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붉은 잎의 비문"
당나라: 현종궁의 사람들
궁궐에는 왜 흐르는 물이 너무 빠른가? .
세계로 갈 수 있도록 홍예님께 감사드립니다.
1. 흐르는 물은 왜 그렇게 급하게 흘러가는데, 깊은 궁궐은 하루종일 한가로울까. 나는 이 붉은 잎사귀에게 부지런히 작별 인사를 하고, 자유로운 집으로 가기 위해 이곳을 떠난다.
2. "사원 사람: 늦가을에 붉은 잎과 노란 꽃이 온다"
송나라: 염지도
붉은 잎과 노란 꽃 늦가을에 꽃이 피고, 수천 마일을 여행한 여행자가 그리워요.
날아다니는 구름 지나고 편지도 없이 집에 돌아가면 어디로 편지를 보내면 될까요? ?
창밖으로 끝없이 눈물이 떨어졌다. 벼루를 돌리고 잉크를 갈기만 하면 됩니다.
사랑에 깊이 빠져 이별을 쓰면서 붉은 종이는 무색하다.
1. 숲의 나뭇잎이 붉게 물들고, 곳곳에 노란 국화가 피어나고, 수천 리 떨어진 방랑자를 그리워할 수밖에 없는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하늘의 구름은 계속해서 멀리 떠내려갔고, 돌아오는 기러기는 그 사람에 대한 어떤 소식도 가져오지 않았는데, 방랑자가 어디에 있는지 몰랐으니 책을 어디로 보낼 수 있겠습니까?
더 실망할수록 그 사람이 그리워서 창가에 눈물이 계속 흘러서 벼루에 떨어져서 먹물을 갈아서 썼다. 편지. 조금씩 쓰다 보니 이별 후에도 사랑은 깊어져 주체할 수 없을 만큼 눈물이 떨어져 편지 위로 떨어져 붉은 종이마저 물들어 갔습니다.
3. "산속에서"
당나라 : 왕위
징시에서 흰 바위가 나오고, 날씨가 춥고 붉은 잎이 드물다.
산길은 비가 내리지 않고 하늘은 푸르고 사람들의 옷은 젖어있습니다.
1. 번역: 징시강의 물의 흐름이 날로 줄어들고, 강바닥에 흰 돌이 드러나고, 날씨가 점점 시원해지고, 나뭇가지에 붉은 잎이 돋아납니다. 점차 부족해지고 있습니다. 구불구불한 산길에는 비가 내리지 않았지만 울창한 푸른 소나무와 편백나무에 안개와 안개가 자욱했고, 수증기가 너무 무거워서 물이 뚝뚝 떨어지는 듯 행인들의 옷을 적셨다.
4. "가을비에 원구를 준다"
당나라:백거이
붉은 단풍과 이끼밭은 참을 수 없다. 바람이 많이 불고 비오는 날.
가을 생각에 너무 씁쓸하다고 비난하지 마세요. 저는 당신 학교보다 거의 두 살 더 많습니다.
1. 이끼 낀 땅은 붉은 단풍으로 뒤덮이고, 세게 부는 시원한 바람과 밤에 내리는 비는 말할 것도 없고, 가을의 황량한 분위기는 정말 견딜 수 없습니다. 가을이니까 친구가 그리워지고, 가을이니까 시간이 빨리 가고, 흰머리가 나고, 어느새 노년이 다가오는 것을 한탄한다.
5. "산행"
당나라:두무
멀리 한산산에 돌길이 비스듬히 있고, 사람들이 살고 있다. 흰 구름.
밤에 차를 주차하고 단풍나무 숲에 앉아 있는데 서리로 인해 나뭇잎이 2월의 꽃처럼 붉게 물들었습니다.
1. 산을 오르는 구불구불한 길, 깊은 흰 구름 속에 여전히 사람들이 있다. 늦가을 단풍나무 숲의 저녁 풍경이 너무 좋아서 차를 멈췄습니다. 가을 서리에 물든 단풍잎이 2월의 봄꽃보다 더 아름답다.
추가 정보:
'산악 여행' 감상:
늦은 산과 숲의 풍경을 묘사하고 찬양하는 7자 절구입니다. 가을.
첫 번째 문장은 아래에서 위로 이어지며, 가을 가득한 산을 향해 구불구불한 돌길을 쓰고 있습니다. "추위"라는 단어는 깊은 가을 계절을 나타내고 "위안"이라는 단어는 산길의 길이를 표현하고 "경사"라는 단어는 문장 시작 부분의 "위안"이라는 단어를 반영하여 높고 온화한 산을 묘사합니다. 경사가 가파르지 않아 자동차로 산을 둘러볼 수 있다.
두 번째 문장은 시인이 산행을 하다가 본 먼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누군가의 집'이라는 세 단어는 부엌에서 피어오르는 연기, 닭의 울음소리, 개 짖는 소리를 연상시켜 산에 생명이 가득하고 죽음이 두렵지 않다는 느낌을 준다. "누군가의 집"이라는 단어는 앞 문장의 "돌길"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이 "돌길"은 산에 사는 주민들의 통로이기 때문입니다.
세 번째 문장 "밤에 봉림을 멈추고 앉아 사랑에 빠지다"에서 "si"라는 단어는 "왜냐하면"으로 해석됩니다. 해질녘 단풍나무 숲의 저녁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서 시인은 멈춰 서서 그 모습을 지켜보았습니다. 이 문장에서 "밤"이라는 단어는 매우 섬세하게 사용되어 처음 두 문장은 우리가 낮에 보는 것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저녁에만 일몰이 있기 때문에 저녁에 보는 것임을 나타냅니다. 화려한 노을빛과 붉은 단풍잎이 서로 반사되고, 단풍잎이 유난히 아름다웠고, 시인은 그 곳에 머물렀고, 저녁이 되면 그가 붉은 단풍을 매우 좋아한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네 번째 문장이 시 전체의 중심 문장이다. 처음 세 문장의 설명은 모두 이 문장을 예시하고 시작합니다. 시인은 왜 '홍루' 대신 '홍유'를 사용하는가? "빨간색"은 봄 꽃과 같기 때문에 자연의 아름다움을 장식할 뿐이며 "빨간색"은 봄 꽃과 비교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내한성이 뛰어나 바람과 시험을 견딜 수 있습니다. 서리.
이 작은 시는 풍경의 즉흥적인 노래일 뿐만 아니라, 사물과 염원의 노래이기도 하다. 독자들을 계몽하고 격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