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주의 원가, 금잔, 술병 1 만 구리, 옥판 1 만 달러.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나는 황하를 건너고 싶지만 얼음이 페리를 막았다. 나는 태행산에 오를 것이다, 그러나 하늘은 눈으로 가려졌다. 낚시를 하러 개울에 앉았지만, 나는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걷기도 어렵고, 걷기도 어렵고, 길도 많고, 오늘의 안전도 어렵다.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시의 처음 네 문장은 친구들에 관한 것으로, 이백에 대한 깊은 우정과 이런 천재에 대한 버림을 아쉬워하며 중금연회를 아끼지 않고 송별했다. 술을 좋아하는 순진한' 이백은 평소 이 술과 친구들의 친절한 환대로' 한 잔에 300 잔' 을 마실 것이다. 그러나, 이번에 그는 컵을 집어 들고 그것을 밀어냈다. 젓가락을 집어 들고 뒤에 남겨 두었다. 그는 자리를 떠나 검을 뽑고 주위를 둘러보며 이성을 잃었다. 중지, 던지기, 당기기, 배려라는 네 가지 연속 동작은 내면의 억압과 감정의 격동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그리고 두 문장 뒤에는' 빈 공간' 이 뒤따르는데, 앞에는' 걷기가 어렵다' 라고 적혀 있다. 시인은' 얼음으로 강을 막는다' 와' 설개산' 을 인생의 길에서의 어려움과 위험을 상징하는 비교 의미를 가지고 있다. 원대한 정치적 포부를 가진 한 사람이 베이징으로 소환되어 황제에게 접근하는 특권을 누렸지만, 직위를 부정당하고' 금회산' 을 받아 장안에서 쫓겨났다. 얼음으로 막힌 황하를 만나는 것 같지 않아요. 눈이 내리는 태행산을 만나는 거 아닌가요? 하지만 이백은 그런 나약한 성격이 아니다. "칼을 뽑아 두리번거리다" 부터, 그는 의기소침함을 달가워하지 않고 계속 추구할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낚싯대 위에 앉아서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지만, 나는 갑자기 작은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것을 꿈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렴풋이 시인은 갑자기 처음엔 정치적으로 순조롭지 못한 두 인물이 생각났지만, 마지막에는 여상이라는 인물이 있었다. 그는 90 세에 등산을 하다가 문왕을 만났다. 하나는 이윤입니다. 그는 당에 고용되기 전에 태양과 달 주위를 항해하는 꿈을 꾸었습니다. 이 두 역사적 인물의 경험을 생각하면 시인의 자신감이 더해진다. "걷기도 힘들고, 걷기도 힘들고, 길도 많은데, 지금 안전한가요?" 여상과 이윤의 만남은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높였지만, 그의 생각이 현재의 현실로 돌아왔을 때 다시 한 번 인생의 길이 어렵다고 느꼈다. 연회석에서 미래를 내다보니 앞길이 험하고, 많은 잘못된 길이 있다고 생각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길은 어디에 있습니까? 날카롭고 복잡한 갈등 속에서 또 한 번 느끼는 것이다. 그러나 고집이 세고 자신감이 넘치는 이백은 환송회에서 자신의 낙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세상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려는 그의 강한 수요가 마침내 그를 다시 떠돌아다니는 고민에서 벗어나게 하고, 자신감과 전망이 충만한 강음을 불렀다.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나의 구름 돛을 똑바로 세우고, 그 깊은 바다를 가꾸어라!"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그는 전방의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언젠가는 종이가' 유송' 에서 말했듯이, 그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돛을 달고 바다를 건너 이상적인 건너편으로 갈 것이라고 믿는다.
이 14 구 82 자의 시는 칠언율시에서 단편으로만 볼 수 있지만, 긴 기세 구도가 있다.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그것이 백보 속에서 시인의 감정의 기복과 복잡한 변화를 드러냈다는 것이다. 시의 시작 부분인' 금주',' 옥반진수' 는 마치 즐거운 연회석처럼 느껴지지만, 이어지는 두 가지 세부 사항인' 금주',' 칼을 뽑고 두리번거리는 것' 은 감정의 파란만장한 충격을 보여준다. 가운데 네 마디, 방금' 쓰촨 얼음 마개'' 만산눈' 을 감탄하며 갑자기 유유천 년 동안, 마치 여상, 이윤이 갑자기 비천한 지위에서 군주에게 중용되는 것을 본 것 같다. 시인의 심리적 실망과 희망, 좌절과 추구가 빠르게 바뀌었다. "걷기도 힘들고, 걷기도 힘들고, 길도 많은데, 지금 안전한가요?" 네 가지 리듬이 짧고 점프성이 강한 문장은 완전히 초조한 상태의 내적 독백으로, 증거가 없는 상황에서 배회하며 계속 탐구하고 추구하는 복잡한 심리를 전달하도록 강요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문장의 끝에 이르러 몇 차례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경지가 갑자기 밝아지고, 높고 낙관적인 어조를 부르며, 자신의 이상과 포부가 언젠가는 실현될 것이라고 믿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렇게 기복이 심한 감정을 통해 어둡고 더러운 정치 현실이 시인의 웅대한 이상 포부에 대한 억압을 충분히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시인의 강한 억압, 분노, 이로 인한 불공정을 반영하면서 시인의 고집과 자신감, 이상에 대한 집착을 부각시켜 시인이 억압에서 벗어나려고 시도하는 강력한 정신력을 보여 주었다.
이 시는 전복 사진의 준칙에 영향을 받는다. 주제와 표현은 모두 가기 어렵지만, 청출어람은 파랑보다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의 시는 봉건 통치자의 인재에 대한 억압을 어느 정도 반영하고 있지만, 시대의 원인과 시인의 정신성 때문에 리의 시는 더욱 깊고 강렬하며, 긍정적인 추구, 낙관적인 자신감, 이상에 대한 완강한 품격을 보여준다. 따라서 바오 청 (Bao Zheng) 보다 시립 (Shi Li) 의 이데올로기 적 영역이 더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