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는 고시문 교육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학생의 국어 소양을 제고하고 중화민족의 우수한 문화감정을 사랑하는 중요한 유대이다. 전통적인 고시 교수는 종종 교수를 단어어 해석과 번역에 중점을 두어 고시의 심미함의를 산산조각 내고 심미가치와 감화력을 잃게 한다. < P > 교사로서 우리는 고전시가 짧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지만, 의경이 매우 크며, 언어문자 훈련과 미육을 위한 좋은 소재이다. 그 언어는 세련되고 아름다우며, 깊은 의미와 감동적인 경지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고시와 현재 초등학생의 거리가 멀기 때문에 국어 교육의 난점으로 자리잡았다. 문법, 평정 등은 현재 자주 사용되지 않고, 게다가 각 학단 학생들의 인지능력이 다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초등학교 단계의 고전시 교육은 국어 교육의 난점이 되고, 이를 위해서는 우리가 교학에서 억지로 움직일 수 없고, 학생의 학습 특징을 따라야 하며, 더 많은 것은 그들의 학습을 자극하는 것이다. 다음은 초등학교 고시 교수를 어떻게 진행하는가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이야기해 보자. < P > 1, 읽기 위주로 < P > 낭독을 감상하는 것은 우리 국어 교육의 전통적인 방법 중 하나이며, 독서의 중요성에 대해 주희의' 훈학재규' 에서 분명히 말했다. "모든 독서는 글자를 크게 읽어야 하고, 한 글자를 틀리면 안 된다." < P > 초등학교 단계에 있는 학생은 사유가 발전하고 있는 단계에 있으며, 이 연령대의 학생도 기억력이 가장 활발하다. 초등학교 국어고시 교수에서는 학생들에게 독서와 독서가 강화되어 고시에 대한 인식기를 얻을 것을 요구해야 한다. 교학에서는 학생들이 고시를 낭송하면서 자신의 감정을 주입하고 고시 학습 과정에서 이해를 강화하고 고시의 문화를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우리는 고시에 대한 학생들의 축적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암송은 종종 학생들이 고시를 축적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초등학교 단계의 고시는 대부분 칠언절문과 오언절구, 두련, 목련, 미련이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교사가 잘 지도해야 한다. 우리가 한 시범 낭송은 학생들이 시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며, 낭송을 중시하는 것은 시사 교육의 근본이다. 고시는 모두 엄격한 운율을 가지고 있어 낭독하면 낭랑하고, 행운수, 숙독은 이해에 달할 뿐만 아니라 암기도 촉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2, 다체 교학 창작 의경 < P > 시는 예술 창작의 결정체로 정경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지' 를 추구한다. 따라서, 그것은 선생님이 다양한 교학 방식을 채택하여 고시 교수를 풍성하게 할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제가' 어린이 낚시' 라는 시를 가르칠 때, 시적인 이해에만 학생들을 머물게 한다면, 이런 가르침은 분명히 적절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학생들과 저자가 마음의 대화를 시작하도록 지도하고, 이 색다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7 절절절절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학생이 작가가 밋밋하고 쉬운 서술에서 드러낸 그 순수함, 무한한 동취와 집중력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처음 두 구절의 서술과 묘사는 외형부터 집필하는 것이 실화이다. 마지막 두 구절은 표정에 중점을 두어 썼다. 이 시는 현란한 색채도 없고, 일부러 조각한 것도 없고, 마치 청려한 물 부용과도 같다. 내가 가르치는 동안, 나는 기회를 놓치지 않고 작가의 관련 자료를 제시하여, 학생들이 이 시의 작문 배경을 분명히 알 수 있게 하여, 의심할 여지없이' 파란을 조장' 하여 학생들의 마음의 율동을 이끌어 낼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런 신선하고 한가한 감정은 교사의 요점에 따라 학생들이 체득한 것이다. < P > 이백의' 망루산 폭포' 시에서' 3 천 피트 직진' 이라는 말을 가르칠 때, 나는 먼저 학생들을 시구의 뜻에 따라 폭포가 날아가는 모습을 상상하고'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는 장관을 이끌어 시구의 분위기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했다. < P > 셋째, 교재 그룹에서 나와 < P > 교과 과정 개편이 제시한 새로운 이념을 배우고, "교재를 가르칠 수 없고, 교재를 가르쳐야 한다" 는 것은 창조적으로 이해하고, 교재를 사용하고, 교과 과정 자원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다양한 교수 전략을 유연하게 활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시와 시를 더 이상 가르칠 수 없고, 학생들과 함께 개방적이고 활기찬 어학 과정을 개발하고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주는 것과 다름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 시, 시, 시, 시, 시) 특히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은 어느 정도 축적된 뒤 교재에서 벗어나 조시 교육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학교 그룹문독본 심포지엄에서 본인은 6 학년에 대한 복습 형식의 그룹 시 교수를 제작하여, 이미 배운 고시에 대한 제재분류의 과례 (영물시, 송별시, 향수시, 애국시) 를 학생들에게 지도했다. 그런 다음 비교 학습을 통합하고, 공통점을 찾고, 비교에서 학생들이 다양한 이야기의 정취를 발견하도록 유도한다. 이러한 통합 비교 학습은 교학 중 무효한 부분을 절약하며, 고학년 학생들에게는 좀 더 심도 있는 탐구로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효과를 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P > 고전시는 우리의 위대한 민족 5 천년의 찬란한 문화의 결정체로서 우리의 소중한 재산이다. 염황 자손인 우리는 배워야 하고, 중화오천년의 찬란한 문화를 계승해야 하는데, 이런 훈도는 인형에서 잡아야 한다. 중화전통의 고전시로서 초등학교 국어교육이 중시될 때 교재에도 각기 다른 나이, 학단의 학생 특징에 따라 합리적으로 편성해야 한다. 초등학교 교사로서 학생들이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시와 가부의 왕국에 들어가, 미감 체험과 재능의 즐거움과 행복을 누리도록 지도하는 것은 사제 * * * 가 함께 만든 큰 교실로, 가장 즐거운 성공의 고시 교육이다. 우리는 우리 학생들의 특징을 잘 파악하고, 과학적 방법을 선택하거나, 낭독하거나, 깨달아야 하며, 학생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가운데 고시의 학습을 완료하고, 국어 소양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