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종원·장설
수천 마리의 새가 사라졌고, 수천 명의 사람도 사라졌다.
코이어 비옷을 입은 외로운 배를 탄 남자가 차가운 강물에 눈밭에서 혼자 낚시를 하고 있다.
새 수천 마리도 사라지고, 사람도 수천 마리 사라지고, 코이어 비옷을 입은 채 배를 타고 홀로 낚시를 하고 있는 남자가 차가운 강물 속에서 눈밭에서 낚시를 하고 있다.
눈도 아름답고 강 위의 눈도 환상적이며 영저우 강 위의 눈은 더욱 매력적입니다...
Liu Zongyuan은 훌륭하고 Liu Zongyuan은 훌륭합니다. 용으로 강등된 , 유종원은 운 좋게 글을 쓸 수 있게 되었고, '장설'이라는 시를 지은 유종원은 역대로 유명했는데...
강설이 우연히 유자를 만났을 때, 그리고 Liu Zi가 Jiang Xue에 접근했을 때 시계의 좋은 이야기가 탄생했습니다. "Jiang Xue"가 탄생했습니다. Liu Zi는 Yongzhou의 산과 강에 놀랐고 Yongzhou의 눈에 놀랐습니다. 강설에게 자아가 있다는 사실에 더욱 놀랐다.
용저우는 후난 남부의 아름다운 문화 고대 도시로 지리적 환경이 매우 유리합니다. 청록색 Xiaoshui가 도시를 흐르고 아름다운 산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주위를 둘러 보면 산과 강이 녹색으로 가득 차 있으며 마치 신이 세심하게 만든 에메랄드처럼이 고대 도시는 항상 생명과 젊음의 광채를 발산합니다. . 그러나 용주 고대 도시의 가장 매혹적인 풍경은 설경입니다. 하늘에 폭설이 내리면 산이 은빛으로 변해 모든 것이 하얗다. 이 은빛 세계에서 Xiaoshui는 고대 도시의 목에 걸린 보석 목걸이와 같으며 특히 눈길을 사로 잡고 빛나는 녹색입니다. 이 매력적인 아름다움은 영주만의 독특한 강설 풍경입니다. 천 여년 전, 피로와 트라우마로 가득 찬 유종원이 영주에 왔을 때 그는 운이 좋았고 영주도 운이 좋았습니다. 영주(永州)의 풍경은 그의 문학적 재능을 가능하게 했고, 그의 문학적 재능은 '강설(雪雪)'이라는 시에서 알 수 있듯이 영주의 풍경의 아름다움을 반영했다. 물론 『강에 내리는 눈』은 순전히 풍경을 소재로 한 시가 아니라 영주의 독특한 풍경을 활용하여 시인의 독특한 감정을 표현한 것이다. 그러므로 이 시를 단순히 산수시로 볼 수는 없으며, 이 시가 지닌 풍부한 함의와 영원한 매력을 다각도와 차원에서 느껴보고, 유자의 존재를 느껴볼 필요가 있다.
1. 예술적인 사진. 시 '강 위에 눈'에서 드러난 가장 표면적인 아름다움은 설경의 시각적 구성이다. '눈'은 시인들이 글을 쓰는 중요한 내용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눈에 대해 잘 쓰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이것이 이 시의 장면을 묘사하는 핵심이다. 시인은 화가의 시각과 화법을 사용하여 크고 작은, 가상과 실제, 배경과 중심 등 장면 간의 대응 관계를 정확하게 표현합니다. 그러다가 한강에서 눈낚시를 한다는 설경그림이 탄생했고, 이는 미래세대가 칭찬할 만한 작품이 됐다. 처음 두 문장은 사진의 배경으로 '큰' 장면과 '가상' 장면을 설명한다. 수천 마일의 산과 새가 사라지고 수천 명의 사람이 사라졌다는 두 문장에는 '눈'이라는 단어가 하나도 없지만 수천 마일의 얼음과 수천 마일의 눈이 표류하는 장관을 묘사합니다. , 말 한 마디 없이도 로맨틱한 매력이 있다. "천 개의 산"과 "만 개의 길"은 매우 일반적인 용어로 영주(永州)의 산악 자연 지형을 포착할 뿐만 아니라 눈 덮인 하늘이 한없이 넓어 시야를 훨씬 넘어 사람들에게 무한한 느낌을 줍니다. .상상력. '새가 날아간다', '사람의 흔적이 사라진다' 등은 폭설이 내린 후 나타나는 현상으로 독자들에게 눈이 얼마나 무거운지 상상하게 만든다. 마지막 두 문장은 사진 중앙의 '작은' 장면과 '실제' 장면을 가리킨다. 샤오수이는 혹독한 겨울에도 얼지 않기 때문에 사진의 중심에는 비옷을 입고 추운 강에서 낚시를 하는 어부가 있습니다. 외로운 어부는 눈 덮인 배경과 대조를 이루는데, 어부 때문에 눈 덮인 배경은 더욱 광활하고 웅장해진다. 눈 내리는 하늘 때문에 어부의 모습은 더욱 생생하고 의미가 깊어진다. 작가는 다양한 장면들 사이의 관계를 정확하게 다루고 있으며, 이는 이 시를 그리는 중요한 이유이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예술이 관계의 표현이라고 말합니다.
2. 젠의 신비로운 관심. 시의 표면적인 모습을 통해 시 속으로 깊이 들어가 보면 선의 관심은 시 속에 숨어 있는 함의 중 하나임을 발견할 수 있다. 일부 학자들은 "강설"이라는 시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선(禪) 이론을 제시한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평가는 정확합니다. 선(禪)의 풍미는 유종원 시의 특징 중 하나이며, 『장설』에서는 더욱 뚜렷이 드러납니다. 저자는 논쟁의 여지가 없는 사실인 선(禪) 철학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시 "Jiang Xue"의 선 풍미는 어디에 있습니까? 첫째, 침묵과 공허의 영역을 창조합니다. 시에 묘사된 광대한 세계는 백지(白地)가 흠 없고 고요하며 완전히 텅 빈 세계이다. 천산에는 눈소리 외에는 새 한 마리도 들리지 않고, 만길에는 사람 한 마리 보이지 않으며, 그 고요함은 지극히 공허하다. 공허함, 맑음, 미묘함, 옳고 그름을 잊음, 세속의 원한과 원한, 사물과 나 자신에 대한 망각의 상태에 들어가 선(禪)이 가져다주는 기쁨을 누리는 것. 둘째, 자기수양의 어려움을 시화한다. 어부는 차가운 강에서 혼자 낚시를 하고 있었는데, 분명 물고기에는 관심이 없었을 것입니다. Zhu Zixing은 "물고기가 차가운 강에 숨어 있는데 어떻게 낚시로 잡을 수 있겠습니까? 이 사람은 물고기에 관심이 없습니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어부가 차가운 강에서 혼자 낚시를 하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영감이 되어야 합니다. 재배의 결과는 어려운 과정이자 의지의 시험입니다. 특정 목표를 달성하려면 보통 사람들이 할 수 없는 압력을 견뎌야 합니다." 평범한 사람들이 맛보지 못하는 고독함. 마치 차가운 강에서 혼자 낚시하는 어부가 얼음과 눈 속에서도 고요하고 평온할 수 있는 것, 좋은 시에는 철학이 필요하다. 철학도 일종의 아름다움이기 때문이다.
3. 고독한 마음의 상태는 시 <장설>의 세 번째 함의이고, 작가가 진정으로 표현하고 있는 내용이기도 하다. "River Snow"라는 시는 분명 실제 장면이 아니라 손으로 그린 그림입니다.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외로움을 표현한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바다를 배경으로 혼자 낚시를 하는 어부의 자랑스러운 태도를 묘사한다는 것입니다. 그 사람은 너무나 작고 외로운 어부의 이미지는 분명 초상화가 아니라 그의 자아상을 상징하는 것이야말로 강등된 시인의 정신세계에 대한 예술적 환상일 것이다. 폭설과 혹한의 힘으로 '새가 사라지고', '사람이 사라지는' 자연현상은 정치적 압박의 반영이며, 완강한 당의 공격과 공포에 대한 사회심리를 형상화한 것이다. 그러나 시 속의 외로운 어부는 시인이 얼음과 눈이 가져온 추위와 외로움을 굴복하지 않은 것처럼 오만합니다. “수천 마리의 새가 사라졌고, 수천 명의 사람이 사라졌다.” 그는 조금도 타협이나 양보를 보이지 않고, 차가운 강에서 외로운 배를 타고 끈질기게 낚시를 하고 있는 것을 시의 구도를 보면 알 수 있다. 내려다보는 각도와 거만한 묘사는 작가의 불굴의 정신을 드러내기도 한다.
시 '장설'은 단순한 시가 아닌 아름다운 산수화, 심오한 철학임을 알 수 있다. 취향, 시인 자아의 발현, 일종의 개성의 번쩍임, 특히 역경 속에서의 시인의 완고한 태도, 그의 평온하고 초연한 분위기, 그의 오만한 성격은 거의 고대 문인들이 추구하는 영적 고향이 된 것은 당연합니다. 『강(雪)』은 당(唐)의 일류시로 꼽히며 “당대(唐代)의 5자 4구의 시를 제외하고는 유자후(劉子保)의 〈초설(至論)〉을 제외하고는 아주 많다. 훌륭한 작품은 거의 없습니다. ”