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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오의 예술적 연대기

인무는 명나라 총진 15년(1642년) 1세였다.

석도의 본성은 주(朱), 이름은 약기(皇治)의 아들이다. 명나라 징강왕 주항가(朱興賀)는 광시(廣西)성 취안저우(泉州) 출신이다.

이유는 청나라 순치 2년(1645년) 4세였다.

명나라 경강왕 주항가는 '국의 감독'으로 불렸다. 계림에서 '국가'로 활동하다가 룸메이트들과의 싸움으로 곧 사망했다. Shi Tao는 승려가 되기 위해 내시(나중에 He Tao로 알려짐)에 의해 취안저우(Quanzhou)의 향산사(Xiangshan Temple)로 데려왔습니다. 청나라 순치 8년(1651년) 신모가 10세였다.

서광동 지역에서는 전쟁이 자주 이어지자 석도는 이때쯤 취안저우를 떠나 우창으로 이주했다. 청나라 순치 12년(1655년) 이웨이는 14세였다.

'쌍고죽 난죽'의 비문과 추기: "14년에 오십을 썼다. -여섯 개의 난초, 그리고 나는 여전히 당신과 물고기 눈을 놓고 경쟁합니다. 첫 글자는 유명하지만 글은 높지 않습니다. "과거에 고기를 더 먹지 않은 것을 후회합니다." 정유는 순치 14년에 16세였습니다. 청나라(1657년)의 무창(五昌)에 쓰여진 『산수화화』(광둥성박물관 소장)는 연대순으로 알려진 최초의 작품이다. 신주는 청나라 순치 18년(1661)에 20세였으며 당시 호상과 무창에서 오랫동안 살았다. 청나라 강희(康熙) 3년(1664), 가진(嘉登)의 나이 23세, 이때 무창(五昌)에서 동쪽으로 가서 녹산(魯山)에 이르러 개현사(施峰寺)에 이르렀다. "풍경과 인물"의 권. 청나라 강희제 4년(1665년) 이시는 24세였다.

그는 루산에서 장쑤성, 저장성으로 갔다. 항저우(杭州), 가흥(嘉興), 후저우(湖州) 지역을 순회한 뒤 송강(松江)과 원길(圓治)로 갔다. 청나라 강희 5년(1666년) 빙무는 25세였다.

현성에 도착해 경정산 기슭의 광교사, 금록사, 선운사에 주둔했다. 청나라 강희(康熙) 6년(1667년), 정위(丁孝)는 26세였으며 현성에서 『십육나한영진화』라는 책을 썼다. 『풍경앨범』 여덟 번째 권. 청나라 강희제 7년(1668년), 오심은 27세였다.

그는 한때 서현에 그림을 그리러 갔었는데, 『풍경인물』 2권의 두 번째 문단에는 , 그는 "Phi Qiu의 Weng"에 다음과 같은 비문을 썼습니다. "Xin'an의 Wushen, Taiping Temple" "청나라 강희 황제 통치 8 년 (1669)에 당신은 28 세였습니다. 봄에. , 그는 "나는 당신의 봄에 이것을 얻었고 그림의 기쁨은 그녀에게 있습니다"라는 제목으로 "풍경 책"의 9 장을 썼습니다. County Ziyang Academy는 "Golden Zhu Zhaoxia Picture"를 만들었습니다. 『풍경책』 일곱 번째 권. 청나라 강희(康熙) 9년(1670), 경위는 29세였다.

현성에서 그는 아내와 함께 황산을 방문한 적이 있다. 신해는 청나라 강희제 10년(1671년) 현성에서 30세였다. 가을에는 "풍경 그림"을 만들었습니다. 시에는 "1911년 가을, 경정각 아래 돌파도가 산승들을 도왔다"고 적혀 있다. 청나라 강희 12년(1673년) 귀추의 나이는 32세였다.

늦가을 현성현운사에서 추신을 그렸는데, "서예나 그림을 쓸 때는 경험이 있든 나중에 배우든 먼저 힘으로 극복해야 한다"고 말했다. 청나라 강희제 13년(1674), 가인은 33세였다.

여름에는 『후난 중부 노인』 남호에서 일했다. 풍경과 인물' 편. 동지(冬至)에 조정쌍탑사(趙庭塔塔寺)를 방문하여 『관음보살도』 두루마리를 집필하였습니다. 청나라 강희제 14년(1675), 임마오의 나이는 34세였다.

쉬안청에서. 나는 한때 Lu'an을 방문하기 위해 Songjiang에갔습니다. "송정 임천(宋亭 Linquan)" 그림에는 다음과 같은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광동 서부 기산의 승려 석도 이마오의 가을날, 빙진은 청나라 강희제 15년에 35세였습니다." (1676)

'산수화' '축의 제목에 '병진이 치료를 위해 다안사를 방문했다'고 적혀 있다. 정사는 청나라 강희 16년에 36세였다. (1677)

여름. 광자오 사원(Guangjiao Temple)에서. "시와 그림"권의 제목은 "딩시 여름날"입니다. 늦가을에 쑤저우의 호추를 방문하여 "풍경 그림"4 권을 썼습니다. 올해 그는 형현 수이시를 여행하여 "풍경과 인물"편에 "철발 도교"를 썼습니다. 청나라 강희(康熙) 17년(1678년), 오무(吳吳)는 37세였고, 여름에 중산서천도원(中山西源道yuan)의 초청을 받아 남경(南京)으로 갔다. 청나라 강희제 18년(1679년), 그의 나이는 아직 38세도 채 되지 않았다.

그는 난징에 있었다. 그는 Qinhuai의 Huai Xie Tower에 "산에 거주"를 그렸습니다. 비문과 추기에는 "붓과 먹에 감정이 있고 붓과 먹에 감정이 있습니다"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겨울에 나는 Xuancheng에서 난징으로 갈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경신은 청나라 강희제 19년(1680년)에 39세였으며 난징 장간사 의지각에서 살았다. 그는 "경심(財信) 8월 상순에 일곱 편의 시를 지었다"라는 제목으로 『서화(書畵)』라는 책을 썼고, 대번샤오(大本孝), 성수(成秀), 공상인(孝商仁), 매청(梅淸), 곡(曲)과 교유하였다. 다. 청나라 강희제 20년(1681년), 신유는 40세가 되어서 매청에게 선물로 『연꽃그림』을 썼습니다. 청나라 강희제 21년(1682), 인서의 나이는 41세였다.

겨울에는 의지각에서 '풍경첩'을 그렸다. 추신에는 다음과 같다. "현대인과 고대인은 누구에게 배웠으나 나갈 때에는 펜을 뒤집어서 들어간다."

"화가는 고대까지 살 수 없다. 병은 단지 패턴을 찾는 데 있다." " 청나라 강희제 22년(1683년), 귀해는 42세였다.

그는 난징에 있었다. 그는 '서화첩'이라는 제목으로 '나는 서화첩'을 썼다. Li Ting에게 선물을 주고 통일성 있게 복원된 Guihai의 최근 사본 한 권을 수집할 것입니다. 청나라 강희제 23년(1684), 가자는 43세였다.

그는 남경에 있었다. 강희제는 처음으로 남순을 행해 난징에 주둔하고 장안을 방문했다. 절의 석도와 승려들이 올해 그를 만났습니다. "풍경 앨범"에 기록되어 있으며 "이상한 산 그림"의 한 페이지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그림에는 남북 종파가 있고 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두 왕의 방법이 있습니다. 장융은 “신하를 미워하지 않으면 두 왕에게 법이 없고, 두 왕을 미워하면 신하에게 법이 없다”고 말했다. ’ 이제 나는 북부종파와 남부종파에게 묻습니다. 나의 종파는 무엇입니까? 종 나? 잠시 동안 그는 웃으며 말했다: 나는 내 자신의 방법을 사용합니다. “청나라 강희제 24년(1685년) 이주의 나이가 44세였다.

그는 난징에 있었다. 2월 눈이 내리던 날 날씨를 이용했다. 직원들과 함께 매화를 탐험하고 Qinglong, Tianyin, Dongshan, Zhongling, Linggu에 도착했습니다. Xinxia에서는 Wuyun Jingshe를 통과하고 Cang Gong을 위해 "만점의 사악한 잉크"를 썼습니다. 청나라 강희제(1686)년, 빙인의 나이는 45세였다.

동월, 지기에 대한 '산수화' 후기에는 "사적인 계획이 있다"는 말이 있다. 풀과 엉겅퀴를 밟으라'. 청나라 강희제 26년(1687년) 정모의 나이는 46세였다.

봄에 그는 양저우로 갔다. , 참여했다. 공상인비원의 우아한 모임. 겨울에 북경으로 갈 준비를 하던 중, 강희제 27년에 금릉에서 친구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성평평》이라는 장시를 썼다. 청나라(1688년) 오진은 47세였다.

양주에서 '북로의 여행이 실패'하여 황제 28년에 머물렀다. 강희제는 청나라 때(1689년) 이미 48세였습니다.

강희제는 양주에서 두 번째 남순을 행하여 평산당에서 그를 만나 당시의 연대기를 두 편의 시를 썼습니다. 그는 청나라 강희제 29년(1690)에 북경으로 떠났다.

북경에 ​​도착한 후 한자이에 머물면서 『회화 속의 시』, 『화 속의 시』에 관한 시를 썼다. 청나라 강희제 30년(1691년)에 '음식을 구걸하는 여주승'이라는 시를 지었다.

그해 2월에는 먹죽을 썼다. 보르두(Bordu)를 위해 왕원기가 비석을 세웠는데, “하나의 법은 나의 종파이고, 하나의 법을 버리지 않는 것이 나의 목적이다.” 청나라 강희제 31년에 나는 자원사를 참배하여 풍경화첩에는 "나는 나의 방법을 사용한다"라는 네 글자가 적혀 있다. (1692) 인신이 51세였을 때

3월에 그는 해초사에서 보창 선생을 위해 그림을 그렸다. 추신: "고대인의 흔적에서 배우지만 그들의 마음에서 배우지 못하는 것이 그가 눈에 띄지 않는 이유입니다. 그것은 잘못되었습니다. "가을에 배를 사서 남쪽으로 향하여 베이징에서 양저우로 돌아 왔습니다. 운하를 따라 남쪽으로가는 상황은 "청상 서화 사본"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귀유는 황제 32 년 52 세였습니다. 청나라 강희(康熙)(1693)

그해 양주(楊州)에서 황산경원(黃山景圓) 선생을 위해 산수화 두루마리를 만들었다. 귀우(貴九) 겨울, 구정(九亭) 선생이 이 두루마리를 가지고 위항으로 여행을 떠났는데, 돌아왔을 때 구름은 대제의 구름과 같았습니다. 청나라 강희제 33년(1694), 가아수가 53세였을 때, 8월에 명류 선생을 위해 《풍경첩》을 썼고, 추문을 써서 그 특징을 논평했다. 화단의 대가들은 팔대산인이 "절묘하다. "고대"라고 말했다. 상하이 박물관이 수집한 "화첩"은 12년 초에 "다디자"라는 서명으로 시작된다. 황제 재위 34년 청나라 강희(1695년), 이하이는 54세였다.

5월에 안후이로 여행을 갔다. 여름에는 '조호그림' 두루마리를 그렸다. 7월에는 뱃놀이를 했다. 백사장과 푸른 대나무 강. 가을과 9월에는 제노(隆老)를 위해 두루마리를 그렸고, 겨울에는 강희(康熙) 황제 35년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청나라(1696년), 빙자는 55세였다. 여름 6월, 그는 양저우(楊州)를 떠나 서현(沙縣)으로 가서 여름을 지내고 '청상서화원고'를 완성했다. 넥타이'에는 '빙자 가을 8월, 청나라의 맹인 항존자가 청련정에 왔습니다. 가을 9월에 양주(楊州)에서 『춘수어업』(당운의 옛 모음집)이라는 두루마리를 만들어 바다에게 보내어 그를 '큰형'이라 불렀다. 이 무렵 대제초당은 이를 위해 그는 팔다산인에게 편지를 써서 "다디초당"이라는 그림이 "다디통", "다디자기" 등의 인장이 찍혀 나타나도록 요청했고, 36년 사망할 때까지 다디자와 광범위하게 서명을 했다. 청나라 강희제(1697)

그해 2월 시타오는 바다의 '수선화' 권을 새겨 바다를 '황금가지와 옥잎오래된 유물'이라고 불렀다. '약기'는 청나라 강희제 37년(1698년)에 처음으로 목격됐다. 은이 57세였을 때

여름에 바다산 사람들이 그에게 '대당도'를 보냈다. "라고 말하고 Shi Tao는 거기에시를 썼습니다. 그가 Li Bin을 처음 만난 것은 올해였으며 첫눈에 오랜 친구처럼 느껴졌습니다.

청나라 강희제 38년(1699), 그의 나이 58세였다.

'공비 산수화 제작'의 축 제목은 '지마오가 Jianning 여행." 그는 Xian Weng을 위해 12프레임의 풍경 앨범을 만들었습니다. 비문과 후기에는 "아직 고대인의 전당에 들어가지 못했다는 사실이 매우 부끄럽습니다. 어떻게 그렇게 강력할 수 있습니까? "라는 문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부처님께서 목욕하시는 날, 바다산은 대노인을 위해 고목과 이끼돌을 만들었고, 석도는 물이 풍부한 해변에 붉은 나뭇잎을 만들고 그 위에 시를 썼습니다. 가을에 쓴 『태백시 두루마리』에는 “청련각하 기마오 가을날”이라고 새겨져 있는데, 경진은 청나라 강희 39년(1700년) 양주에서 59세였다. 원나라 전 이튿날, 그는 오우교를 위해 《신남팔경》을 썼다. 세 번째 제목은 "원나라 전 이일, 청련정"이었다. , 그는 "풍경과 꽃 그림"책을 썼습니다. 9월, 석도는 제자 홍정지(洪鄭治)를 위해 "란서"를 썼는데, 여기에는 8개 주요 학교를 포괄하는 난안 재가자 "란서"의 추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무렵 Shi Tao는 Li Song'an에게 중국 공산당 제8차 전국대표대회에 "Dadi Thatched Cottage" 그림을 요청하는 편지를 보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인우는 청나라 강희제 41년(1702) 3월에 61세였다. 나는 오룡 연못의 복숭아 꽃을 보면서 "그림을 쓸 때 먼저 신과 함께 이해한다"라는 글과 함께 "운산 그림"의 두루마리를 그렸습니다. 하늘과 땅이 하나로 뒤섞여 바람과 비의 사계절로 나누어진다." "빛과 어둠은 높이가 다르고 닮지 아니하고 닮음이니라." 청나라 강희제 42년(1703), 귀위의 나이는 62세였다.

여름에는 그림에 관해 “붓과 먹은 시대를 따라야 한다”는 말이 있었다. 가을에는 유시두(劉十頭)를 위해 그림을 그리며 사용법을 논하면서 “법은 정형이 없으나 정신은 장(章)이다”라고 결론지었다. 청나라 강희제 43년(1704년) 7월. ), Jiashen은 "황토 수묵 풍경"을 그렸습니다. 시에는 다음과 같습니다. "외딴 산촌은 반은 비어 있고 반은 계곡이며 바람과 연기가 곧 그것을 삼킬 것으로 의심됩니다. 너무 위험해서 떨어질 것입니다. , 그리고 하늘은 끝이 없어 구름문을 그릴 수 있다." 이유는 청나라 강희제 44년(1705년)에 64세였다.

종주, 도 선생에게 선물로 산수화를 그렸다. 비문과 추신에는 지친 한숨이 담겨 있다. 청나라 강희(康熙) 45년(1706) 봄, 병서는 65세였다. 그 봄에 '매화송(梅梅歌)'을 지었는데, 여기에는 '내가 왜 포위되어야 하는가'라는 문장이 담겨 있다. 매화나무가 있는데, 내 머리털에도 집이 없을까?" 청나라 강희제 46년(1707년) 딩하이의 나이는 66세였다.

가을과 겨울에 병세가 악화되어 죽어 산기슭에 묻혔다. 양저우의 슈강. ■

본명은 주씨, 이름은 약기, 별명은 아창인 석도는 출가한 후 원기, 조기, 원기로 이름을 바꾸고 스스로를 발삼배라고 불렀다. 수도사. 난징으로 여행할 때 나팔 가지가 오래되었기 때문에 긴 장대를 얻었는데 그것은 아창, 둔근, 산객, 기산승, 석도교, 이지거에게 귀속되었습니다. 그는 Dadizi, Qingxiang Yiren, Qingxiang Chenren, Jingjiang Descendants, Qingxiang Old Man, Late Name Blind Venerable, Lingding Old Man 등 많은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명나라 경강찬이왕의 열번째 손자. 원래는 광시성 계림 출신이며 광시성 취안저우 출신이다. 명나라 충진9년, 14년, 15년(1636년, 1641년, 1642년)에 태어나서 강희 44년, 49년, 57년에 사망했다는 기록이 다양하다. 청나라 (1705), 1710, 1718경) 다양한 이론. 명나라가 멸망한 후, 주형가는 자신이 나라의 감독이라고 주장하다가 복주에서 당나라 주옥견에 의해 처형당했습니다. Shi Tao는 어렸을 때 내시들에게 끌려가 승려가 되었습니다. 그의 불교 이름은 Yuan Ji였으며, 그의 예명은 Shi Tao였습니다. 그의 별명은 Dadizi, Old Man Qingxiang, Monk Bitter Melon, Venerable Blind입니다. 그는 한때 유명한 승려인 루안(Lu'an)을 스승으로 모셨으며, 유랑을 좋아하여 경정산, 황산, 남경, 양주 등 여러 곳을 방문했으며 말년에는 양주에서 살았습니다. 그는 조국과 가족을 잃은 아픔을 겪었을 뿐만 아니라, 강희제를 맞이하기 위해 두 번이나 무릎을 꿇기도 했고, 청나라 상층부들과도 많은 접촉을 가졌으며 마음속에는 모순이 가득했습니다.

스타오는 명나라가 멸망했을 때 겨우 세 살짜리 아이로 태어났다고 하는데, 이는 정치적인 행위에 가깝습니다. Jianjiang의 고독한 성격과 달리 Shi Tao의 성격은 역동적인 요소로 가득 차 있어 불교에 살고 있지만 그의 마음은 인간의 세계에 있습니다. 강희가 남부 순회를 하는 동안 석도는 그를 두 번이나 안고 "만세"를 외쳤다. 그는 또한 앞서기 위해 먼저 베이징으로 가서 고관들과 친분을 쌓았으나 고관들은 그를 승려로만 여겼다. 그림을 그릴 수 있었지만 그에 대해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냉담함과 자기 홍보, 냉정함 사이의 모순 속에서 인생을 보냈다. 다행스럽게도 그는 매우 영리하고 이 모순을 그의 그림에 능숙하게 표현했기 때문에 그의 작품은 수직과 수평으로 배열되어 깜박이고 움직였다. 움직임과 긴장감이 넘치는 것이 그를 평범한 사람들과 다르게 만드는 이유이자 그의 작품이 독특한 특징을 보이는 이유이기도 하다.

역사상 여주를 먹은 가장 유명한 사람은 명말청초의 화가 석도이다. Shi Tao는 선구적인 대가입니다. 그는 자신을 여주 승려라고 부르며 여주 없이는 음식을 먹지 않습니다. 여주는 예배를 위해 책상 위에도 올려져 있습니다. 여주에 대한 그의 감정은 그의 경험 및 정신 상태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스타오는 명나라 말기에 태어났다. 열다섯 살에 명나라가 망하고 그의 아버지는 당나라 왕에게 포로로 잡혀 살해됐다. 나라가 망하고 집안도 망하고 석도는 강제로 광시성 취안저우로 도망쳐 향산사에서 승려가 되었다. 그 후 그는 광시(廣西), 강서(江西), 안휘(安徽), 강소(江蘇), 절강(浙江), 산시(陝西), 하북(河北) 등지를 돌아다니며 말년에 마침내 양주(楊州)에 정착하였다. 내면의 갈등과 숨겨진 아픔을 바탕으로 그는 수많은 절묘한 작품을 탄생시켰습니다. 가장 존경받는 것은 위험하면서도 우아한 독특한 화풍과 그의 붓놀림에 담긴 은은한 쓴맛이다. 쓴 멜론의 맛과 매우 유사한 맛. 사용된 이상한 별명은 잘 알려져 있고 혼란스럽습니다: Bitter Melon Monk, Blind Venerable. 쓴 멜론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석도의 눈은 밝았는데 어떻게 그를 맹인이라 부를 수 있겠는가? 전설에는 여러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더 대중적인 속담은 여주에는 녹색 피부와 주홍빛 살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당신이 만주 청나라에 있고 마음 속에 주명을 기억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눈먼 사람은 눈이 멀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각 장애인이 시력을 되찾고 싶어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스타오의 평생 회화 작품을 보면 대형 회화든 단편이든 모두 뚜렷한 개성과 시대적 풍미가 있어 잊을 수 없게 만든다. 그의 작품을 연대순과 작품의 성격에 따라 시기별로 나누어 보면 크게 세 시기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시기는 전통기술을 배우는 시기, 즉 석도가 무창에 있던 시기로, 동기창의 초기 양식을 따라하던 시기이다. 동기창의 화풍과 이론은 중국 회화계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종' 이론은 널리 퍼져 있었고, '북을 억압하고 남을 장려하는' 경향이 뚜렷했다. 펜과 먹에 관해서 그는 "사기"의 필요성을 강력히 주장하며 "학자들은 그림을 그릴 때 필기체와 이상한 문자의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Shi Tao의 초기 작품에서는 Dong Qichang의 이론에 영향을 받았지만 반면에 석타오의 초기 작품의 개성은 처음부터 그의 글에서 자연스럽게 드러났다. 그는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자연을 스승으로 삼고자', '나는 나만의 방법을 사용한다'고 했다. " Shi Tao의 재능이 완전히 발전하는 것은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한 변증 법적 이해에서입니다.

순치 14년(1657년) 정유에서 16세의 석도는 이미 회화 예술에 재능을 보였다. 지금까지 볼 수 있는 유일한 작품이다. 이 앨범의 한 페이지에는 산 근처의 넓은 강에 작은 보트가 졸졸 흐르고 있고 보트에 앉아있는 인물이 "리 사오"를 읽고 있는 사진이 나와 있습니다. 사진 하단에는 '쓰러진 나무는 차갑고 가을 공기는 높다. 파도 위의 배 안에서 '이사오'를 읽고 있다. 늦은 밤 나는 아직도 바다로 향하고 있다. 산수가 하늘에 닿고 소나무가 파도를 울린다." 작품에서 우리는 석도가 말년에 그렇게 할 수 있었던 이유를 알 수 있다. 산수화, 인물화, 서예 등 그의 뛰어난 업적 , 시 등은 그의 초창기 전통 기법에 대한 폭넓은 연구와 서예, 시 등 다양한 예술 분야에 대한 탄탄한 기반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화필의 특징으로 볼 때, 이번 앨범의 화법은 상대적으로 소박하고 단순하며, 후기 석도에서는 보기 드문 차분하고 조용한 유치함을 보여준다. 석도가 강희(康熙) 3년(1664) 가진(嘉陣)에서 23세 때 쓴 『풍경인물』을 보면 예술적 개념의 추구와 펜의 기술 모두에서 큰 진전이 있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잉크. 기술적인 표현에서는 볼드하고 절제된 기질과 펜과 잉크의 풍성하고 풍성한 개성으로 간결하고 간결해졌습니다. 선화법은 중국화의 선연습을 위한 기본기법이다. 『구풍전·대자전』에 따르면, “시가 가로로 그린 두루마리를 그렸는데 이는 16성인의 초상화이다. 매원은 공개적으로 이렇게 말했다. 이 그림은 석도가 『정위년』(1667)에 쓴 『십육나한영진그림두루마리』로 추정된다. 명나라 정운봉(鄭雲峰)의 작품으로 석도의 초기 세심한 인물화를 대표하는 작품이다. 붓은 선명하고 둥글고 얇은 선을 사용하여 생생한 문자와 산과 바위의 굴곡을 묘사합니다. 이 그림에서 우리는 Shi Tao의 말년의 자유롭고 부드러운 붓과 잉크 기술을 볼 수 있습니다. 그는 초기에 전통적인 선화 기법을 진지하고 열심히 실천했습니다. Shi Tao의 초기 작품 중 현존하는 것은 많지 않으며, 더 적은 수의 작품은 그의 후기 회화 스타일을 변화시키고 개선하는 Shi Tao의 창의적인 능력을 반영합니다. 현대 화가들의 뛰어난 기법. 그는 그림의 후기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고대인은 비록 좋은 가문이었으나 모든 것을 복사하는 방법을 몰랐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법의 근원이 없을 것입니다. 오늘날의 선비들이 어떻게 이와 같겠습니까? 죽은 뼈와 재를 알면 서화에 용과 같다."("다디지 화시후기 1권") "고전의 방법을 진풍에 국한하지 않고, 한 가지에 굳게 얽매이지 않고 나만의 방법으로 받아들인다. 따라서 그의 성격적 특성은 초기 모사 작품에서 자연스럽게 드러나며, 향후 예술 형식의 변화와 개인의 예술적 이미지 창출을 위한 견고한 기반을 마련한다.

예술계 승화기

이 시기는 강희(康熙) 17년 이후 남경(南京)과 양주(陽州)로 이주한 시기이다. (1680) 회화예술은 점차 성숙해졌고, 삶과 생각도 변화하기 시작했다. 이 기간 동안 Shi Tao는 문인들이 모이는 난징 지역의 집에 있었고 많은 현지 시인과 화가를 알게 되었으며 그중 유명한 사람은 Qu Dajun, Kong Shangren, Gong Xian, Dai Benxiao, Zha Shibiao, Cheng Sui, Huang Yun 등 그는 또한 Zhuo Ziren을 만났고 Zheng Hushan 및 Boyanting과 같은 관리 및 유명인은 Shi Tao의 예술 영역을 승화시키는 데 큰 역할을했습니다. 특히 당시 금릉지역에서 활동한 석희(吉熙), 공현(孝熙), 대번샤오(大本孝), 성수이(成秀) 등은 모두 유명한 화가들이었으며, 현성 출신의 석도에게 큰 자극을 주었다. 더 중요한 것은 이들 유명인 중 상당수가 고대 그림의 감정가라는 것입니다. 그들은 이전 세대의 많은 유명인의 서예를 보존해 왔으며, 이를 통해 Shi Tao는 전임자의 작품을 관찰하고 Dong Yuan과 Ni Zan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그는 Zhou Enlai, Shen Zhou 및 Dong Qichang의 작품에서 풍부한 그림 기술을 흡수했으며 그가 위치한 Zhongling과 Taihu Lake의 자연 경관도 이들 유명한 거장의 업적을 높이 평가하게 만들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의 산수화는 원래 신안파에 가까운 매청, 대본소, 성수, 소운총 등의 화풍이 조금씩 바뀌었다. 그의 인격의 면모는 더욱 선명해졌고, 필사, 학습, 통합과 혁신의 단계에서는 능숙한 펜과 잉크 기술을 사용하여 예측할 수 없는 창의적인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자유롭고 쉬운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석도 서화 두루마리", "가을 소리 송가", "황폐한 도시 향수 두루마리", "산수 무성음 두루마리" 등 상하이 박물관이 수집한 작품은 모두 다양한 스타일을 지닌 가장 대표적인 작품입니다. 이 기간. 강희(康熙) 20년(신우년)(1681)에 지은 『가을소리』는 글씨에 약간의 선을 제외하고는 매화의 우아함과 먹의 풍성함, 힘찬 붓터치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클로즈업 된 나무와 바위, 전체 그림은 잉크와 색상으로 거의 구성됩니다. 화려한 나뭇잎, 아침 안개 속에 어렴풋한 마을, 왼쪽 상단의 넓은 흰색 공간, 흐릿한 아침 해의 안개처럼 "현실과 가상이 공존하고, 그림이 없는 모든 것이 멋진 풍경이 된다"는 것은 사람들이 아름답고 조용한 가을 풍경에 빠져드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오른쪽의 Feili 스크립트는 사진을 더욱 시크하고 아름답게 만들어줍니다. 『황폐한 도시의 향수 두루마리』는 단순하고 심오하며 광대한 동위안과 주란의 붓터치와 매우 유사하다. "산수풍경 두루마리"는 40세 이전의 전형적인 화풍의 변주로, 시타오의 순수한 붓놀림과 자유롭고 편안한 화풍을 가장 잘 표현한 작품이다. 작가는 가상과 현실, 흑백을 능숙하게 활용한다. 균형 잡힌 레이아웃은 물의 영묘함과 구름과 안개의 증산을 통해 과도한 혼잡을 피한다. 붓과 먹으로 산과 바위를 가로로 십자형으로 엮어 우아하고 단단하며, 촘촘하게 부서진 이끼가 산을 더욱 광대하게 보이게 하는 것은 대나무잎을 사용하는 것으로서만 다르다. 희박한 느낌과 짙은 느낌의 잉크 색상이 딱 맞습니다.

이 시기는 시타오가 붓과 먹으로 그림을 그리는 데 매우 능숙하고 이론적으로 자신의 체계를 형성할 수 있어 자유롭고 자유로운 예술 스타일의 시대를 형성한 시기였습니다. 그의 독특한 얼굴은 상하이 박물관에 소장된 시타오의 그림들 가운데 25세기에 그려진 난징에서 그린 "바나나, 국화, 대나무와 돌의 두루마리"를 포함하여 이 시기의 훌륭한 작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강희(康熙)년(1686) 당시 석도가 45세였다. 이 그림은 먹의 변화와 선의 사용이 매우 교묘하다. Xu Qingteng과 Chen Baiyang의 매력이 있습니다. 또 다른 그림인 "이슬비의 구소나무 두루마리"는 강희 26년(1687년), 석도가 46세였을 때 그린 것으로, 필획이 정사각형과 화필을 결합한 보기 드문 걸작이다. 원형 획, 높은 산을 정사각형 획으로 접었습니다. 모양은 근처의 경사 돌을 둥근 펜으로 회전시켜 획이 느리고 자연스럽습니다. Ni Yunlin의 뼈를 통합하여 맑고 우아하며 조용하고 먼 매력을 선사합니다.

강희(康熙) 29년(1690), 49세의 석도는 이때 연경(燕景)에 있었고 가장 활기차고 기분이 좋아 크고 큰 것을 많이 만들었다. <술취한 두루마리>는 그가 북으로 갔을 때 제작한 작품으로, 남측 산거의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양쯔강의.

석타오는 51세에 베이징에서 양저우로 돌아와 생애 말년까지 그곳에 정착했다. 이 기간 동안 석타오의 회화 예술은 완성의 단계에 이르렀다.

그의 예술적 성숙함과 강인한 창조력은 석도의 그림 실력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52세(강희 귀유 32년)에 그린 <어항산경 두루마리>, <좌란여 두루마리> 등이 있다. 58세(강희제 38년)에 그린 그림과 59세에 제작한 『신남팔경첩』(강희제 39년 경진), Shi Tao의 그림 중 모두 정교하고 뛰어난 작품입니다.

'위항산경두루마리'는 스타오가 북쪽에서 남쪽으로 돌아온 후 지은 작품으로, 천상의 수묵화와 유려한 붓놀림으로 바깥 산을 바라보는 작가의 모습을 그린 작품이다. 과거 저장성 위항시. 장강 남쪽의 무성한 푸른 언덕인 디산의 풍경이 사진에 담겨 있고, 탁 트인 전망이 매혹적이다.

"Zhuo Ran Lu Picture Scroll"은 젖은 붓과 연한 잉크를 배경으로 사용하고 두꺼운 잉크를 사용하여 질감의 윤곽을 그립니다. 산석 질감 방법은 직선 질감을 사용하여 오목한 모양과 볼록한 모양을 채웁니다. 글쓰기 스타일은 안정적이고 차분하며 레이아웃은 Dong Qichang의 4면 패턴을 채택하고 있으며 풍경은 화려하지 않지만 초월적인 평온함과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신안 팔경도'는 석도가 강희(康熙) 39년, 61세에 지은 작품이다. 이 작품은 주윤명의 '신안팔경시'의 시적 문체를 바탕으로 안후이성 남부 서현(沙縣) 신안 산촌의 아름다운 풍경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한때 안후이 남부에 거주하며 현지 산과 들판의 아름다운 풍경을 잘 알고 있는 시타오는 자신에게 익숙한 산, 시냇물, 들, 달빛을 자유롭게 활용하여 기록하고, 이를 생생하게 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쌀 종이.

석도는 강희(康熙) 46년(1707)에 세상을 떠났다. 말년에도 그는 활기차고 유창한 붓으로 그의 마지막 작품을 그릴 수 있었다. 강희제 44년(1705년)에 그린 <매화죽도>(상해박물관 소장)도 그 중 하나이다. 이 그림은 반쯤 익은 종이의 특성상 촉촉하면서도 눅눅하지 않은 붓과 먹의 효과를 구현하고 있으며, 맑고 부드러운 붓을 사용하여 구도가 기발하고 매화도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줄기, 가지, 꽃잎, 수술, 몇 개의 대나무 가지가 가지런히 결합되어 있으며 여러 부분에 땅이 그려져 있어 관심이 많은 문인화의 작품이다.

석도의 대표작 '연화회화' '연화회화'는 진나라 고승 회원과 여산 백연못에서 명상회를 결성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 "Sixteen Yingzhen Pictures"에 비해 캐릭터의 위치와 비율이 더 두드러지고 얼굴과 의상의 세부 사항이 더 구체적으로 묘사되어 더욱 생생하고 표현력이 뛰어나며 선화는 똑같이 얇고 세심하지만 더 성숙해졌습니다. . 산과 바위의 화법도 정교하고 힘차게 나타나고, 염색은 더욱 대담하고 촉촉해져서 그림 속 인물의 위상을 부각시키며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룬다. 그 성숙도와 예술적 수준은 "Sixteen True Pictures" 이상이어야 합니다.

'연화회화'에는 두 개의 비문이 있는데, 하나는 그림이 완성되었을 때의 비문이고, 앞권 오른쪽 하단에는 '향원 도교 시도기의 그림'이라는 제목이 적혀 있다. . 첫 번째는 의유년(1705년)에 쓴 장문의 추문인데, 여기에는 자신의 회화 언어가 담겨 있다. 글쓰기 스타일과 글꼴 크기 사용에서 두 가지 질문이 동시에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전 질문의 서예는 Shi Tao가 30세 무렵에 정서와 정서 모두에서 사용했던 서예 스타일과 매우 유사합니다. Shi Tao가 "Xiangyuan"이라고 부르는 것은 Xiangjiang River의 근원지인 Guangxi를 의미합니다. 이곳은 그의 조상 고향입니다. 그의 인장 중 하나인 "잔의 10대 태양"은 광시에서 칭호를 받은 Jingjiang의 위대한 조상 Zhu Zanyi를 기념하여 새겨져 있습니다. 그의 빛나는 가족 배경은 그의 영원한 기억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서명은 고궁 박물관에 있는 Gengshen Zhong의 가을 그림인 "풍경 앨범"과 Xin You의 Qixi 그림인 "풍경과 꽃" 앨범과 같은 Shi Tao의 초기 및 중간 단계 작품에서 가끔 볼 수 있습니다. 상하이 박물관. 그러나 Shi Tao의 말년에는 "Xiangyuan"이 "Qingxiang"으로 변경되어 친숙한 Shitao 브랜드 이름이 되었고 "Xiangyuan"은 모든 사람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초기 별명인 문자의 글쓰기 특성은 "연꽃회 그림"을 식별하는 또 다른 신뢰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합니다.

'백련회'의 경우 역사상 많은 사람들이 이 주제를 그려왔다.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것은 공린의 조카인 장계(현재는 보닌 박물관). 석도의 <연화회화>를 남송대의 한 화가가 만든 이 두루마리와 비교해 보면, 두 글자의 결합과 움직임, 집합과 분산, 심지어 두 글자의 기본 형태에서도 몇 가지 유사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두루마리는 거의 같습니다. 단지 석타오의 그림이 좀 더 정확하고 세부적인 묘사에 더 신경을 쓴 것뿐이다. 선화도 난초 나뭇잎 그림에서 철선 그림으로 바뀌었고, 나무와 바위를 그리는 방법도 완전히 달랐다. 이를 통해 장계(張絲)의 그림이라고 전해지는 이 남송대서(南宋書)는 청대 초기에 아직 궁궐에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에(한때 양청표가 수집한 것임) 한때 활동했음을 짐작할 수 있다. 젊은 시절 수집이 활발했던 장쑤(江蘇), 절강(浙江), 안후이(安徽) 지역에서 그는 이 두루마리나 원작에 충실한 사본을 보았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그러나 매우 자신감 있고 재능 있는 화가인 Shi Tao는 전임자들의 작품을 한 단계 한 단계 엄격하게 모방하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그는 항상 강조해 온 것이 바로 이것이었습니다. "나는 나만의 방법을 사용합니다. "고대인들이 법을 제정한 후 현대인들이 고대의 법에서 벗어나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반대하는 것은 과거를 새로운 것으로 바꾸는 Shi Tao의 정신입니다. Shi Tao가 전임자를 능가하고 '연꽃회 그림'에 새로운 모습과 붓놀림을 부여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이 정신이며, 그는 또한 자신을 능가하여 '십육영진 그림'에 그려진 이 세심한 캐릭터 손그림을 더 높은 수준으로 만들었습니다. 고대인에 의지하고 고대인에게 복종하며 모든 일에서 "나 자신을 보호"하는 예술적 성격은 Shi Tao의 이 책의 신뢰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습니다.

요컨대, 시대적 특징, 시대적 특징, 화풍의 성격적 특징으로 볼 때, 『연화회화』 권은 의심할 바 없이 석타오의 세심한 걸작이다. 젊음이자 중국의 상징입니다. 세대를 거쳐 전해 내려오는 걸작들은 예술사에서 무시할 수 없으며 반드시 연구자와 수집가들의 관심과 소중히 여겨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