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노래 : 남당 왕조의 주인공 이정은 낚시를 좋아했으며 한때 배우 이가명과 수행자들을 데리고 연못가에서 낚시를 했습니다.
Li Jiaming은 운이 좋아서 짧은 시간에 여러 마리의 물고기를 잡았지만 Li Jing의 낚싯대는 전혀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Li Jing의 상사는 기분이 좋지 않았지만 화를 내기가 어려웠습니다.
Li Jiaming은 주인의 얼굴이 화가 난 것을 보고 재치 있게 주인에게 보고하고 낚시에 대한 시를 써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허가를받은 후 그는 즉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옥 걸이 고리가 한창이고 푸른 웅덩이의 샘물이 따뜻하고 녹습니다.
보통의 비늘은 용을 낚는 것이 왕인 줄 알면서 향기로운 미끼를 감히 삼키지 못합니다.
황제가 천하를 다스리는 시대에는 낚시는 보통 사람들과 다릅니다. 일반 물고기는 미끼를 잡을 자격조차 없습니다.
아첨은 예상대로 이루어졌고 Li Jing의 표정은 즉시 우울함에서 명확함으로 바뀌었고 그녀는 실망스러운 낚시를 끝냈습니다.
두 번째 노래: 잔인하고 살인적인 사람을 만나면 머리를 아끼기 위해 좋은 말을 찾기 위해 열심히 생각해야 합니다.
당말기 시가로 유명한 두순화(杜許貫)는 이런 상황에서 아첨하는 시를 지었다.
당시 주원(朱文)은 양왕(梁王)의 칭호를 받아 4개의 성(鄕)을 다스리며 막강한 권력을 가지고 있었다.
Zhu Wen은 무자비하고 사나운 사람이어서 주변 사람들이 그에게 불순종하면 즉시 처형당했습니다.
이런 살인적인 악마를 위해 공직을 열망했던 두쉰허는 목숨을 걸고 청중을 찾았다.
Du Xunhe는 Luoyang으로 달려가 청중을 요청하는 메시지를 올렸습니다. 그는 소환되기 전에 오랫동안 기다렸습니다.
이날 두쉰허는 떨리는 마음으로 주웬의 화장실에 들어갔다.
이때 태양이 밝게 빛나고 비가 내리고 있었다. 주원은 이상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두쉰허에게 시를 써달라고 부탁했다.
시의 질은 그가 갈망하는 관직뿐만 아니라 삶과 죽음에도 관련되어 있다. 두순허는 자연스럽게 기운을 북돋워 상서로운 일을 생각하며 마침내 시를 읊었다. . : 같은 우주지만 다른 것, 태양을 향해 날아가는 빗방울.
음과 청이 비슷하다면 양왕에게 화공의 창시를 자랑하고 싶습니다!
Zhu Wen에 대한 하늘의 칭찬에 해와 비의 자연 현상을 더해 Zhu Wen은 너무 기뻐하고 기뻐서 Du Xunhe에게 크게 감사하고 선물을 쏟아 부었습니다.
Zhu Wen은 당나라를 찬탈하고 왕위에 오른 후 Du Xunhe에게 Hanlin 학사라는 칭호를 부여했습니다.
세 번째 노래: 명나라 초기에 종래스님은 더욱 위험한 상황에 직면했습니다.
Ming Taizu Zhu Yuanzhang와 Ma Queen은 도움이 필요한 부부였으며 깊은 관계를 가졌습니다.
불행하게도 마황후는 조상인 태조보다 먼저 세상을 떠났습니다. 주원장이 장례식을 치르던 날 큰 폭풍과 천둥, 번개가 쳤습니다.
Zhu Yuanzhang은 극도로 우울했고 Zong Lai에게 전화를 걸어 이유를 물었습니다.
Zhu Yuanzhang이 잘못된 말을 하면 당신을 죽일 것이기 때문에 Zong Lai는 자연스럽게 온 힘을 다해 대처해야 했고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가며 매우 빠르게 생각했습니다.
Zhu Yuanzhang가 도착했을 때 그는 이미 아이디어를 갖고 있었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시로 응답했습니다. 비가 내리고 하늘이 울고 천둥이 치는 땅이 슬퍼합니다.
서양의 모든 불교 제자들이 마여래를 함께 보냅니다.
마후는 여래불로 숭배되었고, 하늘에서도 천둥번개를 보내 그녀를 애도했고, 보살들도 그녀를 배웅하러 왔습니다.
이런 날씨는 신의 축복이자 매우 길한 날씨입니다.
Zhu Yuanzhang의 불행은 날아갔고 Zong Di는 재난에서 벗어났습니다.
네 번째 시: 명나라를 세운 주원장은 아첨하는 시로 많은 승려들의 죄를 사면했습니다.
Zhu Yuanzhang는 어렸을 때 황각사(Huangjue Temple)에서 승려로 일했으며, 사찰 벽에 시를 썼습니다.
황제가 된 뒤 옛 장소를 다시 방문했지만 벽에 있던 시들은 사라진 지 오래였습니다.
그는 화를 낼 수밖에 없었고, 절에 있는 승려들에게 분노를 표출하고 싶었습니다.
대재앙이 다가오는 것을 보고 주지스는 자신의 책임을 회피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성스러운 분이 쓴 시를 감히 남기지 못하는데, 벽에 있는 귀신과 신들이 걱정하고 있습니다."
나는 법수를 부드럽게 씻고 싶습니다. 투우에는 여전히 용의 빛이 빛날 것입니다.
귀신을 달래기 위한 몇 마디 아첨은 정말 터무니없었지만, 주원장은 그 말을 듣고 매우 기뻐하고 자랑스러워하며 곧 다가올 재난이 사라졌습니다.
다섯 번째 시: 당나라 사성 시대, 중종 이현의 위황후는 오측천의 뒤를 이어 궁궐에서 권력을 행사하여 중종을 몰아내고 권력을 장악하려고 했습니다.
내궁에 있던 추종자들은 위황후의 뒤를 따라 그녀를 기쁘게 하기 위해 경쟁했습니다.
궁궐에서 잔치를 벌였는데, 한 여배우가 지체하지 않고 '메아리시'라는 노래를 불렀다. 메아리가 너무 가까워서 여자가 무서워도 좋다.
밖에는 페이 탄(Pei Tan)만 있고 안에는 리 씨 같은 사람이 없습니다.
페이탄(Pei Tan)은 당시 황실의 검열관이었고 궁정에서 유명한 노리개였습니다. "라오리(Lao Li)"는 중종(Zhongzong)을 말합니다.
배우들은 위황후를 칭찬하기 위해 서슴지 않고 황제를 추하게 보이게 만들었다.
위황후는 사진을 찍을 때 너무 기뻐서 자랑스러운 미소로 종종을 바라보았습니다. 비겁한 종종은 힘없이 미소를 지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여배우는 좋은 아첨으로 웨이 황후로부터 큰 보상을 받았습니다.
노래 6: 남을 유혹하고 남에게 아부하는 선비 관료의 성향은 여배우 못지않게 인상적이다.
청나라 건륭제 때의 고관이었던 완원은 아첨시를 읊으며 높은 지위에 올랐습니다.
완원은 처음에는 한린학원에서 복무했으며, 그의 공식 직위는 높지 않았습니다.
어느 해 한림학원에서는 건륭이 직접 주재하는 큰 시험을 치렀는데 그 시험의 제목은 '안경'이었습니다.
완원은 건륭이 안경을 쓰지 않았다는 사실을 이미 허심에게서 들었기 때문에 자신있게 그 의미를 알아낼 수 있었고, 시의 마지막 네 줄이 가장 역겹다. 눈이 맑아지면 눈동자의 무게에 의지할 수 없겠죠?
성자는 원래 장애가 없었으며 시력과 수명도 길었다.
눈에는 "이중 눈동자"라고 불리는 두 개의 눈동자가 있습니다. 순은 이중 눈동자를 가지고 태어났다고 하여, "이중 눈동자"는 성왕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건륭은 시력이 매우 좋아 안경을 쓸 필요가 없었습니다. 완원은 이를 이용하여 그를 고대 현자 순이라고 선전했습니다.
시는 건륭의 가려움증을 긁어주었고, 완원은 일등으로 승격되었다.
이후 그의 관직은 번영하여 최고위직에 올랐고, 후에 총독과 총독이 되었다.
노래 7: 청나라 건륭제 때의 고관 완원은 아첨시에 의지하여 높은 자리에 올랐습니다.
몇 년 후, 그는 옛날 사건을 회상하면서 안일하게 시를 썼습니다. 고종 황제는 팔십 세까지 살았고 그의 눈은 빛나지 않았습니다.
대신은 자신의 안경에 대해 시를 짓고 황제의 칙령을 찬양하고 따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