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의 분류에 따라 서사대, 상황-장면대, 서정대, 논리대, 논평대 등으로 나눌 수 있다.
1. 구연대련 구연대련은 무엇인가를 직접적으로 진술하는 대련을 가리킨다.
우리나라는 5천년의 역사를 지닌 고대문명이다. 사회를 이해하고 미래세대를 계몽합니다.
예를 들어 관월사 대련: 이천은 세 개의 삼각대로 한나라를 지지하며 한 마음으로 평화와 금을 지향합니다.
논평으로 간결하고 강력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야망은 산에 있고 야망은 흐르는 물에 있는데, 한 손님은 나무꾼이고 다른 손님은 수금을 듣고 있습니다.
이 대련은 춘추시대 남자 우보야가 귀산고금에서 종쯔기와 절친한 친구가 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첫 번째 쌍은 보야가 북과 하프를 연주하는 것에 대해 쓸 때 때로는 "높은 산을 목표로 한다"고 때로는 "흐르는 물을 목표로 한다"는 그의 취향이 우아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프와 하프를 연주합니다. 가까운 친구들이 하프를 듣고 매료됩니다.
모르는 사람은 나무꾼을 잔뜩 짊어지고 가버린다.
한 쌍의 단어 중 16개 단어만이 그림을 그린다.
커플릿에 약간의 부정확성이 있는 것은 유감입니다.
예를 들어 윈난 다리(Dali)의 간통사(Gantong Temple)의 대련: 오랜 세월에 걸쳐 유명한 유명 인사와 저명한 승려들이 전수한 이상한 꽃 용 소녀의 전설 *** 1층의 상단 대행은 사찰의 주지 법전(Fa Tian)과 명나라 홍무가 주원장을 만났을 때 백마와 용녀꽃을 바쳤고, 두 번째 대련은 양심이 운남으로 강등된 후 이윤양과 함께 전창산으로 가서 간통사에서 하룻밤을 머물렀다는 사실을 말한다. 그는 열 명의 승려가 경전을 염불하고 운율과 운율에 오류가 있다는 말을 듣고 이를 바로잡기 위해 글을 썼습니다.
Quanlian이 Gantong Temple과 관련된 두 가지 사건을 기술하여 오랜 역사를 기록하고 그 가치를 높였습니다.
예를 들어, 호북성 황강 적벽의 대련: 구리 비리와 철판, 강이 동쪽으로 흐르면서 달과 별이 드물고, 검은 까치가 남쪽으로 날아간다. 첫 번째 대련의 첫 번째 문장은 소식의 스타일을 나타냅니다. 두 번째 문장은 Su Shi가 Red Cliff를 방문한 후 지은 시 "Niannujiao"의 문장입니다. 두 번째 쌍은 Cao Cao의 "Dan Ge Xing"에서 나옵니다.
전체 대련은 두 가지 암시를 사용하여 적기와 관련된 역사를 설명하는데, 이는 사람들에게 Su Shi가 적기와 조조의 역사적 과거를 두 번 방문한 것을 상기시키지 않을 수 없습니다.
덩샤오핑 탄생 100주년 기념으로 새겨져 있는 동여허(Dong Ruhe)의 대련(2등상). 길의 낭만은 한 세대의 위인들의 발자취를 남깁니다.
파리에서 공부한 후, 그는 다양한 색의 깃발을 들고 태항에서 말을 탔으며 회한과 한 왕조에서 용을 묶었습니다. 그의 발걸음에는 어느 정도의 평온함과 어느 정도의 대담함이 있었습니다.
Jiang Shan은 개혁 청사진에 대해 대담하게 질문했습니다. 그것이 원래 Si Chu가 고안했다고 생각하십니까?
서민은 번영하고, 사업은 번영하고, 야망은 높다. 남쪽의 봄, 북쪽의 운율, 동해의 용, 서쪽의 봉황, 성노를 지켜보십시오. 무한한 아름다움과 무한한 빛.
북소리와 나팔소리는 장정의 대군을 재촉하는데 우리는 앞으로도 계속 질주해야 하느니라!
2. 풍경 대련이란 풍경을 묘사하는 대련을 말한다.
예를 들어, Yi Bingxuan은 장쑤성 진산사(Jinshan Temple)의 달각(Moon Pavilion)에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달은 밝고 그림 같고, 강물은 소리로 흐릅니다. 비록 전체 시는 여덟 글자밖에 되지 않지만 자연의 그림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달밤의 아름다움과 강물의 흐름이 어우러져 사람들에게 육체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그곳에 있는 것은 마치 소리를 듣는 것과 같습니다.
또 다른 예는 항저우 서호에 있는 영은사의 대련입니다. 바람은 용류에서 돌아오고, 소나무와 파도는 바다 공기와 연결되고, 독수리 봉우리에는 구름이 모이고, 천년의 월계관이 있습니다. 달빛은 호수의 빛을 반사합니다.
불교의 독특한 풍경을 보여줍니다.
Dong Ruhe는 백 에이커의 맑은 파도와 푸른 호수를 바라보며 과거에 얼마나 많은 구름이 지나갔는지 생각합니다.
Xiao Sun Wu의 함대 편성, Liu Song의 해군, 그리고 나중에 남당 왕조의 작곡가 Chen Shengxiao는 절반의 벽에 의존하여 강을 지배했습니다.
그는 호랑이와 용처럼 Shicheng의 얼굴을 찡그리고 Zhongfeng의 왕실 분위기를 칭찬했습니다.
그러나 무술도 잃고 가난도 사라졌고, 문학은 돛과 돛이 사라진 곳에 여전히 안식이 없다.
어찌됐든 동쪽으로 강으로 가서 흐르는 물을 씻고, 육조의 금가루를 씻고, 햇빛을 받으며 오늘의 새로운 얼굴을 바라보며 한없는 기쁨에 넘쳤습니다.
봄에는 비 내리는 버드나무, 여름에는 연꽃, 가을에는 국화, 겨울에는 편백나무 등이 그림에 온갖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나는 펑다오의 요정산, 아름다운 옥궁, 아름다운 탑을 부러워하지 않습니다.
나는 다만 정부가 깨끗하고 정직하여 나라가 부강해지며 날아다니는 새와 제비가 즐겁게 춤추면 요, 전, 순의 영역이 다시 열리기를 바랄 뿐입니다.
ZTE의 이 위대한 업적이 역사 연대기에 기록되고 수천 명의 사람들이 기억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3. 서정대행은 감정을 전달하고 표현하는 대행을 말한다.
사람에게는 내면에 저장되어 있어 밖으로 표현해야 하는 생각, 감정, 야망, 이상 등이 펜과 잉크가 닿는 곳마다 자연스럽게 드러나며, 그 안에는 자신만의 특별한 것이 있습니다. 카테고리.
예를 들어, 임칙서(Lin Zexu)가 유배지에서 쓴 한 쌍의 글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사이의 마음은 묵은 비에 가깝고, 동쪽에서는 눈 깜짝할 사이에 새로운 구름이 떠오릅니다. 이것은 그의 야망과 재기의 열망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
또 다른 예는 Zhilian에서 Feng Yuxiang 장군의 이야기입니다. 머리가 잘릴 수 있고 몸이 죽을 수 있으며 국가 투쟁은 항복 할 수 없습니다. 장군은 오만하지 않고 군인은 게으르지 않으며 외교적 타협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절강성 항저우 서호에 있는 악왕사의 대련: 청산은 충성스러운 뼈를 묻을 만큼 행운이 있고, 바티에는 아첨을 할 만큼 순진하다. 저자는 청산의 행운과 증오를 애도함으로써 분명한 사랑과 증오의 감정을 표현한다. 바티의 결백.
서정 대련의 특징은 진실한 감정과 단순한 말, 강한 호소력이라고 보는 것은 어렵지 않다.
Dong Ruhe는 Tianxiang의 비문을 썼습니다. 충성스러운 세대는 단풍잎의 은은한 연기와 다각형 꽃의 이슬비를 즐길 수 없습니다.
기주(吉州)에 변이 생겼을 때에도 왕에게 관대하고 부지런하여 북사신을 맡기도 하였다.
그러나 나는 해변에서, 바다에 홀로 있는 패닉에 직면했다.
당시 의인은 눈물을 흘리며 한탄했습니다. 왜 나에게 기회가 실패했는가?
그는 수천년 동안 강하고 강해졌으며 항상 피 묻은 뻐꾸기와 슬픈 청동 참새에 대해 울부 짖습니다.
채시는 족쇄를 차고 조용히 죽음을 맞이한다. 그는 여전히 사랑이 가득하고 남쪽으로 질주하고 싶어한다.
경외심을 불러일으키고 웅장하며 밝고 높은 바람은 결국 하늘의 신성한 산으로 응축되어 광대한 구름을 넘어 광활한 세계로 우뚝 솟아오를 것입니다.
미래 세대에게 유덕하고 유덕하며 열정적으로 울부짖도록 가르치십시오. 그러면 의의 노래가 세상에 영원히 남을 것입니다.
4. 샤오리 대련 샤오리 대련은 의미 있는 문장으로 이루어진 대련을 말합니다. 감정, 추론, 격언, 격언의 모든 표현은 사람들에게 경고와 격려를 줄 수도 있고, 나라를 다스리는 방법을 논할 수도 있고, 세상에서 살아가는 방법을 가르칠 수도 있고, 묘사할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훌륭하고 철학을 담고 있으며 사람들에게 영감을 줍니다.
예를 들어, 조번(趙然)은 청두 무후사(吳後寺)의 대련에서 “심장을 공격하면 반대편에서 도태될 것”이라고 썼습니다. , 그리고 관대함과 엄격함 모두 잘못된 것임을 나중에 촉을 통치할 때 과거를 이용하여 현재를 풍자하고 나라의 통치 방법을 논의하는 전체 대련을 깊이 생각해야 합니다. 당시 윈난(雲南)성과 귀주(貴州)성 관찰사에게 그의 행동에 대해 완곡하게 조언하기 위해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