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춘(王村)은 유수강 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후난 서부의 작은 고대 도시입니다. 왜 왕촌이라고 불리는가? "용순현 연대기": 진한(秦汉)시대에는 유양(吉陽)이라는 산간도시였으며, 이후 역대 왕조의 지방 왕들의 도읍이 되었기 때문에 왕촌(王村)이라 이름지었다. 고대 도시, 맹동강 래프팅, "푸롱 타운"의 유산으로 인해 현재는 유명합니다. 1994년 5월 17일부터 4일까지 후난 서부를 여행했다. 21일에는 리링(Liling)의 쉬다위안(Xu Dayuan) 형제와 함께 왕춘(Wangcun)에서 저녁 숙박을 하고 다음날 다시 떠났다. 서문으로 6개의 메모를 작성합니다.
마시 거리
왕춘에 처음 왔을 때 인상이 약하지 않았습니다. 전편 영화 '부용진'에는 문화대혁명 당시 남루한 군복을 입고 왼팔에 붉은 천을 두른 미친 중년 남자가 자신을 반군 사령관으로 여기는 장면이 있다. 그는 매일 이 돌길에 머물며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이야기하고, 욕하고, 노래하고, 춤추는 것 같았습니다. 영화는 왕춘(王村)에서 촬영되었으며, 극중 인물들이 분장되었다. 하지만 이 화강암 거리는 현재로서는 건설할 수 없습니다. 길고 구불구불하며 그 인상은 결코 잊혀지지 않을 것입니다.
세상에는 화강암 거리가 많지만 여기는 다릅니다. Diaojiaolou는 곳곳에서 솟아 오르고 Mashi Street 양쪽에 붙어 있습니다. 크기와 스타일이 거의 같고, 대부분 처마나 계단이 없고, 개별적으로 나갈 때는 돌길만 밟는다. 거리는 3~5피트 너비로 평평하고 매끄러우며, 가래도, 종이 조각도, 과일 껍질도, 꽃과 나무도 하나도 없는 깨끗한 거리입니다. 입구에는 목화 직조품, 산지 특산품, 각종 약재, 뿌리 조각품, 인형 등을 판매하는 노점상이 있어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화장하지 않은 젊은 여성들이 소그룹으로 모여서 수다를 떨고 웃으며 외칩니다. 쇼핑하러 가자! 당신 앞에 날아다니는 여자가 당신을 바라보며 낄낄거립니다.
남자에게는 유산이 있습니다. 노인은 종종 문 앞에 앉아 길이가 3피트가 넘는 대나무 장대를 들고 사람들을 바라보며 숨을 내쉬고, 종이 성냥개비(담배 불을 붙일 때 사용하는 부싯깃)를 불고, 짙은 연기를 빨아들인다. 이렇게 여유롭게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처음 봤습니다. 여러 두부 가게에는 "Liu Xiaoqing Tofu Shop"이라고 적힌 간판이 있습니다. Liu Xiaoqing은 "Furong Town"에서 두부 가게 여주인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그녀는 "Merry Widow"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름다운 옷을 입은 젊고 매력적인 몇몇 소녀들이 가게에 서서 요리를 하고 있었습니다. 마치 사장의 아내처럼 말이죠. 잠시 후, 식사를 하던 남성, 여성 그룹이 모여들었고, 모두들 미소를 지으며 많은 돈을 지불한 듯한 표정을 지었다. 순식간에 마돌길은 웃음소리와 욕설, 투덜거림, 냄비, 대야, 숟가락, 삽, 접시의 탁구 소리로 가득 차서 향이 거리에 넘쳐 흐르고 공기가 상쾌해졌습니다. 냄새가 나는 것처럼 부드럽고 기름 연기나 먼지 냄새가 없습니다.
마시 스트리트는 아주 오래된 곳으로, 역사가 얽힌 다산 어머니의 바이나 옷 같다고도 하고, 늘 바람과 비 속에 젖은 이야기가 숨겨져 있다. 맹동강은 그야말로 산의 야성, 오만함, 열정을 남쪽으로 싣고 왕촌에 이르면 천천히 안도의 한숨을 쉬며 마을 가장자리에 머물다가 유유히 동쪽으로 흐른다.
수억년에 걸친 시대의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마을은 번영과 쇠퇴를 겪어왔지만 지금은 더욱 번영하고 있다. 기슭에 있는 저 어두운 창문들은 오랫동안 화강암 거리를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산 사람들, 지역 왕들, 군인들과 도적들뿐만 아니라 노숙자들, 매춘부들, 그리고 산으로 들어가는 간부들과 광인들을 보았습니다. . 이 화강암 거리에는 산악인의 피와 애국지사들의 방황하는 영혼이 넘쳐흘렀다. 고대의 매력을 지니고 있으며, 역사의 먼지를 털어내고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옛 거리 뒤 언덕에 고대와 현대가 충돌하는 새로운 거리가 열렸다. 고대 마시 거리는 항상 바람으로 뒤덮일 것이며 그 매력은 여전히 독특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누가 왕춘에 오겠습니까?
마시 거리가 여기 있는데 아직 왕춘에 왔어요.
시란 카푸
강을 향해 길을 걷다가 갑자기 계단 위에 세워진 커다란 기둥 건물이 보였습니다. 문이 열려 있었고, 그 안에서 몇 명의 소녀들이 이야기하고 웃고 있었습니다. . , 그런 다음 걸어갔습니다. 한 노인이 문앞에서 알록달록한 실뭉치를 당기고 있었습니다.
60대 노인은 키가 작고 백발에 양가슴 터번을 쓰고 코끝에 한 쌍의 구식 눈이 걸려 있다. 나는 그에게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물었습니다. 그는 나를 바라보며 천천히 "Xilan Kapu"라고 말한 다음 고개를 숙이고 일했습니다. 메인 홀에는 여러 대의 브로케이드 기계가 있고 벽에는 다양한 수공예품이 걸려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Xiangxi 브로케이드입니다. 물어보니 사실이었다.
Xilankapu에 대해 오랫동안 들어 왔지만 실제로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한동안 알 수 없었지만 나중에 작은 책인 "Sanxiang Customs"를 얻었는데, "Tujia 침구"라고도 불리는 Tujia 브로케이드라고 적혀 있습니다. 실제로 벽걸이, 식탁보, 뒷바구니 및 기타 액세서리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대부분 정교한 수공예품으로 진화했습니다. 수백 가지를 엮을 수 있으므로 투지아 브로케이드라고 부르는 것이 더 정확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옛날에 투가(土岡)라는 소녀가 있었는데, 그 소녀는 화려한 실로 꽃과 과일 문양을 짜는 데 능숙했습니다. 그녀는 항상 뒷면에 아름다운 은행나무 꽃을 엮고 싶었습니다.
여자화장실에는 은행나무가 있습니다. 그녀는 은행나무 꽃이 피는 것을 관찰하기 위해 며칠 밤을 혼자 갔는데(왜 밤에 꽃이 피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소문에 휘말려 헛되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후세는 그녀를 그리워하며 투지아 비단을 '서란 카푸'라고 불렀고, 이는 전 세계에 전해졌습니다.
금단은 『상서』에 등장하고, 『시경』에는 '수문단'이라는 기록이 있다. 이 수공예품은 적어도 서주 왕조 이전에 나타났습니다. 나는 창사의 마왕퇴 역사 박물관에 가본 적이 있고 신장의 몇몇 민속 박물관을 방문한 적이 있는데, 이런 종류의 직물은 대부분 단순하고 생생한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Cihai"기록: Brocade는 Suzhou, Hangzhou 및 Sichuan의 특산품입니다. 이것은 어느 연도와 시대를 의미합니까? 나는 토가 양단이 후난 서부의 특산품으로 간주되어야 하며 창사의 후난 자수와 비교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도톰한 질감과 기발한 발상, 화사한 컬러, 유연한 패턴이 어우러져 손으로 만졌을 때 가볍고 미끄럽지 않은 이 두툼하고 심플한 것이 참으로 귀엽습니다.
작업장에서 비단을 봤습니다. 녹는 달빛 속에서 그 크기 안에 작은 강, 다리, 사람들이 수용되었습니다. 대나무 울타리 사이로 물소리가 들려오는데, 한 쌍의 연인이 다리에 기대어 속삭이고 있었는데, 그 옆에는 강아지와 염소가 한 마리씩 꼭 끌어안고 있는 모습이 압권이었습니다. 가게를 지키는 아주머니에게 얼마냐고 물었더니 입술만 오므리고 웃기만 하더군요.
왕춘(Wangcun)은 토종 칠기를 생산하고 감으로 유명하며, 모두 품질이 우수합니다. 제가 본 비단에는 가격이 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태피스트리는 매우 귀중합니다.
폭포
왕춘에 가면 꼭 봐야 할 왕춘폭포를 보지 않으면 한 번도 가본 적이 없는 것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이 폭포는 사납지도, 난폭하지도, 거칠지도 거칠지도 않다. 시냇물에서 물이 천천히 나오다가 갑자기 팽팽해졌는데, 세 개의 물줄기가 빠르게 분리된 후 서로 뒤틀리고 매끄러운 돌 능선을 따라 돌밭을 굴러 내려가더니 천둥소리처럼 들렸다. , 가슴이 뭉클했습니다. 기세는 황과수폭포만큼 좋지는 않지만 주변경관은 절경이다.
물이 바위를 휘저어 날고 흩어지고 태양이 빛나고 비와 안개가 무지개를 형성했는데 현지인들은 그것을 "눈파 날아 다니는 무지개"라고 불렀는데 매우 아름답습니다. 약한 비가 나오지 않은 것이 아쉽습니다. 복숭아꽃 장마철에는 이 폭포가 정말 장관을 이룹니다. 복숭아 꽃은 시든 지 오래되었고, 백련은 크게 자라서 하나가 세 개로 변한 것도 매우 인상적입니다.
종종 개울에서 웃음과 노래, 목소리가 흘러나옵니다. 개울의 돌기둥에는 빨강, 초록, 파랑, 흰색의 아름다운 색상이 많이 있습니다. 어린 며느리들이 씻기 위해 정박되어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돌기둥은 푸른 풀로 덮여 가늘고 반짝입니다. 수영장의 물은 오색처럼 맑고 마치 천산산의 녹옥과 같습니다. Yuluo Creek에서 작은 마을의 소녀들은 약간 오만해서 도시 사람들이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왕춘폭포는 세계적으로 유명하지만, 이를 만들어낸 시냇물은 잘 알려져 있지 않다. 원래는 이곳이 링시인 줄 알았는데 실제로는 링시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습니다. 구불구불한 깊은 시냇물에서 벗어나려고 애쓰는 개울, 구불구불하고 방황하며 슬프게도 옥처럼 맑고 사랑스러워서 나는 그것을 "유비 개울"이라고 불렀습니다.
뭐라고 부르든 이름을 바꿔야 합니다.
디아오자오러우
디아오자오러우가 거리를 따라 늘어서 있습니다. 일부 정면은 벽돌과 모자이크로 만들어져 원래의 매력이 상실됩니다. 사립민속박물관의 본당에는 화덕이 있고 그 옆에는 장작이 쌓여 있어 관광객들이 볼 수 있다. 많은 집의 메인 홀에는 소파와 책상이 갖추어져 있으며, TV 세트와 카세트 녹음기가 테이블 위에 놓여 있고, 노래와 현지 오페라 곡이 부드럽게 들립니다. 동네에 새로 오픈한 노래방이 밤에 인기가 많아 소음이 짜증나는 그런 곳이 아닙니다.
Diaojiaolou는 나무와 조각된 문양이 있는 나무 판자로 만든 주거용 주택입니다. 내 고향의 산간 지역은 반반루(Banbanlou)라고 불립니다. 재작년에 모스크바 교외에서 짧고 육중한 나무집을 보고 이 수상가옥이 떠올랐습니다. 고향 산에 있는 오래된 목조주택은 삼나무껍질로 덮은 단칸방이었고, 윗층은 잡화를 보관하는 곳이었고, 아래층은 돼지와 소를 먹이는 곳이었다. 그것. 이것은 후난 서부의 그것과는 매우 다릅니다.
왕촌에서 본 것들은 대부분 두 개의 방이 나란히 붙어 있는 형태였고, 대부분 다락방은 곡선형 처마를 얹은 것이었고, 장식이 있든 없든 있었다. 투자 먀오족은 환경적 제약으로 인해 고포 마을과 산자오 마을을 형성했습니다. 왕 마을은 엄숙하고 우아해 보이는 산자오 마을이어야 합니다. 일부 기둥 건물은 처마 장식과 회랑이 있으며 하얀 달밤에 남성과 여성이 후렴 형식으로 노래하는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저는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Baofeng Lake로가는 길에 한 쌍의 노래 플랫폼을 보았습니다. 몇몇 Tujia 소녀들이 처마 아래에서 제비처럼 날아다니며 수다를 떨고 있었지만 민요는 부르기 쉽고 자주 말하지 않았습니다. 노래마다 웃고 놀 수밖에 없었습니다! 보라색 제비의 속삭임처럼. 왕촌은 후렴을 볼 수 없었고, 기둥 위에서 민요를 들을 수도 없었습니다. 뭔가 빠진 것 같았습니다.
왕춘폭포 맞은편 절벽 사이에는 기둥 위에 세워진 3층짜리 정자가 서 있다.
석조 경전은 폐허가 되고, 잡초는 무성하고, 주인은 이사간 것 같고, 고대 건물은 텅 비어 있고, 강가에 매달려 있습니다. 일부 풍경 사진은 종종 배경으로 푸른 하늘, 흰 구름, 무지개, 돌 흐름, 푸른 풀과 푸른 나무가 고대 도시와 함께있어 정말 멋진 장면입니다. 왕춘폭포는 카르스트 현상으로 인해 점차 후퇴하고 있는 독특한 기둥 모양의 건물로 언제 사라질지 알 수 없습니다.
후난 서부의 기둥 같은 건물을 보고 싶다면 이 기둥 같은 건물을 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관광객들도 같은 마음일지 궁금합니다.
쏘가리 비료
왕춘이라는 작은 마을에는 식당이 많이 있고, 문 앞에는 나무 대야에 물이 흐르고 있고, 쏘가리 몇 마리를 키우고 있습니다. 분지에서. 나무 대야는 이끼로 둘러싸여 있고, 작은 쏘가리는 식사하는 사람들처럼 여유롭게 그 속에서 헤엄치고 있고, 큰 쏘가리는 등을 대고 누워 있거나 뻣뻣한 표정으로 한쪽에 앉아 있습니다. 좀 참기 힘들 정도.
쏘가리는 고기가 부드럽고 국물이 우유처럼 부드럽습니다. 요즘 내 고향은 보기 힘들어요. 꽃물고기, 만다린피쉬라고도 불리는 만다린피쉬. "Xu Wenchang의 Lost Grass"는 비늘이 태피스트리와 같다고 말했지만 내가 본 것은 녹색과 노란색에 검은 반점이 섞여있었습니다. 뾰족한 입과 튀어나온 등이 매력적이지 않아 손으로 머리를 만지면 가시가 튀어나와서 좀 당황스럽습니다. 물고기달팽이를 먹지만, 우리 동네에는 안먹고 고양이에게 먹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사실 맛있어요. 왕춘(Wangcun) 사람들은 그것을 손님에게 진미로 홍보하며 그 특성과 맛을 잘 알고 있습니다. 식사를 위해 여행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세계 각지의 진미를 맛보게 될 것입니다. 후난 서부의 이 고대 마을에서 쏘가리 수프 한 그릇을 맛보는 것도 축복입니다. 일본 미즈나미 고원의 산에서 회를 먹어본 적이 있는데, 연어회를 생강 양념과 섞어 만든 것입니다.
복숭아꽃 장마철에는 귤비료를 사용합니다. Zhang Zhihe의 "어부"는 "서사이산 앞에 백로가 날고, 물에는 복숭아 꽃이 흐르고, 쏘가리는 뚱뚱하고, 녹색 대나무 모자, 녹색 야자나무 비옷, 기울어진 바람과 이슬비는 돌아올 필요가 없습니다."라고 말합니다. " 이번 시즌 낚시는 매우 흥미롭습니다. 불행하게도, 집을 떠나온 지 몇 년이 지나면서 어린 시절 쏘가리를 잡던 풍경은 점점 사라져 갔습니다.
5월 말, 왕춘의 쏘가리도 살이 찐다. 그것은 희생될 준비가 되어 있는 나무 대야에 보관되었습니다. 호텔 여주인에게 이 물고기는 어디서 잡혔냐고 물었습니다. 그녀는 미소를 지으며 냄비를 바라보며 큰 소리로 대답했습니다. "몽허 동굴" 맹허 동굴 양쪽에는 푸른 산이 있고, 높은 바위가 있고, 부서진 벽이 있고, 강물은 빠르고 차갑고, 쏘가리들은 자유롭게 날아다닙니다. 여기, 파도가 동굴 아래로 흘러내립니다. 이제 그들은 나무 대야에 갇혀서 사육되고 먹이를 주게 되었고, 환경은 급격하게 변했습니다.
사람들이 왕춘에 오면 맛보고 싶나요, 감상하고 싶나요? 마음에 드시나요? 알려지지 않은.
서주 청동기둥
서주 청동기둥은 단단하고 견고한 역사의 조각입니다.
시저우는 언제 유명해졌나요? 지역 역사 기록: 이곳의 우공(Yugong)은 징저우(형주) 지역에 속하며, 나중에 초(楚), 이후 건중현(Qianzhong County)으로 불렸습니다. 한 왕조는 유양현(Youyang County)을 설립하고 왕촌(Wangcun)에 도시를 건설했습니다. 내가 연구한 바에 따르면 전국시대 말에 초나라가 유양현을 세웠다. 당나라 천수 2년(서기 691년)에 서주(西州)가 처음 세워졌으나 그 후 여러 차례 이름이 바뀌었지만 줄곧 서주(西州)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왔다. 이곳은 한때 이 지역의 경제, 정치, 문화 중심지이자 투왕(Tuwang)의 고대 수도였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유명해졌습니다.
투지아족은 스스로를 현지인을 의미하는 비즈카(Bizka)라고 부르고, 이웃을 의미하는 먀오족을 "바이카(Baika)"라고 부르며, 한족(Han족)은 외부인을 의미하는 "파카(Paka)"라고 부릅니다. "역사 기록"에서는 그들을 "남서부 야만인"이라고 부릅니다. "후한서"에서는 그들을 무릉 야만인이라고 부르고, 이후의 공식 및 비공식 역사에서는 그들을 "징저우 야만인"과 일부 "무석 야만인"이라고 부릅니다. 투지아족이 현지인이 되는 데는 근거가 있다. 먀오족은 산먀오족의 후손일 수 있습니다. 『전국정책·위책』에 따르면 삼묘(삼묘)의 땅은 봉리(현 포양호), 동정(현 동정호), 문산, 형산 사이에 위치하였다. 피하다. 그 후 민족 갈등으로 인해 그들은 점차 남서부의 산간 지역으로 후퇴했습니다. 고대 남서부에는 현재의 샹시 땅이 포함되었습니다. 5세대 전, 이곳은 투지아 지도자들의 지휘를 받았습니다. 오대(五代)에 장시(江西) 출신의 팽씨(彭氏)가 이 지역에 들어오면서 상황은 급격하게 변했다. Xizhou의 청동 기둥은 Peng 가문의 정권과 관련이 있습니다.
당나라 말기 장시성 기저우(현 지안) 여릉 출신인 펑야오(彭姚)와 그의 아들 펑스란(펑스초우라고도 함)이 샹시에 입성한 뒤 연합했다. 당시 초왕 마인(Ma Yin)과 함께 투가족을 죽이려고 계획한 지도자는 나중에 우시(Wuxi)의 야만인들을 정복하고 "지구의 황제"가 되었습니다. 팽요(彭寧)는 서주(西州)의 태수였고, 팽시는 그의 아버지를 이어 노자성에 도읍을 정했다. 그의 후손들은 9왕조, 25대, 800년 이상을 이어갔다. 금부 4년(939년), 팽시연은 원릉, 임리 지역에서 초왕 마희반과 싸워 패하고 항복했다. 서기 940년, 두 가문은 서주(西州) 혜계평(惠泉平)에서 동맹을 맺고 용순현(永順縣) 태평진(泰平鄉)의 꿩타(群端)에 청동기둥을 세웠다. 1971년에 풍탄저수지를 건설하고 유강의 수위가 높아져 진왕촌 화과산으로 옮겨졌다.
오늘날, 녹지 가운데에는 화려한 정자가 있는데, 그 정자에는 길이가 2피트이고 땅속 깊이가 6피트나 됩니다. 그 위에는 시저우의 청동기둥을 기억하십시오라고 새겨져 있습니다. 추와 추의 종속 관계, 서주는 세금을 부과하지 않고, 구매를 강요하지 않으며, 침해하기 위해 군대를 모집하지도 않습니다. 원래는 특별 경계 기념물이었으나 지금은 유적지로 지정되었습니다.
펑 정권은 역사상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펑야오의 후손 3천 명이 패권을 추구하기 위해 나라를 떠나 산간 생활을 선택했습니다. 이 기간에는 언약을 어긴 자도 있었고, 큰 죄를 범한 자도 있었으며, 방탕하고 부도덕한 자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조상은 사람들을 이끌고 초왕의 통치와 탄압에 저항했으며 펑 정권 하에서 호남 서부의 모든 민족 집단의 이익을 보호했습니다. 통일되고 국민의 생산과 생활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왕조가 흥망성쇠하고 왕권은 멸망하고 서주의 청동기둥만 남았다.
명나라 사람 주회도(周惠達)는 시에서 “내 눈에 보이는 봉우리는 다 땅에 눕고 산기둥 하나만이 하늘을 받치고 있다”고 썼다. p>
그는 Xizhou 구리 기둥을 확인했습니다. 나는 고대부터 빌리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잠시 멍하니 그를 차례로 인용하여 증언하고 그의 친구의 목소리를 요청했습니다.
논평할 수 있는 역사는 진짜 역사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