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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모-자녀 활동 계획을 꿈꾸다

일이나 일의 원활한 전개를 보장하기 위해서, 우리는 미리 계획을 세워야 하는데, 이것은 계획에서 가장 복잡한 것이다. 계획은 어떻게 세워야 합니까? 다음은 저의 꿈의 친자 활동 계획입니다. 여러분이 참고할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한 친구를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꿈 부모-자녀 활동 프로그램 1 1, 활동 목표

1. 아이, 학부모, 선생님 * * * 게임에 참여하는 즐거움을 함께 나누며 집, 교사, 학생, 학부모, 아이의 감정을 깊어지게 한다.

2. 아이들에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아이의 활발하고 명랑한 성격을 키우고, 아이의 의사소통 능력 발전을 촉진한다.

3. 활동을 통해 부모들이 아이를 더 잘 알 수 있도록 하고, 집에서 동시 교육을 촉진한다.

둘째, 시간

20xx 일 (x 주) 오전 9 시 00 분-11:00 입니다.

셋째, 위치

엑스파크.

넷째, 인사

유치원 반의 모든 아이들, 학부모, 선생님.

동사 (verb 의 약어) 활동 준비

1. 연령대별로 게임을 계획한다.

확성기, 호루라기 및 게임 재료.

3, 모두에게 줄 작은 선물.

4. 사진을 찍습니다.

5, 소량의 음식.

자동사 활동 안배.

1, 소반 친자 게임:

(1) 친자경주 (2) 풍선 릴레이 (3) 컬러밴드 댄스 (4) 거북이크롤링 (5) 돼지가 아내를 업고 있다.

2, 중산층 부모-자녀 게임:

(1) 패스 릴레이 (2) 돼지 (3) 늙은 소가 연초 (4) 캥거루 점프를 먹는다.

대형 부모-자녀 게임:

(1) 줄넘기 (2) 줄당기기 (3) 드리블 (4) 금계독립입니다.

4. 음식을 나누다.

5. 자유활동.

꿈의 친자 활동 방안 2-자녀 활동은 본연의 애정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아이와 부모의 상호 작용 게임을 핵심 내용으로 하고, 전방위적으로 아이의 다양한 능력을 열어 자연인에서 사회인으로의 전환을 초보적으로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현재 가정 교육에서, 부모-자녀 상호 작용은 종종 부모들에 의해 간과되고 있다. 이는 친자 관계를 밀접하게 하고 아이의 심신 건강 발전을 촉진하는 데 큰 손실이다. 학부모가 친자놀이 방식을 더 배울 수 있도록 우리 광장은 친자운동을 벌여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가져다주기로 했다.

행사 주제: 큰 손은 작은 손을 잡고, 너와 나는 함께 성장한다.

행사 시간: 20xx 년 65438+ 10 월 1.

위치: xx 비즈니스 플라자 센터

활성 목표:

1. 아이와 학부모의 게임을 통해 아이와 가족의 감정을 증진시킵니다.

아이들이 활동으로 인한 행복을 경험하게하십시오.

3. 행사를 통해 광장의 인지도를 높이다.

이벤트 준비:

1. 행사 전 홍보 작업을 잘 하고, 행사에 참가하는 가족 제작 활동 포스터와 브로셔를 모집하고, 각 커뮤니티에 전단지를 배포하고, 광장에 등록점을 설치하다.

2. 활동에 필요한 자료를 준비한다.

3. 행사장을 마련한다.

4. 경품을 설정합니다.

경품이나 광장 스폰서의 소비권, 광장 소비권 등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노동 분업:

전반적인 책임:

구체적으로 책임:

구체적인 구현:

활동의 구체적 내용

활동의 주요 과정

하나,

사회자 환영 인사:

2. 고려 사항:

1) 행사 기간 동안 자녀가 사고를 당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2) 행사 중에 게임 규칙을 준수하세요.

3) 게임에서 붐비지 말고 서로 양보해야 한다.

4) 참여하는 모든 가정에는 정교한 작은 선물이 있으며, 게임에서 뛰어난 활약을 하는 아이들은 특별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둘째, 게임 이름 소개:

게임 시작:

행사 1 드리블 걷기 (하나)

재료 준비: 탁구, 탁구판, 병뚜껑, 타이머.

게임 플레이: 아이와 학부모가 각각 경기장 양쪽 끝에 서 있다. 게임이 시작되자 학부모는 탁구 라켓을 들고 아이에게 공을 안고 탁구공을 아이의 병뚜껑에 올려놓았다. 아이는 병뚜껑을 들고 공을 종점까지 운반했다. 결승점에 가장 먼저 도착한 사람이 이겼다.

행사 2 가 너를 데리고 간다.

재료 준비: 신문

게임 방법: 부모들은 차례로 땅에 신문 두 장을 깔아 아이들이 신문에서 맞은편으로 걸어가게 한다. 그때가 되면 가장 먼저 완성한 팀이 이긴다.

활동 3 드리블 달리기 (집당 1 대 1 대 1)

게임 방법: 학부모와 아이가 얼굴을 맞대거나 등을 맞대고 중간에 공을 하나 놓고 합작하여 지정된 장소로 공을 운반하고, 첫 번째로 배달된 가정이 이긴다. 드리블할 때 손으로 공을 만지지 마세요. 만약 공이 도중에 떨어지거나 부러진다면, 출발점으로 돌아가서 다시 시작하세요.

활동 4 풍선을 밟다 (가족당 1 대 1 대 1)

재료 준비: 풍선과 로프.

게임 플레이: 5 평방 미터 지역에서 게임 시간이 끝날 때까지 발로 다른 사람의 발에 묶인 풍선을 깨뜨립니다. 한 아이와 한 학부모의 발에 세 개의 풍선을 묶었는데, 각 풍선은 동그라미를 칠 수 없고 발만 쓸 수 있었다. 그렇지 않으면 위법으로 간주되어 경기를 계속할 자격을 취소한다. 경기 시간에 다른 사람의 풍선을 밟아서 다른 사람이 너의 발에 있는 풍선을 밟지 않도록 해라. 나머지 두 아이는 상을 받을 것이다.

셋째, 추첨

광장에 구역을 설치해 추첨을 하고 행사 시작 시 작성하겠습니다. 매번 행사가 끝난 뒤 수상 가족이 행운의 관중을 선정해 경품을 드립니다.

넷째, 아이와 학부모에게 주는 보상:

각 가족 활동을 평가해 주최 측은 상을 받은 아이와 학부모를 위해 상응하는 상을 내놓는다. 아이들이 자신과 상대방을 평가하도록 지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오늘 행복하세요? 왜요?

2. 오늘 너와 너의 부모님의 공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니?

3. 다음에 어떤 게임을 하고 싶으세요? 왜요

동사 (verb 의 약어) 활동이 끝났습니다.

행사 내내 사진작가가 따라다녔기 때문에, 각 가족의 땀이 우리의 사진과 동영상에 기록되어 있으며, 우리는 각 가족에게 달콤한 가족사진과 아름다운 작은 선물을 보낼 것이다.

자동사 활동 비상 조치 미만:

1. 행사장 환경을 미리 익히고 주변에 안전위험이 있는지 알아본다. 있다면 제때에 정돈해야 한다.

2. 활동조직 업무를 잘 하고, 활동규율을 강화하고, 책임자를 확정하고, 미리 계획을 세운다. 아동 안전을 돌보고 아동 활동의 안전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3. 아이들에게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게임 활동의 강도가 적당해야 한다. 학부모들은 항상 아이들의 게임 속 표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이상함을 발견하고 제때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4. 행사 중 아이들에게 안전 1 위, 경기 2 위를 상기시켜야 한다.

5. 수시로 아이에게 식수를 제공하고, 행사 기간 동안 아이를 적절히 쉬게 한다.

꿈의 부모-자녀 활동 프로그램 3 1, 활동 목적:

서향 캠퍼스를 만들고, 캠퍼스 문화를 조성하고, 우리 학교 학생들이 조용히 공부하고, 깊이 생각하고, 견문을 넓히고, 시야를 넓히고, 품위를 높이고,' 나는 성장하고, 나는 행복하다' 라는 주제로 연설대회를 개최하기 위해 학생들이 자유롭게 말하고, 사상을 교환하고, 상호 작용에서 마음을 키우고, 감정을 공유하고, 함께 향상시키도록 지도한다 그런 다음 우리 학교 학생들의 양질의 교육 발전을 촉진합니다.

둘째, 경기 시간과 장소:

시간: 165438+ 구체적인 시간은 10 월 말에 확정된다.

장소: 학교 운동장

셋째, 참가자:

1, 초등학교 3 ~ 6 학년 학생

2. 반당 3 명을 추천합니다.

넷째, 경쟁 요구 사항:

1. 연설은 주제와 일치하고, 내용이 건강하고, 연설은 감화력이 있다.

2. 옷차림이 깔끔하고 행동거지가 예의 바르다.

표준어 표준은 언어가 유창하고 감정이 풍부하다.

제 시간에 참석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결석으로 간주됩니다.

5. 참가자는 반드시 3~6 분 안에 독립적으로 원고를 완성해야 한다.

동사 (verb 의 약어) 인센티브:

1, 중학년 그룹 (3 학년): 1 1 등상, 1 2 등상, 1 3 등상.

2. 고학년 그룹 (5 ~ 6 학년): 1 등상 1, 2 등상 1, 3 등상 1.

6. 심사위원: 1 6 학년 국어 선생님.

경기의 최종 성적은 점수와 최저점을 제외하고 최종 평균 점수를 받는다. 점수는 즉석에서 발표됐고, 두 번째 선수가 발언한 뒤 진행자는 이전 선수의 성적을 방송했다.

일곱. 직원 배치: 생략

8. 현장 요구 사항: 이번 행사에서는 각 반 학생들이 순서대로 앉을 것을 요구한다. 각 반마다 담임 선생님 한 명과 규율과 안전을 담당하는 부총장이 있다. 그들은 늦거나, 조퇴하거나, 소음을 내거나, 마음대로 걷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아홉째, 시상 후 연설.

참고: 각 클래스의 내용은 첨부 파일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생략.

드림 친자 활동 프로그램 4 주제: 어린이 낙원 6 일' 쾌락베이스 캠프', 개영!

활동 목적: 아이들의 흥미를 키우고, 육일문화생활을 활발하게 한다!

우선 아동낙원의 인지도를 높여 육일 소비를 이끌 수 있다. 둘째, 쇼핑몰 인기와 일일 여객류를 높이다. 마지막으로, 어린이 낙원의 질서 정연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위한 길을 열어줍니다.

약속: 전담자가 동행하여 즐겁게 가르친다. (전문 교사의지도하에 사랑과 상호 작용. ) 을 참조하십시오

활동 내용

1. 대상 청중: 어린이낙원 노회원과 행사 중 등록된 신회원입니다.

둘째, 장소:

셋. 행사 시간: 20xx 년 6 월 1 일 -20xx 년 6 월 3 일

넷. 활동 상세 정보:

1. 등록 절차: 행사 기간 동안 어린이 놀이터 회원카드를 특별히 출시했습니다.-100 200 원을 드립니다. (자세한 회원 파일 작성)

2. 아동낙원 회원카드를 취급하는 모든 어린이들에게 육일행복캠프 휘장을 드립니다. (여성 세계와 어린이 낙원 쾌락베이스 캠프의 로고에는 웃는 얼굴 같은 작은 것들이 찍혀 있다. 원가가 낮아 어느 정도의 선전 작용이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활동 내용 배치:

6 월 1: 어린이 사진 테마

시행 세칙: 5 월 2 1 일, 2 1 일 오전/Kloc-0 데모 요구 사항: 화면 테마는 간단하고 쉽게 완성할 수 있어 아이들의 순진한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습니다. 수업 시간 동안 15 분마다 재미있는 게임을 하고, 아이의 교육 열정 (예: 줄넘기, 제기차기) 을 자극한 다음, 그림 데모가 완료될 때까지 계속 그림을 그리십시오 (교육 시간은 90 분 이내). 동시에 모든 어린이들에게 수채화 펜을 가지고 오후의 회화 대회에 참가한다고 통지했다.

6 월 1 일, 14: 30, 모든 아이들이 어린이 놀이터에서 자유롭게 놀도록 안배되어 있습니다. 직원들은 미리 준비한 빈 스프레이 천을 1 층 정사각형 무대로 가져와 음향과 마이크를 제자리에 준비한다. 어린이 회화 대회는 15: 00 부터 모든 어린이들이 1 층 광장 무대로 끌려갔고, 각 어린이는 지정된 지역회화에 배치됐다. 경기 시간은 1 시간입니다 (참가 인원수에 따라 1 2 조 유아에 따라 단독 경기를 할 수 있음). 경기가 끝난 후, 구경꾼들이 모든 그림을 채점할 수 있도록 안배하다.

6 월 2 일: 어린이 당나라시 테마

시행 세칙: 6 월 2 일 오전 10 아동공원 자유공간에서 아동당시교학을 개최하고, 모든 원아동은 아동낙원과 함께 당시독서교육 (당시시를 미리 준비하는 시) 을 진행한다. 교육 요구 사항: 간단하고 기억하기 쉬운 당나라시를 기반으로합니다. 교학 시간 동안 15 분마다 재미있는 게임을 하고, 아이의 교학 열정 (예: 줄넘기, 제기차기) 을 자극한 다음, 대부분의 아이들이 1 에서 2 수의 당시를 기억할 수 있을 때까지 당시를 계속 낭독한다 동시 교육 종료 시간은 165438+ 오전 0 시 30 분입니다.

6 월 2 일 오후 14: 30, 모든 아이들이 어린이낙원에서 자유롭게 놀 수 있도록 배치됐고, 직원들은 미리 음향과 마이크를 무대에 배치했다. 15: 00 어린이 당시 낭송 대회를 시작하고, 모든 어린이를 1 층 광장 무대에 데리고 각 어린이가 무대에 올라 당시를 낭송하도록 안배했다. 경기 시간은 1 시간이며, 경기가 끝난 후 관람객들이 모든 아이들에게 암기 점수를 줄 수 있도록 준비한다. (구경꾼들이 많을 때, 우리는 마이크를 이용해 신인을 끌어들이는 방식으로 구경꾼들에게 우리 육일 쾌락베이스 캠프의 테마 활동을 소개한다.

6 월 3 일: 부모-자녀 상호 작용 (가족 이야기)

시행 세칙: 3 인 대화형 게임을 위주로, 구체적인 시간 이전의 두 가지 안배가 우선한다 (구체적인 게임 항목은 일정표 참조).

3 일 오후 외야 14: 30, 모든 아이들이 어린이 놀이터에서 자유롭게 놀도록 배정되고, 직원들은 미리 음향과 마이크를 무대에 배치했다. 15: 00 은 3 인 4 조의 친자 상호 작용 경기를 시작할 것이다. 모든 아이들과 학부모들은 1 층 광장 무대로 끌려가 경기장을 설치해 가장 짧은 시간을 완성할 수 있는 가족에게 상을 수여하고 선물을 나눠줄 예정이다! 에워싸고 구경하는 사람이 많을 때, 마이크를 이용하여 에워싸고 구경하는 사람들에게 우리 육일 쾌락베이스 캠프의 주제 활동을 소개하여 신입 회원을 끌어들인다.

부모-자녀 활동 프로그램 5 1, 활동 시간 꿈

20xx 년 x 월 x 일.

둘째, 장소 유치원.

셋째, 활동 과정

1 .. 꼬마가 엄마를 위해' 나의 좋은 엄마' 를 부른다.

2, 부모-자녀 노래 PK 대회

요 이틀 동안 집에서 아기와 함께 노래 한 곡 연습하세요. 곡목은 제한이 없고, 동요일 수도 있고, 아이와 엄마가 모두 좋아하는 팝송일 수도 있다. 엄마가 춤을 추거나, 아기가 노래를 부르거나, 아기가 어떤 형태로든 엄마의 노래를 공연하게 할 수도 있다. 엄마와 아기를 집에서 연습해 주세요. 시간 제어는 1 분 정도입니다. 학부모 여러분, 양해해 주십시오. 행사 시간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행사가 끝나면 아기에게 줄 작은 선물이 있습니다.

이 행사의 목적: 학부모와 아이가 함께 한 가지 일을 하도록 하고, 아이와 엄마가 함께 임무를 체험하게 하고, 아기와 엄마가 함께 프로그램 준비를 건의하도록 하는 것이다. 모자 (여자) 간의 감정을 높이면 아이의 담력을 단련할 수 있다.

어머니/아기는 어디에 있습니까?

반의 엄마와 아기를 두 그룹으로 나누다.

첫 번째 그룹: 첫 번째 그룹의 어머니의 눈을 가리고, 첫 번째 그룹의 아기의 얼굴을 만져보고, 어느 아기가 자신의 것인지 알아맞혀 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두 번째 그룹: 두 번째 그룹의 아기의 얼굴을 가리고 두 번째 그룹의 어머니가 서 있도록 합니다. 선생님은 엄마들이 입는 옷의 색깔과 몇 가지 특징을 소개하여 아기들이 그들의 어머니가 누구인지 알아맞히게 했다. 아기들이 알아맞힐 수 없다면, 엄마들에게 한 마디만 해 달라고 부탁하고, 아기들이 그들의 어머니가 누구인지 알아맞혀 보라고 하세요.

이번 행사의 목적: 모자 간의 이해를 증진하고, 일정한 특징을 통해 자신의 어머니 (아기) 를 기억하고, 눈가리개로 활동하며, 아이가 어머니의 좋은 것을 더 잘 체험하고, 모자 (딸) 간의 감정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4. 나는 엄마를 사랑하고, 우리 엄마도 나를 사랑한다.

선생님이 준비한 하트 종이에 아기에 대한 축원을 적고, 본 반 교실 벽에 있는 큰 나무를' 소원나무' 로 장식한 다음, 아기에게 자신이 준비한' 작은 선물' 을 선물해 달라고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