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는 우리 조상들의 위대한 발명품이다. 언제 만들어졌는지에 대해서는 학계에서 논란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상나라 시대에 존재했다고 생각합니다. 1970년대에 우리 부대에 조각상이 전시되어 있었는데 당시에는 도자기가 무엇인지 잘 몰랐는데 전문가가 도자기라고 했어요. 나는이 도자기가 오늘날의 도자기와 다르다고 말했고 그는 그 당시의 도자기가 매우 거칠고 표면에 유리 같은 것이 있었기 때문에 일부 전문가들은 이런 종류의 도자기를 원시 도자기라고 불러야한다고 말했습니다. , 그러나 일부 전문가들은 이러한 현상이 도자기에서 가끔 발생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나타난 것인지는 전문가의 판단일 뿐 당사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원시자기를 줄여서 진나라 이전에 생산된 것을 원시청자라 한다. 금나라 이후에는 백유, 장유, 당나라의 비밀색자기, 호남성 창사의 밑유색, 송나라의 5대 유명 가마 등이 모두 인공적으로 도자기에 도포되었으며, 색상은 사람들에 의해 통제됩니다. 컬렉션 세계에서는 이를 오래된 가마 도자기라고 부릅니다. 원나라에는 청화백색, 밑유홍화, 적록색이 등장하였다. 오늘은 주로 청화백자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청화백자가 당나라에서 생산되었다고 믿는 반면, 다른 전문가들은 송나라에서 생산되었다고 믿고 있습니다. 원나라 시대에는 청화백자가 성숙해졌습니다. 현대 수집가들 대부분은 원, 명, 청 왕조의 도자기를 수집합니다. 지난 100년 동안 생산된 도자기를 신도자기라고 합니다. 도자기에는 단색유약과 채색유약이 있습니다. 청화백자는 원나라부터 청나라까지 가장 많은 그림을 보유하고 있으며, 거의 700년 동안 청화백자가 도자기의 주류를 이루었습니다. 청화백자라고 하면 먼저 청화재료를 언급해야 한다. 청화재료에 들어가는 파란색은 밑유색인 산화코발트이다. 언더글레이즈란 무엇인가요? 쉽게 말하면 블랭크를 꺼내어 건조되면 산화코발트를 칠하고, 칠한 후 유약을 한 겹 덮어 가마에 넣고 1260도에서 굽는 것이 생산공정이다. 지난 강의에서 "9법과 5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1. 아홉 가지 측면 중 네 번째 측면은 색상입니다. 유명한 도자기 감정가인 고 손영주(孫永州) 선생은 원, 명, 청 시대의 도자기 감정에 대해 심도 있는 연구를 했으며 많은 효과적인 방법을 제안했습니다. 그 중 손선생은 청백을 관찰하여 청백의 색을 20여종으로 분류하였다. 파란색과 흰색의 색상을 알아낸다면 우리가 위조품을 식별하고 식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파란색과 흰색에는 왜 그렇게 많은 색상이 있습니까? 청화백자 생산이 수백 년 동안 주류였기 때문에 오랫동안 다양한 역사적 단계의 녹색 재료의 출처와 질감이 다르며 생산 기술 및 기타 이유, 품질 및 색상도 달라졌습니다.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는 톤이 모두 다른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청백의 품질, 색조, 스타일에는 뚜렷한 차이가 있어야 하며, 예술적 효과 역시 시대적 특성이 강해야 합니다. 이러한 특징적인 차이는 청화백자의 연대를 판별하는 중요한 근거가 된다. 따라서 녹색재료의 원산지, 등급, 색상 및 색상에 대한 감정인의 이해는 청화백자를 판별하는 기초가 된다. 우리가 청화백자를 집어들 때 가장 먼저 보는 것은 그 형태이고, 그 다음으로 보는 것은 청화백자의 예술적 효과이다. 이는 직관적인 느낌이다. 그 결과는 밝다, 밝다, 어두움, 흐릿하다, 맑다, 규칙적이다, 딱딱하다, 둔하다 등의 단어로 요약되는 경우가 많다. 머리 색깔이란 무엇입니까? 연색성이란 무엇입니까? 이 두 색상의 관계는 무엇이며 어떤 조건으로 인해 제한됩니까? 이것이 제가 여러분에게 소개하고 싶은 것입니다. 발색은 로스팅 과정에서 생재료의 화학적 변화이고, 발색은 생재료를 소성한 후의 직관적인 느낌이다. 색조에는 다음과 같은 제약 조건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머리 색깔, 두 번째는 태아 뼈, 세 번째는 글레이즈입니다. 태아 뼈는 유약 내부의 태아입니다. 태아의 황변, 백화, 부드러움 및 경도는 파란색과 흰색에 일정한 영향을 미칩니다. 유약의 품질, 색상 및 두께는 모두 색상에 영향을 미칩니다. 발색의 제한 요인은 첫째, 그린 소재, 둘째, 응용 기술, 셋째, 로스팅 온도이다. 기법을 적용하는 것은 그림을 그릴 때 그림 실력이 얼마나 좋은지를 나타냅니다. 물감이 모두 동일하고 선이 고르게 그려지면 파란색과 흰색은 태워도 같은 색이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파란색과 흰색의 색상이 달라집니다. 다른 하나는 로스팅 온도인데 1260도가 되어야 합니다. 동일한 녹색 재료는 온도가 너무 높으면 검은색으로 변하고, 온도가 너무 낮으면 약간 녹색으로 변합니다. 또 다른 특별한 상황이 있습니다. 즉, 순수한 청백자가 머리 색깔과 모양이 같을 경우 두 번 구워지면, 즉 다시 용광로에 들어간 후 색상이 도자기보다 더 어두워집니다. 파란색, 흰색, 빨간색 및 녹색 색상, 콩 색상 등 두 번째 용광로에 넣지 않았습니다. 녹색 성분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녹색 성분은 세 가지 측면에서 영향을 받습니다. 첫 번째는 구성, 두 번째는 정제, 세 번째는 준비입니다. 저는 주로 성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어요. 주성분은 산화코발트로 푸른색을 낸다. 산화망간과 산화철의 일종인 산화철이 일정량 함유돼 있다. 코발트 함량이 높을수록 파란색이 더 긍정적이고, 코발트 함량이 낮을수록 색상이 더 회색이 됩니다. 망간 함량이 높으면 파란색과 흰색이 파란색에서는 보라색으로, 파란색에서는 빨간색으로 나타납니다. 산화철 함량이 높으면 파란색과 흰색의 모발색이 검은색으로 변합니다. 손 씨는 파란색과 흰색의 색상을 20가지가 넘는 종류로 분류했는데, 때로는 색상만 보면 대략적인 연대를 알 수도 있습니다. 연애하기 전에는 명, 청나라의 모든 황제를 기억해야 합니다. 시대가 어디서 끝나는지 모른다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명나라 초기의 황제 "홍 건용과 홍 Xuan"은 Hongwu, Jianwen, Yongle, Hongxi 및 Xuande였습니다. Jianwen과 Hongxi 시대에는 도자기가 없었습니다. 정징천삼대(鄭jingtian three Dynas)는 정통(Zhengtong), 징태(Jingtai), 천순(Tianshun)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 세 왕조를 공백기(Blank Period) 또는 암흑기(Dark Period)라고 부르는데, 이 시기에는 도자기가 없었다고 한다. 나는 이 두 용어에 동의하지 않으므로 이를 '명삼조'라고 부르겠습니다. 왜냐하면 이 시대에는 도자기가 존재했기 때문입니다. "성홍과 정덕의 연속"은 성화(Chenghua), 홍지(Hongzhi), 정덕(Zhengde)을 포함하는 명나라 중기부터 시작됩니다. 청화자기는 명나라 시대에 가장 두드러진 도자기였습니다.
"중기 및 후기 Jialong Wan"은 Jiajing, Longqing 및 Wanli를 말하며 우리는 중기 및 후기라고 부릅니다. "Taichang Tianqi Chong", 즉 Taichang, Tianqi, Chongzhen, 우리는 그것을 명나라 후기라고 부릅니다. 태창 시대에는 29 일 동안 황제 였기 때문에 도자기가 없었습니다. 명나라의 해는 277년인데,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276년으로 계산했습니다. 제가 꾸며낸 '270년'은 대략적인 숫자일 뿐입니다. 청나라의 황제는 순치(順治), 강희(康熙), 옹정(永章), 건륭(乾隆), 가경(嘉清), 도광(道光), 함풍(廣峰), 동치(同治), 광서(廣書), 현통(玄丸) 등 10명이었다. 청나라 시대는 청나라 제3왕조 시대의 도자기가 지배하고 있었습니다. 구체적인 상황을 시간순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명나라를 세운 주원장(朱玄章)의 이름을 홍무(洪吳)라 하여 홍무시대의 청화백자를 홍무자기라 불렀다. 원말 전쟁으로 인해 명나라 초기에는 도자기 생산이 크게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내 컬렉션에는 키가 큰 와인 잔이 있습니다. 머리 색깔은 비교적 안정적이고 기본적으로 퇴색되지 않으며 색상은 남색입니다. 원래는 홍무시대 초기에 그린 것으로, 나중에 스승님에게 보여달라고 부탁했는데, 이 꽃 그림 방식을 일획으로 그리는 자유형이라고 하더군요. 붓놀림. 체토는 연한 황토색을 띠고 질감이 부드러우며 모양이 거칠기 때문에 원말, 명초의 도자기로 볼 수 있다. 원말과 명초는 다사다난한 시기로, 건국 초기에는 개조할 폐물이 많아 도자기 산업을 돌볼 여유가 없었다. 상속보다 도자기 생산이 많고 개발이 적습니다. 이때의 녹색재료는 모두 국산이었고, 색상의 톤은 연한 파란색이었으나, 품질과 순도가 별로 좋지 않아 연한 파란색이 회색빛을 띠고 있었다. 요컨대 홍무초 청화백자는 품질이 높지 않아 원말기 청화백자와 구별하기 어렵다는 것이 학계에서는 과도기적인 현상으로 평가하고 있다. , "원말과 명초"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술잔은 지름 4.8cm, 높이 4.8cm의 작은 민속기구입니다. 제가 그것을 받았을 때, 그것은 9개 조각으로 부서졌고 여전히 부족함이 있었습니다. 나중에 수리되었습니다. 이건 정말 쓸모가 없지만 나에게는 기본적으로 완성 된 이것 밖에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원나라 말기와 명나라 초기의 표본이라는 것입니다. 감정 과정에서 이것을 참고로 삼을 수 있고, Zhizheng이라고 추론할 수 있으며, Yongle 및 Xuande와 연관될 수 있으므로 내 와인 잔은 훌륭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홍무시대에는 청화백자의 생산량이 적었고, 공식 지하실 명문이 새겨진 공식 가마 제품도 없었다. 당시 관용 가마가 있었다고 하는데, 표시가 있는 것은 본 적이 없어서 '명홍무년 제작'이라는 표시가 있는 도자기를 보면 가짜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감정 외에 복원 작업도 하고 있는데, 이를 6단계 복원 방법이라고 합니다. 2. 네 번째 단계는 패치(Patching)라고 하는데, 조각들을 서로 붙인 다음 단점과 균열을 메우는 것입니다. 도자기 수리에는 '6단계 공법'이 주로 사용된다. 도자기 수선은 일반적으로 4단계만 사용하며, 이후 2단계의 색상 모방 및 디스트레스드는 재질이나 기타 사유로 인해 수행되지 않습니다. 오늘 가져온 복원 도자기 조각들은 이렇게 만들어졌습니다. 홍무 이후 영락제와 현덕제 시대에는 청화백자가 큰 발전을 이루었는데, 그 주요 특징은 수니백청(또는 수보니청, 소말리청)을 사용한 것이다. Su Niboqing은 코발트와 철의 비율이 높지만 망간 함량이 낮은 수입 친환경 소재입니다. 헤어컬러가 굵어서 번지기 쉬우나 자연스럽게 퍼집니다. 색상의 톤은 청록색이며, 밝은 부분은 하늘색, 깊은 부분은 남색, 두꺼운 부분에는 철-코발트 반점이 나타납니다. 철-코발트 반점의 출현은 Su Niboqing의 특징입니다. 소니보칭 수집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줄여서 소자료라고 합니다. Su 소재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일반적으로 su 재료는 태아 뼈 깊숙이 침투하여 오목해야 합니다. 이렇게 보면 검은색이지만, 빛을 받아 옆에서 보면 이 색이 아닙니다. 옆으로 보면 오목한 모양이고, 반사되는 빛은 검은 빛이 아니라 주석 빛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Su Liao가 아니었다면 당신은 여전히 어둠 속에서 빛을 보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까 다시 이 상황을 볼 땐 옆으로 봐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남색빛을 띠고 철과 코발트 반점이 있는 이곳은 손으로 만지면 울퉁불퉁한 경우가 많습니다. 고르지 않고 불규칙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하나는 작업과 재료, 다른 하나는 타이어 수리, 패턴이 없습니다. 청나라 말기 동치시대에는 큰 그릇은 만져봐도 납작하지 않았다. 그러나 그 불의는 이 불의와는 다릅니다. 이 불의에는 규칙이 없습니다. 동치 시대에는 파도처럼 고르지 못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전문 용어로 파도 유약이라고 불렀습니다. 그것은 유약의 문제입니다. 우리는 둘을 분리해야 합니다. 공정하게 말하면 철-코발트 반점의 출현은 원자재와 기술의 문제여야 하며 이는 결핍이다. 그러나 감상자들의 눈에는 이러한 단점이 연고의 결점으로 간주되지도 않고, 도자기가 결점을 가리지 않는 것으로도 여겨지지 않으며, 게가마와 마찬가지로 특별한 예술적 효과로 간주된다. 도자기는 많은 조각을 입힌 도자기라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송나라의 장인은 너무나 위대하여 이러한 단점을 장점으로 활용하여 송나라 5대 명요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것이 용현자기인지 식별할 때 이 철-코발트 반점이 식별의 기초가 되며 중요한 기초 중 하나라고 믿습니다. 이 그릇은 연나비 그릇이라고 하는데, 저도 만들어 봤습니다. 그릇에 있는 파란색과 흰색 꽃은 파란색인데, 파란색은 약간 녹회색을 띤다. 색상은 어두운 것부터 밝은 것까지 다양하며 두꺼운 부분에는 코발트 반점이 있습니다. 그릇의 질감이 얇은데 왜 얇은지는 나중에 이야기하겠습니다. 타이어는 얇고 타이어 수리는 매우 규칙적이며 유약 색상은 청백색이며 매우 촉촉합니다. 이 용기의 외벽은 바깥쪽으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또, 이곳을 안접기라고 하며, 안쪽 접기 코너에는 유약이 쌓이고, 색깔은 탁한 녹색을 띤다. 발 안쪽의 바탕유는 흰색으로 새겨져 있는데, 두 곳의 유약은 흰색이고 얇다. 그러므로 이 그릇은 영락시대 중후기의 도자기로 볼 수 있다.
스 소재는 번지기 쉬우므로 미세한 선이나 캐릭터의 눈썹, 눈 등 세세한 부분을 그리는 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크고 작은 꽃이나 가지와 잎을 그리는 데에는 일정한 특징이 있습니다. 이 작품은 '가지를 오르는 까치'라고 불리며, 수 소재의 특성을 더 잘 반영할 수 있습니다. 이 색은 좀 더 무거워 보이는데, 방금 말씀드린 것처럼 이 색은 스웨이드 소재의 코발트 반점이 저 색보다 더 뚜렷해요. 이 그림 속 까치는 당연히 후광이라고 불린다. 원래는 아주 선명하게 그려졌는데, 소재가 옆으로 퍼져서 좀 흐릿하게 보였어요. 이것이 Su 소재의 특징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Yongxuan이 분할되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즉, Yongle과 Xuande 도자기가 분할되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나눌 수 있나요? 일부 장소는 여전히 분할될 수 있습니다. 이 두 그릇을 비교해 보세요. 크기가 거의 같습니다. 우리는 손이라는 식별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손에 뭔가가 있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이 그릇 두 개를 들고 손으로 무게를 달아 보세요. 이 그릇은 더 무겁고, 이 그릇의 손이 더 가벼워 보입니다. 왜 무겁고 가벼운가? 이것이 태아의 문제이다. 영락시대에는 그릇의 배가 상대적으로 얇았고, 선덕시대에는 그릇의 배가 두꺼웠다. 이것을 어떻게 판단하나요? 때때로 우리는 펜으로 글을 쓸 수 없고, 입으로 명확하게 말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만져보면 이렇게 만져보면 이게 두꺼움, 저것이 얇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러므로 영현시대의 도자기는 여전히 구별이 가능하다. 내가 방금 언급한 소(蘇)의 자료는 정화(鄭趙)가 일곱 번의 서쪽 항해에서 가져온 것일 수도 있습니다. 현재까지 원산지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정화가 서쪽으로 가는 것을 중단했기 때문에 이 소자료의 출처가 끊어졌습니다. 명나라 초기에는 이러한 특성을 지닌 청화백자가 점차 자취를 감추게 되었다. 청화 시대에는 핑핑칭(Pingpingqing)이라는 새로운 녹색 소재가 등장했습니다. 핑핑칭이 등장한 후 청화 예술은 또 다른 모습을 띠게 되었습니다. 먼저 앞서 언급한 Su Nibo 그린 소재에 대한 요약을 살펴보겠습니다. Su Liang의 특별한 예술적 효과로 인해 사람들은 Ming과 Zhengde 시대에 그것을 모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명나라 말기, 청나라, 중화민국에서도 이를 모방한 사람들이 있다. 그러므로 어떤 사람들은 그가 Xuande에서 물건을 샀다고 말하지만 우리는 그것이 가짜이고 그는 속았다고 말합니다. 따라서 이 Su 자료를 판단하는 방법은 세 가지뿐입니다. 사실 방금 말했는데, 다시 반복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어두운 반점이 자연스러운 것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어떻게 말할까요? 수재료가 없어서 코발트 반점이 나오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펜을 사용하여 위에 점을 찍고 검은색 재료를 사용하여 점을 찍으세요. 클릭하시면 부자연스러워 보입니다. 둘째, 검은 반점은 태아 뼈 깊숙한 곳에 있는지, 즉 표면에 있는 검은 반점인지, 아니면 태아 뼈 깊숙한 곳에 있는지 여부입니다. 세번째, 제가 소개해드린 것은 옆에서 봤을 때 주석 같은 색상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이 세 가지 점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소재는 나중에 구할 수 없기 때문에 다시 염색을 해도 솔직히 원래의 효과를 얻을 수 없을 것 같아요. 6~7년 전쯤 어떤 분이 나에게 무엇인가를 보라고 권유해서 이렇게 큰 그릇을 가져왔습니다. 나는 이것이 가짜라고 말했고 그릇 바닥에 "명나라 Xuande Year"라는 여섯 글자가 적혀 있다고 말했습니다. "어떻게 아세요?" "이건 Xuande 그릇이에요." "그래요. 그런데 당신 그릇은 가짜예요." 그릇은 1980년대에 경덕진에서 복사되었습니다. 그 결과, 그것은 전해졌고, 진짜가 되었으며, 정품으로 판매되었습니다. 50만원 정도 쓴 것으로 전해진다. 청화 초기에는 이 수 소재가 아직 조금 남아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나는 이런 종류의 도자기를 본 적이 없습니다. 청화시대 청화백자 대부분의 예술적 효과는 우아하고 부드러우며 천상적이고 세련된 스타일입니다. 이 우아하고 차분한 스타일은 후대들이 청화 도자기를 사랑하는 주된 이유입니다. 이 시기에 사용된 녹색 재료의 이름은 핑핑칭(Pingpingqing)이었고, 포당칭(Potangqing)이라고도 불렸습니다. 이 친환경 소재는 장시성 루이저우에서 생산됩니다. 이러한 파란색과 흰색의 동일한 예술적 효과를 생성하는 데는 여러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이 녹색 소재에는 철분이 적고 상대적으로 망간이 더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색상은 안정되거나 안정되는 경향이 있으며 색상은 녹색을 띤 회색입니다. 이 기간 동안 도자기 몸체는 순백색이었고 유약은 뚱뚱하고 반투명했습니다. Pingpingqingqing을 사용하면 더 미세한 패턴을 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색상이 우아하고 부드러우며 구름과 안개에 가려진 듯한 천상의 느낌을 주며 청화 도자기에는 신비한 느낌이 듭니다. 이것이 청화청화백자의 매력이다. 저는 이것을 통꽃그림그릇이라고 부릅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그릇에 그려진 그림이 오크라라고 합니다. 저는 식물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것이 오크라인지 감히 말할 수 없습니다. 그냥 꽃이라고 부르겠습니다. 꽃 전체입니다. 색상은 기본적으로 안정적입니다. 색상은 회색이 약간 들어간 파란색, 청회색이 들어간 파란색, 가장 두꺼운 부분은 검정색과 파란색을 띤다. 하지만 결코 오목하지 않고 평평합니다. 법랑질은 촉촉하고 태아는 흰색이다. 감정을 배우려면 먼저 도자기 조각을 봐야합니다. 도자기 조각을 보면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유약의 색은 흰색에 녹색이 들어가고, 흰색에 녹색이 들어있습니다. 손으로 표면을 만져보면 일부 부분이 위로 튀어나온 것을 볼 수 있지만 오목한 느낌은 없습니다. 이것이 모두 핑핑칭의 특징입니다. 여기에서는 꽃 전체를 소개하겠습니다. 꽃은 어떤 부분으로 구성되어야 합니까? 뿌리, 줄기, 가지, 잎, 꽃이 있는데 다른 어떤 왕조에도 그들이 그린 꽃에는 뿌리가 없었다. 이는 청화시대 꽃그림의 특징이다. 그래서 이 특징을 통해 우리는 청화자기를 식별할 수 있는 또 다른 증거를 발견했습니다. 청화시대 도자기의 또 다른 특징은 관용 가마 제품과 개인 가마 고급 제품 사이에 큰 차이가 없다는 것입니다. 이 표본의 문양과 유약의 색상, 유약, 청백색 등으로 보아 청화민요기임을 알 수 있다.
솔직히 말해서 고품질의 청화민요기는 공식 가마기보다 희귀합니다. 이 도자기 작품을 받았을 때 나는 날짜를 어떻게 정할지 꽤 망설였습니다. 정말 청화 도자기인가요? 특히 후반부에는 "명나라 성화년에 만들어졌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글꼴이 다소 엉성하고 불규칙합니다. 나중에 Sun Yingzhou 선생님이 가르친 방법에 따라 15x 돋보기를 사용하여 비문을 보았습니다. 유약 안에 안개처럼 촘촘한 거품이 있습니다. 이 현상은 청화 도자기 특유의 현상입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Geng 씨에게 다시 한 번 살펴보라고 했더니 Geng 씨가 청화 도자기라고 하더군요. 그러므로 우리는 이 조각을 청화 민속 가마의 우수한 제품으로 간주합니다. Sun Yingzhou 씨는 Chenghua 도자기에 대해 예리한 평가를 갖고 있으며, 그는 Chenghua 도자기가 섬세하고 순수한 질감, 기름진 것처럼 매끄러운 흰색 유약, 부드러운 색상, 유창한 스트로크, 가볍고 아름다운 모양, 절묘한 외관과 내부를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청화 도자기는 도자기 발전 역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도자기 감상 중에 명나라에서는 성화를 보고, 청나라에서는 옹정을 본다는 말이 있습니다. 즉, 명나라 자기는 성화자기이고, 청나라 자기는 옹정이라고 합니다. 이는 도자기 산업이 도자기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증명하기에 충분합니다. 성화청자는 후대에 사랑을 받았기 때문에 가경시대부터 일부 사람들이 모방했고, 이후의 모든 왕조에서도 지금까지 모방해 왔습니다. 그중 가장 절묘한 모조품은 청나라 옹정 시대에 만들어졌으며 장식, 모양, 유약, 색상, 그림, 스타일 등 모든 측면에 큰 관심을 기울였으며 모두 성화 스타일을 추구했습니다. 효과는 꽤 좋았고 실제와 거의 같았습니다. 옹정시대 도자기에는 '명나라 성화년'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는데, 이는 모조품이므로 가짜라고 할 수 없습니다. 겉이 파스텔로 만들어졌는데, 파스텔은 강희시대에만 유행했기 때문이다. 글씨는 꽤 아름답지만, 실제 청화 도자기와 비교하면 결함이 드러납니다. 청나라 말기에는 많은 도자기에 '명나라 성화년제' 또는 '성화년제'가 적혀 있었습니다. 제가 평가하는 과정에서 사람들은 종종 그의 도자기가 청화에서 만들어졌다고 말합니다. 저는 그 도자기에 쓰여 있는 글이 너무 엉성하고 돈만 볼 수 없고 다른 측면도 볼 수 없기 때문에 거절합니다. 또한 성화시대 도자기에는 '성화 이듬해에 만들어졌다'라는 4자 표기가 없고 대신 '내년에 만들어졌다' 또는 '내년에 만들어졌다'라고 표기되어 있다. 평가에는 청화청자와 홍지청자의 품질 차이가 크지 않아 차이가 없다는 말도 있다.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성화(成營) 황제의 이름은 주건심(朱建信)이 태자 시절 18세 연상의 첩과 결혼했습니다. 나중에 Zhu Jianshen이 황제가되었을 때 그는 그녀를 여왕으로 만들지 않았지만 Wan Fei는 여왕보다 하렘에서 더 많은 권력을 가졌습니다. 완씨는 한때 아들을 낳았으나 3세에 죽고 다시는 아이를 낳지 못했습니다. 아마도 질투 때문에 하렘에 임신한 첩이 있으면 낙태하게 될 것입니다. 나중에 Zhu Jianshen은 후궁의 황실 서재에서 궁녀를 만났는데, 이 궁녀는 나라가 멸망한 후 궁녀로 옮겨졌습니다. , 궁녀가 임신을 하게 되었습니다. 완후궁은 궁녀에게 별로 관심을 두지 않았고, 그 사실을 알고 완후궁은 누군가에게 갈고리를 사용하여 산모의 몸에서 태아를 빼내라고 명령했습니다. 낚인 후 살해당할 위기에 처했을 당시 그는 내시들의 보호를 받았고 궁녀들도 보호를 받았습니다. 아이가 5살이 되던 해, 주건심은 아이가 없다고 한탄했는데, 이때 내시가 기회를 빌려 “당신은 아들이 있다”고 말했다. 제가 지어낸 말이 아니고 명나라의 역사를 확인해 보니 명나라의 후궁 전기에 홍지황제의 머리 꼭대기에 털이 없는 부분이 있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푹 빠져있던 머리. Zhu Jianshen의 아들은 Zhu Tang이라고 불립니다. 왜 이런 역사시대를 이야기하고 싶은가? 그 이유는 우선 완후궁이 하렘에서 매우 강력했고, 주건심(Zhu Jianshen)이 완후궁을 매우 존경했기 때문이다. Wan Fei는 도자기를 비롯해 작고 우아한 물건을 좋아합니다. 청화를 볼 때는 먼저 파란색과 흰색의 꽃을 살펴보고, 두 번째로 몸 위에 있는 싸우는 색상을 살펴보세요. 예를 들어 새를 그리려면 다리와 머리만 그리면 됩니다. 몸체는 말고, 유약을 한 겹 덮어 굽고, 태운 후 다른 색으로 몸체를 완성한 후 태워주세요. 현재 가장 유명한 것은 투계통, 투계컵, 투계탱크입니다. 이런 것 한 쌍은 경매장에서 백만 달러가 넘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당시 청화의 도자기는 완페이와 어떤 관계가 있을 수 있다. 둘째, 주당은 황제가 되기 전에 가까스로 죽음을 면했다고 할 수 있다. 그는 백성들의 고통을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었다. 그는 황제가 된 후 백성의 부담을 어느 정도 덜어주었고 더 이상 도자기를 만들도록 강요하지 않았습니다. 이로 인해 Hongzhi가 그 기간 동안 받아들인 것의 대부분은 Chenghua에서 나온 것이었습니다. 왜냐하면 그 자신에게는 혁신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Chenghong이 차별화되지 않은 이유 중 하나입니다. ?그릇을 꺼내세요. 이 그릇은 홍지 시대의 것입니다. 나는 그것을 "나들이용"이라고 명명했습니다. 파란색과 흰색의 색상이 안정되지 않고 특히 입 안쪽 가장자리에 흐릿한 느낌이 있습니다. 색은 회청색이고 색조는 비교적 연하며 유약은 백회색이고 중앙에 녹색이 번쩍이고 발 안쪽 모서리는 녹색을 띤다. 발의 외벽에는 두 개의 줄이 있고 두 줄 사이에는 거리가 있습니다. 위쪽 문자열 텍스트는 더 밝고 아래쪽 문자열 텍스트는 더 두껍습니다. 그릇의 그림에는 8명의 젊은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그릇 조각에는 그 중 4명이 보입니다. 이것은 반 그릇이므로 8명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긴 가운을 입고 우아한 동작과 조화로운 동작으로 우아하게 춤을 췄습니다. 배경은 비교적 평탄한 땅에 버드나무 가지가 많이 그려져 있어 전체적인 그림이 봄 나들이의 평화로운 분위기를 표현하고 있다. 전체 그림을 보면 장식선이 대담하고 우아하며 청화 도자기보다 더 깊어 보이는 사실적인 민화입니다. 인물화는 원나라부터 있어왔으며, 당시 대부분의 사람들이 성인을 그렸다. 현덕시대에는 어린이 그림도 있었지만 많지는 않았다.
그러나 청화시대에는 소년과 청년을 그리는 주제가 더 많아졌습니다. 방금 가리킨 두 줄을 문자열 텍스트라고 합니다. 명나라 초기에는 홍무, 영락 시대에는 주로 이중선, 일선, 꽃이 그려져 있지 않았으며 이중 문자열 텍스트는 Xuande 시대부터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평가할 때 상한선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부터 이런 일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나타나기 전의 특징이 나타나기 전의 특징을 갖고 있다면 그것은 가짜임에 틀림없다. 이것은 Xuande 시대에 등장한 이중 문자열 텍스트입니다. 또 다른 특징은 두 라인이 가볍고 무겁다는 점인데, 위쪽은 더 가볍고 아래쪽은 더 무겁습니다. 이러한 특성은 Xuande 이후부터 존재했으며 Chenghua에서는 뚜렷했지만 Hongzhi에서는 덜 뚜렷했으며 그 이후에는 더 이상 이러한 특성이 없습니다. 그래서 나는 또 다른 징글을 만들었습니다. "선덕 시대에는 이중선이 있었습니다. 성화에서는 밑선에 규칙이 있었습니다. 위쪽 선은 가볍고 아래쪽은 무겁습니다. 홍지까지 여전히 보입니다. " "Chenghong은 구별되지 않습니다"는 실제로 구별하기 어렵지만 일부 미묘한 부분에서는 여전히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성화 시대의 꽃 색깔은 "청회색을 띤 파란색"이었고, 홍지 시대의 꽃 색깔은 성화 시대의 색상보다 연한 회색이었습니다. 홍지시대는 청화시대보다 철과 코발트 반점이 더 많이 나타난다. 방금 우리는 명나라 중기의 평등한 청년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세 가지 사항을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방금 언급한 버블 문제에 관한 것입니다. 관찰 거품은 손 선생에게서 유래했지만 선 선생이 언급한 것은 청화 시대의 도자기였습니다. 또한 선 선생은 이 문제에 대해 겅 선생에게 물었습니다. Geng은 Sun 씨가 다른 것을 언급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나도 기포를 유심히 관찰했는데, 청화시대 도자기에서만 뚜렷한 특징이 나타났고, 다른 시대 도자기에서는 기포가 어떤 규칙적인 패턴에서도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누가 비눗방울을 봐도 괜찮냐고 물으셨는데, 요약하면 제가 배우고 싶다는 말 밖에는 못 하겠는데요. 둘째, 태아의 색. 소성 과정이 다르기 때문에 타이어 색상도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명나라 시대의 태아 색깔은 살색을 띤 반면, 청나라 시대의 태아 색깔은 청백색이었습니다. 태양을 보면 태아가 너무 두꺼워서 보이지 않고 너무 얇아서 완전히 보이지 않습니다. 명나라 도자기는 살색을 띠고, 청나라 도자기는 청백색을 띤다. 이는 명나라 도자기와 청나라 도자기의 체색 차이이다. 누군가가 청화 도자기 조각을 가져왔는데, 그 조각이 상대적으로 얇아서 잘 알 수 없다면, 그 안이 청백색이면 가짜입니다. 셋째, 안쪽으로 접히는 각도에 대해. 안쪽 각도는 바닥 표면과 발 벽 사이의 각도입니다. 이 각도에 유약이 쌓이게 되는데, 이는 유약을 칠하는 동안 유약이 더 많이 쌓이면 녹색을 띤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명나라 중기 이전에는 흔히 발생했으며 현재의 모조품에서도 이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그러나 모조 유약과 정품 유약에는 두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첫째, 아스그린이 아니고 연한 그린색이다. 아스그린에 가까울지라도 녹색을 띤다. 둘째, 명나라의 새우 청색 선은 약간 좁은 반면, 후기 모조품은 더 넓었습니다. 황제는 모두 "3 개의 궁전, 6 개의 안뜰, 72 명의 첩"을 가졌지 만 Hongzhi-Zhu Tang만이 여왕이 한 명 뿐이고 Zhu Houzhao라는 아들이 한 명뿐이었습니다. 이 아이는 홍지가 죽은 후 애지중지하고 애지중지하여 정덕 황제가되었습니다. 그는 17세에 즉위하여 34세에 세상을 떠났다. 그는 16년 동안 황제로 있었다. 이 Zhengde 황제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으며 주로 아버지의 가족의 부를 이용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도자기 산업에서 아무런 성과도 얻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정더 왕조의 도자기 생산은 여전히 청화의 유산을 계승하고 있다. 청화백자에 있어서, 정더시대 초기의 자기는 정더시대에 흑점이 더 많고 핑핑블루가 사라진 것을 제외하고는 기본적으로 홍지자기와 유사하다. 이때 두 가지 새로운 녹색 재료가 등장했는데, 하나는 Huiqing, 다른 하나는 Shiziqing이라고 불렸습니다. 회칭은 서부 지역에서 생산된다고 하는데 정확히 어디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정더(鄭de) 시대에도 새로운 것이 있었고, 비단 잔교, 펜대, 불상 앞의 다섯 공양 등 새로운 형태가 나타났는데, 모두 정더 시대에 시작되었습니다. 화폐적인 측면에서는 티베트어와 회문이 나타났고, 회문은 주로 아랍어였다. 또한 전 왕조의 물건을 복사하는 일도 정덕(鄭德)에서 시작되었다. 여기서는 모방과 가짜의 차이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학문적으로 모방을 '생계'라고 합니다. Zhengde 황제는 전임자를 존경하고 싶었 기 때문에 Xuande 도자기를 모방했습니다. 현재 모조품과 가품의 차이는 가격입니다. 이 그릇은 Chenghua에서 모방하여 시장 가격으로 판매하므로 정품입니다. 시중가로 구매하시면 큰일납니다. 이러한 구별은 도자기가 가짜가 아니기 때문에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가격이 적당하다면 가짜라고 불리지 않습니다. 이것은 참고용으로 가짜에 대한 나의 의견입니다. 명나라 가경, 용경, 만리 세 황제가 99년, 거의 100년 동안 이곳을 점령했습니다. 이는 명나라 도자기 역사상 또 다른 중요한 단계였으며, 새로운 형태가 많이 등장하고 장식도 더 많아졌습니다. 민속 가마의 정교한 제품은 기본적으로 공식 가마의 제품과 유사하며 가장 눈에 띄는 것은 Huiqing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기록에 따르면 Huiqing은 녹색 재료를 수입했습니다. Huiqing의 산화망간 함량은 매우 높지만 산화철 함량은 매우 낮습니다. Huiqing의 특징은 "흩어지지만 모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즉, 꽃이 흩어지기 때문에 Shi Ziqing과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Shiziqing의 특징은 색상이 "어둡지만 밝지 않음"이며 퇴색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루즈한 것과 흩어지지 않는 것을 섞으면 보라색이 살짝 가미된 약간의 녹색을 띠게 됩니다. 그러나 사료에 따르면 성분의 비율이 다르며 상녹색, 중녹색, 하녹색의 3단계로 구분됩니다. 위쪽의 청록색은 주로 물을 섞는 데 사용되며, 중간의 청록색은 채색에 사용되어 획을 선명하게 만듭니다. 이것은 청화 시대에 나타난 "이중 홈 채우기"라는 새로운 도자기 그림 기법입니다. 먼저 더 진한 색상으로 두 개의 선을 그린 다음 두 선 사이에 더 밝은 색상을 추가하세요. 경덕진에 도착하면 '무수이(Mushui)'라고 불립니다. 청화 시대에는 "이중 홈 채우기"라는 그림 기법이 막 등장했기 때문에 미성숙했습니다. 당시 이중 홈 채우기는 윤곽선과 거의 같은 색상이었고 때로는 명확하지 않았습니다.
용경시대에는 기술과 재료가 성숙해졌고, 최고의 그림은 용경시대의 것이었습니다. 도자기 조각을 가리키며? 이 작품은 용경시대의 작품으로 실제 관용 가마입니다. 용청석의 소재 선택과 제련 기술이 매우 능숙하여 녹색 소재의 색상이 순수하고 안정적이며 색상은 파란색에 보라색을 띠고 톤이 풍부하고 밝아 완벽한 상태에 도달했습니다. 더블 그루브 컬러링을 사용합니다. 선이 매우 매끄럽고 매끄러우며 등고선과 색상 톤이 매우 조화를 이루고 타이어 수리도 매우 규칙적입니다. 유약 색상은 흰색이고 약간 녹색이며 유약 층은 약간 두껍고 유약 표면은 매끄럽고 매끄럽고 매끄 럽습니다. 선박의 기슭 안쪽에는 6자 이중선 정규 문자 비문이 새겨져 있습니다. 중앙 획은 강력하고 구조는 엄숙하고 엄격합니다. 또 질문드리자면, 도자기는 영락시대의 것이라고 지적했는데, 밑면 내부의 유약이 흰색이고 몸체에 비해 품질이 많이 떨어집니다. 명나라 중기에는 바닥유약이 그릇 본체의 유약과 똑같았고, 명나라 중후기에는 바닥유약의 매끄러움과 밝기가 그릇 자체보다 더 좋았다. 관요뿐만 아니라 개인 가마의 고급 제품에도 해당됩니다. 오늘 소개한 내용은 모두 비교적 미묘한 점입니다. 평가를 할 때 작은 부분에서도 옳고 그름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지금의 모방품이 아무리 좋아도 어떤 면에서는 당시의 모방품과 확실히 다릅니다. 밑유로 보아 글자가 있든 없든 본체와 같다면 명중후기에는 절대 넣지 않을 것입니다. 본체의 유약보다 바닥 유약이 더 좋다면 명 중기에 배치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명 중후기에 있다고 간주할 수 있을 뿐입니다. Wanli 당시에는 Huiqing이 여전히 사용 중이었고 색상도 이전과 비슷했지만 다른 측면에서는 더 이상 좋지 않았습니다. 소위 명나라의 쇠퇴는 만리 시대부터 시작되었으며, 사회 전체의 쇠퇴도 도자기 생산의 쇠퇴로 이어졌고, 이 시기의 회청의 원천도 점차 사라졌습니다. 따라서 명나라 만력기에는 도자기의 품질이 점점 나빠졌고, 명나라 말기에는 대부분의 도자기가 형편없었다. 명나라 만리시대에 녹색재료 두 개가 더 등장했다. 하나는 Zhuming 소재이고 다른 하나는 Zhejiang 소재라고 합니다. 두 소재 모두 중국산입니다. Zhuming 소재는 운남성에서 생산되고, Zhejiang 소재는 Zhejiang에서 생산됩니다. 주명자료는 이미 원나라 때부터 등장하여 현대까지 사용되고 있다. 이 두 소재는 상급, 중급, 하급의 3등급으로 나뉘는데, 코발트와 망간 함량이 높고 철 함량이 낮으며 발색이 안정적입니다. Zhejiang 소재의 색상은 빨간색이 가미된 녹색인 반면 Huiqing 소재의 색상은 보라색이 가미된 녹색입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절강(浙江), 주명(珠命) 재료가 주로 사용되었다. 이때, 파란색과 흰색 소재는 여러 색상 레벨로 구분됩니다. 즉, 파란색과 흰색 소재가 음영으로 구분됩니다. "솽구 컬러링"이 처음 등장했을 때는 어둠과 밝은 두 가지 색상으로만 나눌 수 있었습니다. 묵시록 시대에는 다색 파란색과 흰색이라는 다섯 가지 색상으로 나눌 수 있었습니다. 색상 레벨이 많아지므로 이미지 표현이 더욱 풍부해집니다. 도자기 조각을 가리키며 이것은 "상서로운 그릇 속의 용과 봉황"이라고 불립니다. 파란색과 흰색의 색상은 회청색으로 주로 검은색과 파란색을 띠며 일부 부분이 흐릿하다. 회청색은 약간 붉은색을 띠고 유약은 청백색이다. 겉에는 용과 봉황이 그려져 있고, 안쪽에는 양이 그려져 있다. 왕조이므로 나는 이 그릇을 "상서로운 그릇을 바치는 용과 봉황"이라고 부릅니다. 푸른색 유약은 강희 20년까지 지속되었다. 그 이전에는 모든 도자기의 흰색 부분이 푸른색을 띠었다. 강희(康熙) 10년에는 유약이 온통 하얗게 변했다. 내가 당신에게 완전히 하얀 명나라 도자기 조각을 가져오더라도 믿지 마세요. 또 다른 도자기를 꺼냈는데, 그림과 글자가 적힌 어항인데, 파란색과 흰색이 다채롭고, 그림이 거리와 거리를 모두 보여줍니다.
강희 이전 장면은 기본적으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