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린이에 관한 고대 시
위안메이 참조
양치기 소년이 소를 타고,
노랫소리가 몸을 흔든다 숲.
지저귀는 매미를 잡으려던
갑자기 입을 다물고 일어선다.
가오딩 마을
2월 하늘에는 풀이 자라고 꾀꼬리가 날아다니고,
둑 위의 버드나무는 봄 연기에 취한다.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와
동풍을 이용하여 연을 날립니다.
당나라 허지장의 고향으로 돌아가다
청년은 집을 떠나고 큰 형은 집으로 돌아갔다
현지 발음은 변하지 않았고 그의 관자놀이의 머리카락이 색이 바랬습니다.
아이들은 서로를 알아보지 못하고,
손님에게 어디서 왔는지 물어본다고요?
사계절 판성다(Four Seasons Fan Chengda)에서의 목회적 흥분
낮에는 밭을 갈고 밤에는 대마 작물을 심는 등,
각 마을 사람들은 자신의 가족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자녀들과 손자들은 아직 농사를 짓고 길쌈을 하러 떠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또한 뽕나무 옆에서 참외 재배하는 법도 배웁니다.
아이들의 낚시 후린능
덥수룩한 머리를 한 아이가 낚시를 배우고,
몸에 비친 베리 이끼를 배경으로 옆으로 앉아 있다.
지나가던 사람들이 멀리서 물어보며 손을 흔들었다
겁에 질려 사람들이 대답하지 않을까봐
고대의 달과 짐이 하얗다
어렸을 때는 달을 몰랐는데
백옥접시라 불러요.
나도 야오타이거울이 의심스럽다
푸른 구름을 타고 날아간다.
적상
(당나라) 백거이
어린 소년은 작은 배를 들고 몰래 백련을 꺾었습니다.
흔적을 숨기지 않으면 개구리밥도 함께 피어난다 2. 유치원을 찬양하는 시
(1)
"유치원아, 나의 홈"
저자: Xu Tao
비문: 3월 아이들의 목소리
딩벨, 징글벨, 알람시계가 울리고 있습니다,
빨리 일어나서 행복하게 학교에 가세요.
도어맨이 태양 같은 미소로 일찍 인사를 건넨다.
어릴 때부터 마음이 뿌듯하고 힘이 난다.
유치원은 밝은 창문이 있어 천국과도 같습니다.
교실은 예의 바르게 맞아주어서 마음이 편해집니다.
선생님께서 추위와 따뜻함을 물어보시며 마음이 따뜻해졌습니다.
선생님들이 모두 노래를 불러주셨어요.
태양처럼 보조개를 가지고 웃는 아기
독수리 역할도 하고, 병아리도 잡고, 숨바꼭질도 하고.
알파벳을 배우고, 노래를 배우고, 달을 그리고,
손을 흔들고, 머리를 흔들고, 서로 도우세요.
알레그로의 특징은 귀엽고, 산뜻하고, 시끄러운데,
동화와 시를 알려드릴게요.
작은 강을 그리고, 달팽이 뒤에 이상을 심으세요.
블록을 쌓으면 달배에 꽃이 향기로워집니다.
캠퍼스에 들어서니 교실은 마치 커다란 정원 같다.
쑥쑥 자라서 향기가 넘쳐난다.
손을 흔들며 말했다. 선생님께 안녕.
허리를 펴세요. 행복한 삶은 설탕처럼 달콤합니다.
(2)
"유치원 개학식의 음"
저자 : Tian Jie'er
유치한 아이는 웃고 비틀거리며 유치원에 입학한다.
맑은 모유 냄새가 바람에 실려 하늘을 술 취한 파랗게 물들인다.
(3)
"유치원 공개 수업"
저자: Daofazizi
모든 어린이는 꿈의 천사입니다
조카 유치원 공개수업을 듣고 있었어요
아이들이 팔을 치켜드는 모습을 봤습니다
여기서 이륙을 배우고 있는 날개 한 쌍이었습니다
p>
그것도 어린 시절의 나뭇잎이 있는 푸른 숲이다
보물지도의 길을 따라가는 아이들
숲, 동굴, 설산, 우주, 바다
그 길을 따라 즐겁게 게임을 배운다
이것이 그들이 시작한 행복한 여정이다
앞으로도 그들은 이 길을 계속 걸어갈 것이다
자신을 찾기 위한 유치원 교사
그들이 인생에서 원하는 것
또한 이 아이들의 삶에 대한 따뜻한 추억이 될 것입니다
( 4)
"유치원 선생님들께"
저자 : 태양섬
정원에 평생 머무르면 미소와 함께 꽃이 피어날 것입니다.
늙었지만 어린아이처럼 순수하다.
(5)
"유치원 졸업식의 새로운 리듬"
저자 : Zhao Yintang
부드러운 바람이 단비를 퍼뜨립니다. 푸른 풀과 나무들이 새것이구나.
막내아들은 몇 년 동안 공부를 하며 여러 날 아침 깨달음을 얻었다.
분장을 하고 춤을 추며 성장을 생각하며 부드러운 노래를 부르며 진심을 되새긴다.
3. 아이들에 관한 시
풀이 길고 꾀꼬리가 2월의 하늘을 날고, 버드나무가 봄 연기에 취한 제방에 스치고 있다.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와 동풍을 이용해 연을 날리느라 바빴다. 청나라: Gao Zhen의 "마을 거주지"
양치기 소년이 소를 타고, 그의 노래가 숲을 뒤흔든다. 지저귀는 매미를 잡고 싶었으나 갑자기 입을 다물고 일어섰다. 청나라: 유월
헝클어진 머리의 어린 소년이 딸기 풀밭에 옆으로 앉아 낚시를 배우고 있다. 지나가는 사람들은 겁에 질려 무시당할까 봐 손을 흔들며 물었습니다. 오대: 호령능
자두는 신맛이 나서 이빨에 튀고, 바나나는 녹색이고 방충망으로 덮여 있습니다. 하루가 길고 아이들이 버드나무 꽃을 따는 모습을 보다가 아무 생각 없이 잠이 듭니다. '초여름 잠에서 깨어나다' 송양완리
울타리는 드물고 깊이가 1피트이며, 나무 꼭대기의 꽃은 아직 그늘을 형성하지 않았습니다. 아이들은 서둘러 꽃양배추 속으로 날아간 노란나비를 쫓아갔으나 어디에도 없었습니다. 송양완리.
낮에는 밭일을 하고, 밤에는 대마 농사를 짓는다. 마을에서는 아이들이 각자 자기 집을 돌본다. 아이들과 손자들은 지금도 농사와 직조 일을 하고 있으며, 뽕나무 근처에서 참외 재배하는 법도 배우고 있습니다. 송나라 판성다의 『사계목가 잡다』
마츠시타는 소년에게 부탁하고 선생님에게 약을 모으러 가라고 부탁했다. 이 산에만 구름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탕자섬
청명절에는 비가 많이 내려 길 위의 보행자들은 죽을 것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식당이 어디냐고 묻자 양치기 소년은 싱화 마을을 가리켰다. 당나라 두목
청년이 집을 나가고 상사가 돌아왔을 때 현지 발음은 변함이 없었고 관자놀이의 머리카락도 옅어졌다. 서로를 알아보지 못하는 아이들은 웃으며 손님이 어디서 왔느냐고 묻는다. 탕허지장
큰아들은 시냇물 동쪽에서 괭이질을 하고 있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짜고 있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아이는 개울가에 누워 연꽃 꼬투리를 벗겨내는 불량배다. Song Xin Qiji Qing Ping Le 4. 어린이 시
적상(당나라) 백거이 어린 소년은 작은 배를 들고 몰래 백련을 꺾었습니다.
흔적을 숨기지 않으면 개구리밥이 함께 피어납니다. [참고]: 보트: 보트.
당황함: 모르겠어요. 편도 : 끝까지.
폴(Pole): 보트를 펀트하고 폴을 사용하여 보트가 앞으로 나아가도록 하는 것입니다. 샤오와: 아이.
개구리밥 : 타원형의 잎이 물 위에 떠있고 그 밑에 섬유질 뿌리가 있으며 여름에 흰 꽃이 피는 수생식물. 개방형: 분리되어 있습니다.
[저작자 정보]: 당나라 시인 백거이(772~846)는 예명 레티안, 이름은 향산거사로 태원(지금의 산서성) 출신이다. 그의 증조할아버지가 오셨을 때, 그는 Xiagui(귀로 들리는 소리)(지금의 섬서성 웨이난 북쪽)로 이사했습니다.
Bai Juyi의 할아버지 Bai Huang은 한때 공현 현 행정관 (허난 성 공이 )을 역임했으며 당시 신정 현 행정관 [허난 성]의 좋은 친구였습니다. Bai Huang은 Xinzheng의 아름다운 산과 강, 소박한 민속 풍습을 매우 좋아하여 가족과 함께 Xinzheng 서쪽의 Dongguozhai 마을(현재의 Dongguo Temple)로 이사했습니다.
당대종 대리력 7년(서기 772년 2월 28일) 정월 20일, 백거이가 동국집에서 태어났다. 오종은 회창 6년(846) 8월 낙양(河陽)에서 7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그는 71권의 '백창경집'을 집필한 저자이다. 말년에 소부왕세자가 되었을 때 시호를 문(文)이라 하여 세상에 백부(白富), 백문공(白文工)으로 알려졌습니다.
문학에서 신월부운동을 적극적으로 옹호하며 글은 시대에 맞게 쓰고 시는 사건에 따라 써야 한다고 주장하며 시대를 한탄하고 민중의 고통을 반영하는 시를 많이 썼다. 그것은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중국문학사에서 매우 중요한 시인이다.
원화시대에는 한림총각, 좌찬산의사를 역임했는데, 권력자들을 모욕했다는 이유로 강주사마로 강등됐다. 말년에는 불교를 사랑하고 스스로를 행복한 재가자라고 불렀다. 그는 평생 동안 많은 시를 썼는데, 그 중 우화적인 시가 가장 유명합니다. 그의 언어는 이해하기 쉬우며 "이해할 수 있는 노파"로 알려져 있습니다.
설화시 중에는 '비파극'과 '상고의 노래'가 매우 유명하다. 그는 초창기에는 세상을 돕는 일에 열심이었으며 시의 정치적 기능을 강조하고 대중화에 힘썼다. 『신월부』, 『진두보』, 『삼관』 등 60편의 시를 썼다. 세 번의 이별'은 모두 유명한 역사시이다.
장서시 '영원한 슬픔의 노래'와 '비파극'은 그의 최고의 예술적 업적을 대표한다. 그는 중년에 관직에서 좌절을 겪었다. “그 이후로 나는 관직에서 물러났고, 이제부터 세속적인 이야기를 할 수 없게 되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좋은 시를 많이 썼고 많은 선행을 했다. 항저우 서호의 바이디는 여전히 그를 기념하고 있습니다.
그는 말년에 풍경에 큰 관심을 갖고 짧은 시를 썼습니다. 유우희에게 바친 시에는 "옛 노래, 옛 노래를 듣지 말고 새 가사 '버드나무 가지'를 들어라"라고 되어 있는데, 이는 그가 스스로 새로운 가사를 작곡했음을 보여준다.
시 중 하나인 '꽃은 꽃이 아니다'는 아련한 아름다움을 갖고 있어 구양수(湯陽秀), 장헌(張熙), 양심(楊興) 등 후대 시인들의 극찬을 받았다. [번역]: 순진하고 활기 넘치는 시골 아이들은 작은 배를 들고 몰래 남의 흰 연꽃을 꺾는다.
돌아오자 배는 물 위의 개구리밥을 털어내고 배 뒤에는 맑은 물길을 남겼다. 그의 행적을 폭로한다~~ [간단한 분석] 작가는 '연꽃을 훔치는' 아이의 순진함을 선화기법으로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아이의 장난스럽고 순진한 양상.
봄바람이 얼마나 많은 힘을 흩뿌려 아이들을 하늘로 데려갈 수 있는지.
1. Qingtengshanren이라고도 알려진 작가 Xu Wei(1521-1593 AD) 소개. 산음(현 절강성 소흥시) 출신.
명나라의 유명한 예술가. 초창기에는 고시에 응시했으나 번번이 실패했고, 중년에는 절강성(浙江省)과 복건성(富建省)의 태수 호종현(胡宗熙)의 밀정으로 복무하며 일본해적과 싸우기 위한 군사계획을 세웠다.
그러나 서위는 악을 미워하고 권력자를 경멸했기 때문에 평생 가난했고, 말년에는 그림과 서예를 팔아 버틸 수밖에 없었다. 그는 서예, 그림, 시, 연극 및 기타 여러 측면에서 높은 수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그림은 독특하고 특히 화조에 능통하다. 사료에 따르면 현대 화조화에서 유행하는 수묵화법이 그에게서 발전했다고 한다. 그의 시와 산문은 파격적이며, 그의 오페라 논문과 희곡 역시 기존의 견해를 뛰어넘고 고정관념을 깨는 측면이 많다.
2. 배경정보 중국 최초의 연은 2,000여년 전 춘추전국시대의 철학자 모자이(Mo Zhai)가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는 루산(지금의 산둥성 웨이셴현)에서 하늘을 맴도는 독수리를 보고 연을 만들 생각을 하게 되었지만, 연을 만드는 과정은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았다.
3년간의 연구와 시험생산 끝에 드디어 나무로 나무새를 만들었지만 단 하루 비행만에 고장이 났다. 나중에 Mo Zhai는 그의 학생 Gongshu Ban(Lu Ban이라고도 함)에게 연 만들기 사업을 물려주었습니다. Lu Ban은 Mo Zhai의 이상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대나무로 연을 만들었습니다.
루반은 대나무를 쪼개어 다듬고, 불로 구부려 까치처럼 보이게 했고, 3일 동안 공중을 날아다녔다.
연은 나중에 적의 위치를 탐지하기 위해 군사 용도로 사용되었습니다.
당나라 이후에는 오락용으로 활용되기 시작했습니다. 명청시대에는 점차 민속풍습이 형성되었는데, 청명절에는 연을 높이 멀리 날린 다음 연줄을 끊어 바람에 날려보내는 풍속이 형성되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쌓인 '우울증'을 밖으로 나가서 한 해 동안의 질병 퇴치를 위해 기도해 보세요.
쉬웨이는 말년에 가난했고 주로 그림을 팔며 생계를 꾸렸다. "바람 연"은 그의 말년에 자주 그린 주제 중 하나였습니다. 그는 많은 "바람 연"을 그렸고 이에 관한 시를 썼습니다.
현존하는 '풍연시'는 30편이 넘는데, 여기서 선정한 것이 그 중 대표적인 것이다. 그는 연을 날리는 아이들의 묘사를 통해 아이들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과 자양분을 쏟아 붓고, 자신의 감정도 표현했다.
세 가지 메모 1. 바람 연: "종이 연"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연: ○ 광둥어 [Yuan], [jyn1] ○ Han [yuān];
독수리는 종종 종이 연에 그려지므로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연과 종이연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소위 '연'은 공중에서 줄 같은 소리를 낼 수 있다는 뜻이고, '종이 연'은 날기만 하고 노래는 하지 않는 멍청한 새라는 뜻이다. 연은 종이 연 뒤에 활줄을 매거나 연 머리에 백파이프를 눌러 만들어집니다. 종이를 공중으로 들어올리면 플루트에 강한 바람이 통과하거나 활시위가 진동하여 연이 만들어집니다. 우는 소리.
일반 종이 연은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더 이상 둘을 구별하지 않습니다.
2. 문지르기: ○광둥어 [언급], ○한 [cuō]. 두 손바닥을 반복적으로 비비거나, 손바닥을 다른 곳에 놓고 앞뒤로 비비십시오.
3. 캣킨스: 캣킨스. 흰색 솜털이 있는 버드나무의 씨앗은 "캣킨"이라고 불리며 "버드목화"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4. Xun: 8피트를 1길로 나타내는 고대 길이 단위이며 Qianxun은 가장 긴 길이를 나타냅니다. 5. Xiaode: 소비, 소비.
6. 리더:. 5. 유치원을 위한 고대 시
내일의 노래
왕조: 명나라
저자: Qian Fu
원문:
p>
모레모레는 내일이 참 많아요.
내일을 기다리며 산다면 모든 것이 물거품이 될 것이다.
세상이 내일에 지치면 봄이 지나고 가을이 오겠죠.
아침에는 동쪽으로 흐르는 물을 보고, 황혼에는 서쪽으로 지는 해를 보세요.
백년 후에는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내일은 제 노래를 들어주세요. (버전 1 Qian Hetan)
내일이 오면 내일이 너무 많아요!
매일 내일을 기다리는 것은 시간 낭비가 될 것입니다.
세상 모두가 내일에 지쳤고 내일은 끝이 없을 것입니다.
출렁이는 물은 새벽과 황혼 때 동쪽으로 흐르고, 고대와 현대에는 해가 서쪽으로 진다.
백년 후에는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내일은 제 노래를 들어주세요. (Version 2, Wen Jia)
봄 새벽
맹호연
봄에 잠을 자면 새벽을 깨닫지 못하고 소리가 들린다. 어디서나 새들의 노래.
밤의 비바람 소리를 들으면 꽃이 얼마나 떨어졌는지 알 수 있다.
버드나무 송시
허지장
벽옥은 나무만큼 높고
수천 개의 녹색 비단 리본이 늘어져 있습니다 .
얇은 나뭇잎은 누가 자르는지 모르겠지만,
2월의 봄바람은 가위같습니다.
Quatrains
당나라 두보
꾀꼬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로 솟아오른다.
창문에는 Xiling의 Qianqiu 눈이 있고,
문은 Dongwu에서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배가 정박되어 있습니다.
왕록산 폭포
왕조: 당나라
저자: 이백
원문:
일조 향로 멀리서 폭포를 바라보는 보라색 연기.
날아오는 기류는 3천 피트 떨어져 은하수가 하늘로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만족하시면 받아주세요~~ 6. 어린이에 관한 시
당나라 시인 허지장은 『귀향서』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어린 소년이 집을 나갔다가 큰 형이 돌아올 때, 현지 발음은 변하지 않았지만 관자놀이의 털이 옅어졌다.
아이들이 서로 만나도 서로를 알지 못한다. 웃으면서 그 손님이 어디서 왔는지 물어보세요. "시 전체는 28단어로 되어 있지만 우리에게는 아름다운 그림을 그려줍니다. 저자는 오랜 타지 생활을 마치고 고향으로 돌아왔지만 고향 아이들은 그를 알아보지 못하자 웃으며 어디에서 손님이 왔느냐고 물었다.
이 아이들은 유치하고 활기차고 예의 바르고 매우 귀엽습니다. 역시 당나라 출신인 최도용은 "울타리 밖에 배 없는 사람은 어항에 봄바람이 불어온다"고 적었다.
아이는 마을 사람이 있는 줄 알고 급히 차이먼으로 달려가 문을 닫았다.” 『시주지』 『사물』은 봄철 어촌 냇가에서 일어나는 재미있는 일들을 묘사한 작은 시이다.
울타리 밖에 있는 누군가의 배는 줄 묶는 것을 잊어버리고, 잔잔한 봄바람에 어항으로 날아갔습니다. 물가에서 낚시를 하던 아이는 사실을 모르고 손님이 찾아온 줄 착각하고 서둘러 손에 쥐고 있던 낚싯대를 내려놓고 소식을 알리려고 집 문으로 달려갔습니다. 그를 맞이하기 위해 장작문을 열었지만 그는 황급히 문을 닫았다.
시에는 아이의 일련의 행동이 담겨 있는데, 그 시는 단순하고 자연스러우면서도 생생하게 느껴지며, 시골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을 생생하게 그려낸다. 시골 아이들은 친절할 뿐만 아니라 매우 열심히 일합니다.
송나라 시인 판성달은 목가시 '사계절 목가 잡다'에서 "낮에는 밭을 갈고 밤에는 대마를 심는 아이들, 아이들과 손자들은 아직 농사를 짓고 길쌈을 하러 떠나지 않았고, 뽕나무 근처에서 참외 재배하는 법도 배웠습니다."
여름에는 시골. "마을 아이들"은 성인 농부를 의미하고, "자녀와 손자"는 아이들을 의미합니다.
시골 아이들은 아직 밭을 갈고 천을 짜는 법을 모르지만, 어른들이 김을 뽑고 노끈을 꼬는 모습을 보면 어른들 흉내를 내며 뽕나무 가지 밑에 참외를 심는다. 아이들은 멜론 재배뿐 아니라 낚시도 배웁니다.
당나라 시인 호령능(胡靈寧)은 『어업소년』에서 “머리가 흐트러진 소년이 딸기 풀밭에 옆으로 앉아 낚시를 배우고 있다. 지나가는 사람들이 질문을 하고 손을 흔들고 있다”고 썼다. "
보시다시피, "머리가 덥수룩하고" "옆으로 앉아 있는" 이 작은 남자는 너무 장난스럽고 귀엽습니다. 그는 두려워합니다. 물고기가 놀라서 물지 않을 것이라고 지나가는 사람들도 길을 물을 때 대답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는 "학습자" "룬"이지만 그는 매우 진지합니다! 시인은 겉으로 보기엔 아무 노력도 하지 않은 채 손으로 썼다. 사실 그는 매우 열심히 일했고 시적인 풍미가 강했다. 송나라 시인 양완리(楊wanli)도 어린이의 순진함과 사랑스러움을 글로 표현한 명인이었다. 그의 『숙신시 서공상』에는 “울타리가 얕고 깊으며, 가지에 꽃이 핀다.”라고 적혀 있다.
아이들은 노란 나비를 쫓기 위해 달려가고, 콜리플라워 위로 날아가지만,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다”고 시인은 먼저 우리에게 늦봄과 초여름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러자 화면 밖으로 '노란 나비를 쫓아 빠르게 달리는' 아이가 튀어나왔다. 노란나비는 쫓기더니 콜리플라워 속으로 사라졌습니다.
시는 여기서 끝나지만 달리던 아이가 갑자기 걸음을 멈추고 콜리플라워 밭을 둘러보는 모습이 상상됩니다. 7. 아이들에 관한 시
아이들은 서로 만나도 모르는 사이에 웃으며 손님이 어디서 왔느냐고 묻는다.
——'귀향' 허지장
첫 번째 달은 풀린 활처럼 푸른 하늘 가장자리에 선명하게 걸려 있다.
그때 사람들은 눈썹이 작은 걸 참을 수 없었고, 하늘은 상봉으로 가득 차 있었다.
——Miao Shizi의 "Ode to the New Moon"
(초승달은 활 모양이고 아직 원의 반에 이르지 않았지만 분명히 대각선으로 매달려 있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열다섯 번째 밤에 그들은 다시 만나 세상을 비출 것이다. 지금은 어리지만 세상을 밝히는 일을 훌륭하게 해낼 것이라는 의미이다. 먀오의 아들은 먀오라는 성을 가진 사람을 뜻하는데, 그는 당나라 개원시대에 태어났으며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글을 잘 쓴다고 한다. 7세에 신동이 되어 당나라 현종이 극찬한 시를 지었다.)
처마가 낮고 시냇가에 풀이 푸르다.
우인은 술에 취하면 정말 매력적인데, 백발 할머니는 누구일까요?
큰 아이는 냇가 동쪽에서 괭이질을 하고 있고, 둘째 아이는 닭장을 짜고 있다.
작은 아이는 도적을 제일 좋아해서 냇가의 머리에 누워 있다. 시냇물이 연꽃 꼬투리를 벗겨내고 있다.
——"청평락·마을집" 신치지
양치기 소년이 소를 타고, 그의 노랫소리가 숲을 뒤흔든다.
지저귀는 매미를 잡고 싶었는데 갑자기 침묵이 흘렀다.
——위안메이의 "What You See"
덥수룩한 머리를 한 아이가 딸기 풀밭에 옆으로 앉아 낚시를 배우고 있습니다.
지나가던 사람들이 내가 겁먹고 무시할까 봐 손을 흔들어 달라고 부탁했다.
——"아이들의 낚시" 호린능 8. 아이들에 관한 시
연한 녹색 새싹이 젊은이들에게 말한다: "너 자신을 발전시키라!" 연한 하얀 꽃 거기에 남동생이 있습니다. 우리 가족 중에는 장난꾸러기이고 똑똑하며 매일 더 높이 올라가는 Ke Yan이 있습니다. 그는 청년에게 "자신을 바쳐라!"라고 말합니다. / 머리와 얼굴은 진흙으로 뒤덮여 있습니다.
/엄마는 그에게 세수를 하라고 했고 / 못 들은 척하며 도망갔다 / 아빠는 거울을 들고 그를 보았고 / 그는 눈을 감고 낄낄거렸다. /누나는 작은 고양이를 데려왔고/발을 쓰다듬고 털을 핥고/눈을 가늘게 뜨고 말했어요 "멋져, 멋져, 멋져/누가 나랑 놀아주고 안아주지?"/오빠는 작고 검은 손을 내밀었다 /고양이 그는 재빨리 뒤로 물러나며 / 수염을 치켜올리고 고개를 저었다. / "안돼, 안 좋아! 너무 더러워서 싫어!" / 누나는 그 말을 듣고 웃었다. / 부모님은 눈살을 찌푸렸다. / 동생은 이 말을 듣고 정말 당황했습니다. / "엄마! 엄마! 빨리 목욕시켜주세요!" "달" - 류라오민 달은 하늘에 둥글게 둥글고 / 하늘에는 옥판처럼 빛난다 바다.
/물고기 떼가 헤엄쳐 왔는데, /옥판이 두세 조각으로 부서졌다. / 물고기는 너무 겁이 나서 도망갔습니다 / 바위에 닿을 때까지.
/돌아보면 / 달은 여전히 둥글고 둥글다. "매미"(저자: Lin Huanzhang): 매미의 노래는 매우 훌륭하지만 / 그들은 여름까지 노래하지 않습니다 / 그들은 찬양하기를 좋아합니다 / 황금빛 햇살
매미의 노래는 매우 좋지만 / 그들은 나무 위에서만 노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 그래서 여름에는 나무가 / 노래하는 우산이 됩니다. 창문 앞에는 라일락 한 그루가 짙은 녹색의 안뜰로 살금살금 걸어들어갔습니다. 우리는 선생님의 창문 앞에 라일락 한 그루를 심었습니다.
선생님 선생님, 그 푸른 가지와 잎을 창가에 뻗게 하시고 매일 밤 함께해 주세요. 들어봐 들어봐 푸른 나뭇잎이 바람에 살랑살랑 흔들리는 건 우리가 너의 많은 피로를 풀어주기 위해 노래하는 거야.
보세요, 보세요, 나무 곳곳에 피어난 작은 꽃, 그것이 우리의 웃는 얼굴입니다. 항상 우리를 배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늦은 밤, 별들이 졸리게 깜박입니다 선생님, 수업 계획을 내려놓고 그 꿈은 향기롭고 달콤할 것입니다.
(원본은 1985년 "New Youth" 18호에 출판됨) 당신은 나를 산과 야생으로 데려가십니다 저자: Guan Dengying 당신은 나를 란야오에 싸인 산과 야생으로 데려가서 수집하게 될 것입니다 산꽃이던 어린 풀이던 돌이던 나뭇잎이던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당신은 샘물에 그림자를 남기고 모든 도랑을 재빠르게 뛰어넘으며, 마치 집 지붕 위로 뛰어오르듯 모든 비탈길을 기어오릅니다.
새들의 지저귀는 소리도 들리고 푸른 나뭇잎 사이로 알록달록한 새들의 날개도 보았어요. 많은 새들의 이름도 알려주시고 노래도 불러주셨죠. 메뚜기를 잡고 싶었는데 메뚜기가 바로 손에 잡혔습니다. 메뚜기가 내 손을 물어 버릴까봐 빨리 나뭇잎으로 감싸 주셨지요.
묻자, 산 꼭대기에 있는 저 나무는 왜 노인처럼 보일까요? 바위 틈새에서 자라기 때문이라고 하셨는데, 무슨 꽃이냐고 눈물을 흘리며 봄 햇살에 웃고 있는 꽃이라고 하셨습니다. 바람은 어디에 있습니까? 산과 들판의 품에 잠든 비는 어디에 있는가? 산속에 떨어진 그 노숙자는 어디에 있었는가? 우리 모두는 따뜻한 집이 있습니다. 겨울은 어떻습니까? 오래 전에 사라졌습니다.
산과 광야의 현재와 과거에 관계없이 당신은 산과 광야의 모든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곳의 모든 것이 당신의 것, 당신의 새, 당신의 푸른 하늘, 당신의 땅인 것 같습니다. 산 속의 샘물을 보면 당신의 순진한 눈을 바라보고 있는 것 같고, 산꽃 가득한 들판은 당신의 찬란한 옷처럼 보입니다.
우리는 산과 들에서 서로 놀고 쫓고 있었는데, 아, 정말 우리가 네 깡에 있는 것 같았고, 정말 네 마당에 있는 것 같았는데… 청소년', 청소년아동출판사, 1990년판) 봄의 첫 가벼운 비 푸른 숲에 내린 첫 가벼운 비. 나는 혼자 숲 속을 걸었다. 내 귀는 아련하고 신비롭고 아름다운 소리들로 가득 차 있었다. 푸른 녹나무들 나뭇잎은 가뿐하게 숨을 쉬고, 땅 속엔 어린 죽순이 소리없이 돋아난다, 수많은 버섯들은 작은 하얀 우산과 같다. 이슬이 빛나고 조용히 미끄러지는 것은 부드러운 하얀 망토와 같습니다. 아름다운 음악과 시를 연주하며 부드럽게 두드려라 환상에 가득 찬 열네 살 마음은 초여름에 잠이 들었고 매화는 시큼하게 흘러 이에 튀었고 파초는 푸르게 쪼개져 창틀을 덮었다. 하루가 길고 아이들이 버드나무 꽃을 따는 모습을 보다가 아무 생각 없이 잠이 듭니다.
춘칭은 고향의 베고니아를 소중히 여깁니다. 오늘은 송나라 양완리의 고향에서 장시 금수두이를 꿈꿉니다. 모든 것이 봄이고, 사람들은 혼자 늙고, 연은 1년 후에 돌아올 것입니다.
대낮처럼 푸르른데, 떨어지고 싶을 때 캣킨이 왔다갔다 날아다닌다. 그 풍경이 없으면 식사를 할 수 없으므로시를 보내 사람들을 Cuiqiong Cup으로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천칭회 고향 베고니아 송양완리 대나무 테라스 정자 물가 정자 누구도 따라오지 말고 혼자 걸어가세요. 고리버들 가지가 처음에는 힘이 없고, 맑은 하늘에 꽃의 그림자가 선명하지 못하다.
비오는 날이 지나고 조용한 길에 수많은 새들이 찾아와 그들의 행복한 목소리를 들었습니다. 내가 빚진 것은 녹색 거즈와 붉은 고기뿐이고, 2년 동안의 차가운 음식은 나를 지치게 할 것이다.
수천 마일 떨어진 송나라의 게스트 스타인 양이 어떻게 한중싱을 도울 수 있을까요? 하늘에는 얼음처럼 차가운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아마를 보내 한삼각대를 일찍 옮기게 했는데, 세상에 염릉이 어디 있느냐! 양춘을 건너면 송양만리돌다리 양쪽에는 마치 강으로 갈라진 마을처럼 사람들이 많다.
양류 그늘에 있는 중신 호텔, 포도 격자 아래 작은 어선. 빨간색과 흰색 꽃이 물을 따라 늘어서 있고 녹색과 노란색 밀이 하늘을 가득 채웁니다.
Zheng'er Qinghe는 아직 길을 가고 있는데 누구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현장으로 돌아 가지 않습니까? Luwuguan으로 보내십시오. 송나라에서 Yang Wanli는 절강 성 동쪽과 장시 성 서쪽에 살았습니다. 꽃은 여섯 번 떨어졌고 메시지는 드물었습니다. 달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빛나고 우리는 서로를 그리워합니다.
리두는 고래 바다를 건너면 안 되었고, 펑치에 모이는 구이롱을 더욱 부러워했다. 도(道)는 천 가구를 천 시에 비유하듯이 범천이 가볍게 죽이는 것입니다.
슬픈 봄, 송나라의 양완리는 올 봄에 많은 즐거움을 누릴 계획을 세웠지만 여전히 동풍을 놓쳤습니다. 매년 눈부신 눈이 없으면 걱정이 되거나 아프게 됩니다.
저녁바람 송양완리 저녁바람은 선명한 잔물결을 볼 수 없게 하고 무거운 커튼을 땅에 늘어뜨리게 한다. 평야에는 지는 해를 가리는 산이 없고, 달이 오면 서쪽 창문이 붉게 물든다.
저녁 송나라와 양완리의 저녁바람은 따뜻하고 조금 힘차고, 저녁바람은 굵고 힘차게 서로를 괴롭히고 있다. 추우면 왜 화를 내나요? 미래에 서리가 내릴지 누가 알겠습니까?
송나라에서는 수천 마일의 야생 국화와 이끼를 사용하여 돈을 주조했고 금, 구리, 녹색이 아름다움을 놓고 경쟁했으며 신은 가난한 시인에게 돈을 주었고 슬픔만을 샀습니다. 들판이 아닙니다. 초여름에 한가로이 낮잠을 자면 송나라의 매화가 이가 아프고 부드러워지고 낮이 길면 바나나가 창틀에서 녹색을 분리하여 잠을 잘 수 있습니다. 생각하며 아이들이 버드나무 꽃을 잡는 모습을 지켜보세요.
작은 연못 송양만리천은 고요하고 시냇물을 소중히 여기며, 나무 그늘이 물 위에 빛나고 맑고 부드러운 물을 좋아한다. 작은 연꽃은 이제 막 날카로운 모서리를 드러냈고 그 위에는 이미 잠자리가 서 있었습니다.
결국 새벽에 정자사를 떠난 6월 서호의 풍경은 사계절과는 사뭇 다르다.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다.
송나라에서 가져온 수천 마일의 새 버드나무와 포플러가 은빛 연못을 스치고 있는데 짙은 녹색이 아니고 연한 노란색일 뿐입니다. 버드나무 가지가 물에 담길 수는 없을지 몰라도 물속에 있는 버드나무 그림자가 버드나무 가지를 자라게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