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미래에 대해 혼란스러워하는 사람을 묘사하는 한문 구절은 무엇입니까?
컵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며, 먹을 수 없고, 칼을 뽑고 혼란스러워하는 사람을 묘사합니다.
얼음으로 막힌 황하를 건너려면 눈 덮인 태항산을 올라야 한다.
한가할 때 비시강에서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배를 타며 태양의 꿈을 꾸었습니다.
여행은 어렵다! 여행은 어렵다! 다양한 길이 있는데 지금 당신은 어디에 있나요?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고, 구름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한다.
여행은 어렵다 · 제1부
저자 이백조 당나라
언어 번역:
금잔 안의 유명한 술은 한 잔에 1만 위안이고, 옥 접시에 담은 고급 요리는 1만 위안입니다.
너무 우울해서 더 이상 밥을 먹을 수가 없었어요. 검을 뽑고 주위를 둘러봤는데 정말 혼란스러웠어요.
황하를 건너고 싶다면 얼음과 눈이 이 큰 강을 막고 있고, 태항을 오르고 싶다면 이미 강풍과 눈으로 인해 산들이 닫혀 있습니다.
루상이 냇가에서 낚시를 하듯 그의 복귀를 기다리던 이인은 배를 타고 태양의 꿈을 꾸고 상탕에게 고용됐다. 얼마나 어려운가!
참 어렵다! 다양한 길이 있는데 실제 길은 어디에 있나요?
언젠가는 강한 바람을 타고 수천 마일의 파도를 깨고 바다에서 용감하게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추가 정보:
시의 처음 네 줄은 리바이에 대한 깊은 우정과 그러한 천재가 버림받은 것을 후회하면서 주저하지 않은 친구를 묘사합니다. 돈을 쓰고 그에게 작별 인사를 준비합니다. "술고래 순진한" 이백은 좋은 술과 진미, 그리고 친구들의 환대 덕분에 평상시라면 반드시 "한 잔에 삼백 잔"을 마셨을 것이다.
그러나 이번에는 와인잔을 집어들었다가 다시 밀어냈고, 젓가락을 집어 들었다가 다시 내려놓았다. 그는 자리에서 일어나 검을 뽑고 혼란스러운 마음으로 주위를 둘러보았다. 멈추고, 던지고, 꺼내고, 바라보는 네 가지 연속적인 동작은 내면의 우울함과 정서적 흥분과 변화를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다음 두 문장은 '마음이 헤매다'에 가깝게 이어지며, 앞부분에는 '여행이 어렵다'라고 적혀 있다. 시인은 삶의 길에 놓인 어려움과 장애물을 상징하기 위해 "얼음이 막히는 강"과 "눈 덮인 산"을 사용합니다. 시인은 나라를 위해 봉사하려는 마음이 있었으나 황제의 임명을 받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금을 선물받고 산으로 돌아갔다”는 것은 황하가 얼음으로 막힌 것과 같지 아니한가. 그리고 타이항은 눈으로 둘러싸여 있나요?
하지만 이백은 '칼을 뽑고 주위를 둘러보는' 순간부터 그렇게 약한 캐릭터는 아니다. “푸른 냇가에서 한가로이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의 꿈을 꾸었습니다.
혼란스러운 마음에 시인은 문득 잘 되지 않는 두 사람을 떠올렸습니다. 처음에는 정치에 종사했지만 마침내 큰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하나는 90세에 풍수에서 낚시를 하던 중 문왕을 만난 루상이고, 다른 하나는 태양과 세계 주위를 배를 타는 꿈을 꾸었던 이인입니다. Tang에 고용되기 전의 달.
바이두 백과사전 - 힘든 여정의 세 편의 시(1부) 2. 미래에 대한 혼란을 표현한 한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컵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는 것? , 식사도 못하고, 검을 뽑고 당황하며 주위를 둘러봅니다.
얼음으로 막힌 황하를 건너려면 눈 덮인 태항산을 올라야 한다. 비시강에서 자유롭게 낚시를 하던 중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의 꿈을 꾸었습니다.
여행은 어렵다! 여행은 어렵다! 다양한 길이 있는데 지금 당신은 어디에 있나요?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을 것이고, 구름과 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할 것이다. 여행은 어렵다 · 제1부 저자 이백당나라말 번역: 금잔에 담긴 명주는 1인에 1만 위안이고, 옥접시에 담긴 맛있는 요리는 1만 위안이다.
너무 우울해서 더 이상 밥을 먹을 수가 없었어요. 검을 뽑고 주위를 둘러봤는데 정말 혼란스러웠어요. 황하(黃河)를 건너고자 하면 이 큰 강은 얼음과 눈으로 막혀 있고, 태항(泰港)을 오르고자 하면 이미 강풍과 눈으로 인해 산들이 막혀 있습니다.
루상이 냇가에서 낚시를 하듯 그의 복귀를 기다리던 이인은 배를 타고 태양의 꿈을 꾸고 상탕에게 고용됐다. 얼마나 어려운가! 얼마나 어려운가! 다양한 길이 있는데 실제 길은 어디에 있나요? 언젠가는 강풍을 타고 수천리의 파도를 딛고 돛을 높이 달고 바다에서 용감하게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추가 정보: 시의 처음 네 문장은 리바이에 대한 깊은 우정과 그러한 천재가 버려진 것을 후회하는 마음으로 비용을 아끼지 않고 축하 잔치를 준비한 친구를 묘사합니다. 그를.
'술을 좋아하고 순진한' 이백은 평소라면 반드시 '한 잔에 삼백 잔'을 마셨을 것이다. 그의 친구들. 그러나 이번에는 술잔을 집어들었다가 다시 밀어냈고, 젓가락을 집어 들었다가 다시 내려놓았다.
그는 자리에서 일어나 검을 뽑은 뒤 혼란스러운 마음으로 주위를 둘러보았다. 멈추고, 던지고, 꺼내고, 바라보는 네 가지 연속적인 동작은 내면의 우울함과 정서적 흥분과 변화를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다음 두 문장은 '마음이 헤매다'에 가깝게 이어지며, 앞부분에는 '여정이 어렵다'라고 적혀 있다. 시인은 삶의 길에 놓인 어려움과 장애물을 상징하기 위해 "얼음이 막히는 강"과 "눈 덮인 산"을 사용합니다.
시인은 나라를 위해 봉사하려는 마음이 있었으나 황제의 임명을 받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금을 선물받고 산으로 돌아갔다'는 것과 같은 상황이 아닐까. 얼음으로 막힌 황하와 눈으로 뒤덮인 태항? 하지만 이백은 '칼을 뽑고 주위를 둘러보는' 순간부터 그렇게 약한 캐릭터가 아니다. “푸른 냇가에서 한가로이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의 꿈을 꾸었습니다.
혼란스러운 마음에 시인은 문득 잘 되지 않는 두 사람을 떠올렸습니다. 처음에는 정치에 종사했지만 마침내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하나는 90세에 풍수(鳳河)에서 낚시를 하던 중 문왕(文王)을 만난 여상(魯官)이고, 다른 하나는 태양과 천하를 도는 배를 타는 꿈을 꾸었던 이인(伊宁)입니다. Tang에 고용되기 전의 달.
바이두 백과사전 - "길은 험난하다"에 관한 세 편의 시(1부). 3. 슬픈 고대 산문
시집? 소야? 잡초를 뽑으면 잡초도 멈춘다.
돌려받기도 하고, 돌려받기도 하고, 세월이 무궁무진하다. 가족과 방이 이렇게 넓은 이유는 오만함 때문이다.
玁灁 때문에 Qi에 사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잡초와 잡초를 골라내면 잡초가 부드럽게 멈춥니다.
돌아오라고 하면 돌아오라고 하니 마음도 걱정이 멈춘다. 걱정이 심하고 배고픔과 목마름이 있습니다.
나의 수비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고, 호화로운 사신들이 돌아왔다. 잡초를 뽑고 뽑고 잡초가 막 멈췄습니다.
돌려준다고 해서 돌려준다고 하는데, 연도도 양이다. 왕의 일은 광범위하므로 사무실을 떠날 필요가 없습니다.
걱정되고 죄책감이 들어서 할 수가 없어요. Bierweihe는 Wei Chang의 꽃입니다.
신사의 차 빌루시허. 군대와 병거를 몰고 4개 농사를 짓는다.
어떻게 감히 한 달에 3배의 이익을 얻을 수 있겠습니까? 그는 수탉 네 마리, 수탉 네 마리, 바퀴벌레를 몰았습니다.
군자는 남에게 의지하고, 악인은 남에게 의지한다. 물고기를 죽이는 옷과 같은 네 개의 수컷 날개.
해가 빛나고 구멍에 가시가 박혀 있다는 게 사실이 아닌가? 나는 과거를 떠났고 버드나무는 여전히 거기에 있습니다.
생각해보니 비가 오고 눈이 오네요. 여행은 느리고 배고픔과 목마름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마음은 슬프지만, 개인적으로는 선진문학을 더 좋아한다. 망상 시집의 지안 지아를 제외하고 제가 특히 좋아하는 노래는 이 노래입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비가 오고 눈이 오네요.
2. Xiaotong Mountain [남송 왕조] Yue Fei 어젯밤에 소리가 없어 4 천리의 꿈을 놀라게했습니다. 자정이 되자 팡은 일어나 혼자 계단을 돌아다녔고, 주변에는 아무도 없었고, 창밖에는 달이 흐릿했고, 낡은 산과 낡은 소나무와 대나무가 돌아오는 길을 막고 있었다.
야오친에게 내 생각을 전하고 싶지만 친한 친구도 거의 없고 줄이 짧으면 누구도 내 말을 들어줄 수 없다. 3. 사누자오(獨絲樂) [북송] 소시 큰 강이 동쪽으로 흐르고, 파도가 휩쓸려가는 바람에 시대의 낭만이 서쪽을 굳게 지킨다.
인류는 마치 삼국지의 주랑(周浪)의 붉은 절벽과 같습니다. 바위가 하늘을 찌르고, 해안에 파도가 부딪치고, 수천 개의 눈더미가 쌓이는 모습은 그야말로 그림처럼 아름답습니다. 그 시간에는 많은 영웅들이 거기에 있습니다! 소교가 처음 결혼했을 때 위엄있는 모습, 깃털 부채, 터번을 쓰고 말하고 웃으며 노와 노가 잿더미로 사라졌던 공진의 시절을 회상합니다. 내 조국은 내 마음 속에서 방황하고, 내 열정을 비웃어야 하고, 나는 일찍 태어날 것이다.
세상은 꿈과 같고, 와인 한 병이면 달을 되살릴 수 있다. 4. 젊은이들은 슬픔을 모르기 때문에 윗층과 사랑에 빠진다. 윗층과 사랑을 나누고, 그들의 슬픔을 억지로 표현하여 새로운 말을 만들어낸다. 이제 슬픔을 다 알았으니 떠나야 할 때가 왔다고 말하고 싶지만 이제 선선한 가을이 되었네요.
5. 리상인 - '무제' 만나면 이별이 어렵고, 동풍은 힘이 없고 꽃은 시든다.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떨어지지 않고, 밀랍 토치는 재가 될 때까지 마르지 않습니다. 아침 거울은 걱정으로 가득 차 있지만 사원의 구름은 변하고 밤에는 노래할 때 달빛이 차갑습니다.
펑산을 오가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파랑새들이 부지런히 찾아옵니다. 6 머리핀 봉황 —— Lu You 붉은 손, 노란 덩굴 포도주, 봄 풍경이 가득한 궁전 벽에 버드 나무.
동풍은 사악하고 행복은 희박하며 슬픔 한 잔은 몇 년 동안 당신을 혼자 남겨 둘 것입니다. 잘못된! 잘못된! 잘못된! 봄은 그 어느 때보다 늙고 사람은 여위고 공허하며 눈물은 붉고 날것입니다.
복숭아꽃이 지고 정자는 한적하고 산동맹은 아직 남아 있지만 비단책을 믿기 어렵다. 모, 모, 모! 머리핀 머리의 봉황 - Tang Wan 세상은 좁고 인간은 사악합니다. 비가 오고 황혼이 오면 꽃은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아침 바람도 말랐고, 눈물은 아직도 그 자리에 있는데, 마음을 적고 싶지만 혼자서는 말을 할 수가 없습니다. 재해! 재해! 재해! 사람은 다르고 오늘은 어제가 아니며 아픈 영혼은 항상 그네 위의 밧줄과 같습니다.
나팔소리는 차갑고 밤은 어두우며 부탁을 받을까 두려워 눈물을 삼키고 행복한 척한다. 숨겨라, 숨겨라, 숨겨라! 7. 소리는 느리고 탐색적이며 황량하고 비참합니다.
갑자기 따뜻해졌다가 추워질 때 숨쉬기가 가장 힘들다. 세 잔과 두 잔의 가벼운 와인, 어떻게 그를 이길 수 있습니까? 기러기들이 지나가고 있어 아쉽지만 우리는 오랜 지인이다.
땅이 노란 꽃으로 뒤덮여 있습니다. 초췌하고 훼손된 자, 지금 뽑힐 만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창문을 바라보며 어떻게 어둠 속에 혼자 있을 수 있나요? 봉황나무에도 이슬비가 내리고 황혼이 되면 조금씩 떨어진다.
이번에는 왜 슬픔이라는 단어가 이렇게 큰가요! 8. 임강선녀 안뜰은 훨씬 더 깊고, 구름창과 안개가 자욱한 정자가 자주 드러나고, 버드나무 가지와 매화 꽃받침이 점차 맑아지고, 봄이 되면 몰링나무가 돌아오고, 노인들은 강성을 짓습니다. 달을 느끼고 바람에 노래하는 것이 너무 많으니 이제 내가 늙어서 성과도 없는데 초라하고 심지어 더 나쁘다고 누가 불쌍히 여기겠는가? 눈 속을 걷는 기분.
9. 징시가 눈을 막는다. 배를 세울 때 흰 갈매기가 나에게 몸에 머물느냐, 마음에 머물느냐고 물었다. 마음이 잠시 머물면 왜 눈살을 찌푸리나요? 바람이 불고 작은 커튼 조명이 희미하게 춤을 추고, 한가한 그림자는 황량하고 맑아 옛 여행을 회상합니다. 오래된 투어와 오래된 투어가 오늘날에도 여전히 존재합니까? 건물 밖의 꽃, 류샤저우.
꿈도 꾸지 못해 찬물이 텅빈다. 사막의 노란 구름이 나무 모피에 흠뻑 젖어 있습니다.
오늘 밤에는 눈도 오고 매화도 나만큼 걱정되는 사람이 없구나. 10. 매화가 있는데 실제로는 일곱 송이입니다.
일반인인 나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은 사실 좋은 일이다. 매화도 있지만 실제로는 세 송이의 매화입니다.
오늘은 국민 여러분께 다시 찾아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바구니에 매화꽃이 걸려있습니다.
일반인인 나에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물어보세요. 칡을 따고 있는데 하루라도 안 보이면 3개월은 여기에 있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상대방의 선택이 바스락거린다. 하루라도 안 보면 세 가을 같다. 쑥을 따고 있는데 하루라도 안 보이면 세 살쯤 되어 보이는데요.
11. 포도주에 들어갈 것이다. 보지 않으면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모르시나요, 높은 홀에 있는 밝은 거울은 슬픈 흰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고, 아침에는 푸른 비단처럼 보이고 저녁에는 눈으로 변합니다.
인생이 자랑스럽다면 모든 즐거움을 누리고 달을 배경으로 황금병을 비워 두지 마세요. 내 재능이 도움이 되는 것이 내 성격이고, 내 돈을 다 쓴 후에 다시 돌아올 것입니다.
양 요리와 소 도살을 즐기면 한 번에 삼백 잔을 마셔야합니다. Dan Qiusheng 인 Cen 씨가 술을 마시려고하지만 멈추지 마십시오.
당신과 함께 노래를 부릅니다. 제 말을 들어주세요. 종, 북, 음식, 옥은 비싸지 않지만 오랫동안 술에 취해 깨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고대에는 모든 성인이 외로웠지만 술꾼만이 이름을 남겼습니다. 옛날 진왕은 잔치를 베풀고 술을 마시며 즐거웠습니다.
주인이 돈이 적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다섯 송이의 말과 황금빛 모피를 좋은 포도주로 바꾸고, 영원한 슬픔을 당신과 함께 팔겠습니다.
묵애진·원호전 서문: 태화 5년 이주의 나이에 현을 합치기 위해 과거에 나갔을 때 거위사냥꾼을 만나 말했다. 지금 거위를 잡아 죽여라 그물에서 빠져나오지 못하여 땅에 몸을 던져 죽었습니다.” 그것을 사서 펀강에 묻었다. 그것을 Yanqiu라고 명명했습니다. 당시 그와 함께 여행했던 사람들 대부분은 시를 썼고 나도 "Yanqiu Ci"를 썼습니다.
예전에는 궁상인이 없다는 규정이 있었는데 지금은 바뀌었습니다. 사랑이란 무엇인지 세상에 묻고, 삶과 죽음의 약속을 직접 가르쳐 주는가? 라오윙은 전 세계를 여행하며 여러 차례 추위와 더위를 경험했습니다.
행복은 즐겁고, 이별은 아프고, 그 속에는 더 바보 같은 아이들이 있다. 당신은 말해야합니다. 구름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고 눈은 수천 개의 산에 내리고 있습니다. 그림자는 누구에게로 가나요? 형분로에서는 고독한 가운데 피리와 북이 연주되었고, 황량한 연기는 여전히 맑고 맑았습니다.
산귀신들은 왜 비바람 속에 몰래 울고 있는 걸까요? 하늘이 질투하니 믿지 아니하면 새와 제비가 다 황토로 변할 것이라.
수천년 동안 선비를 즐겁게하기 위해 그는 노래하고 술을 마시고 Yanqiu를 방문했습니다. 송나라 장연신모년에 심요도와 우씨가 북쪽으로 돌아가 항주와 월의 여러 곳을 여행했다.
한 살이 넘었을 때 야오다오는 외로움에 대해 묻기 위해 찾아왔고 며칠 동안 이야기하고 웃다가 다시 작별 인사를 했다. 제가 이 곡을 써서 조설주에게 보냈어요.
다른 작품에서는 Yao Dao가 Qiujiang을 썼고 Zhao Xuechu가 Zeng Xin의 Yuguan 전기를 썼으며 "Walking in the Snow"를 썼습니다. 밍크털은 추위에도 바삭바삭해요.
마른 숲의 고대 도로 옆에는 긴 강이 말을 마신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짧은 꿈은 아직 강 밖에 있고, 서주에서는 옛 눈물이 흘린다.
제목이 없는 곳에는 낙엽이 슬프다. 백운을 안고 추패를 버리고 중주에 그림자를 만든 사람이 누구인지 물었다.
갈대꽃은 꺾여 멀리 보내져 가을 내내 흩날린다. 평범한 야생의 다리를 향해 흐르는 물은 초대를 기다리고 있지만 그것은 늙은 모래갈매기가 아니다.
허전함도 있고, 지는 해가 있는데 계단을 오르기가 두렵다. 가을 달 먼지 - 떨어지는 꽃의 송가 가을 바람은 점차 떨어진 꽃을 집어 들고 달 아래에서 소용돌이 치는 것처럼 춤을 춥니 다.
청춘의 꿈이 먼지를 감싸고 있다. 자오선이 바뀌고, 가을바람이 바뀐다. Qiu Yuechen [머리핀 머리의 불사조 - Lu You의 붉은 바삭한 손. 빨갛고 바삭한 손, 노란 실크 와인, 도시는 봄 풍경으로 가득 차 있고 동풍은 사악하고 기쁨은 희박합니다. 4. 가장 슬픈 한문기사는 무엇인가요?
소식의 '장승자' 입니다! ! 내용은 이모(密毛) 정월 20일 밤의 장성자소시(江承子記)의 꿈이다.
수천 마일 떨어진 외로운 무덤, 황량함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만나도 서로 몰라야 할 얼굴은 먼지로 덮이고 관자놀이는 서리 같다.
밤이 오면 문득 깊은 꿈을 안고 집으로 돌아온다. Xiaoxuan 창, 차려 입기.
우리는 말없이 서로를 바라보았고, 천줄의 눈물만 흘렀다. 해마다 상심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달 밝은 밤에는 짧은 소나무 언덕이 있을 것이다.
추도문입니다. 저자는 10년의 정치생활 속에서 겪은 불행한 만남과 무한한 감동을 결합해 결코 잊지 못할 죽은 아내에 대한 진솔한 감정과 깊은 기억을 생생하게 담아낸다.
이 시를 지었을 당시 그는 미주(현 산동성 주성)의 부사로 재직하고 있었는데, 그의 부인 왕푸는 송영종 자평 2년(1065)에 카이펑에서 사망했다. . 이때(서녕(西寧) 8년) 벌써 10년이 지났다.
단어 앞의 작은 서문에는 이 기사의 주제가 "꿈을 기억하다"라는 것이 명확하게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꿈의 장면은 시의 후반부에 잠깐 등장할 뿐 시 전체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지는 않는다.
작가가 말로 '꿈'의 나라, '꿈을 기억하다'에 들어갈 수 있는 이유. 그것은 죽은 아내에 대한 작가의 그리움과 오랫동안 그녀를 잊지 못한 데서 비롯된 필연적인 결과이다.
이에 서두에서는 “10년 뒤 생사의 불확실성”이라는 비극적 현실을 지적한다. 여기에 적힌 내용은 오랜 세월에 걸쳐 개인적으로 겪은 비극적인 삶의 경험이다.
삶은 작가를 말하고, 죽음은 죽은 아내를 말한다. 이는 산 자와 죽은 자 모두 서로를 오랫동안 그리워했지만 소식이 차단되고 목소리가 상실되었음을 보여준다.
저자가 삶과 죽음을 함께 언급하는 이유는 주제를 명확히 하기 위함일 뿐만 아니라 산 자의 슬픔을 강조하기 위함이기도 하다. 잊어버릴 거야'라는 문구가 바로 등장한다. . '생각하지 않는다'는 말은 실제로 전진하기 위해 후퇴하는 것을 의미하며, 살아 있는 사람의 '잊을 수 없는' 감정의 깊이를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외로운 무덤, 쓸쓸함을 표현할 곳이 없다"라는 두 문장이 즉시 보완됩니다. '자기망각'의 실제 내용을 명확히 하라.
왕씨가 죽은 뒤 소식의 고향인 메이산에 묻혔으니, 두 장소 사이의 거리로 인해 '수천 리 떨어진 곳에 고립된 무덤'이 있는 것은 당연했다. 저자는 경의를 표하기 위해 무덤을 방문하는 것조차 어려웠습니다. 죽은 사람은 “황폐”하고 산 사람은 상심합니다.
'10년'은 긴 시간이고, '수천 마일'은 광대한 공간입니다. 이 길고 광활한 시공간, 삶과 죽음의 넘을 수 없는 경계에 가로막힌 작가는 어찌 “황폐함을 이야기할 곳이 없다”는 탄식을 두 배로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시간과 공간, 삶과 죽음의 경계를 넘나드는 것은 어렵기에 꿈 속에서 만나야 한다.
위 네 문장이 '꿈을 기억하며'의 길을 열어준다. 영화의 마지막 세 문장은 진행을 후퇴로 삼아 갑자기 텍스트의 톤을 바꾸며, 만나도 서로를 알지 못하는 예상치 못한 결과를 상상한다.
이 세 문장에는 작가가 지난 10년 동안 겪은 인생의 굴곡과 죽은 아내에 대한 장기기억의 정신적 고문, 그리고 작가가 겪은 고통스러운 경험이 담겨 있다. 지난 10년 동안의 몸의 노화. 시간과 공간, 삶과 죽음의 경계가 허물어져도 산 자와 죽은 자는 여전히 '만날' 수 있지만, 그들이 만났을 때 '서로를 아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10년이 지난 지금 작가는 얼굴이 먼지로 뒤덮이고 관자놀이가 얼어붙은 노인처럼 되었기 때문이다. 이 세 문장은 저자가 지난 10년 동안(새 법에 반대하고 베이징에서 전출을 간청했던 3년의 삶을 포함) 겪은 불행을 상쇄하기 위한 고인의 상상적 반성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세상사에 큰 변화가 일어납니다.
다음 부분에서는 꿈의 갑작스런 출현에 대해 설명한다. “꿈은 밤에 나타나 갑자기 집으로 돌아온다.” 전체 단어로 보면.
이 글은 참으로 솔직한 마음이 가득하고, 문장 하나하나가 슬프지만, 이 문장에는 슬픔 속에 기쁨이 담겨 있습니다. "Xiaoxuan 창, 옷을 입다"는 이전 문장을 생생한 이미지로 보완하여 꿈을 더욱 현실적으로 만듭니다.
마치 작가가 신혼 시절 왕씨 옆에 있어 아침 햇살에 목욕하고 거울에 비춰 화장을 고치는 그녀의 표정과 태도를 지켜보는 듯 가슴이 벅차올랐다. 달콤함과 부드러움의. 그러나 가사는 기쁨에서 슬픔으로 바뀌었습니다.
"말 없이 서로 바라보면 천 줄의 눈물뿐이다." 이 두 문장은 이제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두 문장에 해당한다. , 마음껏 '황폐함을 이야기'할 때여야 하는데, 마음속에는 수천 마디의 말이 있었지만 한동안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서 '서로를 바라볼 수밖에 없었다'. 조용히"라며 눈물을 흘렸다.
이 다섯 문장은 "꿈을 기억하다"라는 시의 주제입니다. 꿈이 환상이기 때문에 시의 예술적 개념도 다소 혼란스럽고 작가가 그것을 완전히 묘사하는 것은 불가능하고 불필요합니다.
이런 식으로 독자의 상상의 여지를 남겨둘 수 있다. 마지막 세 문장은 꿈을 꾼 뒤의 감탄사이자 고인에 대한 위로이기도 하다.
장 시작 부분의 '10년'을 연결하고, 무기한 '년'을 덧붙인다면, 죽은 아내에 대한 작가의 향수는 '이 증오는 영원하다'가 아닐까? 이 글의 예술적 특징 중 하나는 자신의 감정을 직접적이고 진솔하게 표현하고 있다는 점이다. 작가는 죽은 아내에 대해 너무나 깊은 감정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그녀가 죽은 지 10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꿈에서 아내를 만나는 환상을 품고 있었다.
그리고 꿈(혹은 꿈과 관련된 부분)을 통해 자신의 진심을 어떤 회피나 모호함 없이 진솔하게 표현한다. "생각하지 않으면 결코 잊지 못할 것이다", "쓸쓸함을 말할 곳이 없다", "말 없이 서로를 바라보다 보면 천줄의 눈물뿐이다" 등의 문장들이 모두 그 마음을 반영한다. 자신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것과 자연을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풍부한 상상력과 절묘한 발상력도 특징이다. 작가는 오랜 시간과 광활한 공간에서 상상력을 질주해 과거와 현재, 꿈과 미래를 하나의 예술적 전체로 통합하고, 이를 '생각하다'와 '잊을 수 없다'라는 네 단어를 중심으로 치밀하게 묘사한다.
시 전체가 촘촘하고 일관성이 있지만 우여곡절도 있고 우여곡절도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의 8개 문장은 꿈을 꾸기 전의 기억과 감정의 기복을 묘사하고, 두 번째 부분의 처음 5개 문장은 꿈에서의 기쁨과 슬픔을 묘사하고, 마지막 세 문장은 꿈 후의 한숨을 묘사합니다.
플롯에는 우여곡절이 있고, 글에는 발전과 후퇴가 있으며, 그 감정에는 우여곡절이 가득합니다. 또 다른 특징은 언어가 직선적이고 순수하게 흰색으로 그려져 있다는 점이다.
*** 실제 감정을 표현한 가사이기 때문에 언어가 매우 단순하고 자연스럽고, 실제 감정이 어떤 정교함도 없이 말처럼 분명합니다. 이러한 단순한 언어와 다양한 문형(3단어, 4단어, 5단어, 7단어)의 엇갈린 사용이 어우러져 이 시는 멋있기도 하고 슬프기도 하며, 작가의 동요된 마음과 굽히지 않는 생각과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하고 있다.
고대시나 장단시에서는 표현하기 힘든 고유의 리듬감과 신나는 예술적 매력을 갖고 있다. 당, 오대, 북송의 여성을 묘사한 시들은 대부분 범위가 좁고 글귀가 지저분하다.
수시의 시는 폭넓은 영역과 순수한 감성, 그리고 고상한 성격을 갖고 있어 읽어보면 참으로 상쾌하다. 죽음을 애도하는 말의 사용을 개척한 사람이 바로 수지였다.
이 글은 단어의 주제를 확장하고 단어의 표현력을 풍부하게 하는 데 있어서 일정한 위치를 차지해야 합니다. 이 기사는 남송 왕조의 Pan Yue의 "애도시", Yuan Zhen의 "슬픔의 계시", Wu Wenying의 "오리올스"와 완전히 비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