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반고
중국의 민간 신화 전설은 쿤룬산에서 창의적이며 반고의 신화 서사는' 5-30 력',' 5-30 력',' 다른 사건의 서술' 에서 찾을 수 있다. 반고는 삼국오인 쉬정 () 의' 3 월 5 달력' 에 최초로 나타났다고 천지개벽 () 을 펼쳤는데, 그 최초의 이미지는' 광박 전설' 과' 선계 재판' 에서 볼 수 있었다. 수도꼭지가 달린 뱀이나 인면이 있는 뱀이었다.
일부 학자들은 반고가 일명 정사각형이라고 생각하는데, 나중에 사람들이 동그란 곳을 가장 중요한 장소로 삼았기 때문이다. 반고는 중국 신화 체계 중 가장 오래된 신으로, 그 세대가 오래되어 오랫동안 구두로 전해져 왔으며, 삼국 시대까지 오국학자 쉬정 기록이 없었다. 하지만 1986 년 종희씨가 출판한' 반고투고' 는 한말흥평 원년이 194 년이라고 지적했다.
라오 씨의 이 성과는 반고의 출현을 기원 2 세기 말까지 미룰 뿐만 아니라, 신화 종교와 종교가 같은 사물의 양면이고 언어와 우상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두 방면의 연구가 서로 증명할 수 있다는 계시도 제공한다. 광둥 () 꽃은 모두 남해 고반고 왕국의 소재지이다.
2. 주문망
중국 고대 민간 신화 속 목신 (춘신) 주망 (Gumbang) 은 나무의 발아와 성장을 관장하며 동방신 디청타이티를 보좌했다. 태양은 매일 아침 부상에서 떠오르고, 성수부상은 주망이고, 해가 뜨는 곳도 주망이다.
주망은 고대에는 매우 중요하여 매년 설날에 열린다. 이것은 본색의 새이다. 그것은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인면이 있는 새이지만 아무런 영향도 없다. 그러나 우리는 제사식과 연화에서 볼 수 있다. 그것은 목동이 되고, 봄에는 소를 타고, 머리에는 상투를 묶고, 손에는 버들가지 채찍을 들고, 무모동이라고도 한다.
3. 누와
여와는 중국 고대 신화 중의 창조의 여신이다.
일명 와황, 여와, 여와실이라고도 하는 것은 중화민족 인문의 시작이며, 나라를 보우하는 참하느님이다.
여와는 인류를 창조하고, 하루가 변하고, 황토로 자신을 모방하고, 인류 사회를 창조하고, 결혼 제도를 수립했다고 전해진다. 세상이 추락하고 있기 때문에 가지각색의 석두 녹아내려 하늘을 채우고 거북이는 네 개의 막대기를 세우기에 충분해 여신보천의 신화 전설을 남겼다.
여와는 세상을 구하는 여신일 뿐만 아니라 만물을 창조하는 자연의 신이기도 하다. 그녀는 매일 적어도 70 개의 물건을 만들 수 있는 신기한 힘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세상을 창조했기 때문에, 그녀는 대지의 어머니라고 불리며, 사람들이 광범위하고 오랫동안 숭배하는 창조주이자 어머니 신이다.
4. 복희
복희는 중국 민족 인문의 창시자로 황삼중의 하나이자 여와와 함께 복을 누리는 신이다. 초필서는 그것을 창세신으로 기록하여 중국 최초로 기재된 창세신이다.
풍성 () 은 쌀, 동, 가방, 푸 () 라고도 하며, 사서에서는 제제 (), 황 (), 푸 () 라고도 불리며, 후세 태호 (), 적청 () 과 함께 후세 법원에 의해 정식으로' 태호 복시 ()' 라고 불렸고, 적청태호 복시 () 도 있었다 세인의 아들, 계승에서 태어나, 반드시 진디를 둘 것이다.
연대는 구석기 시대 중후반이다. 복희는 고대 전설에 나오는 중국인의 조상으로, 중국 고서에 기재된 최초의 왕이자 중국 의학의 창시자 중 한 명이다.
복희가 첫 뱀으로 여와의 남매와 결혼하여 아이를 낳았다고 전해진다. 그는 세상 만물의 변화에 따라 점괘를 발명하고 문자를 만들어' 끈끈끈이 맺힌 기사' 의 역사를 끝냈다.
그는 또한 밧줄을 그물로 묶어 새와 사냥을 하고, 사람들에게 고기잡이와 사냥을 가르치고, 악기를 발명하고, 음악을 만들었다. 복희가 왕 1 1 1 년 후 세상을 떠나 복희에 관한 신화 전설을 많이 남겼다.
5. 주영
주융, 삼황오제 시절 하관화정의 관명은 푸의 대명사였다. 역사상 많은 유명한 축융이 후세 사람들에게 화신 부뚜막 신으로 제사를 지냈다. 주영의 가족도 다양하다. 역사상에는 축융 가문의 전욱과 축융 가문의 안색이 있다.
그 중 염제, 황제 하관, 주광의 후손은 남방부뚜막 신 화신, 전욱의 손위화, 주융은 북방부뚜막 신 화신, 전욱의 손오휘 (초시조) 는 이형을 받은 후 주융으로 돌아갔다.
피리제는 축융관명을 포기할 때 사마씨를 채용했고, 상조의 시조는 상인의 화신 사마정' 안자' 를 청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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