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0 년대 말 이후 중국 영화 시장의 급격한 변화로' 영화 탐구' 가 이어지기 어려웠다. 중국의 중년 및 젊은 감독은 예술 추구에 차이가 있다. 일부 감독은 탐구와 감상이 결합된 영화를 제작했다. 그중 황건신 감독의' 흑포 사건' 과 장이머우 감독의' 붉은 수수' 가 가장 대표적인 작품이다. 붉은 수수' 는 1920 년대와 1930 년대 중국 농민들의 원시적이고 야성적인 생활과 침략자와의 혈전을 묘사했다. 영화의 줄거리는 매우 극적이어서 인물 형성을 통해 생명의 자유를 칭송한다. 사랑은 진정한 사랑이고, 증오는 진정한 증오입니다. 큰 사랑 큰 증오, 큰 삶 큰 죽음.
둘째, 시청각 언어 읽기.
동양 문화의 억압과 억압은 중국인에게 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거의 100 년 동안의 굴욕과 고통은 정부와 민중을 과도하게 방어하는 경향이 있어 모든 외래 가치관에 저항하기 쉽다. 보이콧과 대립은 대외 관계 사고의 주도적 사상이다. 폐관쇄국, 폐관쇄국은 할 일이 없을 때의 부정적인 선택일 뿐이다. 붉은 수수' 는 강렬한 색채와 과감한 스타일로 중화민족정신을 불러일으키고 영화를 통해 전통관념과 고정관념에 강력한 공격과 도전을 불러일으키라고 호소했다. 서사와 서정, 리얼리즘, 프리 핸드 등을 한데 모아 영화 언어의 독특한 매력을 발휘했다. 국내외 각종 상이 쇄도하여 중국 영화는 국제적으로나 국제적으로 명성을 얻었다. 영화는 타고난 민감성과 시청각 언어에 대한 이해로 사진작가, 배우, 감독을 한데 모아 얻기 어려운 기적을 일으켰다.
1. 주요 단락 분석:
(1) 점착제:
젊고 근육이 발달한 남자들, 과장된 동작 스타일링, 광활한, 흔적도 없는, 매우 소박한 귤밭, 연기, 따뜻하고 포근한 붉은 머리, 가마의자, 지렁이, 천지를 놀라게 하는 노랫소리와 완벽하게 어우러져 흥미진진한 시청각 효과를 형성했다. 노란 땅과 배경은 매우 밝고 빛과 편안함이다. 노란색의 주요 특징은 밝고, 반사적이고, 휘황찬란하며, 비본질적인 행복과 명료함이다.
가마의 노래' 와' 언니, 대담하게 앞으로 가라' 는 것은 모두 생활에서 쏟아져 나오는 것 같다. 서북의 인정과 서북의 스타일, 서북의 기풍, 서북의 거칠고 강경한, 영화의 시공간에 남김없이 가득 차 있다. 자유분방함, 신성과 게임, 생활과 오락, 젊음과 호매의 완벽한 조화. 사람들은 천성적으로 열정과 정취로 가득 차 있으며, 내용과 형식에는 자유의 시와 찬양이 배어 있다. 영화 언어와 생활에 대한 캡처와 커팅이 참신하고 매혹적이다.
가마를 전복시키고 술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산둥 초년의 풍습이다. 정확히 무엇입니까? 원작자는 본 적이 없고, 노인은 들은 적이 있다. 모옌 (WHO) 는 소설에서 상상력을 발휘하고 글로 기묘한 민간 세계를 구성해 독자들 사이에서 강한 반향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장이머우 (WHO) 는 그의 영화에서 시청각 언어로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스크린 세계를 만들어 국제 팬들을 매료시켜 열렬한 찬사를 받았다.
(2) 성관계:
할아버지는 수수를 내려 둥근 제단을 형성하셨다. 양성 결합은 신성한 의미, 삶의 과정과 목적이 고도로 통일되었다. 붉은 수수는 태양에 황금색으로 칠해져 미친 듯이 춤을 추고 있다. 하늘 높이 솟아오르는 소리는 천지를 놀라게 하며 환호, 찬양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생명의 자유를 찬양하고, 생활의 위대한 영광을 동경하다.
"공부의 목적은 결국 생활로 옮겨야 하는가, 아니면 사람을 점점 더 활기차게 해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너의 생명상태는 우선 더워지고, 살아나고, 왕성해지고, 감히 미워하고, 감히 죽고, 태어난 후손도 9 근 반의 뚱뚱한 녀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들은 문화로 가득 찰 수는 없지만, 살수록 허약해진다. 클릭합니다 "중국인은 큰 문제가 있다. 그들은 매일 사람들이 왜 사는지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사람들이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신경쓰지 않는다. " ①
붉은 수수' 는 극단적인 장면으로 간단한 사상을 표현했다. 사람은 먼저 사람이고, 먼저 자신의 생물이다. 인간의 주체성의 각성은 한 사회의 민주와 진보에 매우 중요하다. 개인과 자아의 소멸은 나에게 모든 것이 존재하지 않고 무의미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람은 인간으로서 정상적인 욕망과 욕구를 가지고 있고, 만족하는 과정은 생활의 만화경과 같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인간성을 보여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불합리한 것이 그 길에 널리 퍼져 있을 때, 합리적인 것은 종종 의심을 받거나 심지어 폄하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돈과 권력을 위해 자신의 몸과 영혼을 배반하는 것은 비정상이지만, 어떤 곳에서는 당연하고 평범하다. 현실의 물질적 조건과 속물의 추구를 버리면, 우리는 비웃음을 당하고, 조롱을 당하고, 의심을 받을 것이다. 정확한 관념과 사유는 사람들로 하여금 열정과 힘을 살 수 있게 한다.
(c) 항일:
생명의 지속은 모순, 대항, 타협, 통일로 가득 찬 과정이다.
젊고 아름답고 인생의 출발점에 서 있는 구아는 반드시 아버지의 안배에 따라 나병 환자 이봉과 결혼해야 한다. 이봉의 경제가 부유하기 때문이다. 구아의 젊음의 활력과 그의 아버지의 비인간적 대우, 인민은 진영과 토비의 무분별한 공격, 중국인민의 생활집과 일본 침략군의 폭력적인 짓밟음. 항일전쟁은 중화민족이 생존을 구하는 과정에서 겪은 고통스러운 경험이다. 중국 국민들은 더할 나위 없이 무거운 대가를 치렀다. 항일전쟁은 중국 영화 문학 기타 예술 형식의 끝없는 역사이다. 항일전쟁 제재는' 홍수수' 의 마지막 세 권의 책의 용량을 차지하며 생명이 학대와 멸망을 당했을 때 비장하고 폭력적인 면을 묘사했다.
붉은 수수' 는 글쓰기를 위해 글을 쓰는 것도 아니고 단순히 항일 자체에 국한된 것도 아니다. 돈과 권력을 가진 나병 환자 이봉과 무력을 가진 일본 침략군은 모두 상징이며, 모두 건강한 발전과 자유와 행복의 반대이며, 모두 생생한 생명과 청춘의 활력의 적대적 요인이다. 그것은 곤경의 상징이며, 발전과 장애물과의 대립의 상징이다. 감독의 특별한 점으로, 같은 장르의 통상적인 처리와는 달리, 그의 독특함과 심상치 않은 점이다.
① 장이머우 감독의 "붉은 수수" 에 대한 자세한 설명.
사람을 좋아하게 해야 할 뿐만 아니라, 돌파구도 있어야 한다. 영화언어의 운용은 시각이든 청각이든 전설과 현실주의 사이에서 균형점을 찾았고, 한 가지 방법에만 국한되지 않았다. 음향 그림의 실제 복원은 최종 목적이 아니며, 시청각체험에 상당한 충격을 주어 관객의 마음을 움직이고, 감동하고, 머리를 움직이는 것이 중요하다. 관객을 감동시키고, 관객을 동원하고, 관중을 지도하고, 관중을 존중하는 것은 영화 언어 실천에서 분명하게 드러난 주도적 사상이다. 흥행이 국내외에서 일으킨 호평과 토론은 영화와 관객의 거리를 좁히고 영화의 상업적 가치, 문화 전파, 사회적 효익의 실현을 근본적으로 보증했다.
⑴ 이미지 모델링: 강렬하고 생동감 있고 틀에 얽매이지 않는다.
사진은 사고 방식의 물화 형식이다. 장이머우 (WHO) 는 "내가' 붉은 수수' 를 장렬하고 오만하게 촬영한 것은' 사람이 숨을 쉬고, 나무가 한 가죽을 산다는' 소박한 이치를 표현하기 위해서다" 고 말했다. 그래야만 국민의 성격이 자극되고 국가의 힘이 강해질 수 있다. " ①' 붉은 수수' 의 그림과 목소리는 독특한 느낌을 만들어 낸다. 인물은 활력이 넘치고, 동작이 강하며, 용감하게 선전한다. 모옌 소설 작가의 낭만, 장이머우 영화작가의 사랑. 인물과 구조의 결합으로 두 주인공은 도탄에 빠져 반전통의 성격이 크게 다르다. 호쾌하고 명랑하며, 마음이 넓고, 갑자기 명랑하며, 생사가 온몸에 녹아드는 뜨거운 에너지, 마음대로 사람의 자유와 즐거움을 드러낸다. "나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기 위해 영화를 사용하고 싶다. 사람은 한 수준에 머물지 않을 것이고, 영화도 마찬가지다. 다양한 영화가 다양한 사고를 이끌어 주길 바란다. " (장이머우)
성숙한 수수는 높이가 2 ~ 3 미터이고 힘이 세서 바람에 파도처럼 팽배해 흔들린다. 스크린은 비상의 활력으로 가득 차 있다. "붉은 수수" 의 이미지는 강렬하고 생동적이고 진부하지 않고, 도리가 깊고, 표현이 간결하다. 가볍고 자연스러운 형식으로 사상을 표현하고 영화화 예술화의 서사 패턴을 추구한다. 풍경이 바람 속에서 미친 듯이 춤을 추는 수수를 가까이하지 않아 햇빛을 화면으로 가져오려고 했다. 밝은 햇살이 수수나무 사이에서 뛰어올라 짙은 녹색의 수수를 황금색으로 물들였다. 수수는 각종 빛과 각도 변화에 빛을 발하고, 역광 속에서 맑고 투명한 수수가 바람에 산뜻하게 펴져 감독의 뛰어난 생명력과 매력을 전달해 수수를 성인의 자연으로 만들었다. 붉은 수수' 의 농축된 프리 핸드 렌즈 언어는 중국 고전미학정신이 당대 영화에 깊은 영향을 미치는 걸출한 예이다.
"저는 농축 예술과 표현 예술을 가장 좋아합니다." "저는 Xi 안 출신입니다. 저는 장안 학교를 아주 좋아합니다. 조망운과 석루는 황토고원을 그렸는데, 굵은 덩어리와 많은 건필을 사용했다. 그들은 잉크로 큰 윤곽을 그려 산산천협곡의 역사감, 무거움, 건조감을 충분히 표현했으며 강남의 작은 풍경과는 전혀 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모릉과 곽이 병묘에 가는 석각을 보러 갔는데, 비석 하나가 호랑이인지 말인지 알려 주는 것 같다. 진 벽돌의 기와는 얼마나 됩니까? 진강의 검은 머리는 창력이 거칠다고 할 수 있는데, 산서의 간식조차도 다른 곳의 장엄함보다 더 아름답다! 이것들은 모두 나의 심미에 큰 영향을 미쳤다. " ①
배우는 뭇사람의 화살의 대상이며, 스크린에서 가장 매력적인 관람 대상이다. 외모는 내면의 물질적 표현이며, 농민과 도시인의 차이는 복장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촬영 전에 전체적인 스타일과 느낌을 고려합니다. 생김새를 위해 도시인의 비료와 가루를 씻기 위해, 먼저 검게 그을리고 날씬하게 말리고, 게다가 풍상감을 더한다. 이에 따라' 붉은 수수' 의 강렬한 캐릭터 충격력과 강렬한 화면 창조는 국내외 관객들에게 광범위하고 깊은 인상을 남겼다.
자오 지핑 (Zhao Jiping) 은 "장이머우 예술감, 당신은 그것을 볼 수 없지만, 스크린에서 그는 조형 마스터입니다. 그의 모든 영화는 다르지만, 그는 복잡한 일을 간단하고, 가장 중요한 것을 잡을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하고, 가장 간결한 언어로 깊은 문제를 설명할 수 있다. 이것은 그의 가장 큰 우세, 가장 큰 특징이자 그의 천재이다. "
색상은 빨간색을 위주로 한다는 뜻입니다.
사납고 강력한 빨간색은 전체 화면 색상의 주요입니다. 구장위는 일류 사진작가로, 그의 색채감을 충분히 발휘하고 색채가 독특한 시각 본능을 중시한다. 주인공은 빨간 옷을 입고, 마지막 화면은 모두 빨간색이다. 수수는 붉은색일 뿐만 아니라 세상도 빨갛고 피처럼 빨갛다. 빨간색은 혁명을 대표하고 열정을 상징한다. 따뜻한 생활 태도, 활력을 펴다. 악세력의 짓밟음에 직면하여, 생명의 개인과 집단은 가장 원시적이고 가장 본질적인 방식으로 반항한다. 설령 힘의 대비가 불가사의하더라도. 붉은 수수' 는 색채의 특수한 운용을 통해 생명을 찬미한다. 색채 내적 연계와 장력의 밀집 운용은 시청자들에게 집중력과 깊은 시각적 인상을 준다.
빨간색이 1 위에 나타났다: 모험, 격렬한 체험, 과도한 성행위로 실망과 외로움을 해결한다. 자신의 행동을 통해 풍부한 경험을 얻고, 충실한 삶을 추구하기를 바랍니다. 빨간색은 활력, 신경, 분비선의 활동을 나타내며, 유형적인 욕망을 의미한다. 목표를 달성하고 성공하려는 충동은 자신의 생활이 다채로워지고 각 방면에서 다채로운 경험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 빨간색은 자극적이고 경쟁적이며, 성능력에서 자연을 개조하는 능력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적극적인 행동, 스포츠 경기, 싸움, 경쟁, 포르노, 기업, 생산 등의 행동 충동. 그것은 정복의 열혈, 영혼의 불, 피성과 양강의 기운을 상징한다. 감각적으로 그것은 식욕을 의미한다. 감정적으로는 희망을 의미한다. 물리적으로, 그것은 임의근이나 교감 신경 재생 기관을 의미한다. 시간적으로 빨간색은 현재를 나타낸다.
붉은 꽃 푸른 잎의 자연 풍광은 생활 자체가 풍부하고 다채롭다는 것을 보여 주며, 단일한 원소와 색채는 만상을 포괄할 수 있다. 붉은 수수' 는 빨간색을 위주로 하지만 다른 색깔의 유기적 파견도 있어 풍부한 색채 표의 체계를 형성하고 있다. 넓은 따뜻한 노란색 영역, 노란 땅, 노란 연기, 노란 피부, 다양한 모양의 실체, 공간 단락, 자연스럽게 다양한 색조를 표현한다. 노란색은 전형적인 인간의 색으로, 야성과 초조한 자극 강도로 가득 찬 원심원원 장력을 담고 있으며, 색깔이 포만하고, 두껍고, 견고하며, 힘이 있다. 어떤 단락은 노란색을 위주로 하고, 붉은 덮개, 가마, 붉은 신부가 미의 중심이 된다. 척박한 토지와 낙후된 국민들은 생활에 대한 거대한 열정, 갈망, 활력을 낳고 있다. 방해를 받지 않는 한 노란색은 무한히 확장되는 것으로 완화를 의미하고, 심리적으로는 무거운 짐, 곤경, 문제, 고민, 속박에서 벗어나는 것을 의미한다. 노란색은 따뜻한 햇빛을 상징하며 기분을 즐겁게 한다. 감정적으로는 편안하고 흥미진진하며, 감정적으로는 희망과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자신감명언) 물리적으로는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의 상호 작용이다.
가마의 단락에서 첫 번째 위치는 노랑색이며, 이는 네가 그것을 벗어나고 더 많은 즐거움을 얻기를 바란다는 것을 의미한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그것은 또한 당신이 해방을 추구할 때 얽히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어떤 만족을 얻기 위해서는 안정감과 연결감이 있어야 한다. 노란색은 미래로 가는 것을 의미한다. 노랑을 분명히 강조하며 현상 유지의 곤경에서 벗어나려는 욕망이 있다. 노란색은 다른 사람이 중시하고 존중하고, 시간을 아끼고, 자신의 이상을 추구하고, 불안정한 발전을 원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노란색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감독의 생사관을 나타내며 영화에서 색채로 드러난다. 광야의 단락은 짜릿하고, 긴장되고, 한 조각의 선혈이 수수밭에 뿌려져, 미국의 옛날에는 뿌려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긴장명언) 생로병사는 모두 신성하고, 장면 촬영은 의식감으로 가득 차 있다. 뜨거운 태양과 석양 아래 수수밭은 밝고 따뜻하다. 영화의 마지막, 일식, 나의 할아버지와 아버지, 공간 전체가 피와 태양의 색깔에 목욕하고, 굳어진 영원한 고요함, 시각적 조형이 무궁무진하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3. 감상가치의 추구: 연극공간의 발전, 시청각효과의 끊임없는 변화.
영화가 탄생한 초부터 오락성의 한 면으로 호기심 많은 인간을 정복했다. 루이 류미에르의 사진 기술은 현실의 정교함과 생동감을 회복시켰고, 조지 메리애의 연극 원소는 영상을 주입하여 영화에 더 강한 표현력을 부여했다. 그리피스, 아이젠스탄, 스필버그, 장이머우, 여러 세대의 국내외 감독과 기술 대가들은 영화를 좀 더 보기 좋게 만들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했다. 영화는 우선 사람들에게 보여지고, 관상가치를 추구하는 것이 1 위다.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라도, 아무도 감상하거나 감상하지 않는 것은 영 (0) 이다. 신시대 이래 중국의 감독과 영화인들은 이 점을 점점 더 중시하고 있다.
중국의 최근 100 년 동안의 영화사에서 가치 감상을 중시하는 것도 가치 있는 과정이다. 하지만 해방 후 좌측 노선이 방해를 받아 관람가치 추구가 충격과 제한을 받고 발전이 상대적으로 느리거나 정체됐다. 새로운 시대에는 관상성의 중요성과 연구가 이미 점점 더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보기 좋게 기본 조건으로 더 이상 의심을 받지 않는다.
붉은 수수' 의 색블록은 돌면서 점프하고, 음악은 격월하고, 관객에게 방사능에 영향을 주며, 심지어 연극 줄거리를 멀리하는 가마터에서 직접 특정 조형공간으로 들어가 순수한 감정체험을 한다. 여러 해 동안 영화를 지탱해 온 이야기는 더 이상 중요하지 않다. 연극의 지팡이는 어느새 한쪽에 방치되었다. 이야기는 네가 영화에 들어가는 방법일 뿐이다. 들어가면 줄거리가 정해지지 않는 감상공간으로 독특한 시청각 효과 자체가 매력적이다. 극도의 자유방임, 통제되지 않은 스타일링, 시청각 효과는 자유자연생명 형태에 대한 갈망과 무한한 억압에 대한 철저한 해결을 실현했다. 장이머우 영화 창작 이후 줄곧 미에 대한 집착을 유지하고 있다. 그의 우수한 품질과 예술적 수양으로 인해 그의 영화는 멋진 외모 뒤에 흥미진진한 의미를 담고 있어 세계 영화계에서 무시할 수 없는 아름다운 풍경이 되었다.
관상성과 경이성이 영화에 대한 특별한 의미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오늘날 하이테크 수단의 응용은 영화 상청한 예술생명을 부여하고, 사람들이 집에서 TV 등 매체를 통해 얻을 수 없는 시청각 매력을 만족시키고, 관객수의 기복 속에서 영화관을 끊임없이 발전시키고 보완할 수 있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장이머우 작품은 영화의 아름다움과 감상가치가 시청각 기술의 기적일 뿐만 아니라 인간의 사고와 시각의 기적이라는 것을 말해준다. 영화 탄생 100 여 년 동안 영화 감상 가치에 대한 추구는 수많은 예술 부티크를 만들어 인류 사회에 장엄하고 찬란한 문화유산을 남겼다.
내용은 순백색 방랑 시나웨이보에서 뽑혔다
만족,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