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부'에 관한 시는 수없이 많고, 시대를 초월해 셀 수 없이 많다. 그 중 가장 유명하고 대표적인 작품은 당나라 장지화(張志河)의 『어부』(서사이산 앞을 나는 백로)와 유종원의 『장설』(천산을 나는 새)이다. “녹색 대나무 모자, 녹색 야자나무 비옷, 비스듬한 바람과 이슬비도 돌아올 필요가 없습니다.” 그 목소리는 흐르는 구름과 흐르는 물처럼 편안하고 평화로우며, 이는 들학과 한가로운 구름과 같은 작가의 태도를 표현하며, 세상과 경쟁하지 않습니다. "배를 탄 남자와 야자비옷을 입은 채 차가운 강 위 눈밭에서 혼자 낚시를 하고 있다"는 그의 목소리는 냉담하고 차갑다. 이는 작가의 냉소주의를 반영한다. 그러나 그들이 쓴 '어부'는 '세상에 태어났다'든, '세상에 속한다'든 모두 외적인 자아상의 표현이므로 전혀 다르다.
'코이렐라 해변의 노인'이라는 다섯 글자로 문장을 시작하고 장소와 사람을 가리킨다.
"곱추는 굽어 있고, 학 모양_" 위의 두 문장은 다음과 같으며, 세 글자로 된 짧은 쌍은 구체적으로 '어부'의 이미지를 묘사합니다. 그의 등은 낙타처럼 구부러져 있고, 그의 몸은 학처럼 가늘다. 아이러니하게도 주름진 노인의 모습이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다. 그러자 시인은 다음과 같이 엄숙하게 선언했습니다. "그들은 확실히 평범한 사람들이 아닙니다. 고대의 현자들은 종종 고기잡이에 숨어 있습니다!" 미끼를 삼키고 Qiao Fang 냄비를 뒤집습니다. "Ren 씨는 누구입니까?" 진나라 설화에도 바다에서 고기를 잡는 사람이 언급된다. 특별히 큰 낚싯대를 만들어 소 50마리를 미끼로 삼아 쾌지산 정상에 앉아 그 낚싯대를 동해에 던졌다고 한다. 이산산(현 후난성 닝위안현) 북쪽의 광대한 지역 주민들은 먹을 것이 충분했습니다.
롱보는 누구인가? 그는 또한 고대 신화에서 바다에서 낚시를 하는 사람이기도 하다. 전설에 따르면 발해에서 동쪽으로 수억 마일 떨어진 곳에 다이위(Daiyu), 위안차오(Yuanqiao), 팡후(Fanghu), 잉저우(Yingzhou), 펑라이(Penglai)라는 5개의 신성한 산이 있으며 바다 표면에 떠 있으며 조수에 의해 끊임없이 요동칩니다. 천제는 그것이 서극으로 떠내려 섬의 불멸자를 쫓아낼까 두려워서 15개의 거대한 바퀴를 명하여 그것을 운반하게 하였다. 뜻밖에도 용파국의 거인이 여섯 마리의 물고기를 연속으로 잡아서 대옥산과 원교산이 바다 밑으로 가라앉았습니다. "다이아몬드가 없다면 어떻게 도자기 일을 맡을 수 있겠습니까?" 이 노인이 런 선생이나 용보 같은 일류 사람이 아니라면 어떻게 감히 도자기 일을 할 수 있겠습니까? 해변에 가서 섬만큼 큰 물고기를 보고 미끼를 달라는 걸까요? ——이로써 그가 "확실히 필사자가 아니다"라는 것을 우리는 알 수 있다. 이 구절은 엄숙하고 유쾌한 방식으로 쓰여져 있어 경외감을 불러일으키고, 대중을 웃게 만들며, 매우 훌륭합니다.
상전은 "대부분의 고대 현인은 고기잡이에 숨었다"는 명제를 밝혔는데, 역사상 최초로 고기잡이로 유명한 현인은 서주나라의 '직선어업국'이 아니었다. Jiang Taigong은 다름 아닌 Jiang Taigong이므로 전형적인 예로 선택되었습니다. "_Xi Laozi는 눈 덮인 눈썹과 수염을 가지고 있으며 팔꿈치 뒤에는 연금술 책이 있습니다."_Xi Xi는 오늘날 산시 성 Baoji시 남동쪽에 있으며 Nanshanzi Valley에서 시작하여 북쪽의 Wei River로 흐릅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곳은 과거 강태공이 낚시를 하던 곳이었습니다. 팔꿈치 뒤에는 가지고 다니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대인들은 책을 항상 팔꿈치 뒤에 걸고 다녔기 때문에 이러한 속담이 있습니다. 단서는 고대 역사와 전설에 등장하는 '하늘의 책'이다. 이 두 문장은 태공이 강에서 고기를 잡을 때 나이가 많아 눈썹이 하얗지만 고대 황제의 도를 잘 알고 왕과 조력자의 기량을 갖추고 있었다는 것을 말합니다. "서쪽 보살이 가지고 와서 초가지붕과 무예백단수레로 진영을 지었느니라." 서보살은 주나라 문왕(文王)이다. 문왕은 사냥을 하러 갔을 때 웨이베이에서 낚시를 하던 중 우연히 태공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크게 감동받아 '집으로 데려다 주고' 국가고문으로 임명되었다. 문왕이 죽은 후 태공은 무왕을 도우며 목예(지금의 하남성 제현 남서쪽)에게 맹세하여 주왕을 공격하고 상나라를 멸망시키고 주 왕조를 세웠으며 영추(지금의 쯔박성 북쪽)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 산둥성) 건국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세 문장은 태공의 삶의 주요 사건, 즉 문왕을 만나고, 주를 물리치고, 칭호를 부여받는 일을 고도로 요약합니다. 태공의 비범한 재능, 비범한 영예, 그리고 그의 이름은 역사에 길이 남을 것입니다. 그의 업적은 구시대 지식인의 개인적 가치를 가장 완벽하게 구현한 것이며, 이는 본질적으로 개인의 주관적인 노력에 달려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그것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Kaiwen 왕은 그를 높이 평가하고 재사용했습니다. "그때 그를 만나지 않았다면 그는 영웅이 되었을 것입니다!" 따라서 장태공은 전형적인 역사적 인물의 이미지로서 수천년 동안 대부분의 학자들의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꿈과 추구를 축적해 왔습니다. 이로부터 독자들은 시에 상상된 바닷가의 어부가 언젠가 봉건 황제에게 영웅으로 인정받기를 갈망했던 가난한 사람들의 화신에 불과하다는 것을 쉽게 느낄 수 있다. , 그들이 큰 높이에 올라가 왕의 멘토이자 친구가 될 수 있도록. 그러나 잔혹한 역사적 사실은 그러한 기회가 드물다는 것을 증명한다. 그러므로 저자는 “낚싯대가 산호를 스치고 있다”고 외쳤다. 아직도 여기 앉아 있나요? 이끼 낀 바위 위에서 누가 기다리고 있나요? 잠꾸러기가 올라오면 낚싯대를 안정적으로 잡고 바닷속 산호초를 스캔하지도 못할까 두렵습니다! 글을 쓰다 보면 상추의 유머러스한 문체가 다시 나타난다.
이 글의 의미는 저자가 '어부의 자'라고 새겼는데, 그 시는 처음부터 끝까지 장태공의 제2의 최고가 되고자 하는 바닷가 어부를 조롱하고 있기 때문이다. , 사람들은 풍자의 대상이 이 어부가 대표하는 과소평가된 인물이라고 결론짓기 쉽다. 이는 착각이라고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실제로 『세상에 오랫동안 아무 일도 없었다』는 것은 그 선봉이 현세는 물론 전대에 이르기까지 냉담하고 공덕을 구하려는 생각이 전혀 없는 모든 봉건 통치자들을 향하고 있음을 분명히 지적하고 있다. 어떤 비판적 현실주의적 내용을 긍정적 낭만주의의 형태로 표현한 개그맨의 말은 이 말에서 알 수 있듯이 일반적인 수사법과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