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는 장강 남쪽의 봄 풍경에 대한 작가의 극찬과 무한한 매혹을 표현하고 있으며, 풍경은 그대로이지만 사물은 변했다는 시인의 심정을 표현하고 있다.
'강남춘'은 중국 시와 그림의 미학이 시공간을 초월하고, 무관심하고 자유롭고 여유롭다는 점을 반영하고, 유교, 불교, 도교, 선의 '돌개' 사상을 담고 있으며, 대부분은 과거에 대한 향수, 은둔, 자유로운 붓놀림을 표현합니다. 이 노래 "Jiangnan Spring"은 수천년 동안 유명해졌습니다. 4행시는 양쯔강 남쪽의 봄 풍경의 풍부함과 다양성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그 광대함, 깊이, 혼란스러움도 묘사합니다.
이 노래 '강남의 봄'은 수천년 동안 유명해졌습니다. 4행시는 양쯔강 남쪽의 봄 풍경의 풍부함과 다양성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그 광대함, 깊이, 혼란스러움도 묘사합니다.
원문: 강남 봄
당나라: 두목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꾀꼬리들은 녹색 노래를 부르고 붉은 빛을 반사하며, 술 깃발은 산과 강물이 바람에 흩날립니다. ?
남조의 480개 사찰에는 안개 속에 많은 탑이 있었습니다.
번역: 장강 남쪽 땅에 지저귀는 새소리와 푸른 풀과 붉은 꽃이 어우러지고, 물가 마을과 성벽 곳곳에 술 깃발이 펄럭인다. 산기슭. 남조 시대부터 남아 있는 480개 이상의 고대 사원과 셀 수 없이 많은 탑이 모두 바람과 연기, 구름과 비에 가려져 있습니다.
확장 정보:
"수천 마일의 꾀꼬리가 노래하고, 녹색이 붉게 반사되고, 물 마을과 산의 와인 깃발이 처음에 구불구불합니다." 시에서 그것은 빠르게 움직이는 영화 렌즈와 같으며, 남쪽 땅을 지나갑니다. 양쯔강 남쪽의 광대한 수천 마일, 꾀꼬리들이 즐겁게 노래하고 있고, 푸른 나무 무리는 물 근처의 붉은 꽃 무리를 반영합니다. , 산을 배경으로 자리 잡은 성벽, 바람에 펄럭이는 와인 깃발. 시인의 멋진 펜으로 물들인 매력적인 강남은 더욱 가슴을 설레게 한다.
"남조 사백팔십사에는 안개와 비 속에 탑이 많다." 처음 두 문장부터 꾀꼬리가 지저귀고, 붉은색과 녹색의 대비가, 와인 깃발이 펄럭이는 것은 화창한 날의 장면이어야 하는데, 이 두 문장은 제가 안개와 비에 대해 분명히 쓴 이유는 천 마일 내에서는 구름과 햇빛이 장소에 따라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주목할 점은 시인이 강남 풍경의 특징을 파악하기 위해 전형적인 기법을 사용했다는 점이다.
강남의 특징은 산과 강, 어두운 버드나무와 밝은 꽃, 복잡한 색조, 풍부한 층 및 입체감입니다. 시인은 시의 크기를 줄이면서 봄철 남강의 다채롭고 아름다운 풍경을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시의 처음 두 문장에는 빨간색과 초록색, 산과 강, 마을과 성벽, 움직임과 고요함, 소리와 색이 있습니다.
시인은 "남조에는 480개의 사찰이 있고 안개와 비 속에 탑이 너무 많다"고 또 멋진 획을 긋는다. 심오한 감정이지만 이제는 시인도 뿌연 안개와 비 속에 일부러 숨겨 뿌옇고 혼란스러운 색을 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