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개의 황금 연꽃이 밤새도록 밝게 빛난다
——귀신제를 읊는 고대 시 감상(2부)
왕천학
송나라의 원절 시에는 귀신제의 공포보다는 축제 분위기가 더 많이 담겨 있습니다.
북송 시인 판중옌(Fan Zhongyan)의 "중원밤의 백화섬"은 달을 감상하는 우아함을 표현합니다:
난양 지사는 털이 엄청나게 많으며,
아직 추석은 아니지만 먼저 달을 감상해 볼까요?
Baihuazhou에서 밤에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잊어 버렸습니다.
녹색 파라솔 나무가 조용하고 매끄럽습니다.
하늘의 푸른 바다는 영롱한 진주를 뿜어내고,
차가운 광채는 귀한 별과 희박한 빛을 뿜어낸다.
서관에서 인간세상을 내려다보는
잉란은 모두 투명한 옥항아리 안에 있다.
더위는 언제나 피할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오늘 밤 추위 속에 사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 아닙니다.
피리 소리가 수천 마일의 구름을 날려버리고,
진행자는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고 손님들은 취한다.
손님들이 술에 취하면 춤을 추며 노래를 부르며 쫓아온다.
나는 노인처럼 노래하고 춤을 춘다.
Xiwen이라고도 알려진 Fan Zhongyan (989-1052 AD)은 북송 왕조의 뛰어난 사상가, 정치가, 작가였습니다. 그는 Xinghua County Magistrate, Secret Pavilion School Manager, Chenzhou Tongpan 및 Suzhou Magistrate를 역임했으며 공정성과 노골적인 태도로 인해 반복적으로 비판을 받았습니다. 강정(康丁) 원년(1040)에 한기와 함께 산시경제전략(陝西경제전략) 부사절로 임명되어 회유와 모집을 하고, '장기 수비' 정책을 채택하여 서북 국경 방어를 강화했다. 청력 3년(1043년)에 정무고사를 맡아 '청력 뉴딜'을 시작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뉴딜은 좌절되었고 판중옌은 베이징에서 강등되었습니다. 그는 피저우(Pizhou), 덩저우(Dengzhou), 항저우(Hangzhou), 칭저우(Qingzhou)를 알고 있었습니다. Fan Zhongyan은 뛰어난 정치적 업적과 뛰어난 문학적 업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세상의 걱정보다 먼저 걱정하고, 세상의 행복 후에 기뻐한다"는 사상과 높은 이상을 가진 사람들의 성실성을 주창했는데, 이는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대대로 전해지는 "범원 정공 전집"이 있습니다.
Fan Zhongyan은 Qingli 6 년에 Dengzhou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Baihuazhou는 고대 도시 Dengzhou의 남동쪽 모퉁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Fan Zhongyan은 Dengzhou를 알게되었을 때 지은 많은시에서 다음과 같이 Baihuazhou를 여러 번 칭찬했습니다. Lanxiu Pavilion"), "Baihuazhou에서"밤에 집에가는 것을 잊었습니다. 푸른 나무가 조용하고 부드럽습니다."( "중원 왕조 Baihuazhou의 밤") 등.
시인은 당시 덩저우가 난양(南陽) 관할에 속했다는 사실을 알고 자신을 난양태수(南陽大治)라고 불렀다. 세상 사람들의 눈에는 시인이 '미친' 것 같았습니다. 실제로 그는 중원의 밤에 달을 감상하고 백화도에서 야간 유람을 갔다가 돌아오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Baihuazhou의 푸른 나무는 조용하고 부드럽습니다. 이 천국도 푸른 바다와 같은 진주를 내는 법을 배운다. 진주를 뿜어내면 그 차가운 광채가 별들을 어둡게 한다. 아래층을 보면 온 세상이 달빛으로 뒤덮여 있는데, 마치 모든 수정이 사파이어 항아리 속에 들어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시인은 달 아래 아름다운 풍경을 노래하며 '달을 감상하는 것'의 즐거운 기분을 강조했다.
다음으로 달을 감상한 후의 연회에 대해 써 보세요. 무더운 여름은 피할 수 없다고 늘 이야기해왔지만, 오늘 밤은 특별히 하나님의 축복을 받았으니, 이 좋은 시간의 아름다움을 실망시키지 말고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진행자는 큰 소리로 노래를 불렀고, 큰 피리 소리가 수천 마일 떨어진 어두운 구름을 날려 버렸고, 손님들은 취하여 진행자의 노래에 맞춰 춤을 췄습니다. 시인은 한숨을 쉬었습니다. 춤추지 않고 노래하지 않으면 빨리 늙어버릴 것입니다.
귀신제에서 달을 감상하는 내용을 쓴 시인은 달을 감상한 후 잔치를 벌이고 노래하고 춤추고 한숨을 쉬는 등 삶에 대한 낙천적인 태도를 엿볼 수 있다.
북송 시인 한기의 『지유중원』을 살펴보자:
중원을 얻기 위한 고민과 고뇌,
유구는 사람들을 침략하고 여전히 행복합니다.
질병이 막혀도 포도주 위어를 씻어낼 수는 없다.
맑은 기는 결국 울란에 빠지게 된다.
변천이 소파에 누워있으려는데,
위험한 정자에 바람이 잦아들려고 한다.
도교 농작물의 알곡이 1척 이상 망가졌다는 소식을 듣고
해의 서쪽은 노을에 대한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Han Qi (1008-1075 AD)는 Zhigui라는 이름을 갖고 자신을 Gansou라고 불렀습니다. 북송의 정치가이자 유명한 장군. 그는 추밀고문, 산시성 경제 전략 및 유화 담당 부사절, 산시성 4로 경제 및 전략 유화 및 모집 특사로 활동했습니다. 그는 Fan Zhongyan과 함께 Xixia를 옹호했으며 한동안 유명해졌으며 "Han Fan"이라고 불렸습니다. 가유 원년(1056년)에 사신으로 임명되었고, 3년에 동중서 평장시의 제자가 되었다. 영종은 왕위에 올랐을 때 자신의 신하인 그녀를 숭배하고 위공(魏공)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신종이 세워진 후 그는 시공을 숭배하고 지상주(Zhixiangzhou), 대명부(Damingfu) 등 여러 곳으로 다니며 봉사했습니다. 그는 『안양문집』 50권을 집필한 저자이다. 『송자전』에는 그의 시 4편이 수록되어 있다.
드디어 배고픈 귀신 축제를 기대했는데, 더위를 식힐 수 있을 것 같았지만 여전히 날씨가 너무 더워서 아픈 시인은 여전히 마음이 불편했습니다. 몸이 아파서 술을 못 마십니다. 책을 읽는 것도 귀찮았고, 아래층으로 내려가기도 힘들었다.
그러나 해가 지기 전 하늘을 가득 채운 붉은 구름은 나의 늙은 눈을 밝게 해주어 아픈 나에게 일시적인 위로가 되었다.
시인은 축제 기간 동안 몸이 아프고 기분이 좋지 않았습니다. 가을 더위도 매우 뜨거워서 걱정이 더해졌습니다. 그러나 하늘에 지는 노을은 시인의 기분을 더욱 좋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송나라 시인 조정(趙靈)의 "술취하고 아름다운 등불절 사행(精節)"은 명절의 즐거움을 표현합니다.
매년 사람들이 행복하게 모이고,
좋은 시 그리고 와인.
Mo Dao Xuanfeng은 낚시만 하고,
세속을 따르며 밤에 잠을 자지 않습니다.
Zhao Ding(AD 1085-1147)은 Zizi Town에 살았으며 자신을 평신도라고 불렀습니다. 반금속 이름. 고종은 강력한 내무장관 와이랑(Wai Lang)을 제외하고 왕위에 올랐다. 건암 3년(1129년)에 검열관 중성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4년차에 추밀원에 서한을 보내 건주(建州)와 홍주(洪州)를 알아보러 나갔다. 소흥(少興) 시대에 여러 차례 총리를 역임한 뒤 평화회담에서 진회(秦周)와의 의견 차이로 총리직을 사임하고 취안저우(泉州)를 떠났다. 그는 형화군에 유배되어 장주(張州)와 조주(潮州)로 이주하였다. 그러면 지양군을 움직여라. 지양 3년에 진회가 반드시 자신을 죽이려 할 것임을 알고 비문을 써서 이렇게 썼다. 이 왕조에 강한 사람이오." 그는 예순셋의 나이로 먹지도 못하고 세상을 떠났다. 충성심은 경외심을 불러일으키고 다른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습니다. Xiaozong 왕조 때 그의 시호는 Zhongjian이었습니다. Zhao Ding은 글쓰기, 시, 가사에 능숙합니다. 대부분의 기사는 추모이며 추진력이 원활하고 "완전히 자연스럽다"( "송나라 역사"원전). 『중정덕문집』 10권과 『덕간사자』 1권이 있으며, 시 45편이 보존되어 있다.
유령 축제가 다시 찾아왔고 모두가 보름달이 뜨는 날 이산가족 상봉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시인의 생각에, 배고픈 귀신 축제가 축제인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시를 홍보할 수 있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와인을 홍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신이나 귀신 걱정하지 말고 낚시하러 가서 새벽을 기다리세요.
송나라 사람들의 마음 속에는 배귀축제가 재회를 의미했던 것 같다. "유령"이 줄어들고 삶의 기쁨이 더 커집니다.
남송 시인 서지순의 <중원>은 명절에 대한 향수를 표현한 것이다.
오늘이 정식 명절인데 아직도 고향을 방문하고 있다.
선승들이 같은 테이블을 공유하고, Qingzhai는 홀에 앉아있는 것과 같습니다.
강차의 색깔은 물 위에 떠 있고, 산나물은 산의 향기를 담고 있습니다.
문득 작은 황야에서 괭이질을 하고 있는 가을 국화 세 송이가 생각난다.
Yifu라는 이름의 Xu Jisun은 Lizong의 통치 기간 동안 Lin'an에서 작은 관리로 근무했으며 은퇴 후 거주지 이름을 Zhusuo로지었습니다. "Zhusuo Yin 원고"가 있습니다.
명절이 다가오자 시인은 집에 가지 못하고 여전히 타국에서 생활하고 있다. 시인은 선(禪)의 뜰에서 혼자 차를 끓이고 요리를 하고 있었고, 물 위에 떠 있는 강차의 색깔을 바라보고, 산의 향기와 함께 산나물을 맛보는 것이 꽤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었다. 그러나 가을이 오면 국화가 활짝 피어날 때 누가 우리 집 길가에 있는 잡초를 괭이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겠습니까? 향수병의 느낌은 점점 더 강렬해집니다.
이 시를 보면 송족의 개념에서 귀신축제가 그다지 무섭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귀신축제일 뿐만 아니라 친척을 그리워하고 향수병을 느끼는 축제이기도 하다.
배고픈 유령 축제 기간에는 벌써 가을이 시작되고 날씨도 선선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때로는 가을 더위가 여전히 심할 때가 있습니다. 남송의 시인 양완리는 <중원일 일찍 일어나기>에서 중원의 더위가 참을 수 없었다고 썼다::
약간의 시원함을 이용하고 싶어서 물었다. 완송,
완송은 더위로 인해 바람이 없다며 하소연했다.
이른 아침부터 벌써 가을 더위가 찾아왔네요,
그러다가 해가 지고 또 해가 집니다.
중원절 아침 시인은 날씨가 조금 시원한 것 같아서 소나무를 보러 숲에 가서 그곳이 시원한지 확인했는데 소나무들이 직접 그러더군요. 바람도 안 불고 우리는 너무 더웠어요. 이제 가을 더위는 한낮과 오후는 물론이고 아침에도 너무 덥습니다.
시인은 의인화를 활용하고 소나무를 이용해 더위를 호소하며 가을과 여름의 극심한 더위를 부각시킨다.
배귀축제 기간에는 날씨가 더워요. 이는 양완리의 또 다른 시 '배귀축제의 정오'에서 더욱 생생하게 표현됩니다.
비가 온 뒤, 붉은 태양은 여전히 요리와 같고,
정자의 녹색 음은 움직이기를 거부합니다.
벌들은 꽃도 없고 먹이도 없는 길을 지나갑니다.
개미들은 물에 막혀 집으로 돌아갑니다.
오늘은 배고픈 귀신 축제인데,
날씨가 너무 추워요.
작은 정원은 시원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뜨겁습니다.
향을 피우고 앉아 당시를 읽습니다.
비가 내린 후에도 여전히 태양은 쌀을 태울 만큼 뜨겁습니다. 다행히 정오가 되자 나무 그늘이 천천히 움직여 사람들에게 어느 정도 그늘을 만들어주었다. 바람과 비가 내린 후 꽃과 나무가 파괴되어 벌의 먹이가 끊어지고 물의 흐름이 개미의 돌아 오는 길을 막았습니다. 시인은 한숨을 쉬었습니다. 아침에 오늘은 배고픈 축제라 날씨가 선선해져야 한다고 했는데, 개일 초기보다 날씨가 더 더울 줄은 몰랐습니다. 아직은 더워서 작은 정원에서 시원함을 만끽하고 있으니 집에 앉아 향을 피우며 당시를 읽어보는 건 어떨까요?
중원시대의 더위가 시인을 비참하게 만들었기 때문에 그는 시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밖에 없었다.
남송시인 왕십봉(王十峰)의 『원리비가 내리다』는 비 오는 날의 기쁨이 가득하다.
가을 해가 높고 불이 흐르고, 비의 시간은 원나라를 씻어냅니다.
묘목을 축하할 뿐만 아니라 여름 더위도 기뻐합니다.
덕은 세상이 넓고 공덕은 귀신과 신의 말씀과 같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오래된 농장이 되어 고향을 갈고 싶다.
왕십봉(Wang Shipeng, 1112-1171 AD)은 계릉(Guiling)이라는 칭호를 받았고 별명은 매희(Meixi)였습니다. 남송(南宋)나라의 유명한 정치가이자 시인. 34세에 태학에 입문하였다. 당시 남송의 정치적 부패로 인해 간신 진회(秦喜)가 권력을 독점하고 있었고, 고시실은 어두웠으며, 거듭된 시험에도 실패했다. 46세가 될 때까지 진회가 죽은 후 그는 1등상을 받았습니다. 이후 그는 항일전쟁을 주창하고 애국노사 장군(張君)과 유기를 추천했다는 이유로 평화파의 배척을 받고 베이징을 떠나 고국으로 돌아갔다. 효종 황제가 왕위에 오른 후 외교부 장관을 제외하고 황족으로 옮겨 황족의 일원이 되었다. 그는 평화회담을 저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평화파의 대표이자 왕조 총리인 시호를 반역, 국가에 해를 끼치는 등 8가지 주요 범죄로 탄핵하고 파면했습니다. 그는 시적 재능이 풍부하며, 눈앞에 보이는 사물에서 영감을 받아 시를 자주 씁니다. 그는 "왕 메이시 전집"과 세계에 전해지는 기타 작품의 저자입니다.
좋은 비는 계절을 안다. 기근축제에 내린 폭우는 뜨거운 가을 햇살을 식혀주고, 시든 새싹들을 되살리며, 무더위 속에서도 사람들의 마음을 상쾌하게 해준다. 물론 이것은 하늘과 땅의 좋은 본성 때문이어야 합니다. 먼저 하나님께 감사하고, 땅에 감사하고, 마지막으로 모든 귀신들에게 감사해야 합니다. 마침내 시인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는 여전히 늙은 농부가 되어 고향에서 밭을 일구며 자신의 삶을 살고자 합니다.
송나라 시인 송보인(宋伯仁)은 '사원 오본분지에서 한숨'을 지으며 조상을 숭배하는 것이 성실하지 않다고 한탄했다.
신신은 그 이름을 알아보게 된다. 조상의,
브라흐마 유봉 딩동월 두 번째 업데이트.
바닥에는 종이와 돈이 가득했고, 향기롭고 차가웠으며,
진짜 눈물 한 방울도 없었다.
설연이라는 이름의 송보인은 매화 그림을 잘 그려 매화행복신악보를 작곡했는데, 이 악보를 시와 묶어 엮었습니다. 그는 꽃이 필 때마다 배에 서리가 내리고 차가운 달을 어깨에 얹은 채 대나무 울타리와 초가 사이를 배회하며 위아래로 바라보며 열고 닫는다고 주장한다. 갑옷의 위에서 아래까지의 컬은 수백 가지의 모양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각 고유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Gong Shi는 "Snow Rock Yin Cao", "Reading Notes", "Geng Yan Tian Zhai Notes", "Plum Blossoms Happy God's Preface"의 저자입니다.
배귀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조상들의 이름을 알아보기 위해 들뜬 마음으로 사찰에 온다. 스님들이 목붕어를 치는 날이 벌써 두 번째 경이다. 바닥에 있는 지폐는 아직 타지 않았고 향을 피우는 향도 차가워졌습니다. 울고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시인은 사람들이 조상을 숭배할 때 형식만 중시하고 진심이 없다고 한탄했습니다.
원나라 시인 구원이 지은 '중원'은 중원절의 풍습을 반영하고 있다.
초가을에는 밤을 봐야 하고, 하늘은 맑아지고 태양은 기울어지겠습니다.
더위는 달을 어둡게 하고, 모루 소리는 구름에 가려질 수 없다.
하얀 물 위에 등불이 떠 있고, 노승이 명계의 비문을 낭송하고 있다.
배고픈 귀신 축제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유교에 대해서는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
송나라 말기부터 원나라 전기까지의 시인 구원. 그는 우아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유명한 산과 강을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며 종종 시에 푹 빠져 있습니다. 송나라 말기에 시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으며, 당시 문필가인 백각과 함께 양저(梁河)와 절강(浙江)에서 '구백'으로 알려졌다. 그는 어려운 시대를 살았으며, 그의 시에는 나라의 흥망성쇠와 인사의 변화에 대한 한탄이 자주 표현되어 있다. Qiu Yuan의 글쓰기 스타일은 북송 시인 Zhou Bangyan 및 남송 시인 Jiang Kui의 글쓰기 스타일과 거의 유사합니다. 그는 『금원문집』 6권을 집필했는데, 모두 그가 여양의 관직에 있을 때 지은 작품으로 『칠자시편』이 있다.
해가 빛나는 초가을과 7월, 땅은 지는 해의 잔광으로 가득해진다. 열기로 인해 달빛이 어두워지고, 모루가 옷을 두드리는 소리가 구름 밖에서 들립니다. 하얀 물 위에 화려한 연등이 떠있고, 노승은 큰 소리로 비문을 외우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배귀제를 이야기하는데, 안타깝게도 유교서적에는 이에 대한 기록이 없습니다.
이 시는 송말, 원초의 중원절 풍습을 반영하고 있으며, 유교서적에 중원절에 관한 기록이 없는 것에 대한 안타까움을 표현하고 있다.
명나라 시인 왕옌홍은 '본도장 발생'에서 고인의 죽음을 애도했다.
두 달 삼 애도일에도 울음이 그치지 않는다 ,
날아가는 기러기가 눈옷을 마주하고 있다.
나루터를 비추는 붉은 등불은 천 개가 있고,
녹색 대나무 장대가 각각 1개씩 있다.
몇몇 오래된 집에는 꿈이 맴돌고,
새로운 유령들이 일시적으로 머물고 있습니다.
다른 삶에서는 서로를 알아보는 것이 불가능할 수도 있지만,
하지만 삶이 없다는 것을 깨닫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자자회 왕옌홍(1593~1642)은 명나라 말기의 시인 진탄에서 태어나 관화정현의 강사였다. 그는 박식하고 고대를 좋아하며 시와 서예에 능하며 시인의 재능이 뛰어나다.
그의 두 시집 『수상한 비』와 『수상한 구름』에는 총 1,372수의 시와 104개의 가사가 담겨 있으며, 그 시에는 아름다움, 열광, 회한, 추억, 슬픔의 말이 가득하다.
두 달에 세 번 장례식을 치르면 사람들이 눈물을 흘리며, 새하얀 옷이 날아다니는 거위처럼 서로 마주보며 배열된다는 뜻이다. 수천 개의 붉은 등불이 강 위에 떠서 돌아오는 길을 밝혔고, 대나무 장대에 달린 백기가 바람에 펄럭여 길을 안내했습니다. 여러 낡은 무덤 속의 죽은 자들은 꿈속의 그림자가 되었고, 새로운 유령들이 여전히 주변을 맴돌고 있습니다. 이 죽은 사람들은 다음 생에서 다시 서로를 알아보지 못할 수도 있지만, 사후세계가 없다는 것을 깨닫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시인은 본도조에서 스승이 제사를 지내는 것을 지켜보며 죽은 자는 사라졌고, 산 자는 고통받고, 삶과 죽음이 분리되어 다시는 보기 어려울 것이라고 한탄했다.
명나라 시인 주월판의 『중원일조중중』은 황량한 풍경을 이용해 슬픔을 돋보이게 한다.
이불 한 장과 수수한 병풍이 달린 도자기 베개,
빗속의 텅 빈 공간에 혼자 누워 있는 모습.
Wangchuan은 원래 사원으로 계획되어 있었고
Nei Shixin은 황제에게 경전을 쓰도록 초대했습니다.
창가의 대나무들이 가을을 쓸쓸한 달력으로 만들고,
본란에게 먹을 것을 구걸하는 편지가 공중에 떠다닌다.
당신은 오랫동안 깊은 잠에 빠져 깨어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Zhu는 팬이라고 말했고, 호칭은 Zigui와 별명 Shebei로 사용했습니다. 그는 주장(九江)현의 행정관을 역임했다. 그는 재능이 있고 지식이 풍부하며 기사로 유명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33 권의 "Shandai Pavilion Collection"과 "Siku General Catalog"가 출판되었습니다.
유령 축제가 찾아오고, 가을비가 내리고, 시인은 도자기 베개를 들고 텅 빈 공간에 홀로 누워 단옷을 입고, 평범한 병풍을 장벽으로 삼고 있다. 시인은 왕촨의 옛 거주지를 사찰로 기증할 계획이었지만, 내부 역사가가 그에게 경전을 쓰도록 권유했습니다. 창밖을 내다보면 가을비에 푸른 대나무가 흔들리고 있어 더욱 쓸쓸하다. 올해 안에는 선(禪) 철학의 족쇄를 풀겠지만, 오랫동안 깨어나지 못하길 바랍니다.
이 시는 풍경을 이용해 감정을 돋보이게 하여 사람들에게 적막함, 차가움, 슬픔을 느끼게 하는데, 이는 유령축제의 풍습에 부합합니다.
명나라 시인 편공의 '중원달보기'는 중원시대 밝은 달에 대한 그의 사랑을 이렇게 썼다.
사랑 속에 앉아 있으면 맑은 빛이 좋다 , 하지만 아래층으로 내려가지 않고 더 깊습니다.
윤달이라기보다는 오늘 밤이 중추절이에요.
시적인 의미는 '밝은 달과 그 맑은 빛을 좋아하기 때문에 더 깊어질 때까지 아래층으로 내려가지 않겠다'이다. 윤달이 아니었다면 오늘 밤은 중추절이었을 것입니다. 이 시는 신선하고 명료하게 쓰여져 중원나라의 밝은 달에 대한 시인의 사랑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청나라 옹정제는 『중원시대 석자능 등반에 대한 반성』을 썼는데, 그가 등산에 대해 보고 느낀 점을 기술하고 있다.
저녁에 석자능에 오르고, 나는 맑은 구름과 연기를 둘러보았다.
얇은 절벽 나무에 나뭇잎이 떨어지고, 비가 봄을 통과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사람들의 얼굴도 변하고, 오래된 산과 강의 가을빛도 변한다.
축제는 보상을 받아야 하는데, 하늘에는 달이 가득 뜬다.
시인은 저녁에 Shiziling에 올라 산 중턱에 떠 다니는 맑은 연기 구름을 둘러 보았습니다. 절벽에 떨어진 낙엽이 가늘어 보이고, 비가 많이 내린 뒤에는 샘소리가 더 커진다. 사람의 모습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하고, 가을이 오면 산과 강도 더 늙어보이게 됩니다. 연중 이맘때, 하늘에 밝은 달이 뜬다면 축제는 자연에 보답해야 합니다.
이 시는 산 정상에 올라서 보고 느끼는 것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풍경에 대한 묘사가 매우 독특하고 계절에 맞는 정서가 중원 왕조 등산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청나라 건륭제의 "중원에서 강등을 본다"는 강등의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태예의 맑은 파도의 거울면은 평평하고,
p>
무한한 아름다움 오늘 밤 탄생했습니다.
추운 가을 호수에는 별이 가득하고,
수만 개의 황금 연꽃이 밤새도록 밝게 빛납니다.
파도가 갈매기를 무섭게 하고, 빛과 그림자가 눈부시다.
바람이 갈대에 달라붙어 가볍게 움직인다.
보트를 타면서 왜 은초를 태워야 할까요?
위아래 꽃방에는 달빛이 밝게 빛납니다.
강등이 놓인 호수의 파도는 거울처럼 잔잔하고, 무한한 아름다움이 오늘 밤 탄생할 것이다. 강의 등불은 차가운 가을 호수에 비친 하늘의 별과 같고, 밤새도록 호수를 비추는 수천 개의 황금 연꽃과 같습니다. 빛과 그림자는 파도를 따라 떠다니며 갈매기를 눈부시게 하고, 바람에 날리는 갈대를 거슬러 더욱 가볍게 움직인다.
강 위에서 뱃놀이를 할 때 굳이 은초를 태울 필요가 없습니다. 물 위와 아래의 꽃집은 달빛을 더욱 밝게 반사합니다.
시인은 넓은 시야와 풍부한 상상력을 가지고 있으며 중원야의 강등에 대해 화려하고 아름답고 계절에 맞는 글을 쓰고 있습니다.
청나라 시인 왕개태(王kaitai)의 『귀신제에 대한 고찰』은 귀신제 기간 동안의 풍습 변화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다.
도장은 귀신을 정화하고,
원본 Bon의 고대 의미가 보존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문 앞에 빨간 종이가 붙어 있다.
로샨 와인과 바다는 구정을 축하한다.
이름이 둔민인 왕개태(1823-1875 AD)도 예명이 우현, 우현이고 부원사라는 칭호를 가졌다. 그는 저장성 곡물 도로의 주지사와 저장성 검사관을 연속적으로 역임했습니다. 동치 6년(1867년)에 특사로 광동으로 옮겨갔고, 7년에 복건성 관찰자로 승진했다. 광서 원년(1875년)에 대만에 가서 대만사무를 처리하였다. 그는 "Zhiyongtang Zhilue", "Zhiyongtang 기증 서지", "Guiyuan Singing Collection", "Shanghai String Song Collection", "Lingnan Hongxue Collection", "Sanshan Tongsheng Collection", "New Carvings" "수천 개의 시"의 저자입니다. , "Xun Fan Slang", "Taiwan Miscellaneous Odes" 등
주인은 귀신을 정화하는 도장 역할을 하며 고대 봉봉의 원래 의미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존재합니다. 이상한 점은 이제 사람들이 빨간 종이를 문에 붙이고 산더미 같은 고기와 포도주로 유령 축제를 축하한다는 것입니다.
시인은 요즘 사람들이 고기산과 술바다를 이용해 이 슬픈 축제를 기념하고 있다는 사실에 의아해한다. 이는 배귀제의 풍습이 창건 이후 큰 변화를 겪었음을 측면에서도 보여준다. 개발. .
청나라 시인 방나의 '장안혼죽가지'는 유령절 기간 동안 아름다운 풍경과 등불을 밝히는 풍습을 재현합니다.
수천 그루의 나무는 시원하고 서리는 성장하고 공기가 맑습니다.
Jiuqu Ming은 중원 음력의 첫 번째 달입니다.
아이들이 연잎을 잡기 위해 경쟁하고,
수천 송이의 은빛 꽃이 도시를 불태운다.
방나(1657-1725 AD)는 예의로 지공(Jigong)과 별명 설야(Xueya)를 받았습니다. 강희(康熙) 18년(1679년)에 학식과 유교로 한림서원을 평론하는 한림서원으로 임명되었고, 이후 명나라의 역사 편찬에 참여하였다. 내각 비서, 위안와이랑(Yuanwailang) 산업부 두수이(Dushui) 국장, 가정부 광시(Guangxi) 의사를 역임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Jianning의 지사로 옮겨졌습니다. 시와 글쓰기, 정서에 능하고 정서에도 능하다. 건녕부사직을 사임하고 귀국한 후 집에서 비밀리에 공부하고 시를 지었다. 『총비산방선집』 8권과 『총비산방시집』 48권을 지었다.
시인은 주지풍(즉, 민요풍)을 흉내내며 장안에서 배귀제를 기념하는 것에 대한 감상을 썼다.
원나라 중기, 수천 그루의 나무가 추워지고, 서리가 맑고, 하늘에 밝은 달이 땅을 투명하게 만든다. 아이들은 서둘러 연잎에 불을 붙였고, 호수에는 수천 송이의 은빛 꽃이 마치 불타오르는 도시처럼 흩어졌다. 배고픈 유령 축제 기간 동안 아름다운 풍경과 등불을 밝히는 풍습을 재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