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문, 비문, 그림, 비문 또는 비문으로도 알려진 비문은 원래 고대 종, 삼각대 및 이순신 그릇에 새겨진 문자를 말합니다. 그림의 제목에는 '제목'과 '문체'라는 두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그림에 시를 새기는 것을 '제목'이라고 합니다. 그림에 적힌 글은 그림에 대한 찬미, 그림에 대한 시(말), 그림에 대한 메모, 그림에 대한 추기, 그림의 제목 등의 장르로 나눌 수 있다. 그림에 연월, 서명, 별명, 인감 등을 적는 것을 '돈'이라고 합니다. 일부 비문에는 원산지, 연령, 그림이 그려진 장소 등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작품이 선물인 경우에는 받는 사람의 이름, 글꼴 크기, 제목, 인사말, 겸손한 단어 등도 작성해야 하며 내용과 형식은 다양합니다. 실제 적용에서는 제목과 문단을 엄밀하게 구분하지 않고, 일반적으로 제목 문단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비문에는 시의 절묘함뿐만 아니라 서예의 절묘함이 필요하므로, 비문은 문학과 서예 모두에서 높은 성취를 갖추어야 한다.
서화의 철수는 상하 스타일로 나누어지며, 하체 스타일도 시그니처가 된다.
위의 비문은 대부분 누군가에게 선물로 새기는 경우도 있고, 서예와 그림의 연월을 단 한 글자씩 새기는 경우도 있다.
다음 문단의 연월, 서명, 별명, 출생지 등 작성자가 기록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항 등을 기재합니다.
서예와 그림의 명문은 서예로 구현된다. 서예가 좋지 않으면 그림이 망가진다. 중국화는 '서예와 회화가 같은 근원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한편으로는 기법의 상호침투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문체와 제목이 조화를 이루어야 함을 요구한다. 화풍과 붓놀림이 통일되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세밀한 필체에는 전서, 관서, 정서 등이 적합하고, 자유형 필체에는 필기체, 관서, 활서 등이 적합하다. 미세한 붓놀림이든 자유형 붓놀림이든 일반적인 상황에서 비문은 모두 두꺼운 잉크로 작성됩니다. 텍스트 배열은 그림과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중국화는 시, 서예, 전각, 회화가 융합된 종합예술이다. 이는 중국화의 독특한 예술적 전통이다. 중국화에 새겨진 시와 서예는 그림의 예술적 개념을 보완하고 심화시키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그림의 예술적 표현을 풍부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화가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개성을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회화의 예술적 매력을 강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