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는 웨이완의 여행 경험을 서술하고 있으며, 웨이완의 자유분방하고 틀에 얽매이지 않는 스타일과 한가로운 산과 강을 유랑하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으며, 묘사도 생생합니다.
시 전체는 여섯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처음부터 "천문을 들여다보다"가 첫 번째 부분입니다. 주로 문학에 대한 사랑과 고대에 대한 사랑과 왕무산에 은둔한 웨이완을 칭찬합니다. 이 부분은 4단계로 작성되었으며, 4개의 문장마다 의미의 층위가 있습니다. 첫 번째 수준은 Dongfang Shuo가 자유롭고 여유롭게 운해 사이를 헤매며 푸른 하늘을 등에 업고 믿음으로 여행하며 바람을 타고 혼자가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세상은 너무 넓어서 어디에 두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이것은 웨이완을 한나라의 동방석과 비교합니다. 이 비유는 매우 적절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동방석은 한나라의 유명한 학자이고, 위완은 원나라 초기의 진시인이며, 이는 동방석이 신을 좋아했다는 것과 위완이 왕무산에서 도교를 행한 것과 유사한 점 중 하나이다. 이것은 두 번째 유사성입니다. Dongfang Shuo는 한때 바람에 날아 갔다가 짙은 안개에 뒤덮여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 "Han Wu Nei Zhuan"참조). , 전 세계를 방황하는 것이 그들 사이의 세 번째 유사점입니다. 세 가지 유사점이 있으므로 Shuo는 만 가지를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다음으로 웨이완이라는 이름은 춘추시대의 비완을 연상시킨다. 춘추시대 진(晉)헌공이 위(魏)나라를 멸망시키고 위(魏)나라의 땅을 비완(節灣)에게 주었다. 점쟁이 안(黃)이 말했다: "비완의 후손은 반드시 번영할 것입니다. 완은 잉여수이고 위(위와 같은 뜻으로 키가 크다는 뜻)는 훌륭한 이름입니다. 진왕이 비완에게 위나라 땅을 하사했습니다. .그를 "비완의 후손이 번영하게" 만든 것은 신의 뜻이었습니다(민나라 원년의 "좌전" 참조). 나중에 비완의 후손은 실제로 전국시대에 위나라를 세웠습니다. 이 네 문장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내 친구의 성은 Wei이고 이름은 Wan이며 Bi Wande로부터 Wei라는 이름을 물려 받았습니다. 그의 고향은 그가 사진을 찍은 곳인 Liaocheng(현재 Shandong성 Liaocheng 시)입니다. 산동성 현), 서주안(유현에 대한 비유)은 불멸의 세계에 있지만, 그의 흔적은 고대 성인의 흔적과 동일하다. 이 암시와 지명의 교묘한 연결을 통해 웨이완의 큰 행운과 운명, 행운이 부각됩니다. 세상에 나가면 유명해질 수 있고, 세상에 태어나면 불멸자가 될 수 있다. 세 번째 층은 웨이완의 역사적 재능, 시적 글쓰기, 웅변, 전략을 기술한다. 그는 "13년 동안 문학과 역사에 종사했으며 그의 펜은 진동하는 비단과 같다"고 조숙하고 총명한 청년이며 그의 글은 눈부시다. 실제로 웨이완(魏灣)은 “당신(이백을 가리킨다)은 청해진주를 갖고, 나는 청야옥을 쥐고 있다. 각각은 희귀한 재능이라 불리며 서로 수천 리 떨어져 있다”고 말했다. "금령이 황실선녀에게 포상하다") 웨이완 자신도 자신의 시를 자랑스러워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Bian Zhe Tian Klang, heart Qi Lu Lianzi"라는 두 문장은 Lu Zhonglian의 이야기를 사용하여 Wei Wan의 웅변과 고상한 야망을 비교합니다. "Lu Lianzi" 기록에 따르면: "춘추 시대 토론가인 Tian Ba는 유창하고 웅변적이어서 하루에 수천 명의 사람들을 설득할 수 있었습니다. Xu Jie의 학생 Lu Zhonglian은 당시 겨우 12세였습니다. , Tian Ba를 만나러갔습니다. 그는 홀의 배설물이 제거되지 않았고 교외의 잔디가 제거되지 않았으며 흰색 화살표가 앞에 있고 멀리 떨어진 화살표가 저장되지 않았습니다. 지금 초군은 남양(南陽)에 주둔하고 있고 조(趙)군이 고당(高塘)을 공격하고 있는데 요성(遼成)에는 십만 명이 남아 있으니 나라가 어찌할 것이 없나이다. Lu Zhonglian은 "나라를 위험에서 생존으로 바꿀 수 없는데 초, 조, 연의 군대에게 웅변적인 말을 할 수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당신 같은 공허한 말은 부엉이의 울음소리 같아서 앞으로는 그런 얘기를 하지 말자고 하더군요. 가르쳐라!” "Bian Zhe"라는 두 문장은 Wei Wan이 높은 수준의 웅변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Lu Zhonglian의 위기 상황을 구하는 능력도 가지고 있음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4층에서는 웨이완이 요성에서 서쪽으로 가서 뤄수강을 건너 태항으로 들어갔다고 하는데, 이로 인해 모두가 당황하고 떠들썩해졌으며, 웨이완이 왜 고관들을 홀로 남겨두고 왕오산으로 가서 지차오를 모으려고 하는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이 때문에 Wan Que는 진정으로 축복받은 땅과 동굴 천국을 보았습니다. 이 층위에서 시인은 웨이완의 독특한 개성을 쓰고 있다. 세상 사람들이 보기에 웨이완(魏灣)과 같은 학자는 재능이 있고 부유하며 출세는 분명 순조로울 것이며 명예와 부를 걱정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웨이완은 부를 경멸하고 선경을 추구합니다. "불멸의 책"은 "왕우산에는 선궁과 동굴이 있습니다...진짜 불멸의 영적 땅이자 실제 사람들을 위한 동굴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웨이완의 행보는 세상을 "충격"시켰고 사람들의 칭찬을 받았습니다. 이는 시인과 웨이완이 같은 목표를 공유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는 다음 단락의 기초를 만듭니다.
2부. "송봉을 방문하러 왔습니다"부터 "천둥이 몰아쳐 마음을 두렵게 합니다"까지 웨이완이 송에서 수로를 따라 오월까지 방문한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2겹으로 씁니다. 1급에는 6개의 문장이 있는데, 이는 웨이완이 이백을 만나기 위해 왕궁을 떠나 송나라로 여행하는 내용이다. 이 여섯 문장은 Wei Wan이 Shanxi의 Wangwu Mountain을 떠나 먼저 Henan의 Dengfeng County로 가서 "깃털 달린 손님"과 많은 도교가 있었던 유명한 Zhongyue Songshan Mountain을 방문했다고 말합니다. 아침에는 천태산의 달빛선녀들과 함께 송월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방문했고, 밤에는 '옥소녀창'에서 하늘의 선녀들을 보았습니다. 덩펑현 북쪽에 있는 구이구지 씨의 집을 방문했는데, 산길이 얼마나 멀었는지 봤습니다! 덩펑현 동쪽 송산 기슭에 있는 유명한 구룡 연못을 방문했는데, 연못의 물은 깊고 예측할 수 없을 것 같았습니다. 이 층에서 시인은 신화와 전설의 두 가지 이야기를 사용하여 송산의 두 가지 유적지와 명승지에 대해 썼습니다. 이야기 1, "불멸의 경"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산동 남동쪽의 큰 바위 아래에있는 돌 구멍 송고 ... 높이가 30 피트가 넘고 주위가 300 걸음 인 큰 방이 있습니다. 자연적으로 거기에 있습니다. 불멸의 소년은 구름과 달빛 속에 있고, 때때로 그들 사이로 드나들고 있습니다. 제2편 『오색선·도』에는 “송산(松山)에 옥소녀(玉女)의 창문이 있는데 한나라 무제(吳帝)가 그 창문에서 옥소녀를 보았다”고 한다. 천태산에서 날아온 월광소년과 함께 여행할 수 있었고, 하늘에 있는 옥소녀를 잠깐 보았고, 그가 깨달음을 얻었음을 우리는 알고 있으며, 유령계곡과 구룡 연못을 방문하는 것도 웨이완이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것을 보여줍니다. 과거이지만 세상을 잊지는 않았습니다.
두 번째 수준은 마지막 10문장인데, 이는 웨이완이 송나라와 송나라를 여행하고 변강에서 남동쪽으로 배를 타고 육지와 바다를 따라 3천 마일을 여행하여 나를 방문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의 구름을 타고 사방으로 여행하다가 마침내 전당강에 도착하여 항웨(항저우와 소흥 지역)로 손을 흔들고 전당현 장팅에서 조수를 관찰했습니다. 그는 해문석에 파도가 굴러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 수평선 위의 산 위에 떠있는 흰 구름; Qiantang Jiang Chao가 백마와 마차처럼 포효하고 천둥과 번개가 번쩍이고 Wei Wan의 마음을 놀라게했습니다. 글은 모두 웨이완의 실제 경험이지만, 그가 경험한 것은 월광선녀와 함께 여행했던 선녀의 세계, 고대 성현이 깨달음을 얻은 곳, 아홉이 출몰하는 깊은 웅덩이 등 모두 유명한 산과 강이었습니다. 용. 변길의 검은 물과 맑은 물은 수천 리에 걸쳐 흐르고, 바닥에는 맑은 전당이 있고, 백마 마차의 광란은 위완의 시인을 찾는 고난과 어려움을 묘사합니다. 또한 국외의 멋진 여행에 대해서도 글을 씁니다.
세 번째 부분은 '멀리서 콰이지의 아름다움을 듣는다'부터 '반달 동안 옆으로 걷기'까지 웨이완청의 대만과 베트남 여행을 다룬다. 그는 타이웨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해 쓴다. 그리고 베트남. 일반적인 생각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Yuezhou의 Kuaiji가 매우 아름다운 곳이라는 것을 오랫동안 들어 왔습니다. 그래서 나는 Yexi의 물 (Kuaiji에서 동쪽으로 28 마일)을 만지작 거리고 강을 따라 수천 개의 바위와 계곡이 각각 고유 한 것을 가지고 수영했습니다. 장엄한 산들이 징호(건호라고도 함) 바닥에 반사되어 그 아름다움은 형용할 수 없습니다. 배는 달을 향해 항해합니다. 하늘은 같은 색이고, 화려한 배는 천천히 하늘을 떠다니는 것 같다. 그림 속의 사람들은 왕희지, 서순 등 고대 유명 인사들이 웃으며 비문을 읽는 것을 다시 보고 싶어한다. 한나라의 춘한이 14세의 효녀 조아를 위해 세운 것으로, 가족의 이름을 따서 낮은 목소리로 한나라의 위대한 문학을 노래하고 있다. 천태산, 사월산도 방문하고 저녁에는 천태산 국청사에서 휴식을 취하며 천태산 다섯 봉우리가 달을 도는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고 수백 개의 바람을 즐겼습니다. ; 새벽에는 천태현 북쪽 영서강의 경치를 감상하세요. 만 피트 높이의 천태봉은 멀리 계류에 세워진 돌다리처럼 보입니다. 달이 하늘을 가로지르고, 관광객들은 반달 모양의 다리에서 조심스럽게 땅바닥을 걷는다. ——이 부분은 한편으로는 태월의 산과 바다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동시에 이곳의 고대적이고 오랜 영적 문명을 찬양합니다. 『금서(金書)』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귀지는 경치가 아름다우며, 유명한 사람이 많이 살고 있다. 손추오, 이연, 서순, 지돈 등은 모두 문예와 의로 유명하며, 땅에 집을 지었다. 동쪽은 왕희지와 같다." 시에서와 같이 "오랜만에 이곳에 왔는데, 왕서를 찾으러 사찰에 갔다"는 말은 웨이완의 과거에 대한 향수를 표현한 것이다. 예를 들어, 이 시에는 중국 서예사에서 매우 유명한 조아비(曹達碑)가 언급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한나라의 위대한 작가 채용(蔡永)이 비문 아래에 '팔자 숨은 언어'를 썼다는 내용도 언급되어 있습니다. "Taiping Huanyu Ji"에 따르면 Cao E는 동한 왕조의 유명한 효녀였으며 Yuyao에 살았습니다. 그녀의 아버지는 열네 살밖에 되지 않아 깊은 물에 뛰어들어 아버지의 시신을 꺼내 사망했다. 그녀를 기리는 비문입니다. 이것은 유명한 Cao E의 기념비입니다. 나중에 채용은 "노란 비단을 입은 젊은 여인, 준구 손자"라는 글자가 새겨진 비문을 읽었습니다. 한번은 조조가 지나가다가 비문에 적힌 글을 보고 유명한 학자인 양수(楊秀)에게 여덟 글자의 뜻을 물었습니다. 두 사람은 30마일을 여행한 후 "훌륭한 단어"라는 8자리 비밀 문구에 대한 답을 동시에 공개했습니다. "노란색 실크"는 유색 실크이고 "색상 실크"는 "jue"라는 단어를 숨기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젊은 여자" 즉, "소녀"는 "묘"라는 단어를 숨기고, "손자"는 딸의 아들을 의미하고 "좋은"이라는 단어를 숨기고, "齑"는 매운 것을 의미하며 성의 절구는 매운 것을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그리고 "고통의 매운맛"이 결합된 단어입니다. "ci"라는 단어입니다("褤"는 "ci"라는 단어의 고대 문자입니다). 시 속의 '조아비를 웃으며 읽고 노란 비단에 적힌 글자를 곰곰이 생각한다'라는 시는 위완이 비를 읽고 수수께끼의 답을 추측하는 장면을 묘사하고 있다. 이러한 암시의 적절한 사용으로 인해 태월과 베트남의 풍경에 색채를 더할 뿐만 아니라 오랜 문명의 매력을 더하는 동시에 명승지를 방문하는 유명 문인과 도교인의 독특한 취향을 묘사하기도 합니다. 반점. 평범한 풍경 관광객이라면 이런 영적 문명을 결코 이해하지 못할 것이고 그러한 고귀한 우아함도 없을 것입니다.
'Missing Yongjia'부터 'Miao and Canngling'까지 네 번째 부분은 Wei Wan이 Taizhou에서 Yongjia까지의 여정을 설명하고 Jinyun, Jinhua, Tonlu 및 기타 명소를 방문했습니다. 쉽게 말하면 산과 강을 좋아해서 영가(지금의 온주)를 생각했기 때문에 바다와 하늘의 거리가 두렵지 않고 긴 돛을 달고 바다와 산을 여행했다. , 배를 타고 돌아보니 치성산의 그림 같은 구름이 점점 작아지고, 고독한 섬을 건너기 전에 다시 높고 가파른 산들이 있었습니다. 이 지역의 강은 수천 년 동안 흐르고 물가의 정자는 수천 년 동안 지속된 밝은 달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금운산(절강성 진운현) 옆의 계곡은 작지만 시먼산은 두 개의 산이 마치 문처럼 장관을 이루고, 산 위의 폭포는 마치 하늘에서 내려와 강으로 흘러가는 듯한 물보라가 돌담을 하얀 눈처럼 보이게 합니다. 안개가 자욱한 습기로 인해 날이 매우 추워집니다. 급류와 떼가 있는 위험한 배드 크릭(Bad Creek)으로의 여행도 생각했습니다. 한번 여행하면 물보라가 치고 바위가 부딪히는 굉음이 나는 배드 크릭(Bad Creek)이 가져오는 위험이 두렵지 않습니다. 웨이완은 이곳에서 산과 길을 파던 북해 태수 이용과 이곳에서 바위를 깎고 시를 지은 남조의 사령운의 정신을 담고 있으며 이곳의 소나무 바람과 유인원의 울음소리가 섞여 울려퍼진다. 매화교 아래 구불구불한 길을 따라 운전하는 것처럼 바위와 동굴 사이를 오가며 우리는 솽시에 도착했을 때만 밀물을 보았습니다. 금화산 기슭에 돛이 내려지고, 깨달아 불멸이 된 적송이 위완을 부르는 듯했다.
배에서 내린 후 현창탑(팔영탑)에 올라 우뚝 솟은 탑에서 광야를 사방으로 똑똑히 볼 수 있었습니다. 강물이 광활한 바다로 합쳐지고 바람이 불고 구름이 몰려와 땅이 극도로 넓어지고 격랑의 파도가 저장성 서쪽 신안강 하구의 바위 더미를 연결했습니다. 한나라의 선인 염자령이 낚시를 하던 곳 푸른 구름 사이로 묘원중과 국창산이 서로 마주보고 있는 조어대(동쪽과 서쪽이 각각 수십 피트)가 우뚝 솟아 있는 곳이다. 바다로 노를 저어가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으며, 명승지가 지금처럼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다섯 번째 부분은 '조금 소주로 오세요'부터 '내가 당신을 사랑한다는 것을 알고'까지 웨이완이 구소에서 광릉까지의 시인과의 만남을 서술합니다. 일반적인 생각은 배를 타고 천천히 소주 (쑤저우의 수도)에 도착하여 고수산을 방문하고 우왕이 지은 고수 테라스에 올라 멀리있는 구이 산 (실제로는 구이 산)의 모습을 안개와 구름이 덮었다는 것입니다. 수천리 떨어져 있어서 전혀 보이지 않는다.) 아래를 내려다보면 광활하고 장엄한 다섯 개의 호수가 보이고 멀리서 보면 마음이 더욱 넓어지며 슬픈 노래를 부른다. 노래와 한숨. 그는 추수에서 배를 젓고 강으로 돌아왔고, 말을 채찍질하여 말을 재촉하고, 일본 도교 복장을 입고 돌아왔다. 마침내 5월의 어느 날, 웨이완이 저에게 와서 다시 만날 기회가 있었습니다. 우리는 그의 마음이 세상처럼 넓다는 것을 알았고 그들은 큰 기쁨으로 만났고 그때부터 그들은 산을 방문했습니다. 그리고 매일 강. 권력자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은 지루하지만, 백 금을 가진 고위 관료로부터 재산을 받고 싶지 않습니다. 내 친구 양리우는 한나라의 양웅처럼 화음을 부르고 향기를 표현합니다. 현감이라고 불리지만, 산과 들에서 귀족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고, 두 사람이 함께 여행할 기회를 얻었고, 내가 웨이완을 깊이 존경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웨이완의 "봄에 한림보(리바이)를 만났는데 그를 경계했다"에서 "5월에 언어를 만들었고 내가 평범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안다"까지 우리는 만났다 두 번 보면 이백에 대한 웨이완의 깊은 사랑을 알 수 있다. 친한 친구들의 재회였기 때문에 다른 친구인 양리우를 초대해 여행에 함께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는 두 사람의 관계가 매우 깊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며, '서로 만나는 기쁨은 끝이 없다'는 말이 헛된 거짓말이 아니라는 점이다.
6부 '너는 언제 오느냐'부터 장 마지막 부분까지 웨이완 장군과 시인이 왕무산으로 돌아왔을 때의 이별의 감정을 쓴다. 결과적으로 여기 있는 시간이 얼마나 짧은지! 선인의 집에 있는 당신의 제단은 비어 있고 왕무산에 있는 불멸의 집 창문에서 몇 그루의 옥나무가 자랐을 것입니다. 오늘 우리가 또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는 게 싫고, 마음이 혼란스럽고 너무 슬프다. 황하가 계속 흐르는 한, 우리는 늙어서도 영원히 당신을 그리워할 것이다. ——진심으로, 감동적으로 쓴 부분입니다. 친구들과 만난 시간은 봄에 만났고, 5월에 또 만났기 때문에 함께한 시간이 짧지는 않았지만, 감정적으로는 시간이 너무 짧다고 느껴서 시작하게 됐다. 언제 오나요?" "도전하세요! '선태기한'을 보면 위완운이 오랫동안 여행을 했고, '어수'가 '3~5가지'를 내보내야 할 정도로 성장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간이 오래 걸리고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이 후회되고 혼란스러워 마음이 슬프다"는 것은 이백이 웨이완이를 깊이 사랑하고 그를 떠나기가 어렵다는 것을 보여준다. '황하'는 결코 멈추지 않고 흐르지만, 그 흐름이 '계속'되는 한 늙어가고 '오랜 사랑'을 이루게 되는데, 이는 두 사람의 우정이 하늘과 땅만큼 오래 지속될 것임을 보여준다.
이백이 친구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며 지은 시 중 가장 놀라운 장시로, 두보의 『베이징에서 봉현까지의 오백자 시』보다 5분의 1 길이의 시이다. ’는 이백의 가장 유명한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보다 두 배 이상 길며, 고대 최고의 고별 장시라고 할 수 있다. 명나라의 고림은 『서원누적서』에서 “문학은 장주(莊周)에 이르고, 시는 태백에 이르고, 필기체는 회소에 이르니, 이는 모두 소위 무술의 기적이다. 법칙이 있다”고 말했다. "양승안외기"도 "장주와 이백은 문학의 신이라 문학에 종사하지 않는 사람은 도달할 수 없다. 문학이 완벽하지 않으면 도달할 수 없다"고 말했다. 장인정신이 신이 될 수는 없지만, 신은 노동으로 성취될 수는 없다." 이 시를 주의 깊게 읽으면서 시인은 웨이완이 지나간 수많은 유명한 산과 강을 열거하고 수많은 성자들의 장소를 방문했습니다. 시인은 또한 각지의 신화, 암시, 역사적 전설, 명승지를 하나하나 소중히 간직하며, 언제나 자연스럽고 적절하며 훌륭할 수 있습니다. 시인이 이렇게 방대하고 풍부한 지식을 갖고 있는 이유는 '류가를 낭송하고 수백 가지 학파를 관찰'하고 세상의 모든 훌륭한 책을 읽는 것 외에도 '평생 명산을 여행하는 것'의 혜택을 받았기 때문이다. ( "루산의 발라드에서 루시유 쉬저우까지") ). 송나라의 손찬(孫張)은 그의 조카를 난안으로 돌려보내는 서문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신과 유령의 숲, 괴물과 유인원의 동굴, 그리고 물고기와 용의 궁전. 그러므로 묘한 분위기를 지닌 시이다.” 이것이 문제의 핵심이다. 이 시를 읽을 때 시의 내용을 이해하고 영웅적인 정신을 느끼는 것 외에도 이 시가 그토록 놀랍고 승리하는 이유도 이해해야 합니다. 푸단대학교 중국학과 차핑추(Cha Pingqiu) 교수: 리바이(Li Bai)의 "위완을 왕무산에서 왕궁으로 보내기 위한 서문"은 웨이완이 오웨(Wuyue)까지 가는 전체 여정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이백의 강남 문학지도의 완전한 조합. Li Bai의 Yue 여행 날짜를 살펴보면 Wei Wan의 여행이 Wu와 Yue에 대한 첫 번째 여행과 유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Wei Wan의 여행은 그의 젊은 시절의 추억을 감동시켰습니다. 다큐멘터리 투어는 Wei Wan의 유명인 스타일에 대한 감상일 뿐만이 아닙니다. , 그러나 또한 저장성 동부에 대한 그의 많은 여행을 반영합니다. 기억은 강남에 대한 그 시대 사람들의 지리적 인식을 반영합니다. ("당나라 번영기 시인의 장강 이남 여행 스타일과 이백의 독특한 지리적 기억 - 이백의 "위완을 왕무산으로 보내고 왕무로 돌아가는 서문"에 대한 고찰)")
안후이 사범대학교 Wu Zhenhua 교수: 역사 연구 이백은 그의 월복 노래와 절구에 주목합니다. 사실 이백의 오고도 매우 독특합니다.
그는 한·위 오대(五代)의 조화로운 예술적 이념과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성격의 장점을 계승하고 혁신을 더해 새로운 예술적 성취를 이루었다. 『왕무산 출신 웨이완을 왕무로 돌려보내는 서문』은 대표적인 작품 중 하나이다. 이 시는 이백의 시 전체에서 상대적으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웨이완은 이백의 시를 편찬하면서 이 시를 책의 첫머리에 넣었다. 이 작품의 특징은 고별시와 고별서문이 이중으로 혼합되어 있다는 점이다. 이백은 수신자의 여행 경험을 서술함으로써 한편으로는 자신의 여행을 회고하는 한편, 다른 한편으로는 당나라의 일반적인 고별시와는 완전히 다르다. 선물에 대한 시적인 서문 . 이백은 시의 서문을 쓰는 방식을 사용하여 문체를 변혁하려는 노력을 표현했는데, 이는 서정적 표현 측면에서 오고인에게 새로운 분위기를 주었다.
("이별시와 이별 서문의 이중적 통합 - 이백의 "왕무산에서 위완에게 작별하고 왕무로 돌아가는 서문"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