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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호연의 풍경시를 구합니다

두 시인에게 질문하신 것을 보고 예술적 특성을 구별하는 몇 편의 시를 찾아보았습니다.

나무 끝에 달린 무궁화는 산속에 붉은색 꽃받침이 달려있습니다.

젠후에는 사람이 하나도 없고 연달아 열렸다 닫혔다.

("Xinyiwu")

한적한 대나무에 홀로 앉아 피아노를 치며 큰 소리로 휘파람을 불고 있다.

깊은 숲속의 사람들은 밝은 달이 빛난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Zhuli Pavilion")

텅 빈 산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지만 사람들의 목소리는 들립니다.

깊은 숲으로 돌아오자 다시 이끼에 빛이 비친다.

("사슴과 차이")

황새탑 오르기

맹호연

해가 산과 황허 위로 진다 강은 바다로 흐른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을 보고 싶다면 다음 단계로 나아가세요.

신칭예를 바라보다(하룻밤)

신칭위안은 눈으로 볼 수 있을 만큼 광활하고 때묻지 않은 곳이다.

국문은 나루터를 마주하고 있고, 마을 나무가 시냇가 입구와 연결되어 있다.

하얀 물밭 너머, 산에서 솟아오른 푸른 봉우리 뒤에.

농사월에는 한가한 사람도 없고, 남쪽에서는 온 가족이 분주하다.

왕웨이와 맹호연의 유사점과 차이점

시인을 평가할 때 문제를 설명하기 위해 문맥을 벗어나 한 문장도 인용할 수는 없다. 나는 맹자의 시가 그 순결함이 특징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당시 전체에서도 매우 두드러진다. 그에 반해 왕의 시에는 "봄 향기를 마음대로 쉬게 하면 왕과 손자들이 머무를 수 있다"와 같은 아름다운 대사 외에도 저속한 내용도 많이 담겨 있다.

저는 왕웨이가 멍보다 훨씬 더 재능 있고 지식이 풍부하고 인생 경험도 훨씬 풍부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그의 시에는 장르가 풍부하고 문체도 다양하며, 명시도 많이 나오는 것이 그의 큰 장점 중 하나이다. 그러나 두보(Du Fu), 소식(Su Shi) 및 다른 많은 위대한 거장들처럼 그의 시도 때때로 규율이 부족하고 퇴폐적이었습니다. 그 시들은 수많은 평범한 작품과 오락적인 장으로 가득 차 있어 완벽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다른 관점에서 보면 당시의 본래 성격이 이렇다고도 할 수 있다. 단지 오락을 위해 존재하는 시도 있는데, 이는 별로 거슬리지 않는다.)

맹호연은 유명인에 가깝다. 그의 재능과 지식을 갖춘 학자이며, 그의 인생 경험은 그의 단점인 왕웨이만큼 좋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의 생각은 순수하고 그의 태도는 엄격하다. 그는 풍경과 풍경 외에는 글을 거의 쓰지 않으며 그의 문장은 낭독되어야 한다. "청나라 시의 모든 시는 전승될 가치가 있습니다." 맹호연은 영예를 누릴 자격이 있지만 왕웨이는 그럴 수 없습니다. 그러나 재료가 부족하고 변화가 부족하다는 점은 모두 맹시가 지닌 결점을 지적한다.

소설은 넓고 참신하며 글은 흥미로워지고, 맹자는 왕만큼 좋지 않고, 높은 공간은 조용하고 문장이 전달될 수 있고, 왕은 그렇지 않다. 멍만큼 좋아. 내 생각에 맹호연은 아마도 왕웨이의 "복숭아꽃 여행", "사냥", "원아 사신을 안시로 보내다"와 같은 다양한 작품에 포함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반대로 그의 가장 유명한 왕추안 시는 포함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위의 Meng Haoran의 작품. 개인적으로 나는 왕천의 왕천시보다 맹양의 시를 더 좋아한다. 물론 이것은 개인적인 느낌일 뿐이다.

'앉아서 어부들을 지켜보면 물고기가 부럽지 않다'라는 문장은 맹자가 명성을 추구하던 초창기에 쓴 작품이니 아무 문제가 없다. (모두가 동기를 부여받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사실을 통해 그가 관직생활에 전혀 적합하지 않다는 사실이 입증되자 그는 "재능을 버리고 병들고 옛 친구들과도 연락이 두절"되어 과감히 관직을 떠나 산과 숲에 일생을 바쳤다. 그 이후로 시에는 정치가 거의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그는 진정한 은둔자이자 존경받을 만한 시인이다. 그러나 왕웨이는 관직에 점점 더 깊이 빠져들어 자신을 거의 보호하지 못하고, 나중에 인간 세계를 버리고 킹콩에게 경의를 표하며 남은 삶을 살았습니다. "인생에서 빈 문에 팔 수 없는 슬픈 일이 얼마나 많은가?" 어떻게 젊음의 영웅적인 정신이 있을 수 있겠습니까?

문학사에서는 왕웨이의 '예술적 관념에 대한 독특한 이해'와 '다른 사람이 보고 느낄 수 없는 것을 보고 느끼는 능력'이라고 하는데, 내 생각에는 이것이 바로 맹의 시만큼 자연스럽지는 않습니다(동전의 양면, 하하). 맹의 시는 위계가 부족하고 그 의미를 표현하지만 독특한 풍미가 있고 독창적인 예술적 개념이 좋지 않습니다. 우리는 아직 만난 적이 없다", "우리 집은 추 구름에서 멀리 떨어진 상강 기슭에 있다", "사람들은 해변을 따라 강 마을로 가고, 나도 배를 타고 루먼으로 돌아간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문장, 마술적인 움직임의 조각, 영양은 세부적으로 분해하면 실제로 아름답지 않을 것입니다. 물론 왕의 시도 훌륭한 예술적 보물이며 전체적인 성취는 맹의 시보다 높습니다. 이를 인정하며 맹호연 산수시의 예술적 개념도 매우 좋아합니다.

맹호연은 당나라의 유명한 목가 산수시인으로 그의 산수시는 육조의 산수시 모델과 다릅니다. 즉 산수풍경과 시인의 정서가 분리된 상태에 있는 대신, 그는 자신의 주관적인 정서를 자연산수와 결합시키는 데 능숙하여 정서와 풍경의 조화를 이루려고 노력한다. , 우리 자신의 예술적 스타일을 창조하고, 멀리 있고 세련된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번영하는 당나라의 산수시 번영을 위한 견고한 기반을 마련합니다.

산수 개념의 영혼입니다. 완벽한 예술적 개념은 시인과 자연, 주관적인 감정과 객관적인 상태의 결합입니다. Meng Haoran의 작품이 그토록 조화로운 이유는 그의 미학적 추구와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유불과 도교를 융합하여 개원 16년에 관직을 그만두고 과거에 응시하려 했으나 불행하게도 오월(五月)로 가서 뜻을 표현하였다. 유하오란의 시에 나오는 산과 강에 대한 사랑은 산과 강을 방문하는 기쁨, 시골의 은둔의 맛을 가질 뿐만 아니라 종종 외로움과 불의의 느낌도 가지고 있습니다. 시의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기 위해 Yu Haoran의시

"Jiande River에 머물다"

배를 Yanzhu로 이동하면 해가지고 손님이 걱정됩니다. 하늘은 넓고 나무는 낮으며, 강물 위에는 달이 맑다.

이는 풍경에 감정을 담아내고, 풍경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작가의 특징이기도 하다. 첫 번째 문장은 연기가 자욱한 강의 작은 섬에 정박해 있는 배의 이야기를 이야기하면서, 풍경에 대해 글을 쓰고 감정을 표현할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두 번째 문장 "위험이 시작되고 손님은 새로운 것을 걱정합니다"에서 "리 황혼"이라는 단어는 "손님이 새로운 것을 걱정하는" 이유입니다. 원래는 배가 멈췄을 때 여행의 피로를 풀기 위해 마음을 진정시키고 하룻밤을 조용히 쉬는 시간이었다. 해가 지면 다시 여행의 슬픔이 찾아올 줄 누가 알겠는가. 다음으로 시인은 슬픈 마음을 공허하고 외로운 땅으로 바꾸려는 듯 대련을 통해 풍경을 묘사한다. 세 번째 문장은 하늘이 넓고 광야가 끝없이 펼쳐져 있는 일몰에 대해 쓰고 있습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저 멀리 보이는 하늘이 근처의 나무들보다 낮게 보입니다. 네 번째 문장은 밤이 되었고, 하늘 높이 떠 있는 밝은 달이 강물에 반사되고, 배에 탄 사람들이 너무나 가까워졌다고 적고 있습니다. "진"과 "청"도 서로를 보완합니다. "야생한 하늘, 낮은 나무, 강 위의 맑은 달, 그리고 근처 사람들"과 같은 풍경은 배에 탄 사람만이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시는 공감 효과를 지닌 명확하고 희석된 예술적 개념을 구성합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끝없이 여운을 남기며, 말은 멈췄지만 의미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느낌을 준다.

또 다른 예는 "여름 별장은 회 신다"입니다.

산빛이 갑자기 서쪽으로지고, 연못 속의 달이 점차 동쪽으로 떠 오릅니다. 시원한 저녁바람을 맞으며 정자를 열고 탁 트인 공간에 누워보세요. 연꽃바람은 향기를 가져오고, 대나무 이슬은 맑은 소리를 낸다. 하프를 연주하고 싶지만 음악에 ​​대한 무지가 싫습니다. 오랜 친구에 대한 향수를 느끼며 한밤중에 꿈을 꾸는 것도 지쳤습니다.

이 시는 풍경이 먼저이고, 구조적인 측면에서 보면 두 겹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하나는 시원함을 즐기는 상쾌함이다. 여름밤의 남쪽 정자에는 친구에 대한 그리움의 표현이 있습니다. 먼저 풍경의 말, 그 다음에는 사랑의 말, 잔잔하고 잔잔한, 흔적도 없이 지나가는 바람처럼, 잔잔하고 편안한 말은, 오랜 오르막길을 걷고 깨어난 듯한 사랑의 말이다. 그리고 약간의 후회가 마음 깊은 곳에 파문을 일으켰습니다.

시의 첫 네 줄은 빛의 흐름, 즉 시각적 효과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다음 쌍은 후각과 청각에 대한 효과입니다. 이 쌍의 같은 단어는 단어와 문장뿐만 아니라 내면의 매력에서도 대조됩니다. 바람과 이슬은 연꽃 향기와 섞여 있고 이슬은 한 쌍의 대나무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가상의 장면이지만 밤의 황량함을 더욱 드러낸다. 그 고요함과 적막함 속에서 시인은 외로움의 흔적을 느꼈고, 소리가 없는 것을 싫어하며 피아노를 치고 싶었고, 친구에 대한 그리움에 깊이 빠져들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 시는 장면에서 시작하여 감정 속으로 들어가면서 자연스럽게 매끄럽고 통합된다.

맹호연의 '밤에 루멘으로 돌아가는 노래'는 장면을 혼합하고 인간의 기질과 정신을 하늘과 땅의 기질과 결합합니다.

산사의 종소리가 벌써 어두워지고, 낚싯대가 현산을 건너기 위해 싸우고 있다. 사람들은 해변을 따라 장춘으로 갔고 나도 배를 루멘으로 가라앉혔습니다. 루멘의 달빛이 연기나무를 열었고, 나는 갑자기 방공의 은신처에 이르렀다. 연비의 소나무 길은 길고 외로워서 외로운 사람들만 오고 가고 있습니다.

이 시는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이동하며 강을 여행하면서 황혼녘에 울리는 종소리를 들으며 경쟁하는 사람들의 소리를 묘사합니다. 나루터의 여유로운 종소리와 흙먼지가 뒤섞인 목소리는 산사의 고독함과 세상의 소란함을 드러낸다. 이 둘의 대조는 한가롭게 바라보고 명상을 하게 한다. 배 위에서, 그의 초연한 마음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마지막 네 문장은 밤에 루먼산 산길을 오르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는데, 흐릿한 산나무들은 달빛 아래서 평온함을 보여준다. 기분은.

이 시의 감상을 통해 맹호연의 산수시는 순간적으로 풍경을 이해하고, 생각을 창조하며, 객관적인 풍경과 주관적인 감정을 결합하여 주관적인 감정을 발굴할 수 있는 조용한 장소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정서적 소외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활용하여 외로움을 표현합니다. 긴 매력은 개성 넘치는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 조용하고 우아한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맹호연의 산수시 창작은 당나라 산수시학파의 초석을 마련했고, 그가 개척한 길을 따라 당나라 산수시가 번영하게 만들었다.

린동팅

8월이면 호수는 수위가 높고 배수구는 비어 있지만 너무 맑습니다. 몽환적인 호수 위로 김이 솟아오르고, 파도가 웨양시를 뒤흔든다.

배 없이 돕고자 하면 부끄러운 현자로 살게 된다. 앉아서 어부들을 지켜보는 것은 물고기에 대한 부러움일 뿐이다.

Jiande River에 머무르다

배를 Yanzhu로 옮기고 손님들은 황혼에 새로 도착할 것을 걱정합니다.

하늘은 넓고 나무는 낮고, 강은 맑고 달은 사람과 가깝다.

맹호연(孟浩然, 689~740)은 당대 최초의 산수시와 목가시를 지은 사람으로, 현존하는 시가 260여 편이 넘는데, 그 중 대부분이 5자시이다. 시. 맹호연의 산수시는 대부분 그의 고향인 향양의 유명한 장소에 관한 것으로, "가을 난초산에 올라 장무를 보내다", "밤에 루먼으로 돌아가다", "강산으로 돌아가다" 등이 결합되어 있다. 향양의 풍경, 연기나무, 초승달, 배는 평범하고 친근한 모습으로 묘사됩니다. 그의 목가시는 수는 많지 않지만 '옛 친구 마을을 지나다', '뒤에 포윤을 생각하는 방황하는 영혼' 등 삶의 향기가 강하다. 오랜 친구, 시골 분위기의 조화는 사람들에게 잊을 수 없는 인상을 남겼습니다. 『봄새벽』 등 그의 짧은 시들 역시 미묘하고 명쾌하며 긴 매력을 지닌 시들이다. 맹자 시의 문체는 주로 명쾌하고 담백하지만, 담백함 속에는 장엄하고 우아한 분위기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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