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란 < P > 스포츠는 복잡한 사회문화 현상으로 신체와 지능 활동을 기본 수단으로 하여 인체의 성장과 발육, 기능 형성, 기능 향상 등의 법칙에 따라 전면적인 발육을 촉진하는 것이다. < P > 체력과 전면교육 수준을 향상시키고 체질을 강화하고 운동능력을 향상시키고 생활방식을 개선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의식적이고 목적이 있으며 조직적인 사회활동이다. < P > 지식 확대:
1, 역사 < P > 문화재와 건축 등 역사적 증거에 따르면 중국은 기원전 2 년경부터 스포츠를 시작했다. 체조는 중국 고대 시대에 매우 인기 있는 종목이었다. < P > 파라오를 위해 세워진 기념비는 수영 낚시 등 스포츠가 이미 수천 년 전 고대 이집트에서 발전하여 스포츠 규칙을 세웠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P > 이집트에서 열리는 다른 스포츠로는 창 던지기, 높이뛰기, 레슬링도 있다. 고대 페르시아의 스포츠에는 전통 이란 무술 종목 영웅 스포츠가 포함되어 있어 전쟁 기교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고대 페르시아에서 기원한 스포츠에도 폴로와 말 창이 무예를 겨루었다. < P >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대량의 스포츠 종목이 생겨났고, 고대 그리스 시대의 군사 문화와 스포츠의 발전은 서로 영향을 미쳤다. < P > 스포츠가 고대 그리스인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치는 두드러진 표현 중 하나는 그들이 올림픽을 창설하여 4 년마다 펠로폰네소스에 있는 올림픽이라는 작은 마을에서 개최한다는 것이다. < P > 스포츠는 고대 올림픽 시절부터 지금까지 조직성과 관련 규칙이 지속적으로 강화되었다. 산업화는 선진국과 개발도상국에 거주하는 주민들에게 더 많은 여가 시간을 제공하여 관람성 스포츠에 참여하고 시청할 수 있게 해 주었고, 스포츠 참여가 증가하여 전파가 더욱 보편화되었다. < P > 대중매체와 글로벌 연계가 강화됨에 따라 이러한 추세가 더욱 두드러졌다. 스포츠 전문화는 주류가 되고, 스포츠는 더욱 유행하고, 스포츠 팬들은 라디오, 텔레비전, 인터넷을 통해 프로 선수를 쫓고, 동시에 스스로 아마추어 스포츠에 참여하여 운동과 오락을 얻는다.
2, 분류 < P > 국제 교류가 확대됨에 따라 스포츠 사업 발전의 규모와 수준은 이미 한 나라와 사회 발전의 진보를 측정하는 중요한 상징이자 국가 간 외교 및 문화 교류의 중요한 수단이 되었다. 스포츠는 대중스포츠, 프로스포츠, 학교 스포츠 등 종류로 나눌 수 있다. < P > 는 스포츠 문화, 체육 교육, 스포츠 활동, 스포츠 경기, 스포츠 시설, 스포츠 조직, 스포츠 과학 기술 등 많은 요소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