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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바이와 맹호란은 누구인가?

이백 소개

이백의 생애 이백은 진장(陳張)을 따라 당시를 최고조에 이르게 한 위대한 시인이다. 그의 등장은 중국 고전시의 첫 번째 황금시대를 도래하는 데 기여했다. 시에서의 그의 창의적인 업적은 굴원이 시작한 중국 낭만시 전통을 새로운 정점으로 끌어올렸습니다. 이백의 시는 귀중한 세계문화유산이다. 이백(701~762)은 재위 12년에 태어났으며 이름은 태백이며 면주명명(현 강유)에서 태어났다. 그의 출생, 사망, 출생지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이 있으며, 문헌의 한계로 인해 단기간에 일관된 결론을 내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학자는 학계에서 가장 중요한 직업이다. 모두가 평등하고 진리에 복종한다는 원칙을 바탕으로 심도 깊은 논의가 계속될 수 있다. 그러나 위의 문제는 기본 사실을 바꾸지 않습니다. 즉, 이백은 촉에서 20년 이상 살았으며 이 20년은 그의 "문화 유전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촉에 의해 받아들여졌고 그의 기질과 성격도 촉에서 형성되었으므로 일반적인 규칙에 따르면 그가 촉 출신이라고 말할 때 논쟁의 여지가 없는 것 같습니다. 그의 생애 동안 수집품이 있었지만 분실되었습니다. 북송의 송민추(宋minqiu)는 『이태백전』 30권을 편찬하였다.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청나라 왕기가 편찬하고 주석한 이태백전집이다. 현재는 굴원위안(Qu Yuanyuan)과 주진성(Zhu Jincheng)의 "이백 컬렉션의 대조 및 주석", ​​안치(An Qi)가 편집한 "이백 전집 연대순 주석" 등이 있습니다. 『고당』(190)과 『신당』(202)에 전기가 있다. 우선 그의 생애경험과 창작에 대한 명확한 이해가 필요하다. 그의 생애를 다음과 같이 구분할 수 있다. 촉의 성장기(701~725) 이 시기는 깨달음의 시기, 독서의 시기, 학교 순회 시기, 수양 시기, 인재 양성 시기, 결의 시기이다. "나는 다섯 살 때 유가를 낭송했고, 열 살 때 수백 곳의 학교를 다녔다. 나는 헌원 때부터 꽤 인기가 있었다."(〈상안현 배창사〉) 나는 열다섯 살 때 멋진 책을 보고 영향여에 관한 시를 지었습니다." ("장향호에게 바침") " "십오선불멸자" ("간싱") 그가 말한 이 말은 어린 이백의 근면함을 반영합니다. . 그는 열여덟 살쯤 되었을 때 고향 대광산에 은둔하여 학문에 전념했으며, 연정의 은둔자 조예(趙瑞)에게 배웠다. 서기 20년, 문학계의 대작가인 소정(蘇亭)이 예부(禮臣)에 의해 『의주사』로 출판되었다. "백은 길에 가시를 던지고 평민의 예우를 기다렸다. 그는 무리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아들은 재능이 있고 잘생겼으며, 글을 끝없이 씁니다. 바람이 충분히 강하지는 않지만, 널리 연구하면 특별한 마차의 뼈를 서로 비교할 수 있습니다.' "("상안현 배창사") 그 후 그는 청두로 여행하여 어메이산에 들어가 동연자와 함께 민산에 숨었습니다. 태양과 함께 이상한 새를 키우는 방법은 수천 가지가 있습니다. 그는 스물다섯 살쯤 되었을 때 '사방의 야망'을 실현하기 위해 '칼을 들고 시골로 가서 친척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먼 곳으로 여행'하여 계곡을 따라 나갔다. 강. 그때부터 그는 새롭고 광활한 세계로 들어가 자신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인생 여정을 시작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풍부하고 심오한 지식을 흡수했을 뿐만 아니라 광범위한 재능을 배양했을 뿐만 아니라 원대한 야망도 세웠습니다. 그의 연구 내용은 상당히 방대했지만, 그는 도교와 중행학에 가장 매료되었습니다. 도교에서는 세속 독립, 독립, 자유를 추구하는 정신을 배웠고, 정치가들에게는 기묘하고 비범하며 적응력 있는 문체를 배웠다. 편기사를 좋아하며, 증오만큼 악을 미워하고, 부를 경멸하고 정의를 사랑하는 성격을 키워왔다. 유교에 관해서는 그는 세상을 이롭게 하고 백성을 이롭게 하기 위해 그것을 받아들였으나, 고전에 대한 엄격한 고수와 예의 준수는 버렸습니다. 그는 시와 글을 잘 쓸 뿐만 아니라 검술도 잘하고, 불멸의 여행을 잘하고, 건강을 잘 유지하는 데도 능하다. 그가 가장 존경한 사람은 고향의 대복사인 사마향여였습니다. 사마향여가 뛰어난 문학적 재능으로 명나라 황제를 만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해로 인해 그는 평생 동안 첫 번째 집에 있는 것을 경멸하게 되었지만 "그의 지능을 강화하고 기꺼이 조수로 봉사"하는 뛰어난 재능이라는 명성으로 관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싶었습니다. Meng Shaofu의 문서 이전')과 황제의 교사 지향으로서의 그의 가치. 그는 자신을 필멸의 새를 초월한 로크에 비유하고, 이러한 야망이 그의 놀라운 삶 추구의 원동력이 됩니다. 이 시기에 쓴 그의 글은 많이 남아 있지 않습니다. '대천산 도사를 찾아갔으나 만나지 못함'이라는 5가는 현존하는 최초의 시로, 개 짖는 소리와 물소리 속에 복숭아꽃에 이슬이 맺힌다. 나무가 깊어야 사슴이 보이고, 정오에는 시냇가에서 종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야생 대나무는 녹색 안개로 나뉘고 날아 다니는 샘에는 녹색 봉우리가 매달려 있습니다. 어디로 갈지 아무도 모르고, 소나무 두세 그루에 기대어 슬픔에 잠긴다. 시에 묘사된 풍경은 마치 선경에 있는 것처럼 조용하고 파격적이며, 이는 자연스럽게 도교 대의 비범한 품격을 과장하고 시인의 무한한 감탄을 표현한다. 이 작품은 첫 작품이자 시인의 놀라운 재능을 보여주는 놀라운 작품이다. 청두에서 22 살 때 쓴 "덩 진성 산화 탑"도 아주 좋습니다. 태양이 진성의 머리에 빛나고 꽃이 아침 햇살에 흩어집니다. 금색 창에는 수놓은 문이 걸려 있고, 구슬과 호일에는 은색 고리가 걸려 있습니다. 초록빛 구름 속을 날아가니 내 눈은 걱정에서 멀어진다. 황혼의 비는 삼협쪽으로 흐르고, 샘물은 두 강을 중심으로 흐른다. 지금 이곳에 오는 것은 마치 9일 동안 여행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 시는 고대 나딩부의 밝고 다채로운 풍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시인이 처음 대도시에 도착했을 때의 기쁨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 후 그는 "Climbing Mount Emei j"를 썼는데, 이 그림 같은 선녀산을 찬양하고 불멸을 추구하고, 도교를 배우고, 불멸을 추구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물론 그의 불멸의 염원은 실현되지 못했지만 어메이는 말년까지 시에서 고향의 이 명산을 언급하면서 그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을 것이다. 게다가 촉을 떠나 협곡에서 나올 때에도 어메이(左居)의 달을 결코 잊지 않았다. 아메이산(峨居山)의 반달달이 평강(平强河) 물에 그림자를 드리웠던 것이다. 밤에는 청류가 삼협쪽으로 흐르고, 보고 싶고 보지 못하고 위저우로 내려간다. ("아미산 월송") 이백은 절구에 능하며 그의 7개의 독특한 시 중 첫 번째 시이다. , 이는 그의 글쓰기 능력을 보여줍니다. 교제, 결혼, 장안 첫 입성 시기(725~742) 개원 13년, 기백이 협곡을 떠나 강릉에 가서 유명한 도사인 사마성진을 만나 칭찬을 받았다. 그는 "Dapeng Encounters a Rare Man"을 썼습니다. "Birds"는 자명합니다. 그러다가 강하(江夏)로 가서 동정(洞庭)으로 갔는데, 동포인 오관(吳關)이 몹시 슬퍼하여 호수 곁에 묻혔다. 계속해서 Jinling, Yangzhou 및 Kuaiji를 방문하세요. 양주에서는 "1년도 채 되지 않아 30만 위안이 넘는 돈이 흩어졌는데, 영혼에 빠진 젊은 스승들이 있었는데 모두 그를 도왔다"고 했다.

"(상안주 배창사기) 2년 뒤 강하로 돌아와 돈을 빌려 오즈지의 묘소 비용을 지불한 뒤 북쪽 방성으로 가서 안로에서 쉬었다. 남개원 10년, 5년에 이백은 27세였고, 노는 고(故) 서우의 손녀와 결혼하여 이듬해 봄에 맹호연을 보내러 강하로 갔다. 같은 해 여름에 장안을 떠나 동쪽으로 양송(梁宋)에 이르렀고, 22년에 안록(靈魯)으로 돌아와 한조종을 만나러 갔다. 런청(지금의 산둥성 지닝)으로 가서 초라이산에서 공조복, 한준, 배정, 장수명, 타오샤오를 만나 '주시류이'로 명명되어 처음으로 낙양, 발링, 난양을 방문했다. 이백은 한때 유명했던 여진공주(현종의 여동생이자 도교 신자인 치영사)의 추천으로 현종의 관심을 끌게 됐다. Nanling (현재 Anhui, Lingxian), Li Bai는 자신감을 가지고 다시 장안으로 왔습니다. 이 기간 동안 Li Bai의 주요 활동은 로밍과 친구 사귀기였습니다. 학자가 태어나면 사방팔방으로 뛰어든다고 생각했다. 진짜 남자라면 사방팔방에서 야망을 품어야 한다. "( "상안 현 페이 창 역사") 그는 또한 "친구들에게 말했습니다. 아직 갈 수 없습니다. Erda와 나는 함께 세상을 도울 것이고, 가난하다면 우리는 혼자가 될 것입니다 ... Shen Guan Yan의 이야기, 황제의 기술을 계획하고 그의 지혜를 사용하여 우리는 Bi를 기꺼이 도와 환 지역이 정착하면 해현이 통일되고 왕의 도가 이루어지리라 친족을 공경하는 의가 완성되면 도주, 유후와 함께 5호수를 떠다니며 창주에서 노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맹소부 문서 이전에 대한 대수산의 답변") 그가 돌아다니거나, 친구를 사귀거나, 심지어 은둔 생활을 하든, 그것은 모두 자신을 표현하고 집에서 이름을 알리기 위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가 만난 사람들 중에는 위진공주와 장청(장숴의 아들 장변) 등 귀족 친척, 고위층 등 정말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Han Chaozong 및 Pei Changshi와 같은 관리, Sima Chengzhen 및 Yuan Danqiu와 같은 유명한 도교 은둔자, Meng Haoran 및 Wang Changling과 같은 유명한 시인이 Li Bai의 명성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했습니다. 이로 인해 Li Bai는 유명해졌습니다. Duguji가 말했듯이 "Zhaozi는 진나라에 들어가 황제가 읽었습니다."시 "Zixu"는 기쁨과 기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아침부터 버스 아침까지 저녁에는 Chen Han에게 손을 흔들었습니다. "("조남의 이백에게 고별한 서문") 이양병도 말했다: "천보에서 황제가 금마를 정복하라는 칙령을 내리고 마차를 내려와 그를 맞이하고 기호를 보았다. 그는 칠보 침상에서 그에게 음식을 주었고 손으로 밥을 숟가락으로 떠서 말했습니다. “너는 천을 입고 내가 이름을 지어 주었는데, 도덕적인 성실함이 없다면 어떻게 이런 일을 할 수 있느냐?” '("초가집 서문") 이백이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16년을 보낸 평민과 함께 주인의 정중한 대접을 받는 것은 참으로 드문 일이다. 16년은 결코 긴 시간이 아니다. 만약 이백이 과거를 치르고 자신의 재능에 의지했다면 오래전부터 현종과 가까워졌을지 모르지만 그는 그렇게 하고 싶지 않았다. 그는 평범한 새가 아닌 다펑(Dapeng)입니다. 그는 종종 자신을 Sima Xiangru, Guan Zhong, Le Yi, Fan Li, Lu Zhonglian, Zhang Liang, Zhuge Liang, Xie An 및 기타 비교할 수 없는 인물이라고 부릅니다. 자신의 가치를 위해, 삶의 가치를 실현하는 길을 선택하는 데 있어서도 평범한 사람과 달라야 한다. 이는 그가 존경했던 시향여가 "세상에는 반드시 비범한 사람이 있고, 비범한 일이 있고, 비범한 일이 있고, 비범한 성취가 있다"고 말한 것과 같다. 비범한 사람은 평범한 것과 확실히 다르다. ("어려움" "서아버지") 사실 이 길은 매우 험난하다. 그의 "상안현 배창사"에서 우리는 그가 "많은 사람들에 의해 망가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처음 베이징에 입성했을 때 많은 저항이 있었지만 성공하지 못하고 그만둔 것은 당연했지만, 리바이의 위대함은 야망이 컸을 뿐만 아니라 자신감과 투지가 대단했다는 점에 있습니다. 결코 물러서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마침내 천보초에서 "하늘을 우러러 웃으며 나가니 우리가 어찌 펑하오 백성이겠느냐"("남령이 베이징에 들어가다")를 노래하며 즐겁게 장안으로 돌아왔다. 이백이 지은 시는 촉중기에는 양적, 질적 면에서 크게 앞섰다. 삼협에서 강을 따라가다 보면 광활하고 기묘한 신세계가 보였다. 『형문이별』 등 많은 산수시를 지었다. 강물은 거친 하늘로 흐른다. 달 아래 구름은 여전히 ​​바다에 둘러싸여 있다. 이 시의 제목은 이별을 위해 쓴 것이지만, 이 대련은 언제나 설레고 자유로운 마음을 반영하는 장엄한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두보의 '평야의 별'('넓고 큰 강물처럼 솟아오른다')과 관련이 있다. 그 후 여행을 하면서 '하경문', '여산폭포를 바라보며', '항강자', '태원의 초가을', '동루문에서 뱃놀이', '여행 중' 등 '가을' 시를 지었다. 태산으로' 등 다양한 지역의 산과 강에 대한 기쁨을 표현했습니다. 그는 또한 '밤에 울다', '양비얼', '장간흥', '장안행', 강하흥(江夏興)' 등 이 시들은 그의 마땅한 서양음악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볼 수 있다. 유랑 중에 민중문학에서 자양분을 흡수한 결과, 이 시들은 여운과 정이 넘치며 매우 감동적이다. 여성에 대한 시인의 동정심과 존경심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시인 자신의 풍부하고 섬세한 감정을 반영하여 이백은 영웅적이고 넓은 마음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애정이 깊고 기사도가 높으며 마음이 부드러운 사람임을 나타냅니다. 이때 그가 쓴 시에는 그의 마음의 대담한 면모가 표현되어 있다.

예를 들어, 『여유교를 조롱하다』는 부패한 유교를 조롱하여 세계와 나라를 도우려는 시인의 야망을 반영한 반면, 『향양가』와 『강위의 음』은 야망에 대한 좌절감을 표현하고 있다. 개인적인 가치 추구가 장애물에 부딪힐 때 넓은 마음을 가지십시오. "강 위의 음"을 살펴보겠습니다. 뮬란의 배는 모래로 만들어졌고, 양쪽 끝에는 옥 피리와 금관이 놓여 있고, 술병에는 수천 개의 덴드로비움이 있고, 매춘부들은 파도를 타고 이리저리 옮겨 다닙니다. . 신선은 황학을 타고 싶어하지만 바다 여행자는 흰 갈매기를 따라갈 생각이 없습니다. 취평(Qu Ping)의 시에는 매달린 해와 달, 그리고 텅 빈 언덕이 내려다보이는 초왕의 단상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신나게 글을 쓰면 오산이 흔들리고, 그 시는 미소짓고 자랑스러운 영창주가 된다. 명예와 부가 영원히 지속된다면 한강도 북서쪽으로 흘러야 한다. 이백의 성격을 이해한다면 이 시에 나오는 매춘이 퇴폐적이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명성에 대한 경멸은 진정한 의미가 아니며, 굴원의 불멸을 찬양하는 것이 본래 의도이기 때문에 이 시는 여전히 그 자체를 확증합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역경 속에서 몸부림치고 고통스러워하는 이백의 영혼을 엿볼 수 있다. 또한 친구에게 보낸 시에서도 그의 열망과 관심이 드러났습니다. 예를 들어, "맹호란에게"라는 시는 실제로 이백의 "자신에게 굴복하지 않고, 남에게 아무것도 하지 않으며, 그 이후로 둥지는 오직 한 사람뿐이었습니다." " (Meng Shaofu의 문서 전송에 대한 Dai Shoushan의 답변) Noble. 그리고 "몽호연을 황학루에서 광링으로 보내는 것"은 그가 우정을 얼마나 소중히 여기는지 보여줍니다. 오랜 친구가 서쪽의 황학루를 떠났고 3월에 불꽃놀이가 양저우로 내려갔습니다. 저 멀리 외로운 돛의 그림자는 푸른 하늘에 사라지고 오직 장강만이 흐르는 모습이 보인다. 한림시대(742~744) 이백이 장안에 이르렀을 때 왕자의 손님 하지장이 그를 보고 “이상한 백인(白人)이라 그를 추방선인이라 부른다”고 말했다(위호의 『서문』). 이한린집')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에 이런 내용이 나와 있다. 다 읽기도 전에 4명이 '유배선불사'라고 칭찬했다... 나도 그의 '오기곡'과 "이 시는 귀신과 신을 울게 할 수 있다." 맹기의 『본시·고의시』에서 이백은 이때 한림서원에 안치되어 봉안을 기다리게 되었으며, 정식을 받지 못하였다. 공식적인 입장. 처음에 현종은 그의 문학적 이름을 존경하고 그를 매우 예의 바르게 대했습니다. 그는 "그를 금란 홀에 배치하고 황실에 드나들고 국정을 질문하고 그의 칙령을 숨겼습니다. 사람들은 무지합니다." 황제는 그를 무시하고 돌아다니며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부르며 계속해서 그를 동산이라고 불렀다... 황제는 그가 머물 수 없다는 것을 알고 그에게 돈을 돌려주었다. "조당 컬렉션 서문") Li Bai는 Chang'an을 떠났습니다. 그는 제국 사관학교에서 복무한 지 2년이 채 안 되어 헛되이 베이징을 떠났습니다. 그가 오랫동안 꿈꿔왔던 ‘총리직’의 야망은 산산조각이 났다. 비록 2, 3년 남짓한 시간이었지만, 리바이가 베이징에 머무는 동안 그의 기분은 오르락내리락했고 감정은 즐겁고 슬프고 화가 났으며 기분 변화는 매우 극심했습니다. 당시 그의 작품 중 일부는 이러한 변화를 반영했습니다. 그는 처음에 한린 서원에 입학하여 "징계 칙령", "합판 서", "현당 홍유"를 제작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그래서 사실의 진위 여부를 판별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는 궁궐에 들어가면서 『청평초자삼시』를 지었고, 『송장로』에는 그의 능력을 기록한 것이 있어 늘 좋은 이야기로 회자되었다. 구름은 옷을 생각하고, 꽃은 얼굴을 생각하고, 봄바람은 문턱을 스치고 이슬은 짙다. 만약 우리가 그를 옥산 정상에서 보지 못했다면 그는 달 아래 야오타이에서 만났을 것입니다. 붉은 이슬은 향기롭고, 오산의 구름과 비는 가슴 아프다. 한궁과 비슷한 사람이 누구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불쌍한 Feiyan은 그녀의 새로운 화장에 의존합니다. 유명한 두 미녀는 서로 사랑에 빠졌고, 왕은 미소를 지으며 지켜본다. 봄바람에 대한 무한한 증오를 설명하는 침향정은 북쪽 난간에 기대어 있습니다. 『번시시』에 따르면 태백도 황실의 칙령에 응하여 『궁중음악십시』를 지었다. 이제 두 번째 부분을 기록해 보세요. 버드나무 색깔은 황금색이고 부드럽고, 배꽃은 흰색이고 향기롭습니다. 옥은 옥사과를 둥지에 껴안고, 진주궁은 원앙을 가둔다. 조각품을 따라가며 신부의 방에서 노래를 부를 매춘부를 선택하세요. 궁궐에서 첫 번째 사람은 조양(趙陽)에 있는 사람이다. 위의 시들은 풍부하고 고급스럽고 매력적이고 신선하고 우아하며 자연스럽고 자연스러우며 공씨 시의 문체와 문단에 깊이 들어맞습니다. 그러나 사실 이백은 문학광대로만 여겨졌을 뿐이지 그의 원래 의도는 아니었다. 그는 정말로 정치에 변화를 일으키고 싶었지만 Xuanzong은 그를 재사용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이때 그는 마음이 매우 슬펐으며 "고대 15"가 이때 쓰여진 것 같습니다. Yan Zhao는 Guo Wei를 확장하여 황금 플랫폼을 만들었습니다. Zhao Zhi가 도착했을 때 Zou Yan이 다시 모였습니다. 그런데 청운석이 나를 먼지처럼 버렸어요. 진주와 옥은 노래와 미소를 사고, 왕겨는 재능을 키워줍니다. 그제서야 우리는 황학이 들어올려져 수천 마일을 혼자 헤매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유 없이 중상모략을 당하는 데다가 화가 났습니다. 그는 떠나기로 결정하고 시간을 기다리기로 결정했습니다. '여행이 힘들어' 세 곡은 이때의 복잡한 감정을 표현한 곡이다. 이제 그중 하나를 선택하십시오. 만 달러 상당의 포도주에 해당하는 금병, 만 달러 상당의 진미에 해당하는 옥 접시입니다. 술을 끊으면 밥도 못 먹고, 검을 뽑고 멍하니 주위를 둘러본다. 얼음으로 막혀 있는 황하를 건너려면 눈 덮인 태항산을 올라야 합니다. 비시강에서 자유롭게 낚시를 하던 중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의 꿈을 꾸었습니다. 여행이 힘들어요! 갈림길은 많지만, 지금 평화는 어디에 있습니까? 바람과 파도가 부서지고 구름 돛이 직접 매달려 바다를 도울 것입니다. 원래 알코올 중독자였던 리바이는 극도의 우울증에 취해 마음껏 술을 마셨다. 그는 술에 취한 상태에서 모든 불행을 잊기를 바랐다. 그의 '달빛 아래 혼자 술을 마시는 네시' 중 하나는 '꽃 속에 술 한 병, 소개팅도 없이 혼자 술을 마시는 것'이다. 잔을 들어 밝은 달을 맞이하고, 서로를 세 사람으로 바라보세요. 달은 마실 줄 모르고 그 그림자가 나를 따라다닌다. 일단은 달 그림자가 드리우고, 봄까지 신나게 놀아야겠습니다. 나의 노래하는 달은 머물고 나의 춤추는 그림자는 지저분하다. 깨어 있을 때는 함께 사랑을 나누지만, 술에 취하면 헤어진다. 우리는 영원히 함께 여행할 것이고, 묘운한에서 서로 만날 것입니다. 오직 밝은 달만이 그의 동반자가 될 수 있는데, 이는 이백이 얼마나 외롭고, 얼마나 많은 압박을 받고 있으며, 환경이 얼마나 어두운지를 보여줍니다! 그는 떠나야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가치가 결코 실현되지 않을 것이라고 결코 믿지 않았으며, 때를 기다려야 했습니다. 그는 "양부음"에서 "울부짖음 양부음아, 언제 양춘을 볼 것인가? 나를 보지 못하면 내가 노래를 불러서 노인을 죽이고 지진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찾아오겠다"라고 큰 소리로 불렀다. 팔십서쪽의 위빈... 양부음, 장공의 두 용검, 신과 사물이 합일할 때가 있다.

폭풍 속에 학살이 일어날 터인데, 어른들은 안전할까요? "제갈량이 그를 만나지 못했을 때 그는 '양부음'을 쓰기를 좋아했다. 이백은 자신이 야망을 이루지 못한 제갈량과 같고, 문왕을 한 번도 만나본 적이 없는 여왕과 같고, 한제의 고조(高祖)와 그를 물리치지 못한 굴원(屈源)은 앞으로도 명주께서 그를 이해하시고 중요한 일에 쓰실 것을 여전히 애타게 고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완고하고 불굴의 정신은 악당에게 굴복하지 않고 군주에게 충성하며 열심히 일하는 것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이러한 사고방식은 이미 지배세력에 대한 환상을 불러일으켰고, 이로 인해 장차 용왕리린을 따르게 되었고, 결국 북경에서 동쪽으로 여행하는 기간(744년)에 그는 더 큰 비극에 빠지게 되었다. -755), 이백은 44세에 베이징을 떠났다. 그는 먼저 동쪽으로 낙양으로 가서 33세의 위대한 시인 두보를 만나 친구가 되었고, 그 후 천류에게 갔다. 그리고 변주(泉州)에 이르러 두보와 또 다른 위대한 시인 고시를 만나 세 사람은 함께 피리와 진서에 가서 사냥을 하고, 술을 마시고 시를 쓰며 서로 사이좋게 지냈다. Du Fu와 Li Bai는 "가을에 술에 취해 잠을 자고 태양 아래를 함께 걸었습니다"(Du Fu의 "Li Twelve와 함께 Fanshi에 은둔"), 그들의 우정은 더욱 깊어졌고 Li는 더욱 깊어졌습니다. Du는 그와 함께 동쪽으로 여행했고, Lu는 유명한 학자 Li Yong을 방문한 후 Li Bai는 Qizhou에 가서 Gao Tianshi에게 인장을 가르쳐달라고 요청한 다음 남쪽으로 Wuyue로 가서 Jinling, Yangzhou, Lujiang으로 여행했습니다. 그 후 몇 년 동안 동쪽으로 돌아갔다가 서쪽으로 양송(梁宋)나라로 갔는데, 서씨(徐氏)가 일찍 사망하여 양원(梁寶) 11년에 종씨(宗氏)의 딸과 결혼하였다. 이백은 북쪽으로 유지로 갔다가 이듬해 양송나라로 돌아갔다. 현성, 금릉 등을 여행하면서 이백은 이 시기 상황을 매우 걱정하는 듯했지만, 마음은 냉정해 보였다. 실제로 그는 사회 현실에 깊은 불만을 품고 자신의 야망을 실현할 수 없을까 불안해했다. 예를 들어 "양원의 음", "명고가가 센사절을 보내다", "콩디에게 거짓말을 선물하다" 등이 있다. Lu County의 Yao Temple을 Dou Ming Mansion으로 보내고 Bo Hua는 아직 Xijing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악당: 여기에서는 수탉과 싸워 운이 좋은 악당을 조롱할 뿐만 아니라 도발을 통해 승진한 게슈한을 풍자합니다. 리용과 배둔부가 이유 없이 살해당했다는 사실은 더욱 감상적입니다. 반역자는 성공했고 귀족은 성공했습니다. 공자는 이 세상에서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없었고, 온 세상이 극도로 부패하고 불결했기 때문에 시인은 정말로 은둔 생활을 하고 싶어 했다는 사실은 그가 추구하는 데 더 끈질겼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좌절한 뒤의 성공: 보지 않으면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몰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못할 것이다. 금병은 달을 배경으로 비어있습니다. 내 재능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돈을 다 쓰고 돌아올 것입니다. 한 번에 300잔씩 마시려고 합니다. 멈추지 마세요. 종소리, 북소리, 음식값, 옥값은 비싸지 않으나 술취한 사람들만이 이름을 남기게 되기를 바랍니다. 수천 명의 사람들과 함께. 주인은 왜 돈이 적다고 말했습니까? 그리고 이러한 우울과 망설임 속에 사회 전체가 더 큰 재난에 말려들게 되었는데, 바로 안시 반란이 일어났다. 혼란과 유배 기간(755-762) 동안 최고 통치자의 부패하고 폭력적인 행동은 곧 쓰라린 열매를 맺었습니다. 안록산은 마침내 천보 14년 11월에 반란을 일으켰습니다. 반란군은 남쪽으로 가서 두 개의 수도를 점령했습니다. 당나라가 위험에 빠졌습니다. 이때 리바이는 현성에서 당투로 달려가 혼란을 피하기 위해 터번을 두르고 누운 채 루산으로 가서 칸막이 뒤에 숨어 상황을 관찰했다. 숙종 원년(756년) 겨울, 강릉을 지키고 있던 영려림왕이 군대를 이끌고 무단으로 동쪽으로 순찰하다가 여산을 지날 때 이백의 명성을 높이 평가하여 그를 초대하였다. 군대는 또 다시. 리바이는 50대였지만 여전히 야망이 있었고 초대를 받아들였습니다. 예기치 않게 Li Lin은 분리주의 통치에 대한 야망을 품고 있었고 그의 군대가 Jinling과 Runzhou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막혔습니다. Li Lin의 군대 전체가 패배했고 그 자신도 죽었습니다. 이백은 전쟁 중에 혼자 서쪽으로 도망쳐 Xunyang에 항복하고 나중에 Cui Huan, Song Ruosi 등의 면죄를 받고 감옥에서 풀려났습니다. 연말이 되면 밤은 길어진다. 건원 원년(759) 봄쯤 쓰촨성 풍계(鳳結)에 도착하여 사면을 받고 곧바로 동쪽으로 강하(江夏)로 갔다가 현성과 금릉(金陵) 사이에 머물렀다. 원나라 2년(761년) 배씨가 60세가 되었을 때 이광비의 장막에 침입하여 남동쪽으로 가서 도둑들에게 술을 구걸했으나 몸이 아파서 할 수 없었다. 아무것. 그런 다음 Yidang Tu에 가서 Li Yangbing을 주문했습니다. 보영종이 원나라에 즉위했을 때 좌시의에게 칙령을 하사받았으나 관직에 오르기 전에 사망하였다. Li Bai는 평생 동안 흰색을 유지했습니다. 이백은 조국과 인민을 위해 늘 애착을 갖고 버림받아 은둔생활을 하면서도 나라를 위해 봉사할 기회가 생기면 앞으로 나섰던 순진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재치가 너무 부족합니다. 그가 용왕을 잘못 따랐던 이유다. 아무래도 명성을 너무 많이 추구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Li Lin이 그를 초대했을 때 그는 "Huan District를 안정시키고 Hai County를 통일"할 때가 왔다고 생각하고 나가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는 자신을 동쪽 산 높은 곳에 누워 고난의 시대에서 사람들을 구하려고 애쓰던 시에안(Xie An)에 비유했습니다. 그의 『용왕 동방유람십일곡』(4개 선택)은 이때의 그의 흥분을 반영할 수 있다. 북쪽은 산천이 어지럽고, 바다와 바다는 영가처럼 남쪽으로 흐르고 있지만 나는 동쪽 산에서는 안시에게 감사를 표하고, 조용한 후샤에서 왕을 위해 이야기하고 웃습니다. 천리의 강산이 하루 만에 돌아오는 것은 백제의 고별사이다. 둑 양쪽의 유인원들은 울음을 그치지 않았고, 배는 만산을 넘었습니다. ( "바이디시 조기 출발") 그리고 그는 여전히 나라 국민의 복지에 대해 너무나 걱정하고 있습니다. 전원 2년, 항주에서 난이 일어났고, 『형주도적의 난이 동정에 이르렀다』, 『사마장군의 노래』 등의 시를 지어 전쟁으로 인한 재난을 반성하고 승리를 찬양했다. 반란을 진압합니다.

원나라 초기에 그는 위장(지금의 장시성 난창시)에서 군대가 징집되는 것을 목격하고 『우장흥』을 썼는데, 이 글은 민중을 동정할 뿐만 아니라 도적과의 싸움을 격려했다. 이러한 태도는 당시 두보의 입장과 똑같았다. 원나라 2년에 건강이 점차 약해졌을 때 이광비가 임회에 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시를 써서 영에게 군대에 입대해 달라고 부탁하여 베는 효과를 이루었다. 납칼은 사람들을 도우려는 그의 열망이 결코 줄어들지 않았음을 보여줍니다. 죽기 전에 노래를 짓고 한숨을 쉬었다: 큰 바위가 날아와 여덟 자손을 뒤흔들고, 중천이 그것을 멸하여도 아무것도 하지 못하며, 남은 바람이 세상을 뒤흔들고, 부상나무가 매달린다. 돌 소매(왼쪽). 후세에 이를 물려주는데 중니가 죽으면 누가 눈물을 흘리겠는가? ( "길 위의 노래") 이백의 의의와 영향력 이백은 고대 중국 낭만주의 시인의 깃발입니다. 시사에서 그의 지위와 영향력은 오직 두보(Du Fu)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그의 시 작품은 천년이 넘는 세월 동안 역사의 시험을 견뎌냈으며 문학 창고의 보물이 되었습니다. 리바이는 수천년 동안 우리를 떠났지만 그의 작품에는 여전히 생생합니다. 그의 시는 높은 예술성으로 우리의 마음을 살찌울 뿐만 아니라, 그 문화적 정신은 오늘날의 개혁개방 시대에도 여전히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다원화와 통일' 사상 중국 문학사에서 많은 작가들은 상대적으로 복잡한 사상을 갖고 있으며, 그 중 사상과 신념이 확연히 독보적인 작가는 극소수이다. 하지만 리바이만큼 복잡한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이백은 공덕에 집착하여 “경제를 맡겼다”(“장안 최소부에게”)는 “성공하면 세상을 도울 수 있고 가난하면 될 수 있다”고 제안했다. ”라고 말하고, “황제를 모시는 도”와 “친척을 공경하는 의”를 중시하는 것이 명백히 유교이다. 그는 자유를 사랑하고, 조유와 장자의 고귀함을 찬양하며, 은둔 생활을 높이 평가하고, 명예와 부를 경멸하며, 자신을 큰 로크에 비유합니다. 이러한 공연 역시 도교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는 또한 도교를 믿고, 도교를 받아들이고, 정화와 양육의 기술을 가르치고, 신들의 행위를 존경합니다. 그는 또한 관암의 담화, 황제의 예술을 연구하고 수직 및 수평 움직임의 예술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전략가와 같은 Fan Li, Lu Zhonglian, Li Shi를 좋아했습니다. 또한 그는 순찰대를 매우 존경했습니다. "유교 학자는 순찰대만큼 좋지 않습니다. 헛되이 커튼을 걸어도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Xing Xing Qi Yu") Li Bai의 생각은 "다양화"되어 있으며 레인저의 역사를 받아 들였습니다. 삶과 가치에 대한 다각적 인 견해. 이러한 사상이나 스타일은 실제로 서로 모순되며 일부는 명백히 반대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왜 이백에서 동시에 나타나는 것일까요? 주의 깊게 살펴보면 이백이 이러한 사상을 받아들였을 때 이미 자신의 주관적인 가치 판단에 따라 이를 선별하고 변형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처럼 원래 모순되고 모순적이었던 다양한 이념적 단위들이 그에게 다가왔을 때 분해되고 재결합되어 하나의 전체를 이루게 되었다. 예를 들어 유교에 관해 그는 주로 유교를 세상을 다스리고 백성을 이롭게 하는 예로 삼지만, 유교를 조롱하는 시에서 알 수 있듯이 규율과 문장에 집착하고 현학적이며 무능하다는 점은 부인한다. 그는 도교에 대한 깊은 신앙을 가지고 있었으나 높은 세계를 중시하고, 세속을 멸시하고, 제후들을 자랑스러워했기 때문에 고상한 가치관을 갖고 있었고, 세상을 회피하려 하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 그는 또한 불멸의 이론을 믿지 않았으며, 한때 진시황의 불로초 수집의 어리 석음을 비웃었습니다. 그의 신념은 도교를 따랐는데, 하나는 건강 관리를 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자기 관리를 위한 것입니다. 그는 제한된 경전을 가진 현명한 사람은 세상에 쓸모가 없지만 용기가 있으면 명성을 얻을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편협한 기사를 칭찬했습니다. 이백의 사상은 여러 학파에서 유래했을 뿐만 아니라, 스스로 선택하고 통합해 나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공자진(孔子現)은 “장(莊)과 곡사(求師)는 합할 수 없고 심(心)으로 합할 수 있으니 이는 백(白)의 근본이요 유교(儒仁)와 불사(不死)와 기사도(士士)가 셋이니 합할 수 없고 기(氣)로서 합하고 이것이 바이(Bai)의 시작이다. 이것이 바로 '오리지널(Original)'('이백의 가장 많이 기록된 모음집')이라는 진술을 쉽게 얻을 수 있다. 이백이 성장과정에서 다양한 전통사상을 흡수하고, 본질을 취하고, 매크로를 활용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이백이 그의 정신세계를 그토록 풍부하고 넓게 만들 수 있었기 때문이다. 이백의 시가 그토록 함의가 풍부한 이유는 이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백 시의 문화적 함의는 극히 심오하며 위에서 언급한 것은 가장 중요한 측면일 뿐입니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도 그가 ​​얼마나 비범한지 알 수 있다. 물론 그의 문화적 정신의 형성은 주로 자신의 노력에 달려 있지만 객관적인 조건도 매우 중요하다. 객관적인 조건은 많지만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세 가지이다. 첫째, 다양한 학파의 사상 외에도 굴원과 건안문학이 그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둘째, 그가 살았던 시대는 중국 역사상 가장 영광스럽고 번영한 시기인 당나라 시대였다. 그의 비범한 우아함과 위엄은 이 문화적 토양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것이었다. 그러나 그의 가치관이 형성되어 직접 사회에 진출했을 때에는 번영의 시대는 이미 쇠퇴하고 있었다. 그의 인생의 비극을 초래한 것은 바로 이 큰 전환점이었고, 그 비극은 그를 천재의 시를 부르게 만들었다. 세 번째는 사천성에서 태어났다는 점인데, 파슈문화는 폐쇄적일 수밖에 없다. 중원문화나 치루문화와는 사뭇 다르며, 정통적이지 못한 경향이 뚜렷하여 이상한 사람이 많이 나온다. , "모르면 잘되고 알면 탁월해진다"(위하오의 "이한린 컬렉션 서문"), 리바이의 독특한 개성과 정신은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 고향의 흙과 물에서. 시인 이백은 중화민족의 자랑입니다! 시인 이백은 불멸이다!

맹호연(孟호연) 소개

맹호연(孟호연, 689~740년)은 당나라 시인이다. 샹저우(향주)(현 호북성 샹판) ​​출신으로 세상에는 맹상양(孟祖陽)으로 불렸다. 생애 전반기에는 주로 집에 머물며 친척들을 모시고 책을 읽으며 시에 적응하였다. 그는 한때 Lumen Mountain에서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한동안 은둔 생활을 하다 변화를 만들고 싶어서 기회를 찾기 위해 장안으로 갔습니다. 그의 시는 높은 평가를 받았고 그의 명성은 한동안 수도 전역에 퍼졌습니다. 불행하게도 그의 관직 생활에는 많은 장애물이 있었고, 그는 조정에서 결코 진지하게 받아들여지지 않았으며, 그는 큰 타격을 받아 다시 고향으로 돌아가야 했습니다. 루멘산은 좌절감에 빠져 산과 강을 돌아다닌다. 그 후에도 한두 번 기회가 있었지만 아쉽게도 제 재능을 발휘하지 못했어요.

서기 740년, 절친한 친구인 왕창령이 이때 양양에 왔다. 이때 몽호연은 등에 괴저가 있었는데 의사는 그에게 생선, 새우 등의 음식을 먹지 말라고 했다. 그러나 오랜 친구들이 모여 술을 마시고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매우 신나는 일이었습니다. 맹호란은 금기를 잊고 신선한 생선을 먹은 결과 바이러스 공격으로 사망했습니다. 쉰두 살까지 살았습니다.

맹호연의 시는 대부분 풍경, 전원, 은둔, 여행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 5자 단편소설이다. 냉소주의가 없지는 않지만 시인의 자기 표현에 가깝습니다. 그와 Wang Wei는 그의 시가 왕의 시만큼 넓지는 않지만 독특한 예술적 소양을 가지고 있으며 Tao Yuanming, Xie Lingyun, Xie Tiao 이후 당나라에서 번성한 목가 산수시 학교의 선구자라고 말했습니다. 맹자의 시는 장식적이지 않고, 가볍고 단순하며, 따뜻하고 실제적인 느낌을 주며, 삶의 향기가 강하고, 경이로운 만족감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을에 산에 가서 다섯 조각을 보내다", "옛 친구 마을을 지나가다", "봄 새벽"과 같은 장은 가볍지만 흥미롭고 통합적이며 매력이 우아하고 예술적 개념이 분명합니다. 맹자의 시는 맑고 탁 트인 물을 바탕으로 하고 있지만, '동팅호를 바라보며 장상에게 바친다', '구름 위로 김이 피어오르고, 꿈의 호수, 파도가 흔들리는 웨양시'는 에너지가 넘치고 모든 것이 내려다보이는 곳이다. . 그러나 맹시에서는 이런 시가 드물다. 일반적으로 맹자의 시는 내용이 얇으며, 길이가 길어 당황스러울 수밖에 없다. 현재 "맹호연전"의 시집에는 263수의 시가 포함되어 있지만 다른 사람의 작품도 있습니다. 새롭고 오래된 "Tang Shu"에는 전기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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