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대 시에서 농촌 목가 생활을 묘사한 구절 모음
1. 두 개의 절(두보) 취리의 강과 산은 아름답고 봄바람은 향기롭습니다. 꽃과 풀이 있는.
진흙이 녹으면 제비는 날아가고, 원앙은 따뜻한 모래 속에서 잠을 잔다. 2. Zhuli Pavilion (Wang Wei) 한적한 대나무에 홀로 앉아 피아노를 치며 큰 소리로 휘파람을 불었습니다.
깊은 숲 속에 사는 사람들은 밝은 달이 빛난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3. 오랜 친구의 마을을 지나다 (몽호연) 오랜 친구가 닭고기와 기장을 가져와 나를 Tian의 집에 초대했습니다.
마을과 접해 있는 푸른 나무와 바깥에는 칭산궈(Qingshanguo) 경사지가 있습니다. 정자와 정원을 열고, 술을 마시며 뽕나무와 대마 이야기를 나누십시오.
중양절에는 그래도 국화를 보러 올 거예요. 4. 왕추안(Wangchuan) 거주지는 페이 슈카이디(왕웨이)에게 선물되었습니다. 차가운 산은 녹색으로 변하고 가을 물은 졸졸졸 흐릅니다.
장작문 밖에 막대기에 기대어 바람결에 들려오는 저녁 매미 소리를 들으며. 나룻배 위로 아직 해가 지고 있고, 폐허 속에서 쓸쓸한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어느 여름날, 버드나무 다섯 그루 앞에서 술에 취해 신나게 노래를 불렀다. 5. 정원으로 돌아와 들판에 살기 1부 (도연명) 연못 속의 새들은 옛 숲을 그리워하고, 연못 속의 물고기들은 옛 심연을 생각합니다.
남쪽의 황야를 개척하고 겸손하게 시골로 돌아가십시오. 정사각형 집은 10에이커가 넘고 초가집이 8~9채 있습니다.
찌르레기 뒤에는 느릅나무와 버드나무 그늘이 있고, 홀 앞에는 복숭아나무와 자두나무가 있다. 6. Yanhuai (Li Bai) Jia Yi 목사는 3년차에 강등되었고, 그의 수업은 만 리 이상 떨어져 있었습니다.
흰 송아지를 끌고 맑은 시냇물을 마시는 방법. 7. 루차이(왕웨이) 텅 빈 산에는 사람이 없지만 사람들의 목소리가 들린다.
깊은 숲으로 돌아오자 다시 이끼에 빛이 비친다. 8. 산속의 가을(왕웨이) 빈산에 새비가 내린 뒤 가을은 늦어진다.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틈에서 맑은 샘물이 상류로 흐른다. 대나무 소리가 환누에게로 돌아가고, 연꽃은 어선에서 멀어진다.
봄향기를 마음대로 쉬게 하여 왕과 손자가 머물 수 있게 하라. 9. 시골의 4월(Wengjuan) 산은 푸르고 강은 하얗고, 규칙의 소리 속에 비는 연기 같다.
4월 시골에는 한가한 사람이 거의 없어 양잠을 심고 밭을 가꾸고 있다. 10. 사계절의 잡화 (판성달) 자두는 황금색이고 살구는 뚱뚱하며 밀꽃은 드물고 흰배추꽃은 드물다.
낮에는 울타리를 통과하는 사람이 없으며 잠자리와 나비 만 날아갑니다. 11. 산시 마을(루유) 방문 모샤오의 농가에는 절인 술이 가득하며 풍년에는 닭과 돌고래가 많이 사육됩니다.
산과 강에는 나갈 길이 없고, 짙은 꽃과 밝은 꽃이 피어나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12. 추석비 속의 목가적 풍경 (Geng Mao) 사막은 먹구름으로 무겁고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린옌의 고대 도로는 황무지로 가득 차 있습니다. 다섯 가지 농작물은 언제 수확할 것인가? 외딴 마을에서는 몇 가구가 요리를 할 것인가?
정원에는 난류가 흐르고, 썩은 나뭇잎은 가을가지로 뒤덮인다. 저녁에는 새로운 벌목과 습기가 생기고, 아침에는 오래된 어장이 물러난다.
작년의 국화는 여가시간에 남겨두고, 동쪽 담장에는 꽃들이 자라고 있습니다. 13. 신이우(왕웨이) 나무 끝에는 무궁화 꽃이 있고, 산에는 붉은 꽃받침이 있다.
스트림에는 사람도 없고, 차례대로 열렸다 닫혔다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14. 치상(왕웨이)의 목가적 풍경 치수이 강을 끼고 동쪽의 광활한 황야에는 산이 없습니다.
뽕나무 밖에는 해가 가려져 있고, 우물 속에는 강물이 환하다. 양치기 소년은 마을을 구경하러 나갔고, 사냥개도 그와 함께 돌아왔습니다.
조용한 사람에게 무슨 문제가 있는 걸까요? 15. 송산(왕위)으로 돌아감 청천대는 길고 가늘며 수레와 말이 유유히 움직인다.
물은 의도한 대로 흐르고 저녁에는 새들이 돌아옵니다. 황량한 도시는 고대 페리 근처에 있고 석양이 가을 산을 가득 채웁니다.
긴 여정 끝에 송가오가 돌아와 퇴각했다. 16. Cui Puyang의 형제 Jizhong이 그의 앞 산을 방문했습니다. (우리도 Shanxi에 갔을 때 Weimen을 마주하고있었습니다.) (Wang Wei) 가을 풍경이 훌륭했고 Kuang Jun은 연못에서 자유로웠습니다.
서쪽 숲 아래 그리움, 문 앞의 산을 안다. 수천 마일에 걸쳐 하늘은 어둡고 구름 사이로 여러 개의 봉우리가 솟아 있습니다.
17. 새소리(왕웨이) 사람이 한가할 때, 밤이 고요할 때, 봄 하늘이 텅 비었을 때 달콤한 향기의 계수나무가 떨어진다. 월출이 산새를 놀라게 하고, 봄 시냇물에서 노래를 부른다.
18. 중난산(왕웨이) 태이는 산과 바다를 연결하는 천도에 가깝습니다. 흰 구름은 뒤를 돌아보며 합쳐지고, 초록 안개는 아무것도 보지 못하고 들어옵니다.
들판의 봉우리도 바뀌고, 계곡과 구름도 많다. 어딘가에 머물고 싶다면 물 건너편의 나무꾼에게 물어보세요.
19. 사목 활동 ① (몽호연) 금마문 건너편을 바라보며 나무꾼 길에서 열심히 일한다. 시골에는 친구가 없고, 법정에는 친척이 없습니다.
양웅에게 간취안푸를 추천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20. 옛날 다산 이래로 깊은 숲속의 대나무 길은 황뉴(왕웨이)까지 40~50리를 구불구불하게 굽이굽이 위험한 길을 수만 번 돌았는데, 몇 번에 세 번의 휴식이 있었다. 마일.
뒤돌아 보니 숲속 언덕에 숨어 있는 제자들이 보였다. 빗물이 소나무에 바스락거리고, 물이 바위에 콸콸 흐릅니다.
깊은 시냇물에 조용한 말, 산 높은 곳에 울려퍼지는 소리. 21. 4시 목가적 잡화(판청다) 검은새가 숲에 몸을 던지고 방문객이 적고, 앞산의 연기가 차이페이에 닿는다.
어린 소년은 나뭇잎처럼 배를 만들고 혼자 집으로 돌아왔다.
22. 봄의 목가(왕웨이) 집 안에는 봄비둘기가 지저귀고, 나무 옆에는 살구꽃이 하얗게 피어 있다.
도끼를 들고 멀리 있는 미루나무를 베고, 봄맥을 괭이질한다. 돌아온 제비는 옛 둥지를 알고, 노인은 새 달력을 본다.
와인 테이블에 오자 갑자기 주체할 수 없게 되었고, 멀리서 온 여행자로서 우울한 기분이 들었다. 23. 웨이촨 천가(왕웨이) 비스듬한 빛이 마을을 비추고, 소와 양이 뒷골목으로 돌아온다.
야생의 노인은 양치기 소년을 그리워하며 지팡이에 기대어 가시나무를 기다린다. 꿩이 날아다니고 밀싹이 보이고, 누에가 자고 있고 뽕잎이 희박하다.
티안푸허는 거기 서서 괭이질을 하며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즉, 여가와 휴식에 대한 부러움은 슬픔과 함께 사라진다.
24. Xinqingye (One night) Looking (Wang Wei) 신칭예는 광대하다. 매우 오염되지 않았습니다.
궈먼은 페리를 마주하고 있다. 마을 나무는 하천 입구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Baishui Mingtian 외부. Bifeng이 산에서 나온 후.
농사월에는 게으른 사람이 없습니다. 온 가족이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25. 사계절의 목회적 흥분 (판청다) 새로 지은 밭의 진흙거울 표면은 평평하고, 서리가 맑은 동안 집집마다 벼를 갈고 있다. 웃음과 노래 속에 가벼운 천둥소리가 났고, 도리깨는 새벽까지 밤새도록 울렸다.
26. 칭시(왕웨이) 황화천에 들어갈 때 칭시 물을 쫓는다. 산을 따라 수천 번의 회전이 있을 것이며 여행은 끝이 없을 것입니다.
바위에서는 시끄럽지만 깊은 소나무 숲에서는 조용합니다. 잔물결에는 밤나무가 가득하고 맑은 물에는 갈대가 반사됩니다.
벌써 마음은 한가하고, 맑은 강물은 너무나 평화롭다. 바위 위에 머물러 주세요. 낚시가 끝납니다.
27. 정원으로 돌아와 들판에서 산다 (타오위안밍) 야생에는 사람과 물건이 적고 뒷골목에는 마틴게일도 거의 없다. 낮에는 나뭇잎이 가시로 덮여 있고, 빈 방에는 먼지가 없습니다.
그때 폐허 한가운데서 사람들이 잡초를 뽑고 오고 가고 있었다. 만나면 말은 없지만 길은 멀다.
뽕나무와 옥수수의 날은 길었고 내 땅의 날은 넓었습니다. 그들은 종종 서리와 진눈깨비를 두려워하며 풀처럼 흩어져 있습니다.
28. 중난비예(왕웨이) 중년에는 도교에 능했고 말년에는 남산에 왔다. 아름다움은 혼자 왔다가 가고, 성공은 공허하고 자각적이다.
물이 부족한 곳으로 가서 앉아서 구름이 떠오르는 것을 지켜보세요. 가끔 린소우를 찾아가 오랫동안 수다를 떨고 웃기도 했다.
29. 사계절의 목가적 흥분 (판청다) 낮에는 밭에 농사를 짓고 밤에는 대마를 심는 마을 아이들이 자기 일을 책임진다. 아이들과 손자들은 지금도 농사와 직조 일을 하고 있으며, 뽕나무 근처에서 참외 재배하는 법도 배우고 있습니다.
30. 신량(Xuji) 밭에는 물이 가득하고 벼잎도 활짝 피어 있고 나무 사이로 햇빛이 비치고 연기가 은은하게 피어난다. 꾀꼬리는 또한 푸른 산 위로 날아가고 그림자 속에서 노래하는 새로운 시원함을 좋아합니다. 2. 농장 생활을 묘사하는 시는 무엇입니까?
Lu You의 "산시 마을 방문"
Mo Xiao는 농부의 집에 밀랍과 포도주가 가득하다고 말했습니다. 몇 년 동안 그들은 방문객을 위한 닭과 돌고래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산과 강에는 의심이 가득하고 길이 없고, 다른 마을에는 버드나무와 꽃이 어둡고 꽃이 밝다.
샤오구는 춘샤를 가까이서 따라갔고, 그의 옷차림은 단순하고 고풍스러웠다. 이제부터 달빛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면 나는 밤낮 가리지 않고 지팡이를 들고 문을 두드릴 것이다.
Fan Chengda의 "만추 목회 잡화(3부)"
나비가 쌍으로 콜리플라워에 들어가고 오랫동안 Tian의 집에는 아무도 오지 않습니다. 닭들은 울타리 너머로 날아가고 개들은 상인이 차를 사러 오는 것을 알고 짖습니다.
판청다의 '여름 목회잡화(7부)'
낮에는 농사를 짓고 밤에는 대마를 심는 마을 아이들이 자기 일을 책임진다. 아이들과 손자들은 여전히 농사와 직조 작업을 하고 있으며 뽕나무 그늘 근처에서 멜론 재배도 배웁니다.
Xin Qiji의 "Qing Ping Le·Village Dwelling"
초가집 처마는 낮고 시냇가의 풀은 푸르다. 오인은 술에 취하면 매우 매력적이지만, 백발의 할머니는 누구입니까?
큰 아이는 시냇물 동쪽에서 콩을 괭이질하고 있고, 둘째 아이는 닭장을 짜고 있는데, 작은 아이는 시냇가에 누워 연꽃 꼬투리를 벗기는 도적을 가장 좋아한다. 3. 시골 목가 생활 시
시골 목가 생활 시
봄 꽃, 가을, 백 개의 달은 언제 올지, 그 땅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과거. (리유: '양귀비')
정원은 봄 풍경으로 가득 차 있어 주체할 수 없고, 벽에는 붉은 살구 가지가 돋아난다. (예샤오웬: "정원에 가는 것은 가치가 없다")
봄에 기장 한 알을 심고 가을에 만 알을 수확합니다. (리 션: "농민에 대한 연민")
방페이가 사라진 것을 왜 후회하는가? (진관: "3월의 어두운 태양에 이상한 제목")
나라는 산과 강으로 갈라지고 도시는 봄 초목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두보: '봄의 희망')
산은 푸르고 만주는 하얗고, 규칙의 소리 속에 비는 연기 같다. 4월에는 시골에 한가한 사람이 거의 없어서 양잠을 심고 밭을 가꾸고 있다. (송주연의 '시골의 4월')
2월의 봄바람은 마치 가위처럼 가느다란 나뭇잎을 누가 잘라냈는지 모르겠습니다. (허지장: '버드나무 송가')
남은 구름이 여름 더위를 가려주고, 새로운 비가 가을 안개를 몰고 온다.
(Cen Shen: "수이정이 회음왕자를 현으로 보내 현으로 돌아가게 한다") 4. 전원 생활에 관한 시
"귀원과 들판 생활"의 다섯 시 중 ", Tao Yuanming, 그들 중 하나는 적절한 저속한 운율이 없으며 그의 성격은 산과 언덕을 좋아합니다. . 나는 우연히 먼지 그물에 빠졌고 13 년 동안 떨어져있었습니다. 연못의 새들은 옛 것을 그리워합니다. 숲과 연못의 물고기는 옛 심연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나는 남쪽에 광야를 열고 정원으로 돌아 왔습니다. 정사각형 집은 10 에이커가 넘고 초가집이 8 ~ 9 채 있습니다. 뒷 처마에는 느릅나무와 버드나무가 있고, 나당 앞에는 복숭아와 자두가 있고, 먼 마을은 따뜻하며, 깊은 골목에는 개들이 짖고, 수탉은 울어댄다. 뽕나무 꼭대기에는 먼지가 없으며 빈 방에는 오랜 시간 동안 갇혀 있으면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뒷골목에는 사람이 거의 없었습니다. 낮에는 가시가 가시로 덮여 있었고 그 당시 사람들은 다시 시장에 와서 만났을 때 말이 없었습니다. , 그러나 길은 뽕나무와 대마로 가득했습니다. 뽕나무와 대마의 날은 길었습니다. , 나의 땅은 오랫동안 서리와 진눈깨비의 도래를 두려워하고 흩어진 풀이 흩어졌습니다. 남쪽 산기슭에는 풀이 무성하고 콩나물도 별로 없어 아침에 일어나 오물을 치우고 달과 호미를 데리고 돌아간다. 풀과 나무가 길고, 저녁 이슬이 닿아도 옷에 묻은 얼룩은 별로 개의치 않지만 지난 4년 동안 산과 강을 여행하며 지냈어요. 나는 아이들과 조카들을 데리고 황량한 폐허 속을 거닐었고, 옛날에도 사람들이 살았던 곳에는 썩은 뽕나무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폐허에 있는 대나무들 장작 수집가들에게 어떻게 장작 수집가들만큼 좋은지 물었습니다. 그는 죽은 후에 남은 것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평생 동안 법원과 시장을 떠났습니다. 인생은 환상과 같아서 허무하게 되리라 다섯 슬픔과 원한은 홀로 돌아오고 험악한 산은 맑고 얕으니 나는 발을 씻느니라 술을 끓이고 닭 두 마리가 다가오고 있다. 내가 방에 들어가니 어두워지고 밝은 촛불이 가시덤불로 바뀌고 저녁이 짧아졌다. 시인 도연명(Tao Yuanming) 소개. (365-427) 호는 Yuanliang, 이름은 Qian, 호는 Yuanming이며 Wuliu 씨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그의 사망 후 그의 친척과 친구들은 그를 Jingjie라고 불렀습니다.
동금나라 순양(현 주장시) 차이상족 출신.
저작 배경 진의희 2년, 즉 원명이 펑택링을 사임한 다음 해에 시인은 다섯 편의 유명한 시 "귀원과 들에 거함"을 지었습니다. 새로운 것을 환영하는 그의 찬가. 그것이 반영하는 심오한 사상적 변화와 그것이 표현하는 정교하고 성숙한 예술적 기술은 항상 도연명을 연구해 온 학자들에게 높이 평가되었을 뿐만 아니라 대다수의 도시 애호가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5편의 시는 유기적인 전체로서 분리될 수 없는 부분이다. 그 이유는 5편의 시가 체념이라는 세 가지 측면에서 시인의 풍요롭고 충만한 은둔 생활을 묘사하고 있기 때문만은 아니다. 관직에서 온 사람들, 친척과 친구들과의 모임, 농사일 즐기기, 옛 친구 방문하기, 밤에 술 마시기 등의 장소에서 표현된 감정은 자연의 자연과 즐거운 맛을 관통합니다. 시에는 감정적 혼란과 전환점이 있지만, 시 전체에 걸쳐 밝고 긍정적인 색채가 빛난다. 즉, 원명이 사임할 때 쓴 『귀환과 라이서자』에 따르면, '나는 슬프지만 슬프기만 하다'라는 문장도 사실이 아니다. 즉, 그의 마음에는 항상 우울함이 있습니다. 진정으로 순수한 영혼은 태어나지 않습니다 (시인은 자신이 "거의 틀에 얽매이지 않는다"고 반복적으로 선언하지만) 운율, 자연은 언덕과 산을 좋아합니다.") 사람이 마음속의 숨겨진 아픔을 건드리고 싶어 하지 않듯이, 시인 역시 『돌아가서 들에 산다』에서 그 더러운 관직을 언급하고 있다. "실수로 흙탕물에 떨어졌다"는 말에는 후회와 자책감이 있고, "13년을 떠났다"는 것은 "레이에 관직 공부를 하러 갔다"는 뜻이다. 29세부터 41세에 "내가 어떻게 마을 소년에게 쌀 50통을 받고 절하리이까" 하고 펑쩌현 행정관을 사임한지 10년이 지났습니다. 그런데 오늘 드디어 소원을 이루게 되었고, 지금 이 순간 마음이 놓입니다. "네모난 집이 10여 평이 넘고, 초가집이 8~9채나 남아있는 것 같아요." , 그리고 "나는 내 집이 좋다"라는 애정을 담고 있습니다. "뒷처마에는 느릅나무와 버드나무가 그늘을 드리우고, 처마 뒤에는 느릅나무와 버드나무의 그림자가 춤을 춥니다." 짙은 흐린 땅, 바람이 시인의 마음을 진정시켰고, 눈앞에 피어난 복숭아꽃과 매화꽃이 대궐 앞에 피어나서 시인의 마음에 큰 기쁨을 주고 있었습니다. 무식한 식물과 나무들 멀리 바라보니 냄비의 연기가 황혼 속으로 녹아들었고, 그의 앞에는 개들의 짖는 소리와 수탉의 까마귀 소리가 막연하게 들렸다. 강지은은 "세상에는 물건이 많고 사건은 산더미다", "손님들이 쌓여 있다", "앉아서 시끄럽고 냄새난다"고 적었다. 장소와 온갖 계략"("산거원과의 외교파괴서")을 관직이 아닌 이유로 간주하는데, 여기서 시인은 고의든 무의식이든 이 표현을 사용한 것으로 보인다. 그는 과거에 우리가 "먼지 그물"을 처리하기 위해 애썼던 모든 것이 존재하지 않으며 다시는 존재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약간 "빈 방"처럼 느껴지지만 뭔가가 있습니다. 사실 그는 자신이 완전히 정리하고 통제하는 삶을 다시 시작했다. "오랜 시간 우리 안에 갇혀 있으면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다." "자연"과 "자연"은 서로를 보완하며 "귀환"이라는 단어는 "영혼의 귀환"의 기쁨을 나타냅니다. 그렇습니다. 관료는 내 삶의 절반을 침식하고 나의 "순수함"을 더럽혔습니다. " 그리고 오늘, 그 모든 고난 끝에 기쁨이 찾아오고, 시인은 마침내 만족스러운 보상을 받았습니다. "야생에는 사람과 사물이 적고, 뒷골목에는 사람이 적다." 이 두 문장은 같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역으로 이해하면 "사람과 사물을 희귀하게 하기 위해 야생으로 왔고, 소셜 미디어를 피하기 위해 야생으로 왔습니다." "한적한 골목에 사는 것"은 목적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서술적이지만 주관적인 선택이다. 시인은 관료에서 '광야'로, '광야'에서 '뒷골목'으로, '태양이 덤불을 덮고'' 조용히 방에 앉아 '생각도 없다. 술에 대하여". 모든 면에서 조심하여, 세상이 너무 멀지 않을까 두려워 피하고, 우정이 부족할까 두려워 세상 걱정을 버리고, 지치지 않을까 두려워 세상 걱정을 버리라. 시인은 너무 외롭고, 조금 멀리 있는 걸까요? 인간의 감정에 관해서는 시인은 의도적으로 사람들의 오해를 풀고 우리를 위해 자신의 삶과 정신 세계를 펼쳐 보이고 싶은 것 같습니다. 풀밭과 산책." 비록 '세 길'에 대한 생각은 없지만, 자주 오가는 동료들이 있다. "만나면 할 말이 없지만 긴 대화를 나눈다. " 그들이 좋아하는 주제가 있습니다. 시골 생활은 소박하고 가난하기도 하고 조용하고 외롭기까지 합니다. 하지만 이런 환경이 사람들이 공통의 언어를 습득하고 소박하고 진실한 감정을 키울 수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많은 정직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행복해지고 아침저녁을 세게 된다."(<이주>) 시인은 가난 속에서도 서슴지 않고 살았고, 그의 자녀들은 '젊고 배고프다'('지얀과 다른 사람들과 함께)' ") 그리고 우리가 추구하는 것은 바로 이 하늘과 땅의 진정한 사랑이다. 공직에 갇힌 부끄러움을 씻어내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것에서부터 새로운 삶이 시작되어야 한다. 아마도 그것은 공직의 족쇄일 것이다. , 헌법 ~이다
쇠퇴의 이유는 오랫동안 시골을 떠나서 농업 기술이 다소 방치되어 "풀이 많고 콩나물이 드물다"는 것과 재배가 열악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자괴감과 자긍심이 담겨 있다. "달과 괭이를 가지고 돌아왔다." 시간만 보아도 시인의 대단한 결단력과 노고를 엿볼 수 있다. 5. 농촌 생활에 관한 고대 시
1. "귀원과 들판 생활·3부" 위진 왕조: 도원명
산 기슭에 콩 심기 남쪽 산에는 풀이 콩나물이 가득하고 콩나물이 거의 없습니다.
아침에는 황무지와 오물을 치우고 달빛에 호미를 들고 돌아옵니다.
길은 좁고 풀과 나무는 길고 저녁 이슬이 옷에 닿는다.
옷에 얼룩이 있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지만, 당신의 소원은 사실입니다.
번역 : 잡초가 무성하고 콩모가 드문 남산 기슭에 콩을 심습니다. 나는 아침에 일찍 일어나 잡초를 제거하러 밭으로 나갔다. 밤이 되면 달빛 아래 집으로 돌아간다. 산길은 좁고 초목이 우거져 밤에는 옷이 이슬에 젖었습니다. 옷이 젖는 것은 아쉽지 않고, 은둔하려는 의도를 어기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2. "산을 넘는 농부" 당나라 : 고광
정오에 반교의 샘을 건너는 사람들의 소리와 초가 지붕의 닭소리.
볶은 차의 어두운 연기를 싫어하지 말고 햇빛과 화창한 날씨를 좋아하세요.
번역: 계류를 가로지르는 나무판자 다리를 건너며 졸졸 흐르는 샘물 소리를 들으며 농가 앞에 도착했을 때, 이미 초가지붕 위로 태양이 높이 빛나고 있었다. 처마를 치며 닭들이 지저귀며 방문객을 환영하는 듯 지저귄다. 산 농부는 나와 함께 호지차를 방문하며 "연기를 탓하지 말라"며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
3. "샤징현 세탄까지 영양천" 당나라: 이백
세탄의 소리는 시끄럽고 두 산에는 유인원이 가득하다.
하얀 파도는 마치 굴러다니는 눈처럼 파헤칠 길이 없다.
어부와 뱃사공이 수천 개의 장대를 부러뜨렸습니다.
번역 : Shitan의 흐르는 물은 시끄럽고 양쪽 산에는 원숭이가 도처에 뛰어 다니고 있습니다. 영양천에 밀려온 파도는 하얀 눈 같고, 거대한 바위는 물속에 옆으로 서서 배를 통과할 수 없습니다. 뱃사공과 어부들은 이곳에서 1년에 1만 개의 장대를 부러뜨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4. '마을의 4월' 송나라: 옹주
산은 푸르고 강은 하얗고, 규칙의 소리에 비는 연기 같다.
4월 시골에는 한가한 사람이 거의 없어 양잠을 심고 밭을 가꾸고 있다.
번역: 언덕과 들판에는 초목이 무성하고 논밭의 물 색깔이 채광창을 보완합니다. 뻐꾸기는 안개비에 웁니다. 4월은 시골에서 가장 바쁜 시기입니다. 양잠작업이 이제 막 끝났고, 모내기를 할 시기입니다.
5. '농가' 당나라 : 안인우
한밤중에 새벽에 아이들이 밭을 갈고, 소들은 움직일 수 없었다.
당시 사람들은 농부들의 어려움을 깨닫지 못하고 밭의 곡식은 저절로 자란다고 했습니다.
번역 : 한밤중에 아이들을 불러 새벽에 밭을 갈기 위해 달려갔습니다. 깡마른 늙은 소는 밭에서 쟁기를 세게 당기며 천천히 걷고 있었습니다. 천천히, 나는 너무 피곤해서 쟁기를 거의 끌 수 없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농부들의 노고를 알지 못하지만 실제로는 밭의 벼가 자연적으로 자란다고 합니다.
6. '여름 목가 잡일 7부' 송나라: 판성다
낮에는 밭에서 일하고 밤에는 대마를 심는 마을 아이들이 농사를 책임진다. 자신의 일.
자녀와 손주들은 지금도 농사와 직조 일을 하고 있으며, 뽕나무 근처에서 참외 재배도 배우고 있다.
번역: 낮에는 밭에서 잡초를 뽑고 밤에는 집에서 실을 꼬는, 마을의 남자와 여자는 각자의 집안일을 한다. 아이들은 밭을 갈고 베를 짜는 법을 모르지만 뽕나무 그늘 아래에서 참외를 재배하는 법을 배웁니다. 6. 시골의 목가적 생활을 묘사한 고대 시 모음집
여러 유휴 들판. ____Weng Juan ☉ "시골의 4월" 3
남쪽에 황야가 펼쳐집니다. ____Lu You ☉ "시냇가에서 노는 관촌 아이들" 1
아이들과 손자들은 아직 농사와 직조를 위해 풀려나지 않았습니다. ____Wang Wei ☉ "Weichuan Tianjia"4
한겨울에 일시적으로 유교를 공부하고 서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____Tao Yuanming ☉ "돌아가서 들에서 생활하기·1부" 9
비둘기 장막 밖에 비가 내리고 뽕나무 그늘에서 참외 재배하는 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____Zhang Yan☉ "구름강 건너기·산인의 오랜 손님이 막연하고 우울한 생각으로 봄의 서항을 몇 번이고 회상합니다" 1
10리 떨어진 서쪽에서 익은 쌀 향기가 난다 , 수천 명의 부부가 여전히 아버지로부터 농사를 짓고 있으며 비는 규칙적인 담배 소리와 같습니다.
____Fan Chengda ☉ "여름 목회 기타 · 7 부" 5
산은 푸르고 강물은 하얗게 물 건너 무궁화 울타리가 떨어지고 대나무 비단이 흐릅니다. 밭에서 남편이 괭이질을 하고 남편이 정원으로 돌아옵니다. 7. 농촌 생활에 관한 고대 시는 무엇입니까
1. "산시 마을 방문"
저자 루유는 송나라에 있었다
모샤오의 농부의 왁스 와인은 탁하고 좋은 세월은 손님 발 닭과 돌고래를 남겨둔다.
산과 강에는 나갈 길이 없고, 짙은 꽃과 밝은 꽃이 피어나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피리와 북은 봄 사회를 따르고 옷과 옷은 단순하고 고대적입니다.
이제부터 달빛을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면 밤낮 가리지 않고 지팡이로 문을 두드릴 수 있을 것이다.
번역:
음력 12월에 농부들이 빚은 탁한 술을 비웃지 마십시오. 추수의 해에는 손님을 접대하기 위한 요리가 매우 풍부합니다.
산이 겹치고 물이 휘몰아쳐 갈 길이 없어 걱정이다. 갑자기 눈앞에 또 다른 산촌이 나타난다.
춘계에서 피리를 불고 북을 치는 날이 다가오고 있지만,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소박한 옷을 입는 고대의 풍습을 간직하고 있다.
앞으로도 아름다운 달빛을 활용해 여유로운 여행을 떠날 수 있다면 언제든지 지팡이를 들고 여러분의 문을 두드릴 것입니다.
2. "시골의 4월"
작가 송주영
산은 푸르고 강은 하얗고 비는 마치 규칙에 따라 연기가 난다.
4월 시골에는 한가한 사람이 거의 없어 양잠을 심고 밭을 가꾸고 있다.
현지어로 번역:
언덕과 들판은 초목으로 무성하고, 논 물의 색깔은 채광창을 보완합니다.
하늘에는 안개와 비가 내리고, 뻐꾸기가 노래하고, 땅은 번영하는 장면입니다.
이제 막 양잠을 마치고 벼를 심어야 하는 4월이 왔습니다.
3. "마을 거주지"
청나라 고딩 작가
풀이 자라고 꾀꼬리가 2월 하늘에 날고 버드나무가 제방을 스치며 봄 연기에 취한다.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와 동풍에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방언 :
음력 2월이 되자 마을 앞과 주변의 풀들이 점차 싹이 트고 자라서 꾀꼬리들이 여기저기 날아다닙니다.
버드나무는 기다란 녹색 가지로 뒤덮여 마치 둑을 살살 쓰다듬듯 바람에 흔들리고 있다.
물과 식물 사이에서 증발하는 수증기가 연기처럼 응결됩니다. 버드나무들은 이 풍요로운 풍경에 취한 듯하다.
마을 아이들은 방과 후 서둘러 집으로 돌아가 동풍을 이용해 푸른 하늘로 연을 날렸다.
4. "마을의 밤"
당나라 백거이 작가
서리 풀에는 푸른 풀과 곤충이 가득하고 걷는 사람은 없습니다 마을 남쪽과 마을 북쪽.
혼자 대문으로 나가면 달이 밝고 메밀꽃이 눈 같다.
번역 :
서리에 맞은 회백색 가을 풀밭에는 작은 벌레들이 속삭이고 있었고 산촌 주변에는 행인이 없었습니다.
혼자 현관에 와서 들판을 보니 끝없이 펼쳐진 메밀밭에 빛나는 달빛이 눈부시게 하얀 눈 같았다.
5. 『강거처』
작가 당나라 최도용
누구의 집은 울타리 밖에 배를 매지 않고 봄바람이 불어온다 낚시 만.
아이는 마을 사람들이 있는 줄 알고 급히 차이먼으로 가서 문을 닫았다.
우리말 번역:
울타리 밖에 배를 묶어 놓지 않은 가족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썰물이 되자 배는 어항으로 날아갔습니다.
놀고 있던 한 아이는 갑자기 만에 들어오는 배를 발견하고 마을에서 온 손님인 줄 알고 서둘러 달려가 장작문을 열었다. 8. 아름다운 시골 전원 생활을 묘사한 최고의 시는 교과서입니다
오랜 친구의 마을을 지나
저자: Meng Haoran
나의 오랜 친구가 나를 초대했습니다 닭고기와 기장을 파는 Tian의 집. 푸른 나무들이 마을과 접해 있고, 바깥에는 푸른 산과 언덕이 경사져 있습니다. 정자와 정원을 열고, 술을 마시며 뽕나무와 대마 이야기를 나누십시오. 중구절이 오면 국화꽃이 핀다.
Moonlight Night / Night Moon
저자 : Liu Fangping
달빛은 집의 절반보다 어둡고 Beidou는 남쪽으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오늘밤은 봄바람이 따뜻하고 초록창을 통해 들려오는 벌레 소리가 새롭다는 걸 안다.
귀농과 밭생활·3부
저자 : 타오위안밍
콩을 심는 남쪽 산기슭에는 풀은 빽빽하고 콩 묘목은 드물다. 나는 아침에 일어나 황무지와 오물을 정리하고 달빛에 호미를 들고 돌아옵니다. 길은 좁고 풀과 나무는 길고 저녁 이슬이 옷에 닿는다.
옷에 묻은 얼룩을 후회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지만, 당신의 소원은 이루어졌습니다.
사계절의 목가잡화·2부
저자 : 판청다
자두는 황금색이고 살구는 기름지고 밀꽃은 하얗고 콜리플라워는 드물다. 낮에는 울타리를 통과하는 사람이 없으며 잠자리와 나비 만 날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