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1. "풍경 이후 친구에게 맞았다" 는 고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1, 백설 송별전 서기 오집 한 곡
당나라: 진삼
북풍이 대지를 휩쓸어 늑대풀을 어지럽히고, 8 월의 날씨는 폭설로 덮일 것이다.
갑자기 밤바람이 불어오는 것 같아 배나무에 꽃이 피는 것 같았다.
눈송이가 커튼에 떨어져 커튼을 적시고, 모피를 따뜻하게 입지 않고, 금잔도 너무 얇다.
장군은 차가운 손으로 호수를 만들었고, 철갑강은 너무 추워서 입기 어려웠다. (하기가 어렵다: 아직 쓰고 있다)
사막이 얼어서 1000 피트가 넘었고, 균열이 하나 있었고, 하늘은 어둠과 우울으로 가득 찼다.
사장의 서술에서 이런 술은 작별 연회이고, 후금 비파 플룻 합주가 이런 오락에 광채를 더했다.
저녁 무렵, 지휘부 대문 앞에 큰 눈이 흩날리고 붉은 깃발이 얼어서 바람도 끌 수 없었다.
"윤대 동문아, 수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가시오, 눈이 온 하늘에 산길을 덮고 있습니다."
산길은 우여곡절로 너를 만나지 못하고 말굽 자국만 남았다.
2, 가기 어렵다, 하나
당나라: 이백
순주 비용, 금잔, 1 만 동전, 술병 하나, 견은 1 만 원을 부끄럽게 여긴다. (부끄러워: 안녕; 직접 연결: 값)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눈이 가득한 작품: 어두운 눈)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피좌이: 앉아
여행은 어려운 여행이다. 힘든 여행이다. 잘못된 길로 빠지지 마라! 오늘은 어디로 갑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3. 노인촌을 지나다
당나라: 맹호연
이 오랜 친구는 맛있는 식사를 준비하고 나를 그의 친절한 농장에 초대했다.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창문을 열고 산골짜기 채소밭을 마주보고 유리를 건네며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했다.
아홉 번째 명절이 올 때 국화를 보러 오세요.
4. 왕장령이 떠났다고 들었는데, 용표 가마로 옮겨서 이걸 보냈어요.
당나라: 이백
쉬운 가을 이후, 뻐꾸기 시계, 나는 네가 5 개의 시냇물을 지나가는 것을 들었다.
나는 슬픈 그리움을 달에 맡겼고, 너를 야랑 서쪽으로 모시고 싶다. "바람과 함께 일하다: 왕을 따라가라"
5, Weicheng 숨어/yuaner 시 안시를 보냅니다
당나라: 왕위
새벽의 비가 땅의 먼지를 적시고, 여관의 여관, 여관의 가지와 잎, 새 잎을 적셨다. (a: 게스트 하우스 양 yiyi 리우 춘)
진심으로 친구에게 술 한 잔을 권하고, 서쪽에서 양관까지 나오니,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기가 어렵다.
2. 길이 아득히 멀어서 어느 시에서 나왔습니까?
"아플 때 아직 많은 시간이 있다" 는 것은 고시에서 나온 것이 아니지만, 그 출처는 다음과 같다.
"누군가가 우울할 때" 라는 단어의 유래:
당한은 "유자후 묘지명": "한때 작은 재미가 있었는데, 마치 모비 같다. 서로 알지 못하면 함정에 빠지고, 구해주지 않으면 짜내고, 돌에 떨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누군가가 함정에 빠졌는데, 그는 손을 뻗지 않고 그를 넘어뜨리고 석두 던졌다. 사람이 위험할 때 사람을 모함하는 것을 비유한다. 현실 사회에서는 이런 사람들이 인간 원칙을 어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생활에서 가장 기본적인 원칙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일본은 시간이 많다" 라는 단어의 유래:
문송천향과 홍서명의' 운연서': "모 군 이후 군민과 상당히 화목하다. 요 며칠 도처에서 핑안, 조기 수확이 익어 비바람이 예정대로 느껴지고, 늦벼도 예상되지만 방목 시간은 여전히 넉넉하다.
아직 갈 길이 멀다. 아직 갈 길이 멀다는 것을 설명한다. 아직 해야 할 일이 있다는 것을 설명하거나, 서두르지 말라고 조언한다.
문어문은 사람이 초라할 때를 묘사한다.
우물에 빠진 사람들에게 석두 던지기-다운 홀 돌
기본 해석
한 사람이 함정에 빠지려고 하는데 손을 뻗지 않고 그를 넘어뜨리고 석두 던지기를 보았다. 사람이 위험할 때 사람을 모함하는 것을 비유한다.
상세히 설명하다
설명: 한 사람이 함정에 빠지는 것을 보았을 때, 너는 손을 뻗어 그를 구하지 않았다. 너는 오히려 그를 넘어뜨리고 석두 던지게 했다. 사람이 위험할 때 사람을 모함하는 것을 비유한다.
에서: 당한유' 유자후 묘지명': "함정에 빠진 사람, 다른 손으로 구해보고, 밀어내고, 돌을 던지고, 모두 그렇다."
예: 왜 ~ ... 다른 사람이 위난에 처했을 때 너무 인정이 없어서 한 사람이 되는 거야?
◎ 순환 왕복' 상해의 아침' 제 3 부 19
문법: 복합 문장; 술어와 정어로 삼다. 비하적
법률을 비하어로 삼다. 다른 사람들이 어려움이나 위험에 처했을 때 자주 사용됩니다. 기회를 틈타 모함하다. 일반적으로 술어와 정어로 쓰인다.
반의어를 근사화하다
동의어
사람의 위급함을 틈타 설상가상이고, 불을 틈타 약탈하다
반의어
위태로운 것을 부축하고, 위태로운 것을 부축하고, 사람을 우물에서 구해내는 것은 금상첨화이다.
예문
그는 부자를 미워하고 부자를 사랑하며 우물에 돌을 떨어뜨리는 그런 사람을 싫어한다.
바이두 중국어에서 발췌하다
비극과 관련된 시인은 누구입니까?
류종원과 유우석을 썼지만 그들을 쓴 것은 아니다. 류종원을 찬양하는 절조가 곤경에 빠진 사람들을 부끄럽게 하는 것이다.
유자후 묘지명' 에서 "일단 작은 일에 관심이 생기면 머리카락 비교와 같다" 고 말했다. 서로 알지 못하면 함정에 빠지고, 다른 손에 의해 구조되고, 우물 아래 돌을 떨어뜨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본문은 당대의 한유가 쓴 유자후 묘지명이다.
한유와 류종원은 중국의 두 걸출한 작가이다. 당송팔족 중 당대에는 각각 한유와 류종원 두 명이 있었다.
한 유우 창종원 7 세, 하지만 유종원이 한유보다 먼저 죽고 마흔여섯 살밖에 살지 못했다. 한유는 류종원의 좋은 친구이다.
유종원이 사망한 후 한유는 유종원의 묘비명을 무책임하게 집필했다. 비문에서 한유는 먼저 류종원 조상의 사적을 개괄한 뒤 류종원의 벼슬길에 대한 불행과 문학상의 업적을 서술했다.
유종원이 유주 (오늘 광서류주) 를 강등하면 유우석도 보주 (오늘 구이저우준이) 로 강등될 것이다. 당시 보주는 새로 지은 것으로, 외진 곳에 위치하여 생활이 고달프고,' 비인간적 거주' 였다. 유우석은 연로하신 어머니가 있습니다. "모자는 갈 이유가 없습니다."
그래서 유종원은 죄의 가죄의 위험을 피하지 않고, 법원에 편지를 보내 유주에 보주를 바꿔 달라고 요청하였다. 비문은 흥분해서 지적했다: "우! 가난은 정의를 보는 것이다. "
한유의 유종원 존인 충절에 대한 숭고한 평가다. 그런 다음 필봉이 급전하여 집단의 행동을 묘사했다.
이 사람들은 평소에 잘 지내서 함께 먹고 마실 수 있다. 그들의 얼굴에는 항상 웃음이 가득하다. 때때로 그들은 상대방의 손을 잡고 폐부의 말을 몇 마디 한다. 그들은 또한 눈물을 흘리며 하늘에 맹세했다. "얘들아, 우리 같이 죽어야 해!" " 이 모든 것이 가장 진실인 것 같은데, 마치 그가 가장 믿을 만한 사람인 것 같다. 하지만 일단 머리카락 같은 파리의 이익을 만나면, 이런 사람은 즉시 얼굴을 돌려 사람을 알아보지 못하는 것 같다. 마치 너를 전혀 모르는 것 같다.
"당신이 함정에 빠질 때 ('우물' 을 통해), 당신은 다른 출처의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당신은 그것을 짜내고, 우물에 석두 던지게 될 것입니다."-누군가가 우물에 떨어지는 것을 볼 때, 당신은 즉시 그를 도와주지 않고, 그를 우물에 집어넣고, 우물에 석두 던지세요. 이런 행위는 동물 한 마리도 할 수 없지만, 스스로 큰 이득을 주웠다고 생각한다.
이런 사람은 자후가 의기양양한 행동을 알면 좀 부끄러울 것이다. 문장 중' 다운 홀 돌' 은' 다운 홀 돌' 의 전고로 정제되었다.
5. 사람이 초라할 때 넘어진 문어문은 어떤 묘사가 있습니까?
만약 네가 함정에 빠진다면, 너는 그것을 구할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너는 그것을 짜낼 것이고, 너는 다시 석두 속에 빠질 것이다.
1. 자세히 설명:
당한이' 유자후 묘지명' 에서 나왔다. "만약 네가 함정에 빠지면, 너는 다른 손에 구출될 것이다. 그러나 너는 압착될 것이다. 그리고 너는 석두 속으로 떨어질 것이다."
전고 당송팔족 중 한유와 류종원은 동시대의 친구이다. 그들은 의기투합하여 문채가 높고 교분이 깊다. 류종원은 나중에 정치혁신을 주장해 연루돼 관직은 누차 비하를 당했다. 한월도 당헌종 영불골에 반대해 강등됐다. 비슷한 경험으로 이 두 친구는 서로를 더욱 높이 평가하게 되었다. 유종원은 젊은 나이에 47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한유는 고인의 이별을 안타까워하며 묘비명을 써 그 속에서 자신의 억울함을 토로하며 당시의 사회적 감정을 무자비하게 폭로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사람들은 보통 우호적으로 행동하고, 만날 때 악수를 하고, 유쾌하게 이야기를 나누는데, 진심과 맹세를 내놓지 않으면 성의를 표현하기가 어렵지만, 약간의 이익이나 충돌이나 변화가 있으면 즉시 얼굴을 돌려 사람을 알아보지 못한다. 다른 사람이 함정에 빠졌을 때, 하늘을 두고 맹세하는 이 사람들은 도움의 손길을 내밀지 않고, 오히려 그를 짜서 우물에 석두 를 던진다. " 원문 중의 "우물 아래 돌" 은 후에 성어 "우물 아래 돌" 으로 발전하였다.
2. 설명:
어떤 사람이 함정에 빠지는 것을 보았을 때, 너는 손을 뻗어 그를 구하지 않고, 그를 넘어뜨리고, 석두 던지기를 설명한다. 사람이 위험할 때 사람을 모함하는 것을 비유한다.
동의어는 불을 틈타 약탈하고, 남의 이득을 차지하며, 우물에 석두 던지며, 남의 불행을 기뻐하고, 나무에 올라가 사다리를 당긴다.
반의어는 눈 속에서 숯을 보내고,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고, 선행을 베풀고, 금상첨화를 더하고,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