람을 타고 바라보며 떠다녔다. 편안한 만. 떠 다니는 배와 배 안의 회전하는 인물은 저승과도 같고 아득히 멀고 안개 속의 꽃을 보는 것 같으며 모두 흐릿합니다. 이때 우리는 Lishe Bridge를 지나 Dongguan Point를 보았습니다.
길을 따라 간헐적으로 노래하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일부는 강변 매음굴에서 왔고 일부는 강에있는 배에서 왔습니다. 우리는 그 노래들이 그저 기계적으로 발성된 노랫소리일 뿐이라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지만, 여름 밤바람에 불고 파도에 흔들리고 나면 우리 귀에 닿을 때 그 노래들은 단순한 말 이상의 것이 됩니다. 그것은 산들바람과 강의 속삭임과 뒤섞인 그들의 노래였다.
그래서 우리는 이 노래에 매력을 느끼고, 충격을 받고, 표류해야 했습니다. Dongguantou에서만을 돌아서 곧 Dazhong Bridge에 도달합니다.
Dazhong Bridge에는 세 개의 다리 아치가 있는데 모두 세 개의 문처럼 매우 넓습니다. . 다리 벽돌은 짙은 갈색으로 오랜 역사를 나타내지만 모두 손상되지 않아 고대 공학의 아름다움에 감탄하게 됩니다.
다리 양쪽에 나무벽으로 된 집들이 있는데, 중앙에 거리가 있어야겠죠? 이 집들은 낡았으며, 수년에 걸친 연기의 흔적으로 인해 이전의 아름다움이 가려졌습니다. 친화이강이 최고조에 달했을 때, 이렇게 웅장한 다리 위에 집이 세워졌을 것입니다. 그 집은 아마도 화려하게 칠해져 있었을 것이고, 밤에는 밝게 빛났을 것입니다.
이제 어둠만이 남았습니다! 그러나 다리 위에 지어진 집들은 과거의 번영을 어느 정도 상상하게 해준다. 이것은 단지 위안에 지나지 않는다. 다중교를 지나 빛과 달이 함께 빛나고 밤새도록 음악이 흐르는 친화이강에 도착했습니다. 이것이 친화이강의 진정한 모습입니다.
대중교 밖은 갑자기 텅 비었는데, 다리 양쪽에 빽빽이 들어차 있는 집들과는 사뭇 달랐다. 언뜻 보기에 드넓은 숲과 창백한 달, 그리고 푸른 하늘은 마치 황량한 강을 건너는 것 같고, 울창한 수풀이 우거져 있고, 한없는 어둠이 숨어 있는 것 같다. 그것이 번영하는 친화이 강이라고 믿지 마십시오.
그러나 강의 어지러운 빛, 수직 및 수평으로 칠해진 배, 피리의 선율, 하프의 삐걱 거리는 소리는 마침내 우리에게 푸르른 친화이 강을 이해하게했습니다. 포도나무와 포도주만큼 오래되었습니다. 이곳의 하늘은 더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는 맑은 물 그림자에서 밤이 늦게 오는 것을 느끼고 얇은 밤만 느낍니다. 이것이 친화이 강의 밤입니다.
대중교 너머에는 원래 푸청교가 있었는데, 뱃사공은 그곳이 우리 여행의 끝, 번영하는 친화이강의 끝이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열세 살, 열네 살 때 부성교 능선을 발로 밟은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친화이 강을 두 번 여행하는 동안 나는 푸청 대교를 본 적이 없습니다. 항상 미래가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약간 환상적이라는 느낌이 들 때가 많습니다. 안 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한여름이다. 배에서 내린 후 새로운 밤의 시원함과 강물의 바람으로 여름의 더위가 점차 사라지고 여기에 도착했을 때 갑자기 밝아지고 몸이 가벼워졌습니다. 부드러운 바람이 얼굴에 불었습니다. 손과 옷, 그리고 우리는 그것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난징의 햇빛은 항저우만큼 강렬하지 않을 것입니다. 서호의 여름 밤은 항상 뜨겁고 물은 끓는 것처럼 보이지만 친화이강의 물은 항상 너무 차갑고 녹색입니다. . 당신의 모습에 대한 그리움과 노래의 소란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항상 얇은 녹색 망사로 분리된 것처럼 보일 것입니다. 그것은 항상 매우 조용하고 차갑습니다.
우리가 다중교를 떠나 반 마일도 걷지 못하자 뱃사공은 배를 옆으로 노를 저어 멈추고 쉬게 했습니다. 그는 그것이 번영의 정점이라고 생각했고, 그 이상은 황폐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 자신도 조용히 쪼그려 앉았다. 그는 그것에 익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