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왕씨의 삼륜차를 자주 탄다. 그는 승선했고, 나는 앉았고, 우리는 줄곧 이야기를 나누었다.
왕씨 자신에 따르면, 베이징이 해방된 후, 3 라운드에 오른 사람을 조직했다고 한다. 당시 그는 "반응이 둔하다", "돌아가지 않았다", "한 걸음 늦었다" 며 들어갈 수 없었다. 그는 자신이 "늙어서 쓸모가 없다" 고 한탄했다. 왕씨는 늘 시대에 뒤떨어지는 것을 두려워한다. 왜냐하면 그는 고군분투하기 때문이다. 그는 오래된 삼륜차 한 대만으로 살아남았다. 한 형이 죽었고, 두 조카는 "값어치가 없다" 며 친척이 없었다.
왕씨는 늙었을 뿐만 아니라, 그는 한쪽 눈만 가지고 있고, 다른 한 마리는' 달팽이 눈' 일 뿐이다. 그는 맹인이어서 승객들은 모두 그의 차를 타고 싶지 않아, 그가 무엇을 부딪쳤는지 잘 볼 수 없을까 봐 두려웠다. 어떤 사람들은 이 노총각이 젊었을 때 불성실하다고 하는데, 무슨 큰 병에 걸려 한쪽 눈을 멀게 했다고 한다. 그의 좋은 눈도 병이 나서 날이 어두워진 후에는 물건을 볼 수 없다. 한번은 그가 전봇대에 부딪혔을 때 얼굴이 붓고 시퍼렇게 멍이 들었다. 당시 우리는 건교에 있었는데, 딸이 야맹증이라고 해서 그에게 대구간유 한 병을 주었는데, 그는 밤에 볼 수 있었다. 그는 어릴 때부터 영양실조로 시력을 잃었을 수도 있고, 큰 병에 걸렸을 수도 있다. 어차피 모두 불행이고, 후자는 더 깊은 불행이어야 한다.
어느 날 저녁, 아내와 나는 외진 골목을 지나 허름한 마당을 보았는데, 그 안에는 무너진 오두막이 몇 채 있었다. 왕씨는 삼륜차를 타고 대원으로 가고 있다. 나중에 내가 왕씨와 그의 차에서 이야기를 나누었을 때, 나는 그의 집인지 물었다. 그는 그가 그곳에 산 지 이미 여러 해가 되었다고 말했다.
어느 해 여름, 왕씨는 우리 아래층 집에 얼음을 보내 우리 집에 가져다 주고 싶어 했습니다. 표값을 반으로 줄이다. 우리는 당연히 그가 비용의 절반을 받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매일 아침 왕씨는 빙판 위의 3 층을 안고 냉장고에 넣어 우리에게 먹였다. 그가 보낸 얼음은 전임자가 보낸 얼음보다 두 배 더 컸고, 얼음값은 상당했다. 우리 대다수는 골목 3 라운드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는데, 왕씨는 가장 성실한 사람이다. 그는 우리가 쉽게 괴롭히는 고객이라는 것을 결코 발견하지 못했다. 그는 아마 이 점을 전혀 생각하지 못했을 것이다.
문혁 초기에 나는 영문도 모른 채 한쪽 다리를 잃었다. 나는 그를 대신해서 휴가를 내고 왕씨에게 그를 병원에 데려다 달라고 부탁했다. 자신은 감히 3 라운드를 타지 못하고, 버스를 짜서 병원 입구에서 기다리고 있다. 왕씨는 나를 도와 모촌을 하차시켰는데, 그는 돈을 받으려 하지 않았다. 그는 "나는 무료로 돈 선생을 진찰한다. 클릭합니다 나는 반드시 돈을 주어야 한다. 그는 허스키한 목소리로 나에게 물었다. "아직도 돈이 있어요? 클릭합니다 나는 웃으며 내가 돈이 있다고 말했는데, 그가 돈을 가져갔는데도 아직 마음이 놓이지 않았다.
우리는 건교에서 돌아왔고, 모든 승객 삼륜차가 금지되었다. 왕씨는 어쩔 수 없이 자신의 삼륜차를 스쿠터로 바꾸어 화물을 운송하는 데 사용했다. 그는 어떤 화물도 운송할 힘이 없다. 다행히 한 노인이 자신을' 화물' 으로 폄하하여 왕씨가 운수하게 하려고 한다. 왕씨는 삼륜판 주위에 반 인치 높이의 가장자리를 흔쾌히 달았다. 마치 반 인치 가장자리가 있는 것처럼 승객들은 넘어지지 않고 포위될 것이다. 나는 왕씨에게 이 고객으로 생계를 유지할 수 있는지 물었다. 그는 괜찮다고 말했다. 그러나 잠시 후 왕씨는 병이 났다. 무슨 일인지 모르겠어요. 나는 돈을 써서 약을 좀 샀지만, 줄곧 호전되지 않았다. 그는 우리 집에 몇 달 동안 올 수 있었지만, 후에 그는 어쩔 수 없이 그의 동료 이씨에게 편지를 가져다 달라고 부탁했다.
어느 날, 나는 집에서 누군가가 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듣고 문을 열어 보니 왕씨는 뻣뻣하게 문틀에 박혀 있었다. 평소에 그는 삼륜차 자리에 앉아 있거나 얼음을 안고 우리 집에 들어왔는데, 그렇게 높아 보이지 않았다. 어쩌면 그는 평소에 그렇게 날씬하지 않고 그렇게 뻣뻣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그는 안색이 창백하고, 두 눈은 구름이 끼어 어느 것이 장님이고 어느 것이 아닌지 분간할 수 없었다. 우습게도, 그는 마치 관 같다. 마치 내가 생각했던 좀비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골조에는 노란 마른 가죽이 한 겹 있는데, 막대기 한 개가 뼈다귀로 흩어진다. 나는 놀라서 말했다. "오, 왕씨, 좀 나아졌어요?"
그는 콧방귀를 뀌며 곧장 들어가 나에게 두 손을 내밀었다. 그는 한 손에는 병 하나를 들고 다른 한 손에는 가방 하나를 들고 있다.
나는 픽업하느라 바쁘다. 병에는 참기름이 있고 포장에는 계란이 있습니다. 나는 열 개인지 스무 개인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왜냐하면 내 기억에는 무수한 것이 있기 때문이다. 나는 그가 무슨 말을 했는지 기억이 나지 않지만 뜻은 아주 분명하다. 그는 그것을 우리에게 주었다.
나는 억지로 웃으며 말했다. "왕씨, 이 신선한 큰 계란을 모두 우리에게 주세요?"
그는 단지 "나는 먹지 않는다" 고 말했다.
나는 그의 좋은 참기름과 그의 큰 계란에 감사한 후 몸을 돌려 방으로 들어갔다. 그는 서둘러 나를 멈추고 말했다: "나는 돈을 원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나도 재빨리 설명했다. "알아, 알아. 하지만 네가 왔으니 남에게 맡길 필요 없어."
그는 내가 옳다고 생각할지도 모르니 서서 나를 기다린다.
나는 네모난 칸을 접은 것은 회색도 아니고 파란 헝겊도 아니고 돌려주었다. 그는 몸을 돌려 한 손에는 천을 들고 다른 한 손에는 돈을 들고 있다. 나는 얼른 그에게 문을 열어 계단 입구에 서서 그가 계단을 반쯤 넘어질까 봐 발밑층으로 곧장 내려가는 것을 보았다. 발자국 소리가 들리지 않을 때까지 나는 슬펐다. 나는 그를 앉아서 차를 한 잔 마시라고 초대하지 않았다. 하지만 난 너무 무서 워, 너무 혼란 스 러 워 요. 내 뻣뻣한 몸이 앉을 수 없는 것 같다. 약간 구부리면 뼈 더미로 부서진다. 나는 그가 어떻게 집에 갔는지 상상할 수 없다.
십여 일 후, 나와 왕씨는 같은 병원에서 이씨를 만났다. 나는 물었다: "왕에게 무슨 일이 일어 났습니까? 좀 나아졌나요? "
"일찍 묻었다."
"아, 그는 언제 ..."
\ "당신은 언제 죽었습니까? 나는 내일 너에게 도착하는 곳이다. "
그는 또한 왕씨가 몇 피트 참신한 흰 천을 감쌌다고 말했다. 왕씨는 이슬람교도여서 어느 도랑에 묻혀 있었기 때문이다. 나도 몰라. 나는 많이 묻지 않았다.
나는 집에 돌아와서, 다 쓰지 않은 참기름과 다 먹지 않은 계란을 보고, 왕씨가 나에게 대답한 것을 한 번 회상하며, 그가 내가 그의 감사를 받았다는 것을 알고 있는지 궁금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나는 그가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왠지 왕씨를 생각할 때마다 나는 늘 불안함을 느낀다. 그의 참기름과 계란을 먹었기 때문에? 그가 와서 감사를 표했기 때문에, 나는 오히려 돈을 가지고 그를 모욕했는가? 모두 아닙니다. 몇 년이 지났을 때, 나는 점점 더 많이 먹는 것이 불행한 사람의 치욕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왕" 텍스트의 완전한 해석
기초 및 관련 배경
첫째, 관련 배경:
1, 저자 정보:
강양, 19 1 1, 저명한 학자, 작가 전종서 아내, 본명 양길강, 저명한 작가, 평론가, 번역가, 학자. 나의 본적 장쑤 무석은 베이징에서 태어났다. 1932 쑤저우 동오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1935- 1938 영국법 유학. 귀국 후 상해 진단 여자 문리학원과 칭화대에서 교편을 잡았다. 1949 이후 중국 사회과학원문학연구소, 외국문학연구소에서 근무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영화 대본' 만족감',' 거짓된 현실 만들기',' 소설 목욕',' 산문집 건학교 6 기',' 차 마시기' 가 있어' 돈키호테',' 길 브라스',' 게으름뱅이 뼈' 로 번역된다 돈 부부는 학계에서 덕망이 높았고, 베스트셀러' 포위' 와' 목욕' 두 편이 그들을 유명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들의 가정생활을 잘 모른다. 65438 년부터 0998 년까지 돈 선생의 죽음은 문화계에 깊은 슬픔을 안겨 주었다. 하지만 거의 알려지지 않은 것은 그와 양 씨의 외동딸 돈원이 그들보다 먼저 세상을 떠났다는 것이다 (1997). 그의 평생반려자와 외동딸이 연이어 떠나면서 양씨의 만년 장면은 잘 이해되었다. 그의 생활동반자가 사망한 지 4 년 후, 92 세인 양씨는 63 년 동안 이 특별한 가족의 비바람을 세심하게 묘사하고 회고록' 우리 셋' 을 형성했다.
2. 관련 지식:
강양 산문의 스케치
강양의 산문은 선묘를 사용하는 기교가 거의 혹은 전혀 수정되지 않았다. 시계와 안에서 가장 직관적인 것은 언어이다. 이 산문 작가가 선그리기 기법을 능숙하게 사용하는 뛰어난 기교를 살펴봅시다.
(1) 라인워크는 렌더링 환경에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건학교 육기' 에서 묘사학과에서 건교가 명항으로 옮겼고, 오래된 채소밭의 건물은 모두 채소밭 반에 의해 철거되었다. "오두막이 없어지고, 우물대가 사라지고, 관개수로가 사라지고, 채소밭도 없어지고, 평와만터우도 찾지 못하고, 쓰레기로 가득 찬 백지만 남았다." 화려한 미사여구, 세심한 수사, 구체적인 수법은 없지만,' 오래된 채소밭' 의 서늘함과 외로움은 그림처럼 우리 눈앞에 펼쳐져 있으며, 동시에 독자들이 다 보고 실망하게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⑵ 선 그림으로 인물을 묘사하다. 예를 들어,' 나의 고모를 기억하라' 는 그녀가 적을 저주하는 일을 썼다. "그곳의 소문에 의하면, 나의 이모는 한 번 이상 일본 장교를 만나러 가서 부하의 간통한 약탈을 용인한다고 비난했다. 장교는 그의 사병에게 그들이 삼외숙모의 이웃으로부터 빼앗은 재물을 돌려주라고 명령했다. "평평하고 소박한 글로 우리는 강적을 두려워하지 않는 용감한 사람을 그렸다.
⑶ 선 묘사는 인물의 내면 세계를 스케치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개교 육기》에 나오는 두 번의 작별과 같다. 가족들은 버스에서 처음으로 전종서 씨를 만났다. "모촌이 차 입구로 가서 우리를 돌아가라고 했다. 기다리지 마세요. 아득히 서로 바라보며 할 말이 없다. 나는 그에게 우리가 돌아갈 때 세 명이 남았다는 것을 보여 주자, 그는 안심했다. 기차가 가도 그는 혼자 가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그의 건의를 듣고 버스를 기다리지 않고 떠났다. 이 밋밋한 글은 작가의 복잡한 심정을 드러낸다. 당시 전종서 연세가 거의 육순이었는데, 뜻밖에도 선봉대원으로 배정되어 소년으로 쓰였다. 가족을 안심시키고, 상대방 때문에 슬퍼하지 않기 위해, 돈 선생은 가족을 먼저 가게 했다. 그래서 "우리는 그의 건의를 듣고 차를 기다리지 않고 떠났다. "우리는 돈 선생이 생활능력이 별로 없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는 여전히 강양과 원원이 그의 일상생활을 돌볼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가 선봉이 될 수 있을까? 강양 선생은 말하지 않았지만, 우리는 알고 있다. 원원은 두 번째로 강양씨를 보냈다. "지난번에 먹물을 보냈을 때, 나는 아원과의 먹물을 얻었다. "이번에 나는 보내졌고 아원 혼자만 남았다." "하지만 나는 그녀의 고독한 그림자를 보고 마음이 괴로워 눈을 감았다. 눈을 감으면, 나는 그녀가 우리의 산산조각 나고 어수선한 집에서 혼자 청소하는 것을 더 볼 수 있다. "바로 이런 밋밋하고 거친 글들이 작가의 애틋함을 드러낸다.
(4) 라인 스케치는 생활 장면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우리 셋' 에서 강양 선생은 간단한 스케치 기법으로 학업을 마치고 귀국한 학자 부부를 그려냈다. 남편은 제외되었고, 아내는 집안일과 일상적인 세부 사항을 관리했다. 이것들은 모두 부드럽고 평화로운 느낌을 준다.
위의 여러 방면에서 볼 수 있듯이, 선 그리기 수법도 문장 들에게 좋은 예술적 효과를 줄 수 있다. 강양의 산문은 그 온화하고 소박한 언어로 작가의 아름다운 풍격을 보여 주었다.
둘째, 단어의 축적:
공포: 공포와 공포
황량한: 황량하고 외진.
바보: 둔하고 둔하다. 즉 둔하고, 활발하지 않고, 똑똑하지 않고, 민첩하지 않다.
금지: 명시적 취소 및 금지.
집단을 이탈하고 시대에 뒤떨어진 것: 팀, 조직, 외로움을 잃는 것을 묘사한다.
기준, 지위 등을 낮추다.
질병을 치료하도록 도와주다.
수락: 수락 (특히 선의의).
전체인식
첫째, 문장
전문은 삼륜차 노동자 왕씨의 평범한 생활과 불행한 처지를 묘사하며 평범한 노동자의 고상한 품격과 아름다운 마음을 보여준다.
둘째, 문장 맥락
전문은 모두 22 개의 자연단락으로, 세 부분으로 나뉜다.
제 1 부 (1-4), 왕씨의 어려운 생존 상태와 불행한 경험.
두 번째 부분 (5, 6) 은 왕씨의 일을 묘사하여 성실하고 근면하며 착하고 성실하며 훌륭한 자질을 보여 준다.
세 번째 부분 (7-22) 은 왕씨가 병으로 돌아가신 상황을 묘사하며, 그가 죽기 전에' 우리 집' 에 계란과 참기름을 보내는 상황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셋째, 글쓰기 방법
1 .. 인물은 진실하고 감동적이며 묘사가 섬세하다.
(1) 왕씨는 이 문장 주인공으로 문장 섬세하고 세밀한 묘사로 현실주의 인물 이미지를 선보였다. 특히 제 3 부에서는 왕씨가 우리 집에 계란과 참기름을 선물하는 장면을 묘사할 때 왕씨의 생김새와 태도, 동작을 매우 섬세하게 묘사했다. 예를 들어, 외모는 "하얀 얼굴 ... 막대기 한 개가 뼈다귀를 만들 수 있다" 고 묘사했습니다. 동작과 방식 설명: 올 때는' 죽을 때 문틀에 박혀 있다',' 곧장 들어가라',' 어리석게 돌아라',' 곧장 아래층으로 내려가라' 는 것이다. 이 묘사에서 독자들은 죽어가는 환자의 초췌한 얼굴, 날씬한 몸, 경직된 동작을 직접 보고 왕왕의 불행한 처지에 대해 깊은 동정과 연민을 갖게 될 것이다.
(2) 내레이터의' 나' 에 대해 문장 들은 섬세한 심리적 묘사를 통해' 나' 의 느낌을 더 많이 표현한다. 특히 제 3 부에서는' 나' 가 왕씨에게 작별을 고했을 때의 심리묘사와' 나' 가 왕씨가 죽었다는 소식을 들은 후의 심리묘사로, 선량한 지식인의 불행한 노동자에 대한 진지한 감정과 복잡한 심리활동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예를 들어, "나", "그가 발밑층으로 곧장 올라가는 것을 보면. 나는 그가 어떻게 집에 돌아왔는지 상상할 수 없다." 이 묘사의 행간에는 왕씨에 대한 나의 관심과 걱정과 죄책감이 드러났다. 또 다른 마지막 단락: "나는 집에 가서 다 쓰지 않은 참기름과 다 먹지 않은 계란을 보았다 ... 몇 년 후, 나는 그것이 불행한 사람에 대한 행운의 후회라는 것을 점점 깨달았다." 당시' 나' 의 복잡한 마음가짐: 자성, 후회, 불안, 슬픔, 고통
언어는 단순하고 자연스럽며 감정으로 가득합니다.
문장 (WHO) 는 화려한 미사여구도 없고, 복잡한 묘사도 없고, 차분하고 감동적이며, 교육을 잘 받은 사람이 쓴 것이다. 이 문장 () 는 왕씨의 불행한 처지에 대한 서술이 매우 간결하고 소박하다. 예를 들어, 첫 번째, 그는 "머리가 느리다", "돌아가지 않았다", "한 걸음 늦었다", "그래서 들어갈 수 없다. 그는 자신이 "늙어서 쓸모가 없다" 고 한탄했다. 왕씨는 늘 시대에 뒤떨어지는 것을 두려워한다. 왜냐하면 그는 외톨이였기 때문이다. "그리고" 어느 날 저녁, 아내와 나는 외진 골목을 지나 허름한 마당을 보았고, 마당에는 허름한 초가집이 몇 개 있었다. 그는 그가 그곳에서 여러 해 동안 살았다고 말했다. 간단히 서술하면 왕씨의 생활 상황이 아주 분명해진다. 또' 그는 어릴 때부터 영양실조로 시력을 잃었거나 큰 병에 걸렸을 수도 있지만, 어쨌든 같은 불행이고, 후자는 더 깊은 불행이어야 한다' 는 말이 있어' 나' 선량하고 너그러운 지식인의 성격을 충분히 표현했다. 또 다른 예로, 2 부에서는 왕씨가 빙독과 돈선생을 진찰하는 짧은 서술에서 왕씨가 어수룩하고 소박한 성격도 진실하고 감동적이다. 이렇게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언어로 진지한 감정을 문장 표현하다니, 정말'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와 자연적으로 조각한다' 는 것이다. ""
넷째, 질문 탐구
선량함으로 사람의 선량함을 관찰하다.
작가와 그의 아내는 모두 국내외의 유명한 고급 지식인이지만, 그들은 모두 숭고한 인도주의적 사상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사람과 사람이 평등하고 서로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일상생활에서 그들은 선의로 다른 사람의 선의를 관찰할 수 있다. 전종서 소설과 잡문에는 이런 점이 있고 강양의 작품에도 이런 점이 있다. 작가의 선함, 노동자 왕씨의 선함은 이 문장 속에서 번쩍인다.
이 글의 저자는 선의가 다음과 같다: 1. 사람을 평등하게 대하고, 왕씨에게 관심을 가지다. 그녀는 왕씨의 삼륜차를 자주 타기 때문에 자주 그와 이야기를 나누며, 긴 질문을 하고, 그의 가족 배경, 거처, 생활에 관심을 갖는다. 2. 왕씨를 돌보되 왕씨는 돌보지 마세요. 저자와 그의 아내가 집에 없을 때, 작가의 딸은 왕씨에게 대구간유 한 병을 보내 야맹증 치료에 도움을 주었다. 딸은 작가가 한 것은 아니지만 부모의 영향을 받았다. 왕씨가 얼음을 보내 요금을 반으로 줄인다고 발표했을 때, 작가는 "그가 요금을 반으로 줄이고 싶지 않다" 고 말했다. 왕씨는 작가와 그의 아내가 문혁에서 겪은 고난을 보고 차를 사기 위해 돈을 내고 싶지 않다고 주장했을 때, 작가는 "여전히 그에게 돈을 주어야 한다" 고 주장했다. 동정, 감사, 왕씨를 그리워합니다. 작가는 왕씨가 점점 악화되는 처지에 대해 그가 병이 날 때까지 항상 관심과 동정을 품고 있다. 왕씨가 물건을 배달하러 왔을 때 작가는 감동하여 왕씨가 무슨 말을 했는지 기억이 나지 않았다. 그는 "돌진해서" 그에게 문을 열어 주었을 뿐만 아니라, 발자국 소리가 들리지 않을 때까지 계단을 내려가는 것을 지켜보았다. 집으로 돌아온 후, 나는 또 미안함을 느꼈다. 이 말은 매우 감정이 있다. 십여 일 후에 왕씨가 돌아가셨다는 것을 알게 된 다음 날, 작가는 "몇 년이 지났다" 며 여전히 왕씨를 그리워하며, 왕이라는 불행한 사람에게 "부끄럽다" 고 느꼈다.
왕씨의 선함은 1 입니다. 그는 자발적으로 필로폰을 작가의 집으로 데려갔는데, 그는' 반값' 의 이례적인 할인을 하고 주도면밀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2.' 문혁' 이 시작되자 지식인들은 곤경에 빠졌고 임금은 공제되었다. 어떤' 노동자' 들은 단지 자신의 오만함을 과시하고 있을 뿐이지만, 왕씨는 작가 부부의 처지에 특히 관심이 많았고, "돈을 받아도 마음이 놓이지 않는다" 며 작가 부부가 더욱 난처해질까 봐 걱정했다. 그는 중병에 걸려 두 손에 선물을 들고, 작가 가족의 여러 해 동안의 보살핌에 대해 꾸준히 감사를 표했다.
답안을 연습하다
질문 1: 이 문제를 설계한 목적은 학생들에게 본문의 주요 내용과 서술 방식을 이해하고 일반 근로자의 아름다운 마음을 느끼도록 하는 것이다.
본문은 주로 1 이라는 세 가지를 썼다. 여름에 우리 집에 얼음을 보내면 차비가 반으로 줄고 얼음이 두 배로 커진다. 2. 문혁 기간 동안 돈 선생은 병원으로 이송되어 돈을 받지 않는 것을 거절했다. 3. 죽기 전에 계란과 참기름을 "나" 에게 보냅니다. 왕씨는 순박하고 선량한 평범한 노동자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두 번째 질문: 이 문제는 학생들이' 나' 의 왕왕에 대한 태도에서 인간간의 배려에 대한 진지한 감정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불행한 자에 대한 저자의 깊은 동정과 인문적 배려를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나" 는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해 왕씨에게 응당한 보답을 해주고, 왕왕의 불행한 처지를 동정하고, 왕께서 우리 가족을 보살펴 주신 것에 감사하고, 왕왕의 마음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한 것에 대해 불안과 죄책감을 느낀다.
세 번째 질문: 이 말은' 나' 의 인간성과 운명에 대한 깊은 사고이자 선량한 지식인의 복잡하고 풍부한 내면세계의 표현이다.
질문 4: 이 문제를 설계하는 목적은 반복적인 독서가 언어의 특징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강조하기 위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