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어린이 낚시 - 유치원 고양이 낚시 소반 교안.

유치원 고양이 낚시 소반 교안.

유치원 새끼 고양이 낚시 수업 계획 (8 편)

지칠 줄 모르는 인민 교사로서 교안을 자주 준비해야 하는데, 교안은 교재와 대강과 교실 수업의 유대와 다리이다. 교안을 어떻게 써야 더 잘 발휘할 수 있습니까?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모은 새끼 고양이 낚시 소반 교안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제공됩니다. 한번 봅시다.

유치원 고양이 낚시 소반 교안 1 활동 목표

1, 이야기 듣는 것을 좋아하고 아이들 앞에서 이야기를 할 수 있다.

2. 전적인 정성과 삼심 이의의 뜻을 이해합니다.

3. 그림 형식으로 이야기를 보여주고 아이의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

4. 멀티미디어 교육을 통해 이야기의 내용을 초보적으로 이해하고 이야기의 주요 줄거리를 기억한다.

5. 아동 활동에서 질서를 지키는 관념.

중점과 난점

중점: 아이들에게 일심동체의 의미를 알리다.

어려움: 어린이 그림.

준비할 활동

배경도, 녹음기, 테이프, 고양이 낚시 코스웨어, 백지, 수채화 펜, 유화봉 등.

활동 과정

첫째, 관찰 과정:

1, 선생님은 배경 그림을 보여 아이에게 보여 주셨다.

2. 선생님의 질문: 여기는 어디입니까?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둘째, 이야기를 감상하고 배워라

1, 선생님은 녹음을 틀어 아이들이 이야기를 다시 한 번 감상할 수 있게 해 주셨다.

2. 선생님은 아이들이 감각으로 이야기를 익히도록 코스웨어를 방송한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물었다: 누가 누구와 무엇을 하고 있는가? 얼룩 고양이는 어떻게 한 거야? 잠자리와 나비가 날아온 후 고양이는 무엇을 했습니까? 결과는 어떻습니까?

4. 사제토론: 우리는 누구에게 배워야 합니까? 왜요

5. 선생님 총결산: 아이에게 전적인 것과 삼심이의의 의미를 알려 주세요. 앞으로 무슨 일을 하든지 전심전력으로 이치를 지켜야 한다.

6. 개별 아동에게 어린이 앞에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셋째, 활동 확장:

"고양이 낚시" 를 그리다

1 .. 사제대화: 어린이들이 이 이야기를 좋아하나요? 그림 형식으로 이 이야기를 보여주자, 알았지?

2.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그림 자료를 제공하셨다.

3, 교사 투어 가이드, 아이들이 대담하게 디자인하고 상상력을 발휘하도록 격려하십시오.

4. 작품을 전시하고 예술 활동 코너에 놓아서 아이들이 감상할 수 있게 한다.

디자인 배경

사람과 동물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주변의 작은 동물에 대한 호기심과 지식욕으로 가득 차 있다.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에게 한마음 한뜻으로 해야지, 한마음 한뜻으로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리다.

백과 사전: 고양이는 고양이과 동물에 속하며 집고양이와 길고양이로 나뉜다. 그들은 전 세계 가정에서 널리 사용되는 애완동물이다. 집고양이의 조상은 고대 이집트에서 기원한 사막 고양이로 추정되는데, 페르시아 고양이는 이미 3500 년 동안 인간에 의해 길들여져 왔다 (그러나 개처럼 완전히 길들여지지는 않았다).

키티 낚시 유치원 소규모 수업 계획 2 활동 이름: 키티 낚시

이벤트 준비:

1, 방석 네 개, 두 줄로 나누어 주세요.

2, 긴 고무 밴드 (녹색 종이 잎 매달려).

3. 회의장 한쪽 끝에는 작은 물고기 사진이 흩어져 있다.

4. 두 개의' 휴지통들'.

5. 아이의 손조작 능력을 키우고, 행사에서 동료와 성공적으로 협력한 경험을 과감하게 창조하고 나눈다.

6. 상호 예의를 배양하고 실험을 통해 분업 협력을 배울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활성 목표:

1. 아이들에게 70cm 높이의 장애물을 뚫고 양손과 무릎을 땅에 대고 앞으로 기어가는 연습을 가르친다.

2. 드릴 등반 능력을 개발하고, 아이의 큰 근육력을 단련하며, 손발의 조화를 촉진한다.

3. 아이의 용감한 자질과 활발하고 명랑한 성격을 기르다.

활동 프로세스:

먼저, 시작 섹션

1, 꼬마는 구령을 듣고 고양이를 흉내내며 야옹하며 회의장으로 들어갔다.

2.' 고양이' 는' 고양이 엄마' 의 지도 아래 동요를 읽으면서 즐겁게 체조를 한다. 동요는 "오늘 날씨가 참 좋다. 고양이가 와서 체조를 하고, 팔을 뻗고, 팔을 뻗고, 허리를 굽히고, 허리를 굽히고, 다리를 차고, 다리를 차고, 위로 뛰어올라, 매일 잘 단련한다. "

둘째, 기본 부분

1, 꼬마는 두 팀으로 나뉘어 패드 앞의 출발선에 서 있다.

2. 선생님은 이 게임의 이름과 놀이법을 설명했다. "오늘, 고양이 엄마는 그녀의 고양이를 데리고 강가로 낚시를 갈 것이다. 도중에 그녀는 먼저 잔디를 오르고 숲을 뚫고 강가에서 작은 물고기 한 마리를 잡아 휴지통에 넣은 다음 돗자리 양쪽에서 뛰어와야 했다. "

3. 두 아이를 따로 한 번 시연해 주세요. 아이에게 동작 요령과 놀이 방법을 관찰하고 익히도록 지도하다.

4. 아이들에게 등반에 주의를 기울일 때 손과 무릎을 매트 위에 올려놓고 빠르게 앞으로 기어오르라고 일깨워줍니다. 구멍을 뚫을 때 나무의 잎을 만지지 마라.

5, 아이들은 모든' 작은 물고기' 가 잡힐 때까지 게임을 3 ~ 4 번 한다.

6. 경기를 총결하세요.

셋째, 결론 부분

1, 게임' 늙은 고양이는 잠을 잘 수 없다'.

노는 법: 동요를 보면서 뿌린다. 동요: "늙은 고양이가 잠에서 깨어나자 고양이가 몰래 밖으로 훔쳐보았다. 고양이는 게임을 좋아해서 가볍게 밖에서 걷는다. 클릭합니다 동요를 읽은 후,' 고양이' 들은 회의장 주위에 흩어져 숨었다. "늙은 고양이" 가 깨어나서 "고양이" 를 보지 못했다. 그는 초조하게 말했다. "내가 깨어나면 주위를 둘러보세요. 우리 아이가 없어졌어요. 야옹, 야옹, 내 고양이가 곧 돌아올 거야. " 고양이' 는' 늙은 고양이' 의 울음소리를 듣고 우우, 즉시' 늙은 고양이' 곁으로 돌아갔다.

게임은 1~~2 회 했다.

2.' 고양이' 가' 엄마' 를 따라 자연스럽게' 물고기 광주리' 를 들고 있다.

3. 아이들을 교실로 인도합니다.

반성을 가르치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이번 행사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지만, 두 아이는 물고기를 잡지 못했기 때문에 여전히 울고 있었다. 그들이 우는 것을 보고, 몇 명의 아이들이 둘러앉아 눈물을 닦고, 어떤 아이들은 코를 닦고, 또 어떤 아이들은 주머니 속의 사탕을 꺼내 붉은 꽃을 가장 많이 받은 것을 그들에게 주었다. 나는 그때 감동을 받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요컨대, 활동은 성공적이다. 아이들은 게임을 하는 재미뿐만 아니라 공유와 협력의 중요성을 배웠다. 그들도 인내심과 서두르지 않는 것을 배웠다.

"고양이 낚시" 유치원 소규모 수업 계획 3 학습 상황 분석

고양이 낚시는 소반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이야기 중 하나이다. 이야기 줄거리가 간단하고 재미있어서 이미지가 선명하다. 최근 이 반 아이들의 손계산과 입산 능력이 아직 향상되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으니 더 많은 연습과 지도가 필요하다. 소반 어린이들은 어리고 활발하며 노는 데만 열중하고 호기심이 많고 주의가 산만해지기 쉽다. 이 특징에 따르면, 나는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이야기' 고양이 낚시' 로 전체 교학 활동을 관통하여, 활동 게임화, 상황화, 아이의 적극성을 충분히 동원하고, 또한 아이들의 이해를 용이하게 한다.

활동 목표

1. 핸들과 입의 일관된 수학에서 5 까지, 총수를 알고 있습니다.

컴퓨팅 활동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키우십시오.

3. 아이가 하는 일에 대한 집중력을 기르다.

준비할 활동

재료 준비:

1. 조작 재료: 구슬 꿰기가 힘들고, 나비가 힘들고, 잠자리가 힘들고, 작은 물고기가 힘들고, 작은 광주리 2 명이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화이트 보드, "새끼 고양이 낚시" 코스웨어.

경험 준비: 게임 연습을 통해 아이들은 이미 1, 2,3,4 를 정확하게 셀 수 있다.

활동 과정

1. 시작: 코스웨어 보기.

코스웨어를 보면서 아이들의 활동 참여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선생님: 들어보세요! 누가 외치고 있습니까? (새끼 고양이) 오! 새끼 고양이 야, 어디 있니? 우리 같이 찾아가자.

선생님: 아이가 참 총명하다. 미미가 어떻게 말하는지 들어 봅시다.

선생님: 미미가 오늘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하나 가져왔어요. 보고 싶어? 그럼 한번 봅시다.

분석: 교재로 활동 주제를 도입하면 소반 유아들에게 유아의 주의를 끌 수 있다. 고양이 낚시의 이야기는 간단하고, 이야기를 관통하며, 아이들은 이해하기 쉽다.

2. 프로세스 섹션

(1) 아이가 첫 번째 그림을 보도록 안내합니다.

선생님: 아이고! 미미가 잔디밭에 왔을 때 그녀는 무엇을 발견했습니까? (어린이 추측) 아이가 맞습니까? 한번 봅시다!

선생님: 미미가 풀밭에서 무엇을 발견했어요? 얼마나 많은 나비가 있습니까? 선생님은 아이들을 위해 작은 바구니를 준비했다. 바구니에 있는 나비를 세어 보세요. (아동 조작 자료, 교사지도)

선생님: 풀밭에 나비가 몇 마리 있어요? (4)

분석: 이 링크를 통해 아이들은 자신의 경험과 감정을 이야기 상황에 융합시켜 서로 소통하고 배울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경험명언) 추측과 검증의 과정은 활동을 재미로 가득 채우고, 아이들의 활동 참여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2) 아이들에게 그림 2 를 관찰하도록 안내한다.

선생님: 아이들이 좋아요. 자신에게 박수를 좀 쳐라!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요? 한번 봅시다!

선생님: 얘들아, 미미가 지금 무엇을 보고 있는지 맞춰봐? 우리 같이 보자.

봐, 그렇지? 아이들은 훌륭합니다. 여기에 몇 마리의 잠자리가 있습니다! 함께 세어 봅시다. (아이가 선생님과 함께 계산한다)

선생님: 하나 * * 몇 개 있어요? (5) 선생님께서 숫자를 세고 잠자리 밖에 무엇을 그리셨습니까? (원) 맞아! 우리는 그것들을 함께 놓아야 5 이다. (선생님이 조작하는 동안 포인트 수)

선생님: 테이블 앞으로 가서 작은 바구니에 있는 잠자리를 세어 보세요. (어린이 조작, 교사지도) 몇 개 있어요? (5) 아이가 대단하다!

해결: 코스웨어를 조작하여 유아의 손이 점수에 닿는 기술을 더욱 공고히 합니다.

(3) 아이에게 그림 3 을 관찰하도록 지도하다.

선생님: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봅시다. "아이들을 조직하여 자리로 돌아가면, 선생님은 화이트보드를 조작할 것이다."

선생님: 미미가 물고기 몇 마리를 잡았어요? 가서 세어 봐! (제 5 조)

선생님: 아이가 아주 좋아요! 선생님께서 너에게 엄지손가락을 세워 주셨다!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봅시다. (PPT 재생)

선생님: 미미와 엄마는 행복하세요? 미미는 나비와 잠자리를 잡는 것을 좋아한다. 결국 그녀는 물고기를 잡았습니까? 나중에 미미는 낚시를 열심히 해서 나비와 잠자리를 무시하기 때문에 물고기를 잡았기 때문에 우리 아이들은 전심전력으로 일을 해야 했다.

해결: 조작을 통해 유아상대와 입의 일관된 포인트 수를 공고히 하고 수학 활동의 즐거움을 체험했다.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에게 집중된 태도로 일을 하도록 가르친다.

3. 끝 부분

선생님: 들어 봐, 이게 무슨 음악이야? 노래: 새끼 고양이 낚시

선생님: 우리 함께 작은 물고기를 집으로 가져오자!

4. 활동 확장

행사장에서 우리는 아이들이 게임에서 포인트를 더 높일 수 있도록 포인트 자료를 계속 투입할 것이다.

이번 행사의 사진과 동영상을 우리 반 블로그에 올려 학부모에게 우리의 교육 내용을 알리다.

아이들이 일상생활에서 숫자를 연습하도록 계속 지도한다.

유치원 고양이 낚시 소반 교안 4 활동 목표

1 아이들이 공유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아이의 실전 조작 능력을 단련하다.

아이의 주의력과 인내심을 단련하다.

4 아이의 예리한 관찰 능력을 배양하다.

아이에게 즐거움과 즐거움을 느끼게 하려면 어느새 지식을 배워야 한다.

교학의 중점과 난점

요점: 1 아이들이 공유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아이의 주의력과 인내심을 단련하다.

난이도: 활성 작업 과정

준비할 활동

교구: 목욕대야 3 개, 어린이 플라스틱 어구 6 세트, 12 수제 고양이 마스크.

경품: 18 수제 붉은 꽃.

활동 과정

활동 규칙: 아이를 세 그룹으로 나눕니다. 그룹당 12 명, 그룹당 4 명입니다. 한 사람당 한 번씩만 낚을 수 있는데, 어느 팀이 10 분 안에 가장 많이 잡은 물고기인지 보자.

둘째, 보상 시스템: 1 등상 8 송이 작은 붉은 꽃; 이등상 6 송이의 작은 붉은 꽃; 3 등상 4 송이의 작은 붉은 꽃.

활동 과정: 1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작은 가면을 보여 주어 "이게 뭐야?" 라고 했다. 어린이 "새끼 고양이"

선생님: 새끼 고양이는 무엇을 좋아합니까?

어린이: 물고기

선생님: 우리 고양이 낚시 게임을 할까요?

아이: 네.

선생님은 준비한 교구를 꺼내 게임 규칙을 강의하셨다. 행사가 시작된 후 선생님은 관찰하면서 아이들에게 옷을 젖지 말라고 하면서 각 조의 낚시 횟수를 세었다.

행사가 끝난 뒤 1, 2, 3 등상을 수여한 뒤 아이들에게 물고기가 없는 이유를 찾아달라고 했다. 또래와 같은 물고기를 다투다가 지체한 것도 있고, 조급하게 한 마리를 잡지 못해 다른 한 마리를 바꾸어서 지체한 것도 있다.

선생님: 우리는 어떻게 더 많은 물고기를 잡을 수 있습니까?

아이: 또래들과 논쟁하지 말고, 물고기를 앞뒤로 바꾸지 마라.

반성을 가르치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이번 행사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지만, 두 아이는 물고기를 잡지 못했기 때문에 여전히 울고 있었다. 그들이 우는 것을 보고, 몇 명의 아이들이 둘러와서 눈물을 닦고, 어떤 아이들은 코를 닦고, 어떤 아이들은 주머니 속의 사탕을 꺼내고, 붉은 꽃을 가장 많이 받은 그 아이들은 심지어 그들에게 획을 긋기도 했다. 나는 그때 감동을 받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요컨대, 활동은 성공적이다. 아이들은 게임을 하는 재미뿐만 아니라 공유와 협력의 중요성을 배웠다. 그들도 인내심과 서두르지 않는 것을 배웠다.

유치원 고양이 낚시 소반 수업 계획 5 활동 목표:

1, 물체를 색상과 모양으로 분류하여 14 라는 숫자를 공고히 해 보세요.

2. 또래와 기꺼이 교류하며 교사와 학생이 게임을 하는 즐거움을 체험한다.

이벤트 준비:

65,438+0 낚싯대와 바구니, 원, 정사각형, 삼각형 물고기 몇 마리, 원, 정사각형, 삼각형 어항 한 개, 다른 모양의 어항 한 개가 있습니다.

활동 프로세스:

우선 고양이 엄마와 함께 운동을 합니다.

1, 나는 누구인가? (고양이 엄마) 오늘 내가 고양이 엄마 역을 맡을게, 네가 고양이 아기 역을 맡아, 알았지?

2, 아기들, 엄마랑 같이 체조해요.

선생님은 동요를 읽고 아이들은 선생님을 따라 연습을 한다.

둘째, 새끼 고양이가 낚시를 간다

1. 이제 엄마가 너를 데리고 산책을 갈 거야, 알았지? 이곳에는 많은 토끼가 있다. 토끼들에게 안부 전해 주세요. 안녕, 토끼들! 이봐, 앞에 뭐가 있어? 우리 가서 보자.

2. 원래 이것은 연못이었는데, 안에는 많은 물고기가 있었다. 이 물고기들은 무엇처럼 보이고 어떤 색깔을 가지고 있습니까?

연못에 이렇게 많은 물고기가 있는데, 아이들이 그들을 잡으려고 합니까? 엄마가 손에 들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보세요. (낚싯대, 바구니)

선생님 시범: 나는 낚싯대를 가볍게 내려 놓고 작은 물고기 한 마리가 낚시에 걸렸다. 이 작은 물고기는 어떤 모양과 색깔입니까? 하나 더 잡을게요. 이것은 어떤 것입니까? 이거 어때요

4. 엄마가 얼마나 많은 물고기를 잡았는지 보세요. (함께 계산)

5. 아이가 독립적으로 낚시를 합니다. 낚시하러 가고 싶으세요? 사람마다 바구니 하나를 들고 빈 곳을 찾아 낚시를 한다.

6. 아이들을 데리고 그들의 자리로 돌아가다. 자기야, 너의 바구니를 들고 엄마에게 오너라. 우리는 집에 가야 한다.

7. 분산 교류: 좋은 친구에게 얼마나 많은 물고기를 잡았는지 알려 주세요. 그것은 어떤 것입니까?

8. 개별 아이와 의사소통을 하세요.

셋째, 새끼 고양이가 물고기를 기르다

1, 얘들아, 우리 이렇게 많은 물고기를 잡아서 먹어 보자. 오늘 아기 기술이 너무 좋아서 물고기를 많이 잡았습니다. 이렇게 많은 물고기를 다 못 먹으면 어떡하지? 어머니는 좋은 생각이 있다. 우리는 그것들을 어항에 넣고 먹고 싶을 때 먹는다.

어항 보여줘: 이 어항은 어떤 모양이야? 동그란 물고기는 내가 나와 같은 모양의 어항에서 사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여기에 또 네모난 어항이 하나 있다. 우리는 어떤 모양의 물고기를 안으로 초대해야 합니까? 삼각어는 어디에 사나요? 선생님은 게시 방법을 시범했다.

3. 아이에게 작은 물고기를 선물하고 같이 검사하게 하세요.

4. 아까 우리는 어항 안의 작은 물고기를 다 키웠다. 엄마, 여기 작은 물고기가 많아요. 하지만 이 작은 물고기들은 모양과 색깔이 같은 어항에서 사는 것을 좋아한다. 이 어항은 색깔이 없다. 엄마는 그것을 색어항으로 바꿀 수 있다. 작은 물고기를 색깔과 모양이 같은 어항 속에 살게 해주세요.

5. 아이에게 작은 물고기를 선물하고 같이 검사하게 하세요.

6. 아기들아, 이제 작은 물고기들이 어항에 다 길러졌으니, 우리 밖에 나가서 작은 물고기가 어디 있는지 보자. 카메오 선생님께 작별인사를 하자.

새끼 고양이 낚시 활동 소규모 수업 계획 6 목표:

1, 음악 및 수학 활동 참여

2, 객체의 특성을 발견하고 분류 할 수 있습니다.

3, 예비 훈련 관찰, 비교 및 ​​반응 능력.

4. 아이의 관찰, 판단, 실습 능력을 배양하다.

수학 활동 참여에 관심이 있습니다.

이벤트 준비:

색표 어항, 낚시 도구 3 개, 한 사람당 작은 광주리 세트, 세 가지 색이 다른 (빨강, 노랑, 녹색, 녹색, 녹색, 녹색, 녹색, 녹색, 녹색, 녹색, 녹색, 녹색)

고양이 엄마의 머리 장식과 고양이의 가슴장식, 한 사람당 한 개씩.

활동 프로세스:

선생님은 암고양이의 머리 장식을 암고양이로 쓰고, 아이는 가슴받이를 고양이로 쓴다.

첫째, 아이는 눈을 감고 잔다.

선생님: 아기들이 일어났어요. (음악을 듣고, 일상생활에서 흉내를 내요.)

얘들아, 배고프니? 오늘 날씨가 참 좋아요. 아기가 엄마와 함께 밖에 나가서 낚시하는 게 어때요?

아이들은 음악을 들으면서 낚시를 한다.

아이를 연못으로 인도하는 장면은 아이들이 자유롭게 낚시를 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잡은 물고기를 작은 바구니에 넣고 연못에 물고기가 없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아이를 자리로 돌려보내라.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연못에 있는 물고기들은 다 낚았어요. 우리 집에 갑시다. 아이들을 그들의 자리로 안내하다. (낚싯대를 거두어 작은 의자 밑에 놓아라)

선생님: 이 아기들은 정말 신기해요. 얼마나 많은 물고기를 잡았습니까? 우리 이 작은 물고기들을 좀 볼까?

아이들 몇 명에게 자신의 바구니를 들고 나서서 네가 어떤 물고기를 잡았는지 말해라. 그들은 같은가요?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다른 색상) 그들은 어떤 색깔을 가지고 있습니까? (빨강, 노랑, 녹색,) 또 뭐가 다른가요? (어떤 것은 크고, 어떤 것은 작다)

아이들에게 큰 물고기를 그들의 어머니에게 주라고 하다.

선생님: 작은 물고기가 너무 많아요. 먼저 어항에 넣어도 될까요?

(3 개의 컬러 코딩된 어항 표시) (빨강, 노랑, 녹색,) 질문: 이게 뭐죠? 그들은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다른 색깔) 이것은 무슨 색입니까?

오늘 엄마가 아기에게 테스트를 하러 왔다. 어머니는 아기가 작은 물고기를 색깔에 따라 같은 색깔의 어항에 보내길 원했다.

어린이 조작 활동

그런 다음 아기에게 작은 물고기를 어항에 살살 보내달라고 부탁하십시오. 하나씩, 질서 정연하게, 절대 잘못 보내지 마세요.

한 번 보세요. 맞죠? (만약 틀린 것을 발견하면, 아이를 찾아 다시 한 번 찾아 그 이유를 설명해 주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와우, 아기가 굉장해! 붉은 물고기를 붉은 어항으로 보내고, 노란 물고기는 노란색 어항으로 보내고, 녹색 물고기는 녹색 어당으로 보냅니다. 정말 신기해요!

엄마는 이제 너희 아기 한 마리당 물고기 한 마리를 줄 것이다. 혼자 나가서 놀 수 있고, 서로 너의 물고기가 어떤 색깔인지 알려줄 수 있다.

새끼 고양이 낚시 유치원 소규모 수업 계획 7 활동 목표

1,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고, 진지한 인내심을 안다.

2, 이야기를 간단히 반복 할 수 있습니다.

3. 아이의 손눈 조정 능력을 배양하다.

이야기의 줄거리와 언어의 반복적 인 특징을 이해하십시오.

이야기를 이해하고 대담하게 간단한 것을 말하십시오.

교학의 중점과 난점

요점: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고, 진지한 인내심을 안다.

어려움: 이야기를 간단히 반복 할 수 있습니다.

준비할 활동

이야기 코스웨어' 고양이 낚시', 일부 고양이 머리 장식, 낚시 자료.

활동 과정

(1) 손가락 연습

(b) 활동에 대해 이야기하고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다.

오늘 우리는 새로운 친구가 생겼다. 누군지 알고 싶으세요? 얼룩 고양이, (얼룩 고양이) 너는 얼룩 고양이를 키운 적이 있니? 누가 새끼 고양이의 울음을 배울 수 있습니까? 어떤 음식을 좋아하는지 아세요? 오늘 고양이와 그 고양이 엄마는 낚시하러 간다. "새끼 고양이 낚시" 이야기를 들어 봅시다. ""

(3) 아이들이 이야기를 듣고, 코스웨어' 고양이 낚시' 를 보고, 아이들이 이야기를 이해하도록 돕는다.

1, 선생님은 이야기를 다시 한 번 들려주셔서 아이가 초보적으로 이야기를 이해하도록 도와주고, 아이에게 이야기를 잘 들으라고 요구하셨다.

질문: 이 이야기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이야기에서 누가 낚시를 하고 있습니까?

선생님: 아이들은 모두 잘 말한다. 이제, 우리는 의문을 가지고 고양이 낚시 이야기를 다시 한 번 들어보자.

2. 아이들을 조직하여 애니메이션 이야기를 보고, 그들이 이야기를 이해하도록 돕는다.

첫 번째 부분:

질문: 왜 고양이가 물고기를 잡지 못했을까요? 만약 네가 고양이라면, 너는 어떻게 할 거니?

두 번째 부분:

고양이가 물고기를 잡았나요? 왜요

3. 선생님 총결: 당신이 한마음 한뜻으로 세심하게 인내심을 가지고 있으면 무슨 일이든 잘 할 수 있습니다.

4. 아이들은 다시 한 번 이 이야기를 충분히 감상한다.

(4) 게임 "고양이 낚시" (사운드 트랙)

아이들에게 고양이 낚시 이야기를 맡게 하다.

요약: 어떤 아이들은 잘 지내고, 잠자리 나비가 왔지만, 한마음으로 낚시를 한다. 우리는 앞으로 고양이 엄마가 말한 것처럼 전심전력하고 인내심을 가지고 전심전력으로 일을 해야 일을 잘 할 수 있다.

㈤ 활동 확장:

고양이가 어떤 기술을 가지고 있는지 아세요? 아이들은 쥐를 잡는 것에 대해 이렇게 많은 것을 알고 있다. 새끼 고양이는 농민 삼촌의 좋은 친구이다. 그들은 농민들이 음식을 보호하고 쥐를 죽이는 것을 도울 수 있다.

활동반성

이 수업을 통해, 나는 정말로 아이를 진지하고, 인내심 있고, 한결같이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교실에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사용하여 아이들의 학습 열정을 자극하고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이야기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고양이 낚시" 라는 게임으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진지하고 인내심을 가져야 합니다. (존 F. 케네디, 인내명언) 게임에서도 아이의 손눈 조화 능력을 키워 좋은 효과를 거두었다. 소반 아이들의 능력이 제한되어 게임 시작 당시 장면이 좀 혼란스러웠지만, 아이들은 모두 즐겁게 놀며 기대한 효과를 거두었다.

활동 설계 배경

아이가 진지하고 전심전력으로 일을 하는 습관을 기르기 위해, 나는 본반 아이들의 나이 특징을 결합하여' 고양이 낚시' 코스웨어를 제작해 아이들의 이야기 공부에 대한 적극성을 충분히 동원했다.

백과사전: 보통 고양이는 동그란 머리, 짧은 얼굴, 앞다리 다섯 손가락, 뒷다리 네 발가락입니다. 발가락에는 날카롭고 구부러진 발톱이 있고 발톱은 뻗을 수 있다. 야간 활동.

새끼 고양이 낚시 유치원 소반 교안 8 게임 속 세계는 아이들의 천국이어야 한다! ! 그는 다른 사람을 도왔고, 다른 사람의 칭찬을 받을 것이다 ... 그리고 그의 자신감을 높일 수 있다.

학부모들은 게임이 아이들이 공부만 못하는 주범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게임에는 여전히 몇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게임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게임은 교류를 촉진하고, 게임은 과외 지식을 배울 수 있다.

이 밖에도 아이들은 각종 게임을 할 때 게임에서 많은 생활 상식을 배울 수 있다. 오늘 여러분과 나누고자 하는 것은 유치원 중반 게임 교안: 고양이가 물고기를 잡는 것입니다.

활동 목표

1, 어린이 저장애 등반 접촉.

2. 아이의 운동에 대한 흥미와 용기를 길러 아이의 동작의 유연성을 높인다.

준비할 활동

1, 균형의자, 사다리, 책상, 의자, 큰 블록, 갈고리가 달린 대나무 장대;

2, 종이 물고기 몇 개 (어린이 수의 3-4 배), 새끼 고양이 머리 덮개 (수량은 어린이 수와 동일);

3. 장소를 마련하다.

활동 과정

1, 선생님은 고양이 엄마, 아이는 고양이 역을 한다. 늙은 고양이와 새끼 고양이가 서로 쫓아다니며' 늙은 고양이가 잠을 이루지 못한다' 는 게임을 한다.

늙은 고양이와 새끼 고양이가 원을 그리며 산책을 하고 걸으면서 동요를 읽는다. 아침 공기가 좋다. 고양이가 와서 체조를 한다. 너의 수염을 만지고, 머리를 다듬고, 기지개를 켜고, 야옹야옹 울어라. 다리를 들어 뛰다. 고양이 기술이 높다.

2. 늙은 고양이는 고양이를 이끌고 산비탈을 오르는 기술을 배웠다. 설비를 마주하고, 두 손으로 설비의 한쪽 끝을 누르고, 먼저 한 발로 오르고, 다른 한 발로 기어오르고, 다른 쪽 끝으로 기어오르고, 가볍게 내려간다.

3. 고양이는 어떤 장비든 선택해서 파일 등반 연습을 하고, 늙은 고양이는 고양이에게 잘 기어오르라고 끊임없이 일깨워주고, 안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4. 기교는 이미 배웠다. 고양이가 차례로 장애물을 기어올라 연못가에서 작은 물고기 한 마리를 잡고 양쪽에서 뛰어와 물고기를 갈고리에 걸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낚시를 하고, 물고기를 잡을 때까지 계속 왔다갔다한다.

행사가 끝나다

늙은 고양이는 새끼 고양이를 데리고 낚싯바늘에 달린 물고기를 세어 고양이의 기술을 칭찬했다. 결국 새끼 고양이 두 마리가 대나무 장대를 메고, 나머지 아이들은' 야옹 야옹 야옹 야옹 야옹' 노래를 부르며 조용히 회의장 주위를 돌며 교실로 돌아왔다.

c="/style/tongji.js"> 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