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로가 서새산 앞을 날고 있다' 는 첫 문장이 위치를 지적했다. 사이사이 산은 어디에 있습니까? 오주 및 Huzhou? 반대 의견이 있지만 글의 맥락에는 상관없다. 백로는 자유와 여가의 상징이다. "많은 새들은 그런 자격이 없다. 그들은 외롭다. 청자는 스님과 같고, 그 사람은 곡식을 파는 사람과 같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 적막한 강호는 자유롭게 날고, 온몸에 어암을 걸치고 있다. "백로는 자유롭게 날아다니며 어부의 한가함을 돋보이게 한다.
복숭아꽃 흐르는 송어비료' 두 번째 문장에 따르면 강남수향의 가장 아름다운 계절은 복숭아꽃이 만개하고, 강물이 폭등하고, 고등어가 살찐 시기라고 한다. 복숭아빛' 과' 흐르는 물' 이 어우러져 늦봄의 자서산 앞의 호수와 산색을 선보이며 어부의 생활환경을 표현했다.
"녹색 대나무 모자, 녹색 hygrophila, 비" 는 그들에 관한 것입니다. 삿갓은 죽사와 파란 대나무 잎으로 만든 모자입니다. 대마섬유' 는 식물의 줄기나 잎이나 가죽으로 만든 비옷이다. 용수채를 원료로 하면 녹색입니다. 집에 가세요. "집에 가지 않는다" 는 말은 집에 갈 필요가 없다는 뜻이다. 작가는 어부의 고기잡이 생활을 개괄적으로 묘사했을 뿐이지만 독자들은 자신의 상상을 통해 이 말의 의미를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어부의 머리에서 대나무 모자를 쓰고, 옷을 걸치고, 비바람 속에서 샘물의 경치를 감상하면, 독자들은 어부가 낚시를 할 때의 즐거운 심정을 느낄 수 있다.
작가는 풍경화가이다. 듣자하니 그는 일찍이' 어가행' 을 한 폭의 그림으로 그렸다고 한다. 사실, 이 단어는 회화성으로 가득 차 있다. 창백한 바위, 백로, 밝은 도림, 맑은 물, 갈색 고등어, 파란 모자, 녹색 대마섬유, 색채가 얼마나 밝은지, 구상이 얼마나 교묘한지, 의경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마치 물촌의 절호의 봄물도를 보는 것처럼 작품을 읽게 한다.
이 단어는 수향의 아름다운 풍경과 이상화된 어부 생활에서 작가의 자유와 자연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단어에서 독자를 더욱 끌어들이는 것은 여유로운 어부가 아니라 2 월강향 복숭아꽃 장마철에 봄강이 솟아오르고 연우가 자욱한 그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빗속의 청산, 강 위의 어선, 하늘의 백로, 강 양안의 마음, 색채는 화려하지만 부드럽고 분위기는 조용하고 활력이 넘친다. 이것은 작가의 예술 장인의 마음뿐만 아니라 그의 숭고하고, 심오하고, 상쾌하고, 탈속적인 재미도 반영한 것이다. 이 단어를 부른 후, 한동안 많은 사람들이 노래를 불렀을 뿐만 아니라 외국으로 전해져 재일 중국 시인이 작사를 하는 선례를 열었다. 황제 사달의 시 다섯 수와 그의 조신의 시 일곱 수는 모두 이 단어에 근거하여 각색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