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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을 묘사한 인물 시 약 5편

1.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한 오자시

왕웨이의 "여차이"

빈 산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지만 사람들의 목소리가 들린다.

그림자는 깊은 숲 속으로 돌아와 다시 이끼 위에 빛난다.

"새의 노래" 왕웨이

사람들은 한가하고, 계수나무 꽃은 떨어지고, 밤은 조용하고, 봄하늘은 하늘에 있다.

달이 뜨면 산새들이 겁을 먹고, 봄 시냇가에서 노래한다.

"줄리정" 왕웨이

한적한 대나무에 홀로 앉아 피아노를 치며 큰 소리로 으르렁거린다

깊은 숲 속에 사는 사람들은 밝은 달이 오는 것을 모른다.

Meng Haoran의 "Jiande River에 머물다"

배를 Yanzhu로 이동시키면서 손님들은 황혼에 새로운 도착을 걱정합니다

황야 하늘은 낮고, 나무는 낮고, 강은 맑고, 달은 사람과 가깝다.

"산중" 왕웨이

징시에서 하얀 바위가 솟아오른다.

산길에는 비가 내리지 않아 사람들의 옷이 젖습니다.

Wang Wei의 "가을 산 거주".

빈산에 새비가 내린 뒤 날씨가 늦어지고 가을이 온다.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맑은 봄이 돌 위로 흐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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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나무가 살랑살랑 돌아오고, 연꽃이 어선 아래로 이동합니다.

봄 향기를 마음대로 쉬게 하면 왕과 손자가 머무를 수 있습니다.

맹호란의 "옛 친구 마을을 지나다"

오랜 친구가 기장을 가져와 나를 Tian의 집에 초대했습니다.

마을에 푸른 나무가 있고 녹색이 있습니다.

국수 정원을 열고 뽕나무와 대마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자.

중양절에는 국화를 사러 올 것이다

Tao Yuanming의 "Drinking"

집은 자동차와 말의 소음이 없는 인간 환경에 있습니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었지만 마음은 그렇습니다.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면 여유롭게 남산이 보입니다

밤낮으로 산 공기가 좋아지고 새들이 날아갑니다. .위환.

여기에는 진짜 뜻이 있는데 구별하고 싶어서 말하는 걸 깜빡했네요

두보의 '왕위에'

다이종푸(Dai Zongfu)는 어떻습니까? 치루는 아직 어리다.

창조의 시계는 아름답고, 음양이 황혼을 끊고 있다.

가슴에는 구름이 가득하고, 안구는 새에게로 돌아가고 있다. .

링 왕조에있을 것입니다. 정상에서 모든 작은 산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악양탑에 오르다"

I 예전에는 동팅에서 물소리를 들었는데 지금은 악양탑에 올라갑니다.

우추의 남동쪽 경사면에는 우주가 밤낮으로 떠 있습니다. 친척이나 친구가 있지만 늙음과 질병으로 외로운 배가 산 북쪽을 통과하고 Pingxuan이 눈물을 흘리며

Wang Wei의 " 중난산"

태이는 천도와 가깝고 산과 바다가 이어져 있다.

흰 구름이 뒤를 돌아보며 합쳐지고, 푸른 안개가 들어와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들판의 봉우리도 달라지고, 구름과 공터도 달라집니다.

인간의 자리에 머물고 싶다면 물 건너편의 나무꾼에게 물어보세요. >

"장 총리에게 선물로 동팅 호수를 바라보다"

8 월에는 호수가 평평하고 배수구가 비어 있고 김이 나는 구름이 섞여 있습니다. 그리고 몽환적인 호수, 웨양시를 흔드는 파도

배 없이 돈을 모으고 싶다면 부끄러운 현자 속에 살게 될 것이다

어부들을 지켜보는 것 밖에 없다. 물고기에 대한 부러움.

"동로강에 머물며 광릉으로의 옛 여행을 보내다"

산 위에서 묵묵히 원숭이의 슬픔을 듣는 창장 밤에는 강이 빠르게 흐른다

바람이 분다 둑 양쪽에는 나뭇잎이 있고 외로운 배에는 달이 빛난다

덕을 세우는 것은 내 땅이 아니지만.

바다 서쪽 끝에도 두 줄의 눈물을 보내겠습니다

장지 안의 "포산사 뒤에 새겨진 선사"

이른 아침 고대 사찰에 들어서면 높은 숲에 첫 햇살이 비치고

대나무 길은 한적한 곳으로 이어지며 선실에는 깊은 꽃과 나무가 가득합니다.

산의 빛은 새를 즐겁게 하고, 연못의 그림자는 사람의 마음을 공허하게 한다.

종소리 외에는 모든 소리가 조용하다. 2. 물과 관련된 시. 오자시

밤에 상강을 건너는 맹호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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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객선은 이익을 탐하여 몰래 향천강을 건넜다.

이슬 냄새는 향기로운 꽃 냄새를 맡고, 노랫소리는 연꽃 따는 것을 안다.

사람들은 바닷가의 불 속에 몸을 던졌고, 어부들은 연못의 연기 속에 머물렀다.

부부는 쑨양이 어디 있는지 서로 물었다.

화이강 바이거이에게 물어보세요

나는 명예와 부를 불평하고 세상을 어지럽힌다.

회강(淮河)은 왜 그렇게 길어서 유휴시간도 없이 동쪽으로 흐를까?

루수이 송리바이

루수이는 가을이 밝다.

난후호에서 하얀 사과를 따는 모습.

연꽃은 얘기하고 싶을 정도로 매력적이다.

뱃사공을 죽일까봐 걱정됩니다.

두보의 샘물

3월에는 복숭아꽃이 만발하고, 강물은 옛 흔적을 남기고 흐른다. 아침이 오면 모래꼬리도 없고 푸른색이 나무문을 움직인다.

매달아 놓은 향기로운 미끼의 가닥을 연결하고, 용기를 연결하여 작은 정원에 물을 줍니다. 수많은 새들이 추가됐고, 목욕 경쟁을 벌이듯 시끄러워진다.

시 속의 물

1. 녹색 물 위에 흰 머리카락이 떠 있고, 국화는 맑은 파도를 휘젓는다. (나빈왕의 '거위 송가')

2. 천문이 초강의 개구를 막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흘러 이 곳까지 온다. (이백의 『천문산을 바라보며』)

3. 산과 강이 있어도 나갈 길은 없지만, 검은 버드나무와 화사한 꽃이 피어나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Lu You의 "산시 마을 방문")

4. 복숭아 꽃 연못의 물은 깊이가 천 피트이고 왕륜이 나에게 선물한 것만큼 깊지 않습니다. (이백의 '왕륜에게')

5. 해가 뜨면 강의 꽃은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은 푸르다. (백거이의 『양쯔강 남쪽을 생각하며』)

6. 샘은 고요하고 시냇물을 소중히 여기며, 나무 그늘은 물 위에 빛나고 맑고 부드러운 물을 사랑하며, ( Yang Wanli의 "작은 연못")

7. 대나무 밖에 복숭아 꽃이 세 개 또는 두 개 있습니다. , Spring River Plumbing Duck Prophet. (Su Shi의 "Ti Huichong의 "봄 강의 저녁 풍경"")

8. 소위 아름다움은 물가에 있습니다. ('시경·건가')

9. 어찌 물은 탁한데 산과 섬은 그대로 서 있겠는가. (조조의 "바다보기")

10. 버드 나무는 푸르고 청강은 평평하고 랑장 강에서 노래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Liu Yuxi의 "대나무 가지 시")

물의 시

저자: Zhou Ying

황하 물 위에서는 하늘

장수는 파도를 향해 동쪽으로 간다

급류 속에

그러나 절망적으로 고인 물의 도랑이 있다

만족스럽게 헤엄치는 물고기의 영원한 부조리

이백의 황하와 소식의 장강 문이둬의 고인 물

놀림의 논리에서 유래

물이니까 홍수도 두렵지 않아요!

현대에는 여성 영웅이 참여하는 동팅파가 없다

야오지무산의 비구름

그러나 그것은 다시 한나라의 광대함과 상상을 초월하는 물의 광활함

물은 소위 물가의 아름다움과는 거리가 멀다

그리고 물은 길고 물은 매끄 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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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에 담긴 생명수!

육조의 매력이 흐른다

성강은 비단에 흩날리는 잔광처럼 조용하다

당나라 이후의 물은 맛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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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속을 흐르는 복숭아꽃과 쏘가리 물고기비료

푸른 파도, 에메랄드그린...

수천년의 세월이 지나간 광란의 노래와 샹쥔 부인의 춤

곡자는 노을처럼 묻혀 있다

맑은 하늘에는 흰 구름과 황학만이 흐르고 강물은 흐른다. 동쪽으로!

물의 시

소크라테스 철학으로 회귀한 것은 서구 철학자들의 뒤를 따른 것이 아니다

호메로스의 영웅서사시 이전에 신화를 창조한 것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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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물결이 있어요!

물에는 원천도 없고, 흐름도 없고, 배출구도 없습니다.

시에는 형식과 운율이 있습니다.

고인 물 도랑 같더라도

고인 물은 죽으면 풍성하게 재생됩니다 :

넘치는 시냇물,

바다로 향하는 광활한 출구! 3. 물에 관한 오자시

푸른 물 위에 흰 머리카락이 떠 있고, 국화는 맑은 파도를 휘젓는다.

(뤄빈왕: "거위 송가")

야성적인 하늘에는 나무가 낮고, 강의 맑은 달은 사람에게 가깝습니다 - 당나라의 "소견덕장".

푸른 산은 끝이 없지만 흐르는 물은 너무 흥미 롭습니다 - - 당나라 Qian Qi, "심왕과 함께 외성 동 연못 누각에서 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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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은 녹색 리본으로 이루어지고 산은 옥 비녀와 같다 - 당나라의 한유, "남과 같은 성품으로 귀주 연의사에게 보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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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른 산이 덮을 수 없어 결국 동쪽으로 흐를 것입니다. 송나라 Xin Qiji의 "Bodhisattva Man"입니다. "장시 장루벽에 관한 책"

강은 하늘과 땅을 넘어 흐르고 산은 아름답다 - 당나라 왕웨이의 "한강 임판"

여운은 구름으로 흩어지고 맑은 강은 실천처럼 고요하다 - (남조) 치세조 "밤에 삼산에 올라 도성을 바라보다"

물은 맑을 때만 맑다 물은 빛나고 산은 텅 비고 비가 내리는 것도 이상하다 - 송나라 소식 "첫 해가 뜰 때 호수에서 마시다" "늦은 비" 4. 물을 찬양하는 고대시

보지 않으면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달려가 영원히 돌아오지 못할 것이다 - 당나라 이백의 "보지 않으면 술에 들어가리라"

아침에는 부모님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저녁에는 황하 가에 머물렀다. 부모님이 여자를 부르는 소리는 들리지 않았지만 황하의 물소리와 물소리는 들렸다——익명. 남북조의 '뮬란시/뮬란시'

강물처럼 샘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 오대 · 이우의 '봄꽃 가을달이 오면 양귀비'

수라바야 해변의 태양은 향기롭고, 끝없는 풍경은 한동안 새롭습니다 - 송나라 주희의 "봄날"

봄 추위는 화청지에서 목욕을 가져오고, 온천수는 지방을 씻어낸다 - 당나라 백거이의 <영원한 슬픔의 노래>

서강물은 푸르고 촉산은 푸르고 성주의 사랑은 낮과 밤을 표현 - 당나라 백거이의 '영원한 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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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물의 물은 거의 없어지고 달은 강물에 떨어져 다시 서쪽으로 지고 있다 - 장약서, 당나라, 『춘강의 달밤』

강 위의 달이 누구를 기다리고 있는지는 모르지만 장강이 물을 보내는 모습이 보인다 - 당나라·장 약서의 '꽃달밤의 봄강'

기러기는 빠르고 빠르게 날고, 물고기와 용은 물속으로 뛰어든다 - 당나라 · 장약서 '꽃달밤의 봄강'

춘강의 조수가 해수면에 이르고, 바다 밝은 달과 밀물 - 당나라 장약서, 『춘강의 달밤』

샘은 고요하고 시냇물을 소중히 여기며 나무 그늘이 물 위에 빛나고 맑고 부드러운 물을 좋아합니다 - 송나라 양완리의 "작은 연못"

구산사 북쪽과 가정 서쪽에는 처음에는 수면이 평평하고 구름이 낮다 - 당나라 백거이의 '전당호 봄기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