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남 위풍징고는 지방 전통 타악기 예술 형식으로 징, 드럼, 심벌즈, 심벌즈 네 가지 악기로 연주된다. 위풍징과 북은 주로 산시 남부, 특히 린펀의 펀시현, 홍동현, 호주시 등에 분포한다. 북소리가 우뢰하고, 심벌즈 소리가 맑고, 꽹과리 소리가 답답하고 웅장하기 때문에 웅장한 징과 북을 불렀다. 그중 펀시현 하단 백촌은 징과 북이 웅장한 마을이고, 하단 백촌은' 중화 제 1 드럼'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2. 진남 화고:
진남화회는 만영현에서 시작되었고, 나중에는 진남지역 전체에서 유행했다. 진남화고는 명나라 때 안후이 봉양에서 피난한 사람이 만영현으로 데려왔다고 한다. 만영화드럼 공연은 고고 (가슴 드럼), 저고 (허리 드럼), 다고 (몸에 북이 많음) 의 세 가지 형태가 있다. 연기자는 두드리고 춤을 추는데, 보통 징과 심벌즈를 동반한다. 인형극처럼, 그림자극은 늘 민간 이야기를 공연한다. 극중의 인물과 소품은 모두 가죽으로 만들어졌고, 그들의 윤곽은 스크린에 투사되었다. 연기자는 막후에서 극 중의 캐릭터를 더빙하고 노래한다.
3. 강 그림
산서에는 온돌 주위의 벽에 그림을 그리는 풍습이 있다. 이 그림들은 방을 장식하고 페인트칠한 벽을 보호하는 데 사용된다. 강의 회화 내용은 풍경, 꽃과 새, 야수에서 역사, 전설에 이르기까지 풍부하다. 원평이 발굴한 송대 고분에서 현대강 그림과 비슷한 벽화가 발견돼 강화가 적어도 8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음을 증명했다.
4. 자수
이런 수공은 산서 농촌에서 매우 유행한다. 각지의 자수는 모두 자신만의 독특한 형태를 가지고 있다. 어떤 것은 화려하고 정교하며, 어떤 것은 점잖고 명랑하며, 어떤 것은 간결하고 탈속적이다. 자수 작품에는 옷, 일용품, 의식 장식품의 세 가지가 있습니다. 전통 의상에서 자수는 보통 옷깃, 소매, 아동화, 턱주머니, 아동모를 장식하는 데 쓰인다. 일상생활용품에서 전형적인 자수 작품은 쿠션이며, 어떤 것은 호랑이 머리 두 개, 얼굴 호랑이 머리 하나, 물고기 꼬리 호랑이 머리 하나, 개구리 한 마리로 설계되었다. 오늘날 자수는 쿠션, 깔창, 지갑, 관광 기념품에 더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의식에 사용된 자수 작품은 주로 커튼, 관자놀이에 걸린 상복 등이 있다.
5. 평양목판 신년 그림
송대 평양 (고대 린펀) 에서 기원한 목판 신년화 예술은 원, 명, 청시기에 광범위하게 발전하였다. 송나라가 멸망한 후, 원나라 통치자들은 많은 인쇄상들이 남쪽에서 평양으로 이주하도록 강요하여 인쇄업의 중심이 되어 평양목판 연화를 만들어 냈다. 대부분의 평양목화는 이 취미를 가진 농민들이 여가 시간에 조각하여 인쇄한 것이다. 목화는 현지 풍속과 전설을 기초로 하며 내용은 화조화어충과 역사적 인물을 위주로 한다.
그림은 과장되고 생생하며 색채가 선명하고 향토적인 분위기로 가득 차 있어 현지 사람들의 건강, 용기, 낭만적인 성격을 반영한다. 평양연화는 용도에 따라 종류가 다릅니다. 어떤 것은 침실에 걸려 있고, 어떤 것은 문과 창문에 붙어 있고, 어떤 것은 주방이나 식탁을 장식하는 데 쓰인다.
6. 호주 반죽
현지인들은 그것을 양고기 만두라고 부르는데, 고자' 양' 과' 길조' 의 동음은 상서로운 뜻을 뜻한다. 설날 전에 농부들은 새끼 고양이, 강아지, 호랑이, 옥토끼, 닭, 오리, 물고기, 개구리, 포도, 석류, 가지, 불수 등의 무늬가 있는 반죽 제품을 빚었다. 행운과 번영을 상징하다. 한식절 때 성묘를 하고 조상을 모시는 데 쓰이는 국수는' 뱀반' 이다. 뱀의 머리를 먹으면' 독을 줄이고 재난을 피할 수 있다' 고 한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린펀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진남 위풍 징과 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